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음력 2 월 초 이룡이 고개를 들었다.

음력 2 월 초 이룡이 고개를 들었다.

음력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어? "2 월 2 룡이 고개를 들어" 공식적으로 민간 명절을 형성하는 것은 원대에 있다. 중국은 예로부터 농업국이었고, 기후는 농업 수확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이 축제는 봄비에 대한 일반 대중의 기대를 반영하고 있으며, 봄에 충분한 비가 내리고 가을의 풍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를 바랍니다. 왜' 2 월 2 일' 이 용의 머리를 들어야 합니까? 음력 2 월이 이미 중춘기에 접어들었기 때문에, 이때 양기가 한창 성하고, 대지가 소생하고, 초목이 싹트기 때문이다. 농민은 봄에 쟁기로 파종해야 하는데, 토양이 촉촉하고 물을 보존하는 것은 매우 필요하다. 이때 비가 오면 정말 소중하기 때문에' 봄비가 기름처럼 비싸다' 는 말이 있다. 절기에는 2 월 초가 비, 경칩, 춘분 사이에 있다. 비가 필요할 때 비가 올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기룡을 통해 강우의 목적을 달성하고자 하는 방법. 용은 왜' 고개를 들어야' 합니까? 2 월 초 쇼크 패드 전후로 겨울 내내 칩거한 각종 동물들이 활력을 되찾았기 때문에 뭔가를 할 때가 되었다. 용이 고개를 들어 용도 움직이고 있어 비를 내리는 의무를 이행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러나 이런 견해는' 2 월 2 룡이 고개를 드는 것' 의 통상적인 설명이어서 이해하기 쉽다. 그러나' 용머리' 에는 고대 천문 해석이 있어 종종 간과된다. 고대인들은 지구가 움직이지 않고 태양이 움직이고 있다고 생각했다. 일찍이 춘추시대에도 일찍이 사람들은 항성 사이의 연간 운행 궤적을 원으로 여겼는데, 이것이 바로 황도라고 한다. 그런 다음 몇 개의 별을 사용하여 원을 28 등분하여 28 개의 구간을 형성하여 28 개의 장소라고 한다. 숙박' 은 바로 사는 것이다. 달의 움직임을 관찰하면 기본적으로 하루 1 박, 28 일 밤, 약 한 달 동안 순차적으로 머물므로' 숙숙' 이라고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달명언) 이 28 개의 오두막을 동남북서쪽 네 방향으로 똑같이 나누면 각 방향마다 7 개의 오두막이 있을 것이다. 이 28 일 밤을 위해, 그들은 모두 이름이 붙었다. 동방 칠숙은 초점, 강, 변, 방, 신, 위, 길, 동방흑룡이라고 하는 그룹으로 불린다. 그 중에서도 코너는 수도꼭지의 상징이고, 온돌은 용의 목이고, 밤은 용의 가슴이고, 방은 용의 배이고, 마음은 용의 심장이고, 꼬리와 깡충은 용의 꼬리이다. 겨울에는 흑룡속의 이 일곱 밤이 지평선 아래에 숨어 황혼 이후에는 보이지 않는다. 2 월 초가 되자 황혼이 왔을 때 코뿔소새가 동방 지평선에서 나타났다. 이때 흑룡의 몸 전체가 지평선 아래에 숨겨져 있고, 한 귀퉁이도 밖에 드러나기 때문에 흑룡이 고개를 들었다. "설문해자" 는 "용" 이라는 단어를 설명하면서 "용은 비늘벌레의 길이다. 고요하면 알 수 있고, 상세하면 거대할 수 있고, 짧으면 길어질 수 있다. 춘분이 하늘에 오르면 추분이 깊어진다. " 모두 창룡이 7 박 동안 은근한 변화를 말하는 것이지, 진짜 수룡이 변하는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춘분 승천' 은 춘분이 되면 하늘에 뿔이 생기기 시작하고, 동방 흑룡이 나타나면 용이 고개를 드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고대 중국의 용에 대한 숭배가 계속되면서 용을 비를 관장하는 동물신으로 점점 더 명확하게 보고 있다. 그래서' 좌전' 제 5 년 환공은' 용현' 이라고 말했다. 이는 용이 전기충격을 받고 쏘이면 나타난다는 의미다. 이때 기우 제사가 열린다. 전국 시대의 지리 신화 저서' 산해경' 도 응룡이 남방에 살면서' 그래서 남방에 비가 많이 온다' 고 말했고, 촛불용은' 먹지 않고 잠을 자지 않고 비바람이 재앙이다' 고 말했다. 상상의 용은 구름 안개 속에서 날 수 있기 때문에 미신용은 행운을 가져다 주고, 세상에 도착하면 황제로 환화될 수 있기 때문에 황제는 진룡제라고 불린다. 최초로 용의 이미지를 빌려 직접 구우활동을 한 기록은 서한동중슈의' 춘추이야기' 에서 볼 수 있다. 책에서 용춤을 추며 비를 구하는 것을 언급한다. 한대의 초상화에는' 연극용' 이라는 무용 장면이 새겨져 있다. 이들은 미래 세대의 드래곤 램프의 기원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당나라 사람들은 이미 2 월 초 2 를 특별한 날로 삼았는데, 이것은' 영재' 의 날이라고 하는데, 이 날' 영재과' 를 먹는 것은 간식을 먹는 것이다. 송나라의 궁정은 이날에도 특별한 행사가 있다. 송인은' 노무림' 에서 남송을 자세히 기록했을 때 2 월 초 궁전에서' 채채' 어연이 있었다. 연회석에서는 상추 등 신선한 채소를 작은 발굽 (입밑이 큰 계량기) 에 심고, 이름은 실크에 쓰고 발굽 밑에 넣어 알아맞힐 수 있게 했다. 추측의 결과에 따르면 상벌이 있다. 이 행사는 맛을 보는 동시에 오락이기도 하기 때문에 그때 궁도 더 효과적이었다. " 당송 시대의 이러한' 2 월 2 일' 활동은' 용의 머리' 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원대 2 월 2 일은 분명히' 용의 머리' 였다. 천진실록 분석' 은 원대 대부분 풍속을 묘사할 때' 2 월 2 일 용두의 날' 을 언급했다. 이 날 사람들은 국수를 먹는데, 이것은' 용수면' 이라고 불린다. 그리고 팬케이크는' 용린' 이라고 불립니다. 만두를 포함하면' 용' >> 라고 합니다

2 월 2 일에 왜 머리를 자르려고 합니까? ) 민간 전설에 따르면 매년 음력 2 월 초 2 일은 하늘 주관성의 용왕이 고개를 드는 날이다. 그 이후로 비가 점차 증가할 것이다. 그래서 이 날을' 설' 이라고 부른다. 중국 북부는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었다. 큰 창고가 가득 차고 작은 창고가 흐른다. 클릭합니다 민간 속담.

설날이 올 때마다 중국 북방의 대부분 지역에서는 집집마다 아침에 등롱을 들고 우물이나 강에 물을 길어 집에 돌아오면 불을 붙이고 향을 피우고 제물을 바칩니다. 고대에는 이런 의식을 "천룡을 끌어들이다" 라고 불렀다. 이날 집집마다 국수, 기름튀김, 팝콘을 먹으며' 수도꼭지 따기',' 용담초 먹기',' 금콩꽃',' 용왕 승천',' 운우비',' 오곡이 풍성하다' 와 비교해서 상서로움을 나타냈다.

이런 풍습은 명나라에 있었다. 심방' 만부잡주' 는 "만인이 2 월 2 룡을 부르며 고개를 들었다" 고 기록했다. 마을 사람들은 완곡한 천으로 문밖에서 부엌으로 들어가 물독 주위를 돌며 용귀라고 불렀다. " 명인 유의정, 류동' 제도풍경 약략' 볼륨 2, 설날에는 "2 월 2 일, 용머리, 설날 1 년초 남은 빵, 훈제 침대 온돌, 훈충, 이름은 용영이라고, 벌레는 나오지 않는다" 고 기록되어 있다. 용은 중국인의 마음속에서 매우 숭고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고대에 사람들은 용은 천자의 상징이고, 상서로운 물건이며, 풍화비의 주인이라고 여겼다. 그래서'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든다' 는 속담은 봄이 와서 만물이 소생한다는 뜻이다. 드래곤 활동의 시작은 1 년간의 농사 활동이 곧 시작될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었다. 농업 속담에 따르면,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었다" 고 한다. 옛날 관중 지역은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았고, 옥제는 동해룡에게 비를 뿌리라고 명령했다. 소룡은 노는 데만 열중하여 강에 잠입하여 더 이상 나오지 않는다. 한 젊은이가 벼랑 끝에 가서 용수를 모아 강물을 휘젓는다. 용은 강에서 나와 그 젊은이와 시합을 했다. 용은 패배하여 어쩔 수 없이 비를 파종해야 했다. 사실, 소위 "용의 머리", 최대 절전 모드 후, 모든 곤충이 수싱 하기 시작 합니다. 그래서 속담에'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고 전갈이 모두 나타났다' 는 말이 있다

또 다른' 2 월 2 일' 은 춘룡절이라는 말이 있다. 허신의 《설문해자》는 "용, 비늘의 길이는 조용하고, 가늘고, 거대하며, 길고, 짧으며, 춘분이 하늘에 도달하고, 추분이 잠잠할 수 있다" 고 기록하였다. 이것은 아마도 설 풍습에 관한 가장 빠른 기록일 것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무측천이 황제가 되었을 때 옥제는 3 년 동안 비가 땅에 오지 말라고 명령했다. 그러나 천하를 관장하는 옥룡은 백성들의 재난을 견디지 못하고 굶주려 큰비가 몰래 내려왔다. 옥제는 천하를 관장하는 옥룡을 산 밑에 묻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산기슭에 기념비가 세워져 있는데, 그 위에는 용왕의 비가 천도를 위반하여 대대로 세상의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쓰여 있다. 금콩이 꽃을 피우지 않는 한, 능천관으로 돌아가고 싶다면.

용왕을 구하기 위해 사람들은 활짝 핀 금콩을 여기저기 찾아다녔다. 이듬해 2 월 초, 사람들은 황금색 옥수수 씨를 말리고 있었는데, 갑자기 이런 옥수수가 황금색 콩처럼 볶은 후 이미 꽃이 피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금콩꽃이 피는 거 아닌가요? 그래서 집집마다 팝콘을 터뜨려 마당에 입건하여 향을 피우고' 개화금콩' 을 용왕과 옥제에게 보여 주었다. 용왕은 인민이 그것을 구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옥황상제에게 소리쳤다. "금콩이 꽃이 피었으니, 나를 내보내라!" " 옥제는 천하의 집집마다 뜰에 금두꽃이 피는 것을 보자마자 용왕에게 소식을 보내 하늘로 돌아가게 하고, 계속 천하의 운우를 주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이후로 사람들은 일종의 습관을 형성했다. 매년 2 월 2 일, 사람들은 팝콘과 볶음콩을 터뜨린다. 어른과 아이는 또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고, 큰 창고가 가득 차고, 작은 창고가 흐른다" 고 읽었다. 어떤 곳에서는 요리사의 잔재를 마당에 뿌려 큰 원을 만들고, 중간에 오곡 잡곡을 넣어 두는 것을' 사재기' 또는' 창고 채우기' 라고 부른다. 오곡이 풍작하고 창고가 가득 차기를 바란다는 뜻이다. 명절마다 각지의 식품명에 보통' 용' 이라는 호칭을 붙인다. 만두를 먹으면' 용귀' 라고 부른다. 춘전을 먹는 것은' 용린' 을 먹는 것이다. 국수를 먹는 것은' 용수염 고기' 를 먹는 것이다. 밥을 먹으면' 용자' 라고 부른다. 훈툰을 먹고' 계원' 이라고 부르다

이 날에는 다른 많은 풍습이 있다. 일어나기 전에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고, 용은 고개를 들지 않고, 나는 고개를 든다" 고 읽는다. 일어나면 방 들보에 등롱을 한 대 치고, 2 월 2 일 들보를 따라' 전갈지네는 숨을 곳이 없다' 를 읽어야 한다. 어떤 곳에서는 여자가 바느질을 하지 않고 용정을 다칠까 봐 두렵다. 용피를 다칠까 봐 빨래를 안 하는 곳도 있어요.

과학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음력 2 월 초 2 일경 대지가 해동되기 시작했고,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고, 농민들은 한가한 시간에 작별을 고하고 밭에 나가 일하기 시작했다. 따라서 고대에는 "2 월 2 일" 을 "마지막 이틀" 이라고도 불렀습니다. 따라서 중국 민간에서 유행하는 설날은 고대에도' 봄갈이 축제' 라고 불렸다. 이 날이 깨어나지 않으면 우르릉거리는 천둥소리가 그것을 부를 것이라고 한다.

이발은 정월 이발이 불길하기 때문에 한 달 동안 이발을 하지 않으면 괴로워 ... >>

2 월 2 일에 용수를 들어 올리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그것의 기원은 고대에 중화절이라고 불렸는데, 속칭 중화절이라고 불린다.

음력 2 월 초 2 일, 그는 하늘의 머리이다.

그 이후로 비가 점차 증가할 것이다. 소위 "

"동면 후, 모든 곤충들이 수싱 하기 시작한다. 그래서 속담처럼, "

용이 고개를 들고 전갈과 지네가 머리를 내밀고 있다. 그래서 이 날은' 설' 이라고도 불린다.

음력 2 월 초 2 전후로 땅이 갈라졌다.

얼고, 날씨가 따뜻해지고, 봄이 대지에 돌아오고, 만물이 소생한다. 흙이나 동굴에 휴면한 곤충, 뱀, 야수는 겨울잠에서 깨어나고 전설의 용은 잠에서 깨어난다. 농민들은 한가한 시간에 작별을 고하고 밭에 나가 일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고대에도 "

일명' 마지막 이틀' 입니다. 따라서 중국 민간에서 유행하는 설날은 고대에도' 봄갈이 축제' 라고 불렸다. 이 날 네가 아직 깨어나지 않았다면, 그렇게.

정보

그것을 부를 것이다.

북방에서는 2 월 2 일이 용두일, 춘룡절, 영두절이라고도 불린다. 널리 퍼진 것은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었다. 큰 창고가 가득 찼습니다.

흐르다. "민간 속담. 남방에서는 소풍 축제라고 하고, 고대에는 채소 따기 축제라고 부른다. 기후법칙에 따르면 음력 2 월 초 2 일 중국 대부분의 지역이 영향을 받는다.

영향, 온도 상승,

강우량이 증가함에 따라 빛, 온도, 물의 조건은 농작물의 성장을 만족시킬 수 있기 때문에, 2 월 2 일은 남방 농촌의 농업 축제이기도 하다. 당나라 이래로 중국인들은 2 월 2 일의 풍습을 가지고 있다.

심방' 만부잡주' 는 "만인이 2 월 2 룡을 부르며 고개를 들었다" 고 기록했다.

완곡한 천으로 밖에서 먼지를 묻다.

주방, 물탱크 주위를 돌며 용을 끌어당기라고 했다. "여명의정, 유동" 제도풍경략 "은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고, 섣달 그믐날 남은 떡, 훈강, 훈충을 구웠다. 용은 끌리고 벌레는 나오지 않는다고 한다. 속담에 용이 고개를 들지 않으면 비가 오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용은 상서로운 것이고 풍화비의 주인이다. 봄비는 기름처럼 비싸고, 사람들은 용이 머리를 들어 비를 만들어 만물을 촉촉하게 해 달라고 기도한다. 한편, 2 월 2 일은 경칩 전후였고, 각종 곤충들이 꿈틀거리면서 전염병이 발생하기 쉽다.

인간은 생물학을

(모피

), 깃털 곤충 (새), 나무 곤충 (예

), 개각충 (비늘이 있는 물고기와 날개가 있는 곤충) 과 인간. 용은 개각충의 길이로, 용이 나올 때 각종 벌레들이 모두 숨었다. 그래서 음력 2 월 초에

고개를 들어 빌어보다.

두려움에 놀라 쓰러지다

이 곤충의 목적은 농업 풍작과 인축안전을 기원하는 것이다.

인간은 생물학을

(모피

), 깃털 곤충 (새), 나무 곤충 (예

), 개각충 (비늘이 있는 물고기와 날개가 있는 곤충) 과 인간. 용은 개각충의 길이로, 용이 나올 때 각종 벌레들이 모두 숨었다. 그래서 음력 2 월 초에

고개를 들어 빌어보다.

두려움에 놀라 쓰러지다

이 곤충의 목적은 농업 풍작과 인축안전을 기원하는 것이다.

설날의 전설이 중국 북부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 말하다

황제가 나를 화나게 했다.

, 설교

3 년 안에 지구에서 비가 오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얼마 지나지 않아 천하를 관장하는 용왕은 민간 백성의 울음소리를 듣고, 백성들이 굶어 죽는 비참한 광경을 보고, 지구의 생명이 끊어질까 봐 옥제의 뜻을 어기고 비가 내렸다. 옥황상제는 용왕이 세상에 내려졌다는 것을 알고 큰 산 아래 눌려 고생하고, 산에는 비석을 세웠다. "용왕우가 천리에 어긋나면 영생의 벌을 받아야 한다. 금콩이 꽃을 피우지 않는 한, 다시 영천관에 들어가고 싶다면. " 용왕을 구하기 위해 사람들은 활짝 핀 금콩을 여기저기 찾아다녔다. 음력 2 월 초 2 일이 되면 사람들은 모두 햇볕을 쬐고 있다.

내가 이런 옥수수를 생각했을 때, 나는 그것이 황금색 콩 같다고 생각했다. 금콩이 터지면 꽃이 피지 않나요? 그래서 집집마다 팝콘을 터뜨리고 마당에 입건해 활짝 핀' 금콩' 을 위해 분향을 했다.

용왕은 고개를 들어 보니 국민들이 그것을 구했다는 것을 알았다. 그는 옥제에게 소리쳤다. "금콩이 꽃이 피었으니, 빨리 나를 내보내라!" " 옥제는 세계 각 집 마당의 금을 보고 있다

열어, 편지 한 통을 전해서 용왕에게 가져가야 했다.

, 인간 구름 비를 계속 준다. 그 후로 사람들은 2 월 둘째 날 팝콘을 먹는 습관을 형성했다.

이 "하늘과 땅이 한 몸"

, 고대 노동자 지혜의 결정체입니다; 또 다른 각도에서 고대 농업이 날씨와 경작자의 욕망에 의해 제한되는 현실을 반영한 것이다.

,

좋은 축원. 하지만' 2 월 2 일, 용머리' 는 고대 천문학에서 항성운동과 농업절기에 대한 인식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고대 천문 관측 모델

황도는 28 개의 별자리를 확정하는데, 이를 28 야라고 한다. 고대인들은 이 28 을

근거하다

4 개의 궁궐로 나뉘는데, 각 궁궐마다 7 개의 밤이 있는데, 그들의 이미지에 따르면 이 4 개의 궁궐은 4 종의 동물에 부속되어 있다. 안에 ...

칠야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뻗은 용으로 30 개의 별들로 이루어져 있다. 별들이 상대적으로 정지했을 때

거인의 위치

별자리가 태양과 동향할 때, 태양광은 별빛을 침수시키고, 사람들은 하늘을 볼 수 없다 ... >>

2 월 2 일에 용을 들어 올리는 풍습은 무엇입니까? 어떤 흔한 풍습이 있습니까? 음력 2 월 초 2, 우리나라에는' 2 월 2 일, 용머리' 라는 속담이 있는데, 이는 봄이 오고, 만물이 소생하고, 용이 쏘여 1 년의 농사 활동이 곧 시작될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북방에서는 2 월 2 일을 용두의 날이라고도 하며, 설날이라고도 한다. 남방에서는 소풍 축제라고 하고, 고대에는 채소 따기 축제라고 부른다. 중국인은 당대 이래' 2 월 2 일' 의 풍습을 가지고 있다. 이 말의 유래는 고대 천문학과 농업절기 중 별 운동에 대한 인식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중국인들은 용은 상서로운 것, 지배성과 비, 음력 2 월 초 2 일은 용이 승천하는 날이라고 생각한다. 절기 방면에서 음력 2 월 상순은' 비',' 경칩',' 춘분' 사이에 있으며, 중국의 많은 지역은 이미 장마철에 접어들기 시작했다. 이것은 자연의 법칙이지만 고대인들은' 용' 의 공헌이라고 생각했다. 또한 용은 중국인의 마음속에서 매우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상서로운 물건으로 여겨질 뿐만 아니라 비바람의 주인으로도 여겨진다. 그래서'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었다' 는 말이 있다.

사실, 소위 "용의 머리", 최대 절전 모드 후, 모든 곤충이 수싱 하기 시작 합니다. 민간에는'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고 전갈이 다 나온다' 는 말이 있다.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드는 것은 고대 천문학에서도 설명되었지만, 왕왕 간과되는 경우가 많다. 중국 고대에는 28 밤이 태양, 달, 별이 하늘에서의 위치를 나타내고 계절을 판단하는 데 사용되었다. 28 숙에서는 뿔, 소리, 서까래, 방, 마음, 꼬리, 쓰레받기가 완전한 용별자리를 이루는데, 그 중 뿔은 용의 뿔과 같다. 매년 2 월 봄바람이 불면' 용각성' 이 황혼 무렵 동방 지평선에서 나타난다. 이때 흑룡의 전신은 여전히 지평선 아래에 숨겨져 있고, 뿔만 밖에 드러나기 때문에' 용의 머리' 라고 불린다.

용이 하늘을 우러러보는 동안 봄도 천천히 세상에 왔다. 이 명절은 대지가 녹색으로 변하고 봄갈이는 남쪽에서 북쪽으로 시작된다. 따라서 2 월 2 일은' 춘경절',' 농사절',' 춘룡절' 이라고도 불리며 한족 민간 전통 명절이다.

길상희의 날로, 길리를 구하기 위해, 2 월 2 일, 민간식품은 대부분' 용' 이라는 이름을 붙인다. 만두를 먹는 것을' 용귀 먹기', 밥을 먹는 것을' 용씨 먹기', 훈툰을 먹는 것을' 계원 먹기', 국수를 먹는 것을' 용수면 들기' 라고 부른다 이런 풍습은 사람들이 용의 가호, 바람과 비가 순조롭게,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기원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담았다.

그럼 왜' 2 월 1 일' 이나' 2 월 3 일' 이 아닌가요? 이것은 민속에서 짝수에 대한 우리의 사랑과 관련이 있다.

중국 고대, 특히 진나라와 한 왕조 이전에는 1 월 1 일, 2 월 2 일, 3 월 3 일 등' 중일' 이 천지가 서로 통하는 날로 여겨졌다. 따라서 이런 날 사람들은 행복, 안강, 행운을 얻기 위해 더 많은 기도, 제사, 기념행사를 해야 한다.

천문학 전문가들은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었다" 고 분석했다

"2 월 2 일, 용머리" 는 봄이 대지에 돌아오고 만물이 소생하는 것을 상징한다. 그럼 용은 어디에 있나요? 어떻게' 고개 들어' 요? 천문학 전문가가 이렇게 해석하다.

천진시 천문학회 이사 조지경은 고대 서구 천문학과는 달리 중국은 별을 일곱 개의 별구, 즉 삼벽과 사상으로 나눈다고 말했다.

소위 "벽" 은 "벽" 입니다. "세 벽" 은 궁전을 상징하는 "위자벽" 입니다. "치우원" 은 행정기구를 상징한다. "하늘 성벽" 은 번화한 시장을 상징한다. 이 세 개의 벽은 북극성 주위에 삼각형으로 배열되어 있다. "세 벽" 주위에는 "사상" 이 있다: 동흑룡, 서백호, 남주새, 북현무. 즉, 동양의 별은 용과 같고, 서양의 별은 호랑이와 같고, 남방의 별은 큰 새와 같고, 북방의 별은 거북이와 뱀과 같다. 지구가 태양 주위를 돌면서 하늘의 별은 계절에 따라 변한다. 겨울과 봄의 교분이 있는 저녁마다 흑룡이 나타난다. 춘하 사이, 현무의 부상; 여름과 가을의 교제, 백호가 떠오른다. 가을과 겨울의 교분, 주새가 궐기하다.

검은 수도꼭지의' 뿔별' 에는 두 개의 별, 즉 뿔별 I 와 뿔별 II 가 있는데, 각각 창백한 수도꼭지의 두 뿔을 나타낸다. 애교소' 뒤의 별 네 개는' 강소' 로 용의 인후이다. 목구멍 아래에는 네 개의 별이 쓰레받기에 배열되어 있어,' 망수' 모양으로 용발을 대표한다. 용발 뒤의 방, 마음, 꼬리, 건너뛰기는 각각 용의 마음과 꼬리를 나타낸다.

"2 월 2 일 수도꼭지 긁기"

용은 고개를 들지 않고, 하늘은 비가 오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용은 상서로운 것이고 풍화비의 주인이다. 음력 2 월 초 2 일, 사람들은 용에게 고개를 들어 비를 만들어 만물을 촉촉하게 해 달라고 기도했는데, 사칭은 "2 월 2 일 면도수도 꼭지" 라고 한다. 중국인들은 이 날 까까까머리를 깎는 것이 상서로운 일이 될 것이라고 보편적으로 생각한다. 왜냐하면 ... >>

2 월 2 룡이 고개를 드는 이야기! 민간 전설에 따르면 매년 음력 2 월 초 2 일은 주관성과 비를 주관하는 용왕이 고개를 드는 날이라고 한다. 그 이후로 비가 점차 증가할 것이다. 그래서 이 날을' 설' 이라고 부른다. 중국 북부는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었다. 큰 창고가 가득 차고 작은 창고가 흐른다. 클릭합니다 민간 속담.

설날이 올 때마다 중국 북방의 대부분 지역에서는 집집마다 아침에 등롱을 들고 우물이나 강에 물을 길어 집에 돌아오면 불을 붙이고 향을 피우고 제물을 바칩니다. 고대에는 이런 의식을 "천룡을 끌어들이다" 라고 불렀다. 이날 집집마다 국수, 기름튀김, 팝콘을 먹으며' 수도꼭지 따기',' 용담초 먹기',' 금콩꽃',' 용왕 승천',' 운우비',' 오곡이 풍성하다' 와 비교해서 상서로움을 나타냈다.

이런 풍습은 명나라에 있었다. 심방' 만부잡주' 는 "만인이 2 월 2 룡을 부르며 고개를 들었다" 고 기록했다. 마을 사람들은 완곡한 천으로 문밖에서 부엌으로 들어가 물독 주위를 돌며 용귀라고 불렀다. " 명인 유의정, 류동' 제도풍경 약략' 볼륨 2, 설날에는 "2 월 2 일, 용머리, 설날 1 년초 남은 빵, 훈제 침대 온돌, 훈충, 이름은 용영이라고, 벌레는 나오지 않는다" 고 기록되어 있다. 용은 중국인의 마음속에서 매우 숭고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고대에 사람들은 용은 천자의 상징이고, 상서로운 물건이며, 풍화비의 주인이라고 여겼다. 그래서'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든다' 는 속담은 봄이 와서 만물이 소생한다는 뜻이다. 드래곤 활동의 시작은 1 년간의 농사 활동이 곧 시작될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었다. 농업 속담에 따르면,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었다" 고 한다. 옛날 관중 지역은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았고, 옥제는 동해룡에게 비를 뿌리라고 명령했다. 소룡은 노는 데만 열중하여 강에 잠입하여 더 이상 나오지 않는다. 한 젊은이가 벼랑 끝에 가서 용수를 모아 강물을 휘젓는다. 용은 강에서 나와 그 젊은이와 시합을 했다. 용은 패배하여 어쩔 수 없이 비를 파종해야 했다. 사실, 소위 "용의 머리", 최대 절전 모드 후, 모든 곤충이 수싱 하기 시작 합니다. 그래서 속담에'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고 전갈이 모두 나타났다' 는 말이 있다

또 다른' 2 월 2 일' 은 춘룡절이라는 말이 있다. 허신의 《설문해자》는 "용, 비늘의 길이는 조용하고, 가늘고, 거대하며, 길고, 짧으며, 춘분이 하늘에 도달하고, 추분이 잠잠할 수 있다" 고 기록하였다. 이것은 아마도 설 풍습에 관한 가장 빠른 기록일 것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무측천이 황제가 되었을 때 옥제는 3 년 동안 비가 땅에 오지 말라고 명령했다. 그러나 천하를 관장하는 옥룡은 백성들의 재난을 견디지 못하고 굶주려 큰비가 몰래 내려왔다. 옥제는 천하를 관장하는 옥룡을 산 밑에 묻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산기슭에 기념비가 세워져 있는데, 그 위에는 용왕의 비가 천도를 위반하여 대대로 세상의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쓰여 있다. 금콩이 꽃을 피우지 않는 한, 능천관으로 돌아가고 싶다면.

용왕을 구하기 위해 사람들은 활짝 핀 금콩을 여기저기 찾아다녔다. 이듬해 2 월 초, 사람들은 황금색 옥수수 씨를 말리고 있었는데, 갑자기 이런 옥수수가 황금색 콩처럼 볶은 후 이미 꽃이 피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금콩꽃이 피는 거 아닌가요? 그래서 집집마다 팝콘을 터뜨려 마당에 입건하여 향을 피우고' 개화금콩' 을 용왕과 황제에게 보여 주었다. 용왕은 인민이 그것을 구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옥황상제에게 소리쳤다. "금콩이 꽃이 피었으니, 나를 내보내라!" " 옥제는 천하의 집집마다 뜰에 금두꽃이 피는 것을 보자마자 용왕에게 소식을 보내 하늘로 돌아가게 하고, 계속 천하의 운우를 주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이후로 사람들은 일종의 습관을 형성했다. 매년 2 월 2 일, 사람들은 팝콘과 볶음콩을 터뜨린다. 어른과 아이는 또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고, 큰 창고가 가득 차고, 작은 창고가 흐른다" 고 읽었다. 어떤 곳에서는 요리사의 잔재를 마당에 뿌려 큰 원을 만들고, 중간에 오곡 잡곡을 넣어 두는 것을' 사재기' 또는' 창고 채우기' 라고 부른다. 오곡이 풍작하고 창고가 가득 차기를 바란다는 뜻이다. 명절마다 각지의 식품명에 보통' 용' 이라는 호칭을 붙인다. 만두를 먹으면' 용귀' 라고 부른다. 춘전을 먹는 것은' 용린' 을 먹는 것이다. 국수를 먹는 것은' 용수염 고기' 를 먹는 것이다. 밥을 먹으면' 용자' 라고 부른다. 훈툰을 먹고' 계원' 이라고 부르다

이 날에는 다른 많은 풍습이 있다. 일어나기 전에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고, 용은 고개를 들지 않고, 나는 고개를 든다" 고 읽는다. 일어나면 방 들보에 등롱을 한 대 치고, 2 월 2 일 들보를 따라' 전갈지네는 숨을 곳이 없다' 를 읽어야 한다. 어떤 곳에서는 여자가 바느질을 하지 않고 용정을 다칠까 봐 두렵다. 용피를 다칠까 봐 빨래를 안 하는 곳도 있어요.

과학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음력 2 월 초 2 일경 대지가 해동되기 시작했고,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고, 농민들은 한가한 시간에 작별을 고하고 밭에 나가 일하기 시작했다. 따라서 고대에는 "2 월 2 일" 을 "마지막 이틀" 이라고도 불렀습니다. 따라서 중국 민간에서 유행하는 설날은 고대에도' 봄갈이 축제' 라고 불렸다. 이 날이 깨어나지 않으면 우르릉거리는 천둥소리가 그것을 부를 것이라고 한다.

머리를 자르는 것은 정월 이발이 불길하기 때문에 한 달 동안 이발을 하지 않으면 견디기 어렵다 ... >>

2 월 2 일에 용을 들어 올리는 풍습은 무엇입니까? 음력 2 월 초 2 월 2 일, 우리나라에는' 2 월 2 일, 용머리' 라는 속담이 있는데, 봄이 오고, 만물이 소생하고, 용이 쏘기 시작하며, 1 년의 농사 활동이 곧 시작될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북방에서는 2 월 2 일을 용두의 날이라고도 한다.

2 월에 용을 들어 올리는 것은 뱀띠 사람들에게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음력 2 월 초 2 는 전통적인' 춘룡절' 으로, 2 월에 용이 고개를 든다는 말이 있다. 민간에는 항상' 낡은 것 제거' 풍습이 있다. 정월 이발이 불길하고 한 달 동안 이발을 하지 않는 것이 불편하기 때문에 모두 정월 이후 2 월 초에 이발을 한다. 이 날 이발은 1 년 동안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한다.

이 날에는 다른 많은 풍습이 있다. 일어나기 전에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고, 용은 고개를 들지 않고, 나는 고개를 든다" 고 읽는다. 일어나면 방 들보에 등롱을 한 대 치고, 2 월 2 일 들보를 따라' 전갈지네는 숨을 곳이 없다' 를 읽어야 한다. 어떤 곳에서는 여자가 바느질을 하지 않고 용정을 다칠까 봐 두렵다. 용피를 다칠까 봐 빨래를 안 하는 곳도 있어요.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었다. 농업 속담에 따르면,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었다" 고 한다. 옛날 관중 지역은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았고, 옥제는 동해룡에게 비를 뿌리라고 명령했다. 소룡은 노는 데만 열중하여 강에 잠입하여 더 이상 나오지 않는다. 한 젊은이가 벼랑 끝에 가서 용수를 모아 강물을 휘젓는다. 용은 강에서 나와 그 젊은이와 시합을 했다. 용은 패배하여 어쩔 수 없이 비를 파종해야 했다. 사실, 소위 "용의 머리", 최대 절전 모드 후, 모든 곤충이 수싱 하기 시작 합니다. 그래서 속담에'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고 전갈이 모두 나타났다' 는 말이 있다

2 월 2 룡이 고개를 드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용머리' 는 사실' 청룡' 의 칠성이 동방에 나타나기 시작했다는 뜻이다. 이때 만물은 진짜 수싱, 봄이 정말 왔다.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고, 3 월 3 일 말란해로. 무슨 뜻이에요? 3 월 3 일은 한족과 많은 소수민족의 전통 명절로 음력 3 월 셋째 날이다. 고대에는 상사절이라고 불렸다. 전설에 의하면, 3 월 3 일은 황제의 생일이다. 중국은 예로부터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었다. 3 월 3 일, 나는 헌재에서 태어났다. 위진 이후 상사절은 3 월 3 일로 바뀌어 후세의 답습을 위해 한족이 물가에서 술을 마시고 교외에서 봄나들이를 하는 명절이 되었다.

3 월 3 일은 기부까지 연기할 수 있다. 복희와 그의 여동생 여와는 사람을 만들어 자손을 번식시켰다. 예동 지역에서는 복희가' 조상의 조상' 으로 존경받고, 태호릉고묘는 회양 (복희의 도성) 에 세워졌다. 음력 2 월 2 일부터 3 월 3 일까지 태호릉묘회가 열린다. 선남신녀는 모두 능구에 모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왜 2 월 2 룡이 고개를 들어? 민간 전설에 따르면 음력 2 월 초 2 일은 하늘에서 관장하는 용왕이 떠오르는 날이다. 그 이후로 비가 점차 증가할 것이다. 그래서 이 날을' 설' 이라고 부른다. 중국 북부는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었다. 큰 창고가 가득 차고 작은 창고가 흐른다. 클릭합니다 민간 속담. 설날이 올 때마다 중국 북방의 대부분 지역에서는 집집마다 아침에 등롱을 들고 우물이나 강에 물을 길어 집에 돌아오면 불을 붙이고 향을 피우고 제물을 바칩니다. 고대에는 이런 의식을 "천룡을 끌어들이다" 라고 불렀다. 이날 집집마다 국수, 기름튀김, 팝콘을 먹으며' 수도꼭지 따기',' 용담초 먹기',' 금콩꽃',' 용왕 승천',' 운우비',' 오곡이 풍성하다' 와 비교해서 상서로움을 나타냈다. 이런 풍습은 명나라에 있었다. 심방' 만부잡주' 는 "만인이 2 월 2 룡을 부르며 고개를 들었다" 고 기록했다. 마을 사람들은 완곡한 천으로 문밖에서 부엌으로 들어가 물독 주위를 돌며 용귀라고 불렀다. " 명인 유의정, 류동' 제도풍경 약략' 볼륨 2, 설날에는 "2 월 2 일, 용머리, 설날 1 년초 남은 빵, 훈제 침대 온돌, 훈충, 이름은 용영이라고, 벌레는 나오지 않는다" 고 기록되어 있다. 용은 중국인의 마음속에서 매우 숭고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고대에 사람들은 용은 천자의 상징이고, 상서로운 물건이며, 풍화비의 주인이라고 여겼다. 그래서'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든다' 는 속담은 봄이 와서 만물이 소생한다는 뜻이다. 드래곤 활동의 시작은 1 년간의 농사 활동이 곧 시작될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었다. 농업 속담에 따르면,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었다" 고 한다. 옛날 관중 지역은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았고, 옥제는 동해룡에게 비를 뿌리라고 명령했다. 소룡은 노는 데만 열중하여 강에 잠입하여 더 이상 나오지 않는다. 한 젊은이가 벼랑 끝에 가서 용수를 모아 강물을 휘젓는다. 용은 강에서 나와 그 젊은이와 시합을 했다. 용은 패배하여 어쩔 수 없이 비를 파종해야 했다. 사실, 소위 "용의 머리", 최대 절전 모드 후, 모든 곤충이 수싱 하기 시작 합니다. 그래서 속담에'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고 전갈이 모두 나타났다' 는 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