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태순의 그녀의 족족을 알고 싶다

태순의 그녀의 족족을 알고 싶다

(1) 풍속 습관

풍속 습관 방면에서 객가가 그녀의 족족의 영향을 받는 예도 적지 않다. 여기에서는 결혼 풍속, 장례 풍속, 여성이 발을 동동 구르지 않는 습관만을 예로 들어 대략적인 상황을 볼 수 있다.

혼인 풍습. 일부 학자들은 "과거에는 객가 여성들이 밤에 결혼했고, 남자들은 찐빵이나 송명 횃불을 켜서 친척을 맞이했다" 고 보도했다. 결혼 3 일째 되던 날, 여성은 부모님 집으로 돌아와' 회전문' 이라고 불렀다. (왕증능' 객가와 그녀의 관계') 이런 방법은 그녀의 족과 상당히 비슷하다. 아마도 그녀의 조상의 소위 "Manliao" 는 원래 결혼 관습의 잔재를 간직하고 있으며, 객가 선민과 Manliao 가 잡거했을 때 환경은 안전하지 않았기 때문에 밤에 여자와 결혼하는 방법을 빌려 고대 혼인의 잔여물로 삼았다.

장례 풍속객가는' 고골매장' 풍습을 가지고 있어 객가와 인접한 정주, 메이저우, 감남, 민남 일대에서 매우 성행하고 있다. 요점은 "오한 전후에 호미로 광주리를 들고 함께 무덤에 올라가 스스로 눈을 뜨는 것이 좋다" 는 것이다. 뼈가 적고 좋으면 제자리에 있고, 그렇지 않으면 뼈를 검사하고 다른 곳을 채취한다. " 내년 이맘때, 우리 다시 한번 보자. (명, 일찍이' 탈소재문집') 검골중장으로 인해' 수십 년 동안 묻히지 않은 사람',' 처음 묻힌 사람은 반드시 한 곳을 선택할 필요는 없다. 5 ~ 6 년이나 7 ~ 8 년이 지나면 그는 관을 열고 뼈를 꺼내서 항아리에 보관하고 다시 묻을 것이다. " ("가응현지" 볼륨 1, 볼륨 63) 적어도 두 번 묻혔기 때문에' 2 장' 이라고도 불린다. 뼈를 검사한 후 다시 묻을 때는 뼈를 씻는 데 사용해야 하는데, 이를 뼈 세탁이라고 하기 때문에' 뼈 씻기' 라고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뼈, 뼈, 뼈, 뼈, 뼈, 뼈, 뼈)

이 관습의 기원은 대부분 객가의 강한 존조 관념과 여러 차례 이주한 역사적 이유, 또는 풍수 다툼 때문이다. 이런 풍습은 사실 고대 형초만, 무석만, 백월민족의 낡은 풍습이기도 하다. 예를 들면 김장화의' 박물지',' 남창사' 와 같다. 6? 1 구 xianzhi 전기, 수서? 6? 1 지리지' 와 송대 주복의' Xi 만총웃음' 에는 모두 관련 기록이 있다. 중원지에서 한인은 항상 흙 속에 묻혔고,' 이주' 는' 장례 이동 금지, 장가 선택' 제도가 있다. 객가의 이런 풍습은 풍속과 고월 풍습에서 유래한 것으로, 객가 선민과 그녀의 선민을 포함한 고대 호남 (), 간 (), 민 (), 광동 () 원주민들이 서로 융합하고 동화한 산물이다. 여성이 발을 감싸지 않는 풍습. 과거에 학자들은 객가 부녀자들이 발을 동동 구르지 않는 것을 하객 선민이 자주 이주하는 과정에 처해 있어서 큰 발 한 켤레 없이는 살 수 없다고 귀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사실, 객가 여성들이 발을 붙이지 않는 것은 풍속으로 인한 것이다. 이는 객가 여성이 대부분의 생산사무를 맡거나 이른바 객가' 여자가 고생하고 남자가 홀가분하다' 는 문제와 관련이 있다. 청대 굴대균' 광둥 신유', 하오' 영남잡지',' 건륭' (대보디아현지' 풍속', 베끼기? 6? 1 세관. 대보디아 여성의 근면 등. 객가 여성들이 가사와 도급 재료를 주관하는 풍습을 모두 기록했다. 이 관습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우리 조사에 따르면 백월모계 사회의 유적일 가능성이 높다. 하오 교수와 유작권 교수는 모두 이것에 대해 토론했다. 동부 광동과 북부 객가 여성의 근면과 능력은 모두 역사상 요인 풍습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민서 () 와 간남 () 도 비슷한 상황이 있는데, 원인도 비슷하다. 객가 여성들은 이왕 이렇게 과중한 생산 생활 사무를 맡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작은 발녀가 될 수 없고, 단지 큰 발' 아름다운 여자' 일 뿐이다.

(2) 민간 신앙

엽신 신앙. 사냥은 그녀의 삶에서 두드러진 위치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사냥신에 대한 믿음은 예로부터 그녀의 주요 신앙 중 하나였다. 그녀의 족족의 영향을 받아 객가는 보편적으로 사냥신을 믿는다. 인류학자 곽지초가 푸젠성 남정현과 영정현의 여러 객가 공동체에 대한 민간 종교 조사에 따르면 남정현 타하진의 장 영정현 호갱진의 리 등 객가 공동체에는 사냥신 신앙이 보편적으로 존재한다. 보탑 아래, 시냇가에 가파른 돌담이 사냥신의 상징으로 여겨졌다. "마을 사람들은 벽이 가파르면 물살이 빠를수록' 사냥신' 의 영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냥 전에 기도하고, 사냥 후에 사냥감을 가지고 감사하다. 산간 지방의 농촌이 야수에게 침범당하면' 사냥신' 을 기도한다. " 호랑이 구덩이에서는 "마을의 절반 이상이' 엽총 마스터' 를 가지고 있다. 사냥과 사격의 대가' 의 상징은 개울급류 옆에 있는 돌담이거나 작은 석두 제단을 짓고 제단 뒤에 석두 한 조각을 세우는 것이다. 사냥 전, 사냥 전 분향복을 기원하고, 사냥 후 사냥감을 제사하고, 풍작을 사냥하면 삼축에게 제사를 지낸다. 호랑이 멧돼지를 사냥하려면, 먼저 돼지를 죽이고, 후에 신을 사냥한다. 클릭합니다 (곽지초 "푸젠 객가 지역 민간 종교 비교 조사 연구")

삼산왕은 진짜라고 믿었다. 삼산왕은 오늘날 광동객 가족 중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신령 중 하나이며, 많은 사람들은 객가의 독특한 신령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사실, 광둥 () 동부의 복노인, 족족, 그리고 대만성, 해남도, 동남아시아 각국으로 이주한 광둥동 이민자들은 모두 삼산왕을 믿는다. 예를 들어 조안 그릇가마, 리산, 이공구덩이, 라오평석고평과 같은 모든 족족 사람들은 삼산왕신을 모시고 매년 정월마다 삼산왕신을 맞이하는 의식을 거행한다. 그중에서도 조안가마와 이산족도 삼산왕신을 영접해야 할 신령의 맨 위에 올려놓았다. 하이난성 통쉬시 국립박물관의 이관에서 삼산의 왕이라고 적힌 삼각형 붉은 깃발이 여전히 전시되고 있다. 이것들은 모두 그녀의 족족, 여족이 삼산왕을 믿는다는 증거이다.

시대적 특징으로 볼 때, 삼산신의 신앙은 원래 수대 단인 위주의 광동원주민의 신앙이었다. 당시 광둥동 원주민은 그녀의 족과 여족의 조상 중 한 명이었을 것이다. 그래서 삼산왕의 신앙도 그녀의 족족이 객가에게 전해 준 것이다.

뱀 숭배. 뱀은 백월민족의 토템 중의 하나이다. 동한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민' 이라는 글자를' 민, 뱀종' 이라고 설명했다 백월계의 민월인들이 뱀을 토템으로 사용한다는 뜻이다. 장시 (), 민 (), 광동 () 접경 지역은 고대에 백월 () 에 속하며 대부분 민월 () 범위 내에 있었다. 이곳의 원주민들은 대부분 뱀을 토템으로 하여 뱀에 대한 숭상과 친절한 감정을 품고 있다. Tingzhou 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장정현 시몬 밖의 나한령에는 뱀궁이 하나 있다. 고대 전설은 "무정주부, 먼저 뱀궁이 있다. 클릭합니다 이 뱀궁은 객가 선민이 도착하기 전에 이미 존재했으며 현지 원주민들이 뱀을 숭배하는 물증 중 하나임을 알 수 있다. 또한 창정과 상항현 접경에는 영사산이 있고 산기슭에는 뱀텐사가 하나 있다. 절에 뱀 신이 하나 있는데, 백사 황후의 아름다운 이미지이며, 정주 원주민 뱀 숭배의 유적이다.

원래 한족은 뱀을 숭배하지 않았다. 보통 한인은 오히려 독사 맹수를 두려워하는 느낌이 든다. 하지만 원정 선민들은 간민과 광동 접경 지역에 정착한 후 원주민들과 오래 지내면서 점차 뱀 숭배의 풍습을 받아들이고 받아들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눈에 띄는 표현은 뱀궁도 객가 숭배의 대상이 됐고, 영사산의 사토사에도 객가 향을 꽂았다는 것이다. 상상력이 풍부한 객가 선민들은 뱀궁과 영사산을 대상으로 두 개의 아름답고 감동적인 동화를 꾸며 뱀왕에게 악을 징벌하고 선을 찬양하는 품격을 부여했으며, 심판은 분명히 신으로 삼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영사산의 인격을 아름답고 선량한 백사 황후로 바꾸다. 이것은 객가의 뱀 숭배가 실제로 그녀의 족에서 물려받은 것임을 보여 주며, 객가의 종교 신앙은 확실히 원주민의 종교 신앙을 주체로 개조하고 진화한 것임을 보여 준다.

경녕족 자치현은 저장성 남서부 북위 27 58', 동경119 38' 에 위치해 있다. 총 면적 1949.98 제곱 킬로미터. 총 인구는 654.38+80 만 (2004 년) 이다. 여수시 소속, 동쪽은 청전현, 문성현과 접해 있고, 남쪽은 푸젠성 태순현, 수녕현과 접해 있고, 서쪽은 경원현, 용천시와 접해 있고, 북쪽은 구름현과 접해 있고, 동북은 여수시와 접해 있다. 인구 173000. 한족 위주로, 그녀의 족, 티베트, 묘족, 이순신, 동, 여족 6 개 소수민족이 있다. 1984 10, 경녕족 자치현이 운현 원경녕 지역에 설립돼 현재 전국 유일의 족족 자치현이다. 1997 관할 5 진 19 향, 인구17 만 5 천, 여기서 그녀의 인구 17500, 점유/kloc 현인민정부는 하서진 밀레니엄 도로 19 호 우편번호: 323500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행정구역 코드: 33 1 127. 지역 번호: 0578. 병음: 경녕 그녀의 족족 자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