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름 지정에 대한 쉬운 암시
이름 지정에 대한 쉬운 암시
단어를 선택할 때 대표성과 글리프, 발음의 톤 모두에 주의해야 합니다. 정제된 문장이 매우 흥미롭다면 때로는 글리프와 발음의 제약에서 자유로울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말은 길을 안다"는 양핑(陽平)이 반복적으로 사용된다. 비록 어조가 조화롭지는 않지만 그 의미는 매우 심오하며, 그것이 기초한 문장은 사람들에게 친숙하다. 그래서 아직도 좋은 이름이에요. 잃으면 얻는다고 할 수 있는데, 유연성이 중요합니다.
고대인들은 암시 사용에 매우 까다로웠으며 대략 다음과 같은 범주가 있습니다.
명용 범주: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맹호연이 그의 이름을 따왔습니다. "맹자" 중에서: "나는 내 자신을 키우는 데 능숙하다."
숨겨진 용법: 금나라 반월이 『논어』에서 '인자는 산을 즐긴다'는 뜻의 안인(靈仁)이라는 말을 사용했지만, 산 대신 월을 사용하는 것은 직접적인 인용이 아니다.
전국시대 공자의 후손을 공백(孝白)이라 불렀는데, 자(子)자에서 '상(商)'과 '상(商)'이 연결되는 것이 은(陰)민족의 풍습이다. 공 가문은 은상 왕조의 후예이기 때문에 그의 이름이 모호해지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역용법: 명나라 이산제, 호칭 강후, 청나라 왕쯔지에, 호칭 진산. 그들은 모두 "변화의 책 · 진과" "진, 강호는 서마 판수, 낮과 낮을 세 번 사용합니다"를 사용합니다.
느슨한 사용 카테고리: 예명이 종관인 명나라 왕서(王史)는 『논어』, 『나의 도는 일관하다』, 『스승의 도는 오직 충성과 용서뿐이다』를 사용한다.
때때로 암시가 직접 인용되지는 않지만 좀 더 의미를 만들기 위해 약간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Xiaozheng이라는 유명한 학자 Qian Daxin은 "황제가 학문을 검사합니다"를 기반으로 합니다. 의례서·문왕왕(文王王)'은 '대신구정(大興後順)도 그러하니 경찰도 그렇다'를 바탕으로 한 것이지만, '북'을 '샤오'로 바꾸면 이름에 '신'이라는 단어가 반영될 뿐만 아니라 피한다. 너무 딱딱해서.
인유를 사용할 때는 변화에 주의해야 합니다. 너무 노골적으로 사용하지 말고 다른 사람들이 이야기하고 웃을 수 있는 소재가 되지 마십시오. 예를 들어 건륭 시대에 다음과 같은 사람이 있었습니다. 성은 "Lou"이고 성은 "Gengyi"입니다. "Up a Floor"라는 이름에는 성, 이름, 한자가 포함되지만 너무 간단하면 사람들이 지루하고 맛이 없어질 것입니다. -패배.
암시 이름을 지정할 때 주의할 점
1. 문맥을 벗어나지 말고 전체 내용을 인용하세요.
시의 단어 전체를 인용하세요. 예: 유명한 현대 중국 작가 Xie Bingxin, "Bingxin"은 Tang Wang Changling의 유명한 시 "얼음 심장 조각이 옥 항아리에 있다"에서 따왔습니다.
또 다른 예: Chao Wen , 중국 유명 미용사 '조원'은 『논어』에서 따왔다: “아침에 도를 듣고 저녁에 죽으라!”
2. 임의로 채택하지 말고 유연하게 사용하라
>임의로 채택하기보다는 유연하게 사용, 즉 특정 시에서 배우기 위해 두 문장이나 단어에서 각각 한 단어씩 뽑아 이름을 짓는다. 예: Ji Pengfei, "Pengfei"는 "Zhuangzi - Xiaoyaoyou"의 문장을 인용합니다. "The Dapeng은 날개를 펴고 수천 마일을 날아갑니다."
또 다른 예: 우리 나라의 유명한 누화꾼 마산리(Ma Sanli)는 '좌전(Zuo Zhuan) - 향공 24년'에서 따온 것입니다. 두 번째는 공덕을 세우는 것이고, 두 번째는 말을 세우는 것인데 오래 지속되면 불멸이라 한다.”
3.
원문의 확장된 인용을 고수하지 않는다는 것은 원문의 의미를 두 단어로 압축한다는 뜻이다. 예: Xu Zhuxin, "Bamboo Heart"는 Zheng Banqiao의 시에서 따왔습니다. "Xu"와 "Xu"는 동음이의어이고 Xu Zhuxin은 Xu Zhuxin입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이름은 사람의 코드명이며 평생 동안 그 사람을 따르며 심지어 오랜 세월 동안 지속됩니다. 그래서 중국인들은 이름 짓기에 매우 까다롭습니다. 한두 글자만으로 이름을 짓는 것은 쉽지 않지만 그 이상과 정서, 관대함을 강조해야 합니다.
인유를 따서 이름을 짓고, 암시를 따서 이름을 지었다
지성공('시간을 계산하는 계획'이라는 뜻의 표현)
성가('자체의 가족'이라는 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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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칭산(Liu Qingshan)(미풍에 버드나무가 흩날리고, 푸른 산이 푸르른다는 속담) 진정시켜줘")
드래곤 자이티엔('들판에서 용을 보면 어른이 된다'는 속담)
뤄빙커(뤄양의 친척과 친구들은 서로 물어보듯 옥항아리 속에 얼음 하트가 들어있어요.")
Yuan Zhong ("원본은 끝난다"라는 문구)
단일 이름
An Wei('안전 속에서 위험을 잊지 말라'는 의미의 문구)
Sangtian('인생의 우여곡절'을 의미하는 문구)
Chengzhu(' 삶의 우여곡절'을 의미하는 문구) 성숙한 대나무는 가슴에 있다')
고구('높은 기슭은 계곡이고 깊은 계곡은 능묘'라는 뜻)
해초('바다의 집'이라는 뜻) 하늘에 더해진다")
레이쥔('천둥치는 파도'라는 뜻) ) 인유 네이밍 고대와 현대의 인유 네이밍 사례 모음
유명 미용사 차오웬(Chao Wen) , "Chao Wen"은 "논어"에서 따 왔습니다. "아침에 도를 들으면 저녁에 죽을 것입니다!"
Ma Sanli는 유명한 크로스 토크 아티스트입니다. "Sanli"는 "Zuo Zhuan - Xiang Duke 24 년"에서 유래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덕을 세우는 것, 두 번째는 공덕을 세우는 것, 두 번째는 말을 세우는 것입니다. 오래 지속 되더라도 시간, 이것을 영원한 존재라고 합니다.
장징궈, '징궈'는 조비의 '고전논문'에서 따온 것이다. "
현대의 유명한 작가 셰빙신(Xie Bingxin)의 "빙신(Bingxin)"은 Tang Wang Changling의 유명한 시에서 따온 것입니다: "얼음의 마음이 옥항아리 속에 있다. "
모리펑(Mo Li Feng), '리펑(Li Feng)'은 '칼날은 날카롭게 함으로써 나온다'라는 시에서 따왔습니다. 허만지는 같은 이름의 송나라 시를 인용했습니다.
Ji Pengfei, "Pengfei"는 "Zhuangzi- "Xiaoyaoyou"를 인용했습니다: "로크는 날개를 펴고 수천 마일을 날아갑니다."
공자, "xuesi"라는 문구는 공자의 논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 생각하지 않고 배우는 것은 실패로 이어질 것이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
Chen Sansheng, 'Sansheng'이라는 문구는 'Gouzi - 학습 장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나는 매일 세 번씩 나 자신을 성찰합니다.
" Yu Shengwu, "Shengwu"는 "Xunzi - 학습 장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나는 하루에 세 번씩 자신을 검토합니다. "
Xu Zhuxin, "Zhuxin"은 Zheng Banqiao의 시에서 유래되었습니다. "Xu"는 "Xu"와 동음이의어이고, Xu Zhuxin은 Xu Zhuxin입니다.
Fang Zhiyao는 중국 출신입니다. 송나라의 '지요'는 두보의 시 '요준과 순에게'에서 따온 것이다. "
당나라 출신의 이펑년(Li Pengnian), '팽년'은 팽조의 업적을 기록한 '장자소요유'에서 따온 것이다.
유청산, '청산'은 에서 따온 것이다. 장작이 떨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청산을 남겨주세요". 장지(張治)는 『의례서(禮書)』에 나오는 말이다. “느긋하면서도 느슨하지 않은 것이 글을 쓰는 법이고, 무술은 느슨하지만 펴지 않는 것이 곧 쓰는 법이고, 느슨하게 기다리는 것이니라. 일은 글쓰기와 무술의 방식이기 때문이다. "
페이가 하늘로 솟아오르다, '하늘로 솟아오르다'는 '한비자유라오'에서 따온 것이다. 소리가 정말 놀랍습니다. ”
자이티안(Zaitian)이라는 예명이 루롱(Lu Long)은 '들판에서 용을 본다'에서 유래됐다. "문전, 유예라는 단어는 "논어"의 "I Yu Dian Ye"입니다. "
De Lin으로도 알려진 Li Zongren은 "논어"에서 따왔습니다. "덕은 혼자가 아니라 이웃이 있어야 합니다. " Pan Yue,
예의 이름 Anren은 "The 자비로운 사람 Leshan"에서 따 왔으며 산 대신 Yue를 사용했습니다.
Ma Liangji라고도 알려진 Ma Qianli는 쓰촨성 사람이었습니다. 당한우의 『잡학-마술』에 글이 실린 서예가: “고대에는 천리의 말이 있었다. "
Yi Jia Yan, "Jia Yan"은 "사기 태시 공 서문"에서 유래되었습니다. "130 장, 526,500 단어는 "태시 공서"의 서문입니다.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며 가족이 됩니다.
푸추는 '맹자-등문공'에서 "맹자는 대가 참을 수 없다고 했고, 아들이 원하면 자기 아들이 이 좋은 일의 왕이 되기를 바라느냐?"고 말했다. 그의 아들이 말을 잘하면 제복이 초민족을 부주로 만들 것인가?"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맹호연(孟浩然). "호연"은 "맹자(孟子)"에서 따왔다. 맹자가 말했다: " 군자는 호연의 정신을 잘 가꾸는 사람이다."
루쉰: 예전에는 주수인(周書仁)으로 알려졌는데, '나무사람'은 관자권수(管子泉保)에서 따왔다. 계곡을 심는 것보다 10년 계획이 낫고, 사람을 심는 것보다 평생 계획이 낫다." "
얇다 맑다, 맑다'는 '한서-동방설전'에서 따온 것이다.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관찰하면 거기에 있다." 제자가 되지 않을 것이다."
허난 TV의 진행자 서광수는 마오쩌둥의 말에 “외로운 창어 슈광수.
”
Li Sanqiu (“하루 세 가을”이라는 말에서 Shen Dingmao (“Ding is Ding, Mao is Mao”라는 말에서)
Pan Yuxiao (말에서) “동쪽이 밝아온다”) , 일찍 떠나지 마세요.")
Meng Qianhe ("하늘을 측량하고 멀리 천 개의 강을 보라"고 말함)
Xie 충샤오("산꽃이 활짝 피면 수풀 속에서 웃고 있다"고 말했다)
장대종("주인이 뭐냐, 그는 세대 가운데 산다"라고 말했다)
조평해(미로 속에서 질문하고 싶으면 평해저녁 '장인')
두지펑('경계를 잡으려 한다'고 말한다) ) Ge Ruyi ('겉과 속이 같다'라고 말함)
Shangguan Zhuoer ('뛰어나다'라고 말함) Zhu Mengqiu ('뛰어나다'라고 말함) ('꿈'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