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농장을 묘사하는 고대 시

농장을 묘사하는 고대 시

1. 농장에 관한 고대시

농장에 관한 고대시 1. 농장을 찬양하는 시

1. "Fengxue" "부용산에 머무르는 대가"

당나라: 유창경

황혼녘에는 산이 멀고 날씨가 춥고 하얀 집은 가난하다.

차이먼은 개가 짖는 소리를 듣고, 사람들은 눈 내리는 밤에 집으로 돌아온다.

번역:

황혼은 어두우며, 앞의 산길은 멀게만 느껴진다. 날씨도 춥고 땅도 얼어붙어 가난한 집에 살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갑자기 눈 내리는 밤에 집으로 돌아오는 주인임에 틀림없는 차이먼견의 짖는 소리가 들렸다.

2. "옛 친구 마을 방문"

당나라: 맹호연

오랜 친구가 닭고기와 기장을 가져와 나를 Tian의 집에 초대했습니다. 마을의 나무 가장자리를 모아 아오야마 구오 비스듬히.

식당을 열고 와인을 마시며 담소를 나누세요. 중구절이 오면 국화꽃이 핀다.

번역:

오랜 친구가 호화로운 식사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친절한 농가로 초대했습니다. 푸른 숲이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도시 바깥에는 푸른 산이 펼쳐져 있습니다. 창문을 열고 타작마당 채소밭을 바라보며 손에 와인잔을 들고 농작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중구절이 오면 국화를 감상하러 이곳에 오세요.

3. "황혼의 산촌"

당나라 : 지아 섬

찬물 소리가 수 마일에 걸쳐 들리고 근처에 산장이 거의 없습니다. 황야에는 이상한 새들이 울고, 지는 해는 여행자들을 겁나게 합니다.

첫 달이 끝나기 전에 변봉은 진을 이기지 못했습니다. 뽕나무의 우울함 속에서 불꽃놀이는 점차 친밀해진다.

번역:

산간 지역에는 가까운 이웃도 없이 흩어져 사는 차가운 물소리가 들립니다. 황야에서 이상한 새들이 지저귀고, 희미한 일몰이 행인들을 겁에 질리게 했습니다. 긴 밤 동안 초승달은 빛나지 않았고 국경의 봉화도 삼금을 넘지 못했습니다. 저 멀리 울퉁불퉁한 뽕나무 몇 그루 밖에는 요리를 할 때 나는 연기가 점차 사람들에게 가까워졌다.

4. "귀농과 밭생활·전편"

위진나라: 도연명

천박함이 거의 없다 그리고 천성적으로 언덕과 산을 좋아합니다. 나는 우연히 먼지망에 빠져 30년 동안 세상을 떠났다. 연못 속의 새들은 옛 숲을 그리워하고, 연못 속의 물고기들은 옛 심연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남쪽에 광야를 열고 겸손하게 정원으로 돌아오세요. 정사각형 집은 10에이커가 넘고 초가집이 8~9채 있습니다. 느릅나무와 버드나무가 뒷처마에 그늘을 드리우고, 대청 앞에는 복숭아나무와 매화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있습니다.

먼 마을은 따뜻하고 폐허에는 연기가 자욱하다. 깊은 골목에서는 개들이 짖고, 뽕나무에서는 수탉이 운다. 안뜰에는 먼지와 잡동사니가 없으며, 빈 방에서는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우리 속에 갇혀 있다 보면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다.

번역:

저는 어렸을 때부터 저속한 유행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나는 우연히 공직생활의 함정에 빠졌고, 눈 깜짝할 사이에 고향을 떠난 지 10년이 넘었다. 새장 속의 새는 종종 과거의 산과 숲을 그리워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그리워합니다. 남부 황무지에 황무지를 개척하고 소박함을 유지하며 농사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집 주변에는 10여 평이 넘는 땅이 있고, 초가집이 8~9채 있습니다.

집 뒷처마에는 느릅나무와 버드나무가 덮여 있고, 마당 앞에는 봄을 맞이하는 복숭아와 자두가 줄지어 서 있다. 멀리서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고, 마을에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깊은 골목에서 개 몇 마리가 짖고, 뽕나무 꼭대기에서는 수탉이 울었다. 안뜰에는 먼지와 방해가 없으며 조용한 방에는 편안함과 여유가 가득합니다. 오랫동안 자유로움 없이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오늘 드디어 린산으로 돌아왔습니다.

5. "귀원과 밭생활·3부"

위진나라: 도연명

남쪽 기슭에서 콩을 심는 산, 풀은 무성하고 콩 묘목은 드물다. 나는 아침에 일어나 황무지와 오물을 정리하고 달빛 아래 괭이를 들고 돌아옵니다.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닿는다. 옷에 묻은 얼룩을 후회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지만, 당신의 소원은 이루어졌습니다.

번역:

잡초가 무성하고 콩모가 드문 남산 기슭에 콩을 심습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 잡초를 뽑으러 밭에 나가고, 해질녘이면 달빛 아래서 호미를 들고 집으로 돌아온다. 좁은 산길에는 풀이 무성했고 옷은 밤 이슬에 젖었습니다. 옷이 젖는 것은 아쉽지 않습니다. 밭으로 돌아가려는 의도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2. '농가'를 표현한 시는 무엇인가요

1. 치리야, 산과 강이 아름답고, 봄바람에 꽃과 풀 향기가 난다.

진흙이 녹으면 제비가 날아가고, 원앙은 따뜻한 모래 속에서 잠을 잔다. —— 당나라 두보의 "두 개의 사행" 2. 한적한 대나무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며 큰 소리로 휘파람을 불었습니다.

깊은 숲 속에 사는 사람들은 밝은 달이 빛난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 "Zhuli Pavilion"Wang Wei of Tang Wang 3. 오랜 친구가 닭고기와 기장을 가지고 나를 Tian의 집에 초대했습니다.

마을과 접해 있는 푸른 나무와 바깥에는 칭산궈(Qingshanguo) 경사지가 있습니다. 정자를 열고 경치를 감상하고, 술을 마시며 뽕나무와 대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세요.

중양절에는 그래도 국화를 보러 올 거예요. —— 당나라 맹호연의 "옛 친구 마을을 지나가다" 4. 차가운 산이 녹색으로 변하고 가을 물이 졸졸 흐릅니다.

장작문 밖에 막대기에 기대어 바람에 날리는 저녁 매미소리를 들으며. 나룻배 위로 아직 해가 지고 있고, 폐허 속에서 쓸쓸한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어느 여름날, 버드나무 다섯 그루 앞에서 술에 취해 신나게 노래를 불렀다. —— "Wangchuan은 Pei Xiucaidi에게 여유롭게 선물합니다" 당나라의 Wang Wei 5. 새는 오래된 숲을 그리워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오래된 심연을 생각합니다.

남쪽의 황야를 개척하고 겸손하게 시골로 돌아가십시오. 정사각형 집은 10에이커가 넘고 초가집이 8~9채 있습니다.

찌르레기 뒤에는 느릅나무와 버드나무 그늘이 있고, 홀 앞에는 복숭아나무와 자두나무가 있다. —— "정원으로 돌아가 하나 생활"송나라 도원명 6. Jia Yi는 3 년차에 강등되었고 그의 클래스는 Wanlihou를 능가했습니다.

흰 송아지를 끌고 맑은 시냇물을 마시는 방법. —— "목가적 말"당나라 이백 7. 빈 산에는 사람이 보이지 않지만 사람의 목소리는 들립니다.

깊은 숲으로 돌아오자 다시 이끼에 빛이 비친다. ——당나라의 "루차이" 왕웨이 8. 빈산에 새비가 내린 뒤, 날씨는 늦가을이 온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틈에서 맑은 샘물이 상류로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로 돌아가고, 연꽃은 어선에서 멀어진다.

봄향기를 마음대로 쉬게 하여 왕과 손자가 머물 수 있게 하라.

——당나라 왕위의 『어두운 가을산에 거함』.

3. 7개의 운율을 사용하여 농장의 활력에 관한 시를 쓰세요.

농장의 활력을 묘사한 이 시는 "자두는 황금색이고 살구는 살찐다"입니다. , 밀꽃은 하얗고 콜리플라워는 하얗다." 드물다. 긴 낮에는 울타리 옆을 지나가는 사람이 없고, 잠자리와 나비만 날아다닌다."

1. 이 시는 『사계목회』에서 따왔습니다. 기타' 송나라 판청다(汪成da)의 작품이다.

2. 판성달(桃成大, 1126-1193), 일명 석호 재신자, 이름은 진능(純eng)이다. 한족, 핑장성 우셴현(현 장쑤성 쑤저우) 출신. 남송(南宋)의 시인. 시호 문무(文穆). 그는 강서파(江西派)를 시작으로 당중후기의 시를 공부하고, 백거이(白居伯), 왕전(王健), 장계(張絲) 등 신월복 시인들의 사실주의 정신을 계승하여 마침내 자신의 파(宗)가 되었다. 스타일은 단순하고 신선하며 매력적입니다. 시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있으며, 농촌 사회생활의 내용을 반영한 작품이 가장 높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Yang Wanli, Lu You, You Miao와 함께 그는 남송 왕조의 "4대 ZTE 시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시 '사계절 목가 잡화 2부'는 초여름 강남의 목가적 풍경을 그린 시입니다. 처음 두 문장은 매화, 노란 살구와 지방, 밀과 양배추가 희박하고 밝은 색상을 묘사합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파리와 나비가 춤추는 긴 하루와 적은 사람을 묘사하며 움직임을 사용하여 고요함을 대조합니다.

4. 이 시의 의미는 나무 위의 매화나무가 황금색으로 변했고, 살구나무가 점점 커져서 메밀꽃은 온통 하얗고, 유채꽃은 드물어 보인다는 것입니다. 낮이 길어지고 해가 뜨면 울타리의 그림자는 점점 짧아지는데, 울타리 주위에는 잠자리와 나비만이 날아다닙니다.

4. 고향 작은 뜰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시

1. 작은 뜰에 바람이 돌아와서 뜰을 푸르게 만들고, 버드나무 눈은 계속해서 봄을 보낸다. ——오대 중: 이우의 "양귀비 미·바람이 녹색 작은 마당으로 돌아오다"

현지 해석: 봄바람이 불어오고, 안뜰의 잡초가 녹색으로 변하고, 버드나무에도 어린 잎이 돋아났습니다. 해마다 세상에 봄이 찾아옵니다.

2. 작은 안뜰 창에는 봄이 깊어지고 무거운 커튼이 걷히지 않고 그림자가 무겁습니다. ——송나라에서: 이청조(Li Qingzhao)의 "환희사·작은 안뜰의 자유로운 창문의 봄 풍경은 깊다"

언어 해석: 작은 안뜰의 봄 풍경이 곧 창문을 통과할 것입니다. 두꺼운 문 커튼은 걷어지지 않았고, 어두운 내실에는 무거운 그림자가 드리워져 있었습니다.

3. 녹색 벽이 이끼 뜰을 둘러싸고 있고 아트리움은 바나나 롤로 덮여 있습니다. 옥 - 송나라에서: 진커의 "인보살·이끼 뜰을 둘러싼 녹색 벽"

현지 해석: 녹색 잔디 벽이 이끼 덮인 안뜰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안뜰에는 태양이 밝게 빛나고 바나나 잎이 말려 있습니다. 계단에는 나비가 흩날리고, 커튼은 바람에 자유롭게 펄럭였습니다.

4. 안뜰에는 배꽃이 가득하고 향기로운 눈이 공중에 떠 있습니다. 밤에는 고층 빌딩이 조용하고 연이 삼키고 있습니다. ——오대에서: 마오시진의 "보살인·배꽃이 마당을 향기로운 눈으로 가득 채운다"

현지 해석: 안뜰 전체에 피어난 배꽃은 고요한 밤에 향기로운 하얀 눈과 같습니다. 고층 빌딩, 처마 밑의 치터 소리가 바람에 휘날린다.

5. 윌로우사이드 깊은 안뜰. Yan의 언어는 jian처럼 명확합니다. —— 송나라에서 : Lu Zugao의 "Qing Ping Le · Willowside Deep Courtyard"

현지 해석 : 버드 나무 옆 깊은 안뜰에서 제비가 지저귀고 목소리가 빠릅니다. 칼과 가위.

5. '마당'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마당 앞에는 파라솔나무가 다 쓰러지고, 물가에는 무궁화가 피어있습니다.

<천경사·가을> 원나라 : 주정우

마당 앞에는 파라솔나무가 다 쓰러지고 물가에는 무궁화 꽃이 피어 있다.

해석은 시인의 해석과 같다.

커솽예(Ke Shuangye)로 날아가면 빨간 편지를 쓰겠습니다.

정의:

뜰 앞에는 무화과나무 잎이 다 떨어졌고, 물속의 연꽃도 아름다움을 잃은 지 오래다. 시인은 내 생각을 아는 듯하다. 서리에 물든 붉은 잎사귀가 가지를 떠나 내 가까이로 날아와 시를 지었다.

2. 법원 앞 옥나무를 보니 마음이 아프고 가지가 생각난다.

"Yu Chengzai 형제의 Xue Xian"당나라 : 이백

어젯밤 양 정원에서 한 형제는 몰랐습니다.

법원 앞 옥나무를 보니 마음이 아프고 가지가 생각난다.

정의:

어젯밤에 Liang Garden에서 함께 놀았어요. 형님, 많이 추웠는데 형님은 몰랐어요. 혼자 마당에 와서 눈 속에 있는 옥나무를 보니 나뭇가지가 참 안타깝더군요.

3. 어젯밤 코트 앞에 내린 플라타너스 비, 그 기운이 내 짧은 옷깃으로 흘러들어갔다.

'가을보은 왕조의' 송나라 : 왕원량

몹시 슬플 때 술잔을 따르며 깊은 눈물을 흘리며 검을 바라본다 램프. 황금 플랫폼에는 친구가 거의 없지만 벽옥은 공중에서 좋은 목소리를 낼 것입니다.

수천 개의 나뭇잎이 가을 바람에 외로운 집의 꿈, 빛과 비오는 밤의 고향의 마음. 어젯밤 코트 앞에는 플라타너스 비가 내렸고, 그 기운이 내 짧은 옷깃으로 흘러들어갔다.

정의 :

슬픔이 너무 심할 때 술 한 잔을 따르고 등불을 켜고 길검을 쥐면 깨닫지 못한다. 눈물이 깊게 젖어 있다. 황금단은 아직 친구가 없어서 부끄러워하고, 옥송은 좋은 음악이 없다고 한탄할 정도다. 수천 그루의 나뭇잎이 가을바람에 흔들리는 외로운 집의 꿈은 이루기 힘든 밤비 속의 희미한 등불이 그리운 마음을 깨운다. 어젯밤 마당 앞 파라솔나무가 속삭이고, 짧고 얇은 내 옷 속으로 찬바람이 들어왔다.

4. 구슬커튼이 연기를 말리지 않고, 화창한 날 코트 앞에 그네가 한가롭게 서 있다.

"Yu Meiren·Bao Tan 원앙 베개 with 금" 5대 왕조: Mao Wenxi

금실, 리본 및 공식 비단이 있는 Baotan 원화 베개. 작은 창문에 지는 해가 낮게 반사되고, 남쪽 정원의 푸른 나무들이 노래하며 꿈을 실현시켜 줍니다.

옥난로의 향은 따뜻하고 막대기도 자주 넣어주며 땅은 옅은 솜털로 뒤덮인다. 자욱한 연기를 막아주기 위해 구슬 커튼이 말리지 않고, 화창한 날 그네가 코트 앞에 한가롭게 서 있다.

해석:

분홍색 원앙 베개는 금실로 조각되어 있고 화려한 옷은 화려한 궁전 비단을 묶습니다. 지는 해가 내 어두운 작은 창문 앞으로 일부러 들어오는 것 같았다. 남쪽 정원 푸른 나무 위에서 꾀꼬리 한 쌍이 다정하게 속삭였다. '아아, 다시는 네 꿈을 꿀 수 없구나. 옥난로가 향긋하고 따뜻하지만, 아직도 창밖에는 캣킨스 향이 자주 펄럭인다. 방은 먼지와 연기로 가득 차 있었지만 여전히 구슬 커튼을 걷어 올리지 않았습니다. 그네는 코트 앞에 한가롭게 서 있었고, 아아, 이 화창한 날까지 살아갈 수 없었습니다.

5. 마당 앞에는 소나무와 계수나무가 눈으로 덮여 있고, 복도 아래에는 사롱이 여기저기 걸려있습니다.

'송송' 당나라: 유우희

보산은 밝고 향기로운 안개를 뿜으며 붉은 양초가 탈의실로 이어진다. 밤은 어때요? 아직 이웃 닭들은 울지 않았고 기러기들은 추운 날씨 속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마당 앞에는 소나무와 계수나무가 눈으로 덮여 있고, 현관 아래에는 사롱이 여기저기 걸려 있다. 홀은 술취한 손님들로 가득 차 있고, 떠들고 웃고 있고, 배경에는 비파 소리가 시끄럽다.

해석:

보산 난로에서 향긋한 안개의 파도가 솟아 오르고, Zifu는 붉은 양초를 들고 우 황제를 상이 관으로 인도했습니다. 긴 밤은 길고, 하늘은 아직 밝지 않고, 차가운 기러기도 지나갔습니다. 마당 앞에는 눈송이가 떨어지고, 소나무와 계수나무가 눈 속에 떨어져 현관의 등불을 보완합니다. 홀에 있는 손님들은 여전히 ​​술을 마시고 즐겁게 놀고 있었고, 음악 소리가 커튼을 뒤흔들고 있었습니다.

6. 7개의 운율을 사용하여 농가의 생명력에 대한 시를 써 보세요.

농가의 생명력을 묘사한 이 시는 "자두는 황금색이고 살구는 살찐다"입니다. , 밀꽃은 하얗고 콜리플라워는 하얗다." 드물다.

울타리 너머에는 사람이 없고 오직 잠자리와 나비만 날아다닌다. "이 시는 팬(Fan)의 『사계 목회잡화 2부』에서 따온 것입니다. 송나라 청다.

판성달(1126-1193)은 예명이 진능(翟能)이며 석호 재가자로 알려졌습니다. 한족, 핑장성 우셴현(현 장쑤성 쑤저우) 출신.

남송(南宋)의 시인. 시호 문무(文穆).

그는 강서파를 출발하여 당중후기 시를 공부하고 백거이, 왕건, 장계 등 신월복 시인들의 사실주의 정신을 계승하여 마침내 시인이 되었다. 자신의 학교. 스타일은 단순하고 신선하며 매력적입니다.

시에는 다양한 주제가 있으며, 농촌 사회 생활의 내용을 반영한 작품이 가장 성공적입니다. Yang Wanli, Lu You, You Miao와 함께 그는 남송 왕조의 "4대 ZTE 시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계목가의 잡화·제2'라는 시는 초여름 양쯔강 이남의 목가적 풍경을 노래하고 있다. 처음 두 문장은 매화, 노란 살구와 지방, 밀과 양배추가 희박하고 밝은 색상을 묘사합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파리와 나비가 춤추는 긴 하루와 적은 사람을 묘사하며 고요함과 움직임을 대조합니다. 이 시의 의미는 나무 위의 매화나무가 황금색으로 변했고, 살구나무가 점점 더 커졌고, 메밀꽃은 온통 하얗고, 유채꽃은 드물어 보인다는 것입니다.

날이 길어질수록 해가 떠오르면서 울타리의 그림자는 점점 짧아지고, 울타리 주위에는 잠자리와 나비만이 지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