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10 13 4 대기 정신 (봄)
10 13 4 대기 정신 (봄)
대화에서 발췌한 내용:
(1).' 봄 3 월'
봄과 3 월은 음력설로 시작할까요, 아니면 입춘으로 시작할까요?
봄, 3 월에는 입춘, 비, 칩거, 춘분, 청명, 곡우 등 6 기가 있다.
봄과 3 월은 입춘에서 시작된다. 24 개의 절기가 음력이 아닌 양력을 따르기 때문이다. 음력의 날짜가 며칠 이내일지라도. 입춘 2 월 4 일 또는 5 일,' 천지생'. 우리는 우리의 싹트는 생명력을 소중히 여기고 그것이 좋은 방향으로 발전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응? 천문학을 연구하는 중국인들은 우선 절기를 겨울부터 날로 정했다. 그 날, 태양의 일조 시간이 가장 짧고 지상의 그림자가 가장 길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먼저 이 날을 정하고 9, 19, 29, 39 를 세기 시작했다. 그래서 입춘은 일입동 후 45 일째이다. 봄에 육구머리를 부딪쳐!
-응? 6 월 9 일 첫날은 왕왕 입춘이다. 여기는' 봄비가 봄청곡을 놀라게 하고, 여름은 여름더위를 배불리 먹고, 가을이슬 서리와 겨울눈 동한 겨울' 이다.
그래서 이날은 입춘이고, 그리고 3 개월 후, 딱 한 계절이다. 3 개월 90 일, 2 절 육기를 함유하고 있다.
-응? 과학 연구에 따르면 봄은 언제 올까요? 일일 평균 기온은 5 일 연속10 C 이상 유지돼 입춘이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이해이다. 그러나 중국인들은 지혜와 감정을 중시한다. 즉, 이 날의 온도가 영하 30 C 일지라도 오늘 입춘은 다르다. 봄이 시작되면 기온이 어떻든 공기가 달라진다. 천지동생' 과' 불면 부들부들 바람' 은 온도가 아직 낮지만 얼굴에 부는 바람은 결코 차갑고 칼처럼 느껴지지 않는다는 뜻이다. 입춘의 그날 사람들의 활동과 심신 변화는 겨울과 달라야 한다.
② "이것은 첸이라고 불린다"
몸이 다시 태어나고, 낡은 병이 태동하다.
하루의 겨울이 지나고 45 일이 지나면 봄이 시작됩니다. 이 날은 3 개월 동안 지속될 것이다. 우리는 그것을' 봄' 이라고 부른다. 그것의 성질은' 이것은 발이라고 한다' 이다.
"머리" 는 발아, 발아를 의미합니다! 이때, 가스의 추세는 상향이다! 사람의 긴 머리 느낌처럼 가장 빠른 변화다. 머리카락의 성장은 가지와 잎의 성장이 아니라 일종의 기체의 급증이다. 따라서 고대인들은 연을 날리는데, 보통 입춘일에 있었다.
이 시점에서 태양이 점차 돌아오고, 지구도 차갑고 얼어붙은 상태에서 서서히 따뜻해지고, 지구는 생명으로 용솟음쳐 올라가기 시작했다. 이 생명력에 힘입어 식물은 겨울의 자양분 (또는 기혈) 을 거쳐 뿌리에서 줄기, 가지와 잎, 끝으로 이동하기 시작했다. 걸어가면서 우리는 새 가지 새싹이 자라는 것을 보고 꽃봉오리가 피어나기 시작했다. 이것을 "머리" 라고 합니다.
당신은 그것을 어디로 보냈습니까? "진에서 유래" "진" 은 과거에 보존된 것을 가리킨다. 진 () 이 없으면 뒷좌석력이 없다. 뒤에 영양 지원이 없으면 보낼 수 없어요! ""
-응? "첸은 양 돛이 구출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진부하지 않으면 뒷좌석력이 없다. "을 클릭합니다. 뒤에 영양 지원이 없으면 보낼 수 없어요!
-응? 진피는 바로 우리가 쓰는 귤껍질이다. 신선할 때 좀 매워요. 부주의로 우리 눈에 넣어도 향기롭지만 이런 맛은 비교적 얕아서 오래가지 않을 거예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신선명언) 귤껍질을 오래 두었을 때, 제대로 보존하고 변질되지 않고 곰팡이가 나지 않는다면, 그 당시 풍기는 냄새는 매우 향기로웠으며, 건비화가래를 활성화시켜 습기를 제거하는 데 매우 유용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한약에는 진인이라는 한약도 있다. 우리는 늘 푸른 풀이 풀의 일종이라고 말하는데, 방금 싹이 났다. 그것은 다년생 초본식물이다. 매년 봄, 그것은 오래된 가지에서 새 잎이나 새싹이 돋아나고, 그런 다음 무성하게 새 풀 한 그루로 자란다. 인진쑥은 인진쑥이라고도 합니다. 왜 인진쑥이라고 불러요? 키가 컸기 때문이다. 사람은 겨울에 반드시 기운을 기르고 예기를 길러야 한다. 그래야 모은 좋은 물건을 봄까지 남길 수 있다.
"봄 3 월, 이 말은 진이라고 한다" 는 뜻으로, 한편으로는 생발이고, 한편으로는 다년간의 축적이다. 우리는 종종 겨울에 입을 다물고, 보충하고, 기운을 기르고 예기를 기르라고 말한다. 봄까지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합니까? 지방, 혈지, 혈당 농도를 증가시키는 것이 아니라 봄에 뿌리를 내리고 싹이 나고 꽃이 피게 하기 때문에 노화라고 합니다.
-응? 봄과 3 월도 고병이 재발할 때 반드시 예방 조치를 취해야 한다. 진' 은 또 한 가지 의미가 있다. 우리가 방금 말한 것은 기운을 기르고 기운을 기르고 뒤에 남아 있는 좋은 물건이 봄에 나왔다는 것이다. 또한, 만약 당신이 여러 해 동안 쌓아온 오래된 병이 있다면, 봄에 발병해야 하기 때문에 봄도 많은 질병이 발발하는 계절이다.
"겨울은 정자를 숨기지 않고, 봄은 병에 걸리고 따뜻하다." 많은 사람들이 봄에 이런 따뜻한 감기에 걸렸다. 장티푸스가 아닙니다. 이 병의 증상은 무엇입니까? 먼저 기침을 한 다음 목이 붉어지고, 뜨거운 통증이 나고, 심지어 피가 나고, 심장 박동이 빨라지고, 심박수가 빨라진다. 마지막으로 고열, 혼수, 경련은 모두 열병의 표현으로 봄부터 나타난다. ""
봄은 하나님이 우리가 마음을 정하도록 도와주신 때이자 우리가 일을 할 수 있는 좋은 시기이다. 2 월경 비 19,' 윤물이 잔잔한 봄비 속에서 대지가 번창하고, 사람의 숨결이 심신을 자극한다. 봄에는 생명을 장려하고, 성장을 장려하고, 따뜻하게 하고, 몸과 마음과 정신을 이 순간에 펼쳐야 한다. 살생하지 않고, 많이 주고, 선을 많이 행하다.
-응? 진발' 이라는 이 두 단어는 무한한 철리를 담고 있다. 기운을 기르고 예기를 기르면 봄이 좋다. 돈을 모아야 할 때가 되자 봄에는 병이 났다. 늙다' 라는 단어를 알아야 양생의 지혜에 접근할 수 있다.
한약은 봄이 간과 맞는다고 생각한다. 많은 체내에는 간불과 간기가 왕성한 사람들이 있는데, 봄에는 알 수 없는 짜증, 짜증, 화를 잘 내는 증상이 나타난다. 이때, 우리는 이 기회를 빌어 행동할 수 있는데, 단지 그의 분노를 없애고 그를 진정시키기 위해서이다. 평소에 소심하고 우유부단하며 발기부전, 심지어 근골이 약한 사람들은 봄을 틈타 매운 음식을 많이 먹거나 술을 좀 마셔서 간을 기른다. 병을 치료하려면 사람을 보아야 하고, 또 천시지리인과 화목한 환경을 결합해야 한다.
(3). "천지생, 만물이 영광스럽다"
-응? 봄은 사람들이 스스로를 해방시킬 수 있는 좋은 시기이다. 천지동생' 이라고 부르며 천지의 원기에 순응하며 겨울철 폐쇄된 상태에서 나왔다. 만약 네가 아주 좋은 생명력과 싹이 있다면, 너는 반드시 그것을 복제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병순이라면 요람에서 반드시 목졸라 죽여야 한다. 그래서' 천지동생' 이라는 말은 우리가 자연과 천지의 산물이라는 것을 지적한다. 이때 자신의 싹트는 생명력을 아껴서 좋은 방향으로 가도록 격려해야 한다. 그 질병들의 생명력은 일찌감치 제거해야 한다.
만물이 모두 영광스럽다' 는 말은 식물이 시들어 떨어진 상태에서 다시 녹색으로 돌아가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우리는 봄의 색깔을 녹색으로 정했다. 녹색은 녹색과 파란색이라는 두 가지 의미가 있지만, 우리는 보통 녹색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청산녹수' 의' 청산수' 는 산이 녹색으로 변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이 "모든 것" 은 사람을 가리킨다. 봄이 오자 사람의 기혈정력이 표상에 오르기 시작했다. 이른바' 만물이 자랑스럽다' 는 것이다. 이때 사람들은 "아이고, 두꺼운 솜옷이 좀 찢어졌어." 라고 생각하기 시작했다. 온도가 변한 것이 아니다. 어떤 변화가 있습니까? 내면의 기혈이 변했고, 사람은 본능적으로 수렴과 폐쇄된 상태부터' 개혁 개방' 을 시작한다.
(4)' 밤에 누워서 일찍 일어나요'?
봄이 오면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난다.
고대에는 지지로 시간을 나누어 아들, 추함, 음, 털로 나누었다. 고대인들도 일과를 규정하는 방법이 있다. 즉 매 시간마다 한 번씩 대응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버드나무 끝 달, 사람은 황혼 이후이다." " 황혼이 언제예요? 해가 질 무렵, 저녁 5 시에서 7 시 사이입니다. 황혼 이후' 개인결정' 이라고 불리며' 개인결정' 시간은 오후 9 시부터 1 1 시까지입니다. 즉 해가 져서 씻고 자요. 어린 시절 이전에는 석해라고 불렀고, 석해는 돼지 한 마리였다. 이때 돼지가 가장 잘 잤기 때문에, 만약 네가 이때 아직 잠을 자지 않았다면, 한약은 너에게 "돼지처럼 빨리 자라." 라고 재촉할 것이다. 또 봄이나 여름에는 늦게 자도 된다. 가을과 겨울이 되면 너는 아마 좀 일찍 올 것이다.
서양 영양학과 한의학 영양학의 차이. 서양 영양학은 고기와 고기 사이에 지방 함량, 단백질 함량, 미네랄 함량의 차이만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닭고기 단백질은 많고 지방은 적다. 돼지고기, 지방이 많고 단백질이 적다. 그것은 수량의 차이만 인정하고, 무엇을 인정하지 않는가? 질적 차이! 서양 영양학은 양적 차이만 인정하고 질적 차이는 인정하지 않는다! 한의학 영양학은 사물 뒤의 에너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닭고기의 지방 함량은 아무리 낮더라도 뜨겁다. 많이 먹으면 건조하고 불안하고, 한밤중에 일찍 깨어나고, 코피까지 흘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리고' 날씬한' 돼지고기도 차갑다.
"늦게 자고 일찍 일어나라" 는 말은 이른바 "늦게 자다" 라고 하는데, 고대인들은 저녁 9 시부터 11 시까지 잠을 자는데, 심지어 11 시까지 늦는다.
-응? 고대인의' 일찍 일어나다' 는 새벽 3 시부터 5 시, 즉 인석을 가리킨다. 입춘철이 지나면 밤에는 반드시 누워서 일찍 일어나야 한다. 겨울의' 늦게 일어나는 것' 과는 정반대다. 겨울에는' 늦게 일어나는' 시간이 보통 7 시쯤이다. -응?
3 월 5 일이나 6 일 기온이 급격히 상승하자 봄천둥이 점점 불어와 흙 속으로 들어가 겨울을 나는 작은 동물들이 뇌진에 놀라 잠에서 깨어나 활동했다.
-응? 우리 모두는 밤에 밤을 새는 것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다음날 아침 늦게 일어나면 그 시간을 메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늦게 일어나는 것은 분명 일찍 자는 것보다 못하다. 속담에' 1 년의 계획은 봄에 있고, 하루의 계획은 새벽에 있다' 는 말이 있다. 너는 아침에 일어나서 일을 한다, 설령 너의 하루를 헛되이 보내지 않았더라도. 그날 잠이 들면 일을 그르치기 쉽다.
(5). "법정에 들어가다"
봄에는 잘 접지해야 하고, 넓은 걸음의 반의어는 작은 걸음이다. 그것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보폭, 다른 하나는 걷는 리듬이다. 네가 큰 걸음으로 가는 것은 옳지 않다. "넓은 걸음" 은 성큼성큼 걷는 매우 한가한 상태이다. 모 주석도 이렇게 말했다. "풍랑이 아무리 크더라도 방 주위를 한 바퀴 돌아야 한다."
-응? 법정이란 무엇입니까? 농촌에서, 우리가 문에 들어온 후에 그림자벽이 있어서, 너는 안을 볼 수 없다. 그림자 벽을 통과해야 텅 빈 마당을 볼 수 있다. 법정에서 성큼성큼 걷는 것은 야외에서 성큼성큼 걷는 것이 아니다. 걷는 것은 달리기가 아니다. 고대인들은 "달리기" 를 "걷기" 라고 불렀다!
날씨가 따뜻하지 않을 때는 봄나들이를 나가면 안 되고, 야외로 나가면 안 된다. 마당에서 걸어도 비교적 폐쇄적이다. 그리고 성큼성큼 걷고, 발걸음은 평평해야 한다. 기억해! 걷는 것은 달리기가 아니다. 고대인들은' 달리기' 를 뭐라고 불렀습니까? "가" 라고 외치다! 우리는 종종 "서로 전달하라" 고 말한다. 이것은 어떤 느낌입니까? 달리면서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는 것이다.
-응? "걷기" 는 달리기를 의미하고, "달리기" 는 다리가 지면을 떠나는 것을 의미한다. 말을 예로 들면, 네 다리는 땅에서 뛰고, 두 다리는 땅에서 달린다.
-응? "빠른 방문" 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걷는 상태지 뛰는 상태가 아니다. 걷기는 매우 안정적이지, 달리는 것이 아니라, 격렬한 운동을 하게 하는 것이 아니다. 봄에는 만물이 막 싹이 나고, 막 싹이 나고, 아직 격렬한 운동을 할 때가 아니다. 진짜 말을 타고 가는 것을' 걷기' 라고 한다.
(6). "지연됨"
너의 머리카락을 천천히 떨어뜨려라' 는 이 말 중 가장 멋진 문장이다. 이곳의' 가죽' 자는 원래 이불의' 이불' 이었어야 했는데, 통용어였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성인이 되면 반드시 머리를 묶어야 했다. 왜 머리를 묶으세요?
옛사람이 머리를 기르는 최초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남자의 여덟 살, 여자의 일곱 살, 긴 머리, 노란 머리. 그냥 놀아! 입학할 때가 되자 그들은 자신의 생각을 구속하고 머리를 묶기 시작했다. 약관에 이르면 관을 쓰고 머리를 묶어야 한다. 즉, 나는 이미 그 자유롭고 산만한 시대를 떠났고, 나의 행동에는 규범과 제약이 있어서 성질을 지배할 수 없다는 뜻이다. 이를 "자기 훈련" 이라고합니다.
그러나 봄에만 고대인들은 일찍 일어나 머리를 풀고 자유롭게 어깨에 걸쳐놓을 수 있었다. 이를 "자유" 라고합니다. 너의 사상, 기분, 마음을 이 순간에 자유롭게 날게 해라. 몸, 마음, 영을 이 순간에 시작하게 하다. 한의학의 관점에서 볼 때, 몸, 마음, 신의 관계는 여태껏 불가분의 관계였다. 몸, 모양, 자세를 조절하여 혈액 흐름에 영향을 주어 기분과 생각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그래서 봄에는 자신을 구속하지 말고, 자신을 구속하지 말고, 머리를 풀고, 자유낙하를 시켜라.
천천히, 천천히 "천천히", 모양은 몸의 "모양" 입니다. 판결 중' 집행유예 몇 년' 의 집행유예가 아니다. 느림보' 는 몸을 편안하게 하고 최대한 구속하지 않는 것이다. 신체적으로 자신을 구속한 결과는 무엇입니까? 신체적으로 너는 매우 날씬하다. 하지만 내부는요? 기혈 운행이 모두 막혔다. 봄에는 가운 소매와 긴 머리를 입고 일찍 일어나 자기 집 마당에서 산책하는 것이 가장 좋다. 봄은 발아와 생발의 계절이다!
(7). "야심차게 하라"
봄에는 결심을 많이 하고 일을 많이 한다. 춘분은 3 월 20 일 또는 2 1 입니다. 이때 적도에는 햇빛이 맑고, 봄에는 따뜻한 꽃이 피고, 날으는 그림자 풀이 자라고 있다. 이때 적극적으로 일해야 하고, 어떤 좋은 소망이 있으면 바로 해야 한다. 봄에는 여러 종류의 나무가 있어야 하고, 살생하지 않고, 낡은 장부도 아니고, 많이 지불하고, 선행을 많이 해야 한다.
봄과 3 월, 우리는 일찍 잠자리에 들었고, 다음날 일찍 일어나 넓은 가운과 큰 소매를 입고 긴장을 풀고 우리 집 마당을 산책했다. 이렇게 하는 목적은' 우리의 삶을 살게 하는 것' 이다. 어디 가시려고요? 당신의 마음은 어디로 갔습니까? 이를 "야망" 이라고합니다.
-응? 한가하고 욕심이 없다' 와' 욕심이 없다' 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그 위에 있는 갑골문의 철자는' 의' 자이다. "어디로 가고 싶니?" 는 당신이 어디로 가고 있다는 뜻입니까? 당신의 마음은 어디로 갔습니까? 이를 "야망" 이라고합니다. 너의 마음이 후퇴했다. 이것은 기억이라고 한다. 너의 마음이 앞으로 나아가면, 네가 앞으로 하고 싶은 일을' 야망' 이라고 부른다. 그래서 봄에, 네가 이렇게 할 때, 너의' 야망' 은 저절로 생겨날 것이다. -응? 원래 이' 야심' 은 한가해야 하고, 욕망이 적어야 한다. 하지만 봄에는 세상의 변화에 적응하고 더 많은 일을 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봄은 하나님이 우리가 마음을 정하도록 도와주신 때이자 우리가 일을 할 수 있는 좋은 시기이다. 야심' 이 탄생한 후' 진발' 이라고 불린다. 이런 상태에서, 너는 갑자기 마음속에서 뭔가를 하고 싶어질 것이다!
(8). "죽이지 않는다"
살생하지 않고 파종을 많이 하다.
-응? 봄에는 동물을 먹이거나 나무를 심어야 한다. 많은 동물들이 봄에 출산하기 때문에, 많은 식물들이 봄에 싹이 트고 자란다. 따라서 봄은 살육과 절단의 계절이 아니라, 씨를 뿌리고 성장, 발육, 뿌리 발아를 장려하는 계절이다. 이것은' 살지만 죽이지 않는다' 라고 불린다.
-응? 기억하세요, "적을 3 천 명 죽이면 스스로 800 명을 잃는다." 동물을 도살할 때, 이 과정은' 반항' 이라고 하는 신체의 활력을 죽이고 활력의 법칙에 어긋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동물명언)
(9). 청구하지 않고 주고, 보상하고, 처벌하지 않는다
-응? 주는 것은 주는 것이고, 받는 것은 받는 것이다. 봄, 당신은 "지불" 하고, 결국 당신은 많은 것을 얻을 것입니다. 겨울이 온통 씨앗이라면,' 주는 것' 은 쓸모가 없고, 다른 사람도 너에게 감사하지 않을 테니, 봄에 선행을 많이 해라. 청명은 4 월 4 일, 5 일 또는 6 일이다. 이때 너는 나무를 많이 심어야 한다. 1 년 동안 활력을 키울 수 있다. 새해가 시작되었으니, 절대 자신이나 다른 사람과 낡은 장부를 계산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천지정신에 어긋날 것이다.
보상무벌' 은 네가 잘못했다고 해도, 우리는 앞으로 남아서, 영원히 봄과 설 때 너와 묵은 빚을 계산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보상명언) 이때 너와 크게 소란을 피우는 것은 천지의 영을 거스르는 것이다. 그리고 이런 행동을 할 때, 마음속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고 자신에게 흔적을 남기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0). "이번 봄은 양생의 길이어야 한다. 반대로 간, 여름 추위, 긴 옷 (zh m: ng) 을 다친 사람은 적다. "
봄은 좋지 않다, 여름은 자랄 수 없다.
-응? 좁은 의미의' 양생의 길' 은 바로 천지의 영에 따라 일을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춘생" 을 할 때, 그것을 억누르는 것이 아니라 싹이 나게 하는 것이 "생명" 을 기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여름이 되면 번성하기 때문에 여름은 "길다" 고 합니다. 가을, "수집" 이라고합니다. 겨울은 피라고 합니다.
한의학의 경우,' 양생의 길' 은 단지' 양생' 이 아니라' 생, 길이, 수확, 티베트' 를 기르는 길이어야 한다. 현재' 양생' 은 이미 넓은 의미로 자리잡았으며, 더 많은 것은 생명을 보존하는 것을 가리킨다.
요즘은' 급유' 가 아니라' 급유' 일 뿐이기 때문에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바쁜 생발, 하지만 수렴은 소홀히 하고, 모두 힘줄 한 가닥으로 위로 올라가, 다시 어느 지점까지 올라가면,' 펑' 하는 소리가 떨어지고 리듬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희망명언) 인생의 궤적은 휘어져야 하고, 기복이 있어야 한다. 이것이 세상에 적응하는 방법이다.
한의학에서 사계절은 오행설에 해당한다. 봄은 나무에 속하고, 나무는 위로 올라가면 곧게 구부릴 수 있다. 강풍이 불어오니, 그것은 바람에 허리를 구부렸다. 강풍이 지나가자, 그것의' 허리대' 가 순식간에 일어섰고, 군자는 구부릴 수 있었다. 만약' 나무' 가 우리의 내장에 해당한다면, 그것은 우리의 간, 더러움이다. 동시에 우리의 담낭, 즉 육부에 대응한다. 신체의 다른 장기조직에 해당한다면 힘줄과 손톱에도 해당한다. 간담이 눈에 띄기 때문에 우리의 눈에도 해당한다.
봄은 간을 키우고 보호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계절이며 담낭, 힘줄, 눈, 손톱을 보호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봄에 자연에 어긋나는 일을 하면 간, 담 등의 장기를 다치게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응? 오행 중에서 나무의 역할은 불을 피우는 것이다. 봄에 자연에 어긋나는 일을 하면 간, 담, 힘줄, 눈, 손톱 등 장기를 다치게 된다. 여름에는 일련의 질병이 있을 것이다. 나무에 불을 피우고 불을 피우다. 봄에 간이 왕성하지 않으면 여름에는' 불' 이 되지 않고, 불의 계절이다. 봄에는 좋은 생활이 없고 여름에도 잘 자라지 않는다는 얘기다.
-응? 웃어른이 적다' 는 것은 여름철에 몸이 이번 시즌에 당신의 성장과 번영을 위해 제공하는 에너지와 기혈이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봄은 소화의 계절이다. 겨울에 저장된 영양을 기혈과 정신에너지로 바꿀 때이다. 그래서 봄은 고기를 먹는 계절이 아니라 녹송석 식물을 먹는 계절이다.
봄은 살육의 계절이 아니다. 즉 봄은 고기를 먹지 않거나 고기를 적게 먹는 계절이다. 입추날은 추비를 줘야 하고, 겨울은 보충해야 한다. 두 계절은 모두 고기를 먹는 것에 관한 것이다.
-응? 한의사는 "독공악" 이라고 말하는데, 즉 병이 나고 병이 나면 독이 있는 약을 먹어야 한다는 것이다. 아프지 않으면 건강을 유지하세요!
오곡을 먹으려면, "오곡은 보양을 위한 것이다." 그런 다음 "5 마리의 가축이 유익하다" 고 평소 고기 금상첨화를 많이 먹는다.
-응? 오과갱' 은 과일을 먹는 것으로 소화를 도울 수 있지만 과일을 주식으로 먹지 마라. 봄에 너무 화가 나지 않는 한 시큼한 과일을 먹지 마라. 과일을 주식으로 먹지 마라.
그것은 "5 가지 요리 보충 교재" 라고 불리지만, 건강의 관점에서 "5 가지 요리 스파 스" 로 변경해야합니다. "스파 스" 란 무엇입니까? 준설! 섬유질을 먹으면 대변을 맑게 할 수 있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채소 자체는 녹색이며, 우리의 간, 간주가 소실되는 것에 해당한다. 장이 막혔을 때, 마치 수로가 막히는 것 같았지만, 간기혈이 오면 막힌 장이 열렸다.
-응? 평소 간기가 모발 성장을 촉진하도록 독려하고, 간기를 증강시켜 모발 성장 배출 기능을 촉진하는 것은 녹색 채소나 식물의 가지와 잎으로, 가을겨울에 저장한 가을 지방이나 보충시 축적된 기름물을 소화할 수 있다.
-응? 소화란 무엇입니까? "화" 는 우리가 먹는 물질들을 "인육" 으로, 지방으로, 우리 몸에 필요한 혈액과 에너지로 바꾸는 것이다. 생활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살이 찌는 것은 지방을 기혈로 바꿀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여자가 살이 찌면 월경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남자가 살이 쪄서 첫 반응은 성능력이 떨어지는 것이다. 생명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어떻게 전신지방을 몸에 필요한 정혈과 정란으로 바꿀 수 있습니까? "화" 라는 글자만 보세요. 누가이 "변화" 를 완료 할 것인가? 우리의 담력과 삼초인데, 이 소양 시스템이 완성한 것이다.
-응? 봄에는 우리가 먹는 모든 것이 신선하다. 죽순처럼 보이지만 좀 차갑다. 죽순은 땅속에 묻혀 머리를 내밀지 않고 음음 효과가 좋다. 그리고 죽순찜은 어떤 고기가 제일 맛있어요? 요리사들은 죽순과 다른 고기가 고소하지 않고 돼지고기향만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응? 봄에 죽순이 흙을 깨고 나온 후, 그 성질은 자음에서, 즉 신장에서 간을 보충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신장을 보충하고 간을 기르는 것은 사람의 성기능을 증강시킬 수 있다. 따라서 죽순의 쓴추위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소금물로 죽순을 삶는 것입니다. 이것은 죽순의 미세한 고통을 가라앉히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또한 우리가 자주 먹는 음식 중 하나는' 기름먼지 죽순' 이라고 불리는데, 이렇게 볶은 죽순은 추위를 갈 수 있다. 죽순을 은종이로 싸서 태울 수도 있다. 마치 화계라고 부르는 것처럼 죽순의 한기를 없애고 죽순의 털이 자라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죽순과 향유 모종 외에도 전 세계 사람들이 따는 냉이가 있다. 따서 냉이만두를 만들면 더 향기롭다.
간은' 목월 굴곡' 이라는 성질이 있다.
"굴곡" 이란 무엇입니까? 타협하는 것이기 때문에 간은 피를 저장하는 기능이 있다. 만약 그것이 피를 숨기지 않는다면, 여자는 자궁출혈을 하고 생리는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이다. "직선" 은 배수를 의미하고 도로는 원활합니다. 그래서 간은 두 가지 기능, 즉 굽힘과 직선이 있어야 한다. "간은 구부리기와 곧게 펴기의 두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응? 간을 장려하는' 구부리기' 여야 한다. 봐라, 근육이 시큰시큰해서 사람이 긴장하게 된다.
시큼한 것이 지혈을 하기 때문에, 우리는 붕괴된 환자를 만나면 보통 묵은 식초를 뿌린다. 산의 성질은 떫고, 떫은 것은 일반적으로 수렴하는 작용을 한다.
그러나 산은 사람의 폐를 자극하고, 폐는 생진을 일으킬 수 있다. "망매 갈증 해소" 라는 성어가 있다. 시큼한 것을 생각할 때, 당신의 침은 즉시 분비됩니다. 이것은 당신의 폐에 해당합니다. 폐는 오행 중 금에 속한다.
-응? 금크목, 시큼한 음식을 먹는 것은 폐가 윤택하고 가을은 질투의 계절이다.
-응? 건강한 사람은 봄에 매운 음식을 먹기에 적합하다. 약간 맵다. 평소에 만두를 먹을 때 무엇을 먹어야 합니까? 마늘! 그리고 식초를 넣는다. 마늘은 맵고 아세트산은 마침 균형을 이루고 있다.
신맛과 산의 척도를 어떻게 파악하느냐에 따라 간의 상황에 따라 달라진다.
흥미가 있으면' 황제의 내경-소문' 중 저축기론을 볼 수 있는데, 안에는 음식과 관련된 오곡 오채가 잘 설명되어 있다. 무슨 맛인지 어떤 경전에 어떤 작용을 할 것인지, 보완인지, 누설인지, 모두 아주 분명하게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많은 사람들이 우리가 말하는 한의학 지식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한다.
왜' 술에 취해 입실하다' 라고 불러요? 평소 발기부전한 사람이 술을 조금만 마시면 힘줄이 일어섰다. 간은' 곧고 곧지 않다' 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간에 영향을 미치는 두 가지 맛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예를 들어, 술은 맵습니다. 술을 좀 마시면 기운이 납니다. 간담이 모두 겉으로 구분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술신은 간의 직성을 증강시킬 수 있다.
한의사는 음식에 있어서 천지와의 동기화를 중시한다. 이것이 바로' 계절' 이다. 만약 네가 이번 계절에 무엇을 생산하는지 아무것도 모른다면, 계절을 따라가는 것은 틀리지 않을 것이다.
여름에 땀을 흘리면 체액이 소모되기 쉽다. 땀 냄새가 뭐예요? 짠! 평화시에는 땀을 많이 흘리고 전시에는 피를 적게 흘린다. 여름은 우리의 마음에 해당하며, 여름은 마음을 고쳐야 한다! 여름에 너는 짠 음식을 좀 먹어야 한다. 진정으로 양생을 아는 사람은 여름에 수박을 먹으면 소금을 조금 뿌리고 녹두탕을 마시면 소금을 넣는다.
겨울에는 무엇을 먹어야 합니까? 구운 것, 구운 것! 불고기는 어떤 맛인가요? 쓰다! 겨울에는 고생을 많이 해야 한다.
밀은 씹을수록 달다, 쌀은 씹을수록 시큼하다. 오곡 잡곡은 달다. 우리가 평소에 가장 기본적인 음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