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무술의 주요 단계는 무엇인가요?
무술의 주요 단계는 무엇인가요?
1) 고전적인 전투 및 경고 자세 인 전후의 전투 자세를 엽니 다. 무릎을 약간 구부리고 왼발을 안쪽으로 약 30도 굽히고 오른발을 약간 안쪽으로 굽히며 왼발은 앞쪽에, 오른발은 뒤쪽에 약 2.5피트 간격으로 굽힙니다. 오른발을 앞으로 내밀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2) 반마 자세: 발을 좌우로 편안한 너비로 벌리고 서서 몸이 살짝 가라앉을 수 있습니다. 두 발의 발가락은 약간 안쪽으로 향해야 합니다.
(3) 4~6걸음은 반마보를 기준으로 약간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돌리고, 정면을 왼쪽이나 오른쪽을 바라보며 무게중심을 조금 낮추는 것이다. 반 말 단계, 뒷발쪽으로 기울어 짐.
(4) 가오부부 4~6단계를 기본으로 앞발을 일직선으로 밀고 뒷발을 구부린 후 무게중심을 뒷발로 살짝 옮겨준다.
(5) 스몰 런지는 전통 무술의 스몰 런지이며, 계단 오르기 자세라고도 합니다. 반마보를 기준으로 몸을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90도 틀어 뒷발을 일직선으로 밀고 앞발의 무릎을 구부려 앞발가락을 앞으로 향하게 하고 뒷발가락을 안쪽으로 묶는다.
(6) 하이 벤트 스텝 반마스텝을 기본으로 몸이 왼쪽으로 살짝 돌아가는 동시에 무릎과 발가락도 자연스럽게 조금씩 돌아가면서 오른쪽 무릎이 뻐근한 느낌이 든다. 무릎을 꿇고.
(7) 직립보행은 일반적으로 전진도전보보로, 발이 앞뒤로 곧게 서 있고 무게중심이 높다.
(8) 싱글 닐링 스텝(Single Kneeling Step) 하체를 낮게 쓸어 내리는 스텝입니다. 앞발로 무릎을 구부리고, 뒷발로 무릎을 꿇고, 상체를 곧게 펴고(기울이지 말고) 뒷발꿈치를 들어 올리세요.
(9) 크로스 스텝, 발을 똑바로 세우고 한 발 벌리고 몸을 왼쪽(오른쪽)으로 180도 비틀면 발이 자연스럽게 회전하지만 위치는 변하지 않고 형성됩니다. 좌우로 교차하는 단계. 이 유형은 중간 위치 역스윕에 사용됩니다.
(10) 달을 바라보며 발을 좌우로 활짝 벌리고 서서(반 런지 또는 4~6단계) 몸을 왼쪽(오른쪽)으로 180도 비틀고, 발은 그에 따라 자연스럽게 회전하지만 위치는 변하지 않습니다. 마치 하늘에 있는 달을 되돌아보는 것과 같습니다. 이 스타일은 크로스와 유사하지만 액션이 더 크며 낮은 위치의 리버스 스윕에도 사용됩니다.
기타 스텝 가부좌 앉기, 쉬는 스텝, 무릎 올리기 등 다른 전통 무술의 스텝을 쌍절곤에 적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이러한 쌍절곤 동작은 일반적으로 공연에만 사용되며 실제적인 의미는 거의 없습니다.
3. 풋워크와 쉔파는 같은 계열에 속합니다. 모든 풋워크에는 그에 상응하는 쉔파가 있습니다. 허리 위 부분에는 벤딩(Bending)이 있습니다. 절하기), 기대기, 비틀기. 쌍절곤 기술에서는 직립과 비틀기가 매우 중요하며, 특히 비틀기는 힘의 가속과 막대를 돌리는 데 핵심이 됩니다. 쌍절곤 신체 기술에는 허리를 낮추고, 엉덩이에 앉고, 어깨를 낮추고, 팔꿈치를 푸는 것도 포함되어야 합니다.
4. 이동 중 발놀림
눈차쿠의 발놀림은 주로 걷는 것이며, 발을 땅에 가깝게 유지하고 무게 중심을 유지하며 계단에는 오르막이 없으며, 꾸준하고 유연합니다.
(1) 앞발로 조금씩 앞으로 나아간 다음 뒷발로 따라가며 끌리지 않고 두 발이 나란히 움직이며 앞으로 점프하기에는 너무 빠르게 따라가지 않습니다.
(2) 백스테핑은 포워드 스텝의 반대입니다. 뒷발로 뒤로 물러나고, 앞발을 자연스럽게 뒤로 조금씩 끌어가는 것이 앞으로 나아가는 것과 같습니다.
(3) 전진보폭 : 뒷발로 큰 보폭을 내딛으며 발걸음을 자연스럽고 가볍게 유지하며 무게중심을 유지한다.
(4) 뒤로 물러서는 것은 앞으로 나아가는 것과 반대입니다.
(5) 사이드 스텝 : 앞발로 옆으로 내딛으며 앞으로 내딛는 것과 포인트가 동일합니다.
(6) 호 단계 또는 태극권 단계. 한 발은 다른 발을 원의 중심으로 삼고 지면에 가까운 호를 그리며 움직이며 동시에 회전합니다.
(7) 회오리바람 단계: 한쪽 발을 들고 다른 쪽 발을 원의 중심으로 하여 360도 원호 운동을 하며 몸을 비틀면서 움직이는 발은 발보다 약간 높을 수 있습니다. 땅.
(8) 점프 스텝 쌍절곤의 점프 스텝은 비교적 적으며 일반적으로 스매싱 공격에서 볼 수 있습니다.
(9) 급상승 풋워크 급상승 후 스틱을 쓸거나 자르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10) 치솟는 회오리스텝은 치솟는 풋워크와 회오리스텝을 조합한 것으로 앞으로 회전하고 뒤로 회전하여 타격의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매화 더미, 팔괘, 구공 스텝 등 잘 알려진 풋워크가 있습니다.
매화장(Meihua Zhuang)은 매화복싱(Plum Blossom Boxing), 줄여서 매화복싱(Plum Blossom Boxing)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더미 위에 서서 연습하는 복싱 기술로, 기본 기술 연습으로도 흔히 사용됩니다. 매화무리는 명나라 말기에 처음으로 민간에 전래되었으며, 청나라 건륭시대에 외래로 전파되었다. 허베이성에는 후손이 많습니다.
매화말뚝에 사용되는 나무말뚝은 지름이 3~5인치이며, 아래쪽 절반은 땅에 묻혀 있고, 위쪽 절반은 땅에서 3피트 3인치 정도 떨어져 있다. 앞뒤로 3피트, 왼쪽과 오른쪽으로 5인치. 실력이 계속 향상되면서 말뚝을 계속 올려야 하고, 어떤 사람은 5피트까지 올려야 하는데, 어떤 사람은 말뚝 대신 벽돌을 먼저 사용하고, 그 다음 수평 벽돌 위에 서서 수직으로 나아가기도 한다. 벽돌. 말뚝을 쌓을 때 "북도말뚝"(일명 칠성말뚝), "삼성말뚝", "판성말뚝", 천강말뚝', '팔괘말뚝', '오행말뚝', '구궁말뚝' 등. 매화말뚝은 말뚝 위에서 연습하는 점에서 다른 복싱과 다릅니다. 남전의 매화말뚝 글러브와도 다르며, 땅 위에서 연습하는 것보다 훨씬 어렵습니다. 연습할 때에는 안정된 추진력을 유지하고 엄격한 동기를 확립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매화 더미는 2인 이상의 그룹 연습에 가장 적합합니다. 군중은 매화 모양을 이루고 갑자기 열리고 닫히고 무한히 팽창하고 수축하는 것이 매우 흥미 롭습니다. 다섯 가지 고정된 동작을 제외하면 그 루틴은 고정된 형태가 없으며 그 기세는 흐르는 구름과 흐르는 물과 같으며 많은 변화가 있으며 활기차지만 혼란스럽지 않습니다.
매화더미는 대형과 소형 2가지로 나뉜다.
장자세(자세)에는 5가지가 있습니다. ① 큰 자세(단풍조양), ② 순자세(대붕이 날개를 펼친다), ③ 아오자세(얼랑이 산을 오르는 자세), ④ 작은 자세(원숭이 가지를 꺾는 자세), 스타일(바왕 언로딩) 먼저). 훈련하는 동안 형태 1은 형태 2가 되고, 형태 2는 형태 3이 되고, 형태 3은 형태 4가 되고, 형태 4는 형태 5가 되며, 주기는 끝이 없고 끊임없이 변화합니다.
매화무더기의 계단은 팔보와 보행보의 두 가지가 있다. ① 팔보보를 군보라고도 한다. Bafang 단계는 대형, 중형, 소형의 세 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크고 작은 스텝은 이동 중에 회피하기 쉽고, 돌아서 공격할 기회를 기다리며, 크고 큰 스텝을 사용하여 빠르지만 혼란스럽지 않고 전진할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후퇴할 수 있고, 주도권을 잡을 수 있으며, 유리한 지형을 점유할 수 있고, 기분에 따라 전진하고 후퇴할 수 있으며, 형태에 따라 오르락내리락하고, 방법으로 변화하고, 기술로 움직임과 고요함을 유지합니다. ②걷는 방법에는 두는 방법, 잡는 방법, 빼는 방법의 세 가지가 있습니다.
매화기의 연습 루틴에는 넓은 칼, 큰 창, 12갈 및 큰 장대를 쪼개고 찌르는 방법이 포함되며, 긴 손잡이 도구에는 미늘창, 창, 막대기, 갈퀴, 갈퀴, 미늘 창, 창대 등; 검과 갈고리에는 사슬칼, 검, 호랑이 머리 갈고리, 초승달 가시 등이 포함되며, 유성 망치 등도 있습니다.
매화 파일 연습 시에는 신체 일체형 던지기 기술을 연습하는 데 도움이 되는 5자세 파일 스텝의 정적인 연습에 주의해야 합니다. 파일 자세는 가랑이를 열고 엉덩이를 부드럽게 만들어 고관절의 가동범위를 늘리고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특징도 있습니다. 매화기공을 하려면 코를 통한 복식호흡도 필요합니다. 매화기둥 운동을 정기적으로 하면 신체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신경계의 안정성, 유연성, 정확성을 향상시키고 특정 근육 네트워크와 근육 그룹의 탄력성과 강도를 향상시키며 심장과 심장의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호흡기 체계.
남권에도 매화기가 있는데 북매화기나 매화복싱과 달리 상지의 움직임이 다양할 뿐만 아니라 다리의 움직임도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북매화기'라고도 불린다. 남합권'의 주요 기술은 돌고, 가라앉고, 움직이고, 풀고, 떨어지고, 가져오고, 전진하는 것입니다. 발놀림은 주로 말 끌기입니다. 스텝 패턴은 보통 '한마디'로 체형은 옆으로 뻗은 자세에 중점을 두어야 하는데, 이를 용어로 '일체'라고 부르는데, 이는 수비 시 작은 영역을 노출시키고 균형감을 유지하는 데 목적이 있다. 빠르고 직접적인 진행을 촉진하기 위해 공격할 때 라인을 유지합니다. 그 움직임에는 현실과 현실의 명확한 구분이 필요합니다. 전투에는 회피, 회피, 선도, 타격이 필요하며, 용기와 민첩성을 가지고 폭풍처럼 전진합니다.
구궁과 팔괘: 팔괘는 팔괘도의 8개 방향에 중앙을 더한 것이며, 총칭하여 9궁이라고 합니다. 이것이 팔괘도의 네 사각형입니다: Kanbei, Linan, Zhendong, Duixi 그리고 네 개의 짝수 모서리: 서북 Qian, 남서 Kun, 남동 Xun, 북동 Gen 및 중앙 Yin-Yang Fish입니다. 이 4개의 정사각형, 4개의 짝수 각도 및 중앙이 9개의 궁전입니다.
구궁 위치에 마커를 설정하고 그 주변을 돌아다니며 손바닥 자세를 바꾸는 것을 '구궁통행', '구궁계단', '구궁비행'이라고도 한다. .
구궁을 통한 팔괘장 수행법은 구궁의 위치에 맞춰 붉은 벽돌을 놓거나 땅에 표시를 그려 돌리는 것이다.
수련 수준이 높아질수록 9개 궁 사이의 거리는 점차 줄어들어야 한다. 초기 수행에서는 거리를 더 크게 해야 하며, 조건이 허락한다면 일반적으로 거리를 약 2미터로 설정한 다음 신체가 통과할 수 있을 때까지 점차 줄여야 합니다.
연습할 때는 9개의 궁궐을 걷는 것과 같습니다. 첫 번째 집에서 시작하여 두 번째 집으로 돌아 우회전하고 세 번째 집으로 돌아서 왼쪽으로 돌아갑니다. 네 번째 집으로 가서 우회전하세요. 중앙에 있는 다섯 번째 집으로 가서 좌회전하세요. 이때 다섯 번째 집에서 좌회전하고 일곱 번째 집에서 우회전하세요. 집으로 가서 여덟 번째 집에서 좌회전한 다음 아홉 번째 집으로 돌아갑니다.
그런 다음 제9궁에서 좌회전하고 제1궁으로 돌아오는 과정을 여러 번 반복하고 제1궁에서 끝납니다.
처음 연습을 시작할 때는 손바닥을 낮추는 것에 집중하고, 팔괘의 자세를 바꾸지 말고, 익숙해지면 손바닥과 자세를 바꿔가며 걷습니다. 하나 이상의 손바닥을 선택하고 스레딩 및 포장 과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구궁을 통과하기 위해 범팔팔장을 수련할 때는 반드시 착용하고 걸으며, 손과 눈, 몸의 협응 원리로 걸음으로 손을 움직이고, 걸음으로 허리를 움직여야 한다. , 그리고 발걸음도 구궁을 지날 때 흐르는 물처럼 부드럽게 해야 합니다.
요컨대 <구궁관통>은 무술가치가 높다. 9개의 궁궐을 건너는 연습을 통해 회피의 유연성과 자유롭게 전진하고 후퇴하는 민감한 반응력이 향상됩니다. 또한 손, 눈, 신체 및 걸음의 조정 및 건강 효과를 향상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