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중국에는 어떤 전통 명절이 있습니까?

중국에는 어떤 전통 명절이 있습니까?

중국의 전통 명절은 주로 설날, 정월대보름, 용고개, 상등절, 청명절, 단오절, 칠석절, 중원절, 추석, 중양절, 여름원절, 겨울부터 일절, 섣달 그믐, 섣달 그믐날입니다.

설:

설날은 음력의 첫해이고, 설날의 또 다른 명칭은 중국 새해로, 중국에서 가장 성대하고, 가장 시끌벅적하며, 가장 중요한 고대 전통 명절이자 중국인 특유의 명절이다.

산지:

설날의 기원에 관한 전설이 있다. 중국 고대에는' 년' 이라는 괴물이 있었는데, 그 촉각은 길고 사납다. 어느 해 섣달 그믐날, 마을 밖에 늙은 거지가 하나 생겼다. 마을 사람들은 급하고 당황했다. 마을 동쪽에 있는 한 노부인만이 노인에게 음식을 좀 주었고, 그는 얼른 산에 올라가 연수를 피하라고 건의했다. 노인은 웃으며 말했다. "시어머니가 나더러 집에서 하룻밤을 묵으라고 하면, 나는 반드시 연수를 쫓아낼 것이다." 노부인은 계속 설득하여 노인에게 웃어달라고 간청했다. 자정에 연수가 마을로 뛰어들었다. 마을의 분위기가 예년과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다. 동두의 할머니 댁, 문에 빨간 종이가 붙어 있고, 방안에 반짝이는 촛불이 켜져 있었다. "년" 짐승은 온몸을 떨며 긴 울음소리를 냈다. 문 앞에 다다랐을 때 마당에서 갑자기 폭발음이 들려와, 해마다 온몸을 떨며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가지 못했다. 원래 해는 빨간색을 가장 두려워하고, 불을 가장 두려워하고, 폭발을 가장 두려워했다. 이때 시어머니의 문이 활짝 열려 있었고, 나는 빨간 가운을 입은 노인이 병원에서 웃는 것을 보았다. "년" 은 크게 놀라서 낭패를 보고 도망쳤다. 다음 날은 정월 초하루로 피난을 온 사람들이 마을이 무사하다는 것을 보고 매우 놀랐다. 이때 할머니는 문득 깨달았다. 서둘러 노인을 구걸하겠다는 약속을 마을 사람들에게 알렸다. 이 이야기는 곧 주변 마을에 퍼졌다. 사람들은 모두' 년' 짐승을 쫓아내는 방법을 알고 있다. (객가 전설) 그때부터 매년 섣달 그믐 날, 집집마다 붉은 대련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렸다. 집집마다 촛불이 찬란하니 설을 기다리는 것이 낫다. 첫날 새벽, 나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인사를 할 것이다. 이 풍습은 점점 더 광범위하게 전파되어 중국 민간에서 가장 성대한 전통 명절이 되었다.

정월 대보름날:

음력 정월 대보름은 정월대보름인데, 일명 상원절, 정월대보름, 등불축제라고도 한다. 정월은 음력의 첫 달이다. 옛사람들은 밤을 "야식" 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정월 대보름을 "정월 대보름날" 이라고 불렀다. 그것은 중국의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산지:

정월대보름은 중국의 전통 명절로, 정월대보름의 풍습을 형성하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린다. 일반 자료와 민간 전설에 따르면 정월 대보름은 서한 시대에 이미 중시되었다. 한무제 정월 밤에 감천궁에서' 태을' 를 숭배하는 행사는 정월 대보름에 신령의 선성으로 여겨진다. 동한 불교 문화의 도입은 정월 대보름날 풍습의 형성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한명제 영평년 동안 불교를 발양하기 위해 한명제는 정월 15 일 밤 궁전, 사찰에서' 등불을 켜고 불을 켜라' 고 명령했다. 그래서 정월 15 일 저녁에 등롱을 태우는 풍습은 불교 문화의 영향 확대와 도교 문화의 가입에 따라 점차 중국에서 전파되고 있다.

용은 고개를 들었다:

음력 2 월 초 2 일, 속칭 용머리, 청룡절은 춘룡절, 춘경절, 만신의 도시, 토지신의 생일이라고도 한다.

산지:

중국 사람들은 용은 상서로운 물건이고 풍화비의 주인이며 음력 2 월 초 2 일은 용이 승천하는 날이라고 생각한다. 절기 방면에서는 음력 2 월 초가' 비',' 놀라움',' 춘분' 사이에 있다. 중국의 많은 지역이 이미 장마철에 접어들기 시작했고, 사람들은 1 년 동안 길한 수확을 위해 용기우를 거행하고 석방할 것이다. 이 말의 유래는 고대 천문학에서 항성운동과 농업절기에 대한 인식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상념절:

상사절은 일반적으로 3 월 3 일로 불리며 한족의 전통 명절이다. 한대는 이전에 3 월 초하루로 정해졌고, 나중에는 하력 3 월 초셋으로 정해졌다.

산지:

상념절은 푸를 기억할 수 있다. 복희와 그의 여동생 여와는 사람을 만들어 자손을 번식시켰다. 예동 지역에서는 복희가' 조상의 조상' 으로 존경받고, 태호릉고묘는 회양 (복희의 도성) 에 세워졌다. 음력 2 월 2 일부터 3 월 3 일까지 태호릉묘회가 열린다. 선남신녀는 모두 능구에 모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음력 3 월 초삼도 전설에 나오는 왕모모가 복숭아회를 여는 날이다. 경지죽시가 있는데, 복숭아궁묘회의 성황을 묘사한다. "3 월 초 삼춘생, 복숭아궁 분향; 강을 따라 바람이 조금씩 불고, 붉은 먼지가 사방에서 일어난다. "

서왕모는 중국 서부의 한 원시 부족의 수호신이라고 한다. 그녀는 두 가지 법보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장생불로약을 먹는 것이고, 하나는 복숭아를 먹는 것이다. 복숭아는 장수할 수 있다. 그것은 또한 연회와 수중 소풍의 내용을 증가시켰다. 위진 이후 상사절은 3 월 3 일로 바뀌어 후세의 답습을 위해 한족이 물가에서 술을 마시고 교외에서 봄나들이를 하는 명절이 되었다.

칭 명나라 축제:

청명절은 나청절, 청명절, 삼월절, 제조절이라고도 하며, 일반적으로 양력 4 월 5 일 또는 전후로 불린다.

산지:

전설에 따르면 춘추시대에는 진나라의 아들이 박해를 피하기 위해 국외로 망명했다고 한다. 유배 도중 황량한 곳에서 나는 피곤하고 배가 고파서 더 이상 일어설 수 없었다. 한참 동안 찾았지만 먹을 것을 찾지 못했다. 모두가 극도로 초조할 때, 나는 신하를 화해시켜 한적한 곳으로 가서 허벅지에서 고기 한 조각을 베어 공자에게 고깃국 한 그릇을 끓여 주었다. 무거운 귀가 점차 정신을 회복하였다. 귀가 그의 다리 위의 고기가 풀린 것을 발견했을 때, 그는 감동하여 눈물을 흘렸다. 19 년 후, 중귀는 군주, 즉 역사의 진문공이 되었다. 그가 즉위 후 문공은 처음에 그와 함께 유배한 공신에게 상을 주었지만, 개자추를 잊어버렸다. 많은 사람들이 개자추에 대해 불평하며 그에게 탄복하라고 권했다. 그러나 개자는 공을 다투는 사람들을 가장 마음에 들지 않는다. 그는 행낭을 치우고 노모와 살금살금 면산으로 은거했다. 진 wengong 개인적으로 Jiexiu 물어 사람을 데리고, 부끄러워 하기 어려운 들었지만, Jiexiu 는 mianshan 에 집을 떠났다. 면산산이 높고 험준하여 나무가 우거져 있다. 두 사람을 찾기가 어렵다. 누군가가 한 가지 방안을 제공하여 삼면에서 면산을 태우고, 개자 한 명을 밀어냈다. 큰 불은 면산을 두루 불태웠지만, 개자추의 흔적은 보이지 않았다. 큰불이 꺼지자 사람들은 개자가 그를 등에 업고 있는 노모가 이미 늙은 버드나무 한 그루 아래 앉아 죽은 것을 발견했다. 진 문공은 울면서 말했다. 장례를 치를 때, 나는 나무굴에서 치마를 발견했는데, 위에는 "우리 주님께서 영원히 맑으시기를 바랍니다." 라고 적혀 있었다. 김문공은 개자추를 기념하기 위해 이날을 한식절로 정하라고 명령했다. 이듬해 진문공은 대신들을 이끌고 등산 제사를 지냈다. 그는 늙은 버드나무가 죽어서 다시 살아난 것을 발견하자' 청명류' 라는 칭호를 붙이고 한식절 다음날이 청명절로 정해졌다고 세상에 알렸다.

단오절:

음력 5 월 5 일의 단오절은 중화민족의 중요한 전통 명절이다. 단오절은 원래 여름에 역병과 용주절을 몰아내는 명절이었다. 이것은 고대인들이 용에 대한 제사이며, 오자서, 조아, 개자추를 기념하는 말도 있다.

산지:

단오단오 풍습의 형성은 원시 신앙, 제사문화, 건지력 역법, 흑룡 7 박중 하늘의 남쪽 천상과 관련이 있다. <역경> 중에 팔괘를 기초로, 두 가지가 겹쳐서 육십사괘를 형성한다. 중괘간은 위아래 구괘가 겹쳐져 있고, 그 구괘형은 육양괘로 구성되어 있다. 아래에서 위로 세고, 양은 "9" 라고 부르기 때문에 꼴찌는 다섯 번째는 "95" 라고 합니다. 구월인은 용을 자기 부족의 보호신으로 여기고 자신을 용의 전승에 비유한다. 그들은' 머리카락에 문신을 한다' 는 풍습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용처럼 보인다' 는 풍습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매년 한여름 단오절에 성대한 토템절을 거행한다. 날룡이 하늘에 있다' 는 이날 문현상은 여러 가지 의미와 기탁을 부여받아 단오절에 용족 조상의 은정을 갚고 악귀를 억압하고 행복을 기원하는 풍습을 형성하여' 용주절' 으로 발전했다.

중국 발렌타인 데이:

중국 발렌타인데이, 중국의 전통 명절은 중국 전통 민간 명절로, 매년 음력 7 월 7 일, 조지절, 제걸절, 딸절, 조지절, 칠석절, 칠석절, 소우절, 교서 등으로 불린다.

산지:

음력 7 월 초칠은 중국인의 발렌타인데이로, 어떤 사람들은 칠석절이나 딸의 날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딸의 집에서 가장 중요한 날이다. 7 월 초칠이 구걸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민간 전설인 견우직녀가 천하를 만날 것이고, 딸집은 밤에 과과로 하늘을 제사하며 여신에게 구걸을 하기 때문이다. 직녀의 솜씨를 구하는 것 외에도 결혼 중의 교묘한 배합을 구하다. 그래서 세상 수많은 남녀들이 이 밤, 밤이 깊을 때 별에 대한 결혼 행복을 기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구걸의식은 고대 직녀 상신의 원시 신앙에서 유래한 것으로, 매년 7 월 7 일 견우직녀가 만나는 설법과 결합해 오늘 칠석 칠교편의 민간 신앙이 되었다.

추석:

추석, 속칭 귀신절이라고도 하는데, 7 월 30 일, 망령절, 삿갓 축제라고도 합니다. 음력 7 월 15 일 민간에서 수확한 신미를 꺼내 제사 조상을 모시는 것도 효도의 전승이다. -응?

산지:

귀신절의 유래에 대해 전하는 바에 따르면 지장보살은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저승에 와서 감방에 감금되었다. 그녀는 효도하는 딸로 어머니가 고생하는 것을 차마 볼 수 없었다. 7 월 15 일, 그녀는 이기적으로 감방을 지키는 아이에게 몰래 감방 문을 열어 어머니를 나오게 했다. 그러나 그녀가 옥문을 열어도 상관없다. 감방에 있는 아이들이 몰려 나와 사람들에게 해를 입히기 위해 세상으로 달려가서 있었다. " 고향으로 달려가는 귀신들은 집에 돈을 요구하고, 그들을 다시 삶으로 돌려보내고, 관절을 열고, 하루빨리 생활을 지탱해 주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나중에 사람들은 이 날을 추석로 정했다.

추석:

추석, 음력 8 월 15 일, 월원절, 달빛절, 추석, 추석, 배월절, 추석, 추석, 추석, 단절이라고도 합니다.

산지:

추석은 천상에 대한 숭배에서 기원하며, 고대에 가을 달에 대한 숭배에서 진화했다. 처음에는' 제월' 명절이 건지력 24 절기의' 추분' 날에 열렸다가 나중에 하력 (음력) 의 8 월 15 일로 옮겨졌다. 어떤 곳에서는 추석을 여름달력의 8 월 16 일로 정했다.

중양절:

중양절, 음력 9 월 9 일은 중화민족의 전통 명절로 일명' 노인절' 이다. <역경> 는' 6' 을 음수로 정의하고,' 9' 를 양수로 정의하고, 9 월 9 일, 2, 9 를 중양으로 정의하기 때문에 중양이라고도 합니다.

산지:

전설에 의하면 동한 때 여하에 역병의 요괴가 있었다고 한다. 그것이 나타나자마자, 집집마다 매일 누군가가 병들거나 심지어 죽는다. 이 지역의 사람들은 역병 악마에게 유린당하여 너무 무섭다. 당시 여남현에는 항경이라는 젊은이가 있었다. 1 년 동안 역병이 그의 부모님을 빼앗았고, 그 자신도 거의 죽을 뻔했다. 항경이 완쾌된 후, 사랑하는 아내와 동향에게 작별을 고하고, 나가서 요정을 배우고, 백성을 위해 해를 없애기로 결정했다. 횡경은 고난과 험난을 겪다가 마침내 고산에서 신기한 신선을 찾았다. 선인은 그의 지칠 줄 모르는 노력과 백성을 위해 해를 없애는 정신에 감동하여 그를 제자로 삼기로 결정하고 요검을 한 자루 주고 몰래 요검법을 가르쳐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항경은 침식을 잊고 밤낮으로 열심히 연습하여 마침내 비범한 무공이 되었다. 어느 날 선인은 항경을 곁으로 불러 말했다. "내일은 9 월 9 일, 역신이 또 악을 행하러 나올 것이다. 네가 기량을 배웠으니 돌아가서 백성을 죽여야 한다! " 。 이때 선인은 산수유잎 한 봉지와 국화주 한 병을 항경에게 주었고, 악령의 비결을 그에게 넘겨주어 항경이 즉시 학을 타고 집으로 돌아가게 했다. 항경은 고향으로 돌아왔다. 9 월 9 일 오전, 그는 선인의 지시에 따라 마을 사람들을 인근 산으로 이끌고 층층층나무 잎과 국화주 한 잔을 주었다. 정오에 광풍이 노호하고 북풍이 갑자기 일고 하늘이 온통 캄캄했다. 몇 번의 처량하고 처량한 울부짖음과 함께 역병마가 여하를 뚫고 산기슭으로 돌진했다. 이때 갑자기 산수유의 이상한 냄새와 국화주의 순향을 맡았는지 묻지 마라, 안색이 갑자기 변해 온몸을 떨며 더 이상 갈 수가 없었다. 시간이 늦었을 때, 항경은 요검을 잡고 산을 내려왔다. 몇 차례의 격전을 거쳐 항경이 찔러 묻지도 않고 역병을 소멸시켰다. 그 후로 매년 음력 9 월 초 9 시에 등산하여 전염병을 피하는 풍습이 전해진다. 중원인의 전통관념에서 중양절은 장수, 건강, 장수를 상징한다고 해서 중양절을 노인절이라고 부른다.

하원절:

음력 10 월 15 일은 중국 전통 민간 명절로,' 여름원절' 과' 여름원절' 이라고도 불린다.

산지:

하원절의 기원은 도교와 관련이 있다. 도교관원은 천관, 지방관, 수관, 천우민의 세 가지가 있다. 현지 관리들은 죄를 용서하고 수리관은 에리트레아를 해산시켰다. 이 세 관원의 생년월일은 각각 음력 정월 15 일, 7 월 15 일, 10 월 15 일로, 상원절, 중원절, 여름원절이라고 불린다.

겨울 ~ 일:

겨울철부터 일까지는 24 절기 중 하나이며 중요한 전통 명절이기도 하다. 겨울의 지일절에는 겨울철, 장대일, 짧은지일, 아시아 신년절, 익양절, 즐거운 겨울날, 즐거운 겨울날, 용절, 두부절 등 많은 별명이 있다.

산지:

겨울부터 날까지 주대에 출현하여 당대에 이르러 명절이 되어 당송에서 성행하여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기록에 따르면, 겨울의 지일날에는 태양의 그림자가 가장 길다. 고대인들은 겨울부터 일요일까지 천지의 양기가 왕성해지기 시작하여 다음 주기의 시작을 나타내는 좋은 날이라고 생각했다. 따라서 주조에서는 겨울과 1 1 월이 첫 달이고, 겨울부터 일요일까지 새해를 축하하는 첫해다. 이런 풍습은 줄곧 한대까지 유지되었다. 서한 시대에는 겨울의 지일을' 겨울 축제' 라고 불렀다.

섣달 그믐날:

섣달 초팔랍팔절은 속칭' 섣달' 이라고 불린다.

산지:

예로부터 랍바는 조상과 신 (문신, 부뚜막 신, 정신 포함) 을 제사하는 의식으로 풍작과 행운을 빌었다. 예기' 에 따르면' 랍제' 는' 12 월의 해' 이자 만물이 모이는 곳이다. 하조는 라일을' 갑평', 상조는' 청스', 주조는' 대랍' 이라고 부른다. 섣달 그믐날은 12 월에 열리기 때문에 12 개월이라고 불리며, 랍제는 12 일로 불린다.

어린 해:

섣달 23, 24 일은 우리나라 전통 부뚜막의 날이며, 일명' 어린 해' 라고도 한다. 어린 해는 설날의 전주이자 전통 명절이다.

산지:

전설에 의하면 부뚜막신은 원래 서민, 장생이었다. 결혼 후, 그는 술을 마시고, 재산을 탕진하고, 거리에서 구걸하는 데 모든 시간을 보냈다. 어느 날, 그는 전처 곽정향네 집에서 구걸하며 부끄러워서 난로 밑에서 불에 타 죽었다. 옥제가 이 일을 알았을 때, 그는 장생이 마음을 돌릴 것이라고 생각했고, 마지막까지 나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냄비 밑에서 죽었기 때문에 부뚜막 할아버지로 봉쇄되어 매년 섣달 23, 24 일에 하늘을 오르고, 큰 해 30 회 부뚜막 밑바닥으로 돌아갔다. 백성들은 부뚜막 왕자님이 반드시 존경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왜냐하면 그는 하늘에 은혜를 보답해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사람들은 섣달 그믐날 23 일과 24 일에' 어린 해' 를 보내며 내년 핑안 및 부를 기원한다.

새해 전야: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날이라고도 하며, 음력년의 마지막 날 저녁, 즉 설날 전날 밤이기 때문에 섣달 그믐날이라고도 합니다.

산지: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Xi' 라는 괴물이 있었는데, 그것은 사람, 특히 아름다운 소녀를 다치게 했다고 한다. "Xi" 는 종잡을 수 없다. 그것은 일몰 이후에만 나타나고 자정 이후에만 사라진다. 그것이 어디에 사는지 아무도 모른다. 사람들은 그것을 싫어하지만 어쩔 수 없다. 풍랑이라는 사냥꾼은 매우 강했고, 그의 화살은 비어 있지 않았고, 그의 사냥개도 매우 강했다. 마을 사람들이' Xi' 의 피해를 입은 것을 보고 그는' Xi' 를 없애기로 결심했다. 1 년 동안 그는 개를 데리고 여기저기' Xi' 를 찾아다녔다. 그날은 섣달 30 이었다. 그는 작은 마을에 와서 사람들이 즐겁게 설을 준비하는 것을 보고, 그는 이 작은 마을이 매우 크고, 매우 붐비고, 곳곳에 여자아이들이 가득하고, 아마도' 저녁' 이 올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마을 사람들에게 가서 "Xi" 가 소음을 가장 두려워한다고 의논하고, 모두들 날이 어두워져서 잠을 자지 말라고 하고, 집에서는 큰 소리로 두드리는 물건을 더 찾아, 인기척이 나면 힘껏 두드리며 "Xi" 를 놀라게 하고 쫓아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그날 밤,' Xi' 가 정말 왔다. 그가 한 집에 들이닥쳤을 때, 그 집은 냄비와 바가지 대야를 두드렸고, 그 후 온 마을은 따라 두드렸다. "Xi" 는 놀라서 사방으로 뛰어다니다가 파도에 보였다. Xi' 와 화기애애한 파도와 개가 싸우기 시작했다. Xi' 는 어찌할 바를 몰라 도망가려 했지만 뒷다리가 사냥개에게 물렸고, 파도는 기회를 틈타 화살로' Xi' 를 쏘아 죽였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섣달 30 을' 섣달 그믐날' 이라고 불렀다. 이 밤, 집집마다 세배를 지키며 포를 터뜨려 불길한 것을 몰아내고 행복을 맞이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