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전통문화의 주역 깨우기 (12)]- 로서

[전통문화의 주역 깨우기 (12)]- 로서

전통문화 이경 깨우기 (12)- 로서

첫째, 낙서 개요

낙서, 고대 문명의 산물은 천지 변화의 구도이다. 흑점과 흰 점을 기본 요소로 하여 일정한 방식으로 여러 가지 다른 조합을 형성하고 전체적으로 행렬에 배열된 도식입니다. 낙서 1-9 수는 천지변화의 수이다. 만물에는 영이 있을 때 유형이 있고, 질이 있을 때는 유형이 있고, 질이 있을 때는 수가 있고, 몇 번은 코끼리가 있다. "하투로서" 등의 도식은 "기, 모양, 질, 수, 코끼리" 오행을 시뮬레이션하고 교묘하게 융합하여 우주의 시공간의 일체와 만물이 진화하는 운행 패턴을 구축한다.

"낙서" 는 사실 "맥락도" 를 의미한다. 낙서, 그 내용 표현은 사실 공간, 전체 가로공간, 2 차원 공간, 동서남북 방향을 포함한다. 낙서에서 세로, 가로, 사선의 세 숫자의 합은 15 와 같다. 우주 만물의 가십 오행 분류. 어떻게 질서 정연한 전체로 조직되는지는 로서의 기능이다.

후투로서' 는 고대 사람들이 별에 따라 배열한 시간, 방향, 계절을 구분하는 시스템이다. 전설의' 후투로' 는 황하와 낙수에서 기원한다. 사실' 후투로' 의' 강' 은 황하가 아니라 은하수를 가리킨다.

둘째, 근원을 추적하다

두 세대의 신비한 도안으로' 후투로경' 은 하늘의 별에서 유래한 것으로, 깊은 우주성상 이론을 담고 있다. 그것은' 큐브' 라고 불리며, 줄곧 중화문명의 원천으로 여겨져 왔다. "하도" 의 "강" 은 사실 은하계를 가리킨다. 하도의 원래 원형은 흰색 회전용이었고, 은하수를 백룡으로 그려서 중간점 주위를 돌고 있는 북극성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 그림은 나중에 두 마리의 용, 일흑일백으로 발전하여 점차 사람들에게 익숙한 태극음양도가 되었다. 낙서는 천지의 변화를 나타내는 숫자이다. 낙서' 는 사실' 맥락도' 를 뜻하며 천지공간 변화의 맥락을 표현하는 도안이다. 일반적으로 강도는 몸이고, 책은 쓰는 것으로 여겨진다. 하도 주변, 낙서 주변; 강 지도 중복, 루오 슈 무거운 포인트; 방원 숨기기, 음양 포옹, 상대방을 이용하다. 태극, 가십, 주역, 유가스, 구성, 풍수 등은 모두 이 점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후투로" 는 고대 문명의 산물이다. 실증적 관점에서 엄격한 과학적 근거를 찾아' 후투로' 가 특정 장소에서 쓰여졌는지 확인하기는 어렵다. "후투로서" 의 기원은 중국 문명사에서 영원한 수수께끼이다. 호투로' 는' 상서' 에 기록되어 있고, 이어' 이전' 과 제자백가가 뒤를이었다. 하도, 로서의 가장 유명한 출처는 <역경> 속' 하도는 그림, 로서는 책, 성인은 책' 이라는 말에서 나온다. 이 말, 그리고 이에 따라, 나는 가십이 바로 이 두 그림에서 파생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북송 이학이 처음으로 이 두 그림의 이름을 지었다. 그는 진이가 전해 온' 용투이' 라는 책을 연구하여' 이서구차인도도' 를 썼기 때문에' 하투로' 라는 책이 세상에 알려지고 있다. 당시' 그림 10, 수 9' 또는' 그림 9, 책 10' 을 채택할지 여부에 대한 논쟁이 있었고, 결국 그림 10, 수 9 로 정해졌다

셋째, 숫자의 법칙

나숙, 즉 구궁도. 구궁도의 숫자를 상세히 설명하거나, 혹은 몇 가지 진상을 볼 수 있다. 우선, 구궁도에서 숫자의 합은 15 와 같다. 즉 숫자의 합은 15 와 같다. 4+9+2= 15; 3+5+7= 15; 8+ 1+6= 15; 4+3+8= 15; 9+5+ 1= 15; 2+7+6= 15; 4+5+6= 15; 2+5+8= 15.

또한 왼쪽 열 438 과 오른쪽 열 276 을 예로 들어 설명합니다. 숫자가 두 자리 합으로 변환되어도 왼쪽과 오른쪽 두 열의 숫자의 합은 여전히 같다. 즉 43+38+84=27+76+62 입니다. 맨 아래에서 맨 위까지의 점진적인 변화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83+34+48=67+72+26 입니다. 세 자리 숫자는 여전히 동일합니다. 즉 438+384+843=276+762+627 입니다. 상향식 재귀는 여전히 성립된다. 즉, 834+348+483=672+726+267. 계속해서 4 자리, 5 자리, 6 자리, 100 자리, 1000 자릿수로 진화했습니다. 마법이 아직 오지 않았다. 더 놀라운 것은 한 자리, 두 자리, 세 자리 제곱의 합이 같을 수 있다는 것이다. 세 자리와 네 자리 제곱의 합은 성립될 수 있다. 즉, 100 명 또는 1000 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궁도는 행렬식법으로 계산되며, 일주일의 일수는 360 일이다. 이런 숫자 행은 놀라운 마력을 가지고 있다. 바로 이런 구궁수 배열로 미국 수학자가 제기한 수학 난제, 엄격한 등 제곱합 문제를 해결했다. 그때는 누구도 풀 수 없는 수학 난제여서 컴퓨터조차 할 수 없었다. 결국 낙서를 연구하는 수학 교수 펑소딩에게 정복당했다.

넷째, 하천 지도와 로서

일반적으로 강도는 몸이고, 책은 쓰는 것으로 여겨진다. 하도 주변, 낙서 주변; 강 지도 중복, 루오 슈 무거운 포인트; 방원 서로 숨기고, 음양은 서로 껴안고, 서로 봉사하며, 불가분의 관계이다. 한나라의 유신은 "후투로의 서예는 경위이다." 라고 생각했다. 남송주 () 와 채 (): "하도는 전부여서 매우 높다. 낙서가 이미 변했기 때문에 극구 () 이다. " \ "한 곳에서 오생 오할의 수로 강 지도, 사람들은 종종, 몸 의 수 를 보여줍니다. 낙서는 이미 오홀수 사짝에 살고, 음양의 변화를 덮고, 숫자도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놀랍게도, 하늘의 강 이미지는 둥글고, 그 수는 세 개이다. 낙서는 한 곳과 같고, 그 수는 2 이고, 짝수이다. 재물신: "하도는 둥글고, 네모난 것, 성인은 그것으로 점괘를 그린다. 낙서는 정사각형이고, 동그라미를 사용하며, 성인은 그것을 자신의 도메인을 묘사하는 데 사용한다. "하도의 주상과 로서의 주호라고 생각한다. 하투 마스터 부부, 나숙 마스터 치; 하도는 고요하고, 책은 움직인다. 강과 로하의 관계에 대해 당시 청도를 그려보고 있던 방원 한 장은' 하도 외원 안쪽',' 중간 10 시는 둥근 천',' 외부 4 원은 정사각형으로, 그 중 10 포오, 원 중 여전히 숨겨져 있고, 네모에는 원이 있고, 음에는 양이 있고, 양에는 묘음이 있다고 생각했다. 가운데 15, 즉 로서의 수는 모든 방향에서 15 로 또 다른 하투가 로서를 감싸고 있는 이미지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하도점은 모두 바둑판식으로 배열되어 있고, 20% 할인도 없고, 로서도 마찬가지이다. " "나숙외원 안쪽, 동그란 흑백 * * * 40, 둥근 천 밖은 가늘고, 하도를 감싸는 코끼리." "하도에는 로서의 몸이 있고, 로서는 정말 하도의 묘용을 가지고 있다. 왜냐하면 책 패리티에는 방원 상호 작용 표가 있기 때문이다. 근대 항심재는 "하도는 몸에 유용하고, 로서는 몸에 유용하다" 고 생각한다. "책을 가지고 가십을 하는 사람이 있지만 중시할 수는 없다. 사실 하도는 몸이고, 책은 쓸모가 있다. 하도는 선천적이고, 책은 후천적이다. " "그래서 그림과 책은 분리될 수 없다. "하도는' 합' 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패리티 코디네이션, 음양 포옹, 의존의 특징이 있다. 낙서는' 점' 을 강조하며 패리티 분리, 이소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두 점을 결합하여 대립통일과 기복이 심한 변증관계를 구현하였다.

"변화의 책": "그것은 자연의 일이고, 성인은 그것을 위해; 천지의 변화, 성인도; 하늘은 길흉을 보는 것처럼 매달려 있고, 성인은 기뻐하고 있다. 강 플롯, 루오 책, 성자 라인. 클릭합니다

하도는 실제로 1 부터 10 까지 배열되어 있고, 5 와 10 은 중궁을 구성한다. 홀수는 양, 흰색, 일 (생명), 짝수는 음, 검은색, 정원 (수) 을 나타냅니다. 낙서는 사실 구궁, 즉 1-9 배열, 가로세로의 합계는 15 입니다. 하도와 낙서 형식은 다르지만 본질은 같다. 역법과 점술의 통일체계, 사방팔방, 사계절 8 절, 가십, 구궁 5 명을 대표한다.

상서 구명':' 우우, 여일, 천구, 하도는 동순에 있다. " 공천은 하도가 가십이라고 생각한다. 복희가 용마로 여겨졌을 때, 강에서 마이너스 그림이 나왔다는 문헌도 있고, 요우 () 우 () 가 그림의 영향을 받는다는 문헌도 있다. 죽서 연대기' 는 50 년 가을, 7 월, 봉황이 도착했고, 황제가 낙수를 제사했다 용마는 동방 7 밤의 용과 천마사로,' 산해경' 의' 말신룡수' 와 일치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아마도 고대 용마 토템이 별하늘에서 발견한 용마일 것이다. 자호문화로 볼 때, 8 천여 년 전에 점술이 있었다는 것은 사실이며, 강도 등 도문이 나올 가능성이 있다. 나중에 전해져 "황제의 명령" 이 되었다.

한나라는 낙서가 홍범의 9 역이라고 생각했다. "천룡나유가 책을 내고 거북이가 부정적인 문장 () 를 내고 뒤에 등재했다. 9 의 수량에 관해서는, 수옥이 처음으로 9 종의 정규 도로가 되었다. " 한서 오행지' 는' 나서' 가' 상서 홍범',' 초일 오행' 에서' 육극' 에 이르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순신 간웨이자' 에서 언급한 태을구궁법은 이후 마술사가 사용한 서예가 되었다. 태을은 태을이고, 구궁은 중앙배장, 북궁엽가시, 동북천대, 동궁창문, 동남로은입니다. 남궁천, 서남선위, 서궁창국, 서북신라. 태을천궁일은 겨울철부터 일, 입춘, 춘분, 장하, 여름부터 일, 입추, 추분, 입동이다. 8 절은 팔풍에 해당한다. 팔괘의 방향은 8 방향이고, 중심은 구궁이다. 팔괘방위는 8 개의 노드에 해당하며, 일상적인 운행 방위와 투척 방위에서 증명할 수 있다. 다음날 가십을 예로 들면, 지진은 동으로 춘분을 대표한다. 견권은 동남으로, 장하를 대표한다. 남쪽으로 가면 여름의 지일을 대표한다. 곤은 남서쪽으로 입추를 대표한다. 서양으로 교환하여 추점을 대표하다. 북서쪽 건조는 겨울의 시작을 나타냅니다. 산등성이는 북쪽을 향하여 겨울의 지일을 대표한다. 부르고뉴는 봄의 시작을 나타내는 동북이다. 모레 가십은 주문왕에 의해 결정되는데, 이전의 선천적인 가십은 동북입춘, 동춘분, 동남장하, 남방 여름날, 남서입추, 칸서추분, 서북입동, 쿤북동지일이다.

다섯째, 낙서 문화

후투로 문자 문화는 중국 초기 국민들이 자연투쟁에서 탐구하고 총결하는 도구로 일상생활, 농업생산, 천문, 계절, 의약, 점술 등에 적용된다.

중국 초기 국민들은 농업 생산에 적응하기 위해 낙서를 구궁으로 나누었다. 태을은 중앙에 위치하여 일 년에 팔궁을 달린다. 팔궁의 이름은 동지, 강공, 엽철이다. 입춘, 경술, 유전; 춘분, 지진궁, 창문 나은공훈의 장하; 여름부터 날까지 궁전을 떠나 천국에 가다. 입추, 공곤, 선위 추분, 궁교환, 창고 과일; 입동, 간공, 신라. 만약 가십 취향을 동반한다면, 그것은 왕문의 후천적인 가십에 속한다.

중국의 모든 고대 문화에는 낙서가 표시되어 있다. 왜냐하면 낙서는 조화와 균형의 상징이기 때문이다. 중국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천문 역서' 주편서정' 에는' 책을 잃은 자도 둥글다' 라는 말이 있다. 낙서는 숫자로' 둥근 이미지' 를 만들었다. 송인의 해석은 나서의 가로세로의 합계가 15, 9 수의 합은 45, 15 의 3 배로' 원이 3 으로 둘러싸여 있다' 는 것이다. 또 다른 설명은 로서가 어떻게 배치되든, 혹은 그 각도에서 계산하든, 그 직선의 합은 모두 일정한 수이며, 이것은 원의 지름의 특성이라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중국 고대에 원은 포용, 조화, 포용의 조화를 상징하며 원시인들이 기본적인 균형 체계를 모방한 산물이다. 그림에서 9 의 수는 다르지만 가로, 세로, 비스듬한 배열의 합은 15 의 수와 같습니다. 즉, 검은색 (음), 흰색 (양) 의 내부 조정을 통해 각 선이 조화를 이루며 안정된 상태를 이루도록 합니다.

자연계에서 각종 사물은 음양 대립 통일의 작용으로 균형 잡힌 전체를 형성한다. 만약 더 나아가면, 로서 자체는 정사각형이고,' 원의 이미지' 이며,' 주편 서정' 에서 언급한' 하늘은 둥글고 땅은 둥글다' 는 관념의 투영이다. 인류 세계 전체가 이' 원형 장소' 에 포함되어 있는데, 이' 원형 장소' 자체는 그 자체로 가장 큰 균형 시스템이고, 로서는 이 무한한 시스템의 가장 단순하고 명확한 축소판이다.

낙서는 만물의 운동과 전환이 항상 균형을 깨고 평형으로 돌아온다는 것을 보여준다. 동시에 균형은 불균형, 국부 불균형, 전반적인 균형을 낳고, 균형의 전체는 더 큰 시스템의 불균형한 부분이며, 이로 인해 인류 사회 전체의 발전과 발전을 촉진한다.

고대인들은' 어리석은 낙서' 에서 선천적인 가십과 후천적인 가십을 추론했다. 하투는 선천적인 가십을 밀고, 낙서는 모레 가십을 밀었다. 동시에, 할로투가 회전하자 태극도가 만들어졌다. 하도는 몸이고, 책은 용도로 쓰인다. 하도, 낙서, 천문학의 결합은 계절을 추산하여 농업 생산을 위해 봉사할 수 있다. 하천도, 낙서, 지리의 결합으로 풍수가 생겨났고, 풍수는 건설업계를 위해 봉사한 것이다. 하도, 낙서, 인체의 오장육부와 결합해 한약을 만들어 인체 건강을 위해 봉사하였다. 하도, 낙서, 무술의 결합으로 태극권이 생겨났고, 태극권은 헬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몸을 방어할 수도 있다. 헬스 효과뿐만 아니라 정서도 키울 수 있다.

정계군

2020 년 5 월 6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