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누가 나에게 면죽의 민속을 제공할 수 있습니까? -응? 급하네요. 감사합니다.

누가 나에게 면죽의 민속을 제공할 수 있습니까? -응? 급하네요. 감사합니다.

면죽-풍토인정 1. 면죽연화와 연극

쓰촨 면죽연화는 역사가 유구하다. 연면죽현지는 면죽연화가 명대에 이미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말했다. 사실 당송 시대에는 청두에 목판화가 등장했고, 북송우세정 (1008- 1084) 이 쓴' 청두 고금록' 은 당시 청두 12 월 중순의 부도성, 즉 연화시장을 묘사했다. 청두 부타오의 대부분의 연화는 면죽, 자강 등 주변 현의 연화작업장에서 제공된다. 면죽과 자강은 유명한 산지로 조각판 인쇄도 상당히 발달했기 때문이다. 면죽현 한대는 면수강 양안의 다죽으로 붙여진 이름이다. 즉' 면죽현지' 에 실린 바와 같이' 죽지의 이익' 이 부족하면 책으로 인쇄해 복숭아 제목 (연화) 을 만든다. 고증에 따르면 면죽년화는 송대에서 시작되어 청대에서 흥성하여 민국에서 쇠퇴하였다. 청나라에서는 가장 번영한 시기이다. 당시 전 현 도시와 농촌에는 연간 화방 300 여 개 (도시가 가장 집중되고 약 90 개), 전 현 종사자 1000 여 명이 있었다. 크고 작은 그림 시장 노점이 10 여 킬로미터에 걸쳐 성황을 이루었다. 당시 연간 그림은 운남, 구이저우, 간쑤, 산시, 후베이, 청해, 티베트 등지에서 잘 팔리고 동남아시아의 일부 국가에서도 많이 팔렸다. 면죽연화는 제재가 광범위하여 엑소시즘, 민속, 생활생산, 화조화충어, 로맨틱한 인물, 신화 전설, 희곡 이야기 등 여러 가지 측면을 다루고 있다. 장기적인 발전과 혁신을 거쳐 이 연화들은 독특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그 구도는 완전하고, 인물은 과장되고 왜곡되며, 선은 고졸하고, 색채는 선명하고 생동적이며, 화면 주제와 대중 감상 습관에 부합한다. 면죽연화는 색채적으로도 다른 유명한 연화와는 큰 차이가 있으며, 손으로 그리는 데 능하며, 다른 투매 위주의 연화와는 다르다.

면죽은 역사 고성으로 청초 연극 활동이 매우 번영했다. 강희 51 년 (기원 17 12 년 학교의 진 () 소리는 끊임없이 흐트러져 있고, 때로는 낮은 소리로 허풍을 떨고 있다. " 건륭년, 나강진사 이도' 신심신기' 에서 "면죽동악묘에는 놀기로 유명한 사미가 있는데, 갑자기 스승 천 원을 훔쳐 반 중 중학교로 도피했다" 고 적었다. 이는 그 당시 면죽의 연극 활동이 줄곧 활발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면죽연화는 전통 희곡과 이름이 같은 민간 예술 품종으로서 전통 희곡예술과도 불가분의 인연을 맺고, 늦어도 청나라 건륭년,' 서사랑기' 등 희곡 연화가 나왔다.

둘째, Mianzhu 신년 그림 그림

연화는 민간 연예인의 작품으로 봉건 사회에서는 질이 낮은' 장인화' 로 여겨진다. 그래서 전해 내려오는 신년 그림은 매우 적고, 대부분 해마다 바뀌고, 보존하지 않아, 오늘 신년 그림 발전사를 연구하는 데 어려움을 가져왔다. 다행히도 건국 이래 국가는 민간 예술, 특히 많은 예술가들을 구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다. 일찍이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 그들은 연이어 면죽도시와 농촌에 깊이 들어가 면죽연화의 수집과 조사를 진행하였으며, 자신의 노력을 통해 대량의 가치 있는 전통연화를 수집했다. 동시에, 60 년대에는 현 정부가 주도하여 면죽연화학회와 면죽연화연구회를 설립했다. 장기 발굴과 소장을 통해 상당한 수의 전세 가작을 축적했다. 지금까지 청대 연화판화 100 여 점을 소장하고 있으며, 시기마다 내용과 품종이 다른 연화는 천 점에 육박한다. 이 다채로운 신년화에서 우리는 연극을 내용으로 하는 많은 스케치를 발견했다.

셋째, 희곡화와 민간 생활 희곡 연화는 영화가 없는 구사회에서 많은 대중 (특히 농민) 이 가장 좋아하는 그림이다. 속담에 "그림 속에 연극이 있으니,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과거에는 농민들이 매년 설날에 수건과 연화를 사왔다. 그들은 용문, 청문에서 침실 문까지 연화를 붙이는 것을 좋아하며, 어떤 사람들은 침실과 거실에 재미있거나 상서로운 연극 연화를 붙이기도 한다. 일 년 동안 고생하다가 온 가족이 방 주위에 둘러앉아 자주 본 천극을 흥얼거리곤 했다. 아이들은 매년 변하는 극적인 신년 그림에 더욱 신기한 것 같다. 그들은 종종 부모에게 화면 내용에 대해 물어보라고 졸랐고, 어른들도 종종 흥미진진하게 연극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구시대의 연극 연화는 대중 생활의 일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많은 아이들이 입학하기 전에 연화와 연화 속의 연극의 영향을 받았다. 그들의' 어린 시절의 기쁨, 찬란한 휘황찬란함' 의 사회적 기능은 만만치 않다.

면죽연화에 대량의 연극 연화가 존재하는 것은 우연이 아니라 역대 작가들의 지방 연극에 대한 감상과 편애를 반영한 것이다. 그들의 작가가 가와극을 사랑하고 잘 아는 경우에만 극중 멋지고 전형적인 줄거리를 잡고 생동감 있는 연극 화면을 구상하고 구현할 수 있다. 이 극적인 신년화들은 모두 사실적인 작품으로, 청대 광서 30 년의 유명한 면죽연화 화가 황라이거가 창작한 신년화를 대표합니다. 이 연화장권에서는 구강, 향련의 입궁, 우산 뺏기, 우호교, 이펀의 서유기 등 전통적인 고파일 플랫폼에서 공연하는 오천극 이야기를 충실히 묘사했다. 그림은 당시 면죽현 설날의 정경을 생동감 있게 재현하고, 화면, 인물, 의상의 조합, 마스크, 의상에서 모두 사실적인 수법을 구현했다. 동시에 시끌벅적한 명절 장면을 통해 만청면죽인의 연극 생활을 한 각도에서 반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