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절기 인물 중국화
절기 인물 중국화
오늘은 입동이 되었다. \ "Tianshui 청, 가을과 겨울 초기 보수. 클릭합니다 가을잎이 떨어지고 겨울이 오는 것은 영원한 자연의 법칙이다. 예나 지금이나 서화판화는 출토된 한간, 왕희지의' 동첩', 왕탁의' 연포산거', 석도의' 모조벼산수', 오창석의 수기 등' 입동' 이라는 주제를 보여 왔다. 늦가을, 만물이 시들고, 조용히 자고, 잠수한다. 겨울이 점점 깊어져 어느새 내년 초봄과의 만남이 시작되길 바랄 뿐이다.
입동은 겨울의 시작이다. \ "리, 시작; 겨울에는 결국 모든 것을 수확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이때 송말원초 시인 서예가 원수원동 초창기의 시 한 수를 읽었다. "가랑비가 서리도 없이 내리고, 법정 앞에는 낙엽이 반청반황이다. 샤오춘은 여기에 여러 날 있지 않을 것이고, 매화는 만개한다. 클릭합니다 나는 그 상황에 매우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뒤늦은 가랑비가 약간의 한기를 가져왔고, 정원 앞뜰에 있는 나뭇잎은 반록반황으로 변색되어 가을이 아직 완전히 지나가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항주 사람들의 원한은 남방의 상황을 묘사하였다. 남방의 겨울은 비교적 늦게 와서 입동이 되어도 여전히 가을빛이 가득하다. 서북의 붉은 노란 광경은 아직 완전히 퇴색하지 않았다. 북국에서는 이미 하늘, 찬바람, 찬비, 서리, 눈이 교차하여 만물이 침체되고 낙엽이 분분히 떨어지고 기러기가 사라지고 독침이 없어졌다.
예로부터 많은 연인들이 쉽게 슬퍼했습니다. 꽃이 한 시즌 피면 사람은 한평생 산다. 인생은 사계절과 같고, 봄방송, 여름경작, 추수, 겨울과 같으니 마땅히 그래야 한다. 인생은 사계절처럼 분명해야 한다. 자연의 법칙을 따라야 마음이 평온하고 마음가짐이 평화로울 수 있다. 아무리 추운 계절이라도 자신의 기분을 따뜻하고 편안하게 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낙화는 고상하지만, 완전히 침묵하는 것은 아니다. 묵향과 서향이 있기 때문에 천년을 상상할 수 있고, 만리장성을 질주하며, 오래된 비각의 오솔길을 따라 끝없이 넓은 벼루를 거닐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모처럼 그리움을 위해 글을 쓰고, 몇 줄을 묵묵히 쓰고, 이백의' 상위' 를 열심히 만지며, 수시의' 한식첩' 을 다정하게 느낄 때 즐거운 느낌이 든다. 생활은 시끄럽지만 생활은 외롭다. 시간의 끝, 세상의 각종 풍속은 모두 영혼 깊은 곳에서 가장 은밀한 희망이다. 흑백의 세계에서는 크기, 두께, 네모와 경사, 두께와 습과 건조가 서로 어우러져 재미를 이룬다. 이런 마음에서 우러나온 잉크자국은 인생에서 지울 수 없는 기억이다.
종이가 발명되고 광범위하게 사용되기 전에 중국인들은 죽간과 목간을 필기체로 사용했다. 서북은 중국 서예의 보고이다. 거연한간, 한간, 무위한간, 간곡한간도' 한간' 이라고 불리며 출토 장소는 모두 간쑤에 있다. 근대에서 발굴된 3 대 유물 중 한간 경서 갑골문은 서예사의 과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갑골문이 중원의 복부에 있는 것을 제외하고 한간과 경서는 모두 서북에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 두 권의 책책은 모두 잉크로 되어 있어서 당시의 필기상태를 명확하게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서북은 점치는 위치에 있다. 오행으로는 오행 중 겨울은 물, 서북금속이다. 서북은 중국 대륙이 서역으로 통하는 요로이며, 특히 한대의 평화와 시원한 곳이다. 중국 서북지역의 수도 소재지로, 한때 동쪽으로 전파되는 주요 도로 중 하나였다. 한나라 () 에 사군 () 둔병 둔전 () 을 설치하여 한나라 서북 () 의 군사 중심지가 되었다. 당대의 시를 돌이켜 보면,' 한 사람이 아무런 이유도 없이 서양관을 낸다' 든' 봄바람이 옥문을 통과하지 못한다' 든, 묘사는 모두 같은 장면이다.
죽간은 통일되어 있고, 크기는 엄격한 규정이 있다. 표준 파일은 길이가 23cm 이고 너비가1..1cm 입니다. 죽간뿐 아니라 주로 호양, 붉은 버드나무, 소나무 제인을 사용하며, 어지러움과 부러짐, 비용도 낮지 않다. 한제인의 서예 풍격은 호방하고 솔직하며 가식적이지 않아, 우리는 천년이 지난 뒤에도 여전히 흥분된다. 이 충격적인 원시 대필은 겨우 몇 센티미터 이내이다. 확대하면 질식할 힘이 있다. 확대 기술 덕분에 한간은 만청 이래 서예 스타일의 변화를 직접적으로 불러일으켰다. 무수한 미지의, 불후의 경전을 창조하다. 그러나 당시에는 그저 평범한 제보 한 통일 뿐, 가서일 수도 있었다. 셀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후세에 남겨진 한간작품은 풍격이 웅장하다. 한간은은 비범한 예술적 가치뿐만 아니라 대체불가의 역사적 가치도 가지고 있어 생활의 모든 측면을 다루고 있다. 그러나 군사 사건조차도 결국 개인의 작은 일을 통해 드러납니다.
서한마권 만 죽간
이 마천만 한대 봉화대 유적지에서 출토된 죽간이는 사실 출관한' 신청서' 이다.' 원강 원년 10 월, 인음대 신월, 관수복광덕, 좌감언 감히 말하다. " 원강' 은 서한선제의 연호이고,' 10 월은 기원전 65 년 10 월의 셋째 날' 이다. 올해 추년의 입동은 마침 10 월 셋째 날이다. 즉, 이 한간은 2086 년에 출판된 것이다. 여자의 남편은 옥문 밖에서 보초를 서고 있는데, 그녀는 입동 전에 통관을 요구하여 남편에게 추위를 막는 옷을 보내달라고 요구했다. 이 일은 입동에서 일어났는데, 그 못난이 또 이 한죽간을 목격했다. 2000 여 년 동안 침범당했지만, 여전히 본연의 애정과 사랑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고, 쉿 추위와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지금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시간이 수천 년 동안 동결되었다.
현대인들은 익숙한 종이와 전자 달력을 가지고 있다. 사실 고대에는 연도, 월, 일 순으로 배열된 "역법" 이 있었다. 사용자는 당시' 품질의 날' 또는' 의존일' 이라고 불렸던 중요한 사건이나 여행을 기록할 것이다. 해곡 한간상' 한무제 후 2 년 견일' 은' 14' 라고 썼다. 정유, 병신, 을비, 여름부터 초 (일) 까지 국문에 있다. 오가, 귀사, 인신, 천빙, 마오이, 갑인, 계구, 인자, 입동, 신해, 계모, 인인, 신추, 경자, 기해, 무술의 겨울이 하루 동안 계속되었다. 전한은 2 년 성양 11 년이다. 헵신 가우 해자가 순위에 오르지 못했다. " 이 한간으로부터 알 수 있듯이, 천간지지 사이에는 긴 공백이 있어 필요한 것을 채우는 데 쓰인다. 역사 전적에서 절기에 대한 가장 빠른 기록은' 상서 요전' 의' 사성' 즉 여름의 지일, 겨울의 지일, 춘분, 추분이다. 춘추시대에는 입춘, 장하, 입추, 입동이 생겨났고, 이분법과 함께' 팔절기' 라고 불렸다. 해곡 한간중은 춘분, 하지일, 입추, 입동 등 8 단 이름을 남기고 중국 절기의 진화를 목격했다.
서한 산둥 일조 해곡 죽간' 한무제 이후 2 년 만에 날 보기'
한나라는 강력한 통일 왕조이다. 따라서 한대 서예는 물론 예술 전체가 일종의 고박웅의 기세를 드러내며 일종의 왕성한 생명력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이런 전체적인 힘과 기세는 한예술의 심미 스타일을 형성하며 강한 정신성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의 왕조에서 가장 뚜렷한 변화는' 융합' 으로 각종 원소의 융합을 포괄하는 것이다. 이 점에서 볼 때, 한대 전후의 예술은 의심할 여지 없이 더욱 순수하다.
위진 육조 300 년은 분열의 시대이다. , 변화, 랜턴처럼. 서예는 인심을 목격하고 시대를 기록한다. 이런 300 년의 서예는 여러 가지 발전의 조짐을 보이고 있으며, 심지어 많은 역설과 변이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세 추세에는 여전히' 이왕' 의 주맥이 남아 있는데, 이는 위진 시대의 절호의 증거이다. 왕희지의' 동첩' 은 "11 월 4 일, Xi 의 흰색: 겨울을 깊이 느끼고 추위를 느끼기 시작했다" 고 썼다. 첫 번째 단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질병은 무엇입니까? 가까이 가지 마, 이일. 나는 마음이 아파서 밥을 못 먹어서 하루 종일 피곤하다. 할 수 없다. 왕희지는 하얗다. " 겨울이 오자 시즈는 친구에게 편지를 썼다. 날씨가 추워졌으니, 그는 친구에게 발병에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나는 면전에서 너를 맞이할 수 없기 때문에 죄책감을 느낀다. 나 자신은 계속' 가슴 아프다' 고 해서 밥을 먹을 수 없고 몸도 이상적이지 않다. 이 수기에는 필법 의미가 있는데, 분명히 개인 변법이 성공하기 전의 작품이다. 왕희지의 서예가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매혹적이고 색다른 것이었고, 후세에는 당연히 무수한 숭배자들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어떤 의미에서 많은 사람들이 왕희지의 제자인데, 미진, 조맹기, 동치창, 왕탁을 포함한다.
왕희지의 《동첩》
왕탁,' 이왕' 을 배운 대가가 명말에 갑자기 튀어나왔다. 그의 서예는 주로 안삼가로 구성되어 있다. 왕탁은 미추를 매우 숭배하여 "글을 쓰는 것은 북송 모두의 바람이 있다" 고 칭송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러나 성격은 침울했고, 청사와 조맹이' 이신' 으로 귀결했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동치창의 서예는 법안 왕미와 같지만 왕두의 서예와는 크게 다르다는 점이다. 따라서 왕을 취하는 것은 본질적으로' 선생님의 얼굴' 이나' 선생님의 마음' 에 관한 문제이다. 이것은 서풍이 매우 비슷한 현상에 대해 꽤 깨우침이 있다. 만약 한 사람의 마음이 남달랐다면, 그는 당연히 할 수 있을 것이다.
왕희지에 대한 왕희지의 발전은 주로 구도와 먹법에 나타난다. 그는 평생 이왕의 서예 게시물을 먹고 편지의 서예 스타일을 넓혔다. 증묵법' 의 운용으로 초서의 표현이' 선' 에서' 면' 으로 바뀌면서' 후왕승전왕' 으로 불린다. 당대 왕초가 자주 조창에 나타난 후에도 같은 평가가 있었다. 서예는 이렇다. 후세 사람들은 선인의 기초 위에서 끊임없이 축적하고, 발전시키고, 혁신한다. 반면 왕희지는 난세에 처해 있고 지위가 위태롭기 때문에' 생사도 크다' 고 생각한다. 이것은 인간의 자의식의 각성이다. 왕탁의 만년은 명청 () 두 세대가 바뀌면서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갈라졌다. 청나라 이후, 그는 8 년을 살았고, 사는 것이 죽음보다 못하여, 극도로 억눌렸다. 어떤 면에서 왕탁이 무릎을 꿇는 것은 서예에서 큰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이다. 서예가 한창일 때, 갑자기 생사 선택에 직면했을 때, 마음속으로는 특히 달갑지 않다. 왕탁은 죽음을 선택하지 않고 구차하게 살았다. 만명' 나무 세 그루' 인 황도주와 텅스텐은 모두 태연하게 죽었다. 자연과 왕탁의 명성은 완전히 다르다. 왕탁의 만년 작문 소재가 더 좋고 우수한 작품이 속출하고 있다. 왕탁은 자신을 저버리지 않고 매우 근면하다. 그는 겨울밤에 글을 쓰려고 노력했고, 그는 추운 날씨에 잉크를 연구하여 그의 사상을 표현했다. 그중 한 곡은' 연포산방 폭' 시축으로, 글자에는' 경인동서' 가 있다. 그가 죽은 지 2 년 전, 만년필이 사라지고, 말이 유비쿼터스했다. 또 다른 곡은' 문희대사사 증정' 의 시축이며, 왕튜더의 또 다른 불면의 겨울밤이다. 서풍이 호탕하지만 때로는 기괴한 자세가 있는데,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심경의 억압과 관련이 있다.
청나라의 왕 듀오 (Wang duo) 의시 "lianpu mountain face axis"
청나라의 왕 듀오 (Wang duo) 의시 축
왕탁의 운명이 많은 일생에 비하면, 수시의 벼슬길은 여의치 않고, 늘 발버둥을 치거나, 배합되는 길에 빠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동파에는 나름대로의 방식이 있다. 그는 맛나게 살아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가장 재미있는 사람' 이 될 수 있다. 예술가가 되려면 너는 반드시 재미있는 정신을 가져야 한다. 현실의 여러 가지 불행에 직면하여, 스시는 냉정하게 해결책을 찾았다. 영남으로 강등되자 그는' 하루 300 여치, 나는 영남인' 이라는 시를 한 곡 불러 해남으로 강등되었다. 그는 아들에게 편지를 썼다. "작별할 때마다, 아무 말도 하지 않도록 조심해라. 북방의 신사들이 듣고, 동포가 하는 일을 쟁취하고, 해남에게 나의 미색을 공유해 달라고 부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아들에게 굴을 먹는 것에 대해 절대 말하지 말라고 말해 주세요. 만약 이 비밀이 알려지면, 그 북방 사람들이 나를 배워서 황제에게 그들을 해남으로 폄하하여 나와 이 세상의 음식을 쟁탈할 것을 청하는 것이 두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봐라, 그의 정치 상대가 이렇게 분노한 것도 당연하다. 수시는 비록 일생을 떠돌아다니지만, 글쓰기를 멈추지 않고 시와 서화에서 수확이 꽤 풍부하다.
북송 수시의 "몽동포한첩"
이' 몽한첩' 은' 어고대' 에서 나온 것으로 남송소정 원년 (1228) 니즈슈가 강서성 간주 () 지역 감현 어고대 () 에 새겨져 있다. 맹동' 은 일명' 소양춘' 으로 매년 겨울의 한 달이다. 그중에는 "맹동박추위, 나는 시랑상 앞에서 만복을 기다리는 것을 공경한다" 고 적혀 있다. 돌은 이날 사면을 받았고, 죄가 있을 때는 자신의 생활을 너무 망쳤다. 단지 그가 책 한 권을 썼기 때문에 그에게 감사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나는 이런 작은 선물을 낭비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나는 움츠러들까 봐 두렵다. 나는 서비스를 서두르지 않고, 종사를 위해 미세 조정하고, 모든 것이 순조롭기를 기원합니다. 나는 너에게 내 손을 주고 싶지만, 나는 발표하지 않을 것이다. " 이것은 수시가 친구에게 감사한 편지로, 특별한 것은 없다. 판화임에도 불구하고 필법은 둥글고 찰랑찰랑하여, 수시의 작품에서는 별로 볼 수 없다.
이병수는 매우 강한' 들깨 복합체' 를 가지고 있다. 가경 5 년 (1800), 당시 혜주 지사의 이병수와 그의 부하들은 혜주 백학봉 아래 수시의 옛집을 보수했다. 잉크 늪을 청소할 때 벼루의 한쪽을 건져내는데, 벼루 뒷면에는' 선생님'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고, 옆에는' 덕에 이웃이 있다'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하늘에서 이병수는 이 들깨벼루를 아치형 벽으로 삼았다. 이병수는 수시를 숭배하는데, 주로 그의 사상적 정체성 때문이다. 들깨는 삶과 죽음 사이에 살고, 유교와 도교는 번갈아 가며 산다. 가경 12 년 (1807), 이병수 사망, 정유 8 년 귀향. 벼슬길의 적막한 시기이지만 이병수 예술 창작의 절정이다. 임시적이지만 실제로는 전형적인 창작 스타일이다. 붓으로 충만하고 힘이 넘치며,' 고졸후박함' 이라는 글자를 다 썼으니, 전체적으로 기세가 웅장하다. 문자 * * * 두 줄, 행간이 비슷하고 자간이 약간 떨어져 서로 마주보고 있다. "돈, 노랑, 경" 등의 획은 많지만 천은 균일하고 여유로운 반면, "달, 수명, 본" 등의 획은 작지만 크고 넓다. 특히 이 책은 증정된 것이다. 왼쪽에는 "신포형은 나이가 너무 어리다. 모청서의 이 프레임을 보니 좋다. 선물이기 때문에 엽존상이 서로 알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비문필법은 정확하고 단숨에 이루어졌으며, 정련과 결합하여 하나의 이야기를 이루었다.
청대 이병수는' 배센기 공북' 과 계해입동에 있다.
청대의 서예가 전체에서 오나이 (Z) 는 무명이지만 쓰기가 어려워 기억되고 있다. 오나이청 대가경 4 년 (1799) 진사. 그는 학사 학위를 가진 정식 강사이다. 그는 그림과 글쓰기에 능하다. 가장 중요한 대표작은 모린의 이야기이다. 이 책은 그 자체보다 더 유명하다. 대련에서' 명주로 논하면 시가 고경을 보존할 수 있다' 는 것을 보면 당대의 왕' 교서',' 여사남',' 추 수량',' 동치창' 을 배울 수 있다. 그들의 두터운 시문 수양으로 당시 식당 트렌드에서 독보적이었다. 그가 알게 된 상황을 보면 당시의 방법이 대체로 정상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오첸나이, 병자 입동
세대교체의 역사적 추세에 직면하여 개인은 바꿀 수 없지만, 자신의 진실한 내면에 따라 선택을 할 수 있다. 왕탁은 항복을 선택했고, 황제의 석타오로서 유민이 되기로 선택했다. 유민 정서' 가 그의 일생을 지배하고 있는데, 이것도 석도의 일생을 시대에 뒤떨어지게 한다. 그는 서화를 빌려 인생의 편안한 경지를 탐구하고, 마음을 표현하며, 나는 자기 중심적이다. 유민 복합체가 석도의 산수화 창작을 주도했다. 어떤 면에서 석도는 확실히 다른 사람과 다르다. 그는 예술 철학자이기 때문에 석도의 회화 어록은 중국 회화사, 심지어 중학교 역사의 걸작이 될 수 있다. 상해박물관 석도는 벼를 모방하여 산수축을 만들어 말했다. "바람이 급하고 파도가 넓어서 낚시배가 어렵다. 당신의 일을 잘 하고 달에서 완전한 여행을 하세요. 정원 형은 이 종이로 산을 썼고, 쌀이 뒤집힌 필법으로 미소를 보냈다. 신사 초겨울 4 일, 향청 맹존자는 썼다. 디다 코티지. " 신사입동은 170 1 년, 석타오는 마침 60 대. 전반적으로, 이 모조미가산수는 확실히 급한 호수와 넓은 파도의 기세를 가지고 있다. 말도 미피에게서 배운 것으로 행복의 의미를 알 수 있다. 이른바' 시언지' 라는 이 비문은 그 진실을 알 수 있다.
청석타오가 벼를 모방하여 산수를 만들고, 신사가 입동하다.
오창석은 석도와 비슷해서 큰 변화의 시대에 살고 있지만 그들은 다르다. 석도는 한 왕조가 다른 왕조에 대한 교체에 직면해 있고, 오창석은 신구시대의 전환에 처해 있다. 오씨는 유민이 아니라 노유민이다. 해파' 에도 이런 리더들이 적지 않다. 심강유, 이서경, 쩡. 시장화, 상업화 요인의 침투는 신구시대에 비해 서예가와 전체 예술가 집단의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신구전통 사이 오창석 세대에서는' 구학' 이라는 낙인이 여전하다. 오창석은 천성적으로 희고를 좋아하는데, 그 시는 특히 정통이 아닌 경전을 즐겨 쓰는데, 그래서 난해하고 심오하지만, 때로는 현학적 부패를 면치 못할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80 세 때, 내가 손으로 쓴 쪽지에는 "비가 온 후 동리야색이 추워서 시인들은 늘 영어를 먹는다" 고 적혀 있었다. 주문주육은 냄새가 나고, 노란 꽃은 모란처럼 취한다. (국화 그리기) 색깔은 옥처럼, 향은 란지처럼 향기롭다. 정원의 첫 휴식 후, 한 그루의 나무가 우아하고 밝은 달이 공중에 떠 있다. (목련을 그리다) 가을 그림자 연꽃 이자를 맞아 가을 사람들이 졸린 것을 감상하다. 모처럼 폭풍이 없는 곳이 있다. 얕은 갈대꽃 그림 속에서 보다. 입동이 죽은 지 사흘 만에, 뜻이 좋은 친구가 되었다. " 오장의 전서 성취는 비교적 높고, 영향이 크며, 초서 성숙이 가장 빠르며, 응용이 가장 넓다. 필법이 정교하여 잘 받는다. 전서 예서 해서체 행 잔디 등 각종 필법이 한 난로에 녹아 묵윤이 적당하다. 풍격이 호방하고 두터우며 오만하고 고지식하다. 비례 스케치이지만 천지를 깔고 있습니다. 무유로는 실력이 강하고, 창작력이 강하며, 작품 수가 많고, 금량이 높으며, 시, 서예, 인쇄가 모두 정점에 이르렀다. 심가립동' 은' 큰 주전자' 를 새기고, 옆에' 심가장경동, 큰 주전자 선생이 창석을 훈령한다' 고 적혀 있다. 나이 465,438+0. 인립동' 은' 아직도 루에서 공부하고 있다' 고 새겨져 83 세다. "노인은 인쇄술로 죽은 지 이미 10 여 년이 되었다. 오늘 대창선생은 이례적으로 팔이 아프기 시작했다. 나는 노년에 다른 사람과 경쟁할 수 없다는 것을 안다. " 이 판화에서 알 수 있듯이 오창석은 팔이 아파서 10 여 년 동안 새기지 않아 그의 대칼과 위작에 대해 어느 정도 감정 작용을 하고 있다. 이 두 작품은 거의 40 년 차이가 난다. 오음의 풍격은 성숙하고 조숙하지만, 결피한 적이 없고, 탈속적으로 볼 수 있다.
현대 오창석 필적, 계해입동
현대에는 오창석이 아직 루에서 공부하고 있는데, 병인은 이미 초겨울이다.
현대 오창석이 큰 주전자를 새기고, 심가립동.
오창석소는' 시와 서화인' 이라고 불리며, 앞에는 조 () 가 있고, 뒤에는 제백석 () 이 있다. 조는 해파의 선구자이고, 제백석은 경파에 속하지만, 조는 제백석에 큰 영향을 미친다. 제백석은 일찍이 "시 중 하나" 라고 자칭했는데, 이는 신비로움을 뜻한다. 사실 그는 책임자이다. 오창석도' 탑 카드' 에 속한다. 이에 비해 오창석은 고전 시대의 마지막 예술이라고 할 수 있고, 제백석은 새 시대의 예술 중 하나로 꼽힐 수 있다. 그러나' and' 와' and' 사이에는 차이가 있다. 스타일 평가의 일부 지역에서는 비교가 부족하지만, 전반적으로 제백석의 예술적 깊이는 오창석보다 못하다. 제백석의' 공헌' 은 회화 제재에서 개척적이다. 문인화가 추구하는 의향미를 바꿔 소박한 다반사체로 치닫고 있다. 채소, 무, 파리, 쥐 등 거들떠보지도 않는 것이 그림의 소재가 되었다. 사실, 조씨와 오창석의 손에는 이미 몇 가지 시도가 있었지만, 제백석의 손에는 그들이 더 많이 창조했다. 입동 때 북방 사람들은 배추찜이나 닭고기버섯찜을 즐겨 먹어서 편리하고 안심이 되기 때문에 가정요리의 대표가 되었다. 제백석은 양배추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제백석이 그가 그린 배추를 진짜 배추로 바꾸고 싶었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제백석이 배추를 정말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배추' 라는 제목사: "노평이 이 맛을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3 대가 뿌리를 물어뜯는다. 야마온 시스템을 차용하다. " 제백석은 배추를 좋아하고, 고향에 대한 감정이 충만하며, 현실 생활에 만족한다.
현대 제백석의 배추는 축과 종이에 색칠을 한다.
또 다른' 배추버섯' 의 비문에는' 배추의 아름다움, 북방은 어디에도 없고, 버섯밭의 아름다움은 남쪽에만 있고 기러기는 기러기들이 오가고 있다' 고 적혀 있다. 균류의 맛은 다른 것보다 좋을 수 있다. 토인은 거위라고 하지만 버섯이 없는 것으로 유명하다. 백석산옹에도 기록이 있다. " 사람은 자기가 좋아하는 것, 습관적으로 먹는 것, 나중에 먹을 수 없는 것에 대해 생각을 하게 된다. 제백석은 고향을 떠나' 북표류' 가 되었다. 북방의 배추는 맛있고 맛있지만, 고향의' 기러기 버섯' 이라는 버섯은 이미 먹기 힘들어서 더욱 그리워진다. 남방의 거위가 왔으니 북방의 거위도 가야 한다. 지금은 가을겨울 계절이다. 음식은 시공간의 변위를 메울 수 있는 짧은 판이다. 수시로 음식을 섭취하면 세계에 대한 사람들의 복잡한 감정을 완화시킬 수 있다.
현대 제백석의' 배추버섯' 은 축과 종이펜이다.
오기 인감을 감안하여, 어떤 사람들은 일찍이 "너" 라고 말한 적이 있다. 이는 두 가지 측면에서 이해할 수 있다. 하나는 오기가 높은 삶의 경지에 도달했고, 그의 스타일은 극한에 이르렀고, 학습자가 공부하기 어렵고, 발전공간이 작다는 것이다. 둘째, 모피만 배우기 쉽고, 심지어 습관이 되기도 한다. 반면 황사릉은 인도 스타일의 유형으로 발전할 여지가 크다. 결국 개인이' 좋은 학자' 인지 아닌지에 달려 있다. 책인을 잘 배우지 못하는 것은 대부분 자신 때문에 방법의 대상을 탓할 수 없다. 따라서' 오기인' 론은 무에서 태어났거나 잘못된 메시지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요컨대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가장 감동적인 것은 오기 사이의 원한이' 공안' 이 되었다는 것이다. 사실, 오 쌍은 지지 태도를 가지고 있지만, 모든 사람에게 있어서, 일단 그들이 관념적으로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없게 되면, 그들은 결국 갈라지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제백석의 선생님은 왕 샹치입니다. 사실, 제백석이 베이징에 있을 때, 또 한 명의 선생님, 서주 사람 장백영이 있었다. 서예사에는 또 하나의 장백영이 있는데, 바로 동한 장지인데, 그는' 현대초' 를 창조하여' 풀' 로 칭송받았다. 근대, 장백영은 금석학으로 만청탐화가 풍욱등당이 입실했다. 장백영은 북기념비에 관심이 많다. 하지만 그는 위비 점채식의 첨예한 형식을 버리고 강렬하고 차분하며 두터운 멋을 추구해 그를 독보적으로 만들었다. 사실 서예 연구든 비학 연구든 관건은 법관념, 일맥상합, 각기 그 모습을 드러내는 것이다. 장백영은 북양에서 일하며 어둠을 목격하고 의연하게 제대하여 그의 인쇄 생활을 시작했다. 그의 서풍으로 볼 때, "책은 그 사람 같다" 고 할 수 있다.
현대 장백영, 계모 초겨울.
조부터 오창석, 제백석에 이르기까지 서예가의 전문화 성향이 갈수록 두드러지고 있다. 덩산목은 직업서예가이지만, 그는 현재의 직업서예가와 본질적으로 다르다. 전문화' 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집중이다. 한 사람의 모든 정력과 사상이 여기에 집중된다. 둘째, 책이 밥그릇으로 인쇄되었다. 전자를 편향하는 사람도 있고 후자를 편향하는 사람도 있고, 양자를 병행하는 사람도 있다. 이런 차이로 스타일과 취향의 차이를 직접적으로 초래하였다. 덩산목은 매우 강해서 그는 맨손으로 거대한 청동 조각상을 직접 조각할 수 있다. 가장 신기한 것은 창작의 수인데, 고금의 최고라고 할 수 있다. 보통 인도인은 평생 3,4 천 평방미터, 만 평방미터 이상, 최대 2 만 3 만 평방미터가 한계다. 덩산목의 창작 기세는 이미 수십 년 동안 지속되었는데, 적어도 거의 10 만 평방미터가 되었다. 풍화정무' 는 1953 에 새겨져 일찍이' 모시' 라는 형태를 시도했음을 증명한다. 전반적으로, 덩산목은' 시리즈 주제 도장' 방면에서 혁신적이다.
당대 덩산목은 한창 장년이어서 지금은 입동이다.
덩산목의 직업생활 상태에 비해 태정농의 서예는 학자형 인격에 속하지만 학자형 인격에서는 독보적이다. 학자의 글씨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엄격하고, 심지어 경직될 수도 있지만, 대정농의 서예는 소탈하고 단정하며, 영향이 매우 크다. 진의 서예는 비교적 자유분방하다. 대만에는 입동의 현수막이 두 개 있다. "샤오미" 한 곡은 그가 죽기 2 년 전에 만든 것으로, 풍격이 맵다. 또 다른 내용은 스시의' 망호루' 세 곡으로,' 수시 시 시, 그 필법을 공격하지 않는다' 라고 적혀 있다. 시간은 아침 5 년이다. 역대 많은 문인들이 수시의 자연에 대한 동경과 숭배가 있었다. 태정농의 작품은 거칠고 호방하며, 고졸하고 힘차고, 점채가 칼처럼 옥을 깎고, 정신을 가다듬고, 어휘가 특이하고, 필법이 우아하고, 담담담하고 초연한 정취가 있다. 태정농은 현대 서예가 중에서 니켈 () 로부터 배우고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인물이다. 심도 있는 학습과 풍부한 경험이 성공의 근본 원인이다.
당대 태정농, 계해 입동
당대 태정농, 진무립동
초겨울, 가을의 마지막 색깔이 꿈속에서 슬그머니 빠져나갔다. 때때로, 충분한 부드러움과 고운을 누리지 못하고 외로움과 한가함을 느끼지 못하고 겨울로 밀릴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 "Tianshui 청, 가을과 겨울 초기 보수. 클릭합니다 가을잎이 떨어지고 겨울이 오는 것은 영원한 자연의 법칙이다. 사실, 인간의 생로병사는 왜 그렇지 않은가? Feng Zikai 는 한 번 말했다: "인생에도 겨울과 여름이 있습니다. 어린 시절은 여름과 같고, 성인은 겨울과 같다. 또는 여름처럼 젊고, 겨울처럼 늙었다. " 입동 후 겨울은 추운 비바람 속에서 살금살금 다가온다. 초겨울, 초목이 시들고, 모든 것이 숨겨지고, 깨끗하고, 개방적이며, 세월의 그 텅 빈 시기처럼 쓸쓸하고 막막한 계절을 가져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초목, 초목, 초목, 초목, 초목, 초목) 집 밖에서 곤충이 사라지는 소리, 창밖의 각종 나무에서 황금빛 잎이 밤새 떨어졌다. 이 늦가을의 모든 것이 조용히 떨어지고, 자고, 잠수하기를 바랍니다. 이 참을 수 없는 겨울이 점점 깊어지면서 어느새 내년 초봄을 만났으면 좋겠다.
"겨울이 오면 봄은 아직 멀었을까?"
책임 편집자: 루스카
위는' 추오가' 의 관련 내용으로 제백석 공유에 관한 것이다. "무오년" 을 다 읽었으니, 이것이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