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흑판 신문의 회화 기교.

흑판 신문의 회화 기교.

각 수업마다 칠판이 두 개 있다. 앞 칠판은 가르치는 데 사용되고, 뒤 칠판은 칠판을 그리는 데 쓰인다. 다음은 제가 정성껏 준비한 칠판 그림 기교입니다. 다음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1) 직접 그리기 방법

직접 그리는 것은 분필로 칠판에 직접 그리는 것을 말한다. 이런 화법은 펜과 펜의 위치, 고리가 맞물려 반복되지 않고, 그림이 빠르고, 화면이 생동감 있고, 단숨에 이뤄져 분선화법, 색점, 색블록의 특징을 충분히 발휘하여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그린 화면 수준이 적고 간결하며 획이 생동감 있고 선명하며 장식성이 있다. 직접화법을 운용하려면 먼저 객체의 구조, 축척, 위치 배치를 명확하게 그린 다음 전체부터 국부적으로 점진적으로 보완해야 한다. 글씨를 쓸 때는 정확하고 결단력 있게 손목의 유연성에 따라 펜의 힘과 각도로 점, 선, 면의 변화를 조절해야 한다. 그림을 리드미컬한 미감에 이르게 하다. 직선 그림은 점, 선, 면으로 화면을 형성하는 이미지이며 선, 리본 케이블, 점 그리기, 평면 그리기, 선 그리기로 파생될 수 있습니다. 이 그림들은 종종 칠판 신문에 쓰인다.

(2) 반죽법

탁인은 흑판 신문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다. 이것은 장식과 회화 기교이다. 흑판보에서는 분필을 그리거나, 제목 서예를 하거나, 테두리를 장식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따라서 흑판 신문의 제작자는 숙련되고 유연하게 운용하여 흑판 신문이 더 좋은 효과와 더 이상적인 색채를 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문지르는 법은 손가락과 손바닥으로 칠판에 분필을 문지르고 바르는 색이다. 손가락과 손바닥의 압력으로 파우더를 앞뒤로 문지르면 색알이 고르게 분포되고 색이 혼합됩니다. 탁상법을 사용하면 그린 분필이 두껍고, 밝고, 조화롭고, 자연스럽고, 함축적이며, 획과 판면의 질감이 잘 드러나지 않는다.

마찰을 통해 색조를 조절하거나 작은 색상 블록을 바르는 것은 주로 손가락으로 하는 것입니다. 즉, 손잡이를 색조 조정 도구와 스미어 도구로 사용합니다. 따라서 손가락은 색상 유형, 덩어리 크기 또는 미세한 부분에 따라 나누어야 하며, 더러운 색, 가는 손가락, 굵은 손가락, 미세한 손가락 바르기를 피해야 합니다. 넓은 면적의 분필색을 닦기 위해서는 손바닥이 필요하다. 방법은 왼쪽은 안쪽 손바닥으로, 오른쪽은 바깥쪽 손바닥으로, 아래손가락은 위아래로 하는 것이다. 물론 아무리 닦아도 준비한 젖은 걸레로 손가락과 손바닥의 분필색을 제때에 닦아야 품질과 색깔의 순수함을 보장할 수 있다.

마찰법은 분필로 색칠한 후의 색채 처리에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 형식은 문지르면 커버력이 크게 향상되어 색상 효과가 균일하고 섬세하며 검은 바탕의 텍스처가 드러나지 않는 형태입니다. 색채가 혼합되고 융합될 때, 색채의 변화는 풍부하고, 접합은 자연스럽고, 필흔의 질감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색채) 하나의 물체의 윤곽을 형성하면 허실이 번갈아 가는 몽롱한 효과를 표현할 수 있어 화면의 이미지가 함축적이고 부드러운 멋을 드러낼 수 있다.

탁상법의 운용은 화면의 필요에 따라 진행되어야지, 탁상만 추구하는 효과는 순전히 수법을 강조하기 위해서일 뿐, 그렇지 않으면 형성된 화면 이미지가 약하고, 견고하지 않고, 두껍지 않을 것이다. 또한 문지르는 방식과 힘에 주의를 기울여 문지르는 의미를 이해해야 한다. 즉, 백악가루 입자와 판자 텍스처의 관계는 부착력과 커버성과 가루의 고르게 분포되는 관계다. 위쪽 색상과 아래쪽 색상의 겹침은 색상 혼합 관계입니다. 이러한 관계에서는 반죽을 한 번에 완성할 수 없고, 다음 페인트를 위한 여지를 남겨야 한다. 마찰 강도도 차이가 있어야 합니다. 힘껏 닦으면 손가락이 다칠 뿐만 아니라 칠판 결이 기름져 반복적인 착색 후 미끄러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반죽법은 다른 흑판보 장식 미화 수법과 결합해 서로 다른 반죽 방법과 수법을 활용해 좋은 이미지를 만들어 좋은 시각 효과를 내야 한다.

문법은 유리칠판과 고분자 칠판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3) 다층 그림

다층화는 단층화를 겨냥한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단층화법은 이미지를 묘사하는 색채가 국부적으로 시작해 한 번에 한 단계씩 제자리로 확장한 후 전체로 확대되는 것을 의미하며, 칠해진 색층의 색채를 한 번에 조화시키지 않는 것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단층화법은 반죽을 통해 색채 연결 부분을 혼합해 조율할 수 있지만 이미지에 대한 심도 있는 묘사에는 여전히 한계가 있어 표현력도 만족스럽지 못하다. 따라서 다중 레이어 페인팅을 사용하여 단일 레이어 페인팅의 결함을 보완하고 이미지를 깊이 새기고 색상 표현력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다중 레이어 페인팅은 페인팅된 오브젝트를 여러 번 중첩하는 음영 프로세스이며, 화면 색상 수준을 높이고 이미지 매스, 음영 및 질감을 깊이 형성하는 페인팅 방법입니다.

다층 화법으로 칠판에 그리고, 분필선으로 원고를 그리며, 물체의 윤곽과 구조를 가볍게 그려내고, 화면 조형은 엄격하고 정확해야 한다. 색채의 운용은 신체의 빛과 그림자, 근리, 색조의 관계를 잘 파악해야 한다. 천의 색상은 검은색이나 어두운 부분에서 밝은 부분으로 펼쳐져야 하며, 밝은 영역을 먼저 그린 다음 어두운 색상의 페인팅 단계를 심화시키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로 인해 혼합 색상이 "분말" 이나 "회색" 으로 인해 화면이 혼탁해지고 색상이 조화되지 않습니다. 색조 처리에서는' 먼저 따뜻해진 후 차갑고 따뜻하다' 는 원칙에 따라 색상을 설정하고, 색채의 침투성, 융합성, 하층색의 가역성을 이용하여 풍부하고 미묘한 색조 변화를 달성해야 한다. 생동감 있고 투명합니다. 독특하고 자연스러운 예술 효과. 물론 예술표현도 이미지의 색채에 따라 직접 색채를 깔고 깊이 그려서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다층 그림의 사용에 대해서는 너무 일찍 문지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딱딱한 질감에 싫증이 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모든 색상이 기본적으로 조정될 때까지 분필로 색상 레이어의 각 부분에 대한 색상 관계를 반복적으로 조정해야 합니다. 비벼내는 방법은 이미지 구조와 색채의 흐름에 따라 가볍게 비벼서 색채를 조화롭게 하고, 원래의 색채 관계를 손상시키지 않게 한 다음, 화면을 깊이 그려서, 화면이 층층감 있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색채가 안정되고 조화를 이루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색채, 색채, 색채, 색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