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시각 문화 커뮤니케이션의 응용 분석 및 토론
시각 문화 커뮤니케이션의 응용 분석 및 토론
현재 텔레비전, 영화, 신문, 서적, 인터넷 등으로 대표되는 대중매체. , 특히 이미지 미디어는 다양한 시각적 기호를 점점 더 많이 생산하고 전파합니다. 시각 문화 전파 시대의 도래는 하나의 문화 형태의 변화와 형성뿐만 아니라 새로운 전파 이념의 확장과 형성을 상징한다. 물론 이것은 인간의 사고 방식의 변화를 의미합니다. 시각 전파는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그 본질은 다양한 매체를 통해 특정 시각 정보를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대중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현대 사회에서 이런 새로운 시각 문화는 이미 발전하여 각 분야에 적용되었다.
디지털 미디어는 풍부한 비주얼 스타일을 창조했다
디지털 매체의 출현에 따라 사회 환경도 질적으로 변했다. 인터넷 기술, 디지털 아트 디자인, 디지털 영화, 멀티미디어 광고 단편 등 신흥 기술은 끊임없이 도전하고 전통적인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형식을 풍부하게 하고 있다. 또한 시각적 전달의 스타일에 새로운 특징이 생겼습니다. 형식상의 편평화, 정적화가 점차 역동적이고 통합적인 방향으로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단일 미디어에서 멀티미디어로의 도약 2d 평면에서 3d 공간 및 공간으로 확장됩니다. 전통적인 인쇄 디자인 제품에서 가상 정보 이미지로의 전파.
20__ 년,' 예술과 과학-국제 디지털 예술 교류전 및 학술 세미나' 에서 상하이 대학 미술학원의 상호 작용 작품' 춘수 불강' 은 관객들을 위해 뚜렷한 민족 문화 특색을 지닌 상호 작용 시나리오를 만들었다. 관객이 입력 장치에 바람을 불어넣고 벽에 걸려 있는 중국 산수화 중 한 폭의 연못이 기류의 강약에 따라 출렁이게 된다 신흥매체의 응용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시각체험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비주얼 스타일의 확장과 응용에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하면서 사람들의 심리상태, 가치취향, 심미의식, 시공간적 관념으로 이어졌다.
디지털화: 기존 미디어가 뉴미디어 대열에 올랐다.
오늘날 광고는 급감, 독자 전환, 영향력 하락 등의 문제가 악몽처럼 종이 매체를 괴롭히고 있다. 전통매체, 특히 신문이 젊은 관객들 사이에서 끊임없이 소외되는 현실은 주류 언론의 지위에 익숙해진 종이매체들을 어쩔 수 없이 긴장시키고 불안하게 한다. 새로운 매체가 신기술의 자양분 속에서 끊임없이 풍만하게 커지는 것을 보고, 이런 초조함은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어떻게 곤경에서 벗어나 한동안 종이매체와 같은 화제가 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1. 사진과 문자의 위치를 다시 생각해 보고 종이 매체의 시각적 전파 방식 탐구.
20__' 동방조보',' 남방도시보',' 선전 상보',' 신경보'
사진, 화면 클립, 레이아웃 디자인, 후작 등 모든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요소를 같은 부서에 집중해 통일된 프로세스에 따라 비주얼 제작을 완료하는 것이 최신 시도다. 신경보' 시각센터는 운영 중 텍스트 시스템과 시각시스템을 병행해 뉴스 시각화와 레이아웃 표준화, 미디어 개인화 및 평가 시장화를 시각전파시대 신문의 4 대 특징으로 요약해 신문의 발전에 대한 참고의의가 있다.
국내에 시각부가 설치된 일부 신문은 아직 시각적 표현의 논리적 요구 사항을 완전히 충족시킬 수 없고, 화면에 독자가 볼 수 있는 수준을 세울 수 없다. 신문 지면에서 볼 수 있듯이 디자인 이념이 있고 일부러 한 가지 효과를 경영하고 있지만 여전히 혼란감을 감추기 어렵고 전체적인 디자인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일관된 표준과 프로세스를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종이 매체의 디지털화: 전자 신문
전통적인 신문업이 디지털 신문업으로 발전함에 따라, 인쇄 매체의 내용은 더 이상 인쇄만을 통해 종이에 제시되지 않는다. 동시에, 이 디지털 교류 플랫폼은 개방된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에서' 전통 미디어' 는 더 이상 상대적으로 폐쇄적이고 독립적이며 상호 호환되지 않는 것이 아니라' 크로스 미디어' 로 작동할 수 있어 장점을 보완할 수 있다. 디지털화된 기존 미디어는 멀티미디어 및 양방향 상호 작용 전파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실제로는 새로운 미디어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 시각 문화 커뮤니케이션의 문제점에 대한 고찰
오늘날 고도로 발달한 미디어, 특히 디지털 미디어의 출현은 시각 문화를 위한' 글로벌 플랫폼' 을 구축했다. 디지털 미디어는 미디어의 주류가 될 것이다. 이 때문에 소비사회에서는 문화 소비자들이 큰 변화를 겪고 있다. 현재, 시각 중심의 시각 문화 기호의 전파는 전통적인 언어와 문화 기호의 전파 전통에 도전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우리의 생활 환경에서 더욱 중요한 부분이 되고 있습니다. 분명히 현대 문화는 언어 중심의 이성주의에서 벗어나고 있다. 현대 전파 기술의 영향으로 특히 디지털 기술, 멀티미디어 기술, 인터넷 기술의 공동 노력으로 점점 더 시각 중심, 특히 이미지 중심의 감성 형식으로 바뀌고 있다. 시각 문화 전파 시대의 도래는 하나의 문화 형태의 변화와 형성뿐만 아니라 새로운 전파 이념의 확장과 형성을 상징한다. 물론 이것은 인간의 사고 방식의 변화를 의미합니다. 현재 중국의 시각 문화 전파에는 몇 가지 문제가 있다. 예를 들어, 현실적인 관찰과 예술적 정신이 부족한 시각 문화; 폭력, 포르노 또는 심리적 요인으로 가득 찬 시각 문화는 청소년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시청각 매체나 시각 매체가 형성한 부정적인 사회문화 전파 현상은 이성적인 시각이 필요하다. 시각 문화 전파의 긍정적인 요인과 부정적인 요소를 구별하고 포기에서 시각 문화 전파의 건강한 발전을 촉진할 필요가 있다. 첫째, 우리 대중매체가 사회주의 정신문명을 전파하는 기본 원칙을 고수해야 한다. 시각 문화 전파 매체, 특히 텔레비전, 인터넷의 관리와 규제에 대해서는 정확한 여론의 방향과 문화 진보의 올바른 방향에 세워야 하며, 사회주의 정신문명 건설에 불리한 현상에 대해서는 단호히 억압해야 한다. 둘째, 법률 규범을 통제 수단으로 시각문화 전파 시스템의 각종 내외관계를 조정하다. 미디어 폭력, 미디어 포르노 등에 대해서는 영화작품 등급제도를 시행하고, 시각문화 전파의 부정적 영향을 통제하고, 우리나라의 연령 기반' 콘텐츠 등급제도' 를 건립해 어린이들이 접촉해서는 안 되는 내용을 제한해야 한다. 셋째, 미디어 교육을 통해 청중이 시각 매체를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넷째, 정책 규정, 조정 및 균형 을 통해 각종 매체 문화 전파 방식 (예: 보호 및 경사 전통 문화 중 문자 또는 인쇄 문화, 방송 문화, 엘리트 문화 형식) 을 통해 당대 문화 전파의 합리적인 틀을 형성하여 사람들의 전면적인 발전 다문화 형식에 대한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다. 다섯째, 언론의 자율을 제창하고, 시각 미디어 종사자들의 책임감과 위기감을 높이고, 미디어 기관과 미디어 종사자들의 직업소양과 직업도덕을 높이고, 자신의 전파 활동을 규범화하고, 탈선행위를 자각하고 억제하며, 문화전파권을 행사하고, 의무를 이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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