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나를 반평생의 병사로 삼다. 무슨 소리야, 산마?
나를 반평생의 병사로 삼다. 무슨 소리야, 산마?
삼마는 뽕나무를 심고 누에를 심고 섬유를 심는 것은 고대 농업이 식량과 의복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중요한 경제 활동이기 때문에 삼마는 농작물이나 농경을 가리킨다.
출처
삼마' 는 맹호연' 옛 마을을 지나다' 에서 나왔다
이 오랜 친구는 맛있는 식사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친절한 농장에 초대했다.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응?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올 때 국화를 보러 오세요.
번역
나의 오랜 친구는 닭고기와 황미를 준비하여 나를 그의 농가에 초대했다. 푸른 나무가 작은 마을을 둘러싸고, 마을 벽 밖의 청산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타곡장과 채소밭을 마주보고 있는 창문을 열고, 우리는 잔을 들어 올해 농작물의 성장세에 대해 이야기했다. 9 월 초 중양절 날, 나는 다시 너와 함께 국화주를 마시며 국화의 아름다움을 볼 것이다.
확장 데이터
1 .. 고시의' 상' 이미지
우아한 버드나무는 국민에게 속하고, 푸르른 송백은 현혜로운 사람에게 속하며, 가지와 잎이 무성한 뽕나무는 농가 여성에게 속한다. 뽕나무를 채취하는 것은 고대의 중요한 농업 활동이며, 남경녀직은 중국 고대 전통의 농업 생산 방식이다. "5 무 () 의 집, 오디 () 은 나무이고, 50 명은 옷을 입을 수 있다." ("맹자 () 는 보국으로 간다." 뽕나무는 풍부한 물질 생산 수단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정신생활도 풍요롭게 한다.
뽕나무 양잠은 여성의 주요 생산 활동이며, 뽕나무의 이미지는 자연스럽게 여성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Feng weimeng: "오디, 잎이 뚱뚱하고 아름답습니다. 클릭합니다 부드러운 뽕잎의 부드러운 광택으로 여자의 청춘보다 더 밝고 결혼이 더 행복하다. \ "오디 가을, 노란색 가을. 클릭합니다 누런 뽕잎을 가지고 떨어지는 것은 여자가 더 이상 젊지 않고 결혼이 파탄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뽕은 여성의 아름다운 얼굴, 달콤한 사랑, 불행한 결혼의 전 과정을 목격했다.
삼림에서 활동하는 일부 여성들은 요염하고 아름답다. 예를 들면 조식의' 미인' 과 같다.' 미인의 요염함',' 산도 채취'. " "논상" 과 같은 충후한 기지가 있다. "나찜은 양잠, 남각은 뽕나무를 채취한다." 어떤 날은 천진하고 활발하다. 예를 들면 안슈' 파진' 과 같다.' 동쪽 여자 친구 웃어라, 뽕나무 길 영영'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용의자는 어젯밤 춘몽이 좋았는데, 오늘 투초가 이겼다. 웃음소리는 두 얼굴에서 나온다. " 어떤 사람들은 고독하다. 장씨의' 춘규사' 와 같다.' 도시 변두리 버드나무가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녹색이 뽕나무에 있다. 나는 새장 속의 잎을 따는 것을 잊고 어젯밤에 양지에서 낚시하는 꿈을 꾸었다. " 근면한 사람도 있고 가난한 사람도 있다. 예를 들면 레곡의 잠녀와 같다. "아침에 뽕나무를 따는 것은 힘들고, 좋은 계절은 한가하지 않다." 채산 사람들이' 눈물이 비 오듯 쏟아지는' 이유는 통치계급의 착취 때문이다.' 관가의 2 월에 새 실을 거두다.' "돈 채산 소녀"
뽕나무는 배나무, 회화나무처럼 마당에 심지 않고 농촌 교외보다 길기 때문에 농촌의 상징이다. 도연명의' 귀원': "따뜻하고 먼 마을, 이일 시장의 연기. 개가 짖는 깊은 골목에서 닭이 뽕나무라고 부른다. " 그' 대농사는 예측할 수 없고, 사업은 다산에 있다' ('잡시') 때문에 그는' 농사를 만나면 잡언이 없고, 산마를 안다' 고 말했다. 맹호연' 노인촌 통과': "우리는 당신의 창문을 열고 정원과 들판을 넘어 우리 컵을 손에 들고 뽕나무와 마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밥 짓는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닭이 짖는 개, 그윽한 골목길, 뽕나무 뽕나무가 있는 곳에는 사람이 있기 때문에 뽕나무는 집의 대명사가 되었다. 노래 책 xiaoge: "weisang 과 아들은 서로 존경해야합니다. 나는 아버지를 두려워하지만, 나는 어머니를 두려워한다. 클릭합니다 우리 고향의 뽕나무와 번지나무는 모두 우리 부모님이 심으셨으니, 우리는 그들에게 경의를 표해야 한다. 후세 사람들은 고향을' 상' 으로 비유하는데, 산의 느낌은 바로' 향수병' 이다. 예를 들어 채연의' 호건 18 박자' 는 "생망은 오디, 죽음은 어른이 되고 싶다" 고 말했다. 육기' 백년가':' 머리말은 이미 계속됐다. 말씨가 노귀산을 인용하다. "
뽕나무는 유연하여 농촌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막대기는 뽕나무로 만든 것이다. 후베이 은시 투지아 () 에는 회자되는 민가' 삼목 멜대가 부드럽게 가다' 가 한 곡 있다. 고대에, 오디 () 는 활로 사용되어 특별한 의미를 지녔다. 예기 자승' 에서 남자는 문 왼쪽에 호를 세우고 여자는 문 오른쪽에 호를 놓는다. 고대 풍속은 상무이고, 남자는 집에 있다. 삼목을 활로 하고, 문 왼쪽에 활을 걸고, 풀을 사방으로 쏘는 것은 남자가 사방에 흥미를 가져야 한다는 것을 상징한다. 나중에 그는 이 소년을 교수형 호라고 불렀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최삼일 전 시사자':' 동방문에 뽕나무 호를 달고 봉황 새끼가 향을 씻는다. 태어난 지 사흘이 되면 보름달이 진주로 변한다. " 위 "사후": "남자가 호에 매달려 있고, 뜻이 사방에 있다."
"상" 은 "상" 음과 비슷하기 때문에 "뽕나무가 심지 않았다" 는 말이 있는데, 뽕나무는 교외에서 재배된다. 도연명' 모조구 9 곡'' 장강변에 뽕나무를 심으면 3 년 동안 수확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지가 많고 잎이 무성하여, 산과 강이 갑자기 변했다. 코의 잎은 자멸하고 뿌리는 바다에 떠 있다. 봄누에는 먹을 것이 없는데, 누가 누추한 옷을 남겼는가? 나는 고원을 심지 않았기 때문에 오늘 매우 후회한다! 클릭합니다 시는 뽕나무 심기에서 삼근 전멸에 이르는 과정에서 김의 죽음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고국 사상에 은유를 부여한다. "더 고통스러울수록."
뽕나무는 먹을 수 있다. 멩: "비둘기는 오디 먹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그러나' 오디' 는 시간상 오디 관계일 뿐이다. 북위 자스훈의' 치 야오민서' 는 "10 월 뽕잎이 떨어지고, 초냉수, 양조가 가장 좋다" 며 "뽕잎이 떨어지는 것" 은 뽕잎의 가을로, 마침 북방 음력 9 월이다. 돈기' 저장 서정 9 일 연회':' 목노숙금, 뽕잎이 신옥통을 열다. " 마오 쿤 "죽은 화련": "뽕나무 와인은 게으르다. 항상 애정 어린, 감정없이 해. 클릭합니다
Baidu Baidu 참조-노인 마을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