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농촌에서 한때 홍극이었던' 세대별 명명' 이 왜 유행하지 않는가? 시대에 뒤떨어졌나요?
농촌에서 한때 홍극이었던' 세대별 명명' 이 왜 유행하지 않는가? 시대에 뒤떨어졌나요?
지금 농촌의 명칭은 전통을 거의 깨뜨렸지만, 이름은 대대로 변하지 않을 것이다. 예를 들어, 2 대 대명사파를 시험할 때마다 2 대 3 사파를 시험해야 한다. 농촌의 전통에 따르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이 전통은 변하지 않았고, 성도 변하지 않았다. 이름을 바꿔서 이름을 지어도 이름을 바꾸지 않고 성을 내야 하고 전통에 따라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지금 농촌에서 다른 것은 성이 바뀌지 않고, 이름은 마음대로 취하고, 가규에 따라 배열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지금 농촌 사람들은 이름을 선택하는데, 모두들 부유하고 깨끗하고 안전을 추구한다. 누군가 왕 선생에게 찾아가라고 했는데, 가져온 이름이 겹쳤다. 구별하기 어려워요. 모두가 같은 유명한 왕선생에게 이름을 지어달라고 부탁하고, 이름을 잘 지은 사람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많은 좋은 이름을 반복해서 사용할 때, 이름을 하나만 쓰면 중복 이름을 가진 사람이 너무 많아 호적 관리에 불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름, 이름, 이름, 이름, 이름, 이름) 예를 들어 같은 반 동성의 동창들이 일부 실수로 어색해 하는 등 ... 같은 이름의 동성으로 전기 요금을 잘못 공제한 예가 있는데, 전기공급소는 이 3 년을 회수할 책임이 있다.
자신의 이름으로! 집 앞집 뒤, 집 뒤 좌측에 있는 젊은이들에게는 매우 싫다. 가족이 아닌 사람이 나를 따라다니며 나를 의지하지만, 그들은 간섭할 권리도 없고,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어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나와 이름이 같아야한다고 말했고 집에서도 부모님의 말을 듣지 않았다. 나는 아직도 아무것도 모른다.
대대로 명명하는 것은 농촌인의 특허가 아니다. 예전에는 널리 광고된 명명 방식으로 전국을 휩쓸었다. 우리 마을의 경우, 지난 두 세대는 여전히 항렬에 따라 이름을 지었는데, 지금은' 각자 필요한 것을 취하라' 로 바뀌었고, 누구든지 원하는 이름을 지어야 한다.
그러나 지금도 우리는 아이들에게 우리가 원하는 어떤 이름도 줄 수 있지만 어른들이 쓰는 단어는 여전히 이름 안에 나타날 수 없다. 이 기본 원칙은 여전히 유지되고 있다.
예를 들어, 직계 가족이나 가족 중에' 류학문' 이라는 사람이 있다면, 후배 중에는 아들, 손자, 사촌, 외손자를 막론하고 공부와 글쓰기를 할 수 없다.
후배가 아들에게' 류학농' 이라는 이름을 지어 준다면 우스갯소리가 난다. 마찬가지로, 너는 그것을' 유종문' 이라고 부를 수 없다. 이것도 농담이다.
전통적인 동배 명명 규칙에서 첫 번째 글자는 성, 두 번째 글자는 세대, 세 번째 글자도 마찬가지인데 실제로는 세대의 규칙에서 발전한 것이다.
예를 들어, 첫 번째 성은 리우 (Liu) 이며, 변경할 수 없으며, 두 번째 단어는 세대 (예: 한자 학습, 세 번째 단어는 자유 플레이) 입니다.
예를 들어 집안의 맏이는' 류학군' 이라 불리기 때문에 집에 소년이 있으면' 류학' 이라고 불러야 한다. 현대 명명할 때,' 유묵학' 이라는 이름도 있었는데, 사실 고대 명명 규칙에 대한 변조였다.
우리가 말하는 것은 같은 세대이고, 잘못하면 같은 단어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에 주의해라.
말하자면, 많은 사람들이 이전 이름이 그렇게 유행했는데, 왜 지금은 유행하지 않는가? 시대에 뒤떨어졌나요?
우리는 먼저 항렬별 명명의 의미를 이해해야 하고, 그 다음에 왜 지금 유행하지 않는지 이해해야 한다.
I: 세대별 이란 무엇입니까? 우리의 현재 규칙 중 많은 부분이 명나라의 것이다. 이런 세대별 명명도 예외는 아니다.
예를 들어, 명나라 초년, 주원장은 공열 자를 각각: 성, 윤. 즉, 그 후, 구멍의 자손은 이 문자들에 따라 이름을 지어야 한다는 것이다. 본격적인 시작은 56 세대 공부터 시작됐다.
예를 들어, 56 세대, 신생아가 태어났기 때문에' 공희모' 라는 이름을 지었다. 앞의 첫 번째는 성을 바꿀 수 없고, 가운데 하나는 대자를 바꿀 수 없고, 마지막은 자유롭게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구멍의 처음 열 글자, 우리는 마지막 다섯 글자 중 홍과 음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청대에 이르러 옹정제 건륭황제의 이름인' 헤지' 로 바뀌었기 때문에' 매크로' 와' 연' 으로 바뀌었다.
과거의 명문족은 대부분 황제가 글씨를 주었다. 황제는 십자 이십자를 주었고, 후배는 이 글자로 이름을 대신했다.
민간에서는 자기 집 어른들이 결정한다. 예를 들어, 한 일반 가정이 함께 있으면 시 한 수를 대신하거나 대련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요컨대, 같은 가족 내의 여러 세대를 구별하기 위해 어떤 단어를 사용하는지는 사실 그렇게 많은 규칙이 없지만, 일단 사용하면 반드시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예를 들어, 한 왕흥 가정에서는 단어가 다 떨어져서 새로운 단어가 필요할 때 혈연 관계가 있는 몇몇 사람들이 함께 토론한다. 좋아,' 긴 밧줄로 일무지개를 다리로, 현호산월을 갈고리로' 를 아래와 같이 쓰자.
그들은 족보를 자세히 살펴보았는데, 마침 안에 있는 글자도 쓰지 않았다. 이렇게 지나갔다. 그래서 족보에 떨어져 족보에 기재되었다. 다음 세대부터 이 대련의 첫 글자, 즉' 긴' 자가 사용되었다.
신입생 남성이 있을 때, 명명의 규칙은: 물론 성은 바꿀 수 없고, 대자는 바꿀 수 없다. 세 번째 글자만 자유롭게 발휘할 수 있기 때문에 신생아의 이름은 반드시' 왕창모' 여야 한다. 앞으로 모든 동배의 사람들은 반드시' 왕창모' 여야 한다.
이 세대의 차세대에 이르면 두 번째 단어인' 끈' 즉' 왕생모' 라는 이름을 지을 것이다. 그런 다음 사용 후 단어를 찾는 것에 대해 토론하십시오.
따라서 이전 족보에서 세대를 찾거나 같은 가족 중 한 명을 찾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네가 그의 이름을 알기만 하면, 너는 지금이 어느 시대인지 알 수 있다. 너는 또래들 중에서 찾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이름만 보면 그가 가족 중 어느 세대인지, 어느 세대에 속하는지 알 수 있다.
이것이 이 단어 앞에 이름을 붙인 이유이자 세대라는 단어의 의미이다.
그럼, 왜 지금 유행하지 않나요?
ⅱ: 세대 이름이 왜 쇠퇴합니까? 단어 명명은 지금까지 확실히 하락했지만, 어떤 시대에 뒤떨어진 것과는 상관이 없다. 쇠퇴의 원인은 크게 두 가지다. 하나는 전통 명명에 대한 지겨움과 포기이고, 다른 하나는 독선적인 인격을 추구하는 것이다.
우리 따로 이야기합시다.
전통적인 이름 지정, 우리가 이미 말했듯이, 엄격한 규칙과 매우 복잡한 용어 규칙이 있어 직접적인 결과를 가져왔다. 바로 명명이 매우 어렵다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앞의 성과 글자를 바꿀 수 없으면 마지막 글자를 가져간다고 말할 것이다. 무슨 어려움이 있습니까?
이것은 매우 어렵다. 우리가 전에 말했듯이, 그것은 같은 가족의 어른들과 같은 단어를 사용할 수 없다. 주의는 세대가 아니라, 적어도 8 대, 즉 농촌 사람들이 자주 말하는 것이다. 오복 안에서는 같은 단어로 이름을 지을 수 없다.
"왕림슨" 이라는 증조할아버지가 있었는데, 나중에 "왕수슨" 이라는 사람이 있었다고 할 수는 없다. 중간자 세대가 바뀌었지만 뒤의 글자와 앞의 반복도 안 된다.
이것은 명명하기 어려운 결과를 가져왔다.
또한, 이것은 장기적인 지속을 필요로 하는 프로젝트이다. 어떤 단락이 다 떨어지면 새로운 단어를 찾아야 하고, 논의가 필요하고, 족보에 떨어질 필요가 있다.
지금, 족보가 있는 가정은 없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사람들이 더 이상 이것에 열중하지 않을 정도로 적다. 그래서 사람들은 천천히 글자의 이름을 포기하기 시작했다.
두 번째 이유는 사람들이 점점 더 개성을 추구한다는 것이다. 왜, 지금 사람들의 이름이 괴리에 빠져서, 그들이 생각하는' 아름다움' 과' 개성' 을 점점 추구하고 있다.
예를 들어, 요즘 아이들은' 자한',' 우스',' 신신' 등과 같은 이름이 너무 많다. 행간이 무슨 뜻이든 간에, 자기가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두 글자를 억지로 한데 엮었다.
그 결과 이름이 많이 바뀌었고, 심지어 한 반에 10 여 명의 아이들이 중복 이름을 갖게 되었다. 어떤 부모들은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산간자를 사용하며, 다른 사람의 독서 입맛에도 불구하고, 아이가 앞으로 등교하고 일을 하는 데 따른 불편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것은 개성입니까? 사실 가장 큰 평범함이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대부분의 부모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고 즐거워한다. 요 몇 년 동안, 특히 농촌에서는 이름이 정말 골치 아픕니다.
그러나 이것은 우리의 토론 범위 내에 있지 않기 때문에 너무 많은 토론을 하지 않는다.
ⅲ: 요약하자면, 과거에는 서배의 이름을 따서 사람을 명명하고, 족보를 편리하게 하고, 동년배들이 난인을 내고, 동종의 근원을 거슬러 올라갈 때, 기록을 쉽게 찾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그러나 그 단점도 분명하다. 끊임없이 단어를 찾아야 하고, 앞과 같을 수 없는 단어를 찾는 것이 한계를 가져온다는 것이다. 그래서 낙후할수록 인기가 없다.
하지만 그 당시, 그것은 유행과 시대에 뒤떨어진 것과는 상관이 없었다. 어떤 의미에서 이름의 내포든 이름의 미감으로든 지금의 이름은 대부분 과거와 비교할 수 없다.
지금 사람들이 추구하는 인격은 사실 같은 반복일 뿐이다.
마지막으로 한 가지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자대 명명은 명대에서 기원하여 청대와 민국에서 흥성하였다. 그 역사는 확실히 길지 않다. 만약 쫓아가면 송대에서 두 글자의 이름이 특히 유행하기 때문이다. 더 따라가면, 당신은 삼국지의 삼자 이름을 부끄럽게 여길 것입니다. 이것들은 모두 대자 명명을 실현할 수 없습니다.
사실, 우리가 지금 농촌에 있는 많은 설법, 생활습관은 모두 명청시대의 것이다. 다시 말해 한족과 만주족의 혼합이다. 우리는 전개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문제는 문제가 있다. 항렬에 따라 농촌에 이름을 붙인 것은 결코 홍극이 아니었지만, 줄곧 지금까지 사용되었다. 지금은 시대에 뒤떨어진 것이 아니라 서구의 이른바 자유문화의 충격을 받아 다원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일부 대가족은 여전히 이런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글자별로 배열하지 않아도 직계 어른과 중복 이름 또는 중자를 피해야 한다.
농촌 사람들은 대대로 이름을 지어 수천 년을 답습했다. 왜 많은 농촌 이름이 항렬에 따라 명명되지 않는가? 항렬별로 그들에게 이름을 지어 주는 것은 시대에 뒤떨어진 것입니까? 나는 이렇게 이해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주로 명명의 편리성과 명예의 관점에서 볼 때.
예전에는 농촌에서 집집마다 가문의 세대별로 이름을 지었다. 이런 방식의 장점은 아무리 멀리 나가도 항렬에 따라 누가 구세대인지, 누가 후배인지 헷갈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단점은 이름을 짓기가 쉽지 않고 이름을 바꾸기 쉽다는 것이다.
우리 고향은 이렇다. 우리 집은 성은 작지만 한 마을의 여러 촌민 그룹에 집중되어 있다. 항렬별로 이름을 나누니, 이름이 많다. 우리는 효자 세대로 쉽게 이름을 지을 수 있으며, 파우더, 강강, 쇼드 등 많은 중복 이름이 있다. 나는 많은 것을 알고 있다.
나 자신도 이런 현상을 겪었기 때문에 중학교 때 이름을 바꿔 간단하고 반복되지 않는 글자로 바꿨다. 지금까지 중복 이름이 없는 경우는 없다. 왜냐하면 나는 내 세대의 이름을 따르지 않았기 때문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같은 성을 가진 아이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항렬에 따라 같은 이름을 따는 것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이름을 기억하고 이해하기 어렵고, 유창하게 읽기도 어렵고, 아이가 좋아할 것이라고 느끼기도 어렵다.
그래서 어떤 부모들은 이 세대에서 뛰쳐나왔고, 중간에 있는 단어가 가족대대를 꺼내지 않는 한 세대와 혼동되지 않을 것이다. 어떤 부모들은 이름을 지을 수 있고, 잘 기억할 수 있고, 신기하고, 잊을 수 없을 정도로 간단하게 단어를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글자를 취하는 장점은 기억하기 쉽고, 대자도 쓸 수 있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성과 이름만 있고, 중간 글자도 없고, 대체도 없고, 대체도 없고, 잘못도 없기 때문이다.
물론, 이런 명명 방식은 아이들이 항렬을 기억해야 하고, 앞으로는 멀어질 것이다. 그들이 같은 성을 가진 사람을 만날 때, 그들은 실수하지 않을 것이다. 사실, 작은 성씨에게는 이런 상황이 흔하지 않다.
나 자신을 예로 들다. 제 성은 철입니다. 나는 외국을 떠돌아다니는 30 년 동안 국내 20 여개 성 자치구에 가 보았지만, 같은 성을 거의 가본 적이 없다. 나는 하남 정주의 고향에서 조카 한 명과 하남 육의 친척 한 명을 만났는데, 우리는 아직 잘 알지 못했다.
시대의 발전에 비추어 볼 때, 인구 이동은 점점 커지고 있으며, 앞으로 동성을 만나는 경우는 증가할 수 있지만, 다만 우리 같은 작은 성은 가능할 뿐, 실제 상황은 많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가장 유행하는 성씨 (예:, 리, 조 등) 에 대해서는. , 직장이든 여행이든 정착이든 같은 성을 가진 경우가 많다. 이때 항렬에 따라 이름을 붙이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항렬을 잘못 쓰면 난처해진다.
사실, 우리가 항렬별로 이름을 지어도 중복 이름을 피하기 쉽다. 우리는 수천 개의 단어를 가지고 있다. 나는 그들을 얻는 방법을 정말로 모른다. 만약 우리가 사전을 들고 그것들을 한 글자씩 배열한다면, 항상 이름으로 거의 사용되지 않는 단어들이 있을 것이다.
모두가 알아볼 수 있는 한, 기억하고, 명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름은 한 사람의 코드명에 불과하다. 왜 꼭 그런 듣기 좋은 말을 찾아야 합니까? 단어가 간단하고 모두가 이해할 수 있는 한 문제없다.
내 의견으로는, 항렬별 이름이 적을수록, 주로 부모의 사상이 제한되고, 아이에게 각종 번거로움과 고민을 더하거나, 전통적인 관념에 의해 제한되거나, 부모가 사전을 찾는 것을 게을러서, 수만 자가 적합하지 않을 수 있을까?
그래서 항렬별로 이름을 나누는 것은 시대에 뒤떨어진 것이 아니라, 이름 반복의 영향을 두려워하고, 이름이 아이에게 좋지 않을까 봐, 사전을 찾지 않는 번거로움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항렬별로 이름을 나누지 않아도 중복이 있다.
개인적으로 사전에 따르면 기억하기 쉽고 목소리가 우렁찬 수백 개의 단어를 말하는 것은 문제없다. 나도 그렇게 생각한다. 공인된 아이의 부모인지, 공인된 아이의 부모의 친구인지 모르겠다.
세대별로 이름을 지정해도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는다. 중국의 절기, 명절과 마찬가지로 모두 전통문화의 일부이며, 모두 가족, 부계 가문의 친족 관계, 집단관계에 대한 인정과 연속이다.
사람은 군거동물이다. 고대에는 가족, 부계 가문, 민족을 단위로 함께 생활하며 위험에 저항하고, 보단 난방을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가족, 종족, 민족, 민족, 민족, 민족, 민족) 현대 사회와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인위적인 지역과 종족의 제한이 크게 줄어들었다. 특히 일 등으로 인해 더욱 그러하다. 사회다문화의 영향으로 항렬별 명명이 좋지 않거나 눌러도 상관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어 가족문화와 종족문화가 점차 약화되고 있지만 항렬별 명명은 여전히 대세다. 전통문화를 이어가고 계승할 것이다.
농촌이란 무엇입니까? 항렬별로 이름을 붙인 것은 중국이 예로부터 전해 내려온 것이다. 예전에 황실과 너는 일반인보다 항렬별 명명에 더 신경을 썼다. 황족은 농촌인입니까? 더구나, 지금 많은 도시 사람들은 세대를 따서 명명 되 고, 또한 시골 인가? 농촌이 어떤지 말하지 마라, 농촌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대대로 이름을 붙인 것은 예로부터 중국의 전통문화 중 하나로 농촌 특유의 현상이 아니다. 가장 전형적인 것은 중국의 공맹안이 4 개였다. 흥미가 있으면 고증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아래로 세대를 대표하는 성은 모두 똑같다. 이제 기본 생물은 모두' 청',' 범',' 상세',' 릉' 이다. 예전에는 대부분 지방에는 족보가 있는 가족' 사당' 이 있었다. 각 가문과 가문은 순서에 따라 후손의 이름을 엄격히 정하고, 다 써버리고 다시 악보를 이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어떤 가정은 심지어 수십 대까지 안배할 수 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이 물건들은' 사구'' 허름함' 으로 간주되었고, 어떤 것은 심지어 폐지되기도 했다. 사당이 허물어지자 후세 사람들은 차츰 관여하지 않고 따라가지 않는 것을 잊어버렸다. 새로운 세기에 접어들면서 문화의 혁신과 중서문화의 융합으로 사람들은 점점 더 캐주얼하게 이름을 짓고 참신함, 독특함, 심지어 깊이 휘말리고 있다. 선조가 남긴 성씨 문화와 명명 전통은 이미 차츰 버려졌다. 이제 경제가 호전됨에 따라 많은 곳에서 다시 중시하기 시작했고, 족보로 친척을 찾아 족보를 재건하기 시작했다. 특히 그 명문족들은 점점 더 중시되고 있다.
농촌에서는 동성이 모두 순서대로 되어 있다. 그들은 전례대로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항렬, 즉 혼란을 방지하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동성은 결혼할 수 없고 선배는 함부로 해서는 안 된다. 설이나 명절이면 웃어른께 세배를 드려야 하는데, 어른들은 시끄러운 호박씨, 땅콩, 팝콘, 설탕밤 등이 있습니다. 설을 쇨 후, 나는 마을에 가서 징과 북을 치고, 사자춤을 추고, 배를 용접하고, 연기를 할 것이다. 지금 사회는 이미 희미해졌고,' 이름'' 직선' 이라는 두 글자로 중간 글자를 생략하였다. 나는 항렬을 구분할 수 없다. 어떤 사람은 나가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마을에는 아는 사람도 없고, 항렬도 먹지 않는다. 마을 사람들은 고모가 조카와 심지어 손자와 결혼했다. 무슨 소리야? 나는 몇몇 전통이 여전히 좋다고 생각한다. 수천 년 동안 발전해 온 예교는 보존해야 한다. 다른 것은 말하기 어렵다.
첫째,' 홍극 순간' 이 아니라 수천 년 동안 계속되었다. 둘째, 왜 유행하지 않는가? 최근 100 년 동안 서풍이 점점 동쪽을 향하여 만물이 모두 불타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풍, 서풍, 서풍, 서풍, 서풍, 서풍) 셋째, 구식이 아닙니다. 가장 선진적이고 낙후된 중국인들은 다른 방식으로 그것을 지지할 것이다.
농촌이 아니라 전국, 특히 인구가 많은 가정에는 각 지방마다 사당, 채점표, 채점관리자가 있어 정말 인기가 없다. 유행하지 않는 이유는 매우 주관적인 가정행위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지금 우리는 모두 가정단위이며, 가족이 다시 모이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게다가 가족계획의 영향까지 합치면 아버지가 이 방면을 중시하지 않거나 자신의 후손이 여자라고 생각한다면 후배들에게 쉽게 주지 않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