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상식적인 감상

상식적인 감상

1. 옥에 대한 감상 지식은 무엇인가요?

중국은 '옥의 나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석기 시대 말기 인류는 옥을 사용하여 칼, 도끼, 기타 노동 도구를 만들었습니다. "신"이라는 개념이 등장한 이후 고대에는 옥게, 옥도끼 등과 같이 귀신과 신을 숭배하는 제사용품과 무기가 만들어졌습니다.

신석기 시대 상나라 무덤과 서주 말기 춘추시대의 문화유물에서 개인복장용 장식옥기와 실용적인 장식옥기가 출토됐다. 옥 재료의 종류도 다양하고, 옥 제품과 기구도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우리나라는 이미 은대(商代)에 옥귀(玉玉) 등의 옥기를 만들었으나 전국시대와 한대에는 옥기(玉球), 옥등(玉燈) 등이 있다. ; 당송 이후에는 옥잔, 옥그릇 등이 많이 있습니다. 옥기(玉器)는 명나라 시대의 주요 옥기 제품이 되었고, 청나라 시대에는 정교한 옥기(玉器)가 급속히 발전하여 그 종류와 양이 역사상 최고조에 이르렀다.

옥기 제품의 전체적인 형태와 구성요소 구성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생산 공정이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옥재료에 대한 요구사항도 매우 높습니다. 여기서는 주로 연옥옥으로 만든 '그릇', 즉 옥기(玉器)를 소개합니다.

일반적인 옥기구에는 병, 향로, 냄비, 난로, 그릇, 컵, 접시, 상자 등이 포함됩니다.기구의 모양은 대부분 고대 청동을 모방하고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이 있습니다. 옥병에는 둥근배병, 사각병, 관음병, 팔각병, 박병 등 수십 가지 종류가 있으며 동물 모양의 그릇에는 소상, 양항아리, 용공, 봉황병, 원앙 등이 있다. 상자 등

옥 그릇은 키가 크고 화려하지만 그 모양이 복잡하다. 장신구로는 뚜껑, 윗부분, 아랫부분, 귀, 고리, 사슬, 손잡이 등이 있고, 내부 챔버 구조에는 배실, 뚜껑이 포함된다. 챔버 및 피트. 또한, 옥띠 펜던트는 실감나고, 옥허리 체인은 심플하고 우아하며, 옥 목걸이는 다채로워 감상과 실용성을 겸비하고 있다.

나이 많은 친구들이 옥기를 감상하는 주요 포인트는 옥재료의 품질과 색상이 균일해야 하며, 옥기의 모양과 모양이 규칙적이어야 하며, 기구 조각에 대한 감상과 감상입니다. 단면 조각, 양면 조각 또는 부조와 같은 깊은 조각 및 투각 기술이 패턴화, 실크 묶기, 얇은 타이어, 이동식 링 및 체인, 조각 등과 같은 특수 기술과 결합됩니다. 완전하고 매끄러워야 하며, 옥에 미세한 절단이나 망치질 작업이 없어야 합니다. 호탄옥은 5억년 전 캄브리아기에 생산되었으며, 4천만년 전 히말라야 조산운동 기간에 곤륜산맥이 융기하고, 지구 암석의 진화로 형성된 연옥광석지대가 해발 4,000m 이상으로 융기되었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일부 옥돌은 강물에 의해 허탄으로 옮겨져 일년 내내 물에 씻겨 나가고 원래의 흠집은 닳아 없어졌습니다. 최고의 옥이다. "얼음처럼 맑고 옥 같은" 호탄 연옥은 옥 중에서 가장 귀중한 보석이 되었습니다.

2. 감상자는 어떤 요소와 감상 과정을 갖추어야 할까요?

시, 서화, 그림 감상은? 서화의 예술적 수준을 판단하는 기준을 익히는 것이 필요하다. 그림의 질이나 화가의 예술적 수준을 판단하는 데는 크게 두 가지 측면이 있다. 기술.

기본 스킬의 레벨은 4가지 요소로 볼 수 있습니다. 화가의 모델링 변경이 합리적인지 확인하십시오.

치바이시는 "너무 비슷한 것은 키치하고, 비슷하지 않은 것은 압도적이며, 아름다움은 유사성과 다름 사이에 있다"고 말했다. 황빈홍은 "비슷하지 않은 유사성을 진정한 유사성으로 본다"고 말했다. Beihong은 "모양, 해부학 및 구조가 정확합니다. 이는 모두 모델링의 원리에 대해 이야기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둘째, 그림의 구성과 구성이 철저한지 확인한다. 일부 화가들은 소위 추상화와 인상주의를 추구하면서 일부 인물과 풍경화의 형태를 의도적으로 과장하여 그것이 무엇인지 궁금하게 만듭니다.

스타일링이 너무 과한 것은 누구도 보고 싶지 않아 작품은 자연스럽게 탈락하게 된다. 셋째, 그림을 보고 화가의 붓과 먹, 채색이 적절한지 살펴본다.

보시다시피 황 빈홍의 그림에 나오는 선은 매우 강력하고 일부는 작은 쇠막대와 같습니다. Shi Tao의 붓질은 건조하고 젖어 있으며 피, 살, 뼈가 있습니다.

Shi Xi와 Qian Songyan은 모두 실에 바늘이 숨겨져 있는 떨리는 펜을 사용했습니다. Shen Zhou는 이끼를 만졌는데, 이끼 반점은 평온함과 떠다니는 느낌을 모두 가지고 있었습니다.

동치창의 먹은 우아하고 순수한 느낌을 주고, 양개는 먹을 사용하면 뚝뚝 떨어지는 듯한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Yun Shouping의 색상 사용은 사람들을 화려하면서도 천박하지 않게 만듭니다.

이 그림을 보는 네 번째 시선은 화가가 전통회화의 기본기법을 바탕으로 혁신을 이룰 수 있는지를 반성한다. 다른 곳에서는 이전 제품과 동일한 면취 방법을 사용하고 있지만 귀하가 처음으로 새로운 면취 방법을 사용하는 것은 혁신입니다.

둘째, 이 그림을 보는 것은 화가의 그림 언어 수준을 반영합니다. 회화언어 역시 네 가지 측면에서 살펴본다. 첫째, 회화의 주제 선정과 표현이 혁신적인지 살펴본다.

둘째, 작품의 매력이 생생한지 확인해보세요. 어떤 그림에 등장하는 인물과 풍경, 꽃은 마치 그곳에 놓인 것처럼 매우 밋밋하다.

어떤 화가들이 그린 풍경과 꽃은 영적이고 살아 있는 것이 바로 생생한 매력이다. 셋째, 그림의 예술적 개념이 심오한지 확인한다.

어떤 그림은 한 번 읽고 나면 잊어버리기 충분합니다. 4. 그림의 스타일이 우아한지 확인하세요.

경험 2: 감정사를 선택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중국의 감정사는 크게 세 가지로 분류됩니다. 첫 번째 부류는 청나라 이전의 서화 작품을 감정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다.

두 번째 부류는 청나라 이후 서화에 대한 연구가 어느 정도 있지만, 주로 청지에서 중화민국까지의 서화 작품을 많이 보고 감정 경험이 있다.

세 번째 부류는 청나라 이후의 작품에 대한 연구와 중화민국의 작품에 대한 연구도 있으나, 현대 서화 작품을 많이 보고 수집했으며, 수집 경험도 있다.

수집하고 싶은 작품이 어느 시대에 속하는지, 그 시대의 서화와 그림을 보고, 연구하고, 수집하고, 매매한 경험이 있는 감정사를 찾아 식별해야 합니다. 체험 3: 서화의 가격을 평가할 수 있어야 한다. 감정가를 선택하는 방법을 알고 나면 서화의 가격을 평가할 수도 있어야 한다.

그림과 서예의 가격을 평가할 줄 알아야만 물건을 수집할 때 돈을 낭비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교훈 4: 구매 및 판매 기회를 포착하고 시기적절하게 컬렉션 구조를 조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교훈 5: 자기주장을 갖고 추세를 따르지 마십시오.

3. 중국화 감상에 대한 지식을 구한다

중국화 감상은 일정한 전문적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예술 작품에 대한 사람들의 감정, 이해 및 판단은 주관적인 요소가 강합니다. 동일한 작품에 대해서도 사람마다 의견이 다릅니다. .. 판단은 다양합니다. 같은 작품이라도 감상하는 각도나 위치에 따라 감상의 차이가 있습니다.

감상과 감상은 두 가지 개념입니다. 감상은 작품의 품질, 품질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그림을 감상하는 것은 간단해 보이지만 방법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고대인들은 고대 감정가들의 미적 이상을 반영하고 특정 시대와 미학적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그 중 일부는 오늘날 우리의 감상을 위한 참고 자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인용하다. 물론 오늘날 우리가 작품을 감상할 때에도 여전히 새로운 시대가 제시하는 요구사항과 기준이 있습니다.

1) 전통적인 평가 기준 전통적인 평가 기준은 수천년의 강수와 축적을 거쳐 끊임없이 발전하고 변화하고 있으며 중국 회화 감상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1. 전국시대 『한비자』가 형식과 정신에서 제시한 평가기준은 그림의 유사성 여부였다.

제왕의 화가였던 손님이 있었는데, 제왕이 '가장 그리기 어려운 것이 무엇입니까?'라고 묻자 '개와 말이 가장 어렵다'고 했습니다. .' '어느 것이 가장 쉬운가?' '귀신과 귀신이 가장 쉽다.''

'남편과 개와 말은 황혼 무렵에 눈에 들어온다.

귀신과 귀신은 눈에 보이지 않으니 눈에 보이지 않으니 쉽다.” 동진의 고개지가 이 이론을 내놓았다. '형태로 정신을 쓴다'는 정신을 전달하는 것을 그림을 평가하는 첫 번째 기준으로 여겼습니다.

당나라 주징쉬안(朱智玄)은 『당대 명화』에 곽자이의 딸이 그림을 평가한 이야기를 기록했다. 그녀는 두 초상화에 대한 평가는 외모적인 유사성뿐만 아니라, 또한 영적 유사성이 필요합니다. 당나라 장회관(張淮關)은 "코끼리의 미인 장(승요)은 살을 얻고, 노(탐험가)는 뼈를 얻고, 고(개지)는 정신을 얻는다"고 제안했다.

신은 비교할 수 없고, '가장'은 당나라 그림을 평가하는 미학적 기준이 되었다.

인물화의 경우, 말과 같은 일부 동물 그림의 경우 신, 뼈, 살을 소재로 한 그림에 대한 논의가 표준이 되었습니다. , 고기에 대해서도 이야기합니다. 두보는 『단경음·조장군에게 헌사』에서 “한천 제자가 일찍 집에 들어와서 말의 초라한 모습을 그릴 수 있었다.

전은 살만 그렸을 뿐 뼈는 그리지 않았으며, 한전은 조바에게 말 그림을 배웠고, 말의 뼈가 아닌 말의 살에만 집중했기 때문에 말의 정신이 시들었다고 한다. 말은 크게 약해졌습니다.

송나라 소식은 회화에 대한 '상식'의 기준을 제시했다. 형식과 정신 측면에서 의미가 있는 한.

Mi Fu의 기록에 따르면 Su Shi는 "땅에서 꼭대기까지" 먹대나무를 그렸습니다. Mi Fu는 왜 섹션을 나누지 않았는지 물었습니다. Su Shi는 "대나무가 자랄 때 왜 한 부분씩 자라는가?"라고 대답했습니다. 이는 대나무가 한 부분씩 자라지 않는다는 것을 관찰하고 상식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린 결과입니다. , 키가 커져요.

단면별로 그리면 대나무의 성장 과정과 맞지 않아 상식을 잃게 됩니다. 형식과 정신에 대한 많은 논의가 있으며 일부는 의미에 초점을 맞추고 일부는 "형식과 정신"에 중점을 둡니다.

조형 예술인 중국화는 삶을 반영하고 작가의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이미지에 의존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현재의 중국화 감상은 '형식과 정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형태는 구체적이지만 정신은 추상적입니다. 우리는 "정신을 위해 형태를 불명예스럽게" 할 수 없습니다. 형태 없이는 의미를 찾을 수 없습니다. 형태에만 집중할 수 없다면 인물을 그리는 것은 마치 흙조각이나 나무조각처럼 보일 것이고, 꽃과 새를 그리는 것은 털만 있고 생명력이 없는 동물 표본을 그리는 것과 같을 것이다.

"형은 육체를 말하고, 정신은 정신을 가리킨다." 형식과 정신은 모두 필수 불가결합니다.

2. 여섯 가지 방법 여섯 가지 방법은 중국 회화 역사상 최초의 비교적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회화 창작 및 비평 지침으로 인물화를 평가하는 여섯 가지 기준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나중에 점차적으로 풍경화, 화조화 부문에 적용되었습니다. 남제(南齊)의 사화(趙貫)는 『고화』에서 “육법이란 무엇인가? 첫째, 매력이 생생하고, 둘째, 뼈법은 붓을 사용하는 것이며, 셋째, 대상의 형상은 넷째, 색깔은 카테고리에 따른다. 다섯째, 관리직도 같다. 여섯째, 생생함을 1순위로 꼽았다. "6가지 방법". 당나라의 장연원(張燈源)은 『과거명화기』에서 사허의 말을 인용하고, '생생한 매력'과 '골법과 붓놀림'을 가장 중요한 방법으로 꼽았다.

오대 정호는 『비법기』에서 『육법』을 제시하고, 『육법』에 대한 평가를 발전시켰으며, 『육법』을 더욱 구체적으로 만들어 이관을 삭제했다. 그리고 잉크를 사용하여 모방하고 추가합니다. 여섯 가지 요소는 기(氣), 운율(韻韻), 사상(思想), 풍경(풍경), 붓놀림, 먹(墨)이다.

북송의 유도춘(劉道春)은 시식 기준에 대해 '6가지 필수와 6가지 자질'을 제시하여 시식 기준을 더욱 구체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수명이 짧습니다. 여섯 가지 미덕은 거친 붓놀림을 추구하는 것, 절충적인 그림에서 힘을 추구하는 것, 야성적이고 기이함 속에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 평범한 그림.

『육성육성』은 중국화의 감상기준을 더욱 명확하게 하고 있으며, 육법의 위장된 형태이기도 하며, 그 장점을 구체적으로 지적하고 편향된 이해를 지양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 북송의 곽약서(郭약서)는 『화사기』에서 “육법의 본질은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 청나라 조우이귀의 『소산화서』에는 이렇게 말했다. 육법, 관리가 최우선이다." , 붓의 사용이 둘째이고 채색이 그 다음이며 모방이 들어가지 않아야 하며 그림이 완성된 후에 매력을 얻는다. 붓의 첫 번째 획 매력을 찾는 것,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가? 매력을 먼저 두는 것은 작가의 방법이 아니라 감정가들의 조언이다.” 또한 청나라의 정기는 『회화학개론』에서 말했다. in Mengju": "붓놀림의 의미는 다름 아닌 인물의 운율이다."

이것을 화풍에 활용했다. 매력이 있느냐 없느냐가 평가의 기준이다. Xie He의 여섯 가지 방법 이론은 천년이 넘는 동안 많은 화가와 비평가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중국 회화의 이론, 창작, 발전 및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중국 그림 감상.

3. 회화의 고정틀에 있어서는 남제(南齊)의 사허(趙貞)의 『고대화』가 최초의 회화 비평 논문으로 『육법』 원리를 사용하여 회화를 분류했다. 삼국시대부터 양나라 시대까지 27인의 작품을 6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전시하고 있습니다. 당나라 때에는 제품의 개수가 변경되었을 뿐만 아니라 제품명도 겹쳐지게 되었다.

Zhu Jingxuan은 'Shen, Miao, Neng 및 Yi'의 4가지 범주를 처음으로 제안했으며, 1, 2, 3등급으로 'Shen, Miao, Neng'을 순위화하고 'Yi'를 배치했습니다. " 마지막 학년. 장옌위안은 '화풍'에 대해 이야기할 때 자연화, 정신적, 훌륭함, 세련됨, 신중함이라는 다섯 가지 등급을 제시했습니다. .끝이 기다립니다.

그 사람.

4. 시 감상의 기본지식은 무엇인가요?

1. 표현력 1.

일반적인 표현방식으로는 서술형, 서술형, 서정형, 토론형 등이 있다. 2.

표현기법 ① 렌더링 ② 대비 ③ 암시적 ④ 암시 ⑤ 상징 ⑥ 공감 7 가상과 현실의 결합 ⑧ 감소 9 대비 3. 수사기법 수사기법(은유, 의인화, 대조, 환유, 과장, 평행법, 박, 인유, 질문, 수사질문) 2. 시 내용의 분류 : 친구와의 이별을 위한 시, 풍경을 빌린 서정시, 연인의 사랑에 대한 시 아내, 그리고 사물로 야망을 표현하는 시, 역사시, 향수시, 여행시, 변방의 전투시, 현장에 대한 감정을 표현한 시, 풍경목가시 3. 시 감상과 관련된 용어 1. 평가주제 항목 2. 분석기법 항목 3. 논증 범주 4. 언어 스타일 범주 5. 작문 기술 범주 6. 기타 4. 여러 유형의 시 언어에 익숙함: 1. 평범하고 단순함 2. 암시적이고 의미 있음 3. 신선하고 우아함 4. 생생한 이미지 5. 화려하고 우아함 5. 다양한 시의 문체 1. 활기가 넘친다 2. 대담하고 거침없다 3. 우울함 4, 슬픔 5, 상큼함 6, 희석됨 7, 넓은 마음 6. 시에 담긴 공통된 생각과 감정 1 나라를 걱정하고 나라에 해를 끼치는 것 2 .나라에 봉사하다 3. 향수병 4. 인생에 대한 잡생각 5. 관에서의 이별 7. 작품 평가에 대한 생각 내용에서 주의할 점 1. 작가의 삶과 생각, 창작 스타일을 이해하는 것은 작품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의 작품의 내용을 파악하라.

2. 시대에는 고유한 특성이 있고, 각 시대에는 고유한 문학이 있습니다. 특정 시대의 스타일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것도 그 시대의 문학 작품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많은 고대시 앞에는 짧은 '서문'이 있는데, 어떤 것은 창작 연도를 설명하고, 어떤 것은 창작 이유를 설명하고, 어떤 것은 창작 과정을 설명하고, 어떤 것은 창작 배경을 설명하고, 어떤 것은 창작 배경을 설명한다. 작품 전체의 감정적 톤을 설정하는 것이기도 하며, 작품의 이념적 내용을 이해하는 데에도 중요하므로 무시할 수 없습니다.

4. 대부분의 작품의 생각과 감정은 단일하지 않으며 매우 복잡한 감정과 얽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에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두 번째로 창조해 보세요. 8. 시 감상 질문을 표현할 때 흔히 사용되는 고대 시 감상 용어를 유연하게 사용하고, '무엇을 쓸 것인가'라는 측면에서 '시를 논하다' 자신의 경험을 정확하고 적절하게 표현하십시오: 장면을 묘사하고 감정을 노래하고 표현하는 것; 열망(감정), 역사, 즉 개척지의 전투, 예술적 개념;

"글쓰기" 측면에서: 낭만주의, 시적 시각, 감정을 장면에 혼합하여 생생하고 생생한 그림 그리기; 움직임과 고요함을 움직임으로 전환; 연속, 전환, 비교, 과장, 과장, 암시, 대조, 운율. "왜 쓰는가" 측면: ...의 사회적 현실을 반영합니다...의 감정을 표현합니다...(예: 사랑, 우울, 우울증) , 등); ~의 감정을 표현하다...;

5. 문학 감상 방법은 무엇인가?

Liu Xie는 『문예심과 용조각? 지음』에서 제안했다. 먼저 여섯 가지 보기를 표시합니다. 하나의 보기는 위치 지정, 세 번째 보기는 변경, 네 번째 보기는 기정, 다섯 번째 보기는 의미, 여섯 번째 보기는 공상입니다. 이러한 기술의 장점과 단점은 다음 세 가지에서 알 수 있습니다. 각 측면은 문학 작품을 감상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합니다.

(1) 문학 작품에서 정확한 단어와 문장의 표현력을 감상합니다. 언어는 사물을 묘사하고 이념적 내용을 표현하는 가장 기본적인 수단입니다. 훌륭한 작가는 항상 표현의 필요에 따라 단어와 문장을 정확하게 사용하고 사물의 특징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사상적 내용을 깊이 있게 표현합니다.

문학 작품을 감상할 때 응시자는 특정 언어 환경과 연결되고 핵심 문구를 파악하며 표현력을 감상해야 합니다. 루쉰 선생의 소설 『축복』은 향림자매의 전형적인 인물을 창조함으로써 봉건윤리와 지주계급이 노동자 여성에 대한 잔혹한 정신적 박해를 깊이있게 폭로하고, 옛 중국 노동자 여성의 비극적 운명의 사회적 뿌리를 폭로한다. 봉건주의와 지주계급을 맹렬히 비난한다.

소설은 샹린 자매가 죽음 이후 톱질을 당하는 공포에서 벗어나기 위해 투투사에 가서 문지방을 기증하고, 4차에 대해 쓴 내용을 담고 있다. Xianglin 자매에 대한 Lu 이모의 사랑. 동지 조상 숭배 기간에 샹린 부인이 "침착하게 술잔과 젓가락을 가지러 갔을 때" 루 넷째 아줌마가 서둘러 큰 소리로 말했습니다. "그냥 놔두세요, 샹린 부인!" 이 문장은 매우 흔했지만 사용되었습니다. 이 특별한 언어 환경에는 심오한 노출의 힘과 맹렬한 비난의 힘이 있습니다! 이 설명을 감상할 때 학생들은 먼저 Xianglin 아내가 문지방을 기증한 후의 표현, 말 및 행동의 표현적 의미를 이해해야 합니다.

"식사도 안 하고 돌아오셨어요. 아주 행복해 보였고 시력도 특히 밝았어요. 넷째 이모에게 투투사원에 돈을 기부했다고 기쁜 마음으로 말씀드렸죠." "편안함", "영적", "행복"은 이전 Xianglin 부인에 비해 큰 변화이며 문턱 기부로 인한 큰 변화입니다.

동지 조상 숭배 기간 동안 그녀는 술잔과 젓가락을 가지러 '침착하게' 갔는데, 이는 자신이 죄를 속죄했다는 믿음을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이는 지금까지 고문과 박해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Xianglin 부인이 더 이상 고문과 박해를 받지 않는 한 여전히 살아 있을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렇다면 후보자들은 루 이모의 말의 의미를 이해해야합니다. "그냥 놔두세요, 샹린 부인!" 지주의 시어머니는 차갑게 선언했습니다. 비록 그녀가 문을 기증했다고 해도 그녀의 죄는 속죄될 수 없으며 그녀는 평생 동안 모욕을 당할 것이고 톱질을 당할 것입니다. 그녀가 죽은 지 반쯤.

마침내 나는 루 이모의 말이 심각한 결과를 가져왔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Xianglin 부인은 Lu 이모의 말을 들었을 때 "폭풍에 휩싸인 것처럼 손을 움츠 렸습니다"라는 말의 심각한 영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타격은 고문보다 더 잔인했습니다. 이는 삶의 희망뿐만 아니라 죽음 이후에도 절단되지 않을 것이라는 희망도 파괴했습니다. "어두운 밤을 두려워할 뿐만 아니라 그림자도 두려워합니다. 마치 낮에 굴에서 나오는 쥐가 사정을 하는 것처럼", 이 타격이 Xianglin의 정신을 파괴했음을 보여줍니다.

"기억력이 특히 안 좋고, 밥 씻는 것조차 잊어버릴 때가 많다." 루 가문에서는 더 이상 노예 노동도 할 수 없게 됐다. 정말 치명타다. 이런 식으로 소설은 먼저 복조를 제시하고 그 결과에 대해 쓰고 있다. 루네 아줌마가 쓴 문장은 향린 부인의 살인자를 분명하게 드러낸다.

아주 평범한 문장도 특정 언어로 사용하면 표현력이 엄청납니다. 이렇게 감상함으로써 우리는 정확한 단어 선택과 문장 구성의 문학적 매력을 감상할 수 있다.

(2) 수사적 기법은 작가가 사물을 묘사하고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수단입니다. 문학작품에서의 적절한 수사기법의 활용에 있어서는 단순히 어떤 수사기법이 사용되었는지를 규명할 것이 아니라, 구체적인 언어환경과 연결하고, 이 수사기법의 본질을 결합하며, 이 수사기법의 구체적인 활용의 표현력을 높이 평가해야 한다. 수사적 기법, 사물의 특징과 생각, 감정을 깊이 이해한다.

Du Mu의 "Ade to Afang Palace"는 Afang Palace의 건설과 방화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고 궁전의 건축 인물과 보물을 자세히 설명하며 토론과 서정이 산재되어 진시황의 방탕과 사치를 풍자합니다. 당징종(唐智宗)의 '궁궐을 일으켜 소리와 성(性)을 널리 퍼뜨린다'. 작품은 종종 은유와 과장을 사용하여 정교하고 비교되며 수사적 기술의 사용과 통치자의 음탕함과 사치를 폭로하는 것을 잘 결합합니다.

구절 중 하나는 궁궐의 첩을 묘사합니다. "별이 밝게 빛나고 화장 거울이 열리고 녹색 구름이 불안해지며 하녀들이 아침을 빗질하고 있습니다. 위강 부풀어오르고 기름지고 기름과 물이 흩어지며 연기가 비스듬하고 안개가 수평이며 불타는 고추와 난초가 천둥소리 같고 궁전 마차가 지나가는 소리가 멀리서 들려오며 아무도 모른다. 어디에 있는지." 이 구절은 평행법, 은유, 과장의 세 가지 수사 기법을 사용하여 궁궐의 첩을 묘사하고 폭군 진시황을 폭로합니다. 방탕과 사치는 작가의 강한 감정을 반영합니다.

응시자는 이 구절을 읽을 때 특정 언어 환경에 접촉하고 이 세 가지 수사적 기법의 구체적인 사용을 결합하여 표현력, 드러내는 힘, 반영된 생각과 감정을 감상해야 합니다. (3) 문학 작품에서 교묘하게 배열된 장과 구조의 표현력을 감상합니다. 장 구조는 작가의 생각을 표현하고 자료를 작품의 유기적인 전체로 구성하는 수단입니다.

문학 작품의 장 구조를 감상할 때, 단순히 그 특징을 파악하는 데 그치지 않고, 작가가 장 구조를 배열한 표현력을 감상해야 한다. "Qi Huan과 Jin Wen의 문제"는 훌륭한 대화 토론 기사입니다.

대화에서 맹자는 현왕에게 투바를 포기하고 '생명을 구하고 왕이 된다'는 자비로운 정책을 시행하도록 설득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고, 현왕의 질문에 대한 답변과 현왕에게 수사적인 질문을 번갈아 사용했다. Xuan 왕은 갑자기 어색하게 웃게 만들었고 갑자기 진심 어린 기쁨을 느꼈고 비록 회피했지만 마침내 자비로운 정책을 시행하려는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전체 글은 두 사람의 대화를 서술하고 있는데, 매우 분산되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맹자가 완전히 장악한 대화 과정이 글의 진행적이고 심층적인 장 구조를 이루고 있다.

이는 맹자의 대화재능과 수려한 예술성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엄밀한 논리력도 빛나며 주제를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