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광저우 전통 건축 소개?
광저우 전통 건축 소개?
광저우 전통 건축 광효사
광효사 소개:
광효사는 광둥 () 성 광저우 () 시 월수구 () 의 작은 광로 북단, 근경휘로 () 에 위치해 있다. 광효사에 따르면 이곳은 원래 남월왕 조건덕의 옛집이었다. 삼국 시대에 오국의 우려가 바로 여기에 함락되었고, 역사는 예원이라고 불렸다. 이 절의 이름은 이미 여러 번 바뀌었다. 동진융안은 5 년 (40 1) 은 우원사, 당대는 간명호각사, 5 대는 남한건형사, 북송은 만수사, 남송은 광효사라고 불렀다. 얼마 지나지 않아 광자로 바뀌어 광효사로 이름을 바꿨다.
광저우 전통 건축 광효사
광효사의 건축 구조:
광효사 건축 구조가 치밀하고 대전은 웅장하며 특히 문화재가 많다. 동진이 지은 대웅전, 남조다모가 파낸 석보천, 당대의 푸파타, 석경루, 남한의 천불탑, 송명의 육조전, 누불전, 비각, 불상, 호자나무, 보리수 등은 모두 진귀한 불교 유물이다.
광저우 전통 건축 광효사
광효사 건축 배치:
절 배치
중축선은 남쪽에서 북쪽으로 가는 건물이다. 산문, 천왕전, 본전, 대웅보전, 불탑 서쪽에는 고루, 침불각, 서루가 있다. 동쪽에는 시버천, 종탑, 객당, 육조당, 비랑이 있습니다. 동쪽으로 가면 서연호와 동탑이다. 상당히 규모가 큰 고건축군을 형성하였다.
석가모니전
대웅보전 안의 신사는 화엄삼현을 모시고 있습니다. 가운데 불상은 높이가 5 미터가 넘습니다. 세존석가모니의 여래입니다. 나는 그의 왼손이 왼발을 넘어 앉아 오른손을 들어 올리고 구부러진 손가락이 반지인 것을 보고 중생에게 말했다. 그의 양쪽에 서 있는 것은 덕망이 높은 예가와 아난이다. 석가모니 양쪽에 보살이 두 개 있습니다. 왼쪽은 문수보살, 일명 대소원보살, 오른쪽은 보현, 일명 대행보살이다. 이 불, 이보살, 삼불상은 함께' 화엄삼생' 이라고 불리는데, 다른 불사들이 삼불 (전생, 현세, 내세), 삼체불 (법불, 체응불, 체보불), 삼측불과는 다르다. 놀랍게도 1950 년에 불상 복부에서 목각 나한이 발견되었다. 고증을 거쳐 모두 당대의 목조품이다. 이 진귀한 목각들은 현재 박물관에 소장되어 진귀한 당대의 유물이 되었다.
물불전
석불전은 대승전의 서쪽에 있다. 절 안의 이 침불은 미얀마 백옥으로 조각한 것으로 길이가 4 미터, 무게가 6 톤이다. 위에 무니의 열반이 새겨져 있다. 잠불 전체의 머리는 남쪽을 향해 서쪽으로 누워 있고, 자세는 자연스럽고 얼굴 표정은 매우 평화롭다. 전설에 의하면 불교를 전파하기 위해 석가모니는 인도 반도를 거의 두루 돌아다녔다고 한다. 80 세 때, 그는 나가 부근의 한 나무 밑에서 세상을 떠났다. 나중에 모든 침불조상은 그의 죽은 자세로 조각되었다.
고탑
이 보탑은 정자와 비슷한 벽돌탑으로 7 층 팔각층으로 높이가 7.8 미터이다. 육조 혜능이 잘리고 파묻힌 곳이다. 이 보탑은 당나라에 건설되어 그 모양이 매우 정교하다. 이런 당고탑은 우리 성 () 과 전국 몇 안 되는 보존된 진귀한 유물이다. 광둥성에는 불탑 외에 조양영산사 대전조탑, 용천현 칭성정상탑, 신회시 용흥사 석탑, 어대사 진산탑이 있습니다.
광저우 전통 건축 광효사
광효사의 건축 특징:
광효사, 건축 규모가 웅장하여 영남 정글의 왕관이다. 불교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 남부 건축사에서 독특한 스타일과 유파를 창조했다. 원래 11 전: 대강당, 비루전, 서삼현전, 관음전, 나한전, 육조전, 가람신전, 웨도전, 천왕전, 사다태자전, 렌장전; 육당: 당걸, 봉범당, 객당, 선당, 담약당, 세현당; 3 층: 잠자는 불루, 종탑, 고루. 역사의 변천으로 이 절은 여러 차례 파괴되었다. 1987 년 종교정책을 시행했고 광효사는 불교계로 돌아왔다. 10 년의 노력 끝에 광효사는 산문, 천왕전, 대웅전, 종고루, 가람신전, 육조전, 침불루, 설거지천, 동서탑, 대비루, 경련탑 등 건물과 기타 역사적 유적을 가지고 있다.
이 건물들 중에서 대웅전은 가장 웅장하다. 동직시대에 건립되어 당대의 재건은 당송 시대의 건축예술을 유지했다. 대전은 가운데가 굵고 상하가 약간 가는 방추형 기둥을 채택하고, 대전하의 처마에는 모두 6 개의 아치가 깔려 있어 중국의 유명한 고대 건축물에서 독보적이다. 육조전은 북송상부 원년에 세워졌고, 6 상 대사인 혜능이 이곳에 앉아 있다. 육상전 앞에는 고대 보리수 한 그루가 있는데, 인도 고승 삼장 () 이 심어져 있고,' 소광보리 ()' 는 양성팔경 () 중의 하나이다. 경련탑은 당대 방장법채중이 혜능 대사가 광효사에서 출가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모금하여 건설한 것이다. 육조의 머리카락은 탑 안에 보관되어 있고, 탑은 돌을 기초로 하고, 팔각형 벽돌 회색 모래 구조, 9 층, 높이 7.8 미터이다. 각 층마다 벽당이 있고, 진흙으로 만든 불상이 박혀 있다. 본전 뒤에는 또 천년의 호호자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삼국 시대에 심은 것이다. 이것은 정말 천고의 진품이다.
전우는 기세가 웅장하고, 전우 구조와 공예가 웅장하며, 특색이 뚜렷하며 당송 풍격이 있다. 본전의 오른쪽은 호법을 모시는 천단이고, 왼쪽은 육조진경으로 북송에 세워졌다. 대웅보전은 광효사의 주체 건물로 고대 위에 지어졌고, 2 층 종고는 대전의 좌우 양쪽에 세워졌다. 사내에는 삼존대불, 석가모니 중심, 문수보살, 보현보살이 좌우로, 삼존불상은 함께' 화엄삼성' 이라고 불린다. 육조묘 앞에는 모피 탑이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당고종이 태어났을 때 육조혜는 보리수 한 그루 아래에서 머리를 깎고 혜능의 머리카락을 지하에 묻었다고 한다. 그런 다음 그는 남종선종을 개척한 이 대가를 기념하기 위해 그곳에 보탑을 세웠다. 탑은 팔각형, 높이 6.7 미터, 7 층, 층당 8 개의 사당이 있다. 모양이 독특하여 절 안의 진귀한 유물 중의 하나이다. 명예의 전당의 플랫폼 좌우에는 한 쌍의 석두 건물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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