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추석에는 왜 월병을 먹어야 합니까?
추석에는 왜 월병을 먹어야 합니까?
추석에 월병을 먹는 것은 주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그것은 우리 민족이 달을 숭배하는 의식에서 유래한 것으로, 자연 물배교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창아는 달의 여신, 오강, 귀향, 옥토끼, "창아는 선단,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고 밤이 깊고 사람이 고요하다" 는 것을 후회해야 한다. 얼마나 아름다운 시구가 우리 민족의 오래되고 멋진 신화 중 하나가 되어 농경 시대 사람들이 달을 신으로 삼는 심상치 않은 숭배를 연기하고 있다. 이 전통은 해방 초기까지 이어져 창아처럼 토끼를 신으로 파는 사람이 나타났지만 토끼는 이미 미키마우스와 마루코는 아홉살 로 바뀌었다.
전설에 의하면 당대에서는 월병이 월병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소에는 호두 참깨 등 수입품이 들어 있어 호빵이라고 한다. 추석 식사 때 달을 본 사람은 양귀비였다. 그녀는 갑자기 월병이라고 불러야 한다고 생각하여 월병의 총관권을 양귀비에게 아부했다. 물론 이것은 민간의 해독일 뿐이다. 사실, 중국 최초의 월병 문자 기록은 소동포의 시 덕분이다. "작은 떡은 달을 씹는 것과 같고, 바삭한 속에는 풀이 있다." 송대부터 월병이 점차 유행하고, 동그란 우의를 더했다는 뜻이다. 원월병은 단지 동그란 상징적인 의미를 취했을 뿐, 만리광은 그랬지만, 오늘은 가장 선명한 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월병, 원월병, 원월병, 원월병, 원월병, 원월병) 청대 지죽시 한 수는 "홍백모가 가늘어지고 추석에는 경기가 증여된다" 고 썼다. 민국 일북평 민간 삼송: "연꽃은 다 감사하지 않고, 추석 집집마다 월병을 썰고, 왁스 종이 말 남자 기생, 주먹 추측, 달 구경을 한다." 상상할 수 있듯이, 세월의 변천 속에서 월병은 이미 널리 전해져 민속과 민정에 스며들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우리 세대로, 추석이 되면 월병을 먹는 것도 순리적일 뿐, 단지 관성적이고 기계적인 존재가 되어 월병이 우리 민족의 자연의 신에 대한 동경을 담았다는 것을 잊어버린 것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지금 우리는 월병을 음식, 선물, 혹은 돈을 버는 상품으로 여기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실용적으로 대하고, 조상의 순수하고 아름다운 상상이 없고, 지구의 자연에 대한 소박하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친화력이 없다.
중국의 명절은 예로부터 먹는 것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면 설날에 만두를 먹고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은 우리나라 수천 년의 농업 사회사와 관련이 있다. 명절은 농업절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모든 명절을 다 먹는 것은 대지에 대한 친근함이다. 설날, 단오절, 추석은 중국의 3 대 전통 명절이므로 월병을 먹는 것이 자연스럽게 중요해진다. 월병의 소는 전부 꽃이 될 수 있지만 단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원시 농업 사회에서 사탕수수당과 꿀이 등장하기 전에는 단맛이 사람들의 동경과 갈망이었고, 고대 철학자들은 빛과 연결된 가장 고귀한 것으로 여겨졌으며, 아름다움과 연결된 최고의 단어였다. 그래서 지금까지 우리는 여전히' 달콤한 삶' 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달콤함으로 가장 아름다운 날을 표현하는 것이 가장 고귀한 표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그래서 월병의 단맛은 필연적이고 중요하며, 고생과 원한이 깊은 민족의 삶에 대한 장기적인 동경과 찬양, 특히 둥글고 달콤한 삶을 반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아이러니하게도, 요즘 사람들은 달다는 것을 점점 더 두려워하고, 단맛과 고지혈증, 고혈당, 비만을 연결시켜 단맛을 끔찍한 일로 만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