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나침반 풍수는 무엇을 대표합니까, 황제?
나침반 풍수는 무엇을 대표합니까, 황제?
나침반은 일반적으로 영토와 천판으로 구성되어 있다. 나침반에는 직선 바늘, 바늘, 중간 바늘이 있습니다. 금 접시도 있고, 은 접시도 있습니다. 내부 및 외부 디스크가 있습니다. 하늘, 땅, 사람 세 벌.
부지는 정사각형이거나 트레이라고 하는데, 중간에 두 개의 교차선과 오목한 원이 있습니다. 상단 디스크는 원형이고 하단은 약간 볼록하여 대지의 오목한 원에서 회전할 수 있다. 천판 중간에 나침반 하나, 혹은 자침과 금침이 있는데, 대략 남쪽을 가리킨다.
하늘 디스크와 부지는 둥근 하늘을 상징한다.
나침반을 사용하는 열쇠는 포인터를 보는 것이다. 동굴이나 집의 방향을 알고 싶다면, 나침반을 동굴의 비석 위에 놓거나, 집의 문발 가운데에 놓거나, 마당의 안뜰에 놓고, 3 인치 두께의 쌀을 깔고, 수평면에 눌러서 바닥에 놓는다. 주변의 금속 물체를 제거하고 맑은 물로 하늘판을 헹구다. 포인터를 두세 번 던져서 포인터가 모두 같은 방향의 대추경을 가리키는지 확인해 보세요. 한의사가 맥을 짚듯이, 풍수 선생은 떨리는 바늘을' 팔절절' 으로 요약했다. 얼버무리고, 두려워하고, 떠돌아다니며, 중앙선으로 돌아가지 않는다. 지하에 구식 문화재가 있다는 뜻입니다. 2 대 1, 갑자기 횡침은 경락이 아니라 지하에 금속이 있다는 뜻이다. 세 왕 따, 속임수; 포인터가 불안정하게 돌다. 사방 탐사, 타격, 반 침몰 반 부동. 다섯째, 지하에 청동기가 있다는 뜻입니다. 여섯 번, 원활하지 않고, 바늘이 일곱 번 떠 있고, 비옥, 동아프리카가 아니다. 팔정, 중앙선을 모으다. 상위 7 대 기적은 불길하다. 여덟 번째만이 행운이다. 풍수 선생이 물의 방향을 보고 싶다면 나침반 (접시) 중간에 있는 붉은 선 (일부 흰 선) 을 사용하여 노즐의 교차점을 지정한 다음 원형 나침반을 돌려 바늘이 천지 해저선과 평행이 되도록 하고, 판면의 붉은 선이 무엇을 가리키는지 보면 풍수 이론에 따라 방향의 좋고 나쁨을 추론할 수 있다. 방향이 맞지 않으면 길상까지 나침반을 조정할 것이다. 이것이 바로 갈롱사, 혈, 집을 짓는 방법이다.
1 층은 천지, 태극, 또는 천위디입니다. 바늘은 중간에 있고, 빨간 머리는 남쪽을 가리키고, 검은 머리는 북쪽을 가리킨다. 풍수 씨는 태극이 만물을 개조하고, 하나는 태극이라고 생각한다. 둘째, 두 악기 (음과 양, 건곤); 셋째, 삼재 (일; 땅, 사람); 넷째, 사상 (동, 남, 서, 북); 오행 (금, 나무, 물, 불, 흙); 여섯째 리우 지아 (지아, 쉬쟈, 쉔 지아, 우 지아, 첸 지아, 좋은 소식); 일곱 가지 정책 (일, 월, 별 다섯 개); 팔괘 (건조, 쿤, 공, 견권, 참, 꼰, 교환, 리); 9 대 9 대행성 (문, 깨진, 싸구려; 루, 거 대 한, 우, 바이, 욕심, 보조); 나숙에게 10 은 9 더하기 1 이다. 풍수 선생도 규칙의 수립, 권력의 경중, 방진의 형성은 반드시 금침과 천지에 의해 결정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침반에는 천지가 없고, 자오가 정해지지 않고, 음양은 떠나지 않고, 팔괘 구궁은 갈라놓을 수 없고, 용맥은 공연히 녹음된다. 금침은 양으로 움직이고, 정적은 음이다. 경락은 2 상, 2 의합은 4 상, 4 상합은 4 차원, 팔괘, 팔괘를 지향하기 때문에 천도는 자연스럽고, 지하도는 평평하고, 인간성은 성립된다.
2 층은 가십이다. 선천적인 가십이나 후천적인 가십을 위해서요. 팔괘에는 사음과 사양이 있고, 각각 방위가 있다. 선천적인 가십과 후천적인 가십 방향이 다르다. 모레의 가십도 나숙과 결합해서 내용이 복잡하다. 대지를 대면할 때, 지렁이는 진의 방향에 서지 않고, 곤룡은 털의 방향에 서지 않고, 진룡은 신의 방향에 서지 않고, 순룡은 유유의 방향에 서지 않고, 오후의 방향에 서지 않고, 역룡은 스의 방향에 서지 않고, 건룡은 인향에 서지 않고, 그는 용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 않다.
3 층은 9 대행성이다. 고대에는 9 대행성 () 에 대해 서로 다른 설이 있었는데, 사방과 오성 () 혹은 북두칠성 () 과 보조 () 중 하나였다. \ "풍수학 \" 에서, 9 성은 욕심이 크다, 무술은 보보 (죽음이나 온도) 를 깨뜨렸다. 이십사산 방위오행과 맞물려 근병늑대 탐목, 순심집문도, 건갑록존도, 곤일보조죽목, 거북이금, 대정 사병오금, 문곡수, 정경을 형성했다.
4 층의 별. 황제, 분뇨, 천귀, 선인, 소위, 전한, 천관, 천전, 천지, 남극, 천마, 치우, 천평초, 태을, 태강, 천관, 전명, 천원, 몽태안 천과 귀신은 천규, 천원은 양기, 천한은 윤광이다. 일을은 하늘이고, 하늘은 북극성이고, 천한은 은하수이다. 몽정과 천한은 《사기》에서 나왔다. 풍수 선생은 하늘이 길흉의 징조처럼 걸려 있고, 자연의 코끼리처럼 보이며, 땅에서 형성되어 24 산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스타는 아름다움과 악이 있기 때문에 좋고 나쁘다. 이 네 스타 중 위자, 소위, 석천, 대위가 가장 비싼 네 명이다. 소수의 깨진 별을 제외하고, 세 사람 모두 수도를 건설한 경험이 있다. 무릇 별이 지혈을 비추고, 금목물불토조합국이 길하고, 아웃은 길조가 아니다.
5 층 24 개. 이것은 내부 접시로, 정침이라고도 한다. 24 방위는 8 일 간, 12 지, 건곤훈으로 구성되어 있다. 왜 우리는 24 번 도로를 타야 합니까? 풍수 선생은 이것이 천지의 숫자라고 생각한다. 20 일에는 5 대 1 이 있고, 지방에는 30 대 6 이 있는데, 모두 24 이다. 이 숫자는 날씨 24 절기, 지하 24 산이어야 한다. 24 개 방위의 배열은 북이 건과의 계왕, 동북은 건과의 추인, 동쪽은 건과의 갑묘을, 동남은 건과의 선사, 남쪽은 건과의 병오, 남서쪽은 건과의 경, 서북은 건해이다. 24 의 목적은 산의 방향을 정하고 물의 방향을 분별하는 것이다. 접시지수가 절기를 가리킬 때 분노는 바로 상응하는 쪽에 있다. 양의 바늘이 가리키는 방향은 자기극의 자오선이다. 그것은 지구의 방위를 반영하므로 영토라고도 한다.
6 층 24 절기. 24 절기 중 입춘은 날씨가 추울 때 못생기게 변해 금목의 불, 물, 흙을 추진하며, 음소양으로 태양을 고찰한다. 7 층에 산을 입다. 육십갑자 플러스 팔건사차원 * * * 일흔두, 그 나도산은 일흔두 번의 회와 맞먹는다. 72 마리의 용은 24 개 아래에 분포되어 있고, 각 용은 3 개, 12 개는 6 갑이다. 이 산을 건너면 너는 그것을 통과할 수 있다. 선행과 결과를 분명히 해야 좋고 나쁨을 구분할 수 있다. 소위 renshan, 오직 guihai, 갑자 양쪽에 앉을 수 있습니다; Zishan 은 C 와 G 의 양쪽에 앉을 수 있습니다. 8 차원은이 공백에서 치열합니다.
금을 8 층으로 나누다. 진짜 24 산 아래, 산당 5 명, 즉 120, 거북이를 피하기 위해, 이를 분금이라고 한다.
9 층, 중간 판, 또는 중간 침판, 24 명입니다. 풍수학 선생은 먼저 천지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뒤에 사람이 있기 때문에 노인은 천지판 안에 살고, 자오선은 내판의 임자와 병오 사이에 정렬된다. 24 산 방향으로 오른쪽으로 반격을 엇갈리게 하여 북극 자오선에 속한다. 풍수 선생은 이를 상관천행진과 퇴각, 하관산하점이라고 부른다.
10 층과 8 층은 약간 엇갈린다.
11 층은 60 마리의 용에 의해 관통되었다. 풍수 선생은 먼지를 날리는 것이 싸움과 같고, 공기가 밖으로 나온다고 생각한다. 5 공압이 땅에 닿으면 만물이 발생한다. 토지는 길조가 되고 흙은 그에 따라 올라간다. 공기가 지면에 스며들 때, 두터운 하늘이 하늘을 찌르고, 싱겁고 평평하며, 맑고 탁하다. 그리고 흉악하다. 다이얼을 돌리면 60 룡에 대해 다른 해석이 있다. 산 후, 귀머거리, 벙어리; 만약 네가 C 를 얻었다면, 너는 매우 부유하고, 매우 부유하고, 이런 식으로 할 것이다.
12 층 공식. 육십룡에 맞춰 길흉을 설명하는데, 예를 들면 "갑자의 가스는 7, 3, 3 이다. 작은 실수다. 가자는 산으로 달려가 온몸이 누렇게 부어올라 미쳤다. 만약 그녀가 물에 관 속에 진흙이 있는 것을 보았다면, 그녀의 혀는 여러 해 동안 못생기지 않았을 것이다. "
13 층 12 회. 성현들은 일요일을 12 회로 나누어 태양, 달, 별 다섯 개짜리 운동과 절기를 관찰했다. 열두 번은 별상, 호다, 석목, 길성, 서안비, 나루, 대들보, 석신, 메추라기 머리, 메추라기 12 사단 14 층으로 크게 결정된다. 선현들은 천상과 지상의 일부 장소를 상응한다. 이것이 분할선의 개념이다. 풍수 선생은 잘 먹고 자신의 위치를 잘 추측해야 행운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15 층 외판 바느질 바늘. 외판의 경선은 내판의 경선과 한낮의 경선 사이에 있기 때문에 바느질이라고 한다. 일부 풍수 선생은 바느질 바늘 사용을 주장하는데, 바느질 바늘이 정규바늘보다 더 정확하다고 생각하여, 그로부터 오는 물을 없애고 범인의 왕성면을 분별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모자이크는 책상 위의 그림자가 한낮임을 가리킨다. 그것이 측정한 남북방향은 태양의 빛깔이기 때문에 판단 1 호라고도 불린다
16 층은 8 층과 마찬가지로 약간 엇갈린다.
17 층과 11 층은 약간 엇갈린다.
18 층에는 5 개의 요소가 있습니다.
일요일 밤 19 층에 있습니다. 선현은 28 숙을 천측기초로 하고, 28 숙은 뿔, 뿔, 방, 꼬리, 쓰레받기로 한다. 싸움, 소, 여자, 허구, 위험, 방, 벽; 퀘벡, 건물, 위, 앙, 마비, 군웅, 신; 음, 유령, 버드 나무, 별, 장, 날개, 새. 그것들은 일정한 도수로 나침반에 분포되어 있고 둘레는 * * * 365 도이다.
또 매우 복잡한 36 층 나침반이 하나 더 있는데, 아래에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층은 선천적으로 가십을 하고, 후천적으로 가십을 하고, 선천적으로 몸이고, 후천적으로 사용한다. 너는 모레의 본성을 거스르면 안 된다. 후천적으로 선천적으로 대체하지만 천체가 먼저다.
2 층 나숙성 사상, 후천성 구자색, 여섯 집 120 점으로 나뉜다.
3 층은 전부 악귀이다. 칸롱, 쿤룡, 건마, 뱀 쌓기, 건호, 이돼지, 순다지, 지진원숭이 등 악귀가 있다. 이것은 무덤의 금기입니다. 팔삭은 많은 금기를 가지고 있는데, 예를 들면, "귀해일 궁전에 들어가 병인을 걸고, 팔백이 원만하고, 고공산을 묻히지 않는다." 또 "칸룡은 아침향, 진룡은 시향, 기해향, 기룡향, 기음향, 기룡유향, 기곤룡향, 기룡오향. 이것은 소위 "선천적 인 8 자 공식 유령" 입니다.
4 층 8 로 4 로가 죽다. 이 금기는 물에 따라 서 있다고 주장한다. 만약 메기의 물이 온다면, 이 두 방향은 모두 받게 될 것이고, 상서로운 것이다. 만약 네가 똑바로 서 있다면, 너는 매우 흉악할 것이다.
5 층, 9 대행성은 4 벽국에 대응한다. 흙이 검정, 노랑, 빨강, 흰색, 파랑, 노랑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모두 9 성과 비슷하다. 빨강, 노랑, 빛, 윤기, 가는 토양, 건조, 건조, 블랙, 무뚝뚝, 딱딱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6 층 사이트는 바늘입니다.
7 층 음양룡. 스물 네 개의 흑백원을 그려 각각 음양룡을 대표한다. 풍수 선생은 음음의 검은 동그라미는 실재하고 어둡다고 생각하는데, 양의 흰 동그라미는 허무하고 밝으며, 음양분분은 다르다. 음룡 못생겼지만, 어색하지는 않았습니다. , 왕자 인, 갑, 을, 젠,, 심계간. 같은 국면에서 참수하고, 음양은 죽이지 않는다. 양룡은 양향이고, 음룡은 음향이며, 협력은 길상이다.
8 층은 오행으로 둘러싸여 있고, 그 근원은 하도에서 나와 동서남북 금목 24 산으로 나뉜다.
9 층은 강탈당하고 이용당했다. 앉아서 산공주를 먹고, 한 산이 부서지고, 악독한 비뚤어져서, 아름다움은 이루 다 헤아릴 수 없다.
10 층에 산 72 용을 입다.
11 층은 산을 기초로 하고,' 주역' 은 천도체계이다.
침판 안의 12 층.
13 층은 60 룡입니다.
14 층은 지구를 가로지르는 이상한 문이다.
15 층은 60 마리의 용을 덮고 있다.
16 층에서, 지샤는 60 마리의 용을 수용했다.
17 층에는 9 대행성 사길오친삼팔문이 있습니다.
18 층 바늘은 오가는 물을 구별한다.
19 층, 비침은 240 점을 받았다. 십육십오 분로서, 이십사산 분금. 각 산 10 점.
장소 20 층 분금, 내판 28 플러스 마이너스.
21 층은 삼칠칠칠삼부분으로 나뉜다. 풍수 씨는 각 산이 다섯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다고 말했다. 산중에는 갑자, 병자, 경자, 임자, 갑, 을은 고아이고, 계인공, 정병왕, 경흔이 상인데, 꼬이지 않도록.
22 층은 분명 비어 있을 것이다.
23 층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토지 분배와 토지 반환 티베트.
24 층, 오행이 충만하다.
25 층 12 채의 집이 나뉘었다.
이십육 층, 이십팔일 밤 에 묶여 포인트, 이 궁전 에 걸려 처럼, 지방 정부 의 한 카운티 별 포인트.
27 층, 해와 달이 궁궐을 만나면 태양을 맞으며 산에 올라가 악을 피한다.
12 명의 장군이 28 층에 열거되어 있다. 영일 입궁, 반월 일산, 1 월 일궁, 역행 24 산.
29 층, 12 신은 날을 맞이하고, 밤숙한다.
30 층, 태양신은 문무백관이 지키는 곳을 지키고, 매달 태양과 함께 일궁을 보내고, 재물을 모집하여 악을 피한다.
3 1 층에는 24 개의 별이 있는 건물이 벽을 반사해 9 대행성 중 3 개의 길상과 6 개의 아름다운 곳으로 나뉜다.
32 층, 하늘은 오행이 있다.
33 층, 나는 산관호투를 타고, 스물 네 방향으로 가득 앉아 있고, 60 마리의 용이 땅을 입는다. 일룡이 한 글자에 이르다. 한 글자는 6 일, 66 은 365 일이다.
34 층 28 개 오두막의 위도와 경도.
35 층, 확실히 오차가 있고, 붉은 동그라미 흑점은 금실을 나누어 산의 외부와 내부입니다. 한 가닥의 금실이 붉은 동그라미에 눌려 있는데, 금실이 검은 점으로 떨어지지 않았다.
36 층 28 개의 오두막, 24 개의 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