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점토 판화 창작 개요
중국 전통 점토 판화 창작 개요
1. 연화: 중국화의 일종이다. 고대 청조 광서년으로 시작된' 문신화' 는 공식적으로 연화라고 불리며 중국 특유의 회화 유파로 중국 농촌 국민들이 즐겨 보는 예술 형식이다. 주요 산지는 천진양류청, 쑤저우 도화우드, 산둥 웨이팡 등이다. 상해에는' 월표' 연화가 있고, 쓰촨, 푸젠, 산시, 허베이, 심지어 절강성 등도 있다. 노인화는 화폭의 크기와 처리 방식에 따라 이름이 다르다.
전통 신년 그림은 목각 워터마크를 위주로 스타일이 심플하고 분위기가 활발하기 때문에 라인이 간단하고 색채가 선명합니다. 내용은 꽃과 새, 뚱뚱한 아이, 금닭, 봄소, 신화 전설, 역사 이야기 등을 포함한다. 풍작에 대한 사람들의 갈망과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며, 풍부한 민족적 특색과 지방적 풍미를 가지고 있다.
중국의 3 대 유명한' 연화의 고향' 은 쑤저우 도화우드, 천진 버드나무 그린, 산둥 웨이팡. 이 곳에서 만든 신년 그림은 도시와 농촌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
자수: 고대에는 자수라고 불렸습니다. 자수바늘로 색색의 실을 그렸고, 바늘은 설계된 도안에 따라 직물에 자수하고, 자수자국으로 도안을 형성하는 공예이다. 고대에는 이를' 스모그',' 스모그' 라고 불렀다. 자수는 여성이 많이 만들기 때문에 바느질이라고도 합니다. 자수는 중국 고대 수공예 기술 중 하나로, 수, 광동수, 수수, 촉수를 대표로 하여' 4 대 명수' 로 불린다. 또 경수, 오수, 노수, 민수, 변수, 한수, 마수, 묘수 등 자수는 모두 자신의 풍격을 가지고 있어 지금까지 오랫동안 지속되었다. 자수 침법에는 제침, 소매침, 핀, 장단침, 분침, 평금, 모래 등 수십 가지가 있으며, 색채가 풍부하고 각각 특색이 있다. 자수의 용도로는 수의나 가무나 희곡복, 식탁보, 베갯잇, 쿠션 등 생활용품, 병풍, 벽걸이 등 진열품이 있다. 자수는 중화인민공화국에서 가장 유명한 자수이다.
3. 연: 중국인이 발명한 것으로 전해진다. 모묵은 나무로 목새를 만들어 3 년 동안 연구하여 만든 것이 인간 연의 가장 빠른 기원이라고 한다. 나중에 그의 학생인 루반은 묵에서 대나무로 연의 재료를 개선하여 오늘날의 다선 연으로 발전하기도 했다.
연은 춘추시대에 기원하여 지금까지 이미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묵자는 나무 연으로, 3 년 만에 이루어졌는데, 하루가 지나간다." 남북조에 이르자 연은 정보를 전달하는 도구가 되기 시작했고, 수당 () 부터 시작되었다. 제지업의 발전으로 사람들은 종이로 연을 바르기 시작했다. 송나라에서는 연날리기가 인기 있는 야외 행사가 되었다.
전통적인 중국 연 속에서 이런 상서로운 도덕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생일 축하합니다',' 용봉상상',' 백나비가 봄을 맞이하다',' 잉어 도약용문',' 백새가 봉황을 향해 있다',' 해마다 물고기가 있다',' 사계절이 평안하다',' 모든 것이 사람들을 표현하고 있다
상서로운 도안은 인물, 동물, 꽃새, 기물 등의 이미지와 상서로운 문자를 이용하여 민간 속담, 상서로운 말, 신화 이야기를 소재로 비유, 유추, 쌍관, 상징, 해음 표현 등의 수단을 통해' 하나의 상서로운 글자와 하나의 패턴' 을 형성하는 예술 형식을 형성하여 사람들에게 상서로운, 상서로운 그 비유의 의미와 길조 도안, 융경과 사물이 하나로 어우러져 그 주제는 뚜렷하고, 구상이 교묘하며, 묘미가 넘치고, 풍격이 독특하며, 민족 색채가 짙다. 예를 들어 한 쌍의 봉새가 태양을 맞으며 날으는 도안을' 쌍봉욱일' 이라고 부르는데, 의미가 풍부하고 도안이 변화무쌍하여 사람들의 건강의 진취정신과 행복에 대한 추구를 반영하고 있다.
넷째, 종이 컷: 종이 커팅은 종이 조각, 창 꽃 또는 그림 커팅이라고도합니다. 차이점은 창작할 때 어떤 것은 가위를 사용하고, 어떤 것은 각칼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도구는 다르지만, 창작한 예술 작품은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사람들은 통칭하여 종이 오리기라고 부른다.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전통 민간 장식 예술 중 하나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취재가 쉽고, 비용이 저렴하며, 효과가 뚜렷하고, 적응성이 넓고, 스타일이 다양하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어 인기가 높다. 전국 각지에서 종이 오려내기를 볼 수 있고, 심지어는 다른 지방 풍격을 형성하기도 한다. 종이 커팅은 대중의 심미 정취를 표현할 뿐만 아니라 민족의 깊은 사회심리도 담고 있다. 그것은 또한 중국에서 가장 특색 있는 민간 예술 중 하나이다. 그것의 조형 특징은 특히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 중국 원시 철학의 구현으로 민간 오려내기는 표현형식상 종합성, 미화성, 길상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민간 오려내기는 자신의 특정 표현 언어로 전통문화의 내포와 정수를 전달하고 있다.
1. 남방파는 광둥 불산 오려내기와 푸젠 민간 오려내기를 대표합니다.
2. 강절유파, 양주 오려내기로 대표되는 강절민간 오려내기.
3. 북방파는 산서오려내기, 산시 민간오려내기, 산둥 민간오려내기로 대표합니다.
Kushulan (1920-2004): 중국 민간 종이 오려내기 예술의 걸출한 대표 중 한 명인 중국 민간 공예미술사,' 꽃꽂이 아가씨'. 그녀는 유네스코에 의해' 걸출한 중국 민간 예술의 대가' 라는 칭호를 수여받았다.
중국 민간작가협회 회원, 중국 민간미술학회 하남분회 회장인 주화미는 20 여 년의 탐구와 혁신을 거쳐 독특한 예술스타일을 형성했다. 그의 작품은 쇼핑몰 종이 커팅의 우수한 품질과 독특한 공예 스타일을 대표한다. 무대 배치, 방 장식, 선물 디자인, 결혼식 축제 등 생활 분야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다.
5. 전통 뜨개질 공예: 뜨개질 공예는 역사가 유구하여 도자기보다 기원이 이르다. 도기 제조는 원래 짜임이나 나무 용기에 점토를 발라 불을 지폈다. 후에 짜여진 직물이 불에 타 버린 것을 발견했지만, 진흙은 도자기로 보존되어 인간이 먼저 뜨개질 기술을 가지고 있다가 도기 기술을 습득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신석기 시대에는 광주리, 바구니, 타코, 쓰레받기와 같은 각종 대나무 엮기 물건이 있었는데, 뜨개질 기술은 상당히 성숙했다. 전국 시대의 죽기, 한대의 채색 바구니에 이르기까지. 상당히 정교하게 제작되었습니다. 당대에 이르러 푸젠 광동의 등나무, 북방 창주의 류상자, 보주의 초선풍기는 모두 현지의 명산물이다.
6. 중국 전통 장난감: 고대에 전해 내려오는 수공 장난감으로 속칭' 놀이' 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