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어떤 전원시가 있습니까? 짧은

어떤 전원시가 있습니까? 짧은

시경과 바람-7 월

전종서' 7 월' 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사계절 전원시' 로 불리며 농민의 근면한 노동과 고된 생활을 묘사했다. 그러나 이 시는 시범 역할을 하지 않았다. 후대의 전원시는 강엄의' 시잡화' 와 같이 모두 도겸의 예이다. " ("송시 선주")

7 월에는 불이 가득하고 9 월에는 옷을 배달한다.

첫날 나는 뚱뚱하고, 다음날 나는 흉악했다.

옷도, 갈색도 없는데 왜 죽죠?

셋째 날, 넷째 날 까치발을 들었다.

며느리와 함께, 나는 남쪽에서 너를 만나서 매우 기쁘다!

7 월에는 불이 가득하고 9 월에는 옷을 배달한다.

봄, 햇빛이 비춰지고, 아명 창공이 빛난다.

여자가 광주리를 들고 뒤를 따르며 부드러운 뽕을 구하는가?

봄이 와서 치치가 입양되었다.

여자는 마음이 괴로워 아들을 데리고 집에 갈 뻔했다.

7 월에는 불이 가득하고 8 월에는 갈대가 가득하다.

누에, 달, 상, 도끼를 들고,

멀리 벌목하려면, 나는 뽕나무를 두려워한다.

7 월 노래, 8 월 업적.

저는 주공양입니다. 저는 아들입니다.

4 월은 아름답고 5 월은 노래한다.

8 월 수확, 10 월 하락.

어느 날 너구리, 여우, 자식 처구를 취하다.

다음날, 그들은 여전히 여전하며 무공을 메고 있었다.

사적으로 말하면 공개적으로 [7] 을 제공한다.

5 월, 거위가 움직이고, 6 월, 꿩이 진동한다.

야외의 7 월, 남은 8 월, 집안의 9 월,

10 월 귀뚜라미, 내 침대로 내려와.

돔이 쥐를 질식시켜 문에 쑤셔 넣었다.

이봐, 내 아내, 그녀는 나이를 바꿔서 이 방에 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6 월에는 음식이 우울하고 7 월에는 해바라기 찹쌀을 요리한다.

8 월에는 대추를 벗기고, 10 월에는 쌀을 얻는다.

이를 위해 춘주는 눈썹을 이용한다.

7 월에는 오이를 먹고, 8 월에는 냄비를 깨고, 9 월 아저씨는

차를 따면 돈을 내고, 나의 농부를 먹는다.

9 월에는 묘포를 짓고, 10 월에는 농작물을 수확한다.

기장은 무겁고, 짚마는 껍질을 벗긴다.

응, 나는 농민이야, 내가 같은 농작물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나는 왕궁에 가서 일했어.

낮에는 풀 속에 있고, 밤은 밧줄 속에 있다.

급해서 집안에서 히치하이크를 타고 백곡을 방송하기 시작했다.

다음날 얼음 썰기, 셋째 날 영은만족.

넷째 날, 그 벼룩은 어린 양을 부추에게 희생했다.

9 월에는 서리가 내리고, 10 월에는 땅을 씻는다.

친구는 어린 양을 죽였다고 술을 마셨다.

당신이 법정에 있을 때, 당신은 그를 큰 용기와 무한한 장수를 가진 사람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바람' 은 이 지방의 시 한 편으로 7 편이 있다. 주조의 시조 공류는 그가 발전한 곳으로 이주했다. 그는 오늘 산시 () 성 순읍현 () 에 위치해 있다. 이 지역에는 많은 주나라의 옛 풍습이 있다. "그 백성은 그들의 조상의 유산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은 농사를 짓고 그들의 일을 하는 데 능하다. 그래서 농산에는 식량과 의복이 있고, 준비가 되어 있다고 한다. " ("한서 지리") 시풍이 넓고 낙불절 ("좌전" 시앙 공 29 년 참고)

화염: 7 월의 황혼, 화성은 서쪽에 떨어졌습니다.

머리카락: 한기가 강하다. 이열: 추워요.

하루, 이틀: 하력의 11 월과 12 월.

초 3, 초 4: 음력 정월, 2 월.

우길: 농기구를 개조하다. 발끝을 돋우다: 발돋움하고 수련하다.

저녁에는 사람들에게 음식을 준다.

너: 음군, 농장 관리인.

창경: 황달.

바구니: 뽕나무를 따는 데 사용되는 깊은 바구니.

여자: 여자, 노예. 거의: 두려움

잡초: 성숙한 갈대.

Bi: 음총, 도끼, 손잡이 사각형 구멍.

윤: 음국, 벨로새. 성취: 대마를 잣다

공양: 아주 생동적이에요.

나안: 풀의 이름, 즉 원지. 디프: 소리, 매미

운석: 식물의 잎이 떨어진다. 타액

같은: 모임. 계속해.

맥: 맥: 음실, 세 살 돼지.

돔 질식: 벽의 구멍을 막다. 안지훈: 소리를 다 내고 그림을 다 그렸어요.

유: 나무의 이름입니다. 지: 오, 매실.

깨진 냄비: 조롱박을 따다. 아저씨: 녹마를 깨끗이 치워요. 은거를 모으다

차: 은토, 쓴 야채. 존: 음초, 오존아

야오: 은헤론, 늦은 조숙 한 시리얼.

남: 윤타오, 밧줄

영인: 빙실.

넷째, 술로 조절하다.

감사:

7 월' 은 농민들의 일년 사계절의 생산노동과 생활을 묘사하며 풍부한 생산노동 내용과 농후한 절기 풍습을 반영하고 있다. 얻을 수 없는 생활 풍속화라고 해야 한다. 시는 시간순서 위주로 월별로 묘사하고, 분류하고, 세로로 세로로 합치고, 각 절은 비어 있고, 그림이 하나 있다. 농사 시작부터 제주 수확까지, 밥 배달하는 여자, 뽕나무를 따는 소녀, 밭의 농부, 사냥하는 기사, 공직의 귀족들은 모두 각기 특색이 있는데, 그 사이에 시간순으로 전체 풍격의 통일을 형성하고 서술의 경직성을 피하며 시의 이미지를 높였으며, 특히 풍속화의 특색을 부각시켰다.

도연명 시집

원전 고마시 다섯 곡으로 돌아가다.

하나

시골에 들어가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고, 그들의 천성은 자연을 사랑하는 것이다. 먼지 그물을 잘못 떨어뜨린 지 13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남방은 황무지를 개간하여 정원으로 돌아간다.

십여 묘의 네모난 집과 팔구 채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나고 뽕나무가 수탉에게 소리를 질렀다.

집이 깨끗하고 잡다하여, 가상 방에는 한가한 것이 있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둘째,

시골은 세속과 교유하며, 그윽한 가운데 수레와 말이 적다. 이날은 여전히 장작문이 굳게 닫혀 있고, 순결한 마음이 저속한 사상을 가로막았다.

복잡한 시장 음악, 풀 * * *. 만남은 세속사무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고 화원 삼마장만 말한다.

나의 밭은 점점 더 높이 자라나고, 나의 경작지는 날로 확대되고 있다. 갑작스러운 서리로 농작물이 관목처럼 시들어 가는 것을 자주 걱정한다.

세 번째

나는 남산에 콩을 심었는데, 밭의 잡초에는 완두콩이 가득 자랐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넷째.

장기간 산택을 여행하고, 들림을 즐기다. 아들과 조카를 데리고 야생시장에 넣어 보세요.

이일은 산과 용 사이를 배회하며 과거에 살고 있다. 우물에는 잔재가 있고, 뽕나무는 썩었다.

이 사람은 어떤 사람입니까? 월급쟁이는 나에게 "죽은 후에는 편히 쉴 수 없다" 고 말했다.

"타향의 일생" 은 정말 사실입니다! 인생은 허무맹랑한 것 같고, 결국 공허할 것이다.

다섯 번째.

혼자 한 가지 상실감 속에서 직원 한 명을 데리고 고향으로 돌아갔는데, 길은 울퉁불퉁하고 놀라움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계곡이 얕아서 내 발과 마주쳤다.

나는 새로 끓인 술을 마시고 있는데, 닭 두 마리가 가장 가까운 야생동물 고기 () 를 끌어들인다.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대신 가시초에 불을 붙이는 것이다.

높고 낮은 원한은 밤이 짧고, 동쪽은 점점 희어지고 길은 밝다.

도연명은 중국시 역사상 처음으로 전원생활을 중요한 창작 제재로 삼은 사람이다. 시인은 매우 어두운 사회에서 살면서도 숭고한 이상과 이익을 고수하여 결국 통치계급과 상류층에서 완전히 벗어나 농촌으로 돌아가야 했다. 20 년의 전원생활에서 대량의 전원시를 창작하였다. 현존하는 120 곡 도시에서 농촌 풍경과 농민 생활을 묘사한 작품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것은 그를 중국 전원시의 창시자로 만들었다.

도연명의 전원시는 5 곡' 귀원', 5 곡' 이주', 두 곡' 하박', 20 곡' 음주' 등이 있다. 이 시들은 "농촌의 아름다운 경치와 농민의 소박한 생활을 묘사하며 노동의 의미와 노동에 참여하는 즐거움을 칭송했다" 고 말했다. (중국 과학원 문학연구소 중국 문학사).

당대의 개원 천보년 동안 사회 안정과 경제 번영은 시인에게 한가한 생활의 물질적 조건을 제공하고, 통치계급은 불교와 고령화를 숭상하며, 특별한 정치 국면을 만들었다. 집안일에 얽매인 문인들에게는 흔히' 남하 지름길' 이다. 고관과 후록을 가진 문인들에게 관직을 피하는 것은 생계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관직의 명리를 피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게다가, 통치계급 내 갈등의 발전도 은둔사상의 유행에 기여했다. 따라서 도연명에 이어 일부 시인들은 전원생활을 소재로 한 전원시를 대량으로 창작하여 전원파를 형성했다.

전원파의 주요 작가는 맹호연, 왕위, 광희, 창건, 주용, 배디 등이다. 그들의 작문 경향은 도연명과 다르다. 그들은 "그에게서 영감을 받아 전원시를 좀 썼지만, 모두 도연명의 노동에 대한 칭찬을 꺼냈다. 그것은 단지 일부 농민들의 행복한 생활과 안정된 여유로운 생활을 정확하게 묘사하여 자연의 풍경을 돋보이게 하여 자신의 은둔 생활을 미화시키는 것일 뿐이다. " (중국 과학원 문학연구소 중국 문학사)

맹호연 (689-740), 본명은 호연하고, 이름은 알 수 없고, 향주 양양 (오늘 호북 양양) 사람. 초창기에 고향 사슴문산에 은거했다. 40 세에 장안 고사에 가서 밑바닥에서 돌아와 옷감으로 생계를 이어가다. 맹호연은 당대의 산수전원시를 대량으로 쓴 최초의 인물로, 260 여 곡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오언시이다. 맹호연의 산수시는 대부분 고향 양양을 묘사한 명승고적, 이를테면' 장추래등란산',' 야귀사슴문가',' 강산도귀화' 등 향양의 산수, 담배나무, 월아, 보트 등에 대해 평범하고 친절하게 묘사했다. 그의 산수전원시의 수는 많지 않지만,' 노인마을을 지나다',' 유사',' 주운' 등 풍부한 생활 정취를 가지고 있다. 농가 생활의 순박함, 노인의 다정한 우정, 농촌 분위기의 조화는 모두 잊을 수 없는 인상을 남겼다. 그의 짧은 시 중 일부는' 춘효' 와 같이 함축적이고 아름다우며, 정취가 유장하다. 맹시의 풍격은 개방을 위주로 하지만, 희석에도 짙고 소탈한 기운이 있다. 그의 시가예술 수준은 매우 높아서 줄곧 왕웨이라고 불렸으며, 당대의 산수전원시파의 대표작가 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시 제재는 상대적으로 좁고 심오한 사회 내용이 부족하다.

그는 성당 산수전원시파의 첫 사람이다. 그들의 전원시의 수는 많지 않다. 예를 들면' 옛 마을을 지나다',' 초춘',' 소검청강' 등, 의경이 멀리 있다.

이 오랜 친구는 맛있는 식사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친절한 농장에 초대했다.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올 때 국화를 보러 오세요.

-"노인촌을 지나다"

이것은 의경이 그윽한 전원시의 대표작이다. 시는 조용하고 아름다운 전원풍광과 순박하고 진실한 우정을 하나로 융합한다. "평범한 마을, 보통 닭과 좁쌀 대접은 이렇게 시적이다. 눈의 전망을 묘사하고, 구어를 사용하며, 묘사의 수준은 완전히 자연스럽다. 필묵은 가벼워서, 그율시의 형식조차도 자유롭고 유연해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 ("당시대사전" 을 당의 가이드로 삼다.

"봄날 아침, 나는 가볍게 깨어났고, 사방은 온통 새들의 노래였다. 하지만 지금 나는 그날 밤, 그 폭풍우, 얼마나 많은 꽃이 깨졌는지 알고 싶다. " (봄 새벽). 많은 사람들이 이 시의 주제를' 석춘' 으로 해석한다. 사실, 그것은 비범한 전원세계를 보여준다. 서정적 주인공은 화려함 외에 우뚝 솟아 초연세외에 입각하여 자연에 녹아있는' 클라이맥스인' ([일] 전야직수, 석천충' 중국 고대 유명 시사감상사전' 참조). 이 작은 시는 매우 인기가 있다.

이 두 편의 짧은 시를 분석한 결과, 시인이 농촌의 전원생활을 미화한 것을 이미 볼 수 있다. 이것은 더 이상 진정한 농민의 전원생활이 아니다. 대부분의 닭견과 소와 양은 모두 빌려 꾸민 것이다. 농민의 생활을 진실하게 반영한 것은 말할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와 동시대의 왕위는 더욱 그렇다.

왕위 (70 1-76 1, 698-759) 태원시인 주포 (이 산서 영제) 로 이사한 후 하동인이 되었다. 시문 저작은 좋은 책, 특히 그림 이름이 있는데, 개원 진사, 상서 우직으로 인해' 왕우승' 이라고 불린다. 400 여 편의 시가 보존되었다. 그의 전원시는 주로 그가 남방과 지천에 은거하는 한가한 생활과 산수 풍경을 묘사한다.

왕석의 예술적 업적은 높다. "사막의 고독한 연기, 장하낙엔" 과 같은 웅장한 광경이든,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과 같은 정교한 자연 상태든, 그는 자연의 색채, 목소리, 동태, 스케치 또는 묘사를 파악할 수 있으며, 여유가 있고, 정취가 독특하다. 고대인들은 왕시의 예술적 특색을 총결했다: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 그의 시의 로케이션은 상당히 교묘했고, 화면의 색채도 늘 짙게 받쳐 주었는데, 이것은 그의' 지천집' 에 반영되었다. 왕시 언어는 참신하고 간결하다.

37 세 이후 왕위 사상은 점차 소극적이어서 기본적으로 반 벼슬반 은둔한 생활을 하며 대량의 전원시를 썼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산후추색',' 종남산',' 지천별업에서 배디에게 보내는 편지',' 지천집',' 7 회 전원시회',' 계절비상사',' 우천장',' 봄전원작품' 이 있다

석양이 지는 시골에서 소와 양은 오솔길을 따라 집으로 돌아갔다.

거친 노인과 초가집 입구에서 지팡이에 기대어 땔감을 기다리다.

꿩 공연, 잠자는 누에, 깎은 뽕잎.

천복호미는 손발과 같다.

어쩐지 나는 간단한 생활을 갈망하고 옛 노래를 감탄했다. 오, 과거로 돌아가라! 。

-'천곡'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어둠이 내리자 시인은 한 가족이 늦게 돌아오는 장면을 마주하며 부러움으로 가득 찼다. 시의 핵심은 바로 한 글자 "귀환" 이다. 이 땅의 모든 생명은 향수병이다. 소와 양이 산을 내려와 목동이 돌아왔고, 꿩은 애틋하게 울고, 누에는 자신의 편안한 보금자리를 정성껏 쌓았고, 전부련은 괭이로 돌아왔다. 마지막으로 시인의 감정부는 "그것은 내가 숭상하는 한가함이다. 그 옛 노래를 한탄하고 있다. 오, 또 돌아가겠다!" 라고 말했다. 。 사실 농민도 한가하지 않다. 위의' 회회' 라는 글자는 사실 대비이다. 모두 돌아가며, 돌아가는 것은 돌아오지 않는 것을 반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모두들 귀기할 때, 친절하고 편안하여, 그가 퇴직한 후와 관직에서의 외로움과 억압에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사상적 내용에서 왕위, 맹호연의' 전원시' 는 "도연명보다 한 걸음 후퇴했다" (중국과학원문학연구소' 중국문학사') 고 말했다. 그러나 미적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은 산수전원시의 아름다움에 대한 사람들의 느낌을 깊어지게 하고, 한편으로는 전원시의 표현 기교를 높였다.

예를 들어 맹호연의' 노인마을을 지나가다' 는 시 전체가 노인을 방문하는 시간을 순서대로 약속에서 작별에 이르는 전 과정을 완벽하게 썼다. 계층이 분명하고 서로 보살피고 구조가 온전하다. 또 문자의 단련에도 신경을 많이 쓴다. 대련의' 화' 와' 감사' 라는 단어는 마을과 먼 산의 관계를 묘사한다. 마지막 문장에서' JIU' 는 고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며 친근한 느낌을 준다.

왕위의' 심산가을밤' 은 시, 그림, 쾌락을 한데 모았다. 이 시에는 화가가 색채와 선에 대한 독특한 파악과 음악가가 목소리와 리듬에 민감하다. 동시에 작가는 시인, 화가, 음악가의 재능을 충분히 발휘하여 이 시를 소리가 나는' 시 속에 그림이 있다' 로 만들었다. 문자를 단련하는 데 있어서, "왕위는 특히 두드러져서, 종종 함축적이고 간결한 글로 한 폭의 그림을 그리는데, 조각한 흔적이 전혀 없다."

산수전원시가 중만당으로 발전하여 또 다른 면모를 드러냈다. 류종원, 오진, 니두가' 논가' (중국과학연구소' 중국문학사') 라는 제목으로 통치계급이 농민에 대한 착취를 폭로하고 농촌 풍경을 묘사하지 않았다. 이런 시 중에서 만당 시인 네의' 상서전가' 가 가장 대표적이다. 만당이 되자 산수전원시는 모두 농민을 위한 시가 되었다.

니 (837 ~ 884) 당나라 하동 (현재 산시 영길현) 사람. 함통 2 년 (86 1), 전란 빈곤으로 권력자에게 뇌물을 줄 힘이 없어 장안에 오래 머물다가 화인 (현재 산시 () 화음현 동남) 현위로 임명되었다.

그는 빈한한 출신으로 오랫동안 농촌에서 살았기 때문에, "잔디를 다투고 새로운 경험을 준비한다" 며, 노동인민에 더 가깝고, "농사일의 고통을 안다" 고 말했다. 그래서 그의 시는 대부분 농민들의 잔혹한 착취와 고통스러운 생활을 반영했다. "다상가", "공자행 2 곡" 은 모두 천고에 전해지는 명작이다.

"부상당한 밭가" 를 봅시다.

2 월에는 새 실을 팔고, 5 월에는 새 벼를 수확한다.

눈앞의 종기를 고쳤지만 내 마음을 파헤쳤다.

군주의 마음이 밝은 촛불로 바뀌기를 바랍니다.

재연선 연회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 탈출실에 근거한 것이다.

이것은 오언고시 한 곡이다. 그것은 만당 농민들의 잔혹한 착취 아래 비참한 생활을 반영하였으며, 작가는 그들을 위해 긴급 호소를 했다. 유종원의' 뱀잡이론' 과 비교해서' 짧은 말이 류문에 달할 수 있다' ('당시별집')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시의 시작은 당시 농촌의 전형적인' 이상한 일' 을 폭로했다. 잠종은 2 월에 자라기 시작하고 5 월에 모내기를 시작합니다. 실크를 파는 곳은 어디입니까? 어디서 쌀을 찾을 수 있나요? 이것은 사실 사실이다! 이것은' 녹색 판매' 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아직 생산되지 않은 농산물을 미리 저가로 저당잡히는 것이다. 피땀으로 길러낸 이 물건은 일 년 동안의 식량과 의복, 마음, 즉 도려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래서 서너 개의' 종기' 의 비유가 있는데, 피투성이의 비유입니다! 인심을 뒤흔들고, 심오하고 전형적으로 천고에 낭송되는 명문이 되었다.

마지막 네 문장은 시인의 감정으로 현실을 개선하려는 그의 소망을 표현했다. 군주가 그 한계를 깨달을 수 있기를 바라지만, 작가의 의도는 주로 풍자와 권고이다. 시인은 교묘하게 반전의 펜으로 황제의 졸용과 인간의 불공정을 폭로했다. 재연선단 연회' 와' 고향을 탈출하다' 는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양극화된 사회현실의 첨예한 계급 대립을 반영해 비판성을 높였다. 야채를 파는 농민들이 파산한 이유를 형상적으로 암시했다. "탈출" 이라는 단어에서 그 결과는 "땅을 떠나고, 고갈하고, 제자를 부르고, 목마르다", "나는 죽어서 제자가 된다", "뱀잡이가 말했다", "논가에 대한 저자의 동정으로 가득 차 있다" 고 지적했다.

두순학의' 산중과부' 도 이 방면의 좋은 작품이다. 두순학 (846 ~ 904), 당대 시인. 글자 염지, 호 구화산입니다. 지주시대 (오늘 안후이 석대) 가 탄생했다. 출신이 빈한하다. 장안에서 몇 차례 시험을 봤는데, 줄곧 산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황둥지 대군이 산둥 하남을 휩쓸었을 때, 그는 장안에서 집으로 돌아갔다. 이때부터' 나는 연기 중 15 년' ('난후 나가서 고원을 만나다') 와' 나는 세상에서 배우고 싶다. 나는 기꺼이 산을 보수한다' ('난후 산에 들어가 일하다') 의 생활을 했다. 대량 (오늘 하남 개봉) 에 도착한 후' 천하행' 10 곡을 주온에게 증정하여 부역을 보존하고 검소하게 소장하기를 바란다. 주온이 출가했을 때, 부하 직원들은 "고풍을 좀 잘라서 몸에 들어가라" 고 권하여, "송송" 제 30 회 비위를 맞추라고 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문례부 작위, 중순 2 년 (89 1) 중 진사 8 위 ('경고의 본보기') 를 수여했다. 이듬해 정국의 격동으로 옛 산으로 돌아가 선주에 있는 논은 그를 매우 중시하고 이를 업으로 삼았다. 3 년 후 (903 년), 티안 □ 반란 양 xingmi, 그를 대들보로 보내 주온과 연락하게 했다. 티안-패배, 주온 추천, 핸린 학사, 주요 게스트 yuanwai 부여, 이 사람은 중병, 10 일 후 사망했다. \ "산 과부 \" 전체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남편과 나라의 병사들은 모붕을 견지하고 리넨 옷은 불타버렸다.

상 () 철폐유 () 는 여전히 세금을 내고, 향토 () 가 황폐된 후에도 여전히 싹이 있어야 한다.

나물을 따고 나무뿌리를 따서 밥을 지을 때, 나무를 잣고 나뭇잎을 태운다.

산 깊은 곳에 있다면 헛소문도 피해야 한다.

송대는 전원시의 최고봉이다.

농촌 생활을 묘사한 제재는 일찍이 진 사람들에게 들켰고, 후경당 () 이 발전하여 송대 시인의 보편적인 소재가 되었다. 송대의 많은 시인들은 자신의 시로 농촌 생활을 묘사했다. 그들은 왕몽이 아니고, 유종원과 니엘이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산수전원시인 중 한 명인 범성대가 남송을 처음 밀었다. 만년에' 사계절 전원재미있는 일',' 섣달 악부촌' 을 쓴 것은 전원시의 대표작이다. 이에 따라 산수전원시의 역사가 절정에 이르렀다.

"도연명과 황태자는 산수전원시에서 봉건착취제도를 폭로하지 않았다." (중국과학원문학연구소 중국문학사) 당대니 등의 시는 "시골 자연 풍광을 묘사하지 않고 전통적으로 전원시체계에 속하지 않는다" ("문학연구소 중국문학사"). 범성대는 "이 두 시스템을 결합하여 전원시가 더 풍부하고 깊은 사상적 내용을 부여하고 새로운 생명을 부여했다" 고 말했다. (문학원' 중국문학사') 현실을 벗어난 전원시에 흙과 땀 냄새가 난다.

범성대 (1126 ~1193), 본명은 지능이며 석호거사이다. 오군 (이 장쑤 소주) 사람. 아버지, 선화 5 년 수재, 남송 사오싱 11 년 (1 14 1) 임성서, 결국 랑중이 되었다. 채모는 북송의 유명한 서예가 채향의 손녀이다.

범성대는 어렸을 때 좋은 교육을 받았고, 경사를 읽고, 문장 쓰기를 잘했다. 사오싱 24 년 (1 154), 수재. 사오싱은 26 년부터 휘주 서기를 시작했으며, 이후 관직은 침몰했다. 석춘병은 10 년 동안 58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이후 은거석호 10 년 후.

범성대는 국가 대사를 염려하고, 정무에 부지런히 일하며, 인민의 질고를 동정하는 사의사이다. 그의 기본적인 정치 이상은 유교의' 인정',' 민본' 사상으로,' 인민은 국가의 근본이고, 기초는 국가의 근본이다' 라고 생각한다. 부강병을 원한다면, "부역, 세금 절약, 경제민의 질고" ("건국론") 를 먼저 안민해야 한다. 일부 연극에서 그는 효종에게 인력과 국력을 절약하고, 시간을 아끼고, 군기를 정비하고, 병사를 훈련시키고, 형벌을 신중히 사용하고, 탐관오리를 단속하고, 강병 부흥을 목표로 삼으라고 강력히 권했다. 그가 지방에서 벼슬을 할 때, 가능한 한 폐단을 근절하고, 군비를 정비하거나, 재해를 구제하여 수리 건설을 하고, 농민의 부담을 경감하고, 사병의 고통을 해소하려고 노력한다. 그에 따라, 그의 일관된 우국우민 사상은 그의 시 창작에서 충분히 구현되었다.

범성대는 일찍부터 세상일을 섭렵하여 농촌 생활의 고난에 대해 깊은 체득을 가지고 있다. 그가 20 대 때, 그는 농촌 생활 장면을 묘사한 시를 썼다. 예를 들어' 여름날 배를 타고 산길을 가다' 라는 시에서 그는' 늙은 농민을 불쌍히 여기며 먼 곳에서 왔다' 는 감정을 표현했다. 뮤지컬' 신곡' 에서는 농민들이 자신이 운이 좋다고 느꼈고, 좋은 해에 곡식을 내고 세를 내고 채찍질을 면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실크" 는 고모가 고치를 삶고, 실을 삶고, 실을 파는 바쁜 일을 묘사한다. 독촉 은행' 은 농민들이 임대료를 잃고 협박을 하는 장면을 묘사한다. 그는 휘주에서 관직을 맡았을 때 유명한' 후세 징수' 를 기록하며 남송시대 세금 징수의 중요성, 관원 투기의 서늘함, 민간의 깊은 고난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나중에 항주, 계서, 성 등지와 고향에서 그는' 밀 베기, 모내기, 굳은살, 후령 따기',' 곡종소나기 삼절',' 우는 들판' 등 대량의 향토시를 썼다. 그 중에서도 황을령은 산농에 둥지를 짓는 비인간적인 상황을 기록하며 "안드라가 너를 끌어내었다" 는 소리를 냈다. 라오스의 경작은' 하농' 에 의해 쟁기질되어 겨우 배불리 먹었다. 오농' 은 관세와 사채로' 초연이 없는 집' 에서 벗어나야 했다. 인민의 질고를 동정하는 사상이 범성대시의 시종일관 관통되었다. 만년에 석호로 물러날 때까지 그는' 겨울 여행',' 추뢰의 한숨',' 하성의 노래' 등 작품에서 하층 민중의 비참한 생활을 깊이 동정했다. 눈밭에서 시인은 이렇게 선언했다. "너는 시로 너를 위해 노래를 부를 수 없어!" "민생의 질고를 호소하는 그의 창작 의도를 진실하게 말하다.

범성대가 만년에 쓴 조시' 사계절전원악' 은 그 전원시의 대표작이다. 사계절 전원잡취는 60 곡으로 봄, 만봄, 여름, 가을, 겨울 5 조로 나뉘어 그룹당 12 곡, 골고루 배치된다. 시골 풍속화의 그림처럼, 각 절구는 하나의 단편이며, 각 시는 두루마리의 일부이다. 이 시의 주요 내용은 "농촌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고 노동과 농민의 순박함을 칭송하며 봉건 착취 제도를 폭로했다" 는 것이다. 예술성' 은 유우석지죽사의 신운을 깊이 받았고, 신선하고 경쾌하며 민가 풍미로 가득 찼다. "("송시 감상 사전 ",상하이 사전 출판사)

목가적 인 풍경을 묘사 한시를 살펴 보겠습니다.

나비 모두 콜리 플라워 에, 오랜 시간 동안 티안 에 손님이 없습니다.

닭이 울타리를 날아가자, 한 상인이 차를 사러 온다는 것을 알 때까지 개가 짖었다.

이 시는 늦봄 농촌의 조용한 경치를 묘사하여 작가의 농촌 생활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시골의 조용한 경치를 묘사한다. 나비가 채소밭에서 이리저리 날아다닌다. 낮이 점점 길어져서, 천일집에 손님이 오지 않았다. 이 마을은 매우 조용하다. 이것은 일상적인 전원 풍경에 대한 긍정적인 묘사로, 첫 문장도 지금이 늦봄이라는 것을 설명하고,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다상이 도착했을 때의 역동적인 경치를 묘사한다. 차 상인이 차를 사러 왔는데, 닭견조차도 놀라서 외부인이 오는 것이 적고 낯선 사람이 많이 오는 것을 반영하니, 모두들 매우 중시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활기찬 장면이지만, 그것은 농촌의 평온을 더욱 설명한다.

이 시의 가장 큰 특징은 침묵과 운동을 비교한 것이다. 첫 번째 문장은 감동적인 풍경이지만,' 오래간만에 객지 없이 밭집에 온다' 는 적막한 서너 마디가 감동적인 풍경이지만, 시 전체가 묘사한 조용함을 부각시킨다. 둘째,' 나비 쌍입 콜리플라워' 는 시골 정적 풍경의 세부 사항을 파악해 묘사한 것이다.

농민의 노동생활을 반영한 시를 봅시다.

낮에는 밭을 경작하고 밤에는 좋은 표현을 하고, 마을의 아이들은 스스로 자신의 일을 관리한다.

아이들은 밭을 갈지 않고 천을 짜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에서 오이를 배웠다.

이 시는 농촌 여름의 광경을 묘사하여 농촌 남녀노소의 노동생활을 표현하고 농민의 근면한 노동을 칭송하였다.

첫 번째 문장은 성인의 직장 생활에 관한 것이다. 나는 낮에는 밭갈이와 같은 밭에서 일하고 밤에는 집에서도 리넨 방적실의 실내에서 일한다. 두 번째 문장은 요리나 청소와 같은 아이의 집안일이다. 어린이 게임에 관한 서너 개의 문장을 쓰다. 학습 멜론' 은 게임이지만 내용은 모방 노동이다. 이런 환경에서 아이조차도 노동에 대한 애착으로 가득 차 있다. 이 시는 여러 방면에서 농민의 근면한 노동을 묘사하였다.

이 시는 매우 조리가 있어서, 먼저 성인에게 쓴 다음, 그 다음에는 15, 6 살짜리 아이, 그리고 몇 살 된 자녀와 손자들이 그 뒤를 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사람들은 실제로 농민 가정의 모든 사람을 요약했다. 동시에 농민의 일생을 총결하였다. 세부 묘사는 교묘하게 운용되며,' 참외를 배우는 뽕나무 그늘' 의 세부 사항은 시 전체를 매우 흥미롭게 한다.

셋째, 봉건 착취 제도를 폭로하는 시를 봅시다.

배 따기는 배 괭이를 폐지하기 어렵고, 피는 흐르고, 귀신은 마르고 있다.

농사를 지을 수 없고, 어떤 종류의 물을 이야기하는지, 요즘 수면에도 임대료를 받았다.

이 시는 농민들이 가을에 마름모꼴을 따는 모습을 묘사하여 봉건 통치자의 농민에 대한 잔혹한 착취를 폭로했다.

처음 두 마디 한 말은 고르기 어려운 것이다. 첫 번째 문장은 일반적으로 "쓴" 을 설명하고, 두 번째 문장은 "쓴" 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이다. 귀신마름' 은 전체 사람을 묘사하고,' 혈지혈류' 는 부분을 묘사하며 클로즈업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농민들이 착취당하는 잔혹함을 묘사한다. 무력함' 은 농민들이 가난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괴롭힘을 당하는 것을 보여준다. 요즘' 이라는 말은 농민들이 그렇게 가난하더라도 집세를 내야 한다는 것을 보여 주며, 그들의 착취는 상상할 수 있다. 이것은' 산중과부' 의 결말을 쉽게 연상시킬 수 있다.

이 시는 예술에서 두 가지 주목할 만한 점이 있다. 하나는 전반적인 해석과 구체적인 묘사가 결합되어 독자들이 이미지에 대해 깊이 이해하게 한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입층의 표기법이다. 처음 두 문장은 1 층, 세 문장은 2 층, 네 문장은 3 층이다. 층층이 깊어 착취의 잔혹함을 매우 깊이 썼다.

위의 분석을 통해 우리는 범성대의 전원시가 선인의 전원시의 장점을 광범위하게 흡수한 걸작이라는 것을 이미 알 수 있다. 내용과 형식 모두에서 창조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 성과는 그 이전의 어떤 전원 시인보다 높다고 할 수 있다. 이 때문에 그의 이 시는 "줄곧 중국 전원시의 본보기로 불렸다" 고 한다. (중국 문학사 문학 연구소). 이로써 산수전원시는 이미 성숙되어 그 발전사의 절정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