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음력은 무슨 뜻입니까?

음력은 무슨 뜻입니까?

중국의 현행 음력은 음양이 결합된 것이다. 음력이란 달 (태음) 이 자전하여 형성된 월상에 따라 역법을 만드는 것이다. 양력은 태양의 자전을 기초로 한 역법이다. 갱생의 활성화 언어로 볼 때, 초일, 15 는 중국의 음력이며, 그들의 상응하는 명절 (예: 설날, 단오절, 추석 등) 은 모두 음력으로 온 것이다. 24 절기는 양력에 따라 결정된다. 즉, 겨울부터 일까지, 청명을 포함한 명절은 모두 양력에 속한다.

넓은 의미의 양력은 사실 여러 가지가 있다.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양력 (또는 양력 또는 신력) 이 그 중 하나이며, 우리의 전통 음력의 양력은 또 다른 양력이다. 양력은 지구가 태양 주위를 한 바퀴 도는 것을 1 년으로 한다. 공전 1 주일의 시간은 지구 자전의 주기 시간을 정확하게 구분할 수 없다. 즉 공전 1 주일의 시간은 365.2422 일로 정수일 뿐만 아니라 소수점 뒤 0.2422 일 이후에는 서로 다른 양력이 나타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전, 공전, 공전, 공전, 공전, 공전, 공전, 공전, 공전) 양력은 처음에 0.2422 일을 0.25 로, 그리고 4 년은 하루가 더 많기 때문에 4 년은 윤일이다. 하지만 실제로는 0.25 보다 작기 때문에 계속 뛰어내리면 오차가 있기 때문에 100 년에는 뛰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오차가 있기 때문에 우리는 400 년마다 한 번씩 뛰어야 한다. 그래도 오차가 있어서 3200 에서 점프할 수 없어요. 물론, 이 방법은 이렇게 정교해서 적어도 수천 년이 걸린다. 중국 음력 양력은 이 소수를 처리하지 않고 매년 정수로 변환하지 않기 때문에 매년 0.2422 일을 직접 누적한다. 그래서 매년 시작 (입춘) 은 어느 날 오전 0 시부터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매년 입춘시간 차이가 5 시간 이상이다. 예를 들어 20 12 에서 입춘은 2 월 4 일 18:22:26, 20 13 에서 입춘은 2 월 4 일 00 입니다 20 12 는 양력의 윤년으로 366 일입니다. 20 18: 22: 26 에 365.2422 일을 더하면 20 13: 25 년 2 월 4 일 예를 들어 매년 입춘은 기본적으로 2 월 4 일, 청명절은 대부분 4 월 5 일, 겨울부터 일까지는 보통 65438+2 월 2 1 으로 가끔 하루 반 차이가 난다.

덧붙여 말하자면, 조디악은 양력 (중국 음력중양력의 일부) 을 경계로 하고, 음력을 경계로 하는 것이 아니다. 그럼 십이지띠란 무엇일까요? 이것은 봄 축제가 아니라 봄의 시작입니다. 예를 들어 오늘은 양력으로 2 월 5 일이며 입춘이 지났지만 설날은 아니지만, 만약 그/그녀가 오늘 태어났다면, 그/그녀는 용이 아니라 뱀이다. 실제 연도에 속하는 지지 (천간지조합연대표) 는 팔자의 연지 부분이고, 자평팔자는 양력과 달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음력을 보지 않는다. 띠책을 좀 보면 입춘을 주선으로 삼고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양력 발전에 대해 말하자면, 서방은 기원전 40 여 년 동안 율리우스력 (줄리엣은 로마의 황제임) 을 발명하여 365.25 일을 공전 주기로 삼았다. 그 결과 1583 에 큰 실수가 있었고 10 일 동안 이유 없이 실종되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따라서 10 월 4 일 다음 날 1583 은 10 월 4 일, 10 으로 지정됩니다. 이 시점에서 서방 국가들은 양력 (원나라의 정확도와 동일) 만 사용합니다. 즉 오늘날의 양력 또는 양력입니다. 따라서 현대의 4 년 점프, 100 년 점프, 400 년 점프, 3 천 2 백 년 동안 뛰지 않는 방법은 사실 역법의 발전과 관련이 있다. 중국에서는 기원전 2 세기 한초에 지구의 공전 주기와 현실은 정확히 8 분의 8 로 서양의 율리우스력 (천분의 7.8) 과 비슷하지만 100 년 이전입니다. 남북조에 이르렀을 때, 조충의' 대이명' 은 이미 만분의 6 까지 정확했는데, 그때 중국은 이미 세차의 개념을 알고 있었다. 원주율을 계산하는 것 외에, 조충은 역시 천문학자이다. ) 약 1, 200 년 전 원나라에 도착했을 때, 타이밍 달력은 서구의 양력과 일치하는 오늘날의 정확도에 도달했지만 양력은 300 여 년 늦었고 400 년 가까이 늦었다.

음력은 위의 역법도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17 의 윤이나 이른바 19 1 1 의 윤은 매우 오래된 방법이며, 조충의' 대명력' 은 이미 39/Kloc 이다 그러나 이것은 실제로 통계입니다. 윤월의 실제 계산은 X 년 Y 윤의 방식으로 수행되지 않습니다. 기원전 100 년경의 태초력에서 중립이 없는 달은 이미 윤월이다. 음력과 양력이 어떻게 일치하는지 물어보면 음력이 오차로 인해 멀어지지 않게 됩니다. 예를 들어 설날이 갑자기 5, 6 월이 되지 않습니다. 이 알고리즘은 비교적 복잡합니다.

사실, 중국 음력의 음력 부분은 달의 자전에 따라 완전히 맞춤화되는 것은 아니다. 달의 자전은 음력 정월의 길이와 태양의 위치만 규정하므로 기본적으로 매년 적합하다. 중국의 음력에 따르면 음력 10 월은 분계점이기 때문에 우리는 이번 달의 첫날을 분계점이라고 부른다. 이 분계점은 겨울철부터 일까지 (겨울부터 일까지는 양력의 일부이므로 양력과 관계가 있음), 겨울부터 일까지는 분계점이 있는 달에 있어야 한다. 즉, 겨울부터 일전에 가장 가까운 초승달은 분계점, 즉 10 월의 첫날로 간주된다. 2 년의 겨울과 일 사이에 13 개의 달이 있다면 올해는 음력의 윤년이다. 간단히 말해서, 365.2422 일 이내의 태양 공전 주기는 13 만월이다. 그 해는 음력의 윤년이었고, 혁명기의 경계는 겨울부터 일까지 시작되고 끝났다.

연도가 윤년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면, 어느 달이 윤월인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이것은 24 절기, 즉 양력과 결합해야 한다. 우선 24 절기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24 절기가 지구로 공전하는 (타원) 호는 360, 360 ÷ 4 =15 이후 매번 절기로 간주된다. (이것은 대이암에서 처음 제기된 것으로 당나라의 스님 일행이 발명한 것이지만, 탕약망에 이르러서야 시간을 균등하게 나누는 것이지 경도에 따라 경도를 나누는 것이 아니다. ) 24 개의 절기 중 실제로 12 만 공식적으로' 절기' 라고 불리며, 다른 12 는' 중기' 라고 불리지만, 우리는 24 개' 기' 절기를 모두 광적으로 부르는 데 익숙하다. 절기' 에는 입춘, 경칩, 청명, 장하 등이 포함된다. , 일반적으로 양력의 첫 달 초에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입춘은 보통 양력의 2 월 4 일, 청명은 보통 4 월 5 일이다. "중기" 에는 곡우, 소만, 하지일 등이 포함된다. , 일반적으로 양력 월. 예를 들어 여름부터 일까지는 일반적으로 양력의 6 월 2 1 또는 22 입니다. 넓은 의미의 24 절기는 12 절기와 12 중기로 구성되어 있다. 예를 들어 입춘은 경도 3 15, 비는 330, 놀라서 345, 춘분은 0, 청명은 15 에 있다 ...

음력윤년의 첫 음력월 (음력월) 에는 중성기가 포함되지 않고 윤월로 지정됩니다. 윤월의 이름은 지난달과 같다. 분계점 이후 음력 7 월이 윤월이라면 음력 4 월이어야 한다. 윤월이기 때문에 3 월을 월명, 즉 윤삼월, 음력 8 월을 4 월로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 음력의 음력 부분조차도 달의 초승달에 따라 완전히 제정된 것은 아니다. 우리는 또한 대기 중의 겨울 ~ 일, 윤월도 고려해야 한다.

음력과 음력이 어떻게 어울리는지 알고 싶은 질문이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력, 음력, 음력, 음력, 음력, 음력)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서구와 중국의 역법은 모두 한 걸음도 되지 않습니다. 오늘 보시는 역법을 형성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또 고대인들의 천문학에 대한 관측도 현대 과학기술이 발달하지 못했다. 한편으로는 알고리즘에 결함이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알고리즘에 따라 계산도 결함이 있기 때문에 고대 역법은 때때로 실수를 한다. 특히 당나라 이전에, 분명히 오늘은 초승달이었지만, 전날을 초하루로 삼았다. 그러나 명청 이후에는 기본적으로 현대역법과 별반 다르지 않다.

나는 급하게 점수에 대답하는 것이 아니다. 왜냐하면 이 문제는 이미 추천답과 만족스러운 답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추천 답안들이 너무 거칠어서 만족스러운 답안은 더욱 터무니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내가 알고 있는 달력을 쓰는 것을 참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관리인이 정말 중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제 답장뿐만 아니라 매번 추천하기 전에 대답의 질이 얼마나 높은지 살펴봐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이 문제를 보고 싶을 때 음력 양력 음력 등 개념에 곤혹스러워하는 네티즌들도 어떻게 된 일인지 잘 알 수 있기를 바란다. 결국 이것은 우리 조상의 지혜의 결정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