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영화' 카우보이 교실' 봄 영화 감상.

영화' 카우보이 교실' 봄 영화 감상.

(1)

솔직히 말해서, 나는 줄곧 프랑스 영화에 대해 경외심을 품고 있다. 본편을 보기 전에 줄거리를 먼저 보면, 단순하고 평범한 사제간의 이야기일 뿐, 이렇게 무미건조하고 진부한 구조는 아마 내가 상상했던 프랑스 예술영화의 징그러운 얼굴을 벗어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나는 틀렸다. 이것은 편안하고 즐거운 영화로, 사람들에게 진정한 예술적 즐거움을 가져다 준다. 조금도 억누르지 않고 활발하고 경쾌하며 약간의 유머를 띠고 있지만 튤립 방방이라는 통상적인 프랑스 코미디만큼 시끄럽지는 않다. 그것은 축축하고 따뜻한 기억, 가볍게 날아가는 바람과 바람이었다. 너는 이렇게 창백하게 그것을 대할 것이다. 기쁨도 슬픔도 없고, 감동만 있을 뿐, 그것은 끝없는 한숨을 감동시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처럼 너는 더 감사할 것이다.

나는 마침내 프랑스 문예 영화 한 편을 성공적으로 다 보고 프랑스 영화에 대한 나의 보편적인 고정관념을 바꾸었다. 이것은 나의 기적이자' 카우보이의 봄' 의 공헌과 기쁨이다.

(2)

물론 이 영화는 난해하지 않을 것이다. 보잘것없는 선생님이 한 무리의 내면의 광야 아이들 앞에 왔을 때, 우리는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거의 짐작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하지만 매튜의 독특한 매력은 그의 천부적인 재능 부족, 그의 자비와 부드러움, 심지어 학생의 어머니에 대한 짝사랑, 그의 유머러스한 언행, 그의 눈에 띄는 대머리가 그를 자상하고 친절한 아버지처럼 만들었다는 데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그는 완벽하지는 않지만 입체적으로 생동감이 있어 설득력 있고 친근하고 믿을 수 있는 교사의 이미지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마수는 정말로 아이의 마음을 여는 방법을 알고 있다는 것이다.

그가 도착하기 전에' 연못의 바닥' 은 전형적인 독재적이고 잔인한 기숙학교와 교육체제의 축소판이었다. 하산 대통령과 그의 막료들은 폭력적이고 간단하며 일방적이다. 그들은 아이의 반항, 절도, 흡연, 싸움, 습관용 감금, 구타, 학생 학대 등 엄한 처벌 방식만 보았다. 학생들이 공 효과로 반등하는 것도 더 심해져서 항상 부정행위자 선생님께 보복하려고 애를 쓰는 것도 사제 관계가 점점 긴장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순전히 의미에서' 연못의 바닥' 은 학교가 아니라 사제 간, 성인과 어린이 간의 냉막, 대립의 전장이다.

매튜가 온 후, 그는 단지 새로운 책임자일 뿐이다. 그는 상황을 전면적으로 바꿀 수는 없지만, 잘못을 범한 학생을 포용하고, 힘이 닿는 범위 내에서 아이들의 존엄성을 구할 수 있다. 더 중요한 것은, 매튜는 모든 아이를 존중할 줄 알고, 모든 아이가 자신의 재능과 재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합창단을 구성하여 각 아이의 음색을 분석하고 그들에게 적당한 배역을 안배해 주었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는데, 그는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자신의 재능을 충분히 발휘할 줄 안다. 사실, 그는 또한 모든 아이들에게 그들이 대체 할 수없는 가치를 가지고 있음을 깨닫도록 암시하고 영감을 불어 넣었습니다. 모두가 생활 사회에서 자신의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감독 크리스 바하티 자신은 이 영화가 생명의 의미에 관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런 점에서 매튜는 아이의 진정한 계몽 멘토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매튜는 점차 아이들의 신뢰를 얻고 그들의 진심어린 지지를 받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영화에서 가장 감동적인 장면은 매튜가 연못의 바닥을 떠날 때 페피노를 데려왔고, 그날은 마침 토요일이었고, 결국 페피노 토요일 등' 아버지' 의 소망을 이루었다. 페피노와 마태의 출발은 마태의 교육 방법에 대한 가장 좋은 보답이다. 모항이 이후 유명한 음악가가 된 것은 매튜의 교육 이념이 상당히 효과적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이 영화는 몽단이라는 배역도 설치했는데, 그는 심리학자에 의해 연못의 밑바닥으로 보내졌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는' 실험자' 의 특별한 신분과 더 나쁜 성격 때문에 적절한 배려를 받지 못하고 오히려 더 많은 과도한 차별과 학대를 당했다. 그는 학교 65438+ 만 프랑 자산을 훔친 도둑으로 오해받고 결국 학교 기숙사에 불을 지른 것을 원망했다. 이런 폭력은 독재교육제도에 대한 가장 직접적이고 극단적인 보복과 항의라고 할 수 있다. 저속한 교육화제를 버리면 감독의 인문적 배려도 볼 수 있다.

감독의 삼촌, 비교적 유명한 감독 자크? 베한은 "어린 시절의 얼굴과 깊은 감정은 우리에게 너무나 소중하다. 어린 시절의 기억은 미래의 삶에서 영원히 지워지지 않을 것이다" 고 말했다. 사실, 이 영화의 정신적 결함 아동은 그들의 마음속 깊은 곳에서 두 가지 정반대의 기억을 기억하고 있다. 그들의 불행은 여러 가지 이유 (예:' 제 2 차 세계대전' 과' 제 2 차 세계대전' 도 성인이 발기한 전쟁) 로 성인에게 버림받거나 성인 세계가 제정한 규칙을 뛰어넘어 성인의 잠시를 저버리는 것이다 이런 어리석음, 야만적, 형이상학적 관행은 분명히 아이들에게 더 큰 정신적 재앙을 가져왔다. 몽단 방화사건은 가장 뚜렷한 반면교재이다. 아이들은 운이 좋게도 매튜를 만났다. 마태의 위대함이나 귀중함은 그가 진정으로 아이와 마음의 대화와 교류를 할 줄 안다는 데 있다. 그의 민주주의와 평등의식, 그의 관대함, 선량함, 인내심은 봄의 햇살처럼, 아이들의 산산조각 나고 상처받은 마음을 달래고 비추며, 그들에게 밝고 따뜻한 미래와 세상을 주었다. 이 두 가지 기억은 작가의 마음속에 깊이 심어져 있는 것으로 믿으며, 이 영화의 이야기의 원천이자 감정의 원천이기도 하다.

(3)

지금 보면, 마태는 확실히 아주 대단한 선생님의 이미지이다. 영화 속 그 날씬한 수학 선생님도 음악을 알고 있었지만, 그는 아이들과 음악의 즐거움을 나눌 줄은 몰랐지만, 오히려 날이 갈수록 무감각해져서 결국 농담조차 하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하산 대통령도 자신이 교육의 꿈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지만, 그는 이기적이고 위선적이며 아첨하는 폭군일 뿐, 지금은 모두 그를 싫어한다. 매튜는 아이를 대할 충분한 자신감과 인내심이 있었기 때문에 존경을 받았다. 그러나 그는 천재적인 안목을 가지고 각 아이의 장점과 개성을 발굴하고 그들의 음악적 지혜를 켜는 것은 일반인이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시야를 좀 넓히다. 불행한 모든 아이들이 이렇게 합리적인 매튜, 음악가의 선생님을 만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비록 그가 좀 초라하기는 하지만.

그래서 매튜는 결국 아름다운 소망을 가진 이상적인 인물이다. 그는 더 이상' 실패한 음악가와 실업의 학술 멘토' 가 아니라 정신적 구속자와 광명사자이다. 감독 본인이 수십 년간의 음악 수양을 가지고 있고, 음악과 뮤지션의 역할이 미화되고 과장되었기 때문일 수 있다. 하지만 이 영화의 음악도 극치에 적용돼 극의 매끄럽게 맞물리고, 영화의 분위기를 부각시켜 극의 발전을 촉진시킨 것은 음악과 극의 결합의 절호의 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음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악명언)

영화 전체 3 회는 모두 서정적이고 완곡하며 이야기의 시간과 절기에 해당한다. 추운 겨울부터 초여름까지 음악이 점차 아이들의 얼어붙은 마음을 녹이고, 영화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점점 명랑해진다는 것을 점차 보여 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예를 들어, "시부룩한 바람 속에서 몸을 돌려 날개를 펼치고, 회색 아침 햇살 속에서 무지개로 가는 길을 찾아 봄의 서막을 열다", "여름의 빛, 연기의 꿈, 내 마음이 불붙고, 갑자기 대지로 날아간다", "기쁨의 전율, 모든 것이 뛰고 있다 음악과 마태는 길등과 지저 아이가 희망하는 빛의 비유로도 두드러진다. 특히 두 번째 노래가 울렸을 때 캠퍼스 전체가 텅 빈 아역 합창단에 둘러싸여 거룩한 음악 세계에 잠기는 것 같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연못의 바닥' 의 어둠과 잔혹함은 마치 텅 빈 것 같았다. 모든 것이 그렇게 평화롭고 행복했다. 수학 선생님도 아이들과 함께 왔고, 줄곧 인정이 없는 교장은 사무실에서 아이들과 종이접기 비행기를 타는 법을 배우기까지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음악의 매력은 엄청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이 영화의 음악이 있다면 소장을 추천한다.

영화는 음악을 제외한 모든 면에서 우수하다. 특히 리듬과 전반적인 기조에 대한 파악은 첫 작품과는 전혀 다르다. 감독의 서사의 유창함, 전환의 자연, 줄거리의 명료함, 모두 그의 능숙한 기교와 깊은 공과를 보여준다. 감독 출신 영화계 출신이 아니라면 인상적이고 예술적으로 연관이 있고 재능이 있다. 중국 영화를 비교해야 한다면, 첫 번째 소설은 이런 미지근하고 적당한 품격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안 밀기만 비슷한 느낌이 드는 것 같아요. 소반의 봄' 은 아름답고 서정적인 인간 찬송가이다. 하지만 음악 주제를 떠나면 크리스 바하티가 이렇게 잘 표현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