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Su Shi가 Ci에 기여한 바에 대해 토론하세요. 답변은 1,500자 이상이어야 합니다.
Su Shi가 Ci에 기여한 바에 대해 토론하세요. 답변은 1,500자 이상이어야 합니다.
송나라 초기의 시와 산문은 '외설적이고, 영리하고, 사치스럽고, 화려하다'는 시쿤(Xikun) 스타일로 가려져 있었다. 작품은 대부분 잔치나 잔치에서 손님을 접대하기 위해 쓴 작품으로, 그 내용은 '꽃은 지고 익숙한 제비가 돌아올 수밖에 없다', '술을 들고 손님을 위해' 등 낭만적이고 감상적인 내용이 대부분이다. 임금님은 지는 해를 바라보며 꽃 사이에 저녁 사진을 남겨둔다' 등 시간의 흐름에 따른 여유로운 분위기와 슬픔은 '바람과 달을 아름답게 하고 꽃과 풀을 만든다'는 시쿤의 시와 다르지 않으며, Huajian Ci의 측면 색상 장벽에서 탈출합니까? 유용은 자를 쓰는 데 일생을 바쳐 자를 가풍의 발전을 도모하였지만, 자로의 전통적 양식을 타파하고 자로의 문학적 위상을 높이는 데에는 실패하였다. Su Shi의 출현은 진정으로 "양케"의 장벽을 허물고 Ci 시의 스타일에 혁명을 일으켰으며 Ci 시에 신선한 피와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그는 시는 '목적을 가지고 쓰여져야 한다'고 주장했으며, '텍스트는 의미에 기초해야 한다'는 전제 하에 세상의 모든 것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주체의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규칙", "문학과 과학"을 자연스럽고 몸짓으로 가득 차게 만듭니다. 그는 시 혁신 운동의 정신을 단어 세계에 가져왔고, 시를 단어에 도입했으며, 단어의 내용, 주제, 문체, 취향에 있어서 일련의 획기적인 혁신을 이룩했습니다. 1. "시를 말로 사용함" - 시가 말보다 우월하고 열등하다는 이론을 타파한 소식의 말의 두드러진 특징은 "시를 말로 사용함"이다. 시의." "시를 단어에 통합하는 것"은 단어 쓰기의 역사에서 획기적인 의미를 갖는 단어 스타일의 해방에 대한 Su Shi의 큰 공헌입니다. "시를 단어로 사용한다"는 것은 쉽게 말하면 시와 같은 방식으로 단어를 쓰고, 시의 주제, 이미지, 예술적 개념, 창작 방법을 단어에 담아 단어가 "시"가 되고, 시가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새로운 독립 단어 스타일. "시를 가사로 사용"은 원래 Chen Shidao가 Su의 시에 대한 논평("Houshan Poetry Talk")이었습니다. Chen은 '가사로서의 시'가 Ci의 '본질'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Ci의 보수적 관점에서 비롯되지만 객관적으로 Su Ci의 기술의 선구적인 특성을 정확하게 드러냅니다. 역사적으로 사람들은 시와 말을 구별하기 위해 소위 "석장자매"를 사용해 왔습니다. 시는 열망을 표현하고, 말은 감정을 표현하며, 말은 "양커"입니다. 즉, 씨는 단지 남녀 간의 사랑, 슬픔과 이별을 표현하는 예술 형식일 뿐이며, 노래하고 춤추는 연회에서 손님을 즐겁게 하기 위한 도구로 사용되는 것은 우아하지 않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당나라 말기와 오대 시대에 "화지안파" 시가 인기를 얻은 이래로 이 견해는 수백 년에 걸쳐 점차적으로 에로티카에 대한 글쓰기에 전념하는 양식화되고 퇴폐적이며 진부한 스타일로 발전했습니다. 이것은 소위 "양케"라는 단어입니다. 북송 초기에는 주제와 내용이 유사하고 협소하여 시의 양식이 쇠퇴하기 시작하였다. 이때 소식은 단호하게 '목적을 가지고 쓰기'라는 기치를 높이 들고 시 혁신 운동의 정신을 시 분야에 밀어붙였으며, '시를 시로 활용'함으로써 '모든 것을 지적한다'는 새로운 국면을 열었다. 올라가면 새로운 세계의 눈과 귀가 새로워질 것이다." (왕탁의 "비기만지") 소식의 옛 시풍의 변용은 자의적이지 않았다. 그는 시와 시의 관계에 대해 매우 통찰력 있고 예술적인 견해를 갖고 있었다. 즉 그는 시와 시가 원래 같은 근원에서 유래하고 같은 목적을 가지고 있다고 믿었다. 하지만 다른 곡들은 단지 "길고 짧은 시"일 뿐입니다. Su Shi는 이론적으로 Ci가 심오한 감정 내용을 표현하고 고상한 의도와 넓은 영역을 가져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의 시적 이상은 당시의 분위기와 영역을 감상하는 것이다. 소식은 자신의 시를 측정하기 위해 당시의 미적 기준을 사용했으며, 송시가 당시의 숭고하고 풍부한 아름다움을 가질 수 있기를 바라는 그의 의도는 '시를 시로 사용한다'는 그의 일관된 이념을 구현한 것이었다. . 그는 또한 다음과 같이 분명히 지적했습니다. "청나라의시는 매우 저속하고 매우 고전적이며 아름답습니다. 사물과 조건을 찾고 그림자를 긁으며 미묘한 단어에는 시가 가득합니다." 장자예') 이는 말이 시의 본질일 뿐이라는 뜻이다. '후손', 말은 시이다. 그의 견해에 따르면 시에 대한 말은 시에 비해 서로 다른 문학 장르일 뿐만 아니라 시의 산물이며, 더욱이 시인의 다양한 창의적 형태의 창조이기도 하다. 즉, 단어는 시에서 나오며 시와 동일한 품질과 다양성을 갖습니다. "시를 가사로 사용하는 것"은 Su Shi의 시 존재론입니다. Su Shi의 관점에서 말은 자연 속의 시와 같을 수 있으며, 대상의 감정을 표현하고, 삶의 경험을 묘사하며, 사회의 부침과 역사의 부침을 반영합니다. 당나라 시처럼 의기양양하고 애절할 수도 있고, 웅장할 수도 있고, 철마 싸움, 북과 나팔 소리가 일제히 울리는 것처럼 장엄할 수도 있고, 시처럼 강력할 수도 있다. 바람과 바다의 파도. Su Shi의 "시를 가사로 사용하는 것" 이론은 가사의 범위를 확장하고, 가사에 강한 주제 생활감을 주입하고, 서정적 주제의 개성을 부각시키고, Xiaoci의 Yanke Xiaodao의 품질 위상이 시의 위상으로 향상되었으며 Ci는 음악의 액세서리에서 독립적인 서정시 스타일로 변모하여 발전을 근본적으로 변화시켰습니다. Ci 역사의 방향.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단어를 사용하는 것에 대한 Su Shi의 강조는 단어를 시화하는 그의 옹호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는 사대부들의 정서와 관심을 민중이 선호하는 대중적인 문예형식과 결합하여 시에 접목시켰다. 시의 서정적 기능을 발전시키고, 시에 시적인 느낌을 더해 주며, 말의 고귀함은 말의 맛을 좋게 하고, 말의 생명력을 높여줍니다. 저자는 『장성자·미주의 사냥』에서 장엄한 예술적 발상과 시의 매력을 발산하여 상쾌하고 감동적이다. 나는 왼쪽에 노란색, 오른쪽에 파란색을 들고 십대처럼 수다를 떨고 있다. 브로케이드 모자와 밍크 모피 코트, 수천 명의 기병이 핑강 주변을 맴돌고 있습니다. 청성에게 보답하기 위해 나는 부사를 따라가며 직접 호랑이를 쏘고 손랑을 지켜보았다.
술에 취해도 가슴은 열려 있고, 관자놀이는 살짝 얼어붙어도 상관없습니다! 매듭을 잡는 구름 속에서 Feng Tang은 언제 보내질까요? 그는 보름달처럼 독수리 활을 들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늑대를 쏠 수 있습니다. 시인의 외적인 '미친' 태도를 과장하기 위해 시 위에 사냥 장면을 썼는데, 특히 '아름다운 도시에 보답하기 위해 지사를 따라가고, 스스로 호랑이를 쏘고, 손랑을 지켜보았다'고 했다. 손권에 비해 시인은 자연스럽게 암시를 사용한다.
여기에 그의 용감하고 영웅적인 성격이 더욱 함축적으로 드러나며, 그 말은 시적 자부심과 시적 매력으로 가득 차 있다. 시의 결론은 작가 내면의 '미친'상태를 표현하고, 결론은 국경을 지키고 국가에 봉사하려는 작가의 결의를 표현합니다. 전체적으로, "시를 단어로 사용하는" 기술은 Su Shi의 글쓰기 스타일을 바꾸는 주요 무기입니다. 본질적으로 소식의 "시를 가사로 사용"하는 것은 음악이 단어 스타일에 대한 제한과 제약을 깨고 단어를 독립적인 서정 스타일로 바꾸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