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문시평: 내가 제일 좋아하는 게리? 스나이더의 10 시
문시평: 내가 제일 좋아하는 게리? 스나이더의 10 시
전문경
산간 지방으로 들어가다
그는 물보라가 흩날리는 개울가로 올라갔다.
그는 평평한 바위에 올라갔고,
그는 손가락을 물에 넣었고,
그는 돌아서서 수영장 반대편으로 걸어갔다.
손을 물에 담그고,
한 발을 싱크대에 넣고,
연못에 석두 몇 조각을 던지고,
그는 두 손으로 물을 두드리며
그는 소리를 지르며 일어섰다.
급류에 직면하고, 높은 산을 마주하고,
손을 들어 세 번 외치다.
(양자 번역)
파라다이스 독경감: 스나이더의 이 구술시는 몸과 마음의 자유를 얻기 위해 용감하게 산하에 뛰어들었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시 쓰기 상황, 특히 구두시가 특히 적합하다. 처음 7 줄에서 우리는 그가 쓴 것이 물에 들어가는 과정이라는 것을 알 수 있지만, 마지막 네 단락은 매우 중요하다. 그는 손으로 수면을 두드리며 소리를 질렀다. 그는 격류 속에서 일어나 두 손을 들어 세 번 소리쳤다. 그의 뜻은 용감한 사람이 용감하게 가져온 자유를 얻었다는 것이다. 그것은 풍경과의 호응이 이렇게 직접적이고, 힘차고, 용감하고, 철저하다는 것이다. 이는' 노인과 바다' 와 이백과 경정산의 이야기를 떠올리게 하지만 전자는 극단적인 상황이고 이백과 경정산의 미묘한 눈빛 교류는 상대적으로 정적이고 내면적이며 자연스러운 정신환류다. 반면에 스나이더는 실무자이다. 그는 친히 이런 격류에 뛰어들어 산천의 중생을 체득했다. 그는 자발적으로 이런 정신적 자유를 껴안았고, 자신의 용기와 담력과 힘으로 산하의 모든 포옹을 받았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큰 흥분감을 준다. 이것은 일상생활에서 벗어나는 시로, 특별한 경험만이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독특하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소나무의 수관
파란 밤
하늘에는 서리와 안개가 있습니다
달이 밝게 빛나고 있다.
소나무의 수관
서리처럼 파랗고 담담하게.
하늘, 서리, 별빛으로 들어가다.
부츠의 삐걱거리는 소리.
토끼의 발자국, 사슴의 발자국
우리는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양자 번역)
파라다이스 독경의 느낌: 이 시는 유명하고 언어가 정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스나이더의 야간 산림 풍경에 대한 정적인 묘사는 동양의 심미적 기질로 가득 차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리 함께 이 시를 봅시다. 파란 밤, 안개가 자욱한 밤, 밝은 달이 있습니다. 그는 소나무의 수관을 바라보며 중국의 고시와 일본의 고화에서 본 것처럼 우아한 아름다움을 만들어 냈다. 처음 6 줄은 모두 이 물건에 대해 이야기한 것이지만, 7 행부터 9 행까지 그는 가속하기 시작했고, 시가 서사의 속도는 빨라지기 시작했다. 부츠의 삐걱거리는 소리가 시각에서 청각으로 바뀌었다. 토끼의 발자국, 사슴의 발자국, 이것은 시각으로 보이지만, 사실 경험주의의 시각이다. 그것은 경험적인 수준이다. 그리고 결국 그는 시적인 상승을 시작했다. 그는 어디로 올라갔을까? -"우리는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개념적 사고와 형이상학 분야로 올라갔다. 이 시를 돌이켜보면 시인은 이런 정적인 묘사, 관찰, 사고를 통해 사람과 만물 사이의 은밀한 생태 관계를 썼고, 우리 동방도가의 정신적 호소에도 부합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시의 모든 감정과 사물에 대한 인식은 분별하고 잊고 싶은 상태에 있는가? 우리는 읽고, 체험하고, 느끼고, 그 속에 몸을 담그고, 심미 분위기를 경험하고, 동시에 삶의 경지를 실현한다. 이 시는 중점적으로 두드러진 묘사와 정확한 공백을 통해 의경의 아름다움과 숭고한 사상의 아름다움을 실현하였다.
8 월에는 안개가 많다.
-샐리를 위해서
8 월에는 안개가 많다.
9 월은 매우 건조하다.
10 월은 매우 덥다.
나파와 소노마의 잔디밭은
관목 수풀,
까맣게 탔다.
그리고 도착했습니다.
1 1 월,
우리는 모두 시계를 돌려줍니다.
비가 오기 시작했다.
싹이 난 풀.
너희들
허약하고
신선한 새싹
밤이 매끄럽고 시원해졌다
내 몸에 누워 있다.
만지고, 맛보고, 지구에서
꽁꽁 얽히다.
새 비.
우리의 생활이 시작되었다.
(양자 번역)
전문경 독후감: 이 시는 사랑에 관한 것이지만, 그의 감정시는 두 사람의 마음과 속삭임에 기반을 둔 것이 아니라 자연과 밀접하게 연결되기에 적합하다. 이번에 그가 쓴 것은 산림경치가 아니라 여름 목초지였다. 시간의 일상적인 경험을 통해 쓰다. 8-9 월부터 65438+ 10 월까지 여름 내내 진행되는 과정이며 가을은 165438+ 10 월에 시작됩니다. 열도가 지나가다. 일광 절약 시간이 끝나다. 가을비가 이어지면서 불타버린 초원이 재생되기 시작했다. 남녀를 불문하고 몸과 감정은 모두 자연 생태의 아름다운 환경과 완전히 조화를 이룬다. 새로운 비는 새로운 생명이다. 이 시는 여전히 개인과 자연의 관계를 잘 해석하고 있으며, 여전히 융합이지만, 산속의 단일 개인의 행동이 아니라 두 사람의 개인이 맞붙는다. 천지는 자연히 나와야 하고, 보고, 증언해야 한다. 생활이 매우 안일하다. 매우 낭만적입니다. 그래서 이것은 행복한 추억이 가득한 시입니다. 165438+ 10 월, 미국 일광 절약 시간이 끝나고 "우리 모두 시계를 늦추고 하늘이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고 말했다. 이 시의 표현은 매우 신기하다. 마치 생각의 비,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느낌이다. 나는 그의 두 번째 절의 가사를 매우 좋아한다.
우리는 모든 생물을 두고 맹세한다
샌드위치를 먹다
숲에서 일하고,
암사슴 한 마리가 눈밭에서 잠든 채소를 갉아먹고 있다.
서로 주시하고 있습니다.
함께 씹다.
폭격기 한 대가 빌레에서 날아왔다
구름 위에,
하늘을 포효로 가득 채우다.
고개를 들어 듣고 있습니다.
소리가 사라질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저도요.
(동 지핑 번역)
전문경 독후감: 이 시는 인간과 동물의 조화로운 관계를 묘사하는데, 이는 사람과 사회의 관계를 훨씬 뛰어넘는다. 암사슴은 풀을 뜯고, 사람들은 샌드위치를 먹고, 사람과 동물은 모두 씹고, 모두 자연이 준 선물을 체험하고 있지만, 이 즐거운 장면에서. 폭격기가 하늘을 가로질러 사람과 동물이 바라보는 아름다운 평온감을 깨뜨렸다. 폭격기는 무엇을 가져왔습니까? 말할 필요도 없이 비유하다. 이 시는 자연생물뿐만 아니라 인류에 대한 어떤 반감, 특히 전쟁에 대한 지겨움을 표현했다. 그러나 작가는 자신에게 말하지 않고 암사슴 한 마리의 관점에서 묘사한다. 암사슴은 폭격기의 굉음이 사라질 때까지 고개를 들어 잠시 들었다. 으르렁거리는 상태, 시끄러운 상태, 폭력적인 상태지만 암사슴은 격노한 것이 아니라 정상은 얼마나 희귀한지 간과하고 있다. 결국' 나도' 는 정호' 사물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다' 는 생각으로 자연철학에서 인간성에 대한 자각승화다.
8 월 중순에 모래두산이 바라보다
산골짜기의 운무
5 일간의 큰비와 3 일의 무더위.
송과선의 수지 유출
맞은편은 거대한 바위와 풀밭이다.
새로 태어난 파리가 몰려오다.
나는 내가 읽은 책을 기억하지 못한다.
몇 명의 친구가 있지만, 그들은 시내에 남아 있다.
석잔으로 차가운 설수를 마시다
높고 고요한 하늘을 가로질러 가다.
백리 밖을 내다보다.
(양자 번역)
경독일: 이 시는 스나이더가 산꼭대기에서 숲을 볼 때 본 장면과 자기서술을 쓴 것이다. 시의 1 절은 여전히 비 온 후의 동식물의 동요와 생기를 묘사한다. 제 2 절은 매우 의미가 있다. 그는 책에 대한 지식이 이미 잊혀져 산야에서의 생활에 더 많은 생존 경험과 본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암시한다고 말했다. 내 친구는 도시에 남아서 그들이 실제로 어떤 고립된 상황, 즉 물질사회의 고립과 기대라고 썼다. 그럼 어떻게 살아요? 그는 순천연적인 본능 생활을 택했고, 눈에 녹은 물을 마시고 철로 컵을 만들었다. 간단하면서도 힘들었지만, 그는 소중한 것을 많이 수확하고, 높은 곳에 오르는 절호의 안목을 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력명언) 남의 안목은 평범하다. 그들은 사회가 물질적인지 사적인 자아인지에 관심을 가질 수 있지만, 그가 관찰한 것은 8 월의 생기와 백리 밖의 사물이 내 눈에 분명하게 드러난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일단 인류가 자연으로 돌아오면, 그는 정신의 눈을 떴다. 세상과 단절된 사람은 보통 사람이 도달할 수 없는 삶의 경지에 이르렀다. 스나이더의 표현은 소로를 생각나게 한다. 예, 그는 현대 미국 소로 (Soro) 입니다. 이것은 지식보다 경험이 더 많고, 잠재력이 인지자아를 깨우는 본능적인 시이다. (조지 버나드 쇼, 경험명언)
한 번만
적도에서 거의
거의 추분 때
이 일은 자정에 발생했다
배에서
모두
달
하늘 한가운데
(양자 번역)
파라다이스 독경감: 스나이더는 동양미학을 아주 좋아해요. 천인의 화합은 이념이고, 선은 수행의 길이며, 시는 용기이다. 대칭미의 개념은 시의 눈이다. 이 시는 적도의 위도 (지구의 남북을 구분), 추분이라는 절기 (건기와 장마철을 구분), 자정의 임계점 위 (어제와 오늘을 구분), 배 위 (하늘과 물을 구분) 에서 우연히 하늘 한가운데 있는 달 (물건 사이) 을 보았다. 즉, 시간, 절기, 지리위도, 천체의 위치 등 모두 옳다. 중심, 중점, 임계점에 있다. 이런 만남은 우연의 일치와 신비로 가득 차 있다. 그래서 그의 이 시의 이름은' 단 한 번' 인데, 독특하고 우연한 것이다. 천도는 신기하고, 선기를 포함하고 있다. 시인, 혹은 수행 중인 사람에게는 매우 소중한 것이다. 수행자에게 기적은 천상과 인상 사이의 이상한 우연의 일치와 암시로, 이런 정신적 감각은 은혜와 에너지를 부여받았다. 그래서 이것은 수행자가 기적을 경험한 시에 관한 것이다. 그것의 글이 매우 간결하기 때문에, 나는 이 순위를 비교적 높게 두었다.
선사 춘야
8 년 전 5 월.
저녁에 우리는 오레곤을 한가롭게 거닐었다.
정원의 체리나무 밑에 있다.
그때 내가 원했던 모든 것
나는 너를 제외하고는 지금 모두 잊었다.
이 밤에
고대 수도의 화원에서
나는 유령이 떨리는 것을 느꼈다.
나는 너의 멋진 몸을 기억한다.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고 면 여름치마를 입고 있다.
(유천 번역)
전문경 독서감: 시간은 젊은 경솔함과 어리석음을 씻어내고 사랑과 향수를 남겼다. 동반구의 일본 선사에서 작가는 경생정을 건드리며 지난 일을 떠올렸다. 8 년 전 서반구의 오리건 주에서 벚꽃은 사상을 전달하는 매체였다. 그는 옛 연인을 떠올려 인생의 무상함을 깨닫고 평범한 봄에 대응하며 서글픈 정이 한없이 충만함을 느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앵두나무에 대해서는 작가는 묘사를 하지 않았지만 애인의 몸에 대해서는 예사롭지 않은 묘사를 하고 있다. 면의 여름옷은 따뜻하고 시원합니다. 청춘의 몸은 떨리고 아름답다. 다만 나는 지금 매우 불쾌하다. 순수한 렌즈 실루엣은 꿈과 같고, 밋밋한 서사에 깊은 정이 묻혀 있다. 감동적인 시 한 수가 시간을 다쳤다.
도끼자루
4 월 마지막 주의 어느 오후
케이에게 토마호크를 던지는 법을 가르치다.
그것을 반으로 돌려 그루터기에 삽입하다.
그는 토마호크의 머리를 기억한다.
상점에 손잡이가 없다
가져가라, 자기 소유를 차지하려고 한다.
문 뒤에서 부러진 손잡이.
도끼를 만들기에 충분할 정도로 길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길이로 잘라서
토마호크의 머리도 있습니다
작업 도끼로 모루 위에 올려놓다.
그곳에서 나는 토마호크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오래된 도끼 손잡이를 시뮬레이션했습니다
이 경구는 에즈라 폰드로부터 배운 것이다.
내 귓가에 울려!
\ "잘라 노크.
멀지 않아요. ""
나는 케이에게 이런 말을 했다.
"보세요, 우리는 검증을 통과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우리는 작업 도끼의 손잡이를 자르는 데 사용합니다.
토마 호크 핸들을 만들기 위해--"
그는 이해했다. 나는 다시 들었다:
기원 4 세기에 루지는
"문부" 에서-서문에서
고 말했다: "에 관해서는
도끼 조작
큐피드를 연기하다
멀지 않지만. ""
나의 선생님 첸.
몇 년 전에 나는 그것을 번역하고 가르쳤다.
알겠습니다. 파운드는 도끼입니다.
첸은 도끼이고, 나는 도끼이다.
그리고 내 아들은 곧 도끼 손잡이입니다.
다시 리모델링하고, 모양을 만들고,
도구, 문화 기술,
우리가 계속하는 방식.
(동 지핑 번역)
"전문경": 도끼자루는 스나이더시에서 특별한 인식을 가진 유명한 이미지이다. 도끼는 숲을 보호하는 것을 직업으로 하는 시인의 핵심 도구이자 은유는 문제를 해결하는 도구이다. 그러면 도끼자루는 모양이 형성되지 않은 도구의 기다림 형태, 즉 시의 아들이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모든 사람은 문학, 예술, 지식, 사상에 관한 도끼로, 여러 시대에 직면한 문제를 처리하고 해결한다. 이 시는 도끼를 만드는 과정을 구어로 이야기했다. 부자간의 도끼 문제이자 시인과 자신의 이데올로기 적 마음의 체험이다. 파운드의 말, 육기의 말, 시대마다 다른 대사들의 경고는 천도와 생존의 길에 맞는 비밀을 드러낸다. 시인은 이런 소중한' 경험 화면' 을 끊임없이 플래시백함으로써 자신의 마음을 공고히 했다. 도끼는 은유로서 가져온 사고와 가치관으로 시인에게 깊은 영향을 주었고, 시인에게 도끼의 상징적 의미, 즉 인간의 사명, 날카롭고 침묵, 단순하고 자각하는 것을 깨닫게 했다. 그래서 이 시의 주제는 계승과 연속이다. 문화, 생존, 기술, 관념. 파운드는 중국 고시의 이미지 개념을 계승했고, 첸은 중국 고시와 한산시를 시인 슈나이더에게 번역했다. 스나이더는 도끼를 사용하는 법을 배웠고, 자신이 자신의 체계를 형성했다고 주장했고, 이제 그는 그것을 아들에게 전달하기 시작했다. 이것은 연속이다. 선지자는 설교할 때 항상 흔히 볼 수 있는 것으로 해석한다. 도끼 손잡이, 아직 형성되지 않은 진행중인 단순한 생활 상태. 그래서 문화적 유전자와 이데올로기 적 가치를 지닌 상징이 탄생했다.
시는 어떻게 내 곁으로 왔을까?
그것은 비틀거리며 우회했다.
밤의 거대한 자갈이 놀라다.
내 모닥불 범위 밖에서 멈춰라.
나는 빛의 경계에서 그것을 맞이할 것이다.
(유천 번역)
전문경 독서 체험: 문인들이 시론시를 쓰는 것은 문인이 문인화를 그리는 것과 같다. 거의 모든 성숙한 시인들이 이것을 썼습니다. 스나이더의 네 줄의 시는 그가 어떻게 이 시를 얻었는지 묘사한다. 시는 어떻게 내 곁으로 왔을까? 제목은 시의 신비와 희귀함을 보여준다. 시는 세속적인 냉막, 고난, 밤의 정신시간에 나타나지만 일반인의 현실생활에는 나타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때 시인의 역할이 열리고, 시인이 시를 발견하면 마중을 나가야 한다. 시가 탄생한 곳은 어디입니까? 빛과 어둠의 경계에서 태어났다. 이것이 제 해석입니다. 지난 일을 돌이켜 보면 시인은 광야의 밤에 모닥불을 피우고 천지와 묵묵히 대화를 나누었다. 이때 기적은 시를 보내왔다. 시인은 순간시의 암시를 포착하고, 자연과 천국에 대한 자신의 인식을 매우 간결한 언어로 설명하며, 중국 고대 시인의 인식과 완전한 일관성을 유지했다. 그것이 바로 천인의 조화, 시도 수양, 문도 표현이다. 스나이더의 시신에 대한 경건함은 동양 문화에 대한 그의 귀의에서 비롯되었다.
빗속에?
그 암말이 들판에 서 있습니까?
큰 소나무 한 그루와 마구간 한 그루.
그러나 그것은 노천에 서 있습니까?
내 엉덩이가 바람에 축축하다. -응?
나는 4 월에 그것을 잡으려고 시도했다.
벌거벗은 등을 타고 질주하고,
그것은 발을 헛디뎌 달아났다.
나중에 산에 떨어졌다.
유칼립투스 나무 그늘 아래?
새싹을 먹다.
(동 지핑 번역)
독경감: 암말의 이야기는 서 있고, 뛰고, 몸을 숙이고, 먹이를 찾는 것을 포함한다. 시인은 이것으로 생활의 격정과 평온을 하소연한다. 이것은 전형적인 선시로 사물의 본색을 복원하고 침전된 세월의 교체를 표현했다. 분명히, 그것은 또한 생태시에 속한다. 스나이더시의 특징은 주로 생태시, 시간시, 간결시, 선시 등 네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이 작은 시는 거의 모든 것을 포괄한다. 모든 시는 미적 차원인 경지로 통한다. 우리가 그의 시를 읽을 때, 문자 자체에 얽매이지 않고, 전체적인 시적 분위기와 심장 박동을 더욱 중시한다. 아무리 좋은 시라도 번역하면 약간의 손실이 있을 수밖에 없다. 번역자는 시인의 마음과 주제를 체득하여 매우 우수하다. 스나이더는 암말을 써서 사람들이 갈망하는 자연 상태와 내면의 선의를 써서 참고할 만하다. 중국 고대 시인 왕위 () 와 한산 () 에 비하면, 사실 텍스트의 비교가능성도 없고, 높든 낮든 상관없다. 중요한 것은 그가 처한 시대와 생활 상황에서 그는 같은 동양적 사고방식과 심미 요소를 통해 자신의 시를 얻었다는 것이다. 그가 폰드가 도끼라고 말한 것처럼, 그 자신도 도끼이고, 문화의 훈도와 교착은 천인의 화합의 정신을 가져왔다. 이 가치는 충분히 넓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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