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고시의 독서 방법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고시의 독서 방법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우선 이 시를 읽어 보세요.

경구와 곡표가 있는 곡들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고시에는 제목, 제목, 글쓰기 대상, 글쓰기 중점, 감정 기조 표현이 있다. 예를 들어' 봄밤 로스앤젤레스 피리 소리' 는 시간, 장소, 감정 사건을 설명한다.

"옆집에서 부는 소리를 들어라" "봉황이 노을처럼 부는 소리" (뜻: 노을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소리), "불다" 를 연출한다. "벽 밖이 누구의 집인지 모르겠다" (정의: 벽 밖이 어느 집인지 모르겠다), "옆집" 을 공제한다.

천수복숭아꽃이라고 의심하다' (해석: 하지만 안에 천수복숭아꽃이 있을 것 같다) 는 연역이다. 즉, 정원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의심' 이라는 글자에 주의를 기울이는 착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둘째,' 택배' 를 읽어요.

고시가 표현한 사상 감정은 왕왕 이미지에 함축되어 드러나지 않는다. 그러나 일부 시에서는 개별 어구가 자신의 사상 감정 경향을 표현하므로, 우리는 읽을 때 이 귀중한 정보를 동그라미로 그려서 시 전체와 결합해서 체득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어, 당나라 조미 "강 건물 오래된 사랑"

혼자 강바닥에 있는데, 나는 어렴풋이 달빛이 물과 같다고 생각했다.

달을 같이 보러 온 사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경치가 어렴풋이 작년과 같다.

설명:

나 혼자 강변의 이 고층 건물에 왔는데, 생각이 슬픔으로 가득 찬 것 같다. 나는 달빛이 물과 같고, 물이 끝없이 흐르는 하늘을 본다. 우리가 함께 달을 보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 당신들은 함께 어디에 있습니까? 물과 빛이 만나는 풍경은 작년에 본 것처럼 아름답고 부드럽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첫 번째' 홀로' 는 시인의 고독한 그림자와 정서를 표현하고, 세 번째' 함께' 는 이에 호응한다. 생각이 모호하다' 는 것은 바로 어찌할 바를 모르는 느낌을 나타낸다. 이런 감정이 생기는 이유는 서너 마디 말에 있다.

당나라: 이백의' 보살만' 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평지림에는 망망한 연무가 있고, 추운 산간 지방에는 슬픈 하늘이 사람을 불쌍히 여긴다. 고층 빌딩에 색을 칠하면 위층에는 슬픔이 있다.

옥계단이 텅 비었고, 새들이 급히 날았다. 돌아오는 길은 어디에 있습니까? 정자가 비교적 짧다.

설명:

평평한 숲 위에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가을의 산들은 슬픈 청록색을 남겼다. 황혼이 이미 고층 빌딩에 비춰졌는데, 누군가 홀로 위층에 있는데, 걱정거리가 간간이 있다. 그녀는 그곳에 서서 옥사다리를 헛되이 응시하며 오랫동안 바라보았는데, 한 무리의 새들이 그들의 숙소로 돌아가는 것이 얼마나 걱정스러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네가 돌아가는 길은 어디 있니? 긴 정자 하나, 짧은 정자 하나.

"슬픔" "걱정" 은 풍경에 대한 감정을 상하게 하고, 외로움은 슬프다. 전체 단어의 감정적 인 음색을 표현하십시오. "빈" 성능은 씁쓸하고 결실이 없습니다. 귀향' 은 향수의 정을 분명히 표현했다. 대학입시에서 뽑은 시는 대부분 절문이다. 절구는 일반적으로 모두' 장선치' 이다. 네 번째 문장은 취지를 표현했다.

예컨대 아미산의 달가에는 우주를 볼 수 없다. (뜻: 보고 싶지만 우주에 갈 수 없다.), 어느 봄밤의 로스앤젤레스에서는 집을 그리워하지 않을 수 없다. (해석: 아무도 이 향수병 때문에 집을 그리워하지 않을 것이다.) (해석: 아무도 이 향수병 때문에 집을 그리워하지 않을 것이다.) 압운시는 일반적으로 양련으로 쓰거나, 삼련이나 사련으로 서술하는데, 예를 들면 두보의' 하룻밤 이국',' 등악양루기' 와 같다.

셋째, 이미지를 보세요.

시 이미지에는 물체 (이미지) 와 인물이 포함됩니다. 고시에서 흔히 쓰이는 이미지는 류, 춘초, 잔련, 기장, 국화, 매, 대나무, 두쥐안, 갈매기 등과 같은 안정된 의미를 지니고 있다.

그러나 기계적으로 이해할 수는 없다. 예를 들어, 이별의 정을 표현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류' 를 사용하지만,' 버드나무 청정강수준' (정의: 버드나무 청강관평),' 월승류끝' (정의: 류화암, 마을명) 등의 문장에서' 류' 라는 단어는 어울리지 않는다.

이미지는 서로 연결되어 있어야 하며, 여러 이미지를 결합하여 의경을 형성해야 한다. 예를 들어, 어떤 학생들은 "아무도 죽순을 보지 못하고 모래 위의 새끼가 엄마 옆에서 자고 있다" 는 것을 보았다. (해석: 죽림에서 막 파낸 연한 죽순은 아직 눈에 띄지 않았다. 갓 부화한 새끼오리가 모래사장에서 달콤하게 자고 있다.) 아무도 보지 못했다' 와' 어머니 옆에서 자다' 는 것은 두보의 외로움으로 일방적으로 이해된다.

화양' (뜻: 화양이 오솔길에 떨어진 조각),' 개울의 연잎' (뜻: 연잎들이 개울에 점재되어 있음), 시인은 늦봄 풍경의 생기와 흥미를 묘사하며 다정하고 적막함을 드러내고 있다.

인물, 어떤 것은 대상을 묘사한 이미지이다. 예를 들면' 촉중승이 청사 비파를 들고, 서하 아미산' 과 같다. 내가 송곡의 소리를 들었을 때, 마음대로 손을 흔들었다. (해설: 슈 스님은 녹색 칠현금을 안고 먼 아미산에서 걸어왔다. 자유롭게 나를 위해 손짓하는 것은 천송의 목소리를 듣는 것과 같다.) "라고 말했다.

더 많은 것은 서정적 거장 (시인) 의 이미지이다. "낙양 친지들이 물으면, 빙심은 옥주전자에 있다. (해석: 친구, 낙양 친지들이 나에게 물어본다면, 그냥 내가 아직도 얼음 심장이라고 말하고, 내 신앙을 고수하라! ) "서정적 주인공 (시인) 이 몸을 깨끗하게 하는 좋은 감정을 표현했다.

넷째, 노트를 보세요.

주석은 글쓰기 배경을 설명하고, 어려운 단어를 해석하며, 전고의 의미를 드러낸다. 그들은 시를 이해하는 데 일정한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수능 천진권' 촉승 피아노 듣기' 는 세 개의 음표를 제공한다. \ "① 녹색 제나라: 고대 피아노. (2) 흐르는 물:' 산속의 흐르는 물' 의 전고를 차용하다. 3 서리벨: 산해경? "중산경" 에 따르면 봉산 구종, 초서리가 울린다. (해석: 봉산 구종, 초서리 소리).

이 세 음표는 명금, 청자의 느낌, 거문고 소리와 종소리의 교감을 쓴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이 시의 기본 내용을 추론하고 이해할 수 있다.

다섯째,' 유무' 를 읽는다.

안에는 아무것도 없고 안에는 아무것도 없다. 고시 () 의 말은 간결해서 독자들이 합리적으로 채울 수 있는 많은 공간이 있다.

예를 들어,' 이유 없이 서출양관 사람' (뜻: 서출양관은 고인을 만날 수 없다), 하지만 그 안에는 아무것도 없다. 다시는 고인을 볼 수 없고, 황사서풍만 석양을 볼 뿐, 끝없는 그리움밖에 없다. ...

창장이 하늘에서 흐르는 것만 보인다' (뜻: 창장의 한 줄만 보고 먼 하늘로 달려가는 것). ), 안에는 아무것도 없다: 나는 창장의 물줄기만 하늘로 향하는 것을 보았지만, 내 친구들이 멀리 바라보는 돛은 볼 수 없었다. 나의 친구는 배를 따라 갔고, 나의 생각은 물에서 나왔다.

고국 사면환산' (해석: 석성 주위의 산은 여전하다) 과' 사방', 성내에는 아무도 없고, 지난날의 번화함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그리고' 나라가 깨지고, 산하가 존속한다' (해석: 장안이 함락되고, 나라가 무너지고, 산강만 남음),' 고모수대 상공에는 1 월이 없다' (해석: 고모수대 상공에는 1 월이 없다) 도 있다.

여섯째, 독서의 유형.

시 한 수를 읽고 제재에 따라 장르를 이해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예를 들면: 경시, 영물시, 송별시, 변두리시, 서사시시, 유자시, 사녀애인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