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꽃들은 어떤 변화를 겪었습니까? 작문을 쓰세요! 제발. ! !

꽃들은 어떤 변화를 겪었습니까? 작문을 쓰세요! 제발. ! !

중국은 시의 왕국이자 꽃의 나라이다. 세계에는 약 30,000 종의 꽃이 있고, 중국 본토의 꽃은 1000-20000 종이다. 세계의 많은 국가, 특히 유럽 국가들은 "중국에는 꽃이 없으면 정원이 없다" 고 칭찬했다. 꽃을 감상하고 꽃을 사랑하는 것은 중국인의 전통 미덕이다. 각종 꽃들이 독특한 방식으로 중국인의 문화생활에 스며들었고, 중국의 문화전통도 그들에게 서로 다른 문화적 품격을 부여했다. 예나 지금이나 많은 유명 인사들은 꽃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뿐만 아니라, 그들을 찬양하고, 꽃의 맛과 자연의 정신을 맛보며, 음식 문화에 영원한 이야기를 많이 남겼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물론, 나도 천고의 절창한 아름다운 문장을 많이 썼다. 이것은 중국인과 꽃이 불가분의 관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중국의 꽃 문화 복합체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중국인들이 꽃을 감상하는 것은 꽃의 색깔과 외관뿐만 아니라 꽃의 인격적 우의와 정신력도 감상하는 것이다. 도연명의' 채국동울타리 아래', 임경과' 박그림자 경사', 주돈이의' 진흙에서 나왔지만 물들지 않는다', 공자의' 란응왕향',' 소동파',' 밤에 잠을 자는 것이 두렵기 때문에 촛불을 켜서 붉은 화장을 한다'. 중국의 그림의 절반 이상이 꽃이다 어떤 사람들은 한 송이 이상의 꽃을 그리는 데만 평생을 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꽃 한 송이를 그리는 것은 쉽지 않다. 중국에 얼마나 많은 여자들이 꽃의 이름을 따서 지었습니까? 중국에 얼마나 많은 꽃이 여성에게 이름으로 사용됩니까? 외국인에게 이것은 정말 불가사의하다.

1, 꽃에 대한 이해

중국 인민은 세계 모든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천성적으로 아름다움을 좋아하고 꽃을 사랑하며 꽃과 견줄 정도로 아름답다고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래서 꽃을 아름다움의 화신과 행복의 상징으로 보는 것이 세상의 공용어가 되었다. 그러나 중국인의 꽃에 대한 인식과 감정은 여기에 국한되지 않고 더 깊은 이해와 강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 중국인의 눈에는 꽃이 영적인 것이다. 사람들은 꽃을 감상하고, 상식의 정적인 외적 아름다움 외에도 역동적인 삶의 변화를 관찰하고 감상하는 데 능하다. 더하여, 중국 사람은 또한 꽃이 인간적 인 것 다 고 생각 한다,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감각을 접대 할 수 있고, 또한 사람들의 감각을 자극 하 고, 마음의 음악을 보낼 수 있다. 중국인의 꽃에 대한 견해와 감정은 꽃을 본 후 이해력에서 파생된 예술의 경지이다. 그것은 꽃에 대해 더 깊은 감정과 정신적 기탁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중국인들은 대대로 꽃을 사랑하고 감상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꽃이 사람을 즐겁게 하고,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정서를 키울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꽃은 문화를 함축하고 있고, 꽃은 중화민족의 품성과 절기를 응결시켜 보고 있다.

2. 꽃의 문화적 결합

화훼 문화는 의심할 여지없이 한 나라와 민족 문화의 일부이며, 이런 화훼문화의 형성과 발전은 반드시 국가와 민족 문화의 흥망에 따라 흥망할 것이다. 중국 화훼문화는 생후 중국 전통문화예술 (예: 그림, 서예, 문학, 예술, 원예 기법) 의 영향을 많이 받아 그에 따라 발전했다. 따라서 중국의 꽃 문화는 강력한 전통문화를 바탕으로 발전한 것으로, 물론 고대 신화 전설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역사상 유 도 불 등 제자백가의 사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고고학적 유물에서 증명된 바와 같이, 문자 없는 원시 사회, 특히 구석기시대 말기에 우리의 고대 선민들은 자연의 아름다운 화초와 나무를 생활에 도입하고, 허름한 석기에 각종 꽃의 도안을 조각하고, 심지어 아름다운 색채에 물들어 생활을 미화하는 것은 중국 화훼문화의 가장 빠른 표현일 수 있다. 신석기 시대 (수천 년 전) 에 이르러 문화가 더욱 발전하였다. 당시 화훼는 실용성과 화학성을 결합하여 사람들의 생활의 일부가 되었다.

꽃에 관한 문자 기록은 기원전 1 1 세기의 상대 갑골문에서 시작되었다. 전국시대 (기원전 22 1) 에서는 꽃이 중국인의 물질과 정신생활에 상당한 역할을 했다. 특히 꽃은 정서적 색채와 상징적 의미를 부여받았다. 중모화 문화 발전의 새로운 단계의 시작을 상징한다. 진한시대 (기원전 2265438 년+기원 0-220 년) 에 꽃꽂이 예술의 싹이 돋아났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중국의 화훼 응용기예가 뛰어나고 화훼의 감상도 고아하여 더 높은 수준의 예술적 즐거움과 예술 창작에 들어가기 시작했다. 당양송 시대에 이르러 중국 화훼 문화의 발전은 번영과 성숙의 단계에 들어섰다. 그것은 중국 전통 문화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당나라의 흥성과 송나라의 안정과 번영에 따라 중국의 화훼업은 전례없이 발달하여 전국 각지에서 화훼 재배를 하고 있다. 꽃을 팔고, 꽃을 감상하고, 꽃꽂이를 하면 울창한 바람이 된다. 소문이 나다. 당시 차, 그림, 분향, 꽃꽂이를' 사예' 라고 부르며 사회, 특히 문인 계급 문화 수양과 고아한 생활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이 시기에 화훼 과학 서적, 화훼문학 작품, 화훼공예품, 화훼화, 분재, 꽃꽂이 등 예술작품이 속출하고 있다. 휘황찬란한 성과는 중국 역사상 화훼 문화 발전의 전성기라고 할 수 있다.

명청시기는 우리나라 화훼 저작이 비교적 많은 시기로, 이 저작들은 내용이 전면적이고 풍부하며 과학적이다. 우리나라의 화훼 재배와 응용 이론의 보완과 체계화를 상징한다.

청말에서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야에 통치자의 연약함과 부패, 제국주의의 침략, 중비 양국의 연년 전란, 국력 하락, 경기 침체, 화훼업이 정체되어 꽃밭이 거의 황폐해졌다. 신중국이 성립될 때까지 인민경제의 회복과 발전에 따라 도시원림 건설이 점점 더 중시되고 있다. 화훼산업은 유례없는 발전을 이루었고, 화훼문화는 백화일제, 겨자향의 새로운 국면을 보였다. 꽃은 이미 중대한 사회명절과 사회활동에서 필수가 되어 도시의 상징이자 상징이 되었다. 대중문화 오락 활동의 일부가 되다. 가정생활을 미화하는 일부가 되다. 중화민족의 오천년의 역사는 풍부하고 찬란한 중국 화훼 문화를 창조하였으며, 중국 화훼 문화는 동방 고대 문화의 보고에서 찬란한 명주가 되었다. 중국의 옥토에 뿌리를 두고 공공생활에서 자라며 다른 자매 문화와 예술의 영향으로 무럭무럭 자란다. 중국 화훼문화는 두터운 전통문화의 기초를 가지고 있으며, 민족적 특색이 풍부하고, 내용이 광범위하며, 표현 형식이 풍부하고 다채롭다. 중국 꽃 문화의 내용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한다.

(1) 역대 사회생활에서 각종 화훼 활동 장면 (예: 각 왕조의 꽃시장, 화전, 화절 등) 을 묘사하여 사회 세월의 번화함과 즐거움을 표현한다.

⑵ 직접 표현하거나 각종 명화명초의 아름다움을 묘사하여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여 주고, 사람들이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게 한다. 생활의 즐거움.

⑶ 고대와 현대의 유명 인사들이 꽃을 감상하거나 꽃을 기르는 각종 재미있는 일들을 소개하고 사람들의 생활 지식과 즐거움을 높인다.

(4) 꽃을 소재로 꽃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거나 인생 철학을 설명하거나 교육 역할을 하거나 소원, 희망, 기도를 표현하거나 개인의 심리상태와 선정을 표현한다.

5] 꽃 재배에 관한 지식과 정보를 소개합니다. 경험, 새로운 과학적 방법, 신기술 등. 매우 풍부해서 사람들이 배울 수 있다. 큰 분류에 따르면 화훼의 전문 과학 연구와 교육, 화훼의 직접 생산과 마케팅, 원림에서의 각종 응용, 더 많은 것은 문학과 그림의 형태이다. 조각, 분재, 꽃꽂이, 노래, 춤 등 다양한 예술 형식. 활발하고 다양하여 사랑스럽다. 구체적으로 꽃책, 꽃시, 꽃그림, 꽃가, 꽃춤, 꽃식사, 꽃음료, 꽃진, 꽃공예품, 꽃절, 꽃신, 꽃회, 꽃말 등이 있습니다.

3. 꽃구경의 맛과 특색

중국인들은 꽃을 중생으로 여긴다. 과학 문화의 발전과 발전에 따라 봉건 미신과 종교적 색채가 모두 상실되어 자연, 생명, 광명 행복의 미래에 대한 애정이 가득한 감정으로 꽃에 붙어 있다. 사회와 생활 속의 진선미를 노래하기 위해 독특한 심미관을 형성하다. 우선, 꽃, 짱 꽃, 꽃구경의 중점에서 중국인들은 꽃의 겉모습의 아름다움, 꽃의 번영, 시들어가는 내면의 아름다움을 중시하며, 관화에서 심령감각의 매력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 이런 심미적 재미는 우리나라 꽃감상의 목적이 이중적이라는 것을 보여 주며, 장식미화의 실제 효과도 있어야 하고, 유창한 정신적 즐거움도 있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로부터 영감, 격려, 정서의 도야를 얻었기 때문에 화훼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 어떤 형식을 취하든, 특히 화훼 조형예술에서는 형식과 내포의 통일과 조화의 아름다움을 매우 중시하며, 많은 전통문화예술처럼 형식이 생동감 있고 형태를 겸비해야 한다. 둘째, 꽃과 짱 꽃에 나타난다. 화훼감상의 표현에 대해 중국인들은 화훼의 자연미와 장식 효과를 직접, 객관적으로 표현하거나 감상하는 것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화훼를 통해 자신의 주관적인 느낌을 표현하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그들은 종종 화훼를 의인화하거나 신화화하여 여러 가지 상서로운 아름다운 상징적 의미를 부여한다. 그런 다음 연상적인 방법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