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역사적 소 경작 지도

역사적 소 경작 지도

1. 소쟁기 그림의 작가와 배경

이름 : 소쟁기 그림 제작연도 : 한 소재 : 돌 작가 : 미상

무덤장식석은 서한말에 영석이 등장한 이후 지하묘나 지상의 사당을 장식하는 데 널리 사용되었으므로 그 내용과 형태는 장례의식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당시의 희생은 장례의식에 국한된 예술작품이 되었다. 한대 석조 조각의 주제는 동시대 사회 미학의 영향을 받아 약간 회화적인 표현 스타일로 묘사되었으며, 서왕모, 달궁 등의 주제 외에도 초상화도 있습니다. 우차, 농사 등 세속적 정서가 담긴 돌.

소 쟁기질을 하는 그림은 동한시대의 얕게 조각한 초상화석이다. 그림 중앙에는 한나라 건물의 도공이 있고, 그 아래에는 농부가 소를 몰고 밭을 가는 모습이 새겨져 있다. 도우공의 왼쪽과 오른쪽에는 양채찍을 손에 들고 양치기가 서 있고 그가 돌보고 있는 양들이 있다. 전체 그림은 목가적 생활로 가득 차 있으며 한 왕조의 미적 스타일을 나타냅니다. 2. 역사 황소 쟁기질

한나라 시대에 사용된 새로운 형태의 농기구.

서한시대에는 쇠쟁기가 널리 사용되었다. 한나라 무제(吳帝) 때 소소부대장 조궈(趙國)가 소 두 마리와 세 사람이 함께 땅을 갈 수 있는 쟁기를 발명했다.

이로 인해 쟁기질의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소 두 마리와 황소 한 마리가 끌고 세 사람이 조종하는 쟁기. 한나라 무제(吳皇) 때 조국(趙國)이 소 두 마리가 함께 일하는 쟁기를 발명하여 추진했는데, 조작 방법은 한 사람이 소를 이끌고 한 사람이 쟁기대를 잡고 깊이를 조절하는 것이었다. 경작지가 있고 한 사람이 쟁기를 들고 있었습니다. 이 유형의 쟁기는 몫이 더 크고 벽이 증가하여 시다이 법에서 요구하는 깊이 1피트, 너비 1피트의 고랑을 깊게 갈고, 흙을 뒤집고, 능선을 올리는 작업을 한 번에 수행할 수 있습니다. 소 두 마리와 세 사람이 한 농사 시즌에 5헥타르의 땅을 경작할 수 있었습니다(한 왕조에서는 헥타르당 1에이커가 현재 69에이커이고, 1헥타르가 현재 69에이커입니다). 파밍 속도가 빠르고 파밍 시간이 지연되지 않습니다. 이후 결합식 쟁기 구조가 개선되어 더 이상 사람이 자루를 잡을 필요 없이 쟁기 깊이를 조절할 수 있는 이동식 쟁기 화살이 등장했다. 소를 모는 기술이 있으면 사람들은 더 이상 소를 몰 필요가 없습니다. 한나라의 무덤벽화와 초상화벽돌에 소가 쟁기질하는 모습과 함께 매장된 소와 쟁기 도구 등을 보면 서한말기부터 소 두 마리, 세 사람의 농사법이 점차 변해가는 것으로 보인다. 한 사람이 쟁기를 들고 소 두 마리를 모는 방식. 3. 역사 황소 쟁기질

한나라 시대에 사용된 새로운 형태의 농기구.

서한시대에는 쇠쟁기가 널리 사용되었다. 한나라 무제(吳帝) 때 소소부장 조궈(趙國)가 연결쟁기를 발명했는데, 이 쟁기는 소 두 마리와 세 사람이 함께 일할 수 있어 쟁기질 효율이 크게 향상됐다.

소 두 마리와 황소 한 마리가 끌고 세 사람이 조종하는 쟁기. 한나라 무제(吳皇) 때 조국(趙國)이 두 마리의 소가 쟁기질을 하는 결합형 쟁기를 발명하여 추진했는데, 그 조작 방법은 한 사람이 소를 이끌고 한 사람이 쟁기대를 잡고 경작지의 깊이를 조절하는 것이었다. 땅이 있고, 한 사람이 쟁기를 들고 있었습니다.

이 유형의 쟁기는 몫이 더 크고 벽이 커져 깊이 1피트, 폭 1피트의 고랑을 깊게 갈고 흙을 갈아엎는 작업을 한 번에 수행할 수 있습니다. Daitian 방법의 요구에 따라. 소 두 마리와 세 사람이 한 농사 시즌에 5헥타르의 땅을 경작할 수 있었습니다(한 왕조에서는 헥타르당 1에이커가 현재 69에이커이고, 1헥타르가 현재 69에이커입니다).

파밍 속도가 빠르고 파밍 시간이 지연되지 않습니다. 이후 결합식 쟁기 구조가 개선되어 더 이상 사람이 자루를 잡을 필요 없이 쟁기 깊이를 조절할 수 있는 이동식 쟁기 화살이 등장했다.

소를 모는 기술이 있으면 더 이상 소를 몰 필요가 없습니다. 한나라의 무덤벽화와 초상화벽돌에 소가 쟁기질하는 모습과 함께 매장된 소와 쟁기 도구 등을 보면 서한말기부터 소 두 마리, 세 사람의 농사법이 점차 변해가는 것으로 보인다. 한 사람이 쟁기를 들고 소 두 마리를 모는 방식. 4. 춘추시대 소쟁기는 어땠나요?

안녕하세요 쇠쟁기를 이용한 소쟁기였습니다.

땅을 갈기 위해 쇠 도구를 사용하기 시작한 방식을 말하며, 쇠 쟁기의 가장 일반적인 형태는 멍에입니다. 쟁기 저울의 오른쪽, 양쪽에 황소 한 마리가 있습니다. 이것은 소위 "두 마리 황소가 논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참고자료는 다음과 같다. 춘추전국시대에 생겨난 쇠쟁기와 소쟁기는 우리 나라 고대 농업의 가장 중요한 생산방식으로 생산성의 발전과 와해를 촉진시켰다. 한 왕조까지 쟁기질은 매우 원시적이었습니다. 쟁기질에 대한 가장 초기의 그림은 산시 미지, 수동 한 왕조의 가축 농업 초상화 돌, 강소 수닝 쌍구 동부 한과 같은 돌에서 볼 수 있습니다. 축산업 초상화석 등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한나라 쟁기의 기본 특징은 축이 단일 축이고 길고 직선이며 축의 앞쪽 끝이 쟁기에 직접 연결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쟁기 저울의 좌우에는 멍에가 있어 각각 소를 끄는 것이 소위 '두 마리의 소가 바를 올리는 것'으로 우리나라 농업이 급속히 발전한 중요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당나라는 철제 쟁기질과 소농사를 더욱 장려했습니다. 황하 유역은 물론 간쑤(甘肃)와 신장(新疆) 자치구에서도 오늘날까지 철쟁기와 소쟁기가 농업 생산에 널리 사용되어 왔다.

이러한 상황은 문헌에만 기록된 것이 아니라 둔황석굴과 위림석굴의 일부 무덤과 수많은 벽화 '소쟁기 그림'에도 반영되어 있다. 대부분은 두 마리의 황소를 사용하여 장대를 운반하고 긴 단일 직선 샤프트를 사용하여 쟁기를 사용합니다. 일부는 한 마리의 황소를 사용하여 밭을 갈고 쟁기에는 이중 긴 직선 샤프트 또는 짧은 곡선 샤프트가 있습니다.

쟁기는 모두 철로 만들어지며, 쟁기벽(흙쟁기)이 대부분 사용된다. 이때 강남(Jiangnan) 지역에서도 가축 사육이 촉진되었으며 곡축 쟁기가 사용되었습니다.

(당나라) 육계몽의 『뇌석경』에는 강동(현재의 강남)에서 사용하는 곡형 쟁기의 구조와 사용법이 자세히 기록되어 있다. 곡축쟁기는 직선축쟁기에 비해 쟁기축이 휘어져 있어 견인점이 낮고 쟁기축이 짧아 회전이 용이합니다.

고대 스텝쟁기의 가장 진보된 형태입니다. 그러나 당시에는 이런 쟁기를 사용하는 사람이 거의 없었고, 대부분은 소 두 마리를 사용하여 장대를 옮겼습니다.

문헌과 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이 시기 국경지역에서는 쇠쟁기와 소농사도 장려되고 있었다. 5. 한나라 때 소 쟁기질하는 그림 왼쪽 상단에는 무엇이 있나요?

'소쟁기 그림' 그림은 세 개의 격자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상단 패널에는 사슴과 사슴 마차를 타는 불멸의 동물과 이국적인 동물이 새겨 져 불멸의 길잡이를 묘사합니다. 중앙에는 두 사람에게 경의를 표하는 사람의 모습이 새겨져 있고, 그 옆에는 말이 그려져 있는데, 경의를 표하는 사람이 앞으로 몸을 숙이고 손에 왓을 쥐고 경례하는 모습으로 주인에 대한 내면의 겸손과 존경심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

신을 모시는 분은 긴 소매 옷을 입고 깃털 부채를 들고 계시며, 기품 있고 우아한 외모에 키가 큰 신하들이 계십니다. 주인, 손님, 하인의 신체 크기 비율은 캐릭터의 상태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아래 상자는 소가 쟁기질을 하고 있는 사진이다. 그림 중앙에는 농부가 왼손에 채찍을 들고 오른손에 쟁기를 들고 맨발로 두 마리의 소를 몰고 밭을 갈고 있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씨앗 파종.

그림 위에는 젊은 여성이 밭에 괭이질을 하고 있고, 노부인이 밭에 식량을 배달하기 위해 짐을 지고 있고, 그 옆에는 비료를 실은 2륜 평상형 수레가 세 개씩 놓여 있다. 그 위에는 새들이 서 있고, 그 위에는 차 옆에 강아지가 누워 있고, 왼쪽 상단에는 들판 가장자리에 송아지가 놀고 있는 모습이 마치 아름다운 목가처럼 보입니다. 역사 연구나 예술의 관점에서 보아도 귀중한 예술적 보물입니다. 6. 소 쟁기질 그림에 대한 100자 정도의 해설

소 쟁기질 그림은 동한시대의 얕게 깎은 돌 초상화이다.

사진 중앙에는 한나라 건물의 도공이 있고, 그 아래에는 농부가 소를 몰고 밭을 가는 모습이 새겨져 있다. 도공의 왼쪽과 오른쪽에는 양채찍을 손에 들고 양치기가 서 있고 그가 돌보고 있는 양들이 있다.

전체 그림은 목가적 인 삶으로 가득 차 있으며 한 왕조의 미적 스타일을 대표합니다. 소를 쟁기질하는 그림은 귀족 생활을 중시하는 한나라의 전통을 깨고 농경 활동을 주제로 소와 쟁기를 가지고 일하는 농부를 묘사할 때 '고물 한 그릇을 먹고 있는' 여인과 수레 옆에 있는 강아지를 추가한다. 삶의 분위기가 매우 강하고, 전체 그림이 정적이고 움직이며, 원거리와 근거리의 배치가 간결하고 합리적이며, 역사 연구나 예술의 관점에서 보면 풍부한 시적 느낌과 회화적 느낌이 가득합니다. 귀중한 예술 보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