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칠월 반' 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느라 바쁘다

칠월 반' 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느라 바쁘다

-응? ■ 장운미

7 월 반' 은 우리 고향의 이름, 즉 추석이다. 귀신 축제',' 제조절',' 달절' 이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어렸을 때, 나는 이 축제의 유래를 몰랐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나는 조상 숭배의 의미를 점점 더 깨달았다. "만물은 하늘에 의지하고, 사람은 조상에 의지한다." 거처가 있다는 것을 알고, 마음을 맡길 수 있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조상이 걸어온 길을 기억하고, 감사하고, 현재를 소중히 여기고, 사랑하는 사람과 하루를 잘 보내는 것이다.

나의 고향인 미산에서 7 월 30 일은 매우 성대한 전통 명절이며, 가장 중요한 행사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7 월 30 일은 음력 7 월 첫날부터 시작한다. 내 기억 속에서 이 축제는 할머니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7 월 초하루 첫날, 그녀는 바쁘게 일하기 시작했다. 7 월 초 새벽, 그녀는 대문 밖에 탁자를 세우고 조심스럽고 가지런하게' 삼제' 와 차주를 바치며 공손하게 엄숙한' 연조' 의식을 거행했다.

조상들은 그것을 집으로 가져온 후 절에 과일, 꽃, 술, 고기, 차, 설탕을 바쳤다. 불사는 일반적으로 위층 중간에 있는 방으로, 특히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인다. 벽에는 빨간 종이에 적힌 대련이 있다. 대련중간에' 천지를 스승으로 삼는다' 는 말이 적혀 있다. 커플 앞에는 패와 향로가 놓여 있는 탁자가 놓여 있다. 책상 앞에는 종이돈을 태우는 낡은 냄비와 제사용 돗자리가 있다. 성이 있는 조상은 모두 제단에 패가 있다. 할머니는 늘 혼자 여러 세대를 섬기는 것이 자랑스럽다고 말씀하셨다.

조상의 뒤를 이어 보름 동안 조상의 위패 앞에서 아침저녁으로 두 끼를 바쳐야 한다. 매 끼니마다 먹을 것을 바쳐야 하고, 종이돈을 잘 태워야 온 가족이 밥을 먹기 시작할 수 있다. 이것은 선인에 대한 존중과 추모이다. 미산인은 어려서부터 어른들에게 죽은 조상을 존경하라는 가르침을 받았고, 예배를 마친 후에야 젓가락으로 밥을 먹을 수 있었다. 이러한 모범적인 교육은 위산인들이 전통 명절에 대해 더욱 경외와 존중을 갖게 하고 조상을 존중하고 추모하는 효심을 키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제사식은 7 월 14 일 저녁까지 멈추지 않고, 조상의 작별식이 끝날 때까지 멈추지 않는다.

-응? 이 반달은 할머니에게 큰 의미가 있다. 그녀는 항상 여러 가지 방법으로 가장 신선한 채소로 그녀가 가장 잘하는 요리를 하고, 하루 세 끼, 공손하게 드리며, 결코 떨어지지 않는다. 음식과 술이 방치된 후 향에 불이 붙었다. 할머니는 항상 머리를 조아리며 속삭였다: 선조, 너는 너의 자손을 보호하고 핑안 행복해야 한다 ... 제사를 지낼 때마다 그녀는 죽은 친척을 하나씩 불러내니 돌아와주세요. 그녀는 늘 소리를 지르며 눈물이 쏟아졌다.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올라 독특한 냄새를 풍겼다. 붉은 불꽃이 할머니의 얼굴을 비추고, 그녀의 표정은 경건함으로 가득 차 있다 ...

우리 조상을 보내기 전에, 우리 고향의 모든 집집마다 볶은 꽃을 만들 것이다. 이 꽃은 또 다른 꽃이 아니다. 7 월 반의 꽃은 볶음면 꽃으로 아이들의 마음 속에 절기의 상징이다. 노인에 따르면, 이것은 조상들이 돌아오는 길에 마른 식량이라고 한다.

보통 7 월 13 일, 할머니는 우리를 이끌고 함께 꽃을 채우고 볶는다.

버클은 기술적인 일이다. 할머니는 밀가루, 흑설탕물, 소량의 흙과 알칼리수를 딱딱하고 적당한 반죽으로 반죽을 반죽하여 반죽을 적당한 두께의 패치로 밀어주셨다. 나와 여동생은 딱딱한 종이로 잘라낸 도안을 펼쳐진 반죽 위에 눌러 도안에 따라 조심스럽게 파내도록 가르침을 받았다. 우리가 인내심, 각종 작은 동물, 과일, 꽃 등을 가지고 있는 한. 속속 나타날 것이다. 내가 가장 잘하는 것은 피닉스를 뒤집어 직사각형 패치를 자르는 것이다. 그러면 나는 살아 있는 피닉스를 꺼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젓가락으로 머리에 생동감 있는 눈을 꽂고, 날개에 깃털을 자르고, 꼬리에 머리를 땋았다. 귀여워요. 자질구레한 밀가루로 짚신을 뒤집을 수도 있다. 할머니는 이것이 없어서는 안 될 면화라고 하셨는데, 조상이 돌아가는 길에 착용한 것이다.

우리 엄마는 국수를 적당한 온도의 기름솥에 넣어 노랗고 바삭하게 튀겼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이 국수들은 기름솥에서 팽창하여 더욱 입체적으로 변해 더욱 귀엽게 보이고 매혹적인 향기를 풍겼다. 조금 추워지자 나와 여동생은 기다릴 수 없이 먹기 시작했다. 바삭한 속은 모두 흑설탕으로 가득 차 있어 정말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볶음화는 맛있기도 하고 눈도 보양하여 기억 속 7 월 반의 상징이 되어 고향의 특색 있는 간식이 되어 고향 사람들이 지울 수 없는 향수가 되었다.

지금은 휴일에 스스로' 튀김' 을 만드는 사람이 거의 없다. 7 월 반 며칠 전, 고성의 상점들이 잇달아 가게 앞에 큰 솥을 세우고, 지금은 팝업하고 있다. 한 대야의' 볶은 꽃' 이 유향이 넘쳐 고성의 독특한 풍경이 되어 소도시 생활의 시끌벅적하고 향기가 짙게 드러난다.

할머니가 돌아오신 날은 무척 바빠요. 그녀는 항상 시간을 내어' 종이 열기' (사람들이 백지 노란 종이로 만든 종이돈),' 포장지',' 금삽',' 금과은' 과 같은 희생을 한다. 종이 한 묶음이 쓰레받기에서' 종이돈' 과' 금' 으로 변했다 봉투' 는 용지함의 일종으로 조상에게 보내는 택배로 이해할 수 있다. 각 "봉투" 에 지폐 세 장과 금과은 몇 개를 넣는다. 봉투와 지폐의 색깔은 매우 정교하다. 보통 선조들은 그것들을 흰색으로 만들고, 저승에는 관직이 있는 사람들은 그것들을 노란색으로 만들었다. 할머니는 또한 각' 봉투' 의 정면에 조상 3 세대의 이름과 주소를 써 달라고 하셨다. 그녀는 이렇게 하면 조상이 틀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할머니는 손에 잡히셨다. 그녀는 또한 색종이로 죽은 친척을 위해 옷, 신발, 모자, 크로스백을 만들었다. 그녀는 거리에서 사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자신이 더 독실하다고 말했다.

7 월 반이지만 7 월 14 일 저녁에 만두를 구워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우리 고향의 풍습이다. 이날 저녁 온 가족이 할머니의 지휘 밑단에 풍성한 음식, 볶은 꽃 등 공물을 올렸다. 콩은 조상의 지팡이가 되고, 볶은 꽃은 길의 간식이 되어야 한다고 하니, 콩과 볶은 꽃은 반드시 제물에 넣어야 한다. 가족들은 하나하나 몸을 굽히고 조상에게 종이를 태워 만든 옷 바지를 불태우면서 그들의 이름을 불렀다. 또 다른 편지봉투는 집 앞에서 태워진 것이다. 이 자루들은 이름이 없으니 밥에 찬물을 끼얹어야 한다. 이것은 귀신에게 쓰는 것이라고 한다. 그들에게 돈이 있으면 쓰고, 지하는 외롭지 않기를 바란다. 이 작은 의식은 일반인의 뼈속 선량함을 보여준다.

7 월 15 일' 선인을 송별하다'. 고별식은 현성에서 서쪽으로 1 킬로미터 떨어진 서하교 (일명 영춘교) 에서 거행되었다. 일반적으로 "7 월 다리 방문", "음과 양 거리 잡기" 로 알려져 있습니다.

서하객' 유운남일기' 는 "길은 장강 북쪽 해안에서 동쪽으로, 반리, 강남에는 석교 세 개가 있다" 고 기록했다. 관련 기록에 따르면 초창기에 목교를 세운 영춘교는 명대 만년 동안 다공석 아치교로 개조되어 우뚝 솟은 산이 비교적 번영하는 민속행사인' 7 월 반교 방문' 의 개최지였다. 옛 다리는 국제 하천 홍강의 발원지인 양과강을 가로지르고, 우뚝 솟은 산은 서강이라고 불리며, 따라서 서하교라고 불리는데, 서차마고도가' 삼지' 로 들어갈 때 미얀마를 드나드는 데 꼭 필요한 길이다.

미산의' 7 월 반 방교',' 다리 밟기',' 음양만남' 등 오래된 민속은 이미 거의 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 날, 우뚝 솟은 산 사람들이 이곳에 와서' 음양거리' 를 떠들썩하게 하는 것은 조상의 영혼에 작별을 고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가족과 스스로 재난을 없애기를 기도하기 위해서이다. 사람이 많아지자 자연히 작은 시장이 형성되었다. 향지 노점, 간식 노점, 장난감 노점이 있었다. 하루 밖에 안 남았지만, 매우 시끌벅적하다.

고대 서강교는 서강을 가로지르는 삼공석교이다. 매년 이 날은 미산인의 눈에는 그윽하고 인간과의 결합이 가장 밀접한 날이다. 이 날, 각 마을 남녀노소가 서하교에 모여 먼저 강변의 삼관전에서 천지수 삼관의 가호를 빌며 죄를 용서하고, 강을 따라 반달 동안 녹인 종이재를 보냈다.

날마다, 해마다, 또 7 월 반이 되었다. 현재 서강의 생태 환경을 위해 정부는 서강변에 돈 뿌리기, 종이 뿌리기, 재살점을 설치했다. 형식은 바뀌었지만 사람들의 효도 정신은 변하지 않았다.

서하대교 위에 서 있는 탁한 홍강은 조상의 그리움과 기탁을 싣고 다리동을 통해 천천히 남쪽으로 흐른다. 굴러다니는 서강은 나로 하여금 많은 생각을 하게 했다. 나는 갑자기 죽음이 생명의 끝이 아니라 잊는다는 것을 깨달았다. 가족이 있는 한, 휴가는 아직 있고, 추억은 아직 있고, 사랑과 생명은 영원히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