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약에는 과학 이론이 있습니까?
한약에는 과학 이론이 있습니까?
한의사는 질병의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한 형이상학적 분석으로, 전체관이다. 그것은 코끼리를 바라보았고,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였다. 새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보편적인 처리 방식이다. 왜냐하면 도는 보편적으로 적용되는 법칙이기 때문이다.
서양 의학은 벼룩의 관점에서 코끼리를 보는 것처럼 신체 질환을 치료하는 것이다. 당신이 보는 코끼리는 맞습니다.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모든 서양 의학과는 합병해야 완전한 코끼리를 얻을 수 있다. 통일된 전체관이 없으면, 왕왕 이곳에서 병을 고치기 쉽고, 다른 곳에서 문제가 생기기 쉽다. 세계에서 가장 완벽한 인간 면역 체계를 파괴하기 때문에 끊임없이 순환한다. 그래서 서양 의학은 빠르고 효과적으로 병을 치료할 수 있지만, 매우 피곤하고, 곧 또 새로운 문제가 있다. 중의만이 체계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것이 인체의 면역체계를 회복하는 과학적 방법이다.
그래서 한의사는' 도' 이고, 서양의는' 술' 이다. 과학 이론은 단지 인류가 현재 달성할 수 있는 최고 인식을 대표할 뿐, 한의사의 의학 이론이 인류의 현재 인지보다 훨씬 높다는 것을 설명하기 때문에 과학이 한의사를 해석할 수 없다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다.
서양 의학의 지속적인 발전과 함께, 점점 더 한의사가 옳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한의사에 대해 이렇게 의심하고, 그렇게 많은 중의학 명작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은 과학 이론이 아닌가? 이론 과학뿐만 아니라 심오하고 심오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한다.
문제 자체는 다른 속셈이 있다. 잠대사는 한의사가 과학 이론이 없다는 것이다.
이 문제를 제기한 사람은 첫째, 과학이 무엇인지 모르는 것이고, 둘째, 한의사를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다.
중국 의학 전적은 연기바다 같고, 중화 문명은 수천 년 동안 줄곧 한의학 이론에 따라 병을 치료하고 병을 예방해 왔다. 한의학 이론이 탄생한 지 수천 년 후, 이 땅의 일부 후손들은 여러 가지 목적이나 편견으로 한의학 이론을 비방하거나 공격하기 시작했다.
하나의 문제 자체가 질문자의 가치관을 드러낼 수 있다. 나는 이 세상에 얼마나 많은 무지와 편견이 있는지 결코 놀라지 않을 것이다. 이 세상에는 무지와 편견이 있어야 하고, 무지와 편견만이 진리의 빛을 더 잘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의학 이론을 진정으로 토론하려면 먼저 《황제내경》등 선현의 이론을 읽고 연구한 다음, 생각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이 이론의 깊이와 지혜가 수백 년 동안 발명된 《과학》이라는 단어가 묘사되고 요약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다음은 《황제내경》의 고천진론 원문에서 발췌한 것이다.
옛날 옛적에, 황제에서, 그는 신으로 태어났고, 약하고, 말할 수 있었고, 어리지만 편파적이지 않고, 길고 민감하여, 성공으로 유명해졌다. 나는 석천에게 물었다: 고대인들은 춘추백세라고 들었지만 행동력은 떨어지지 않았다.
지금의 사람은 반세기가 지났고, 운동은 실패하고, 시대는 달라져서, 사람은 지게 될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고대인들은 운동을 잃지 않고 100 년을 살 수 있다. 우리의 상식에 비해 고대인의 평균 수명이 현대인보다 짧았는데, 당신은 고대인의 수명을 어떻게 이해합니까? 신화 전설로 해석하지 마라. 인류 문명 중 많은 소위 전설은 현대인들이 이해할 수 없는 신화 전설일 뿐이다. 한의학 이론의 많은 심오한 부분들이 우리가 이해하지 못하는 것처럼. 사람들은 항상 자신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비과학적인 변명으로 여기는데, 이것은 바로 그들의 무지를 반영한 것이다.
한의사는 중국의 전통의학을 가리키며 인체의 생리학, 병리, 질병의 진단과 예방을 연구하는 학과이다. 우리나라 고대 인민들이 질병에 맞서 싸우는 경험과 이론 지식을 담고 있으며, 고대의 소박한 유물주의와 자발적인 변증적 사고의 지도 아래 장기간의 의학 실천을 통해 점진적으로 형성되고 발전한 의학 이론 체계이다. 연구 방법에서는 전체관의 유사성, 오장부 경락의 생리 병리, 변증론을 바탕으로 간단한 시스템론, 통제론, 프랙탈론, 정보론을 기반으로 한다. 한의사는 음양오행학설을 기초로 인체를 가스, 모양, 신의 통일체로 여긴다. 그것은 희망, 후각, 질문, 절제, 사진의 방법을 통해 병인학, 병성, 병위, 병기, 내장, 경락, 관절, 기혈, 진액의 변화를 분석하고, 악의 성쇠를 판단함으로써 병명을 도출하고, 종합증형을 분석하고, 변증치료 원칙을 제정한다 한의학 치료의 긍정적인 측면은 음양의 균형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는 것이고, 부정적인 측면은 반드시 약물을 사용하여 질병의 악화를 늦추어야 할 때 삶의 질을 병행할 수 있기를 희망하는 것이다.
이 질문은 대답하기 쉽지 않다. 문제는 질문하는 방식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1. 한의사는 과학이 아니므로 과학적 근거가 있는지 여부에 따라 한의사를 판단할 수 없다.
한약은 과학이 아닙니다. 그게 뭐죠? 한 마디로 대답했다: 한약은 영상학을 기초로 한 증거의학이다.
3. 영상학이란 무엇입니까? 향설은 모 주석의'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는 것' 인가, 아니면 노자의' 박귀진' 인가.
4. 이미지와 과학은 인류가 진리를 탐구하는 두 가지 효과적인 방법이며, 그것들은 같은 틀을 가지고 있다: 이미지 → 수 → 이치.
5. 영상학의 숫자는 수학 (시스템) 이다. 예를 들면 0→ 무한대, 1→ 태극, 2→ 음양, 5→ 오행, 8→ 팔괘 ...
6. 과학 숫자는 φ = 0.6 18 (황금 분할비),-1+1Ͱ 0 (신원) 과 같은 수학입니다 ...
7.' 코끼리 → 수 → 이성' 의 틀 외에 과학은 반복성과 검증성을 중시하지만, 현재 영상학은 주로 경험에 의존한다.
고대 중국 태극문명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언젠가는 현대과학과 원활하게 맞붙을 수 있고, 이미지에 대한 진일보한 연구도 엄격하게 검증될 수 있다. 따라서 한의학 현대화는 아직 갈 길이 멀다. 임중 길은 멀다.
노인은 말했다: 좋은 물 ... 그래서 도로 문제입니다.
첫 번째 대답은' 예' 입니다.
"골든 챔버 시놉시스", "열병병에 관한 이론" 및 기타 한의학 이론이 있습니다. 더 이상 논쟁하지 마라. 치료 경험 회고록' 과' 고전 처방 실험 기록' 은 전형적인 개인 작품이다. "골든 챔버 요요 명의선안", "장티푸스 명의선안" 은 모두 증거이다.
Pulse Classic 의 첫 번째 펄스 사양입니다.
비과학적인 내용이 너무 많아서 한의사의 존폐는 백년의 다툼이 있다. 모두 우수하다. 누가 감히 그들을 버리겠는가?
한의사 자격증을 가진 많은 사람들은 임상을 감히하지 않거나 효과가 좋지 않습니다. 즉, 진정한 한의사 이론을 파악하지 못한 것입니다.
한약은 석두, 겉은 거칠고 속은 가는 옥이다.
한의사는 의학과 의학 기술의 결합으로 과학이자 기술이다.
한의학의 과학 이론은 다음과 같다.
1, 경락학설, 한약은 이를 경혈이라고 부르며 한의학과 수업으로 32 ~ 64 교시를 할 수 있다.
내장 이론과 기혈 이론
맥박 진단
건강 병리 이론: 질병 예방.
5. 약리학 이론
다소 모호하고 오류도 있지만, 장기적인 실천은 한약이 심오하고 심오한 과학 체계라는 것을 증명하지만, 더 발전되고 보완되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현대 과학 체계는 끊임없이 오류를 바로잡아 발전한 것이 아닌가? 17 세기에 뉴턴과 후크는 빛의 입자와 파동설에 대해 서로 논쟁하며 역사적 원한이 되었다. 19 세기에 대부분의 물리학자들은 뉴턴 역학이 거의 절대적인 진리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역사는 이 위대한 과학자들이 모두 우물에 빠졌다는 것을 증명했다.
과학은 절대 진리가 될 수 없다. 그것은 무한한 미지의 점진적인 방법이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미지의 탐험을 하는 사람만이 자신이 무지하다고 느끼고, 지식을 배우는 사람은 자신이 박학하다고 느낄 것이다. 지식을 창조하든 지식을 배우든, 필연적으로 맹목성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알 수 없는 것을 대할 때는 일종의 경외심을 유지해야 한다. 그래야 탐구의 정신을 유지할 수 있고, 알려진 판단으로는 알 수 없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는 필연적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한의사는 서양 의학이 치료하기 어려운 질병을 치료할 수 있고, 그 단점도 있다. 중양의는 백중을 가리지 않고 제각기 천추를 가지고 있다. 이것은 그들의 연구 방법이 다르기 때문이다. 서양 의학의 연구 방법은 화이트 박스 방법으로 선형 논리에 기반한 경험적 방법과 드릴 탐구 모델이다. 선형 인과 이론으로 두통만 치료하는 것은 필연적이다. 한의사는 블랙박스 방법, 직관적인 카오스 사고, 전체적인 변증적 사고를 사용하는데, 서의는 할 수 없다. 현대 과학은 기공의 메커니즘을 명확하게 밝히지 않았다. 한의학의 정수는 그것의 사상과 방법에 있다. 현대과학과 결합되고, 블랙박스와 화이트박스가 결합되고, 모호성과 정확도가 결합되며, 논리와 직관이 결합되어 있다. 한의사는 서양 의학보다 더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다.
한의사가 객관적인 실제에 부합하는 이론이 있는지 아닌지는 말할 필요도 없고, 과학이 완전히 옳은지, 태어날 때부터 절정에 이르렀는지 물어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분명히 아닙니다. 사람들의 입에 있는 소위 과학은 객관적인 세계에 대한 인류의 인식의 단계적 성과일 뿐이므로, 현 단계의 소위 과학은 한의사를 중압하에 둘 이유가 없다. 아마도 한약은 현대 과학보다 훨씬 높을 것이다.
물론 이것은 실용적인 과학입니다.
한 글자: 네. 두 글자: 많다. 네 글자: 어디에나 있습니다. 이런 노란 꽃은 한약이다. 한의학 이론은 넓고 심오하여, 천지가 모두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