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칠석" 에 대한 명언과 시는 무엇입니까?

"칠석" 에 대한 명언과 시는 무엇입니까?

1, 두 감정이 오래 지속되면 아침저녁의 일이다. -"까치 다리 요정 조운"

두 사람이 죽도록 사랑하기만 하면 경경과 나의 희로애락을 탐낼 필요가 없다.

저자: 진관 (1049- 1 100) 은 천하 화이하이 선생이라고 불리며 말이 적고 텅 비어 있다. 한족, 북송 고우편 (오늘 장쑤 고우편) 사람, 국자감 박사 (8 품), 국사관 편수. 진관은 일생이 굴곡이 심하고, 쓴 시가 청고하고 두터워서, 그의 인생 경험을 맡기고, 감동적이었다.

2. 오늘 밤 칠석에는 벽천선자를 보고 견우직녀가 다리를 건너게 한다. -"영리를 구걸하다"

칠석 밤에 푸른 하늘을 보는 것은 견우직녀가 천하까치 다리에서 만나는 것을 보는 것과 같다.

작가: 임걸 (83 1-847), 당대 시인은 여섯 살 때 시를 쓸 수 있어 한 번 쓰면 장이 된다. 그는 서예와 장기도 잘한다. 싱글 16 세. 《전당시》는 두 곡이 있다. 조치' 는 당대 시인 임걸이 쓴 유명한 시로 민간 칠석의 성황을 묘사했다.

3. 낮 순서 밤은 물처럼 차갑고 누워서 나팔꽃과 직녀 스타를 본다. -가을의 밤

밤의 돌계단은 찬물처럼 차갑고 침실에 앉아 견우직녀를 응시하고 있다.

저자 소개: 두목 (기원 803-852 년), 판천 거사, 한족, 경조만년 (현재 산시 Xi) 사람, 당대 시인. 두목은 두보와 구별하기 위해' 소두' 라고 불린다. 이상은과 함께' 샤오두리' 라고 불렀다. 만년에 장안 남판천 별장에 살았기 때문에 뒤판천이라고 불리며' 판천 문집' 이 있다.

4. 누워서 나팔꽃과 직녀 스타를 보고, 달은 오동나무의 그림자를 돌렸다. -"동풍, 칠석에 탐닉하다"

누워서 나팔꽃과 직녀가 까치교에서 만나는 것을 보고 있다. 달이 오동나무를 가로질러 그림자를 드리웠다.

저자: 노직 (1242- 13 14), 한 마디도 안 하고 한 마디도 안 한다. 호 슈자이, 일명 쑥옹입니다. 원나라 zhuojun 카운티 (이 허베이 zhuoxian) 사람들. 5 년 (1268) 진사, 저렴한 방문사, 한림학사. 시문은 류음, 야오수이와 함께' 류루',' 루야오' 라고 불린다. 백박, 마치원, 주련수와 모두 교제가 있다. 산곡은 지금 소량의 주문만 남았다. 서재집',' 문심현침묵',' 문장 취지',' 전세산곡 120 편' 이 있다. 산림을 쓰는 사람도 있고, 시주 인생을 쓰는 사람도 있고, 더 많은 것은 향수이며, 고국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한다. 오늘, 육숙재의 문집 한 권이 있는데, 시 한 수가 위안취안 산곡에 기록되어 있다.

5, 집집마다 가을달을 보고, 만가가 붉은 능을 입는다. -"영리를 구걸하다"

칠석 밤에 푸른 하늘을 보는 것은 견우직녀가 천하까치 다리에서 만나는 것을 보는 것과 같다.

작가: 임걸 (83 1-847), 당대 시인은 여섯 살 때 시를 쓸 수 있어 한 번 쓰면 장이 된다. 그는 서예와 장기도 잘한다. 싱글 16 세. 《전당시》는 두 곡이 있다. 조치' 는 당대 시인 임걸이 쓴 유명한 시로 민간 칠석의 성황을 묘사했다.

6, 물 같은 부드러움, 꿈 같은 의식, 은둔 반환 다리. -"까치 다리 요정 조운"

두 사람이 죽도록 사랑하기만 하면 경경과 나의 희로애락을 탐낼 필요가 없다.

저자: 진관 (1049- 1 100) 은 천하 화이하이 선생이라고 불리며 말이 적고 텅 비어 있다. 한족, 북송 고우편 (오늘 장쑤 고우편) 사람, 국자감 박사 (8 품), 국사관 편수. 진관은 일생이 굴곡이 심하고, 쓴 시가 청고하고 두터워서, 그의 인생 경험을 맡기고, 감동적이었다.

7. 이날 6 군이 말레이시아에 입주했을 때 칠석 웃음소가 있었다. -'마웨이'

제 6 군단은 이미 그들이 모두 말에 남아 있을 것이라고 동의했다. 칠석을 돌이켜 보면, 우리는 여전히 직녀와 소를 비웃는다.

저자 소개: 이상은은 본명산, 본명산, 본명 옥계, 당대의 하남 영양 (현재 하남 정주 영양시) 인, 본적 화이주 하노이 (오늘 하남 초작시), 당대의 유명한 시인. 그는 시가 작문에 능하고, 그의 산문도 높은 문학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그는 만당에서 가장 걸출한 시인 중의 하나이다. 두목과 함께' 소' 라고 부르고, 문과 함께' 문례' 라고 부른다. 그 시문은 동시기의 단락, 문과 비슷하기 때문에, 세 사람은 가족 중에서 모두 16 위를 차지하기 때문에' 36 체' 라고도 불린다. 그의 시는 구상이 참신하고, 풍격이 아름답다. 특히 일부 사랑시와 무제시가 감동적이고,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널리 낭송되고 있다.

8, 까치 다리가 급항하다. -"양주 오작교가 봉황으로 변하다"

까치 다리가 완공되어 직녀에게 차를 몰고 회의를 시작하라고 재촉했다.

작성자: 색상 (1030- 106,1038-11/ 안수의 일곱 번째 아들. 역대 응창부 서천진감, 간닝군 판관, 개봉부 판관. 섹스 냉막 오만, 노년 가정 도로 가을. 단어의 스타일은 감상적이고 청량하며 진하다. 일반적으로 북송 () 의 시인에 대해 말하자면, 안수 () 는 기러기 () 라고 불리며, 얼굴은 기러기 () 라고 불린다. "설랑재일기" 구름: "엄숙원 작은 글씨, 육조궁.

9. 까치 다리가 아득하여 옥페천 소리가 영릉을 넘었다. -중국 발렌타인 데이

까치교선은 망망성강 위에 작은 다리를 놓았는데, 벨소리가 가볍고 유유히 신화 여자의 깜찍한 몸짓이 들려왔다.

작가: 서녕, 당대의 시인, 절강성 주목분수인, 생졸년은 알 수 없고, 그의 친한 친구 호장 (792? -853 이요? ) 나이, 그리고 백거이, 원직과 동시에 조금 늦다. 원과 감 (806-820) 에는 시제가 있다. 명대 양기' 매암집' 볼륨 5' 긴 단문' 은 시운을 증정하였다. "이백웅묘시가 허녕과 함께 불후의 시를 전한다." 쑤의 시는 102 곡이다. 그중 다섯 마디 절구 96 곡, 그 중 다섯 마디 절구 16 곡, 일곱 마디 절구 80 곡, 모두의 작품이다.

10, 바람은 가볍고, 태양은 얇고 아름답지 않다. 임신칠석

밤의 미풍은 조용했고 옥페의 목소리만 있었다. 햇빛이 약하니 화려한 꽃을 말리지 마라.

작가: 이상은 (약 8 12 또는 8131-약 858), 본명은 일산, 본명은 유희성, 범남생이다. 만당 시인. 본적은 하노이 화이주 (오늘 하남 진양) 로 조상은 영양 (오늘 하남 정주) 으로 이주했다. 그의 시는 매우 큰 문학적 가치가 있다. 두목과 함께' 작은' 글은' 문리' 라고 불리며 동시대의 단락, 문과 비슷하며, 두 사람의 가족 내 순위는 모두 16 이므로' 36 체' 라고도 불린다.

음력 7 월 초칠은 중국의 발렌타인데이로, 걸교절, 칠교절 또는 칠자매 생일이라고도 한다.

한대에서 시작된 칠석은 중국 및 한자 문화권의 다른 나라에서 유행하는 전통 문화 명절이다. 음력 7 월 초 7 ~ 6 일 밤, 여자는 정원에서 직녀에게 기량을 구걸하며 "기량을 구걸한다" 고 한다. 그것은 자연에 대한 숭배와 여성에 대한 바느질에서 유래한 것으로, 나중에 견우직녀의 전설을 부여받아 사랑을 상징하는 명절이 되었다. 중국 발렌타인데이 여성의 많은 풍습 (예: 여홍, 기도로 손례, 일곱 자매, 화과 전시, 여홍 (G) 등 한자 문화권의 일본, 한반도, 베트남 등에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