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신화 이야기 단어
신화 이야기 단어
하나의 신화와 스무 개의 십자가
1. "누와가 하늘을 고치다"
고대에는 네 명의 옵티머스 프라임이 쓰러지고 큐슈 땅이 갈라졌다. 하늘이 땅을 덮을 수 없고 땅이 만물을 담을 수 없느니라. 불이 꺼지지 않고 퍼지고, 홍수가 끝없이 넘치고, 사나운 짐승이 착한 사람을 삼키고, 사나운 새가 노인과 어린이를 사로잡는다. 그래서 누와는 하늘을 고치기 위해 오색돌을 만들고, 아오의 발을 잘라 옵티머스 프라임을 만들고, 흑룡을 죽여 땅을 진정시키고, 갈대재를 모아 홍수를 막았다.
2. "다유 통제 홍수"
고대에는 강이 파손되어 홍수가 사람들에게 재앙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유는 자연재해가 닥쳤을 때 사람들을 이끌고 홍수에 맞서 싸웠습니다. 마침내 승리했습니다. 맹렬한 홍수에 직면한 다유는 군의 홍수 통제 실패를 배우고 "막는" 방법을 바꾸고 홍수를 유도하여 사람들이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이끄는 그의 지능과 지혜를 보여주었습니다. 개인의 이익과 상관없이 국민과 함께 싸우고, "들어가지 않고 세 번 문을 통과하라".
다유는 13년간의 노력과 노력 끝에 마침내 홍수 조절의 대업을 완수했다.
3. "신농은 수백 가지 약초를 맛보았다"
신농은 원래 5개 종족 중 하나였으며, 씨앗을 옮기는 새를 보고 이러한 뛰어난 특성 때문에 곡물 농업을 발명했습니다. 그의 공헌으로 인해 모두가 그를 신농이라고 불렀습니다.
사람들이 병에 걸리는 것을 보고 나무에 올라가서 황제의 정원에서 야오풀을 얻었을 때 신농에게 이것을 주었다. 마법의 채찍을 들고 Duguang Wilderness에서 Lieshan으로 돌아 왔습니다. Shen Nong은 수백 가지 약초를 맛본 후 여러 번 중독되었습니다. 모두 해독을 위한 차 덕분이었습니다. 그는 온갖 풀을 맛보겠다고 맹세했기 때문에 결국 쓸개를 맛보고 죽었습니다.
4. '후이가 태양을 쏘다'
고대에 지구에 극심한 가뭄이 들었습니다. 열기는 숲을 태웠고, 땅을 말랐으며, 풀과 묘목을 말랐습니다. 알고 보니 디준과 시허에게는 10명의 자녀가 있었는데, 모두 태양이었다. 그들은 동쪽 바다에 부상이라는 큰 나무가 있었다. 열 개의 태양이 가지 아래에서 잠을 자고 교대로 달려가서 하늘에서 임무를 수행하고 땅에서 빛난다.
그러나 때로는 함께 나타나 인류에게 재앙을 가져오는 경우도 있다. 후예는 인류를 구하기 위해 활과 화살을 뽑아 아홉 개의 태양을 쏘았다. 나는 하늘에 폭발하는 불덩이가 나타나고, 세 발 달린 까마귀가 차례로 떨어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마침내 하늘에는 태양이 하나만 남았습니다.
5. "Jingwei 개척"
Yan 황제에게는 Nvwa라는 딸이있었습니다. 어느 날 여와는 일출을 보기 위해 동중국해로 나갔다. 안타깝게도 바다에는 갑자기 강한 바람과 파도가 일었고, 소녀는 잔혹한 바다에 삼켜져 다시는 돌아오지 못했습니다.
여자 아기가 죽어 작은 새로 변해 “징웨이, 징웨이”라고 울부짖었다고 해서 사람들은 이 새를 “징웨이”라고 불렀습니다. 징웨이는 동중국해를 몹시 싫어했기 때문에 날마다 계속해서 동중국해에 돌을 던져서 그것을 메우려고 했습니다.
두 가지 신화 이야기(약 100자)
1. 팔선이 바다를 건너다
팔선이 바다를 건너자 바다가 갑자기 뒤집어졌다 , 그리고 거대한 파도가 동중국해 용왕의 궁전을 뒤흔들었습니다. 동중국해 용왕은 급히 새우병과 게장군을 보내 바다를 살펴보았으나 알고 보니 그것이 재주를 발휘하여 바다를 번영시킨 팔선신의 소행이었다. 동중국해 용왕은 화가 나서 군대를 이끌고 개입했다.
팔선은 강하게 논쟁하고 저항했고, 동중국해 용왕은 새우 병사들과 게 장수들에게 란채허를 빼앗으라고 명령했다. Lan Caihe는 이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 그와 싸웠으나 결국 수적으로 열세로 잡혀 용궁에 갇혔습니다.
이를 본 불멸자들은 분노했고, 모두 나서서 싸우려고 나서며 바다에서 치열한 전투를 벌였다. 선인들은 동중국해 용왕의 두 용자(龍子)를 연달아 죽였고, 새우 병정과 게들은 너무 겁에 질려 영혼이 날아가고, 소변을 보고, 차례로 패했다.
동중국해 용왕은 너무 화가 나서 서둘러 남중국해, 북해, 서해 용왕을 불러들여 동중국해를 제압할 때까지 포기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불멸의. 그래서 사해용왕은 삼강오호 사해의 바닷물을 동원해 큰 파도를 일으키고 살의를 품고 선신들을 향해 곧장 돌진했다.
그가 탈출 직전에 갑자기 황금빛 빛이 번쩍이는 것을 보았고, 탁한 파도 속에 길이 나타났습니다. 조국구백운반은 피할 수 있는 마력을 가지고 태어났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들은 압도적인 파도에도 불구하고 바짝 따라갔지만 아무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이 장면을 본 사해용왕은 크게 분노했고, 사해의 병사들을 동원해 또 다른 전투를 준비했다. 마침 남해관음(南海管陰)이 이곳을 지나가다가(혹은 특별히 중재하러 왔으므로) 쌍방을 제지하고 동중국해 용왕이 남채화를 풀어주었다. 여덟 신선은 각자의 보물을 간직한 채 관음보살에게 작별을 고하고 바람과 파도를 타고 떠나갔습니다.
2. 견우와 직녀
알타이르와 베가의 별 이름에서 유래. 전설에 따르면 고대 천제의 손녀인 직공 소녀는 매일 하늘에 화려한 구름을 엮고 엮는 일을 잘했고, 이 지루한 삶이 싫어서 몰래 저승으로 내려와 몰래 견우와 결혼했다고 합니다. 허시(河西)에서 남자는 농사를 짓고 여자는 옷을 짜는 삶을 살았다.
이 사건에 분노한 천제는 직녀를 천궁으로 데려가서 헤어지라고 명령했다. 두 사람은 1년에 한 번 7월 7일 까치다리에서 만날 수 있었다. 그들의 신실한 사랑은 까치를 감동시켰고, 수많은 까치가 날아와 몸을 사용하여 천하강을 가로지르는 화려한 다리를 만들었고 견우와 직녀는 천하강에서 만날 수 있었습니다.
"십구고시": "먼 알테르 별, 밝은 강, 한 소녀. 가느다란 손, 기계를 가지고 노는 하루 종일 끝나지 않았고 눈물은 차갑습니다. 비. 강은 맑고 얕으며 물이 있는 방에 있고 맥박은 몇도 떨어져 있습니다.
'견우와 직녀'는 자연과 천체 현상에 대한 사람들의 숭배에서 유래되었으며, 이후 중국의 발렌타인 데이로 발전했습니다. 축제 때마다 고대 여성들은 하늘에 있는 베가와 알타이르에게 지혜로운 마음과 손재주, 좋은 결혼 생활을 기원하며 소원을 빌곤 했습니다.
3. 판고가 하늘을 열었다
옛날에는 하늘과 땅이 분리되지 않아 우주는 혼란에 빠졌습니다. 이 혼돈 속에서 18,000년 동안 잠을 자던 판구라는 거인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판구는 갑자기 잠에서 깨어났다. 주변의 어둠을 본 그는 도끼를 휘두르며 눈앞의 어둠을 내리쳤습니다. 시끄러운 소음만 들리고 혼란스러운 것들이 점차 분리되었다. 가볍고 맑은 것은 천천히 일어나 하늘이 되고, 무겁고 탁한 것은 천천히 떨어져 땅이 된다.
천지가 분리된 후 판고는 다시 합칠까 두려워 고개를 하늘로 들고 발로 땅을 찼다. 하늘은 매일 1피트씩 높아졌고, 판구는 점점 더 커졌습니다. 수년 동안 하늘과 땅은 점차 형태를 갖추게 되었고, 판구는 지쳐서 쓰러졌습니다.
판구가 쓰러진 후 그의 몸은 엄청난 변화를 겪었다.
그가 내쉬는 숨은 사계절의 바람으로 바뀌고, 그가 내는 소리는 천둥소리로 바뀌었다. 그의 눈은 해와 달이 되었고, 그의 팔다리는 땅의 동서남북이 되었고, 그의 피부는 광활한 땅이 되었으며, 그의 피는 숨 막히는 강물이 되었고, 그의 땀은 변했습니다. 비와 이슬이 되어 모든 것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4. 항아는 달로 날아갔다
전설에 따르면, 옛날 하늘에 갑자기 열 개의 태양이 나타나 연기가 날 정도로 지구를 태웠고, 사람들은 더 이상 살 수 없었습니다.
이런 고통에서 서민들을 구제하겠다는 결심을 굳힌 후이(後愛)라는 강력한 영웅이 있었다. 후예는 곤륜산 정상에 올라 온 힘을 다해 마법 활을 완전히 뽑아 한 번에 9개의 태양을 쏘아 떨어뜨렸다. 그는 하늘의 마지막 태양에게 "이제부터 사람들에게 이익이 되도록 매일 정시에 일어나야 하며 정시에 출발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를. 많은 사람들이 그를 스승으로 숭배하고 그에게서 무술을 배웠습니다. 풍몽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배신하고 탐욕스러워서 다른 사람들을 따라 후의를 숭배했습니다.
후이의 아내 창어는 아름답고 마음씨가 착한 여성이었다. 그녀는 종종 가난한 마을 사람들을 도우며 마을 사람들은 그녀를 매우 좋아합니다. 어느 날 곤륜산에서 서왕모가 후이에게 비약 한 알을 주었다. 이 약을 먹으면 영원히 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승천하여 불멸의 존재가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Hou Yi는 Chang'e를 떠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그녀에게 보물 상자에 비약을 숨겨달라고 요청했습니다.
Peng Meng은 어떻게 든 이 사실을 알고 Hou Yi의 비약을 얻고 싶었습니다. 8월 15일 이른 아침, 후예는 제자들을 데리고 나가려고 했지만 팽몽은 아픈 척하며 머물렀다.
밤이 되자 손에 칼을 든 펑몽은 초조하게 후이의 집에 침입해 항아에게 비약을 넘겨주도록 강요했다. 상아는 이런 사람이 불로장생약을 먹으면 더 많은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을까 하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녀는 Peng Meng을 재치있게 대했습니다. Peng Meng은 Chang'e가 비약을 넘겨주기를 거부하는 것을 보고 상자를 뒤지고 모든 곳을 수색했습니다. 보물상자를 찾으려는 모습을 본 항아는 서둘러서 비약을 꺼내 단숨에 삼켰다.
항아는 비약을 먹더니 갑자기 날아올랐다. 그녀는 창밖으로 날아가 은빛 시골 위로 점점 더 높이 날아갔습니다. 푸른 밤하늘에는 밝은 달이 떠 있었고, 항아는 달을 향해 계속 날아갔습니다.
허우이가 여행에서 돌아왔을 때 아내 창어는 실종됐다. 그는 애타게 달려나오면서 하늘에 밝은 달이 떠 있고, 둥근 달 위에 나무들의 그림자가 춤추고 있고, 옥토끼가 나무 아래에서 뛰어다니는 것을 보았습니다. 아! 그의 아내는 월계수 옆에 서서 다정하게 자신을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창어! 창어!" 허우이는 계속해서 부르며 달을 향해 필사적으로 쫓아갔다. 그러나 그가 따라잡기 위해 세 걸음 앞으로 나아갔을 때 달은 세 걸음 뒤로 물러나 따라가지 못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마음씨 착한 창애를 몹시 그리워했고, 창이가 좋아하는 음식을 마당에 놓고 멀리서라도 그녀를 축복해주었다. 그 이후로 매년 8월 15일은 사람들이 재회를 기대하는 중추절이 되었습니다.
5. 누와(Nuwa)는 인간을 창조한다
고대 중국의 신화와 전설 중 하나인 창조의 여신 누와(Nuwa)는 매일 적어도 70가지의 것들을 창조할 수 있다. 세계 최초의 생물이므로 어머니 지구라고 불립니다. 그녀는 고대부터 전해지는 위대한 어머니 여신이다.
전설에 따르면 누와는 점토를 이용해 자신의 점토를 모방해 인간을 창조하고, 인간 사회를 만들고 건설하기도 했으며, 인간을 위한 결혼 제도를 확립해 젊은이들이 서로 결혼해 자손을 낳을 수 있게 했다. 그녀는 또한 결혼과 사랑의 고대 신인 Gaohuan의 주요 직업을 가지고 있다고합니다.
누와는 중화민족의 어머니이자 중화민족 인문학의 창시자이자 나라를 축복하는 정의로운 신이다. 그녀는 친절하게 생명을 창조하고 자연재해로부터 생명체를 용감하게 보호하는 창조의 신이자 사람들의 오랫동안 숭배받는 신이다.
3. 신화에 나오는 20개 단어는 무엇일까요?
옛날에 하이리부라는 사냥꾼이 있었는데, 어느 날 하이리부가 작은 흰뱀을 구해줬는데, 작은 하얀 뱀이 말했다. 그는 용왕의 딸이다. 그래서 작은 흰 뱀은 그를 용궁으로 데려갔습니다.
용왕은 하이리부에게 매우 감사하며 그에게 다양한 동물의 말을 알아들을 수 있는 보석을 주었다. 어느 날, 하이리부는 끔찍한 소식을 듣고 서둘러 모두에게 말했지만 아무도 그것을 믿지 않았기 때문에 하이리부는 어떻게 진실을 정확하게 말했다. 그는 보석을 얻었고 새들이 말하는 것을 어떻게 들었는지 Hailibu는 그가 보석을 얻은 방법과 새들이 말하는 것을 어떻게 들었다는 사실을 정확하게 말했습니다. 그 말을 한 뒤 그는 돌로 변했다. 모두가 그가 돌로 변한 것을 보고 매우 후회하고 슬퍼했습니다. 도중에. 큰 소리가 들리고 산이 무너져 마을이 물에 잠겼습니다. 사람들은 대대로 하이리부를 기념했습니다.
30자 4편의 신화
1. 견우와 직녀
직녀는 인간세계에서 견우를 만났습니다. 견우에게는 직녀가 세상에 머물기를 선택했고, 견우와 직녀는 한 쌍의 아이를 낳았습니다.
알고 보니 직녀는 옥황제의 딸이었다. 결국 직녀는 견우와 작별하고 천국으로 돌아가야 했다. 견우와 두 아이는 그들을 쫓아 남천문까지 갔으나 태후가 이끄는 은하수에 가로막혀 매년 7월 7일에만 만날 수 있었다.
2. 누와는 인간을 창조했다
누와는 고대 중국 신화에 나오는 창조의 여신이다. 누와는 황토를 이용해 자신을 모방해 인간과 인간사회를 창조했다는 전설이 있다. 또한 인간을 위한 결혼제도를 확립하여 젊은 남녀가 결혼하여 자손을 낳을 수 있게 하여 결혼의 여신으로 전승되었다.
그녀는 중화민족의 위대한 어머니이시며 우리를 사랑으로 창조하셨고, 자연재해로부터 우리를 용감하게 보호해 주셨습니다. 창조신이자 조상신으로 오랫동안 사람들의 숭배를 받아왔다.
3. 판도라의 상자
판도라는 고대 그리스의 공주였습니다. 신들은 그녀의 아름다움을 질투하여 그녀에게 그 상자를 열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어느 날, 판도라는 마침내 호기심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상자의 뚜껑을 열었고, 그 결과 상자 안의 질병, 고통, 광기 등의 불행이 기회를 잡았다. 날아가서 세계로 퍼져나가세요. 다행스럽게도 친절한 신이 그녀에게 제때에 상자를 닫고 고통에 대한 약인 희망을 저장하라고 말했습니다.
4. 황금사과 이야기
아킬레우스의 부모가 결혼할 때 불화의 여신 에리스를 초대하는 것을 잊어버렸기 때문에 황금사과 이야기가 탄생했다. . 트로이 왕자 파리스는 성장한 뒤 고모를 데리러 그리스로 가라는 명령을 받았고, 헬레네와 첫눈에 반해 납치해 트로이 전쟁을 일으켰다(10). 신들은 각각 한쪽을 도왔고, 사랑의 여신 아프로디테는 특히 트로이를 도왔고, 헤라와 아테나는 그리스와 인간과 신들의 싸움을 돕습니다.
5. 징웨이의 바다 개척
"징웨이의 바다 개척"은 고대 중국 신화에서 가장 유명하고 감동적인 이야기입니다. 파도가 그것을 삼켜 징웨이로 변했습니다. 새, 한숨, 징위새는 서산에서 나무와 돌을 옮겨 동중국해를 채우는 집요하고 끈질긴 정신에 눈물을 흘린다. 후세에서는 고상한 이상과 자비를 지닌 사람들이 수행하는 힘들고 뛰어난 사업에 대한 비유로 "징 웨이 간척"이라는 문구를 자주 사용했습니다.
사람들은 징웨이를 동정하고 존경하며 '악의 새', '맹세 새', '야망 새', '황제의 새'라고 불렀습니다. 동중국해의 "징웨이가 물을 맹세하는 곳"이라고 불린다.
다섯 가지 신화 이야기(4 단어)
허우이(Hou Yi)는 태양을 쏘고, 쿠아푸(Kuafu)는 풍자적으로 태양을 쫓는다
쿠아푸(Kuafu)는 태양을 쫓고 여덟 불멸자는 바다를 건너간다 바다와 항아는 달로 날아간다
허우이는 태양을 쏘고, 견우와 직녀 징웨이는 바다를 채운다
예공은 용 밑바닥의 개구리를 좋아한다 완벽해지기를
틀에 박힌 물고기 누와는 하늘과 신기루를 고친다
타이공은 인간을 창조하기 위해 누와를 위해 물고기를 잡는다
쿠아푸가 쫓는다 태양과 팔선이 바다를 건너고, 항아가 달로 날아가고, 견우와 직녀가, 징웨이가 바다를 가득 채운다
예공은 용 우물 바닥의 개구리를 사랑하고, 틀에 박힌 물고기, 누와(Nuwa)는 하늘을 고친다
예공(Ye Gong)은 용을 사랑하고 쿠아푸(Kuafu)는 태양을 쫓고 여덟 명의 불멸자는 바다를 건너며 각각 마법의 힘을 보여 창어(Chang'e)는 달로 날아가고 징웨이(Jingwei)는 이를 가득 채운다. 흠 잡을 데 없는 물고기가 있는 바다.
100 단어로 구성된 6개의 짧은 신화 이야기
1. 판도라는 고대 그리스 공주의 여신이며, 신들은 그녀의 아름다움을 질투하여 그녀에게 신비로움을 선사했습니다. 상자를 열지 말라고 합니다. 그러나 어느 날, 판도라는 마침내 호기심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상자의 뚜껑을 열게 되었고, 그 결과 상자 안의 질병, 고통, 광기 등 불행이 날아가서 세상으로 퍼져나갔습니다. . 다행스럽게도 친절한 신이 그녀에게 제때에 상자를 닫고 고통에 대한 약인 희망을 저장하라고 말했습니다.
2. 누와는 고대 중국 신화에 나오는 창조의 여신이다. 누와는 황토를 이용해 자신을 모방해 인간과 인간사회를 창조했다는 전설이 있다. 또한 인간을 위한 결혼제도를 확립하여 젊은 남녀가 결혼하여 자손을 낳을 수 있게 하여 결혼의 여신으로 전승되었다. 그녀는 중화민족의 위대한 어머니이시며 우리를 사랑으로 창조하시고 자연재해로부터 우리를 용감하게 보호해 주셨습니다. 창조신이자 조상신으로 오랫동안 사람들의 숭배를 받아왔다.
3. 쿠아푸는 고대 신화와 전설에 나오는 거인이다. 그는 지하 세계의 신인 호투(Houtu)의 후손이다. 그는 북부 황야의 청두에 있는 자이티안 산에 산다. 그는 두 마리의 노란 뱀을 귀에 걸고 두 마리의 노란 뱀을 손에 쥐고 태양을 쫓았습니다.
해가 지기 직전인 우계곡에 도착했을 때 입이 마르는 것을 느껴 황하와 위하의 물을 마신 뒤 마시러 갔다. , 그의 갈증은 아직도 해소되지 않았습니다.
그는 북쪽에 있는 데이즈(Daze)의 물을 마시고 싶었지만, 닿기도 전에 목이 말라 죽고 말았습니다. 쿠아푸는 죽기 직전에 손에 쥐고 있던 막대기를 버렸고, 막대기는 갑자기 신선한 과일이 가득한 복숭아 숲으로 변해 나중에 빛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갈증을 해소해 주었다.
4. 『견우와 직녀』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설화이자 우리 민족의 별에 관한 최초의 설화이다. 남북조 임방(仁舌)의 《서의기》에는 다음과 같은 구절이 있다. 해가 지나서 구름과 비단으로 만든 옷을 짜는 일이 즐겁지 않고 그 모습도 아름답지 않다. 그 후 황제는 고독을 불쌍히 여기고 하희천우(河熙冬)와 결혼하여 지옥에서의 업적은 폐지되었다. 황제는 화를 내며 하동을 탓했고, 그들은 1년에 한 번씩 만났다.”
5. 전설에 따르면 달에는 높이 500피트의 월계수가 있다고 한다. . 한(汉)나라 때 무강(吳岡)이라는 사람이 불로불사에 집착하여 학문에 전념하지 아니하였으므로 천황이 진노하여 월계수를 베도록 명하였다. 달궁에서 말했다: "월계수를 자르면 얻을 것이다. 오강이 계수나무를 베기 시작했지만, 오강이 도끼를 칠 때마다 나무에 난 상처가 즉시 나았다. 날이 갈수록 오강이 계수나무를 베고자 하는 소원이 이루어지지 않아 일년 내내 달궁에 있는 계수나무를 베어 이 나무를 쓰러뜨리지 않았기 때문에 후손들에게 월계수를 베는 우강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달의 중간. (6) 신화와 이야기의 확장 읽기
신화와 이야기는 일종의 민속 문학입니다. 고대 사람들의 집단적인 구전 창조. 신과 유령의 이야기, 신(귀신)으로 변신한 영웅의 전설 등이 포함됩니다.
그 출현은 고대인들이 자연의 힘에 맞서 싸우고 이상을 추구하는 모습을 반영하며 영적인 양식이자 인간의 갈망이자 종교의 표현이며 후대 문학과 예술에 깊은 영향을 미칩니다. .
신화는 민속문학의 한 형태로, 고대인들이 자연, 인간과 자연의 관계, 사회 형태를 반영하여 창작한 상상력이 풍부한 이야기이다.
신화의 출현은 원시인류가 자신의 생존을 위해 자연에 맞서는 투쟁과 결합된다. 당시 생산 도구는 조잡했고 예측할 수 없는 자연의 힘이 인류에게 심각한 위협을 가하는 동시에, 원시인의 객관적 세계에 대한 이해도 극도로 순진한 단계에 있었습니다.
해와 달의 움직임, 낮과 밤의 변화, 홍수와 가뭄의 발생, 출생, 늙음, 질병과 죽음 등 모든 것이 그들을 혼란시키고 놀라고 당황하게 만든다. . 이와 같은 자연현상은 원시인류의 생산과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 자연을 이해하려는 열망이 강하여 세상의 모든 것이 인간과 마찬가지로 생명이 있고 의지가 있다고 상상하는 근거로 삼았다.
자연현상의 과정과 인과관계에 대해서는 인간과 같은 가정과 환상도 가미되어 자연의 모든 것은 영감받은 신들이 지배한다고 믿는다. 이러한 사고의 지배하에 모든 자연물과 자연력은 신격화된다. 원시인은 항복하기를 원하지 않았고 자연과의 끊임없는 투쟁을 시작했으며 자연을 이해하고 정복하며 노동을 줄이고 생명을 보장하기를 열망했습니다.
이러한 의지와 욕망을 무의식적인 상상을 통해 구체적인 이미지와 생생한 플롯으로 변형시켜 신화가 탄생하게 된다.
신화는 극도로 어려운 조건 속에서 자연을 이해하고 통제하려는 원시인의 정신적 활동이기도 하며, 인간의 염원과 종교의 실현을 구현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일곱 가지 신화 이야기 100 단어
1. 누와는 인간을 창조했습니다
누와는 고대 중국 신화에 나오는 창조의 여신입니다. 누와는 황토를 이용해 자신을 모방해 인간과 인간사회를 창조했다는 전설이 있다. 또한 인간을 위한 결혼제도를 확립하여 젊은 남녀가 결혼하여 자손을 낳을 수 있게 하여 결혼의 여신으로 전승되었다. 그녀는 중화민족의 위대한 어머니이시며 우리를 사랑으로 창조하시고 자연재해로부터 우리를 용감하게 보호해 주셨습니다. 창조신이자 조상신으로 오랫동안 사람들의 숭배를 받아왔다.
2. 태양을 쫓는 쿠아푸
쿠아푸는 고대 신화와 전설에 나오는 거인으로, 지하 세계의 신인 호투(Houtu)의 후손입니다. 청두의 자이티안산(Mount Zaitian). 그는 두 마리의 노란 뱀을 귀에 걸고 두 마리의 노란 뱀을 손에 쥐고 태양을 쫓았습니다. 해가 저물어가는 우계곡에 이르렀을 때 입이 마르는 것을 느껴서 황하와 위하의 물을 마시러 갔는데, 강물을 마신 뒤에도 갈증은 여전했다. .
북쪽에 있는 데이즈(Daze)의 물을 마시고 싶었으나 그곳에 도착하기도 전에 목이 말라 죽고 말았다. 쿠아푸는 죽기 직전에 손에 쥐고 있던 막대기를 버렸고, 막대기는 갑자기 신선한 과일이 가득한 복숭아 숲으로 변해 나중에 빛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갈증을 해소해 주었다.
태양을 구불구불하게 쫓는 쿠아푸 신화에는 자연과 경쟁하려는 고대인의 정신이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다. 『산해경』은 이 신화를 기록하면서 “그의 능력을 과대평가했다”고 말했다. 진나라 도겸은 『산해경을 읽다』라는 시에서 그를 칭찬하며 “과부는 야망이 크며, 태양과 경쟁하고 있어요."
3. 징웨이의 바다 개척
"징웨이의 바다 개척"은 고대 중국 신화에서 가장 유명하고 감동적인 이야기입니다. 파도가 그것을 삼켜 징웨이 새로 변했습니다. , 한숨을 쉬고, 징 웨이 새는 서산에서 나무와 돌을 옮겨 동중국해를 채우는 집요하고 끈질긴 정신에 눈물을 흘렸습니다. 후세에서는 고상한 이상과 자비를 지닌 사람들이 수행하는 힘들고 뛰어난 사업에 대한 비유로 "징 웨이 간척"이라는 문구를 자주 사용했습니다.
사람들은 징웨이를 동정하고 존경하며 '악의 새', '맹세 새', '야망 새', '황제의 새'라고 불렀습니다. 동중국해의 "징웨이가 물을 맹세하는 곳"이라고 불린다.
4. 견우와 직녀
견우와 직녀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설화이자 우리 민족의 별에 관한 최초의 설화이다.
남조와 북조 시대에 Ren Fang이 지은 "Shu Yi Ji"에는 다음과 같은 구절이 있습니다. "강 동쪽에 아름다운 여인, 천황의 아들이 있습니다. 그녀는 구름과 비단으로 만든 옷을 짜기 위해 해마다 열심히 일하는 숙련된 여성 일꾼이다. 그 수고에는 즐거움이 없고, 천황은 그를 불쌍히 여기고 있다. 5. 우강은 그 이후로 직조에 힘쓰며 쾌락에 욕심을 냈다. 월계수를 자르세요
달에는 높이가 500피트나 되는 월계수가 있다고 합니다. 한(汉)나라 때 무강(吳岡)이라는 사람이 불로불사에 집착하여 학문에 전념하지 아니하였으므로 천황이 진노하여 월계수를 베도록 명하였다. 달궁에서 그는 "월계수를 자르면 불멸의 마법을 얻게 된다"고 말했다.
우강은 계수나무를 베기 시작했지만, 우강이 도끼를 칠 때마다 나무에 상처가 난 것은 날마다 낫고, 우강은 계수나무를 베고자 하는 소원이 여전히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월궁은 일년 내내 월계수를 베었지만 결코 자르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후세에서는 우강이 달 한가운데서 월계수를 끝없이 베는 모습을 볼 수 있다. (7) 신화와 이야기의 확장 읽기
신화의 기원
고대 중국 신화 출현의 객관적 뿌리는 고대인의 실제 삶의 생산과 재현에 있습니다.
고대인의 실제 생활은 무엇보다도 생산적 노동이었다. 왜냐하면 생산적 노동은 인간 삶 전체의 첫 번째 기본 조건이자 고대 신화 출현의 첫 번째 원천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둘째는 다산과 번식은 인간 삶 전체의 또 다른 기본 조건이자 고대 신화 출현의 또 다른 원천이기도 하다. 다시 말해, 그것은 사회적 투쟁이다. 인간 사회는 인간과 자연 사이의 투쟁을 포함하여 다양한 투쟁으로 가득 차 있다. 이 모든 것들은 공동으로 인간의 생존을 유지하고 인간의 발달과 번식을 촉진합니다.
고대인들이 살았던 시대와 그들의 삶의 현실이 고대신화를 탄생시켰고, 이는 또한 고대신화의 성격을 무의식적으로 예술적이라고 규정짓기도 했다.
고대신화의 내용은 당시 사람들의 사회생활 전반에 의해 결정되었으며, 고대인들이 자연과 투쟁하면서 보여준 위대한 정신은 고대신화의 풍부함과 다양성, 그리고 숭고한 아름다움을 결정했다. 고대 신화.
8 고전 동화에는 몇 개의 단어가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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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500자 동화 쓰기
옛날 어느 마을에 남동생이 있었는데, 형은 태양이라 이름을 지었고, 누나는 형이라고 불렸다. 달. 그들은 매우 친절하기 때문에 종종 노동의 결실을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는데, 이는 지역 부자들의 증오를 불러일으킵니다.
부자는 원래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돈을 빌려 고리대금업을 하려고 했으나 이제 남매가 금전적인 길을 끊었다. 그래서 부자는 온갖 수단을 다해 불화를 심고 그들의 관계를 파괴하려 했으나 실패했습니다.
어느 날 부자는 "농담이에요"라는 말 잘하는 남자를 만났다. Fu Weng은 그에게 태양과 달의 관계를 자극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농담이에요"도 나쁜 놈이니까 동의했어요. "농담이에요" 남매의 집에 찾아와서 최근 서방부처가 주술을 정제해 마시면 천상에 올라가 신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런 종류의 약은 오직 개인만이 구할 수 있고 부처님께서는 그것을 두 사람에게 주시지 않았습니다. 남매는 신이 된 기분을 느끼고 싶어서 "농담이에요"라는 말을 듣고 다음날 새벽 두 길에서 서쪽으로 가기로 합의했다. 마법의 약을 먼저 얻는 사람이 먼저 신이 되고, 그 다음 다른 사람을 도울 방법을 찾게 됩니다.
'재미로 너를 속여라'는 일찍 출발해 태양을 통과할 유일한 길을 기다리는 현명한 노인인 척했다. 해는 급히 다가왔고, 'Trick You'는 다가와 미래가 어려움과 장애물로 가득 차 있다고 겁을 주면서 가지 말라고 충고했다. 태양은 이 말을 듣고도 전혀 흔들리지 않고 계속해서 씩씩하게 서쪽으로 걸어갔습니다. 양양이 『속임수』에 속지 않은 것을 본 그는 다음 날 선녀 같은 노인으로 변장하고 양양을 쫓아가며 양양을 설득하여 서쪽으로 가지 말라고 설득했다. 누군가가 자신을 다시 설득하려는 것을 본 태양은 속도를 늦추었을 뿐만 아니라. 그러나 그는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서쪽을 향해 걸어갔다. '트릭유'는 때가 온 것을 보고 3일차에 노파로 변장해 다시 태양을 설득했다. 태양은 경험 많은 노인들이 자신을 설득하려고 하는 것을 보고, 출발한 지 며칠 만에 지쳐서 실제로는 "당신에게 거짓말을 한다"는 말도 안 되는 말을 믿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쉽게 승천할 수 있는 기회를 포기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농담이야" 태양이 생각하는 것을 보고 태양의 손을 잡고 "천국에 올라가고 싶지 않니? 내가 길을 가르쳐 줄 테니 성공할 거야!"라고 말했다. 관심이 생겨서 서둘러 "농담이에요."라고 물었습니다. 그는 "농담이에요"라며 수수께끼 같은 척했다. "너한테 '문' 자매가 있는 거 알아.
그녀는 아직도 서쪽으로 향하고 있지 않은가? 그녀가 돌아와서 그녀가 요청한 약을 훔칠 때까지 기다릴 수는 없나요? 태양은 처음에는 참을 수 없었지만 곧 확신을 갖게 됐다. 그와 '거짓말쟁이 너'는 여동생이 돌아올 때 반드시 지나야 하는 교차로에서 함께 살게 되었고, 부탁을 하고 그녀가 돌아오기를 기다렸다.
많은 날이 지나고 마침내 태양은 여동생을 기다렸다. 늦은 밤이 되었고, 태양은 달의 잠을 틈타 마법의 약을 훔쳤다. 그러다가 당황해서 도망쳤는데, 한참을 달리다 보니 해가 더 이상 달릴 수가 없어서 마법의 약을 집어 마셨는데, 해는 금세 가볍게 하늘로 떠오르는 듯한 느낌이 들었지만 이내 매콤함을 느꼈습니다. , 그리고 그의 몸은 황금빛으로 빛났다. 해가 약을 먹은 때는 새벽이어서 상서로운 구름을 밟고 땅의 모습을 신기하게 관찰했다.
달은 그녀가 볼 때. 깨어났을 때, 그녀는 그녀의 오빠와 신성한 약이 사라진 것을 발견했습니다. 태양은 이 광경을 보고 매우 죄책감을 느꼈지만, 할 수 있는 일이 있으면 달에게 서쪽의 부처님에게 가서 찾아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 모든 어려움을 겪은 달은 눈물을 흘리며 서쪽으로 가야만 했습니다. 부처님은 그녀를 땅에서 하늘로 들어올려 흰 구름을 타고 태양에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달은 오빠를 불쌍히 여겨 부처에게 돌아와서 그에게 해독제를 달라고 기도하여 달의 감동을 받아 그녀에게 주었다. 신약과 태양의 해독제? 달은 즉시 신약을 받아 태양을 찾으러 갔다. 해는 멀리서 자신이 찔릴 것이라고 생각한 달이 금침을 들고 자신을 쫓아오는 것을 보았다. 하여 큰 산 뒤에 숨었더니 땅에 있는 사람들이 보고 이르되 보라 해가 진다 하더라 "그때부터 '둔산'이라는 말이 생겼어요. 달이 해가 하늘로 떠오르는 위치에 이르자 어두워졌지요. 달은 해를 사모하고 무슨 수를 써서라도 해를 쫓았지요. 부처님은 그것을 보고 승천을 위해 신성한 비약을 만들어 물이 빛나는 작은 별들로 변했고, 작은 별들이 등불을 들고 달을 비추기 위해 걸어갔습니다. 날마다, 해마다, 달과 태양은 끊임없이 숨바꼭질을 하고 있지만, 남매가 만나는 날도 있는데, 이를 일식이라고 합니다. 태양은 항상 검은 천 조각으로 가려져 있어 다른 사람들이 그의 얼굴을 붉히는 것을 볼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