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중국에는 어떤 춤이 있습니까?
중국에는 어떤 춤이 있습니까?
그 주요 형식은 사냥과 노동에 관한 춤이다. 내몽골 음산지역 신석기 시대 암화는 사냥 무용의 이미지를 묘사했다. 사람들은 새, 염소, 여우, 그리고 다른 동물로 분장했다. 어떤 머리 장식에는 사슴 뿔과 깃털이 있고, 어떤 머리에는 꼬리가 있다. 이런 춤의 출현은 사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원시 사회가 자연 현상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공포감을 느끼고 원시 종교인 토템 숭배를 형성하고 있다. 동물, 식물, 자연물을 동그라미로 하여 토템이 사람을 보호해 줄 수도 있고, 상처를 줄 수도 있고, 토템을 조상과 보호자로 여길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출토 문물과 고대 암화에서 본 뱀 새 짐승 이미지는 씨족 토템의 이미지이다. 전설에 의하면 뱀의 머리가 있는 복희와 여와는' 용' 을 토템으로 하는 한하 민족의 조상이다. 푸는' 봉래' 라는 이름으로 춤을 추며 노래' 순' 을 불렀다. 여와의 춤명' 총애악' 은 푸발명망을 찬양하고, 새와 짐승을 잡는 법을 가르치고, 여와의 혼인을 가르치고, 시집가는 공적을 가르치는 것이다. 소두염제는' 양' 을 토템으로 하는 창족 조상이라고 전해진다. 그의 음악춤' 리브' 와 부른 노래' 풍년의 해' 는 염제가 오곡을 파종하고 농업을 발명한 공적을 찬양하기 위해 신농이라고 불린다. 강은의 춤은' 대춤' 이라고 불리며, 사람들에게 습한 질병을 막기 위해 체육 단련을 하도록 가르친다. 갈의 춤은' 낙광' 이라고 불리며, 세 사람은 소꼬리를 조작하고, 여덟 곡의 노래 (단) 를 부르며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빌며, 새와 짐승의 번식을 빌었다. 황제는 "구름" 을 토템으로, "운문" 은 황제족의 토템 춤이다. "피닉스 조류 tianzhai" 춤은 황제 시대의 토템 댄스입니다. 돌타석, 백수춤' 은 제요통치 시절 각 씨족의 토템악춤이다. 이 오래된 씨족의 음악과 춤은 청춘과 힘의 투쟁생활로 가득 차 있으며, 원시 종교의 기도 환상과 요술 예절도 반영된다.
둘째, 주조의 예악, 이것은 고대 무용의 걸작이다.
노을이 그의 아들을 기우에게 물려준 이후로 그는 노예 사회에 들어갔다. 하상시대 (기원전 2 1 ~ 기원전 1 1 세기) 부터 서주 개국까지 노예제도가 절정에 이르렀고, 주조의 통치계급은 이미 음악춤의 정치적 사회적 역할을 충분히 인식하고 예악제도를 제정했다 이 예악 제도를 관철하기 위해, 주 왕실은 전대가 남긴 악무를 정리하였는데, 황제, 당요, 우순, 상탕, 의 악무를 포함해서 통칭하여 6 대 춤이라고 한다. 거대한 악무 조직인' 대락사' 를 설립하고 귀족 자제는 엄격한 육예 (예절, 음악, 양궁, 과거, 서예, 수학) 교육을 받아야 한다. 13 세 입학, 점진적이고, 먼저 음악을 배우고, 시를 외우고, 춤을 춘다. 15 세부터 양궁, 코끼리, 무용을 배우기 시작했다. 스무 살 때 나는 각종 의식과 큰 춤을 배웠다.
축제 때 귀족 자제는 대서락에 이끌려 6 대 춤을 추었다. 행사에 따라 다른 음악과 춤을 연주하고, 개선시에' 락카이' 를 연주한다. 안상객, 공연' 4 세 동당악',' 산곡'; 화살을 들고' 활과 화살 춤' 을 추다. 모든 의식에서, 일각에서는 하늘의 신성함을 강조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등급의 존엄성을 강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서주의 예악 제도는 노예 사회 정치 문명의 위대한 창조이며, 주전 고대 무용의 걸작이다.
춘추전국시대에 이르러 주나라의 황실이 몰락하여 제후들이 패권을 다투었다. 예악 제도는 유지될 수 없고, 노예 사회의 역사 건물은 붕괴의 추세에 직면해 있다.
셋. 요술 춤과 민간 제사 춤
원시 사회에서는 사람들이 토템을 숭배하고 귀신을 미신하며 점차' 무녀' 가 나타나 사람의 신을 소통한다. "마녀" 가 점술을 담당하고, 신의 가호를 빌거나 불길한 것을 없애기를 기도한다. 마녀는 원래 씨족의 우두머리였다. 전설의 우샤는 물 관리 영웅일 뿐만 아니라 마법사이기도 하다. 그의 다리는 홍수 방지 중에 병이 나서 걸을 수 없고, 한 걸음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갈 수밖에 없다. 이런 걸음걸이는' 우보' 라고 불리며, 나중에 무당이 모방한 춤 스텝이 되어' 무보' 라고도 한다. 진대 갈홍의' 포박자' 는' 어보' 의 두 가지 점프 방식을 기록했다. 상조의 창시자 당성도 무당이다. 상조 초년, 비가 오지 않아 당성은 자신을 희생하고, 삼림에서 비를 기원하며, 비가 많이 내렸다. 이런 기우제사는 춘추전국시대에도 여전히 남아 있다. 한나라 봄가뭄에 비를 구하고, 무당 폭력 제사공, 어린아이가 8 피트 용을 춘다. 여름 가뭄은 비를 기원하고, 치우를 제물로 바치고, 강자는 70 피트 적룡과 함께 춤을 춘다. 가을가뭄에 비를 빌자 마녀는 소호에게 제물을 바치고, 홀아비는 백룡과 함께 춤을 추었다. 겨울 가뭄에 눈을 찾아 현명신을 제사하다. 6 피트 흑룡을 춤추다. 장마가 계속되어 북을 치고 공격하여 빗줄기를 그치다. 지금 용춤은 이미 일종의 민간 명절 춤이 되었다.
왁스제는 요술에서 유래한 것으로, 이족 시대부터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연말에 거행된 명절로 풍작과 신령을 기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왁스 제물에는 8 신이 있다: ① 선사 (신농); ② 생각 (후직); 3 농업 (농업 신); (4) 기둥, 책상, 공적 (초가집, 밭, 정신) ⑤ 고양이와 호랑이 (고양이와 호랑이 신); 6 자 (지신); ⑦ 물 용 (강 신); ⑧ 백종 (백곡신), 황관의 마녀들은 밀랍인형 축제 때 황복을 입고 제사를 부르고, 밴드는' 너에게 경의를 표한다',' 북을 치고' 병사의 춤' 을 춘다. 섣달 그날은 농민들이 휴식을 취하고 오락하는 날이 되었다. 밀랍제 속 고양이신과 호신은 모두 구체적인 시신 이미지에 등장했고, 신의 이미지는 초나라 제사신의 가무' 구가' 의 무당이 연기했다. "구가" 라는 시에서 우리는 제단에 조안화 조방과 계피 소스가 장식되어 있는 이런 대형 무춤의 공연을 볼 수 있다. 목사는 보석을 착용하고 보검을 들고 있다. 악대는 오음 합주를 연주하고, 북을 치고 안가를 쳤다. "신" 들은 각양각색의 옷을 입고 춤을 춘다.
한나라 초년, 요술은 여전히 성행하였으며, 한고조는 늘 무술로 산천을 제사를 지냈다. 김대의 유명한 마녀는 장단과 제곤이다. 전설에 의하면 그들은 용모가 좋고, 춤도 잘 추고, 경공도 잘하고, 웃음도 귀신처럼 매력적이고, 칼을 뽑아 혀를 깨고, 보이지 않는다고 한다. 고금악록' 에는 1 1 신현의 노래가 수록돼 있는데, 이것은 마녀가 영령하는 악가이다.
요술 춤은 광대한 지역에서 유행한다. 한고조는 북방의 진귀재와 진귀재, 남방의 형재와 한귀재로 천지산천을 제사한다. 요술의 전파는 주로 가무오락인, 마녀의 아름다움, 곡예, 환상, 희곡, 그림 등 다양한 예술적 수단을 이용해 사람들을 위해 복을 기원하고, 악을 쫓으며, 병을 치료하는 것으로 현란하다. "마녀" 와 "춤" 은 해음, 그리고 "신선을 쓰러뜨리는 마녀" 입니다. 지금까지 각지에서 살아남은 각족 무당: 한족의 신무, 창족의 단공, 만주족의 샤만, 장족의 석공, 나시족의 동바, 경포족의 동사, 티베트족의 창목, 몽골족의 다마, 비록 그들의 신과 풍습은 다르지만, 그들의 활동은 단지 기원귀신일 뿐, 원시 요술과 함께 있다 한고조는 일찍이 세상에 렉서스 묘를 세우게 했고, 렉서스를 제사하는 것은 국가 제사 행사가 되었다. 렉서스는 매일 별, 주요 계곡이다. 제사를 지낼 때 영성춤을 춘다. 무용수는 16 남녀 학생으로, 춤 동작은 농사를 가르치는 노동 과정이다: 제초, 농사, 쟁기, 새 잡기, 쟁기질 등. 렉싱춤은 명대에 전해졌고, 주재규의' 음악대전' 에는' 렉싱소춤 스펙트럼' 도 있다.
넷째, 민간 음악과 춤이 흥성한 한나라.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는 민간 무용이 눈에 띄게 발전했다. 진 () 시에는 악부 () 가 있었고, 진 2 세는 감천궁 () 에서' 반반 ()' 을 한 적이 있다. 한나라 초년에 증조부 유방은 초국의 민간 가무를 좋아하여 민간 악무를 궁정 제사에 사용하였다. 한무제는' 악부' 기구를 확대하고 이연년을 악부 순회로 임명하며 민간 악무를 대대적으로 수집하여 오 추 연 다이 치 정등의 노래 시 365,438+04 곡, 악부 악무원 800 여 명을 녹음했다. 정치적 필요로 그는 외빈을 대접하기 위해' 큰 모퉁이' 를 공연했다. 도착하는 각도가 해마다 증가하고 내용도 점점 풍부해져 백극이라고도 합니다.
100 편의 연극에 포함된 종목은 다음과 같다.
(1) 곡예-건물 찾기, 점프, 밧줄 걷기, 협착 등.
(2) 환상-칼을 삼키고 불을 토하고, 쉽게 소와 말을 뱉는다.
(3) 무술-막대기 춤, 검춤, 칼춤, 두 사람 회전 등.
④ 의사 춤-봉무, 어무, 용춤 등.
⑤ 수건 춤, 삽 춤, 튜더 춤, 심벌즈 춤, 긴팔 춤, 디스크 격려, 바유 춤, 제인 격려, 두 사람 회전.
⑥ 노래와 댄스 드라마-동중국 해 황공은 항상 신이 옹호한다.
백극에서 춤의 비중이 매우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대 악무는 다양한 기예를 광범위하게 받아들이고 융합하는 시대이다. 춤은 곡예, 환상, 각비, 엑소시즘의 영향으로 고난도 단계로 발전하여 감정을 표현하는 수단을 풍부하게 하고 춤의 연기 능력을 넓혔는데, 이는' 판 격려' 프로그램에 반영되었다. 우아하고 멋진 춤 자세도 있고, 매우 복잡한' 무릎을 꿇고 넘어지는' 기교도 있다. "디스크 격려" 는 무용 형식의 개선을 중시할 뿐만 아니라, 이외에서의 춤 용모가 내면의 시를 표현하고 춤의 경지를 추구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 춤, 춤, 춤, 춤, 춤) 다양한 기예가 융합된 또 다른 결과는 가무극이 등장했다는 것이다. 동해 황공용 글자는 위조형이 있다. 무당 황공은 백호를 미워하고, 인간과 짐승의 싸움을 상연하는 것은 전형적인 일로이다. 황공의 신공은 효과가 없었고, 결국 백호에 의해 죽임을 당하여 풍자와 희극으로 가득 찼다. 또 다른 책인' 신선총회' 는 토템춤과 무춤의 진일보한 발전이다.
한대는 봉건제도의 공고함과 경제의 번영으로 인민 생활이 개선되고 각지의 악무도 그에 따라 발전하기 시작했다. 각지의 유명한 가무는 동가, 동무, 조편, 조무, 경연, 초무,,,,,,,,,,,,,,,,,,,,,,,,,
다섯째, 각 민족 음악 무용 문화의 교류.
중화민족의 오래된 악무 문화는 각 민족의 악무 문화의 끊임없는 교류 융합에서 형성된 것이다. 이러한 교제는 하대에 이미 존재했으며,' 죽서 연대기' 는 "소강이 즉위하여 다른 나라 손님을 초대하여 음악으로 춤을 춘다" 고 기록하였다. "나중에 즉위, 원년, 그리고 보영회지, 서양인들이 춤을 춘다." 주대 육조 춤도 각 민족의 음악춤의 집중과 교류이다. 서역 음악춤의 도입은 진나라와 한 () 시대쯤에 한초 궁정에' 악월 ()' 이 있었다. 한무제는 장건 사절 서역을 파견하여' 마하툴러' 라는 노래를 도입했다. 신발 대장 이연년은 후월로 인해 28 가지의 새로운 음을 창조했고, 외국 음악춤의 영향으로 창조하고 발전시켰다. 반고의' 동방송' 은 한대 낙양 4 대 이족 악무 공연의 성황을 묘사하는데, 여기에는 동이의 총무, 서남이의 깃털춤, 서이의 창무, 북이의 건춤이 포함된다. 동한영제는 후와 춤을 추는 것을 좋아하고, 교토의 귀족들은 모두 함께 춤을 춘다. 한화상석에는 야만인이 곡예, 마술, 영감을 연기하는 이미지가 있다. 한대의 반고무는 중원의 우아함과 서역의 열정을 융합하여 한대 무용의 심미적 특징을 형성하였다. 이런 춤은 육조에서 실전되어 최근에야 안후이와 산시에서 나타났다.
중원과 서역 음악춤 교류의 또 다른 성과는 북조 시대에 생겨났다. 서진 () 시, 관중 () 사람들은 량주 () 를 피난하여 한위 전통 악무를 가져왔다. 아디 민족 여광과 흉노집곡 맹훈은 서역에서 얻은 구즈 음악과 량주에 전해진 중원 구악을 결합해 새로운 악무 유형인 서량악을 만들어 냈다. 간쑤 둔황은 서량한 도성이고, 돈황석굴의 벽화는 서량락춤의 리듬을 기록했다.
남북조 이래 후춤은 줄곧 북방에서 가장 중요한 춤이었다. 수대의 9 개 사작 중 서역악부가 6 개를 차지했고, 당정관 16 년 (642 년) 은 10 개 사작에 고장악을 더했다. 성당 시대의 건강무용 후텐춤과 강거에서 온 후린춤이 한시대를 풍미했다. 중앙아시아의 한 석두 국가가 쓴 접는 춤은 송대에서도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송대절지무와 중원 대곡 가무의 융합으로 호무의 본모습을 바꿔 새로운 민족 무용 형식으로 발전하였다. 접지춤' 은 한대의 반고무와 북조의 서량악에 이어 중서악춤이 결합된 또 다른 전형적 산물로 볼 수 있어 중국 전통무용의 보고로 볼 수 있다.
여섯째, 당대의 연락의 번영과 발전
주대부터 법원은 전문 악무 기구를 설립하여 전문 악무원을 집중적으로 양성하고 전통을 계승하고 외래의 영향을 흡수하는 것을 중시했다.
당대에 이르러 태창사, 초방, 이원, 이춘서원 등 음악무용기구가 나타나 기예가 뛰어난 음악무용가들을 모아 무용기예의 배양과 훈련을 중시했다. 당나라는 남조의 상청악무, 북조의 서량, 거북즈, 고려, 천주, 곽강, 안국, 슐러 등 동서악무를 포함한 수나라의 통일 성과를 물려받았다. 특히 서역 각족 음악춤의 영향을 받아 옛 음악의 새로운 소리와 한후가 어우러져 당대의 음악춤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9 부, 10 부작에서 좌부, 입부예색, 3 대 무용종인 파진악, 경선악, 상원악으로 대표되는 기세가 웅장하고, 어떤 것은 용용용용용화고, 어떤 것은 환상으로 가득 차 있다. 3 대 춤은 당대 서사시성 무용의 창조로 볼 수 있다. 당대의 무용 예술 풍격을 진정으로 대표하는 것은 소형 오락 무용, 건강춤, 부드러운 춤이다. 검춤은 검, 꺾임, 후현, 후텐으로 대표된다. 부드러운 춤은 녹색 허리, 량주, 봄꾀꼬리, 검은 나이팅게일로 대표된다. 당대의 음악과 무용 예술의 최고봉을 대표하는 것은 대곡이다. 당대의 대곡은 세로방향 계승과 가로방향 차용의 결합이다. 한나라 대곡은 구조적으로 "말" (인용자), "해석" (악단), "잠재력", "혼란" (꼬리) 으로 되어 있다. 당대는 서양 음악춤의 영향을 받아 대곡의 형식이 더욱 풍부하고 완벽하다. 구조에는 "산순" (소프트 보드는 뛰지 않음), "중간 순서" (점프, 몇 세그먼트 포함) 및 "깨진" (번현 급절 절정) 이 있습니다. "가상 알림", "실제 알림", "줄넘기", "휴식" (종료 전 느린 보드) 및 "악" (서둘러 단락을 종료) 을 포함하여 완전한 공연 예술 형식을 형성합니다. 초방집' 에 따르면 당대의 대곡은 모두 46 종으로, 리듬이 복잡하고 곡조가 풍부하며 구조가 엄격하며 대형 가무의 고급 형식을 갖추고 있다.
대곡 중 일부는' 법곡' 이라고 불리며, 즐거움이 풍부한 고아한 무드가 풍부하다. 프랑스 음악 속' 네온 깃털' 은 당대 무용의 왕관으로 불린다.
일곱째, 송나라 춤과 그 극적인 요소.
송대 춤은 주로 궁중팀 춤, 민간팀 춤, 백극 춤의 세 가지 측면이 있다.
송대는 당대의 팀 춤을 기초로 아동팀 춤과 여제자 팀 춤으로 발전했다.
송대 민간 무용은 매우 번영했다. 새해, 정월대보름날, 청명절과 천령절 (황제의 생일) 마다 민간 무용팀이 모두 활발하다. 노무림' 에 기재된 원서무용대는 70 가지가 있는데, 이 70 종 무용대의 많은 프로그램이 지금도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송대 수백 종의 연극 속 춤은 늘 군대에서 공연한다. 도쿄몽중국' 에는' 군단백회' 라는 글이 실려 있다. 상사는 가면귀신, 판사로 변장하고 징과 북이 일제히 울리고 불꽃놀이가 일제히 울려 퍼진다.' 징과 징이 집행된다',' 하드고스트',' 무용판관',' 무언극',' 무언극',' 무언극',' 여러 가지 역할을 하는 이 춤들은 각각 연극이 되어 어느 정도 연극 줄거리가 연결되어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중국 무용의 극적인 요소는 송대에서 기원한 것이 아니다. 춘추시대의' 대무' 는 벌주에 관한 이야기로, 한대의 가무극' 동해왕궁' 은 이미 연극의 초기 형태를 갖추었다. 당대의 가무극은' 용사 란릉',' 머리를 고르다',' 어머니를 고르다' 등이 있다. 무용수' 는 이미 춤, 음악, 공연, 노래, 평실영어 등 다양한 연기 수단을 갖추고 있어 배우가 캐릭터를 분장하여 이야기를 표현했다. 송대 궁정팀 춤과 대곡은 모두 연극 요소에 가입했다. 예를 들어, 대나무 장대라고도 하는 팀 춤의 군 입대색은 선무자와 결탁하고, 놓고, 말하고, 대화하는 역할을 하며, 아나운서의 역할도 하고, 방송에서도 유기적인 역할을 하며, 줄거리 발전에 중요한 추진 작용을 한다. 송대곡은 송대청 허리, 청호 육요, 꾀꼬리 육요와 같은 이야기도 추가했다. 대곡' 희주' 에는' 북고희주' 와' 지로희주' 가 포함된다. 대곡' 검' 에는' 패왕검' 이 포함되어 있다. 지봉윤대곡' 의' 검춤' 에는 두 가지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전반부에는 항장무검홍문연의 뜻이 다른 공을 향해 있는 이야기가 전시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후반부에서는 장욱이 공손 아주머니의 검초서를 보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 대곡들은 매우 극적이다.
북송 () 이래 잡극 () 이 생겼는데, 춘추 삼연 () 의 오락 프로그램에는 아직도 수백 가지의 희곡, 팀 춤, 잡극이 남아 있는데, 이런 조합 형식은 명나라 중엽까지 유지되었다. 양자는 장기적으로 병행하여 서로 영향을 주고 서로 흡수한다. 중국 희곡에 포함된 가무, 무술 곡예 원소는 중국 고대의 가무, 군 입대, 가무 희곡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여덟, 원대 희곡 무용과 종교 무용.
원대의 희곡 예술은 원잡극이라고 불린다. 원잡극의' 노래',' 구름',' 절' 은 그 예술적 표현 수단이다. 그중' 주체' 는 주로 표정, 춤, 무술을 포함한 작업이다. 그 중에서도 춤은 침입적이다. 예를 들면' 철곡 이두금 부부' 의 40% 할인이다.' 팔선춤 (상팔선, 노래와 춤) 을 한 번 볼 수 있다. " 한편' 류현덕취황학루' 에서는 민간무용대' 촌전악' 과' 추격한신' 에서 달리는 죽마를 사용했다. 원잡극 속 이런 침입성 춤은 당추우 중 루산의' 후현' 춤과 양귀비의' 네온' 춤도 포함돼 있다. 원잡극의 무예에도 각종 기악 춤, 두 사람 회전, 힘줄, 펄럭이는 깃발, 시소 밟기 등 많은 춤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쇼웨이와 같은 다른 연극은' 조조' 가 있고, 마령로는' 졸진' 이 있어 일종의 대형춤이다. 원잡극의 다른 작품들도 점차 양식화된 춤 동작으로 변해 인물의 정태를 표현하기 위해' 월정' 의' 정단' 과' 정단 () 이 부끄러운 주' 와' 정단 () 이 슬픈 주 ()' 와 같은 인물의 정단 () 을 표현했다. 당시 잡극 연예인들도' 홍기 펄럭임',' 흰 끌림',' 시소 밟기' 와 같은 기술무용동작들에 이름을 붙였다.
중국 고대의 종교 무용은 주로 요술, 도교, 불교였다. 요술과 도교는 중국 고유의 종교이다. 동한 때부터 인도에서 들어온 불교가 흥성했고, 남북조부터 수당 5 대까지 오래도록 시들지 않았다. 동한 환제 등. , 사원 부처님 "음악을 음악으로 옹호"; 북위 낙양 정악사, 여악 설치, "리앙 주위에 노래하고, 소매 주위에 춤을 춘다"; 남조제 때 양무제는' 선심',' 대악' 으로' 정악' 으로 불리며 불교를 선전했다. 당대의 10 곡 중 하나인' 서량악' 에는 화호불교 음악이 있고, 송대 궁정 중 한 무리의 부처가 팀 춤에서 향화를 바치는 것은 모두 불교를 선양하는 악춤이다. 원대는 샤머니즘 (요술) 과 라마교 (불교) 를 주요 신앙으로, 원대 궁정 팀 춤은 종교 미신적 색채로 가득 차 있다. 원대에 이르러 궁중팀 춤은 4 개 팀으로 나뉘었고, 설날에는 악왕팀이 있었고, 천수절에는 수성팀이 있었고, 조휘에는 예악대가 있었고, 불교를 선양하고, 의리대도 있었다. 각 팀은 10 팀으로 나뉜다. 음악의 왕' 10 팀 중 타이틀 팀은 밴드 한 개, 여자 그룹 두 개, 장춘류노래 한 개, 모란꽃 춤 한 개. 10 팀에도 꽃을 영감을 주는 여성이 있고, 나머지는 모두 남자그룹 춤으로 귀신으로 분장했다. 변론대' 에는 8 대 금강 사진으로 분장한 춤도 있다. 이 밖에 보가춤, 일월부채춤, 누대 춤, 우산뚜껑춤, 금날개봉춤 등이 모두 종교춤이다.
원대에서 가장 유명한 송불춤은 원순제의' 16 마무' 로 송불춤이라고 불린다. 사실 재미있어요. 비훈을 받은 태감만이 궁중 공연 시 관람을 허용하고 민간 공연을 엄금한다.
아홉, 명나라와 청 왕조의 춤
이 시기의 춤은 크게 궁정대 춤, 희곡 춤, 민간 무용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명대에 이르러 궁정 궁정 춤, 대제 대경은' 만국 대북춤' 과' 채찍 승대 춤' 의 큰 잔치가 되었다. 만수성인절의 연회석은' 구일입보팀의 춤' 과' 수성팀의 춤' 을 사용한다. 겨울 ~ 일 연회의 특색은' 춤송성희희' 와' 백화순례 중의 춤' 이다. 정단의 연회석은' 백련냄비 춤' 과' 드럼 채련춤' 을 사용했다.
청대 궁정 연회석의 밴드 댄스를 통칭하여 청룡춤이라고 하는데, 해주의 양열무와 대신들의 Xi 춤을 포함한다. 춤의 내용은 매우 의미가 있다. 당초 밴드는 양익에 서 있었고, 13 명의 가수가' 청룡' 을 연주하며' 양열춤' 을 공연했다. 65,438+06 명이 노란색 캔버스 커버를 입고, 65,438+06 명이 검은색 양가죽 커버를 입고, 각각 가면을 쓰고 이상한 야수처럼 점프하고 추락했다. 여덟 사람이 죽마를 타고 팔기처럼 사방으로 질주하고 있다. 한 사람이 야수 한 마리를 쏘자 야수는 모두 그것에 겁을 먹었다. 이때' 즐거운 춤' 댄스팀이 등장했고 부장 18 명이 옷을 차려입고 춤을 축하했다.
명나라와 청 왕조의 오페라 댄스는 중국 오페라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다섯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명판' 목련 구모' 의' 점프',' 점프 종찬',' 무음 등 성추행 춤' 과 같은 침략성 춤.
2' 제패',' 승마',' 옆으로 가다' 와 같은 프로그램화된 무용단.
(3) 소매, 깃털, 머리, 롤, 팬, 실크, 길이 등과 같은 프로그래밍 된 춤 동작.
(4) 칼과 총의 손잡이.
⑤ 힘줄을 뒤집다.
희곡 무용은 중국 고대 무용의 기초 위에서 줄거리와 인물의 필요에 따라 발전하였다. 그것은 중국 고전 무용의 특징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중국 고전 무용의 정수를 보존하여 중국 고전 무용의 보고와 고전 무용의 발전 법칙을 연구하는 데 깨우침이 있다.
중국은 56 개 민족이 있는 다민족 국가이다. 각 민족의 생활, 역사, 종교, 문화, 풍습의 차이로 각종 민족 민간 무용이 생겨났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각 민족의 민간 무용으로 볼 때, 이 춤들은 대부분 명청시대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