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육일 행사 친자 계획
육일 행사 친자 계획
육일 행사 친자 프로그램 1 1, 행사 목표:
행사를 통해 아이들에게 명절의 즐거움과 행사의 따뜻함을 느끼게 하고, 아이들에게 부모에 대한 관심과 명절에 대한 동경과 희망을 표현하게 한다. 동시에, 6 일 어린이날을 계기로 일부 직원과 그 자녀에 대한 기업의 인문적 배려를 반영하고, 기업의 문화 이념을 제고하고 심화하며, 직원들의 응집력과 업무 열정을 높인다.
둘. 활동 시간:
20xx 년 5 월 29 일
셋. 위치:
아이이수군 중체 헬스클럽.
넷. 이벤트 준비:
1, 장소 배치: 풍선 아치, 풍선 장식, 게임 영역, 관객 영역, 시상 영역.
2. 게임장비: 암벽등반 패드와 판자 4 개, 풍선 몇 개, 빨강 황록색 3 색 두루마리 3 개, 두루마리 3 개, 나무다리 4 개, 큰 나무 훌라후프 4 개, 머리 장식 10, 플라스틱 복숭아 20 개, 작은 의자/Kloc-0 통조림 50 개, 촛불 20 개, 라이터 3 ~ 5 개, 무 8- 10 플러그, 스톱워치, 호루라기. 책상
선물 준비: 음식, 인형, 지능서, 큰 선물 장난감 가방, 문구 등. , 1-5 세 친자 게임 광장 게임 교환권, 6- 14 세 어드벤처 파라다이스 게임 교환권.
사회자: 방단단
5. 촬영, 현장 질서 유지, 아이 돌보기, 경품 배포 등. (이신 오단 등. ) 을 참조하십시오
배경 게임 음악 (첸 리앙)
참고 사항:
(1) 행사 기간 동안 직원과 학부모는 아기를 잘 보살펴서 아기가 다치지 않도록 해야 한다.
(2) 학부모와 자녀는 활동 중에 활동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3) 학부모와 어린이는 활동할 때 부드러운 운동화를 신어야 한다.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 프로세스:
1. 학부모와 아이가 사진을 찍고 앉는다 (직원들은 안내에 주의해야 한다).
2. 아이를 그룹으로 나눕니다. 1-3 세, 4-6 세, 7- 14 세, 아이의 손목에 밝은 색의 실크를 매어 구분을 표시합니다.
리더십 연설, 활동의 시작을 선언하십시오.
게임 시작:
4. 누가 가장 빠릅니까: (1-3 세) (어린이 20 명, ***4 그룹)
게임 규칙: 다섯 명의 아기가 함께 매트를 오르고, 부모는 매트의 한쪽 끝에서 아이들이 종점까지 올라가도록 격려했다. 가장 빠른 도착자가 이기면 다른 사람도 상을 받을 수 있다.
4 팀이 번갈아 가며 시합을 할 때, 직원들은 인원 통제에 주의를 기울여 현장 질서를 유지해야 한다. 심판 손철.
매트를 다루는 사람: 유옥보, 신걸,
간호사: 오단, 여명.
5. 장사는 누구인가 (7- 14 세) (39 명, 10 그룹)
게임 규칙: 네 그룹의 가정을 선택하고, 아이와 학부모가 함께 풍선을 불고, 등을 뒤로 돌려 지정된 장소로 운반한다. 정해진 시간 내에 어느 집이 가지고 다니면 어느 집이 이긴다.
심판: 손철, 호루라기, 스톱워치 (경기 시간 3 분)
순찰원: 신걸, 양나, 이신, 양신.
기구: 접시 4, 풍선, 시작점 표시.
오단, 명로, 유옥파.
트로피를 배포하다
6. 해피 팩스: (6- 12 세) (39 명, 4 그룹) 대상
게임 규칙: 4 ~ 8 명의 가족을 선택하고, 한 줄씩 줄지어 끼어들고, 단어 그룹을 선택하고, 첫 아이가 다음 사람에게 동작을 하고, 동작만 하고, 말을 하지 말라고 요구한다. 마지막 사람에게 전해졌을 때, 마지막 사람이 답을 발표하고, 정확한 팀이 이겼다. 단어 요약: 수영, 탁구, 축구, 발레, 수박 먹기, 훌라후프, 활 쏘기, 롤러 스케이트, 칠판 닦기,
도구: 어휘 카드 (Li Xin)
7. 의자 뺏기 (6- 12 세) (39 명, 5 그룹)
게임 규칙: 어린이 8 명이 한 조로 게임을 하고, 음악이 시작되며, 어린이들이 의자 주위를 돌고, 음악이 멈추고, 즉시 의자를 잡고, 마지막에 이긴 아이들은 우승상을 받고, 다른 아이들은 격려상을 받는다.
심판: 손철,
음악 제어 진량
직원: 신걸, 유옥파.
9. 엑스터시 (1-3 세) (약 40 쌍)
유람의 법칙: 아이가 부모의 발에 서서 음악이 시작되자 그들은 함께 원을 그리며 돌았다. 동그라미를 돌리지 않은 가정이 이겼다. 한 그룹에는 어른 네 명과 어린이 네 명이 있다. 심판: 손철
음악 컨트롤: 첸 리앙
직원: 명나라 도로, 양 나
10. 작은 운반공 (3-6 세) (27 명)
게임 규칙: 정해진 시간 내에 숟가락으로 주단 운송하고, 마지막에 수량에 따라 상을 줍니다. 심판: 손철 (경기 시간 1 분)
4 명의 어린이 그룹이 대회에 참가했습니다.
직원: 양나 오단.
도구: 체커 4 켤레.
1 1. 애벌레 (3-6 세). "(27 명)
게임 방법: 아이 세 명, 싱글 세 명, 작은 훌라후프 두 개, 첫 번째 함정 앞 두 명, 두 번째 함정 뒤 두 명, 노선 주변에는 말뚝과 나무 등 장애물이 있습니다. 규정 노선을 가장 먼저 완성한 팀이 이겼다. 각 그룹에는 4 쌍의 참여 가정이 있다.
심판: 손철
도구: 목조 다리 로고 (패드 간격) 큰 나무
직원: 유옥보, 신걸, 양나.
12. 동굴 드릴링 (3-6 세)
게임 준비: 훌라후프
게임 방법: 부모는 두 개의 훌라후프를 들고 있습니다. 게임이 시작될 때 그들은 훌라후프를 바닥에 놓았다. 아이는 발로 첫 번째 쇠고리에 뛰어들어 학부모에게 건네주었다. 부모는 재빨리 훌라후프를 두 번째 앞에 올려놓았고, 아이는 두 번째 훌라후프를 계속 넣는 등 끝날 때까지 기다렸다. 게임에서 아이의 발은 두 훌라후프 사이의 공터에 떨어지지 마라.
결승점에 가장 먼저 도착한 가정이 이겼다. 매 라운드 3 ~ 5 가구.
심판: 손철
데모: 양나, 오단
직원: 명로 오단.
14. 다리 세 명 (6- 12 세) (39 명)
게임 플레이: 게임은 그룹당 5 명으로 두 그룹으로 나뉩니다. 각 그룹은 한 쌍의 부모와 한 아이의 종아리를 실로 묶어야 한다. 호루라기가 울리자 두 조의 첫 커플이 곧 출발할 것이다. 도중에 그들은 장애물을 우회하여 출발점으로 돌아가야만 다음 그룹이 출발할 수 있다. 이 두 팀은 먼저 릴레이를 해서 시합에서 이겼다.
심판: 손철,
직원: 양나, 오단, 명로.
15. 복숭아를 따는 새끼 원숭이 (1-3 세) (40 명)
게임 규칙: 네 가정을 한 조로 두 팀으로 나누어 대항한다. 부모는 아이를 등에 업고 출발선에서 경기장으로 달려갔다. 아이들은 손을 뻗어 접시에서 복숭아 한 개를 들고 출발선으로 뛰어가 다음 집을 계속하게 했다. 어느 조가 먼저 복숭아를 전부 실어 나르면 어느 조가 이긴다.
그릇: 복숭아 12
직원: 유옥보, 신걸, 오단, 양나.
16, 학부모가 참여하는 게임 증가:
게임 1: 5 센트 한 개.
육일 행사 2 친자 프로그램 마티스의 오려내기 작품은 간결하고 간결하게 요약되며, 선이 매끄럽고 생동적이며, 어린이가 물체를 정확하게 관찰하고 전반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되었으며, 작품은 색채가 밝고 시각적 충격이 강하며 어린이 스타일에 가깝다. 마티스는 종이 커팅이 "직설적", "가위가 연필보다 더 민첩하다", "두 걸음 한 걸음" 이라고 칭찬했다. 그의 작품은 매우 간결하고, 선이 기복이 있고, 필법이 쉽고, 환상이 넘치고, 밝고, 명랑하며, 동심을 발산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 반은' 소마티스' 친자 활동을 벌여 아이들이 작품을 감상하고, 대사, 고전과 대화를 나누며 심미 체험을 하게 했다.
활동 시간:
5 월 365438 일 오전 9 시부터 1 1 점까지.
위치:
학급활동실
활성 목표:
1. 보고 말하고 만들어 마티스 작품의 색채와 도안의 아름다움을 느끼다.
2. 용을 그리는 방법을 배우고, 아이의 심미적 능력을 향상시키고, 스크랩북의 즐거움을 경험한다. 동료들과 협력하여 일을 완성할 수 있다.
3. 학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참여하여 예술 활동의 다양성과 즐거움을 체험한다.
활동 프로세스:
첫째, 아이들이 작품을 감상하도록 지도하고, 초보적으로 마티스 작품의 풍격 특징을 인식하다.
1, 장면 가져오기 (배경 음악 재생).
2. 작품을 끌어와 아이들이 색채와 도형을 인식하도록 인도한다.
1) 도형의 특징에 따라 유아들에게 다른 모양을 상상하도록 지도한다.
2) 아이들에게 색채를 감상하도록 지도하다.
둘째, 마티스의 생애를 소개한다.
셋째, 마티스의 다른 작품들을 감상하고 마티스 오려내기 작품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1, 작품 감상: 크리스마스 이브
선생님: 이 작품의 이름은 크리스마스 이브입니다. 크리스마스 이브 전야에 많은 축하 행사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그림에서 가장 매력적인 것은 무엇입니까? 너는 무언가를 본 것 같다.
작품 감상: 크리올 댄서
선생님: 이 그림의 이름은 크리올의 무용수입니다. 이것은 특별한 그림이다. 이봐, 나는 뛰어 내릴 수있어!
넷째, 아이들이 대담하게 창작하고 스크랩북의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지도한다.
1, 선생님 시범입니다. 전환: 마티스는 정말 신기한 마술사여서, 나는 그에게서 배우고 싶어 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2. 어린이 창작.
1) 재질 및 규칙 소개.
2) 접룡화가 무엇인지, 그리고 특징이 무엇인지 알아본다. 현장의 모든 작품은 하나의 주제나 주선을 둘러싸고, 결국 모든 액자를 한 폭의 큰 그림으로 모아놓는다.
3) 부모와 자녀는 함께 스크랩북을 만든다.
2. 작품을 공유하고 사진을 찍습니다.
다섯째, 행사 종료, 평가 및 감사
부모 협력:
1 .. 그날 밥이 없었다. 아이에게 아침을 준비하고 아침 8 시 30 분 전에 정원에 오세요.
2. 일을 잘 안배해 주시고, 제때에 친자 활동에 참가해 주십시오.
육일 활동 3 친자 계획 1, 과정
1, 운동회 음악이 울리자 학부모들이 속속 들어와 거품을 불어 아기를 끌어들였다.
2. 선생님은 9 시부터 아침 체조를 시작합니다. 1-2 회 왔었던 아기가 함께 뛸 수 있어요.
3. 에어로빅이 끝난 후 사회자는 운동회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고 발표했다.
4. 매 경기가 시작됩니다.
둘. 활동 설명 (활동 순서를 조정할 수 있음)
1, 공을 장애물 위로 밀어 넣는다
목적: 촉각을 연습하고, 달리기를 할 때 손목을 제어하고, 달리기를 할 때 피하며, 아기의 달리기 능력을 단련하고, 다리 근육을 발전시킨다.
나이에 적합: 달릴 줄 아는 아기는 보통 1.5 세 이상입니다.
행사 방식: 두 그룹으로 나뉘어 출발점에서 출발해 참가자들이 드래곤볼을 밀고 종점으로 달려갔다. 그들은 드래곤볼을 활주로에서 떠나게 할 수 없고, 장애물을 통과할 수도 없고, 장애물을 넘을 수도 없고, 장애물을 피할 수도 없다.
장애물 제공: 촉각 판은 수평으로 배치되고, 하나는 수직으로 1/4 원 안에 배치됩니다. 아기가 종점으로 밀릴 때, 수영권을 갈아서 그룹의 다음 아이에게 넘겨준다.
학부모는 아기가 게임 규칙을 준수하도록 지도하는 것을 돕는다. 같은 조의 학부모들은 모두 치어리더들이다. 각 팀마다 한 명의 선생님이 팀장을 맡고 있다. 시합에서 가장 나이가 비슷하다.
준비물: 벽돌과 밧줄로 활주로 하나, 드래곤볼 2 개, 큰 수영장 2 개, 장애물 (촉각판 2 개와 반원 2 개), 작은 스티커 상품입니다. 배경 음악 (다음 항목이 동일함)
이 프로젝트의 진행자:
2. 산을 당겨 물을 건너 사진을 찍다.
목적: 아기의 크롤링 능력, 교차 연습, 슈팅 연습을 합니다.
나이에 적합: 걸을 수 있는 아기
활동: 동시에 두 그룹으로 나뉩니다. 반 벽돌 디자인 높이의 장애물을 뚫고 4 분의 1 바퀴 간격을 넘어 상자 안에서 해양공을 들고 사격하는 곳으로 뛰어가서 던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부모는 아기가 게임 규칙을 준수하도록 돕고 지도한다.
준비물: 벽돌 반 조각, 물리봉, 1/4 바퀴, 촬영, 해양공 몇 개. 작은 스티커 상품.
이 프로젝트의 진행자:
과일을 따다
목적: 달리기 속도와 공을 밟을 때 몸의 조화 제어를 감지한다. 또한 고개를 드는 동작은 아기와 학부모의 협조를 단련할 뿐만 아니라, 공간에서 아기의 손눈 조화 능력도 단련시켰다. 그리고 바로 본연의 배양이다.
활동 방식: 부모는 아기를 업고 시작점에서 종점까지 달린다. 도중에 풍선이 지나가는 곳은 모두 밟혀야 한다. 만약 풍선이 차였다면, 반드시 쫓아가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계산하지 않는다. 종점까지 달려가면 등에 있는 아기는 종점에서 과일을 따야 한다. (과일 대신 해양구를 사용하거나 과일 대신 플라스틱 사과그림을 그릴 수 있다. 사과가 더 잘 그려진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과일로 선생님을 찾아가서 작은 스티커상을 받으세요. 운동할 때 아기를 잘 안아주세요. 떨어지지 마세요.
물품 준비: 풍선, 과일, 밧줄 나무가 없으면 선생님이나 학부모가 안아줄 수도 있고, 안아줄 때 장애물을 설치해 과일을 흔들 수도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나무명언) 작은 스티커 상품. 이 프로젝트의 진행자:
4. 풍선을 쏘다
목적: 아기 운동을 할 때의 손눈 조화 능력, 가볍게 두드리는 동작. 가족 관계의 배양.
활동 방식: 두 그룹의 학부모가 아기를 업고 그물을 사이에 두고 얼굴을 맞대고 있다. 선생님이 풍선을 던지자 쌍방은 모두 라켓을 상대방에게 잡으려고 시도했다. 요청: 풍선은 한쪽은 최대 4 회, 한 아기는 최대 2 회 연속 촬영합니다.
심사위원이 승패를 판정하다. 만약 이긴 쪽이 먼저 공을 친다면, 부모는 아기의 패스를 도와줄 수 있지만, 아기를 대신할 수는 없다. 공을 치는 과정에서 아기를 넘어지지 않도록 보호하고 다른 사람에게 다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이 행사는 상황에 따라 10- 15 분 동안 지속됩니다. 쌍방 모두 작은 스티커 상품이 있다.
준비물: 풍선, 그물, 호루라기
이 프로젝트의 진행자:
5. 자동차를 밀다
목적: 아기의 전정 균형, 상체 힘, 신체 조화 능력을 단련한다. 부모님의 거꾸로 오르는 능력도 단련했다.
활동 방법: 두 그룹으로 나뉩니다. 이 경기는 두 학부모의 협조가 필요하다. 한 학부모가 아기를 먼저 땅에 기어올라 발목을 들어 올리게 했다.
또는 아기는 부모가 아기의 가랑이를 들어 올리고, 아기가 고개를 들고, 상체가 몸을 받치고, 상체가 몸을 앞으로 기어가도록 할 수 있다. 부모는 아기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주도록 도울 수 있다.
또 다른 학부모는 아기를 마주하고, 뒤로 기어올라, 아기가 이 학부모를 찾게 한다. 먼저 아기를 결승선으로 데리고 가면 이긴다.
물품 준비: 앞 학부모에게 매력적인 장난감을 마련해 아기를 끌어들이는 것이 좋다. 작은 스티커 상품.
이 프로젝트의 진행자:
6, 캥거루 줄넘기
목표: 아기가 점프하는 동작, 밧줄 사이의 피신과 점프, 밧줄이 떨어지는 리듬을 느끼게 한다. 그리고 모자 (부자와 아들) 의 애정의 배양.
활동 방식: 두 선생님이 밧줄을 흔들고, 아기가 부모의 목을 안고, 부모를 안는다. 부모는 아기를 데리고 줄넘기를 하고, 연속으로 다섯 번 뛰어서 다음 아기의 부모를 데리러 나왔다. 활동 중에 아기를 보호하고 밧줄에 다치지 않도록 주의해라.
물품 준비: 밧줄, 작은 스티커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