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주관시
주관시
주체성 시 1. 변증법 시
"불명확하고 위태롭지 않다는 것을 안다", "화는 불만족보다 크고, 잘못은 욕망보다 크다"------ 소농 사회처럼' 작은 부자는 안이다',' 삼분전, 소 한 마리, 아내 아이 열', 진취정신이 없어지면 민족의 전망은 걱정스럽다.
\ "그 이후로 행복, 모 넨신 그것을 지킬 수 없다; 돈이 있고 잘난 체하면 자신을 탓한다. 공로가 몸을 돌려 퇴각하는 것은 천도이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 "좋은 사람은 서약깊은 곳에 숨어 있고, 군자는 덕을 가지고 있는데, 누가 잘못이 없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인간 사회, 인권, 개인 재산권이 보호되지 않아 재난이 예기치 않게 닥친다. 따라서 현자는 세상에 그들의 재능을 숨기고 성공 후 은퇴할 것을 건의했다.
한편으로는 국인의 비경쟁 심리를 설명하고, 한편으로는 국인이 작은 이익을 추구하지 않고 큰 혜택을 구하지 않는 교활한 전략을 설명했다.
2. 책임에 관한 시
1,, 쓰기 화이
[송] 악비
노발대발하고 난간에 기대어 가랑비 속에서 휴식을 취하다. 고개를 들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길게 울부짖으며 강건하고 사납다. 삼십 명성, 먼지와 흙, 팔천리 구름과 달. 빈둥빈둥 놀지 말고 백년해로하고 우울하다.
해석: 나는 화가 나서 머리카락이 곤두섰고 모자도 들추었다. 난간 위를 홀로 기어올라 바라보니 갑작스러운 폭풍우가 막 멎었다. 하늘을 우러러보니 나도 모르게 하늘을 향해 비명을 질렀고, 마음은 설렘으로 가득 찼다. 일부 명성은 30 여 년 동안 건립되었지만 먼지처럼 보잘것없다. 남북 원정 8 천리, 얼마나 많은 비바람이 이미 지나갔다. 나의 영웅, 우리는 시간을 다그쳐 국가에 공헌해야지, 청춘을 늙을 때까지 허송하지 말아야 한다.
2. 남원 13 곡
[돈] 이가
대인물은 왜 무기를 가지고 산 50 주를 거두지 않는가?
해석: 남자는 왜 날카로운 오갈고리를 가지고 황하 남북으로 분할된 관산 50 주를 수복하지 않는가?
3. 봄의 희망
[돈] 두보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해석: 나라는 이미 깨졌고, 산과 강만 남아 있다. 장안은 또 봄이 되었지만 반군에 의해 불타고 약탈을 당한 후 이미 황량하고 곳곳에 깊고 빽빽한 초목이 널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봄꽃은 만개하지만 보기엔 눈에 거슬리지 않고 눈물을 흘리게 한다. 꽃도 울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봄명언) 곳곳에 봄새와 노랫소리가 가득하지만, 나는 가족을 떠나서 슬프다. 새의 노랫소리를 들으니, 불행할 뿐만 아니라, 매우 충격적이다.
4, 플러그
[돈] 왕창령
여전히 진한시대의 달과 변관인데, 적과 적은 장기전을 벌였다.
용성을 공격하는 위청과 비장군 이광이가 오늘 살아 있다면 흉노 사람들은 남하 음산화마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해설: 이곳은 진한시대 악명의 국경으로, 전투는 오랫동안 계속되었다. 만리의 남편은 돌아오지 않았다. 오늘 유주 비장군 이광씨가 살아 있다면 흉노 사람들이 남하 목마를 보내 음산을 넘기지 않을 것이다.
5. 군대에 입대하다
[돈] 왕창령
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고, 누란은 돌려주지 않는다.
해석: 황량한 사막에서 백전, 전사들은 백전, 몸에 철갑주까지 닳았지만, 국경의 번거로움이 없어지지 않는 한, 그들은 결코 무기를 버리고 집에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써우거우 백과 사전-책임 (책임 의식)
3. 주관적 능동성 명문
정신이 만족했다. 위축되었거나 피곤했다는 뜻이다. 고상한 정신은 자신의 몸 속에서 영원히 머무를 줄 모른다. 그것은 끊임없이 자신을 초월하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며, 발걸음을 멈추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몽다 잡문
인색함보다 더 큰 치욕도, 가난보다 더 큰 슬픔도 없다. 오랫동안 비천한 지위와 어려운 처지에 처해 있는 것은 군자의 느낌이 아니라 악을 위해 무위로 다스리는 것이다.
비천함은 인생에서 가장 큰 치욕이고, 가난은 인생에서 가장 큰 슬픔이다. 오랫동안 비천한 지위와 가난한 처지에 처해 부귀를 조롱하지 않고, 이익을 싫어하고, 무위로 자신을 위로하고 해방시키는 것은 무능할 뿐, 결코 뜻이 있는 사람이 가져야 할 감정이 아니다.
--시마 키안 "역사 기록"
물건은 반드시 먼저 썩고, 뒤이어 벌레가 태어난다. 사람은 반드시 먼저 의심하고, 그 다음에 들어간다.
--스시 "팬 zenglun"
세상에는 항상 그렇게 많은 예상치 못한 돌연변이가 있어서 어떻게 하면 막다른 골목이라고 할 수 있는지 말하기 어렵다. 사람이 살아 있는 한 어떤 일에도 희망을 가질 수 있다.
--몽다 "몽다 전집"
주관성을 설명하는 숙어
근거 없는 추측을 나타내는 성어는 1,1입니다. 터무니없이 날조하다. 남을 모함하다. 일반적으로 술어와 목적어로 쓰인다. 동의어가 이야기를 하고, 왈가왈부한다. 예 (1) 미국 언론기관이 거짓말을 지어내다. 우리 정부의 일관된 정책을 왜곡하다. (2) 어떤 사람들은; 항상 좋아해요 ~; 시비를 걸다. 2. m x y y u 는 필요 없습니다. 원래 의도는 있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근거 없이 날조한 것을 가리킨다. 송대' 악비전' 출처: "비자운, 장은 알 수 없지만, 그 일은 필요 없다." 컴팩트 사용 술어, 보어, 정어로 삼다. 노신이 서수상에게 준 편지의 예를 허공에서 날조하고 모함한 예를 가리킨다. "서서의 죄는 사실' 필요 없는' 것으로 보이는데, 어떤 사람이 원하여 이런 난수가 있는 것 같다." 3. 무에서 태어난 날조는 터무니없는 위조를 설명했다. 출처가 매우 분명하다. 심덕복' 만리예 편찬, 토스트 상속토스트': 천녀가 어떻게 타락했는지를 가리키는 허구의 예, 천손직녀와는 어떻게 부를지 모르겠다. 남자아이는 여전히 감히 ~ 아, 이것은 역사책에서 말한 것이다. 채동판의' 만청연의'. 4. 당연하게 생각합니다. 카이트리아 오닐: 설명해 주세요. 그게 다예요. 주관적으로는 송엽범' 후한서 공융전' 의 원천이어야 한다.' 당연하게 여기라.' " 예를 들어, 장애령의 "양털은 양에서 나온다-담담": "원문을 마음대로 갈라놓고, 억지부회의 곡해,' 당연시' 를 준다." 5. 물론, XI M: Ng D: Ng D Ng R N 은 주관적인 추론에 근거하여 아마 그럴지도 모른다고 설명했다. 공융 후한서' 의 출처는' 당연하다' 이다. 술어와 정어로 삼다. 예를 들어, 전종서' 포위': "선생은 수염을 만지며 소동포의 명언을 반복해서 인용했다.' 당연하게 생각한다' 와' 당연하게 생각한다'!" 나는 일시 중지를 설명한다: 무에서 태어난 추론. 터무니없이 시비를 추론하는 것은 당종원의' 두보문부서' 에서 나온 것이다. "나는 천성이 우둔해서 잘 모른다. 내가 어떻게 감히 중단할 수 있단 말인가? " 술어, 객체 및 속성으로 사용됩니다. 일을 하는 데 쓰인다. Pí ng K 만들기! 무에서 태어나다. 해석: 주관적. 근거 없이 순전히 허구이다. 청범강' 석문인용론' 출처: "허공에서 만들어낸 게 낯익어!" 술어 및 객체로 사용됩니다. 근거 없이 증거를 날조하지 마라. 8. 소문은 설명하지 않고 말했다: 말했다. 길에서 듣고, 길에서 전파하면, 일반적으로 근거 없는 소문을 가리킨다. 논어 양품' 출처: "도청설, 도덕적 타락." 한수 "문예지": "소설가 유류, 30 에서 만들어졌다. ~ 에 근거하여 결론을 내리는 것은 매우 무책임하다. 9. 포풍포영. B ng zhung 은 바람 그림자가 잡을 수 없다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네가 무슨 말을 하든 사실의 근거가 없다. "한서 교외제사지" 의 출처는 "그 말을 들으니 매우 웅장하다. "네가 요구한 것은, 너는 영원히 얻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주자전서": "오랫동안 하지 않고, 바람을 쫓아다니며, 진보가 많습니까?" " 용법은 사실의 근거가 없는 언행을 비유한다. 일반적으로 술어, 정어, 부사어로 쓰인다. 예 (1) 4 인방은 특수화되어 있습니다. 억울한 거짓 사건을 만들다. (2) ~ 에 관한 소문; 여러분 절대 믿지 마세요 .. 10, 팔괘 XI M: o d o Xi o x: 해석은 정규 채널을 통해 전파되지 않는 소식을 말합니다. 종종 진실하지 않고 믿을 수 없는 것이다. 바킨 탐사문집' 사기꾼' 의 출처: "말할 필요도 없이, 이것들은 모두 뜬소문이라 믿을 수 없다. "주어와 목적어로 사용한다. 참고로 루야오' 평범한 세계' 제 3 권 제 4 장: "각종 밋치 소식이 즉시 성 내 각종 채널에서 돌아왔다. "1 1, 해외 일화 h m 4 h \ I w I q í t 22n 해외 해석: 중국 외; 기담: 이상한 설법. 근거 없고 터무니없는 말이나 소문을 비유하다. 출처는 심명덕복' 만리엽편보, 대성대 가소성': "서위소장으로 군마서가 종유춘에 적용되게 했다. 유춘은 "해외 기담" 이라고 비판했다 "사용법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근거 없는 발언이나 소문. 대부분 경멸적인 것이다. 동의어에는 귀청설, 괴담 괴론, 입에서 나오는 대로 하는 말이 있다. Example (1) 은 이와 비슷한 주석을 달았습니다. 신경 쓰지 마세요. (2) 이것은 분명히 중국 독자들을 괴롭히는 것이다. 쓸데없는 소리 하고 허튼소리 해 ~.
5. 주관적인 문장을 구하다
--"석탄 코크스 코크스 코크스 제강 없음"
-"쌍금현 밀생산 삼금사 대면적 고수익 5000kg, 고수익10000kg 전투 수행"
-'250' 운동 (일산철 1 만톤, 코크스 2 만톤, 광석 5 만톤, 석탄 10 만톤)
-"2 년 안에 괜찮은 * * * 자본주의 설립"
-"하루는 20 년, * * * 유물주의가 눈앞에 있다."
-"사람이 얼마나 대담한가, 땅이 얼마나 생산적인가. 클릭합니다
-"주관적인 능동성은 무한하고,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개미는 뼈를 갉아먹고, 찻주전자는 큰 소를 끓이고, 기관차는 기계로 만들지 않는다."
-"* * * * 유물주의는 모든 생활자료가 한 무더기에 속한다는 것이다."
-"* * * 같은 냄비를 먹는 것"
-'밥 먹을 때 돈은 * * * 유물론'
-'공공식당 만세'
-"파산하여 강철을 만들다"
-"지방의 7 일 석탄 가스화, 3 일 초음파"
-"집행 지시는 늦지 않고, 보급 경험도 늦지 않다."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백선이다."
쌀더미가 둥글고,
멤버들이 쌀을 하늘에 쌓아 올렸다.
흰 구름을 뜯어 땀을 닦고,
태양 주위에 모여 담배 한 갑을 피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