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산수를 찬양하는 중국화의 구절
산수를 찬양하는 중국화의 구절
1. 산수화와 중국 전통화에 관한 시
산수화와 중국 전통화에 관한 시 1. 산수화에 관한 시 완성
산수화에 관한 시 완성 1. 당나라의 오랜 친구 맹호연의 "오래된 친구의 마을을 지나가다" 닭고기와 기장을 가지고 나를 Tian의 집으로 초대합니다.
마을과 접해 있는 푸른 나무와 바깥에는 칭산궈(Qingshanguo) 경사지가 있습니다. 정자를 열고 경치를 감상하고, 술을 마시며 뽕나무와 대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세요.
중양절에는 그래도 국화를 보러 올 거예요. 2. 당나라 유종원의 '강의 눈' 수천 개의 산에 있던 새들이 사라지고 사람의 흔적도 모두 사라졌습니다.
차가운 강물에 눈밭에서 코이어 비옷을 입은 채 배를 타고 혼자 낚시를 하고 있는 남자. 3. 당나라 맹호연(孟浩然)의 '봄새벽' 봄에 잠을 자면 새벽을 깨닫지 못하고 곳곳에서 새들의 노랫소리가 들린다.
밤의 비바람 소리를 들으면 꽃이 얼마나 떨어졌는지 알 수 있다. 4. 당나라 맹호연(孟浩然)의 '간덕강에 머물다' 배를 타고 옌주로 이동하자 손님들은 해질녘에 새로 도착할 것을 걱정한다.
광야에는 하늘이 낮고, 나무도 낮고, 강 위의 맑은 달도 사람과 가까이 있다. 5. 당나라 왕위(王孝)의 『여차이』 빈 산에는 사람이 보이지 않지만 사람의 목소리는 들린다.
그림자는 깊은 숲 속으로 돌아와 다시 이끼 위에서 빛난다. 6. 당나라 왕위의 '새소리' 백성은 한가하고 계수나무 꽃은 지고 밤은 고요하며 봄산은 텅 비어 있다.
달이 뜨면 새들이 산을 놀라게 하고, 샘물에서 노래한다. 7. 당나라 왕위의 『가을산거』 빈산에 새비가 내린 뒤 가을이 늦어진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틈에서 맑은 샘물이 상류로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로 돌아가고, 연꽃은 어선에서 멀어진다.
봄향기를 마음대로 쉬게 하여 왕과 손자가 머물 수 있게 하라. 8. 당나라 왕위의 "산의 징시에서 흰 바위가 나온다" 징시에서 흰 바위가 나오고 추운 날씨에 붉은 잎이 드물다.
산길은 비가 내리지 않고 하늘은 푸르고 사람들의 옷은 젖어있습니다. 9. 금나라 타오위안밍(Tao Yuanming)의 "음주: 인간 환경에서 집 짓기": 자동차와 말의 소음 없이 인간 환경에서 집을 짓습니다.
어떻게 이럴 수 있나요? 마음은 그 자체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南山)을 바라볼 수 있다.
산 공기는 날이 갈수록 좋아지고, 새들도 날고 있다. 여기에는 참된 의미가 있지만 설명하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10. '줄리각' 당나라 왕웨이는 한적한 대나무 속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며 큰 소리로 휘파람을 불었다. 깊은 숲속의 사람들은 밝은 달이 밝아오는 것을 모른다.
11. 당나라 웨이잉우(魏應吳)의 『추저우 서계』 시냇가에 자라는 풀은 불쌍할 뿐이고, 깊은 나무에서는 꾀꼬리들이 노래하고 있다. 썰물 때 비가 서둘러 내리고, 거친 횡단을 건너는 배는 없습니다.
12. 당나라 맹호연의 '가을 만산에 다섯 조각을 보낸다' 북산의 흰 구름 속에서 선인은 행복을 느낀다. 서로 바라볼 때 우리는 높이 올라가고 마음은 기러기를 따라갑니다.
황혼에는 걱정이 생기고, 가을에는 행복이 온다. 가끔 마을로 돌아와 평평한 모래길에서 쉬어가는 사람들도 보인다.
지평선의 나무들은 양치기의 지갑 같고 강변의 섬들은 달과 같습니다. 왜 중9절에 취하도록 와인을 가져와야 합니까?
13. 진나라 셰링운(Xie Lingyun)의 '수영장 오르고 계단 오르기'. 얇은 하늘은 떠다니는 구름을 부끄럽게 여기고, 치천은 심연 속으로 가라앉는다.
도덕적으로나 지적으로 진보하는 것은 열등하고 농지를 취약하게 만듭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가난한 바다를 마주하고 있고, 아픈 사람들은 텅 빈 숲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이불베개는 축제를 기다리고 있고, 이불은 잠시 펼쳐서 엿본다. 귀로 파도소리를 듣고, 눈으로 험준한 산을 바라보십시오.
첫 번째 장면은 바람을 바꾸고, 새로운 양은 옛 음을 바꾼다. 연못에는 봄풀이 자라고 정원의 버드나무는 명금이 된다.
치기는 빈게에게 상처를 주고, 무성한 꽃들은 초의 노래를 느낀다. 영원히 혼자 사는 것은 쉽지만, 고립되어 사는 것은 어렵다.
고대의 수행이 어떻게 독특할 수 있습니까? 오늘날에는 지루함이라는 것이 없습니다. 14. "오협" 당나라 양경 삼협은 길이가 700리인데 오협은 길다고 합니다.
무거운 바위는 그리 높지 않고, 겹겹이 쌓인 봉우리가 우뚝 솟아 있다. 절벽은 가파르고 위험하며 비단에는 열매와 이끼가 썩어 있습니다.
밤에는 맑고 바람도 없고 파도가 거칠다. 제가 하는 일에 충실하시면 래프팅에 나쁠 건 없습니다! 주류를 만질 수도 있고 Luliang으로 갈 수도 있습니다.
지금 아름다움은 어디에 있나요? Ganoderma lucidum은 향기로운 것입니다. 밤이면 산하늘에 유인원들이 포효하고, 손님들의 옷은 눈물로 얼룩진다.
15. 진나라 셰링운(Xie Lingyun)의 'Qilise'. 외로운 여행자는 슬퍼서 급히 죽고, 여행자는 가파른 비탈길을 힘겹게 여행한다.
바위는 얕고 물은 졸졸졸 흐르고, 산들은 노을에 빛나고 있다. 야생의 숲은 혼란으로 가득 차 있고, 애도하는 새들이 비명을 지르고 있습니다.
사물에 감동받고 질책받으며 생존기간이 참 대단하겠네요. 당신들이 황제의 마음을 갖고 있는데 어떻게 후대를 멸시할 수 있겠습니까?
Yan Zise를 보니 Ren Gong Diao에 합류하고 싶습니다. 고대와 현대가 다르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세대가 다르더라도 동일할 수 있습니다.
2. 풍경시 전집
풍경시 전집
1. "옛 친구의 마을을 지나다"
당나라 맹호연
오랜 친구가 닭고기와 기장을 가지고 나를 전씨의 집에 초대했습니다.
마을과 접해 있는 푸른 나무와 바깥에는 칭산궈(Qingshanguo) 경사지가 있습니다.
식당을 열고 와인을 마시며 담소를 나누세요.
중양절에는 그래도 국화를 보러 올 거예요.
2. "강 위에 눈"
당나라의 유종원
수천 개의 산에 새가 사라지고, 사람의 흔적도 모두 사라졌다 .
차가운 강물에 눈밭에서 코이어 비옷을 입은 채 배를 타고 혼자 낚시를 하고 있는 남자.
3. '봄새벽'
당나라 맹호연
봄에 자면 새벽을 깨닫지 못하고 듣는다 여기저기서 새들의 노래소리.
밤의 비바람 소리를 들으면 꽃이 얼마나 떨어졌는지 알 수 있다.
4. "건덕강에 머물다"
당나라 맹호연
배를 안주로 옮기고 손님들은 새로 온 손님을 걱정한다 황혼에.
하늘은 넓고 나무는 낮고, 강은 맑고 달은 사람과 가깝다.
5. "루차이"
당나라 왕웨이
빈산에는 사람이 보이지 않지만 사람의 목소리는 들려온다 들리다.
그림자는 깊은 숲 속으로 돌아와 다시 이끼 위에서 빛난다.
6. '새소리'
당나라 왕웨이
달콤한 향기의 계수나무는 사람이 한가할 때 떨어지고, 밤은 조용하고, 봄 산은 비어 있습니다.
달이 뜨면 새들이 산을 놀라게 하고, 샘물에서 노래한다.
7. "가을 산거"
당나라 왕위
빈산에 새비가 내린 뒤 가을은 늦어진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틈에서 맑은 샘물이 상류로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 돌아오고, 연꽃은 어선에서 출발한다.
봄향기를 마음대로 쉬게 하여 왕과 손자가 머물 수 있게 하라.
8. "산의 징시에서 흰 바위가 나온다"
당나라 왕웨이
징시에서 흰 바위가 나오고 날씨가 춥다 그리고 붉은 잎은 드물다.
산길은 비가 내리지 않고 하늘은 푸르고 사람들의 옷은 젖어있습니다.
9. "마시고 인간 땅에서 집을 짓다"
금나라 도연명
"마시고 인간 땅에서 집을 짓다"
금나라 도연명
차와 말의 소음 없이 '인간 땅에서 술을 마시고 집을 짓다'.
어떻게 이럴 수 있나요? 마음은 그 자체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다 보면 여유롭게 남산(南山)이 보인다.
산 공기는 날이 갈수록 좋아지고, 새들도 날고 있다.
여기에 진정한 의미가 있는데 설명을 깜빡했네요.
10. "줄리각"
당나라 왕웨이
한적한 대나무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며 큰 소리로 휘파람을 불고 있다.
깊은 숲 속에 사는 사람들은 밝은 달이 빛난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11. "추저우 서계"
당나라 웨이잉오
시냇가 옆에 외로운 풀이 자라고 꾀꼬리가 노래하고 있다 깊은 나무에서.
봄물이 와서 비가 늦게 오는데, 거친 강을 건너는 배는 없다.
12. "가을에 만산에 다섯 조각을 보낸다"
당나라 맹호연
북산의 흰 구름 속에 은둔자는 행복하다고 느낍니다.
서로 바라볼 때만 높이 올라가면 우리 마음도 거위와 함께 날아갈 것입니다.
황혼에는 걱정이 생기고, 가을에는 행복이 온다.
가끔 마을로 돌아가 핑샤교차로에서 쉬어가는 사람들도 보인다.
지평선의 나무들은 양치기의 지갑 같고 강변의 섬들은 달과 같습니다.
왜 중구절에 취하기 위해 와인을 가져와야 합니까?
13. "연못 오르고 계단 오르기"
진나라 시에링운
치우추의 아름다움은 숨겨져 있고, 먼 소리는 날아다니는 용의 소리가 들린다.
희박한 하늘은 떠다니는 구름을 부끄럽게 여기고, 치천은 심연 속으로 가라앉고 있다.
도덕적으로나 지적으로 진보하는 것은 열등하고 농지를 취약하게 만듭니다.
유루는 칭하이를 상대하고, 침대에 누워있는 것은 공림을 상대한다.
이불베개는 축제를 기다리고 있고, 이불은 잠시 펼쳐져 있다.
귀로 파도소리를 듣고, 눈으로 험준한 산을 바라보세요.
첫 번째 장면은 바람을 바꾸고, 새로운 양은 옛 음을 바꾼다.
연못에는 봄풀이 자라고, 정원의 버드나무는 명금으로 변합니다.
치기는 빈게에게 상처를 주고, 무성한 꽃들은 초의 노래를 느낀다.
영원히 혼자 있기는 쉽지만, 고립되어 사는 것은 어렵다.
고대의 수행이 어떻게 독특할 수 있습니까? 오늘날에는 지루함이라는 것이 없습니다.
14. "오협"
당나라 양경
삼협은 길이가 700리인데 오협은 길다고 합니다.
무거운 바위는 그리 높지 않고, 겹겹이 쌓인 봉우리가 우뚝 솟아 있다.
절벽이 가파르고 위험하며, 열매와 이끼가 썩어 있다.
밤에는 맑고 바람도 없고 파도가 거칠다.
내가 하는 일에 충실하고 충실하다면 래프팅에 나쁠 것은 없을 것이다!
주춧돌에 닿을 수도 있고, 루량에 닿을 수도 있습니다.
지금 아름다움은 어디에 있나요? Ganoderma lucidum은 향기로운 것입니다.
밤하늘에 유인원들이 포효하고, 손님들의 옷은 눈물로 얼룩져 있다.
15. '기리세'
진나라 시에링운
가을아침에 마음이 쌓이고, 아침에 쌓인 풍경이 펼쳐진다.
외로운 여행자는 슬퍼하며 죽고, 걸어서 가는 여정은 험난하다.
바위는 얕고 물은 졸졸졸 흐르고, 산들은 노을에 빛나고 있다.
야생의 숲은 혼란으로 가득 차 있고, 애도하는 새들이 서로 비명을 지르고 있습니다.
사물에 감동받고 질책받으며 생존기간이 참 대단하겠네요.
황제의 마음을 가지고 있는데 어떻게 후대들의 비판을 멸시할 수 있겠습니까?
Yan Zise를 보니 Ren Gong Diao에 합류하고 싶습니다.
고대와 현대는 다르지만 세대가 달라도 같을 수 있다고 누가 그랬나.
3. 산수화를 묘사한 시
1. 당나라 두목의 '강남천' 꾀꼬리는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노래하며 붉은 녹색을 반사한다. 물마을의 산과 강에는 와인 깃발이 펄럭이고 있다.
남조에는 480개의 사찰이 있고 안개 속에 많은 탑이 있다. 2. 당나라 백거이의 "전당호로의 봄 여행" 구산사 북쪽과 가정 서쪽은 수면이 처음에는 평평하고 구름이 낮습니다.
여러 곳에서 초기 꾀꼬리들이 나무 위에서 따뜻함을 놓고 경쟁하는 반면, 새로운 제비는 봄의 진흙을 쪼아먹습니다. 무작위로 피어나는 꽃들이 점차 눈을 사로잡으며, 아사쿠사에만 말발굽이 없습니다.
호수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푸른 포플러 나무가 하얀 모래 제방을 그늘로 덮고 있는 동쪽입니다. 3. 당나라의 "황학루"고대인들이 황학을 데리고 그곳에 갔는데 황학루는 여기에 비어있었습니다.
황학은 돌아오지 않고, 흰 구름은 수천년 동안 텅 빈 채로 남을 것입니다. 청천에는 한양나무가 무성하고 풀도 무성하며 앵무새섬은 푸르다.
리무 샹관은 어디에 있나요? 얀보강의 연기는 사람들을 슬프게 합니다. 4. "산을 바라보며"당나라 두보의 대종 부는 어떻습니까? Qilu는 아직 어리다.
창조의 시계는 아름답고 음양이 새벽을 끊는다. 가슴에는 구름이 자라고 있고, 새들은 안구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산 정상에서는 모든 산과 작은 산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5. "악양탑에 오르다" 당나라 두보는 한때 동정수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악양탑으로 갔습니다.
우와 추의 남동쪽에는 우주가 밤낮으로 떠다닌다. 친척도 없고 친구도 없고 늙고 아픈 사람도 없습니다.
산 북쪽으로 군인과 말이 지나고, 핑 쉬안 티시가 흐른다. 5. 당나라 두보와 황사의 '강가에서 홀로 꽃찾기' 황시 부모님 집의 대좌는 꽃으로 덮여 있고 수천 송이가 나뭇가지에 낮게 매달려 있다.
나비들은 시시각각 춤을 추고, 꾀꼬리들은 여유롭게 노래를 부른다.
4. 산수화를 찬양하는 구절
Qi Wuqian의 "강처럼 흐르는 봄"에는 중단없는 평온함이 있습니다.
왕지환 '황새탑 오르기' 해가 산 위로 진다. 오(吳)와 초(楚)의 남동쪽 모퉁이에 별 2개, 3개는 과주(觀州)이고 해질 무렵 서쪽산에서 비를 맞아 구슬장막이 굴러간다.
"케콰트레인스" 꾀꼬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에서 노래를 부르니 아사쿠사에는 말발굽이 없다. "악양탑 오르기"동팅수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습니다.
가슴에는 구름이 있고, 늙고 병든 배는 외롭다. 더 높은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 두 줄의 눈물을 흘릴 것입니다.
지금 누각에 있는 황제의 아들은 어디에 있나요? 차를 주차하고 단풍나무 숲에 앉아 밤새도록 여행하는 것은 비참할 수 있습니다.
썰물이 잦아들고 밤에는 강 위로 달이 지고 있다. 황혼에서 걱정이 생기고 중추절에 취합니다. 첫 번째 태양이 높은 숲에 빛나고 모든 산과 작은 산이 보이고 우주는 밤낮으로 떠 있습니다. .
Meng Haoran의 "가을은 만산에 올라 다섯 조각을 보냅니다"Beishan Mountain의 흰 구름 속에서. 항상 떠다니는 구름은 태양을 깨뜨려 바다 서쪽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이미 마음은 자유로워요. 도와줄 배가 없으면 외로운 배 위에 달이 빛난다. 그 배의 새로운 제비가 봄의 진흙을 쪼아먹는다.
'강가에서 혼자 꽃찾기' 황시의 친가에는 꽃이 가득하다. "왕루산 폭포" 태양이 향로를 비추고 보라색 연기를 내며 숲의 달이 낮고 뒤로 물러나고 가지에 수천 송이의 꽃이 피어납니다.
"산 여행" 멀리 한산산 위로 돌길이 비스듬히 있고 밤에는 창강 강이 급격하게 흐르고 돌아 오는 새들이 안구로 들어갑니다. 김이 나는 구름과 꿈같은 호수.
밤이 서쪽 계곡으로 바뀌면서 Jiang Feng과 낚시 불은 Chou Mian과 마주합니다. 수평선 위의 나무들은 양치기의 지갑과 같고 여행은 끝이 없으며 동우에서 수천 마일 떨어진 배들이 문 앞에 정박되어 있습니다.
여러 곳에서는 초기 꾀꼬리들이 나무 사이에서 온기를 겨루고 있다. 꽃길이 시냇물 입구로 들어가면 하늘로 흐르는 장강, 만인산의 고립된 도시만이 보인다. , 산과 바다 모퉁이를 연결하고, 울창한 잔디가 있는 앵무새 섬입니다. 최고가 될 것입니다.
장지의 '단풍다리 밤계류' 달은 지고 까마귀는 울고 하늘은 서리로 덮이고 나무꾼에게 물 건너 맑은 물은 갈대를 비춘다. 수천 마일 떨어진 산과 강이 하루 만에 돌아옵니다. 대만해협 양쪽의 유인원들은 울음을 그치지 않는다.
서로를 바라보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왕천문산" 천문이 추강의 개천을 가로막고, 서리잎이 2월의 꽃처럼 붉고, 악양시를 흔들고, 백로 한줄기가 푸른 하늘로 올라가고, 위양은 옛 여행을 회상한다.
날아다니는 기류가 3천 피트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중남산"태이는 옥을 입고 노래하고 춤추며 천도에 다가가고 있습니다.
친척과 친구에 대한 이야기는 없습니다. 자정에 종소리가 울리고 황하가 바다로 흘러 들어갑니다. 청천리리한양나무? 문지방 밖에는 양쯔강이 자유롭게 흐른다.
"광릉의 맹호연에게 황학루 작별" 오랜 친구가 서쪽의 황학루에게 작별을 고했습니다. 그것은 성가시고 만연하며, 반은 바스락거리는 소리이고 반은 붉은 색입니다.
남조에는 480개의 사찰이 있고, 진나라의 옷은 고대의 언덕으로 변했고, 흰 구름은 수천 년 동안 떠돌고 있다. . 저녁 바람이 배를 불어요.
"바이디시 조기 출발"조자바이디는 형형색색의 구름 사이로 남쪽으로 산을 바라보며 흐리고 맑고 계곡이 많이 있습니다. 이제 웨양 타워에 올라갑니다. "량저우자" 황하가 흰 구름 사이로 멀리 솟아 있고 백사장이 푸른 포플러 그늘 속에 있습니다.
"동로강에 머물며 광릉으로의 옛 여행을 보내다" 산에서 원숭이의 슬픔을 듣고 은둔자는 기분이 좋다. 장대를 쥐고 있는 노인이 되고 싶다. 양양판 밤나무.
해협 양쪽에 푸른 산들이 서로 마주보고 있다. 군대와 말이 산 북쪽을 통과합니다. 길은 무자비하고 맑습니다.
흰 구름 속에 사람이 살고 있는 바위 위에 머물러 주세요. 하늘에 은하수가 떨어지는 것 같고, 안개와 비 속에 얼마나 많은 탑이 있는지 같습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호수는 동쪽으로 여행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봉황은 타이 공강으로 가서 랑장 강에서 노래하는 소리를 듣습니다.
리무샹관은 어디에 있나요? 푸른 하늘 밖에 세 개의 산이 반쯤 자리잡고 있습니다.
왜 푸른 시냇물을 쫓을 때마다 와인을 가져가야 할까요? 무작위로 피어나는 꽃들이 점차 눈을 사로잡는다.
Cui Hao의 "Yellow Crane Tower" 과거에는 사람들이 황학을 타고 그곳에 갔는데 이곳의 황학루는 비어 있었고 태청과 섞여있었습니다. Li Bai의 "금릉 봉황 테라스 오르기" 봉황 테라스의 봉황 투어.
산의 빛은 새를 기쁘게 하고, 선실의 꽃과 나무는 깊고, 현에는 눈물의 흐름이 흐르고, 옥문관에는 봄바람이 스치지 않는다. 다른 사람의 집에 머물고 싶어합니다.
그려진 건물은 난푸 구름, 물 마을 산 구오 와인 깃발 바람을 향해 날아갑니다. 요란한 바위들 사이로 강변의 섬은 마치 달과 같다.
나비는 항상 춤을 추고 상황은 변하며 여러 가을에는 별이 움직입니다. Du Mu의 "Jiangnan Spring" 꾀꼬리는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울고 녹색은 빨간색을 반사합니다.
왕웨이의 '청시' 황화강에 들어서면 기러기와 함께 심장이 날아갈 것이다. 고수시 외곽 한산사에서는 낚시가 거의 끝나갑니다.
흰 구름은 뒤를 돌아보며 합쳐지고, 푸른 안개는 들어가서 허무를 보고, 꾀꼬리는 편안하게 노래하고, 맑은 물은 동쪽으로 흐르고, 부끄러운 성인이 사는 곳이다. 마을로 돌아가는 사람들을 자주 봅니다.
Chang Jian의 "Poshan Temple 뒤의 Zen Temple에 새겨진" 이른 아침에 고대 사원에 들어갑니다. "황혼의 강에 대한 송가" 석양의 광선이 물 위로 퍼집니다.
해는 동쪽에서 떠서 서쪽에서 비가 내린다. Liu Yuxi의 "Bamboo Branch Poems" 버드 나무는 푸르고 강은 평평합니다.
분할의 최대 변화입니다. 한적한 길에는 오궁의 꽃과 식물이 묻혀 있고, 저 멀리 강 앞에 폭포가 걸려 있고, 태양을 타고 외로운 돛이 다가온다.
왜 강피리가 버드나무를 비난해야 합니까? "장 총리에게 선물로 동팅 호수를 바라보다"8 월 호수의 수준.
장후(張湖)의 '금릉도량에 새겨져 있는' 금릉진도수수산탑. 창문에는 Xiling의 Qianqiu 눈이 있습니다.
산에는 수천 번의 회전이 있을 것입니다. Jiande는 내 땅이 아닙니다.
수영장에서 연기가 날리며 녹고 있습니다. 불쌍한 9월의 셋째 밤.
왕보의 '등왕정시' 등왕의 높은 정자는 양쯔강과 맞닿아 있고, 연못의 그림자는 텅 비어 있어 사람들의 마음을 헤매게 만든다. 모든 것이 조용합니다.
바람이 둑 양쪽의 나뭇잎을 살랑살랑 흔들고 있습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을 보고 싶습니다.
저 멀리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푸른 하늘에 사라져 갑니다. 수면은 처음에는 평평하고 하늘에는 구름이 낮게 깔려 있습니다.
대나무 길은 한적한 곳으로 이어지며 장안을 그리워하면 사람들이 슬프고 맑은 강은 너무 맑습니다.
황학은 사라져서 다시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Bai Juyi의 "Qiantang Lake로의 봄 여행" Gushan Temple 북쪽, Jiating 서쪽? 얀보강은 물이 백로섬으로 갈라지고, 평평한 모래가 건너 쉬어가는 모습이 사람을 슬프게 한다.
편안히 앉아 낚시꾼들을 지켜보세요. 창조의 종은 아름답지만 남은 종은 3월 양주에 불꽃이 내리고 이슬은 진주와 같으며 음양은 황혼을 끊는다. 풍경과 풍경을 묘사 한 고대 시인 Qilu Qingwei, Du Fu의 "Wang Yue", Dai Zongfu는 어떻습니까?
선운탄호의 그림자는 길다.
5. 수묵화를 찬양하는 구절
수묵화를 찬양하는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진식 수묵산수" 연도: 당 저자: 방천은 자연의 기술을 타고났으며, 그의 펜에 균등하게 나누어졌습니다.
듣으면 시냇물이 얼음 같고, 보면 산이 불타오르는 것 같다. 눈 덮인 수염을 뽐내고, 연기와 땀을 응원하겠다는 의도다.
이제 세상에서는 명성을 얻기 어려울 것이다. 2. "수묵화의 도사 서사시"시대 : 송나라 저자 : 백옥 두꺼비 기러기가 말씀 전에 바람을 건너고, 비가 내린 후 연기가 느낌을 응축합니다.
누구의 아들이 준을 모시고 강성을 세웠는지는 모른다. 3. "왕 치종의 큰 수평 수묵 드레이프에 먼 곳과 가벼운 스타일로 새겨 져 있습니다." 연도 : 송나라 저자 : Fang Hui Wolong Peak 아래의 초막은 조용하고 문 밖의 다리를 통해 물이 흐릅니다.
늠름한 왕자는 획 몇 개만 쓰고, 하루 종일 구름과 나무가 드물다. 4. "묵과 먹의 장자보기"연도 : 당나라 저자 : 이동 붓의 신의 도움이 아니었다면 벼루가 용을 숨겼을 것입니다.
1인치의 잉크를 갈아서 수천 개의 봉우리로 쓸어냅니다. 벽의 바닥에는 돌무더기가 있고, 침대에는 죽은 소나무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웨루강에는 쥐가 가득하고, 샹장강에는 귀뚜라미가 가득합니다. 걸려있는 옷은 젖었고, 꿈의 베개는 파도에 뒹굴었다.
단지 색상이 부족하다는 이유만으로 사람들은 여유롭습니다. Fang Qian (809-888)은 Xiongfei라는 예의를 받았고 그의 제자들은 Xuanying 씨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무저우 칭시(현 춘안) 출신. 인질이 된 그는 거칠고 괴롭힘을 즐깁니다.
누가 세 가지 기도를 올리는 것을 볼 때마다 세 가지 의식이 있었다고 하는데, 당시 사람들은 이를 '팡산바이'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Li Dong, 예의 Caijiang은 Jingzhao에서 태어나 다양한 왕자의 손자였습니다.
무가섬은 시이고, 그 이미지가 주조되어 있고, 신과도 같다.
6. 산수화를 묘사하는 고대시
Du Fu "Wang Yue" Dai Zongfu는 어떻습니까? Qilu는 아직 어리다.
창조의 시계는 아름답고, 음양이 황혼을 끊는다. 가슴에는 구름이 자라고 있고, 눈구석에서 새들이 돌아오고 있다.
산 정상에 오르면 모든 산과 작은 산들이 한눈에 보인다. "악양탑 오르기" 예전에는 동팅에서 물소리를 들었는데 이제는 악양탑으로 올라갑니다.
우와 추의 남동쪽에는 우주가 밤낮으로 떠다닌다. 친척도 없고 친구도 없고 늙고 아픈 사람도 없습니다.
산 북쪽으로 군대와 말이 지나고, 시냇물이 흐르고 있다. "강가에서 혼자 꽃찾기" 황시의 부모님 집에는 꽃이 가득하고, 수천 송이의 꽃이 나뭇가지에 낮게 매달려 있습니다.
나비들은 시시각각 춤을 추고, 꾀꼬리들은 여유롭게 노래를 부른다. "케콰트레인스" 꾀꼬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 위에서 노래하고, 한 줄로 늘어선 백로가 푸른 하늘로 솟아오릅니다.
창문에는 서릉 전추의 눈이 담겨 있고, 문에는 동우에서 수천 리 떨어진 곳에 배가 정박해 있다. Qi Wuqian의 "봄의 홍수는 강물처럼" 평온에는 끝이 없으며 원하는대로 갈 것입니다.
배에 저녁바람이 불고, 꽃길이 개울 어귀로 들어갑니다. 밤에는 서쪽 계곡으로 방향을 틀어 남쪽 산 너머를 바라봅니다.
연못의 연기가 날아와 녹고, 숲의 달은 낮고 뒤로 물러난다. 일이 생기고 퍼질 때 장대를 쥐고 있는 노인이 되고 싶다.
7. 산수화를 찬양하는 시
산수화: 중국화의 독특한 형태이다.
위진(魏晉)·남북조(南朝代)에 이르러 점차 인물화와 분리되어 독립된 회화재료를 형성하였고, 당나라에 이르러 완전히 성숙되었다. 산수화(장옌쥔 저) 산수화(장옌쥔 저) (14 장) 산수화는 자연을 사랑하는 본질과 천지의 아름다움이므로 음양, 어둠, 맑은 비, 추위와 더위, 아침과 황혼, 낮과 밤에는 끝없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육조부터 당나라까지 산수화가가 많았지만 그들의 붓질과 배치는 매우 원시적이었다. 이육순(Li Sixun), 왕위(Wang Wei), 장(Zhang) 등의 시대에 이르러 그들은 산수화의 회화론과 화법을 상대적으로 완성하였고, 구도(구성)가 점차 중국 산수화의 모습을 형성하였다.
오대 정호와 관통은 더 많은 새로운 혁신을 갖고 낡은 습관을 뛰어넘었다. 새로운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판관과 이성이 삼대 유력 가문이었다. 풍경화는 거의 완벽한 상태에 이르렀습니다.
주로 산과 강의 자연 풍경을 그린 그림을 산수화라고 합니다. 위(魏), 진(秦), 남(南), 북(南)조 시대에 점차 발전하였지만 여전히 인물화에 주로 배경으로 붙어 있었고, 수(隋)와 당(唐)나라가 독립하기 시작했는데, 예를 들면 잔자겸(群子吉)의 색채산수, 이육순(利六孫)의 금산수(金山景) 등이 있다. , Wang Wei의 수묵 풍경, Wang Qia의 스플래시 잉크 풍경 등
8. 산수화를 묘사하는 시
야망
웬쥐안
어느 날, 추운 가을 하늘에는 수많은 봉우리가 있고,
p>
야생 물을보기 위해 여유롭게 산에 올라가고 있는데 갑자기 물 아래 푸른 산이 보였습니다.
강 위에
왕시진
오두추의 결말은 어떻습니까? 가을 안개비가 내리고 하얀 파도가 짙고 어둡다.
저녁에는 한파를 틈타 강을 건너는 숲에는 노란 나뭇잎이 가득하고 기러기 소리도 많다.
산속의 시
1. 수천 개의 산이 날아다니는 새들로 가득 차 있고, 수만 개의 인간의 흔적이 사라졌습니다 (유종원의 "강의 눈").
2. 해는 산 너머로 지고 황하(黃河)는 바다로 흘러든다. (왕지환의 '황새탑에 올라라')
3. 회당은 정상에 있다. (두보의 "산을 바라보다"
4. 나라는 산과 강으로 부서지고 도시의 봄 초목은 깊습니다. (두보) Fu의 "Spring View")
5. 빈 산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지만 사람들의 목소리는 들립니다 (Wang Wei의 "Lu Chai")
6. 천산산에서 광활한 구름바다 사이로 밝은 달이 떠오른다. (이백의 '관산달')
7. 서로 쳐다봐도 질리지 않는 경정산뿐이다. .(이백의 '경정산에 홀로 앉아')
8. 남쪽 산기슭에 콩을 심고, 풀에 콩나물이 무성하다. /p>
9. 푸른 산은 그것을 덮지 못하고 결국 동쪽으로 흐를 것이다. (Xin Qiji의 "장시성 장구벽의 보살인서")
10. 만약 당신이 여산의 진짜 모습을 모르고 그냥 거기에 있고 싶을 뿐입니다. (Su Shi의 "서쪽 숲의 비문")
시 속의 물
1. 소위 미인은 물가에 있다(시경·건가)
2. 산과 섬이 어찌 서 있겠는가? 키가 크다 (조조의 "바다를 바라보다")
3. 흰 머리카락이 녹색 물 위에 떠 있고 국화는 맑은 파도를 휘젓는다 (나 빈왕의 "거위 송가")
p>
4. 천문이 추강의 개구를 막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흘러 이곳으로 돌아오느니라 (이백의 『왕천문산』)
5. 산과 강물에는 의심이 가득하고 길이 없고 버드나무와 꽃은 밝고 또 다른 마을이 있습니다. (루유) "산시 마을 방문")
6. 복숭아꽃 연못은 천개입니다. 발 깊이, 왕륜이 나에게 준 선물만큼 깊지 않음 (리바이의 "왕륜에게 선물")
7. 버드 나무는 칭장 강만큼 평평하고 원랑 강에는 소리가납니다. (유우텍의 '죽가지시')
8. 해가 뜨면 강의 꽃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푸르다. (백거이의 '강남을 회상하다')
9. 봄은 조용히 소중히 여긴다 시냇물, 나무 그늘이 물 위에 빛나고 사랑은 맑고 부드럽다 (양완리의 '작은 연못') )
10. 대나무 바깥에 3~2개의 복숭아꽃이 피고 봄강의 온기를 예견한다.
9. 산수화에 관한 시
1. 산에 관한 시: 이백의 <몽유병천모 이별가>에서 천상어머니는 하늘까지 뻗어있고, 다섯 산이 붉은 도시를 덮고 있다. .
옥상은 길이가 48,000피트이고 남동쪽으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Su Shi는 서쪽 숲의 돌담을 능선으로 보았고 높이가 다릅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내가 거기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정한 모습을 알 수 없습니다. 왕 웨이의 "중난 산"태이는 하늘에 가깝고 산은 바다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어딘가에 머물고 싶다면 물 건너편의 나무꾼에게 물어보세요. 2. 물을 묘사하는 시: 이백의 "장진주"에서. 보지 마세요,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입니다! Bai Juyi의 "장강 남쪽을 기억하기"에서 해가 뜨면 강의 꽃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파란색처럼 녹색입니다. 3. 산과 물을 묘사하는 시: Wang Wei의 "Green Stream": 황화추안(Huanghuachuan)에 들어갈 때마다 녹색 시냇물을 쫓습니다.
산을 따라 수많은 우여곡절이 있을 것이고 여행은 끝이 없을 것입니다. 바위에는 소리가 많이 나지만 소나무 깊은 곳에서는 색이 조용하다.
잔물결에는 밤나무가 가득하고, 맑은 물에는 갈대가 비친다. 내 마음은 자유롭고 Qingchuan은 너무 무관심합니다.
돌 위로 이동해주세요. 낚시가 거의 끝났습니다.
왕웨이의 '한강을 바라보다'에서는 추와 사이가 3개의 상으로 연결되어 있고, 징먼은 9개의 세력으로 연결되어 있다. 강은 하늘과 땅을 넘어 흐르고, 산은 아름답다.
부천포의 하늘에는 파도가 일고 있다. 바람이 좋은 샹양의 날, 나는 산사람과 함께 술에 취해 있었습니다.
산 : 1. 산과 강에도 불구하고 나갈 길은 없지만 짙은 꽃과 밝은 꽃이 피는 또 다른 마을이 있습니다. (Lu You의 "산시 마을 방문") 2. 산의 구불 구불 한 길에서는 보이지 않으며 눈 위 하늘에는 말이 걸을 수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Cen Shen의 "Bai Xuege가 Wu 치안을 수도로 돌려 보냅니다") 3. 물은 산과 섬만큼 고요하지 않습니다. (조조의 "바다보기") 4. 마을에 푸른 나무가 접해 있고 바깥에는 푸른 산과 언덕이 경사져 있습니다.
(맹호연의 '옛 친구 마을을 지나다') 5. 옆에서 보면 능선, 옆에서 보면 봉우리처럼 보이고, 가깝고 멀고 높이가 다르다. (소시의 "서산림벽비문") 6. 회당은 산 꼭대기에 있어 작은 산들이 모두 한눈에 보인다.
(Du Fu의 "산을 바라보며") 7. 등산 Dongshan과 Xiaolu는 태산에 오르면 세상이 작아질 것입니다. (공자) 물 : 1. 구산사 북쪽, 가정 서쪽, 수면은 처음에는 평평하고 구름이 낮습니다.
(바이거이의 '천당호 봄기행') 2. 황하의 물은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이백의 '술에 들어가려다') 3. 인생에 적지 않은 것이 있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문 앞에 흐르는 물은 아직 서쪽으로 닿을 수 있으니 흰머리가 난 노란 닭을 노래하지 마세요.
(Su Shi) 4. 복숭아꽃 연못의 물은 깊이가 천 피트인데, 왕륜이 나에게 선물한 것만큼 깊지 않습니다. (이백) 5. Xiashui Xiangling은 도중에 막혀 있습니다.
(Li Daoyuan의 "Three Gorges") 6. 물은 모두 옅은 파란색이고 바닥은 수천 피트 떨어져 있습니다. 주변에는 물고기와 바위가 헤엄치고 있어 직접 보아도 막힘이 없습니다.
(Wu Jun의 "주원과 함께하는 생각의 책") 장 총리에게 선물로 동팅 호수를 바라보기 루산 폭포를 바라보기 맹 호란 리바이 호수는 8 월에 평평하고 공허함이 섞여 있습니다 타이칭과 함께. 햇빛을 받아 향로에서 보라색 연기가 피어오르고, 멀리 천천강에 걸려 있는 폭포가 보입니다.
맹쩌 위로 구름이 피어오르고, 파도가 악양시를 뒤흔든다. 마치 은하수가 하늘에 떨어진 것처럼 시냇물이 3천 피트 아래로 날아갔습니다.
배 없이 돕고자 하면 부끄러운 현자로 살게 된다. 앉아서 지켜보는 어부들은 물고기가 부러울 뿐입니다.
1. 천지의 풍경 1. 남은 구름은 구름으로 흩어지고 성강은 연습처럼 조용하다 - (남조) 풀이 낮을 때 소와 양이 보인다. - (북제) 북조민요 '칠레송' 3. 닭이 노래하면 세상이 하얗게 된다 - 리허의 당나라 '술유행' 4. 들판이 트이고 하늘이 낮으니 나무가 우거진다 낮고 강 위의 맑은 달이 사람에게 가깝다 - —당나라 맹호연, "건덕강에 머물다" 5. 김이 나는 구름과 몽환적인 호수, 악양성을 뒤흔들다 - 당나라 맹호연, "장재상에게 선물로 동정호를 바라보다" 6. 야생 모래톱이 맑고 하늘이 높고 가을 달이 밝다 - (남조 송나라) 셰링운의 "현에 처음 도착" 7 .황하의 물은 하늘에서 솟아 바다로 달려가 다시 돌아오지 못한다 - 당나라 이백의 『술에 들어가려』 8. 문은 한 사람이 지킬 수 있으나 만 명이 열 수는 없다 - 당나라 이백왕조의 『사천로』 『어려움』 9. 해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마주하고 해가 가까워진다 - 당나라 이백의 『천문산을 바라보다』 10. 시냇물이 세 개 떨어진다 천 피트, 하늘에서 은하수가 떨어진 것으로 의심됨 - 당나라 이백의 『여산폭포를 바라보며』 11 멀리 있는 외로운 돛의 그림자만 푸른 하늘에 사라져 버렸다. 하늘에는 양쯔강이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 당나라 이백, "황학루가 맹호연을 광링으로 보낸다" 12. 푸른 산은 끝이 없지만 흐르는 물은 너무 흥미롭다 - 당나라 천기 왕조 『외성 고시왕 동치각 연회』 13. 강물은 녹대, 산은 벽옥 비녀 같으니 - 당나라 한우가 "같은 말을 연 박사에게 보냄" '난'이라는 글자가 붙은 귀주 14. 산이 한눈에 다 보일 정도로 정상이 높다 - 당나라 두보의 『산을 바라보다』 》 15. 강은 하늘과 땅을 넘어 흐르고, 그리고 산은 아름답고 아름답다 - 당나라 왕위, "한강임판" 16. 수평으로 보면 능선과 옆 봉우리처럼 보이고 가깝고 먼 높이가 다르다. —— 송나라 소시, "서쪽 삼림 벽의 비문" 17 물이 빛나면 맑은 물이 아름답고, 산이 비어 있고 비가 내리는 것도 이상합니다 - 송나라 소시 , "첫 햇살과 비에 호수에서 마시다" 18. 산과 강 속에 출구가 없으며 버드 나무는 어둡고 꽃은 다시 밝아집니다. 한 마을 - 송나라 "방문. 산시 마을" 19. 물 하나는 들판을 보호하고 녹색으로 둘러싸고, 문이 늘어선 두 산은 녹색을 가져옵니다. - 왕안시, 송나라, "호음 선생의 벽에 붙은 책" 20. 푸른 산은 그럴 수 없다 결국 동쪽의 "보살 남자가 흐른다"- 송나라 Xin Qiji.
"승리 명령" 1. 천지의 풍경 1. 남은 구름은 구름으로 흩어지고, 성강은 연습처럼 조용하다 - (남조) 양 - (북제) 북조 사람들. 노래 "칠레 노래" 3. 수탉이 노래하면 세상이 하얗게 된다 - 당나라 이화의 "술유행" 4. 들판에는 하늘이 낮고 나무가 낮고 강물이 맑고 달이 가까움 - 당나라 맹호연 "건덕강에 머물다" 5. 김이 모락모락 나는 구름과 몽환적인 호수, 악양성을 뒤흔들다 - 당나라 맹호연 "장상에게 선물로 동정호를 바라보다" 6. 야생의 모래 둑은 맑고 하늘은 높고 달은 밝다 - (남송) "사령운" "첫 번째 현에 도착" 7.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흘러간다 영원히 돌아오지 못한다 - 당나라 이백의 "주에 들어가려다" 8. 문은 한 사람이 지킬 수 있지만 만 명이 열 수는 없다 - 당나라 이백의 "촉으로 가는 길은 어렵다" 9. 푸른 산 대만 해협의 양쪽이 서로 마주하고, 외로운 돛이 태양을 향해 다가오고 있다 - 당나라 이백, 『천문산을 바라보다』 10. 시냇물이 3천 피트 아래로 흘러 은하수를 이루는 것으로 의심된다 9일이 떴다 - 당나라 이백, 『여산폭포를 바라보며』 11. 외로운 돛은 멀리 있다 푸른 하늘에 그림자는 사라지고 장강의 지평선만 보인다 - 리 당나라 백, "황학루가 맹호연을 광릉으로 보낸다" 12. 푸른 산은 끝이 없지만 흐르는 물은 흥미롭다 - 당나라 천기, "외성 동호정 연회" 고시왕과 함께" " 13. 강은 녹지대이고 산은 벽옥 비녀 같다 - 당나라 한유, "귀주(貴州) 연의사를 보내어 남(南)이라는 말을 전하게 하였느니라 14. 회당은 산꼭대기에는 작은 산들이 다 보인다 - 당나라 15년 두보의 『산을 바라보다』 강(江)은 하늘과 땅을 넘어 흐르고 산은 모양이 어긋나며 - 왕위(王孝) 당나라 "한강임판" 16. 가로로 보면 옆면의 능선과 봉우리처럼 보이고 가깝고 먼 높이가 다르다. —— 송나라 소시, "서쪽 삼림 벽의 비문" 17 물이 빛나면 맑은 물이 아름답고, 산이 비어 있고 비가 내리는 것도 이상합니다 - 송나라 소시 , "첫 햇살과 비에 호수에서 마시다" 18. 산과 강 속에 출구가 없으며 버드 나무는 어둡고 꽃은 다시 밝아집니다. 한 마을 - 송나라 "방문. 산시 마을" 19. 물 하나는 들판을 보호하고 녹색으로 둘러싸고, 문이 늘어선 두 산은 녹색을 가져옵니다. - 왕안시, 송나라, "호음 선생의 벽에 붙은 책" 20. 푸른 산은 그럴 수 없다 결국 동쪽의 "보살 남자가 흐른다"- 송나라 Xin Qiji.
책 "장시 장루 벽"21. 산은 산에 오면 더 좋고, 산은 가면 그림처럼 아름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