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유치원 매화시

유치원 매화시

1 .. 고시' 매화' 유치원 제 1 교과안 어떻게 교과목표: 1. 그림을 보고 낭독함으로써 학생들에게 고시의 의미를 이해하게 하다.

2. 이 과의 새로운 단어를 배웁니다. 3. 친숙한 글자와 옆쪽에 있는 문해법을 더욱 공고히 합니다.

4. 학생들이 실생활과 결합해 단어와 구를 이해하도록 지도하여 학생의 분석능력을 배양한다. 강의 중점 사항: 1. 이 수업의 새 단어를 배우다.

고시를 정확하고 유창하게 낭독하고 외운다. 교학난점: 실생활과 결합해 학생들이 단어와 고시의 의미를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학생의 분석 능력을 배양하다. 교육 과정: (1) 시나리오를 만들어 새로운 수업을 도입한다.

1, 선생님은 활짝 핀 섣달 매화 몇 송이를 꺼내서 학생들에게 관찰하게 하고, 자신의 말로 보고 나서 느끼는 것을 말하게 했다. 2. 전시 제목: 이번 시간에는 송대 시인 왕안석의 시' 매화' 를 배우겠습니다.

칠판에 글씨를 쓰다. (2) 새로운 수업 1 을 배우고, 공부의 절차를 회상하고, 독학을 한다.

(1) 한어병음으로 고시를 읽다. (2) 공구서를 이용하여 새 단어를 찾고 뜻을 이해하다.

(3) 자신이 이해하지 못하는 질문을 한다. (책 속의 문제를 표시함) 2. 학생이 독학하다.

3, 서로 교류학습 (1) 선생님이 새 단어 카드를 제시하셨다: 매화 벽은 차갑고 외롭다. (2) 출석을 불러서 학생들에게 새 단어를 낭독하게 하고, 학생들에게 제때에 부정확한 곳을 바로잡으라고 상기시킨다. (3) 학생들이 만난 어려운 단어와 함께 기억 글리프를 이야기하는 방법.

벽: 다섯 번째 펜은' 수직' 거리입니다. 친숙한' 흔들기' 글자를 손잡고 가는 바닥으로 바꿔서' 먼 거리' 입니다. 손책은 비어 있다 (선생님은 판서 공연을 하고 색필로 잘못을 표시한다).

(4) 사제소개 * * * 저자: 왕안석: 북송의 저명한 정치가, 문학가, 당송 8 명 중 한 명. (5) 학생이 제기한 질문에 따라 단어의 수와 의미를 이해한다: 몇 가지: 관문을 뚫고 들고 있다.

추위: 뼈에 사무치는 추위. 요: 멀어요.

찬성: 왜냐하면. (6) 각 시의 뜻을 이해하다. 벽 모퉁이에 있는 매화를 세어라: 벽 모퉁이에 매화 몇 송이가 있다.

링한은 혼자 핀다: 매화는 홀로 추위를 피운다. 먼 눈이 아니다: 먼 눈이 아니라 만개한 매화다.

은은한 향기가 있기 때문이다: 은은한 향기가 바람에 나부끼기 때문이다. (7) 학생들이 시 전체의 의미에 대해 스스로 연습하게 한다.

먼저 자신을 말하고, 문제가 생기면 적극적으로 급우들과 의견을 교환하거나 선생님께 가르침을 청합니다. (8) 학생들에게 시 전체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하게 하고, 다른 학생들이 평가하게 한다.

학생들이 서로 평가하고, 제때에 보충하여 학생 간의 상호 작용 분위기를 형성하도록 독려하다. 4. 소리내어 읽기 (1) 를 지도하고 음악 낭독을 듣는다.

듣고 나서 학생들에게 자신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게 하다. (2) 팀원과 함께 연습하고, 서로 댓글을 달고, 학생 한 명을 선택하여 반 진술에 참가한다.

(3) 학생들은 소리내어 읽고 논평한다. (4) 모든 학생들은 음악에 맞춰 큰 소리로 낭독한다.

(3) 통합 1 연습, 병음으로 빈 칸 채우기, 병음으로 빈 칸 채우기, 병음으로 빈 칸 채우기, 병음으로 빈 칸 채우기, 병음으로 빈 칸 채우기, 병음으로 빈 칸 채우기, 병음으로 빈 칸 채우기, 병음으로 빈 칸 채우기 첨부: 칠판 디자인: 4 매화 (왕안석) 어려운 단어: 두 번째 수업 벽은 춥다. 교육 목적: 1. 그림을 보고 낭독함으로써 학생들은 고시의 의미를 더 잘 이해하고 시인이 매화를 찬양하여 자신의 강한 성격을 표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학생들에게 시구를 감상하도록 지도하고, 학생들에게 재현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모필로 매화 한 송이를 그려 매화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학생들에게 아름다운 교육을 실시한다. 학생들의 상상력과 표현력을 기르다.

교학의 중점과 난점: 시인이 매화를 찬양하여 자신의 강한 성격을 표현한다는 것을 안다. 교육 과정: 1. 복습통합 1. 학생들에게 새 단어를 쓰게 하다: 선생님은 새 단어를 읽고, 세 학생은 전면 패널 공연을 하고, 다른 학생은 연습장에 쓴다. 다 쓴 후, 모두들 세 학생의 작문에 대해 평론을 하고, 짝꿍은 서로 교과서를 비교했다.

2. 고대시를 외우다: 모든 학생들이 함께 외우고 이름을 외웠다. 둘째, 고시 1 의 의미를 더 잘 이해한다. 시인은 이 시를 통해 매화의 어떤 특징을 썼습니까? 너는 어느 줄에서 보았니? (1) 학생들에게 고시를 묵묵히 읽게 하고, 읽으면서 책에 관련 문장을 그리게 한다.

(2) 자신의 언어 연습을 조직하십시오. (3) 자신의 경험과 결합하여 이야기하다.

학생들은 매화와 추위를 결합할 수 있고, 꽃이 이미 시들었을 때 용감하게 미소를 지으며 자존심과 싸울 수 있다. 그 문장에서 "한 사람이 운전하다"; 시인도 매화의 아름다움을 찬양하고, 눈처럼 하얗고,' 멀리 바라보면 눈이 아니다' 라는 말에서 볼 수 있다. 또한, 시는 매화의 품격을 높이 찬양하며 매화의 향기가 단아하고 좋다고 썼는데,' 은은한 향기가 있어야 한다' 는 말에서 볼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선생님 총결: 매화는 하얗고 아름다우며, 향이 독특하며, 봄을 다투지 않는다. 추운 겨울에, 그들은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경쟁적으로 개방하며, 묵묵히 사람들에게 자신의 독특함을 보여준다. 작가는 적절한 필묵으로 꽃이 시들고 매화가 홀로 존재하는 아름다운 광경을 묘사하여 시인의 매화에 대한 감상을 표현했다.

고대시를 감상하다 1. 이 시는 너무 잘 썼다. 너는 어떤 말을 좋아하니?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하다. (학생들이 그룹 토론을 하게 하고, 대표자를 선택하여 단체 교류에 참여하게 함) 2. 교사와 학생 * * * 교류 활동을 즐기고 참여하다.

교사와 학생들은 고대시를 애틋하게 낭송합니다. 4. 연습시도 1, 학생에게 재현할 수 있는 공간을 주고, 그림필로 매화 한 송이를 그려 매화의 아름다움을 느끼다.

(학생들이 음악에 그림을 그린다) 2. 학생의 작품을 전시하다. 학생들에게 매화화를 전시판에 붙이게 하여 모두가 함께 감상하게 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동사 (verb 의 약어) 는 6 을 요약합니다. 작업 배치 1. 책의 세 번째 문제를 완성하다. 2. 매화를 묘사한 시를 삽화로 쓴다.

(선택 사항).

왕안석은 매화를 묘사한 아동시' 매' 를 묘사한다.

구석에 자두가 몇 개 있는데, 추위에 홀로 열렸다.

눈이 아직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멀리서 알고 있다. 은은한 향기가 있기 때문이다.

소동포의 《홍매》

매년 저는 빨간 장과를 믿습니다.

강변이 늘어져서 열고 싶다.

너의 감정을 잘 돌봐라, 이링,

곧장 뿌리를 가지고 봄을 보내다.

돌의 《메링 보내기》

매화가 만개하여 행인이 오지 않는다.

청매를 틈타 끓는 술을 맛보지 말고, 가랑비를 보고 숙매를 재촉해야 한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 새로운 자두

장주가 복숭아리를 질투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연못가에 새 자두 일곱 그루를 심었다.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 확인해 보세요.

올해는 폐하에게 좋은 해입니다.

왕면면의' 매화' 입니다

3 월 동풍이 눈을 날려가고, 호남산은 푸르다.

창족 튜브 무인, 야생 다리 수많은 매화 가을.

왕면면의' 백미' 입니다

빙설림에서

서로 다른 복숭아나무에 향기로운 먼지가 뒤섞여 있다

갑자기, 밤새도록 향기로운 냄새가 납니다.

마른만리춘처럼 흩어지다.

왕면면의' 묵매' 입니다

우리집 부근의 서연호 나무에는 옅은 먹자국이 피어 있다.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공기가 건곤으로 가득 차게 해라.

고대시 어린이 크레용 매화 왕안석 매화

구석에 자두가 몇 개 있는데, 추위에 홀로 열렸다.

나는 멀리서 그것이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향기가 흩날리기 때문이다.

매화, 향, 색채가 모두 뛰어나고 이른 봄만의 특색이 있으며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 강인한 성격과 낙후를 꺼리지 않는 진취정신을 가지고 있어 시인에게 노래하고 찬양을 받아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중국 고대의 대량의 영매시에서 왕안석의' 매화' 는 뚜렷한 특색과 광범위한 전창을 지닌 가작이다.

영매의 이 시는 이른 봄 매화에 관한 것이다. 시 전체는 단 4 구 20 자뿐이지만 이른 봄 매화의 멋과 향기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처음 두 문장인' 매화는 뿔에 있고, 추위는 홀로 핀다' 는 말은 봄추위가 가파르고 가파르고 봄에는 만물이 싹트지 않고, 뿔에 있는 매화 몇 송이를 제외하고는' 매화' 를 묘사한다. 이 두 문장은 매화를 묘사하는데, 그것의 모양이 아니라 그 정신을 묘사한다. "각도" 라는 단어는 위치를 나타냅니다. "단독 개방" 과 "수매" 는 서로 보살펴서 매화가 천하제일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링한' 이라는 단어는 시간을 해석하여 춘매가 추위 속에서 만발한 개성을 부각시켰다. 그러나 이 두 편의 시가 매화를 쓴 것은 추위에도 불구하고 만개한 것도 처음이 아니다. 그 전에, 다른 시들은 이미 묘사되었다. 예를 들어 남조 시인 셰가 쓴' 조매' 시는 "봄이 일찍 오면 추위를 의심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꽃밭에 떨어질까 봐 아무도 보지 못했다. 그것은' 아침' 자를 꽉 누르고' 의심',' 두려움' 등의 단어로 사람들의 심리상태를 표현하여 매화를 개인화함으로써 눈을 맞으며 봄을 맞이하는 고귀한 품격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앞의 두 문장보다' 멀리서 보면 눈이 아니라 매화향이다' 는 후문이 더욱 참신하고 독특하다. "멀리서 눈이 아닌 것을 알다" 는 것은 인간의 시각적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매화의 순결하고 하얗다는 것을 함축적으로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는 시인이 멀리서 본 구석의 매화가 눈이라는 것을 부정했지만, 실제로는 우여곡절 속에서 매화가 눈처럼 하얗다는 색깔을 보여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만약 이 매화가 흰색이 아니라 빨간색이나 다른 색이라면 시인이 그것을 눈과 연결시킬 수 있을까? 매화가 눈처럼 보이기 때문에 당대의 시인 장건' 조매' 시는' 빨리 열리는지, 겨울눈이 지나면 사라지지 않을지 의문이다',' 매가지를 눈가지로 삼아 백매가 일찍 피는 것이 눈처럼 아름다운 특징을 나타내는 것은 잘못이다.' 잘못된' 느낌을 주는 것,' 잘못된' 중 하나다.

원식비설' 이라는 시는 매화의 순결하고 하얗다는 것을 함축적으로 묘사하고 있으며, 앞의 두 구절이 쓴' 벽 모퉁이에 반한매' 라는 시를 간접적으로 설명하는데, 사실은 시인이 멀리서 어렴풋이 본 것으로, 다음 문장' 향을 위해 향' 과 함께 매화의 맑은 향기를 써서 사람의 후각에 호소한다. 시와 시 사이에는 내재적인 연관성이 있어 전체 시 구조의 엄밀함을 보여준다.

시인은 메이에게 어떤 형용사도 쓰지 않고 먹구름도 뿌리지 않고 교묘하고 자연스럽게' 가장 비범한 것 같다' (왕안석어) 와' 먼 지식' 이라는 두 구절을 사용했다. 이 두 시 사이에는 인과 관계가 있다. 매화의 향기 때문에 시인은 비로소' 눈이 아닌 것을 멀리서 본다' 는 것이다. 매화에 향기가 없다면 시인이 멀리서 어렴풋이 볼 때 눈가지라고 착각할 수밖에 없다. 매화를 서로 인과인 두 구절에 쓰면서 훌륭한 예술적 효과를 받았고, 장웨이의 시' 조매' 와 이곡이 같은 묘미를 얻었다.

물론, 이' 먼 지음' 의 시는 시인이 먼 매화의 향기를 실제로 맡는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그것은 메설비의 결론이지만, 단지 백필일 뿐, 짙은 매화 향기를 크게 표현했다.

이 시' 매화' 에서 부른 매화가 만발한 매력을 엿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름답고 향기롭고 독특한 인상을 남긴다면, 이 시 자체는 마치 그가 부른 매화처럼 즐겁고 예술적인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원래 "언어의 아름다움"; 포스트 소득 저자 논문' 시와 포격', 장쑤 문예출판사, 1997 판)

4. 섣달 매화에 관한 이 아동시는 예범에게 바쳐졌으며 송대의 한 메신저가 루카이에서 선두인에게 선물했다.

강남에는 더 좋은 선물이 없고 꽃은 봄을 보낼 것이다. 돈, 샤오메이는 산 위의 화원에서, 비틀거리며 작은 화원으로 내려갔다.

얼룩덜룩한 그림자가 맑은 얕은 물 위에 비스듬히 걸려 있고, 달빛의 황혼에 그들의 향기가 평화롭게 퍼졌다. " 차가운 새가 날고 싶어, 매화를 먼저 엿볼 수 있다. 나비, 매화의 아름다움을 알면 요염할 것이다.

다행히도, 비교할 수있는 마이크로 노래가 있습니다. * * * 골드 병을 잘 할 필요가 없습니다. 왕미 안석은 구석에 있는 자두 몇 개를 세었고, 한령은 혼자서 그것들을 열었다.

눈이 아직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멀리서 알고 있다. 은은한 향기가 있기 때문이다. 설조명과 바둑을 두는 매화시는 파화왕안석의 시 한 수를 잃고' 봄을 찾아 매화를 본다' 는 길에 눈 한 무더기를 졌다.

봉성 남모는 그 해를 기억하고, 게시물과 함께 오기가 어렵다. 이미, 이상은은 천애에 정착했고, 그녀는 일이 일어나게 하고 싶지 않았다.

한매가 가장 밉고 작년의 꽃처럼 생겼다. 1 1 월 중순부터 부풍, 매화, 이상은아, 아늑한 자태로 적시에 향을 피우지 않는다.

창아와 달빛이 동반되어 담담한 모습이다. 청옥녀의 냉비는 서리보다 더 강하다. 매화로 가득 찬 빈 손, 하지만 어디로 보내야 할지 모르겠다; 매화의 슬픈 이별은 마침 나를 만나 슬픔이 극에 달했다.

아침 프로그램은 누구에게 보여 준 것입니까? 연미화 (그 중 하나) 의 마지막 말이 될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육유에서는 매화 맑은 바람, 눈이 사방에 쌓여 있다고 들었다. 어떻게 수천억, 매화 한 그루에 나무 향을 피울 수 있습니까?

매화절구 (2) 계곡은 북향이고, 꽃은 해마다 늦는다. 지금이 빙설로 뒤덮일 때라는 것을 아십니까?

매화절구 (세 번째 곡) 눈 학대 풍각이 더욱 늠름할수록 꽃간 절기가 가장 강하다. 시대에 뒤떨어지면 점점 멀어지고, 치욕은 동군에게 더욱 연민을 가질 것이다.

메이 초, 봄을 맞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래서 일찍 일어나서 추위를 의심하지 않습니다. 꽃밭에 떨어질까 봐 아무도 보지 못했다.

강미당 두보는 매화 앞에서 끊어지고, 연후에는 매화가 많다. 봄이 좋은지, 가장 짜증나는 것이 무엇인지 전혀 모른다. 눈나무는 동색이고, 강풍도 스스로 일파를 이룬다.

고향이 보이지 않아 마녀가 음산하다. 초매당 척적 만수는 얼려 끊어지려 하고, 고근은 따뜻하고 고독하다.

새하얀 눈이 마을 시골을 뒤덮었는데, 어젯밤 눈 속에 백화가 활짝 피었다. 미풍이 매실을 향해 불고 있는데, 별다른 정취가 있고, 아방의 깨끗한 자태가 새들을 놀라게 했다.

내년에 법을 지키면 우선 춘대에 나타난다. 위잡시가 고국에서 온 너희들, 거기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해줘! 。

내일 창문에 기대어 첫 번째 한화? -응? 웨이는 이미 한매머리를 보고 새소리를 들었다. 마음이 봄풀을 바라보며 옥계를 두려워하다.

돈 이상은은 천애에 정착했고, 그는 일이 일어나게 하고 싶지 않았다. 한매가 가장 밉고 작년의 꽃처럼 생겼다.

강 위에서 매석은 갑자기 한매나무와 한강에 활짝 핀 꽃을 보았다. 봄이 일찍 도착했는지 나는 진주를 가지고 노는 것이 의심스럽다.

정미용이 선물한 당우석은 일찌감치 감기에 걸리고 병세가 복잡하여 말로 표현할 수 없다. 봄날 너 왜 그래? 야오 타오는 웃을 것이고, 창녀는 뒤돌아 볼 것이다! 김정에게 물어보면 맛이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매화당 추이도영은 처음 몇 개의 꽃받침에 눈을 띠고 있어 혼자 한 폭의 그림을 그리기 어렵다. 향에는 운율이 있어 매우 춥다.

피리와 근심, 경사 기술은 질병에 달려 있다. 역풍은 해결과 같이 쉽게 파괴된다.

매화당우신 섣달 매화향을 느끼다. 올해 춘완, 눈 속의 숯을 모두 보러 온 것을 믿지 않는다.

나무가 얼음 위에 걸려 있고, 가지의 고수는 춥다. 찾을 수 없을 줄 알았으면 옷 목록을 정말 후회했어요.

눈 속에서 매화당샤오강을 찾는 것은 매화가 어슬렁어슬렁 오는 것에 대해 절대적으로 의외였다. 그는 눈 속에서 엿보려고 시도했다. 낮은 분기는 표시되지만 높은 분기는 알기가 어렵습니다.

모두들 손목을 드러내고 서로 양보하는 것이 쑥스럽다. 또한 끊임없이 이치를 자르고 또 어지럽고, 두세 가지 솜씨를 배워야 한다.

매화당강한위백옥당에는 이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지금은 여러 송이의 꽃이 피었다. 몇 개의 문이 모두 닫혀 있는데 봄빛이 어떻게 들어옵니까? 매화 들보가 날씬하고 작은 꽃받침 진주색.

꽃이 얼핏 피면 백화가 일제히 봄이 온 정원에 가득하다. 봄소식을 전파하려면 눈이 묻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에, 삼방 을 취할, 동군 은 주장했다. 겨울에는 공산 장송뢰가 늙고 싶었지만 늙었는데도 왔다.

해마다 버드나무를 두려워하여 곳곳에서 비통하다. 채소는 짧고, 붉은 왁스 꽃.

어떻게 얼음과 눈이 있을 수 있습니까? 동풍이 밤낮으로 돌아오다. 그리고 양, 매화, 송, 수시, 모소 서리 아침, 백두자폐 낮과 밤.

바람 한 송이를 잘라서 새 꽃을 드러내는데, 예를 들면 서쪽으로 달을 기다리는 것 같다. 송메이 수시에게 매화를 입히고, 꽃이 피고, 행인이 오지 않는다.

청매를 틈타 끓는 술을 맛보지 말고, 가랑비를 보고 숙매를 재촉해야 한다. 모주몽리, 청강 취묵, 한가지 서리.

지금은 흑백이니 묻지 말고 세상을 위해 화장을 하세요. 양부의 그림' 송루조 매화' 는 왕왕 필묵이 신을 전하고, 송은 매화에 대한 인식이 더욱 진실하다.

백화와 꽃은 모두 친구인데, 나는 추울 때 이 세 사람만 보았다. 설메로송매포는 매실무설의 정신과 눈무매의 풍습이 있다.

저녁노을시는 하루 종일 눈이어서 매화와 함께 있으면 매우 향기롭다. 송, 봄이 항복하려 하지 않기 위해 시인은 원고료를 내려 이 장에 대해 논평했다.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장충모의' 구걸가' 부터 황정견의' 문군사 후 들매모' 까지 향기로운 꿀을 궁전 스타일의 노란색으로 물들였다.

나는 접어서 나의 오래된 눈을 가리고 싶지 않다. 봄의 경치를 알고 싶다면 연못으로 가라. 낚시, 졸려, 송양완리의 작은 정자, 창문이 반쯤 덮여 있고, 문이 반쯤 가려져 책을 읽으면서 잠이 들었다.

이유 없이 매화에 짜증이 나서 일부러 향을 불고 꿈을 깨뜨렸다.

5. 매화에 관한 시' 1,' 매화' 왕송안석이 벽 모퉁이에 있는 매화 몇 개를 세고 한령이 혼자 열렸다.

나는 멀리서 그것이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향기가 흩날리기 때문이다. 2, \ "매화 절구 \" 송루 투어 웬 매화 바람, 눈 더미 사방 산.

어떻게 수천억, 매화 한 그루에 나무 향을 피울 수 있습니까? 3, "산자 영매" 현대 모택동은 비바람에 봄을 보내고, 눈을 날리며 봄을 맞이한다.

절벽의 고드름은 여전히 몇 마일 정도 걸려 있다. 그중에 달콤한 꽃 한 송이가 있다. 조는 봄을 다투지 않고 봄만 보답한다.

꽃이 피었을 때 그녀는 관목 수풀 속에서 웃었다. 4,' 이미' 당 이상은은 천애에 정착하여 중국을 아쉬워한다.

Samuume 은 작년에 피운 꽃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가장 반감을 불러일으킨다. 5.' 백미' 왕면면이 빙설림에서 입은 것이 바로 이 몸이다. 복숭아와 리가 다르다.

갑자기 하룻밤 향기가 마르곤 만리춘 6 으로 흩어졌다. 묵매' 송국건은 화가를 버리는 화가를 싫어하지 않는다. 그들은 차이를 요구할 필요가 없고 일치만 하면 된다. 옥용은 서양의 까마귀색보다 못하여 한궁과는 다르다.

7, \ "조기 메이 \" 당나라 7 은 얼어 붙었다, 고독한 뿌리 따뜻한 독방. 눈이 깊은 마을 앞에 어젯밤에 지점을 하나 열었다.

8.' 묵매' 장명수변촌,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있는 계곡은 꽃으로 파괴된 적이 있다. 나는 여전히 동풍이 싫지만 더 싫다.

9,' 조매' 송리공 명동풍은 서풍이 있고, 군목산 중간엽이 비어 있다. 매화만 불지 못하고 새것도 하얗다.

10,' 묵매' 조진빙문화가는 파우더를 만들지 않지만, 다른 사람이 나를 똑바로 생각할까 봐 두려워한다. 만났을 때 우리는 결코 알지 못했다. 하부는 옥인을 잘라 본 적이 없다.

1 1,' 묵미' 왕고수면 우리 집 서안호 옆에 있는 나무에 은은한 먹자국이 피었다.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공기가 건곤으로 가득 차게 해라.

12,' 조매' 장탕은 한매 한 그루가 회촌로와 계교라고 말했다. 요즘 물을 뿌리기 시작했는지 겨울 눈 이후 팔리지 않은 것 같아요.

13,' 매' 송왕기는 조금도 먼지를 침범하지 않고, 초당은 기꺼이 한다. 단지 내가 임화정을 오해했기 때문에, 나는 이 시인이 이 말을 하게 했다.

14,' 설조명정과 매화시 내기' 왕송안사의 법화는 봄을 찾아 매를 보고, 눈 한 무더기를 보고 있다. 봉성 남모는 그 해를 기억하고, 게시물과 함께 오기가 어렵다.

15,' 설매' 루송매포 설매가 봄으로 떨어지기를 거부하고 시인정 평필비.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16,' 설고시' 루송매파는 한 사람, 눈도 영도 없고 눈도 시도 없다. 저녁노을시는 하루 종일 눈이고, 매화는 10 개의 봄이다.

돈 왕 웨이 우 (Don Wangwei) 는 나의 고국에서 왔고, 거기에서 무슨 일이 일어 났는지 말해 주었다! 。 내일 전야 전에 한매가 피었다.

18,' 버드나무 가지사' 유당옥계세북이 매화 강피리, 남계수산사를 한다. 이전의 노래를 한데 모아 새로운 버드나무 가지를 듣지 마세요.

19,' 새로 심은 매실' 당백거이는 연못가에 새 매실 일곱 그루를 심었는데 꽃이 피면 확인해 보고 싶다. 상주시의 복숭아와 리는 질투를 두려워하지 마라. 올해는 너에게 좋은 해가 될 것이다.

(20), \ "첫 만남 매화 \" 루 는 강북이 남방보다 따뜻하지 않다고 쓰고 강남은 북방 인장을 잘 끊는다. 루즈 복숭아 뺨 배 가루, * * * 메이크업 한매.

2 1,' 11 월 2 일 뒷마당의 꽃' 송채향이 만번 만발했다. 봄바람은 감정으로 가득 차서 꽃과 함께 왔다갔다한다.

(22), \ "두 운에서 여조매 \" 노래, 황정견은 냉향을 접고 기계를 드러내지 않고, 작은 barnyardgrass 는 햇빛 아래 두세 가지를 들어 올렸다. 나미청엽이 잘 조리되어 있는데, 이것은 풍성자가 배운 것이다.

(23), \ "매화 절구 \" 송그 해 금서서성을 여행하며 매화에 취했다. 이십리 향은 계속되고, 청양궁은 라쿤화계로 간다.

(24),' 홍매' 돌은 해마다 홍매 () 를 설복하고, 강면은 낮게 늘어져 열려고 한다. 자신의 감정을 잘 돌보고 봄을 뿌리에 직접 보냅니다.

(25), \ "매화 절구 중 하나 \" 송루유 웬 매화 바람, 눈 더미 사방 산. 어떻게 수천억, 매화 한 그루에 나무 향을 피울 수 있습니까?

(26), \ "붉은 매화 \" 왕 송시 펭 타오 리 모 질투, 다양한 자세. 지금도 눈이 내리고 서리가 내리지만, 별로 빨갛지는 않다.

(27), \ "조기 메이 \" 유당 종원 아침 일찍 참천큰 나무 한 그루를 만들어 초천벽비 를 비췄다. 북풍이 밤향에 흩날리고 서리는 하얗다.

천 마일 떨어진 곳에 보내려고 하는데, 산이 중수로 뒤덮여 의심할 길이 없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추운 겨울이 곧 시들어가는 것을 보고, 무엇으로 먼 친구의 그리움을 위로할 것인가?

28.' 11 월 중순 부풍으로 매화를 보다' 당 이상은은 구불구불 그윽하고 맑은 향기가 코를 찌른다. 창아와 달빛이 동반되어 담담한 모습이다. 청옥녀의 냉비는 서리보다 더 강하다.

매화로 가득 찬 빈 손, 하지만 어디로 보내야 할지 모르겠다; 매화의 슬픈 이별은 마침 나를 만나 슬픔이 극에 달했다. 아침 프로그램은 누구에게 보여 준 것입니까? 설방 29,' 추운 밤' 뇌한야객이 차에 와서 술을 만들고, 대나무 아궁이가 끓어오르는 불길을 기다리지 않는다.

늘 그렇듯이, 지난 달에 매화가 있으면 달라진다. (30), \ "화매 \" 이청 팡 잉 은 새로운 잉크 마크 브러시 용지, 매화 가장 기쁘게 생각합니다.

나는 바람을 타고 먼 곳으로 날아가고 싶다, 나의 골목은 봄이 될 것이다.

6. 매화에 관한 시사 중 어떤 매화가 중국 원산지이며 대부분 강남에 분포되어 있습니까?

중국에서 자두를 재배한 지 적어도 3000 년이 되었다. 《시경》에는' 매화가 있는데 사실은 7 점' 이라는 기록이 있다.

1975 년 하남 안양 은허 무덤에서 출토된 청동정에서 매화구덩이가 발견되어 지금으로부터 3200 년이 되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매에 대한 애정이 매우 강해서, 사람들은 이미 매과를 따는 것을 주요 목적에서 꽃구경으로 바꾸었다.

석매는 꽃으로 유명하다. "사람들은 매화와 자두를 선물과 제물로 사용한다. 한진 남북조 시대에는 매화와 영매의 예술이 더욱 번영했다. 「서경 잡기」 (Xijing zaji) 에는 "한초에 삼림원을 짓고, 이나무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으며, 미매, 연지매가 있다" 고 실려 있다

또 "한상림원에는 동심매, 제자매, 이유매가 있다" 고 말했다. 진대의 육카이는 유명한 오동 노신의 조카로 재상을 맡았고, 언사가 우아하다.

육카이는 장안에 문학 친구 예범 ('후한서' 의 작가) 이 있다. 그는 봄에 대지로 돌아가 매화를 처음 열었을 때 경주에서 매화 한 송이를 꺾어 엽범에게 우편으로 보냈고, 짧은 시 한 곡을 붙였다. "할인매영우편: 수도인을 보내라. 강남은 아무것도 없어 봄날에 대해 이야기한다. "

"봄" 도 선물로 드릴 수 있습니다. 루카이부터 매화는 우정을 전달하는 데 사용되었는데, 이것은 회자된 이야기이다. 남북조 시대에는 매화에 관한 시사가 많다.

"금릉지" 구름: "무제의 여수양공주, 매일 누워 장전 처마 밑. 매화가 그녀의 이마에 떨어지고, 그녀의 꽃이 다섯 개면, 아무리 해도 벗어날 수 없다. 매화 메이크업이 효과가 없다. " 이것은 매화 패턴의 아름다운 시작일 수 있습니다.

이 글의 시작 부분에서 수인 조세웅은 루브산에서 매화요정을 만났다. 이야기는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당시 사람들도 매성봉이를 사랑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항주 고산의 매화는 당대에 유명하다. 시인 백거이가 항주를 떠날 때,' 항주의 매화를 회상하고, 작은 사율로 물세월을 추억한다' 는 시를 썼다. 시 중운: "저는 여항 3 년 동안 매화와 함께 취했습니다. 오조사는 눈처럼 많고, 고산원은 화장처럼 아름답다. 클릭합니다

당나라 명신 송환은 동천 관저에서 매화가 만개하는 것을 보고 집에 돌아와도 감명을 받았다. 그래서 그는' 매화푸' 를 썼는데, 그 안에는' 초봄 독보, 하루 종일 보살펴라',' 고치지 않고, 시집갈 수 있다' 와 같은 찬사가 들어 있었다. 게다가 두보와 이백과 같은 많은 유명한 예술가들은 영매의 시를 가지고 있다.

강은 당나라 황제의 총애신으로 매화를 매우 좋아했다. 매비전' 에 따르면, "나는 울타리의 문턱에 살고, 나뭇가지 몇 개를 심는 것을 배웠다. 매화를 감상하지만, 밤에는 갈 수 없다. 왜냐하면 나는 아직도 꽃을 걱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탕 (당명제) 은 그가 좋아하기 때문에 불린다. \ "린티 (하정), 북송 처녀, 항주의 고산에 은둔, 미혼에는 자식이 없지만,' 매화 아내 학자' 라는 두루미 한 그루를 심어 천고의 가화로 전해졌다.

그의 시' 산원소매' 에는' 그림자가 얕고 황혼에 그윽한 향기가 난다' 는 명문이 있다. 매화의 생동감 있는 묘사로, 누구나 다 알고 있으며, 천고의 절창으로 불린다.

남송시대의 범성대는 유명한 상매 화가, 영매, 퍼포먼스 매술, 추모메이였다. 그는 쑤저우 석호 비권촌에서 12 종의 매화 품종을 채집했고 1 186 년 중국 (그리고 전 세계) 최초의 매화 전문 저서인' 매화' 를 집필했다.

1 19 1 지난 겨울, 시인, 음악가 강원이 범성대석호 매원에 살았는데, 당시 매화가 활짝 피었다. 그는 스스로 신곡 한 곡을 창작하고' 암향' 과' 날씬한 그림자' 라는 두 단어를 보충했는데, 이 두 단어는 매우 균형이 잡혀 범의 높은 찬사를 받았다.

원대에는 왕관, 에메,,,, 화매성이 있다. 그는 구리산에 은거하여 수천 그루의 이나무를 심었다. 그가 자칭하는 집은' 매화집' 이다. 또 묵매 () 를 그렸는데, 꽃이 밀집되어 있고, 획이 창창하고, 때로는 연지를 무골매로 하여 독특하다.

그의 시' 묵매' 는 천하를 유명하게 한다.' 내 서연호 제 1 나무는 모두 옅은 먹자국이 있어, 그 색을 짱 할 필요가 없고, 건곤의 맑은 공기만 남는다.' 왕관은 또' 매화전' 을 써서' 삼국연의' 에서' 망매갈증' 의 이야기를 재미있는 동화로 만들었다. 장군 조조가 행군 도중 길을 잃고 군대에서 목이 말라서 메이를 보러 가고 싶었다.

미극인은 "나 (편집자 주: 조조의 사후) 가 정한을 노리고, 사람은 양보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우리 가족은 무고하다.

다른 사람과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라. 비교할 수 없다. ""

왕관은 매화를 찬양하고 권세를 경멸하는 것으로 자신의 인격을 비유한다. 남송애국시인 육방옹 영메이는' 부산자' 시에서 이렇게 썼다. "나는 봄을 다투지 않고, 한 무리의 사람들이 질투를 하고, 진흙을 찧고, 향만 여전하다.

영매를 통해 시인의 천재의 외로움을 표현하면 그가 아무리 실의에 빠지더라도 그는 영원히 그의 숭고한 절개를 유지할 것이다. 마오쩌둥은 그것을 반대 방향으로 사용했고, 책' 연산자' 를 한 권 썼다. 영매' 에서는 이미 얼음이 가득한 절벽과 아름다운 꽃이 있다고 지적했다.

조는 봄을 다투지 않고 봄만 보답한다. 꽃이 피었을 때 그녀는 관목 수풀 속에서 웃었다. ""

혁명 영웅주의와 낙관주의로 가득 차 있다. 마오쩌둥의 또 다른 시' 겨울구름' 도' 매화향 만설' 의 정신을 찬양하며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이른 봄과는 독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