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룡의 소설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고룡의 소설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8 가지 주요 특징 및 이점 1. 시야가 넓어서 나는' 구룡소설 이전에는 새로운 학파가 없다' 는 말에 동의한다. 고룡의 소설은 진정한 신파 무협 소설이다. 형식적인 혁신을 제외하고, 그들의 창작 시야는 중국 전통의 진부한 사상의 속박에서 완전히 벗어나 인간성의 모순투쟁을 중시한다. 나는 구룡 이전의 모든 무협 소설은 유가의 하늘을 떠날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용은 천성적으로 현대적 사고를 가지고 서구와 라오장 사상을 융합하였다. 고룡의 소설은 시대를 그릴 수 있다, 나는 견지한다. 2. 이야기는 (1) 서스펜스를 끌어들인다. 예를 들면' 백옥호랑이' 는 처음부터 매력적인 서스펜스가 있었다. (2)' 혈앵무새' 와 같은 황당무계함, 십만 귀신의 피 흘리는 전설이 무섭다. (3)' 유성 나비검' 에서 노인과 왕만붕의 대규모 전쟁과 심리적 전술과 같은 기세가 웅장하다. (4) 예를 들어, 강작은 물고기가 크고 작은 100 개에 가까운 문제와 위기를 해결했다. (5)' 삼도련님의 검' 과 같은 경험은' 살인 13 검' 세트가 전체 이야기를 지탱한다. (6)' 다정다감한 검객 무정검' 과 같은 로맨틱한 풍격은 한 단락의 정말에서 종횡으로 이어지는 이야기로 발전했다. (7) 예컨대 소십일랑, 소설 전체가 늑대의 일생을 뒤덮고 있다. (8)' 변성의 탕자' 중 변성의 사막 풍토와 푸홍설의 추위, 습기, 어두움, 추운 환경과 같은 분위기는 모두 충격적인 느낌을 만들어 낸다. (9) 병기 스타일 (예:' 벽혈 세척 은총') 은 무협 소설에서 전문적으로 연구하지 않는다. (10)' 육소봉전설' 과 같은 탐정 스타일은 무협 탐정 시리즈로 새로운 무협 스타일을 창조했다. 3.' 천애악명칼' 등 독특한 스타일의 시화작문 (1) 은 철저한 시화소설로, 개산작이라고 할 수 있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친다. (2) 단문의 배치는 후기의 모든 소설에서 찾을 수 있어 깔끔한 쾌감을 준다. (3) 유럽화 언어인 구룡은 유럽 소설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4) 격언 경구를 쓰는 것은 쉽다. 당신이 고룡을 모방하고 일련의 인생 격언을 쓰려고 할 때, 당신은 쉽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4. 고룡의 문채는 왕왕 세 마디로 인물을 묘하게 묘사할 수 있는데, 그 독특한 언어 풍격은 후세의 많은 모방을 불러일으켰다. 5. 고룡사상이 두드러진 소설이 표현한 주제는 자유롭고 개방적인 경지를 숭상하며 반전통의 시도가 있다. 독특한 수법 처리로 고룡의 취향이 여러 단계 치솟았고, 고룡은 전투를 심리와 수양 경지의 대립으로 변모시켜 모든 신파 무협 소설 작가들을 땀에 흘릴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룡이 얼마나 큰 손을 써서 용사의' 타살' 을 사상의 대립으로 끌어올렸는지 생각해 보세요. 6. 스마트 슈퍼맨 구룡의 대화가 가장 유머러스하다. 이런 점에서 무협 소설계에서는 구룡이 1 위라고 할 수 있다. 초류향' 에서 초류향과 호철화의 대화는 그야말로 멋진 유머 회전상이다.' 한 집 두 개' 에서 강어귀와 사쿠라의 대화도 넋을 잃고' 환락영웅' 은 인생의 농담이다. 정말 총명하고 활달한 사람만이 이렇게 멋진 유머러스한 대화를 쓸 수 있다. 일곱 개. 경험이 풍부한 고룡작품 인물의 이미지는 다양하고, 하나하나가 생동감 있고, 카지노, 술집 등 각 업종마다 독특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어 고룡의 식견이 넓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여덟 개. 감히 난이도 고룡을 고르는 것은 때때로 고의로 자신을 난처하게 한다. 환희영웅' 에서 고룡은 강호인이 어떻게 돈을 벌어 생계를 꾸려 나가는지, 심지어 부주의하게 썼는데, 하찮은 일일수록 쓰기가 어렵다는 것을 뻔히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하지만 고룡의 작품에서는 유머러스하고 흥미진진하다. 큰 인물' 에서, 다나카, 강호에 처음 들어온 천진한 소녀. 고룡은 1 만여 자로 전사사가 강호 사기꾼에게 7 ~ 8 번 속아 자연스럽고 매끄럽고 가식적이지 않다는 글을 썼다. 다섯 가지 두드러진 단점 1. 너무 많은 똑똑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구룡 소설에서 어떻게 제기해야 할지 아는 사람이 거의 없는 단점이다. 고룡의 모든 소설 속 인물들은 모두 총명한 사람들로 가득 차 있다. 너무 많을 뿐만 아니라 비슷한 총명한 사람도 있다. 고룡은 매우 총명한 사람이지만, 또 곳곳에서 자신의 총명함을 드러내야 한다. 이로 인해 그의 소설은 너무 날카로워서 소장할 수 있는 지혜가 부족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모든 소설이 반드시 지능으로 쓰여진 것은 아니다. 2. 때때로' 7 종 무기' 는 고룡의 고의적인 작품으로, 7 종의 무기는 7 가지 의지나 마음가짐과 어울릴 수 있다. 일곱 가지 이야기가 모두 단편이기 때문에 이야기는 별다른 우여곡절이 없어 사람들의 감정을 불러일으키지 못했다. 그러나 급하게 코디해야 하는 것은 황급하고 무뚝뚝한 느낌을 준다. 나는' 칠검' 이 걸작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이것은 구룡 《급장》의 대표작이다. 3. 중복 문자가 있습니다. 고룡의 후기 작품에서 고룡의 피로를 분명히 볼 수 있다. 비록 그의 작문 스타일은 여전히 존재하지만, 그의 이야기와 인물은 창조적으로 이미 실패했다. 특히 인물 방면에서 많은 조연 배우들이 모두 동의 패턴에서 나온 것이다. 그렇게 말하세요. 사실 구룡은 많은 걸출하고 독특한 인물을 형상화했는데, 수량적으로 말하면 전 라인 1 위이다. 이 점은 반드시 먼저 분명히 해야 한다. 그러나 그는 자신을 너무 빡빡하게 밀어서 신작이 끊임없이 나왔다. 결정적인 순간에, 그는 단지 그것들을 반복하기만 하면 된다. 이것은 확실히 비극이다. 그래서' 10 대' 형식으로 고룡소설의 정수를 총결하는 것은 나의 고심이다. 내가 신선함을 표현하고 싶었기 때문이 아니다. (마하트마 간디, 신선함, 신선함, 신선함, 신선함, 신선함, 신선함, 신선함) 4. 구룡의 소설은 때로 자유로워질 때도 있고, 감히 전통을 돌파할 수도 있지만, 때로는 너무 방임하여 소설의 전반적인 수준을 파괴한다. 예를 들어' 추류향' 의' 중생' 은 구룡의 실수다. 이유 없이 소설의 주선을 잡아당겨 독자들에게 안개를 안겨 주었다. 5. 여성을 너무 차별합니다. 고룡은 남성중심주의 자로서 여성의 위대한 면모를 거의 묘사하지 않는다. 이 방면에서 나는 그가 구룡의 능력과 무관하다고 생각하는데, 그의 타고난 편견과 성격상의 누락이다. 하지만 그는 자기 인식이 뛰어나 논쟁을 하찮게 여기기 때문에, 이 문제는 필연적으로 개인의 자유에 대한 대항으로 승화될 것이며, 나도 여기서 자세히 말하고 싶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