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박의 유래와 발전 역사?
당박의 유래와 발전 역사?
일찍이 베이징 설날의 묘회에서 공장에서 나는 작은 채색 깃발과 붉은 열매로 휘어진 대나무 꼬챙이가 내 손에 떨려 명절의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더했다. 당박의 기원을 언급하면서 남송 황제 송광종에 대해서도 이야기해야 한다.
송광종, 조팅인 (기원 1 147- 1200) 은 송효종 조오의 셋째 아들이다. 1 1 년, 효종은 그를 황태자로 임명하고 임안지사로 임안했다. 1 187, 10 년 효종내선에 의해 왕위에 올랐다. 이듬해 제목이' 소희' 로 바뀌었다.
조우는 오랫동안 심궁에 살면서 세계 사무를 접하지 못했다. 그가 등극했을 때는 이미 43 세였으나, 이미 백발이 가득 찼다. 나는 하수우를 바쳤다. 설득을 거쳐 나의 머리카락이 검게 변했지만, 그는 받지 않았다. 그가 말하길, "제 머리카락이 희끗희끗해서야 사람들이 제가 늙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는 즉위 후 이신우의 영향을 받아 주비다, 신 기제 등 주전파 대신을 해임해 재상, 치국 위주, 파벌 조종을 받았다.
조부와 효종 사이의 관계는 유래가 깊다. 효종은 죽은 후에 장례를 치르지 않아 장례식을 거행할 수 없게 되어, 청대란이 가득하다. 추밀원을 아는 조여옥과 각문을 아는 한은 위에서 놀고, 태후가 조에게 퇴위를 중지하고 아들에게 물려줄 것을 건의하고, 그가 효종의 장례를 주재하도록 했다. 태후는 조가 명상을 멈추고 그가 위대한 황제로 수강궁에 살고 있다고 동의했다. 자신의 통치를 회상할 때마다, 그는 항상 자신에게 악담을 퍼붓고, 때로는 눈물을 흘리기도 한다.
서기 1200 년 봄에 조곽 황제가 교외에서 의식을 열고 돌아오자 북악의 소리가 심궁에 전해졌다. 조는 멈춰서 무슨 일인지 묻자 거리의 사람들이 음악 게임을 하고 있다고 좌우로 대답했다. 조 슬픔과 분노는 말했다: "노예는 나를 이렇게 괴롭힌다! 클릭합니다 내가 주먹을 치러 갔을 때, 멈출 수 없어서 땅에 넘어졌다. 나는 일어날 수 없다. 8 월 신묘일이 병으로 돌아가다. 양안수강궁. 영숭릉에 묻히다. 바로 소희 통치 시기에 조팅의 총신 황귀비가 병이 났다. 그녀는 얼굴이 노랗고 날씬해서 음식을 생각하지 않는다. 이 의사는 많은 비싼 약을 사용했지만 모두 효과가 없었다. 황제가 사랑하는 공주를 보았을 때, 그는 온종일 슬펐다. 결국 어쩔 수 없이 진료 명단을 붙일 수밖에 없었다. 돌팔이 의사가 명단을 공개하여 궁으로 들어갔다. 황귀비는 맥을 짚고 말했다. "얼음설탕과 붉은 과일 (즉 산사나무) 만 쓰면 식사 전에 5 ~ 10 조각을 먹으면 반달 안에 좋아질 것이다." 처음에는 모두가 반신반의였으나, 이런 식사법도 귀비의 입맛에 맞다. 이렇게 복용한 후 귀비는 예정대로 회복되었다. 황제는 자연스럽게 기뻐서 눈살을 찌푸리기 시작했다.
나중에 이런 관행이 민간으로 전해졌는데, 백성들이 그것을 꿰어 팔아서 당박이 되었다. 원래 산사나무는 많은 약용 효능이 있었다. 소화, 산추, 진딧물, 이질, 특히 소화를 돕는다. 예로부터 소식의 중요한 약인데, 특히 고기에 대한 것이다. 황귀비가 먹은 산해진미는 그녀를 구역질나게 하고, 산사나무는 그녀의 고통을 덜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명대의 걸출한 의학가 이시진은 "늙은 닭고기 딱딱한 고기를 삶아 산에 몇 조각을 심으면 썩기 쉽고, 쌓이고 도태되고, 뚜껑을 밀어낼 수 있다" 고 말했다. 백성들이 산등성이를 꿰어 다년간의 생산을 거쳐 점차 경험을 축적하여 다음과 같은 전통적 관행을 형성하였다. 당박을 만드는 것은 간단하고 간단하지 않으며, 핵심 기술은 설탕을 끓이는 것이다. 얼음설탕은 사실 설탕으로, 구리나 놋쇠의 큰 숟가락에 넣고 삶는다. 요리를 할 때는 불의 정도에 주의해야 한다. 열량이 부족해서 먹을 때 끈적하고 끈적해요. 열도가 너무 강해서 색깔이 무거울 뿐만 아니라 먹어도 씁쓸하다. 둘째, 일관성을 잘 파악해야 한다. 두꺼운 것은 찍지 않고, 얇은 것은 끊는다. 또한 산사나무는 핵을 제거해야 한다. 핵을 제거한 산사나무는 반으로 잘라서는 안 된다. 너는 칼로 중간에서 그것을 돌려야 한다. 핵을 꺼내 대나무 꼬치로 입힌 다음 끓인 뜨거운 설탕에서 뒹굴어라. 뜨거운 설탕이 식으면 영롱한 당박이 된다. 설탕의 질, 요리공예, 산사나무의 질이 다르기 때문에 당박의 질도 자연히 다르다. 예전에 백성들은 당박이 두 곳에서 가장 잘 했다고 생각했는데, 하나는 동안 시장이고, 하나는 유리 공장의 신원채였다. 음력 10 월이 되자 이 두 회사의 탕후루가 출시되기 시작했다. 동안 시장에 가 본 사람은 그곳에서 탕후루를 먹지 않았다면 조금 아쉬울 것이다. 신원재의 당박은 당시 빙당박 중 일품이라고 불렸다. 양실추 선생은' 야사담식' 이라는 글에서 설탕조롱박은 "반원재를 가장 좋은 것으로 삼고, 죽표는 쓰지 않는다" 고 기록했다. 산사나무나 해당화는 모두 독립적이며, 사용한 열매는 거대하고 깨끗하여 기름종이가 달린 용지함에 넣어 손님이 가져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겨울, "당박, 당박 ..." 은 옛 베이징의 거리에서 들을 것이다. 설날은 당박의 판매 성수기이다. 정월 초하루에서 열다섯 시까지 북경과 평문 밖의 유리공장 묘회는 인산인해를 이루고, 당박은 인파를 오가고 있다. 장단묘회의 당박이 크다. 그것은 긴 가시를 핵심으로 하고, 산사나무 바깥쪽에 엿을 싸서 온몸이 하얗다. 작은 것은 3 피트 길이, 큰 것은 5 ~ 6 피트 길이, 그 위에는 붉은 종이와 녹색 종이로 만든 작은 금기가 꽂혀 있다. 장단묘회는 명나라 가정년 동안 시작되었으며, 개별 연도를 제외하고는 지금까지 4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난징부자묘, 상해성황묘, 청두청양궁과 함께 중국 4 대 묘회라고 불린다. "경화 춘몽록" 이라는 책에서는 "옛 왕조를 한 번 다녀와서 공장에 가다" 고 기록하였다. "만약 당신이 파란색을 여행할 수밖에 없다면, 당신은 상대 종이꽃을 사야 합니다. 그들은 차에 꽂힌 빙탕조롱박으로 도시를 질주하고 있다. 행인이 보자마자 공장으로 돌아왔다는 것을 알았다. " 탕후루는 베이징이 새해를 맞이할 때 공장과 상점을 참관하는 상징이 되었으며, 베이징인들이 설날을 축하하는 상징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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