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장마철에 알맞은 시
장마철에 알맞은 시
장마철에 관한 시 1. 홍수 방지에 관한 고전시
멈춰서 거리 경치를 보고, 숨을 헐떡이며 땀을 흘리다.
관음사 예배 보살, 세기 광장 연습 복싱;
노래와 춤, 백성들의 즐거움, 무역시장 상품이 눈부시게 빛나고 있다.
다음날 신루를 구경하고 순성관을 구경하다.
옛 유적지의 유적은 후세 사람들이 기념할 수 있도록 여전히 존재한다.
후토사의 황후전에서 효문화는 만년을 물려받았다.
청명절은 역사가 유구하여, 삼현고리가 삼현을 생각하다.
그해 농지로 돌아가면, 옛 얼굴은 이미 없어졌다.
면산공원은 풍경이 아름답고, 숲이 무성하고, 새말이 향기롭다.
개혁과 개방의 30 년 동안, 도시 개발은 완전히 새로운 모습입니다.
개휴를 떠나기 아쉬워하며, 늘 떠돌아다니는 꿈이라고 한다.
한단 우기시, 600 단어 이상.
단순한 세상 영혼의 장마철을 지나, 우리는 서로 알고, 꽃이 피고, 우리는 외롭지 않다. 우리는 눈물을 머금고 미소를 지으며 행복을 찾았다. 우리는 줄곧 찬송가를 부르고 있다. 눈이 와서 우리는 의지할 수 있게 되었다.
서로 기다린 후에 우리는 자랐다. 장마철이 살금살금 와서 아무런 흔적도 남기지 않았다 ...
누가 누구에게 행복을 줄 수 있습니까? 혼란, 울음, 슬픈, 그래서 나는 자랐다. 행복이란 무엇인가? 젊고 경망했을 때, 나는 물었다. 침묵은 최선의 답이 아니다. 나는 안다. 그러나 누가 나에게 말할 수 있는지, 야오첸 외에 또 있다. (존 F. 케네디, 침묵명언)
더 좋은 답은 잘 모르겠습니다.
무지한 나는 항상 행복을 멀리 본다. 양산백과 축영대 같은 사랑을 갖는 것이 진정한 행복이라고 생각한다. 뜻밖에도 행복은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갔고, 마음속으로는 깊은 상처를 남겼다. 나는 느꼈다.
그래, 내 마음이 피를 흘리고 있어.
문득 돌아보니, 나는 정말 많이 변했다. 비오는 밤에 뮤즈와 인연을 맺고, 강대하고,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고, 포기하지 않는 그 소녀는 어디에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왜 그녀는 지금 이렇게 물질적이고, 이렇게 어리석은가?
고개를 들어 보니 한때 내 소유였던 구름이 바람에 날아가 버렸어요. 고개를 숙이고 보니 한때 내 것이었던 그 눈물의 흔적이 없었다. 지난 일을 돌이켜 보면, 나는 부모님의 귀밑머리는 볼 수 있지만, 그들의 하루는 볼 수 있다.
흔들리는 내 몸, 완고한 나는 두 줄의 회한의 눈물을 남겼다. 그 풋사과를 버리고 시간이 천천히 내 마음의 아픔을 달래게 해 줘. 바람 속에서 나는 그들이 손을 잡고 바람에 날아가지 않는 것을 부러워하지 않을 것이다.
빗속에서, 나는 더 이상 그 비스듬한 우산을 동경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나 자신을 되찾고 싶기 때문이다! 장마철이 지나면 나는 샤워를 하지 않는다.
봄이 오니 우리는 결코 외롭지 않다. 눈물이 이미 말라서 우리는 미소를 찾았다. 우리는 줄곧 순백색의 구석을 생각하고 있다. 가랑비가 보슬보슬 내리니, 우리는 화기애애하다. 용감하게 맞서라, 우리는 이미 성장했다.
곡우절기에는 어떤 시가 있습니까?
곡우.
시화/오연근정
뜬구름 부귀한 손님 한심, 고향에는 보라색 모란이 비어 있다.
곡우는 국색을 더할 필요가 없고, 강남은 두쥐안 상념을 한다.
곡우.
(현대) 웨이 신
아침 비바람이 부드럽고 건까치가 일찍 온다.
꽃과 나무에는 화밀이 함유되어 있다. 이것은 좋은 계절이 아닙니까?
좌강의 곡우
비가 자주 내리고 서리가 부드럽고 류녹차향이 난다.
봄날 황혼에 뻐꾸기가 울면 농사일이 많다.
모란도
저자: 당인
곡우꽃가지쥐곡과 동관이 그림을 그린다.
당신은 평강분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그것은 같은 색깔을 가질 수 있습니까?
송별돈 《위명보 남순찰》
저자: 허훈
송지검은 술주를 사이에 두고 석양 아래 강을 바라보고 있다. 길이 일찍 관직으로 직통되어 집안이 가난하고 손님이 많다.
산이 은은하게 곡우를 믿고, 나무가 동정파에 떨어진다. 멀리 여행하지 않아서 정원은 황무하다.
노푸당 (설능의 시)
저자: 조노
소평의 오이는 나의 초가집을 만났고, 곡우는 스스로 괭이를 했다.
어제 봄바람이 나를 괴롭히지 않아서 나는 침대를 불며 책을 읽었다.
흰 모란.
저자: 왕정백
곡우는 섬유소를 씻고 흰 모란을 베었다. 이향은 옥을 열고, 가루와 은판을 가볍게 연다.
아침 이슬이 젖고 밤달이 춥다. 온 가족이 담백한 화장을 할 말이 없어 주란에 기대고 있다.
봄 중간에 남댐 푸시 대사에게 소식을 전하다.
작가: 저우푸
나그네가 여행하니 봄기운이 화기애애하다. 개구리를 양식하고, 풀을 양식하다.
다만 곡우가 없어도 따뜻한 날씨는 변하지 않았다. 나머지와 함께 가면, 그들은 동정하고 미워해야 한다.
곡우의 절기시
곡우.
저자: Zhu zhongzhao: 송나라
하늘은 숲 속에 있고, 꿈은 처마에 쓰여 있다. 명대는 곡우를 알고, 꽃바람을 금지할 길이 없다.
주시의 기교는 교묘하고 연기는 미약하다. 네가 가금 감옥에 갇힐수록, 나는 신에게 더 말할 것이다.
4. 물에 관한 시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비록 우리가 칼로 베고, 시 한 수에 물을 띠고,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준다. 너는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외밖으로 이동하는지 보지 않고, 바다로 달려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당이백).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하다. 남호 가을물은 밤에 연기가 나지 않아, 하늘을 타고 올라갈 수 있다 (당이백). 초수청은 벽해 (당이백) 에 도달할 수 있다. 하지만 지금은 곳곳에 봄날의 홍수와 떠다니는 복숭아가 있습니다. 어느 길로 가서 그 숨겨진 근원을 찾아야 할까요? (돈) 천리 밖 (당백거이) 같은 행인과 만새가 귀향할 사이 (위), 물이 많고 (돌), 북쪽에는 끝이 없다. 강동의 물은 정말 푸르러서 잠을 잘 수가 없다. 물고기가 비어 있으면 의지할 곳이 없고, 청산은 늙지 않고, 푸른 물은 길게 흐른다 (왕명량원).
("시경"? "갑술") 물이 무엇인지, 산도가 우뚝 솟아 있다. (조조: 바다 좀 봐) 백발이 푸른 물을 흩날리고, 붉은 손바닥이 파도를 맑게 한다.
(로:' 거위송') 천문이 초강을 끊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이백 (이백):' 망천문산') 산중수복은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육유:' 산시촌 유람') 도화담은 천 피트보다 깊어 왕륜보다 못하다. 이백 (이백): 왕륜에게 주는 선물) 강수준의 버드나무가 푸르러서 랑강의 노랫소리를 들을 수 있어요.
유우석:' 지죽사') 해가 뜨면 강홍이 불 같고 봄이 오면 강청처럼 푸르다. 백거이:' 강남 기억') 봄눈은 소리 없이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아끼고, 나무 그늘은 수면을 비추며 맑고 부드럽다.
(양만리:' 작은 풀') 대나무 복숭아꽃 서너 냥, 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수시:' 혜숭 {춘강 야경)') 물성어가 있어 물과 불을 피하지 않지만 물과 토양은 불편합니다. 물과 얼음의 만가는 물보다 더 춥고, 물은 흙으로 적을 막고, 물은 흙으로 적을 덮는다. 물은 흙에 이르고, 얼음물은 춥고, 물은 차갑고, 물은 물 한 잔이다. 백산 흑수 백수는 따뜻한 물 한 잔이다. 샤오미 바산 촉수, 산을 넘고 물을 건너고 물 한 잔에 봉급을 받는다. 마지막 역은 감사의 물 한 잔입니다. 물과 불은 물과 토양에 익숙하지 않고, 물을 끊는다. 바람은 봄바람에 머물며, 물은 높은 수위로 가득 차 있다. 물이 새지 않았다. 물은 산에서 흘러나왔다. 부용산은 무겁고 물은 겹친다. 진흙 수레는 전부 산천이다. 일엽편주, 물 진심은 구름을 썰고, 물을 썰고, 소금을 꼬집고 물을 만들고, 봄물을 구겨준다. 물에 빠진 개는 물방울을 떨어뜨리고, 물방울을 떨어뜨리고, 물방울을 떨어뜨려 얼음이 되고, 물방울이 강으로 떨어지고 있다. 홍수는 용왕묘를 휩쓸고, 물방울이 돌을 뚫고, 물싸움을 하고, 살아있는 비늘, 민물 우정, 등산, 물방울을 떨어뜨리고, 사라지기 어렵고, 걷고, 물을 끌고, 진흙을 끌고, 물싸움을 한다. 갈대 무늬는 우 () 가 물을 다스리는 것과 같고, 바람이 불어오고, 물부용 () 이 나오고, 물은 끓지 않고, 산류, 산류, 산류, 물관, 물귀와 같다. 만약 물이 노랗고, 물이 마르고, 물이 끓고, 물이 깊고, 강이 깊고, 강이 씻지 않고, 강이 씻지 않고, 물이 예측할 수 없고, 물이 흐르고, 물이 흐르고, 물이 그려지고, 얼음이 섞이고
먼 물은 가까운 불을 구할 수 없다. 느린 구조로는 눈앞의 비상사태를 해결할 수 없다. 다리가 물에 막혀서 다리를 건넜다.
저항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묘사하다. 물고기와 물은 마치 물고기가 물을 빼놓을 수 없는 것처럼 손발이 같다. 그들은 관계가 밀접하고 감정이 두텁다.
한 척의 물이 파도를 휘젓는데, 말이 사실보다 과장됨을 비유한다. 1 피트 깊이의 물이 휘젓기 시작하여 100 피트 높이의 파도를 형성하였다.
"1 피트의 물이 파도로 휘젓는다" 와 같습니다. 심수는 마음이 평온하고 잡념이 없는 것을 묘사한다.
마음이 조용하다' 와 같다. 뿌리가 없는 나무, 수동적인 물은 근거가 없는 것을 비유한다.
바람을 듣고 물을 듣는 것은 자연 풍광을 감상하는 데 능하다. 물 속의 소금은 흔적이 없는 은유이다.
물 처럼, 물고기 처럼, 물고기와 물 처럼, 당신은 떠날 수 없습니다. 관계가 밀접하여 갈라놓을 수 없다고 묘사하다.
연인을 많이 가리키다. 물은 배에 실을 수 있고, 배도 뒤집을 수 있다. 물은 배에 실을 수 있고, 배도 뒤집을 수 있다.
국민들이 군주를 옹호할 수도 있고, 군주를 전복시킬 수도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물이 빠짐: 배설.
물조차 흘러나오지 않는 것 같아요. 매우 붐비거나 단단히 포위된 것을 묘사하다.
"수밀" 과 같습니다. 물이 젖어서 불이 마르다. 물은 습한 곳으로 흐르고, 불은 건조한 곳으로 타 버린다.
한 가지 사물의 기질은 비슷하므로 유도해야 한다. 나중에 사물 발전의 필연적인 법칙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수진 () 은 가뭄 () 이고, 화살진 () 은 멀고, 막히면 강하고 멀다. 가뭄이 심하여 "흉악" 하다.
화복에 비유하다. 불과 물처럼 양측은 불과 물처럼 대립하여 양립할 수 없다.
산은 춥고, 물은 춥고 맑다. 겨울의 정경을 묘사하다.
만약 네가 곤경에 빠졌다면, 너의 처지는 매우 어려울 것이다. 물고기가 물을 마시는 것과 같이, 냉난방 자각은 일반적으로 경험한 일을 가리키며, 그 속의 희로애락을 안다.
"혼자 물을 마시면 잘 안다" 와 마찬가지로 석두 한 조각이 물에 던져지면 석두 한 조각이 물에 던져진 것처럼 가라앉는다.
서로 한 박자에 맞붙는 것을 비유하다. 맑은 물에 큰 물고기가 없다는 것은 사람을 대하는 데 있어서 완벽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가을물은 눈빛이 감정으로 가득 찬 것을 묘사한다. "눈" 을 사용하십시오.
부장을 사서 물로 덮어라: 끼얹어라. 비유는 이미 확정되어 돌이킬 수 없다.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가구 피벗은 머물지 않는다.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집은 네 벽만 썩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찬물을 뒤에서 붓다. 갑작스러운 의외의 타격이나 자극으로 사상이 충격을 받거나 환멸을 바라는 것을 비유한다.
"냉수 관개" 와 같습니다. 은유는 강을 침범하지 않고, 서로 상관이 없고, 아무런 관계도 없다.
물을 길어 얼음을 조각하다. 물 위에 그림을 그리고 얼음 위에 조각하다. 비유는 헛수고이다.
말라서 물을 채취하는 것은 구원을 비유하여 의지하는 것이다. 말린 생선으로 물을 얻다.
죄를 짓지 않는 강은 우물에 대해 서로 죄를 짓지 않는 은유 스로틀 노즐이 돌격을 가리킨다.
등산, 섭수, 등산, 물 건너기. 은유는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물이 새지 않는 비유는 매우 엄격하다. 물과 토양에 익숙하지 않으면 기후, 음식 등에 적응할 수 없다. 한 곳.
수수명산 명수쇼, 수미는 이루 다 헤아릴 수 없다. 풍경이 아름답다고 묘사하다.
용왕묘가 물에 잠겼다. 체제 내에는' 용왕묘 침수' 가 없다. 만약 당신이 이 성어를 제공하길 원한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제출하세요. 감사합니다! 식수는 그 근원을 알고, 그 근원을 이해하다. 비유는 건망증이 없다.
배와 물배의 비유: 배. 배와 물의 비유는 물이 배를 싣고 전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백성들은 국왕이 법정을 세우는 것을 도울 수도 있고, 궐기하여 법정을 전복시킬 수도 있다. 중산의 복잡한 물은 산이 겹치고 물줄기가 구불구불하다는 것을 가리킨다.
진흙과 물을 묻히는 것은 말이 간결하지 않고, 글씨를 쓰는 것이 간결하지 않고, 일을 아예 하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운심수는 여자가 경박하고 사랑이 한결같지 않다는 것을 나타낸다.
먼 물은 갈증을 해소할 수 없고, 구할 수 없다. 먼 물은 가까운 불을 구할 수 없고, 먼 물은 가까운 불을 구할 수 없다.
5. 푸른 잔디음음 속의 가랑비는 해당 문장에 귀속될 필요가 없다.
당대 시인 장의' 어가행' 에서 나왔다.
서새산 앞에는 백로가 자유롭게 날고, 강 위에는 풍만한 고등어가 즐겁게 헤엄치고 있고, 물 위에 떠 있는 복숭아는 그렇게 산뜻하고 충만하다.
은행의 한 노인은 녹색 대나무 모자 비옷을 입고 녹색 비옷을 입고 비바람을 무릅쓰고 한가롭게 낚시를 했다. 그는 아름다운 봄빛에 매료되어 비도 오지 않았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단어는 봄수향의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하고 한 어부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어부의 생활에 대한 흥미를 노래하며 자연에 대한 작가의 사랑을 표현했다.
첫 번째 문장 "백로가 서새산 앞에 날아간다", "백로가 서새산 앞에 날아간다" 는 말은 위치를 밝히며 "백로" 는 한가함의 상징이다. 백로가 자유롭게 날아다니며 어부의 한가함을 부각시킨 것이다. 두 번째 문장' 복숭아꽃 흐르는 송어비료' 는 이때 복숭아꽃이 만발해 강물이 폭등하고 고등어가 살이 찌고 있다는 뜻이다. 이곳의 복숭아와 물은 서로 어울려 만춘자세산 앞의 호광산색을 보여 어부의 생활환경을 표현했다. 서너 마디 "녹죽리, 녹청옷, 경사진 비바람은 돌아오지 않는다" 는 어부의 고기잡이 패턴을 묘사한다. 어부는 머리에 푸른 대나무 모자를 쓰고, 몸은 녹색 옷을 걸치고, 경사진 비바람 속에서 돌아오는 것을 잊었다. "비스듬한 바람" 은 미풍을 가리킨다. 모든 색채는 밝고 언어도 활발하여 어부의 한가로운 전원생활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수향의 아름다운 풍경과 이상화된 어부 생활에서 이 단어는 작가의 자유와 자유에 대한 애착을 담았다. 단어에서 우리를 더욱 끌어들이는 것은 여유로운 어부가 아니라, 2 월강향 복숭아꽃 장마철에 봄강이 솟아오르고 연우가 자욱한 그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빗속의 청산, 강 위의 어선, 하늘의 백로, 양안의 마음, 색채는 화려하지만 부드럽고 분위기는 조용하고 활력이 넘친다. 이것은 작가의 예술 장인의 마음뿐만 아니라 그의 숭고하고, 심오하고, 상쾌하고, 탈속적인 재미도 반영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