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문학에 관한 논문 범문
문학에 관한 논문 범문
현대문학은 주로 국가사회 내에서 역사적인 변화가 일어나는 조건 하에서 외국 문학의 영향을 광범위하게 받아들여 형성된 새로운 문학을 말한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문학에 관한 논문의 모범문입니다. 여러분이 참고서를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문학의 논문 판문편 1
는' 푸레가서' 에서 푸레정신 < P > 을 반성하며' 푸레가서' 는 아버지가 자녀에게 쓴 편지에 관한 모음집이다. 그것은 일반 서신이 아니라 사람, 문예, 꿈을 좇는 것, 이상을 실현하는 정성스러운 태도, 서신이 충실하는 진지한 감정, 풍부한 학식, 깊은 철리, 유창한 문필로 푸레가 사상성, 문학성, 예술성을 크게 빛나게 하며, 높은 감상가치를 지녔다. 가서에는 많은 인생철리와 인문적 깨달음이 담겨 있어 뼈에 사무치는 계몽과 무한한 반성을 통해 푸레 선생의 사상, 정신, 그리고 독특한 매력의 인생관, 예술관을 힘있게 구현한다. 즉, 푸레가서는 푸레의 인격 매력의 가장 집중적인 표현이다. 필자는 푸레가서에 반영된 독특한 매력의 인생관, 예술관 양방 면접을 통해 푸레정신을 분석할 것이다.
키워드: fu lei jiashu; 푸레 정신 인생관 예술관 < P > 1, 서론 < P > 푸레 부부는 이미 4 여 년이 지났고, 부역학 작품은 현재 15 권으로, 수, 기교, 수준 등 5 만 자에 달하는 글자를 가지고 있으며, 부뢰 세대의 통역사는 부끄럽지 않다. 필자는 우둔하여, 부선생이 후세에서 가장 귀중한 부를 남겼다고 생각하는데,' 부뢰가서' 는 인심을 양보하지 않는다. 건물 Shiyi 는 \ "푸 레이 가족 책 \" 에 대해 이야기 할 때 말했다:? 이것은 최고의 예술 견습생 수양 도서로, 부성애로 가득 찬 고심하고 심혈을 기울인 교자편이다. -응? 양검룡은' 부뢰가서' 에 이렇게 쓰여 있나요? 푸콩 1953 년 출국한 지 1966 년 푸레 부부가 자결한 13 년 동안, 푸레는 자애로운 마음으로 아들에게 편지를 쓰고, 생활에 대해 이야기하고, 예술에 대해 이야기하고, 인간으로 말하고, 예로부터 선유도, 간곡한 가르침을 따르고, 이해심을 잘 이해하고, 슬기롭게 살피며, 열정을 필단에 쏟아내고, -응? 유명한 다큐멘터리 문학작가 예영열 씨는' 푸레와 푸콩' 이라는 책에서 이렇게 썼다. 그의 번역 작품에서 드러난 것은 외국 작가의 사상이지, 그 자신의 사상이 아니다. 만 \ "푸 레이 집 책 \", 그는 생전에 그의 이 편지들이 \ "푸 레이 집 책 \" 으로 컴파일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백만 권 이상의 인쇄량이 있을 것이며, 그렇게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을 것이다. -응? 푸레가서는 예술의 숲에서 독특한 처사로 사람, 진실한 감정 투입, 깊은 음악적 토론으로 이 책을 빛나게 하고 눈부시게 빛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그전에 어느 아버지가 이렇게 미묘한 붓놀림으로 자식에게 이렇게 무한하고 세심한 사랑과 교육을 주었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푸선생의 진실한 감정, 학식은 사람들이 점점 냉막 하는 심금을 울리며, 깨달음을 주고, 반성하고, 동경하게 하며, 굴절하는 푸레 정신은 거대한 재산이며, 세대를 계몽시켜 행복의 길을 찾는 청년들을 깨우쳐 준다. 허균선생은' 푸레 번역 연구' 라는 책에서 푸레 정신을 다음과 같이 요약했습니까? 열정, 진지함, 집착, 이상? , 이것은 푸레 번역 작업의 작업 태도 일 수 있으며, 저자는 문자 뒤에 숨겨진 본질을 통해 책을 빌려, 푸레 정신의 해석은 사랑, 성실, 낙관적, 강함, 인본이다. 이런 강대한 정신은 필자를 뼈저리게 고무시켜 필자의 깊은 반성과 무한한 사색을 불러일으켰다. < P > 둘째, 부뢰가서: 부뢰인생관에 대한 반성 < P > 어떻게 사람이 되느냐가 부뢰 교육자녀들의 우선 순위이며, 그는 사람을 예예의 기초로 여긴다. 가서의 행간에 푸레의 간곡한 가르침이 드러났다:? 사람마다 다소 타성이 있는데, 만약 당신의 타성과 편향이 도덕에 얽매이지 않는다면, 어떻게 우리가 당신을 교육하는 신조를 실현할 수 있습니까? 먼저 사람, 다음으로 예술가, 음악가를 위해, 결국 피아니스트를 위해, 나는 항상 학문도 좋고 예술도 좋고, 가장 중요한 것은 Human (사람) 인데, 하나? 사람? 가급적 발전해, 안 됐어? 집? 집 전에 먼저 인간으로서 배워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집이 아무리 고명하더라도 인류에게 큰 공헌은 없을 것이다. -응?
? 성실은 첫 번째 예술의 열쇠다. 그것을 아는 것, 모르는 것, 진실한 것? 몰라? 진실하지 않은 것보다? 알겠어요? , 또한 사람들을 기분 좋게 만듭니다. 가장 싫어하는 것은 독선적인 것이 아니라, 자업자득이다. 진정성이 있어야 겸허하고 겸허한 마음이 있어야 자신을 버리고 남을 이해하려고 할 수 있고 위선적인 자존심을 내려놓고 자신을 이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응? 푸레는 모르는 체하는 자기기만심리에 반대하고 숭상하는가? 그것을 아는 것은 그것을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냐? 겸허하게 공부하는 태도. 한번은 푸총과 제이 선생님을 언급했을 때, 그는 아들에게 이렇게 썼습니다. 네가 제이 선생님과 계속 수업을 할 수 있으니, 나는 매우 찬성한다. 절대 낙타를 넘어뜨리지 마라, 양쪽이 닿지 않는다. 박학한 선생님이 지적하는 것이 항상 자신을 더듬는 것보다 낫다. 비록 그의 견해가 너와 다르긴 하지만. 하지만 당신은 아직 젊습니다. musical literature 와의 접촉은 너무 제한되어 있습니다. 음악 이론과 곡체의 지식은 거의 제로입니다. 좀 더 겸허하고, 나이 많은 사람, 특히 scholarship 이 높은 사람의 의견을 많이 들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응? 푸레는 아들의 성공적인 연주 후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더 기쁘고 위로가 되는 것은, 얼마나 많은 지나친 아첨과 칭찬이 너로 하여금 자각과 박수, 포옹, 유명 인사들의 칭찬을 잃지 않게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예술에 대한 겸손을 감소시키지 않았다는 것이다! -응? 그는 아들이 겸손하고 신중하며, 적극적으로 분발하고,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타격을 두려워하지 않기를 바라며, 그가 말했다. 네가 강인할 수만 있다면, 나는 평생 마음을 놓을 것이다! 성취의 크기, 높낮이는 우리가 장악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반은 인력에 의지하고, 반은 재능에 의지하지만, 강인하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고, 타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인사상, 생활상, 기술상, 학습상-타격; 그 이후로 너는 고군분투할 수 있다. -응? 실패와 실수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는 말했다:? 득실성패는 가급적 도외시하고, 최선을 다하기만 하면 마음에 부끄럽지 않다. -응? 사람은 한평생 오르가즘과 저조 사이에 부침했지만, 평범한 사람만이 삶이 죽은 물처럼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오르가즘이 지나치게 너를 긴장시킬 수 없고, 슬럼프가 너를 퇴폐적으로 만들 수 없다면 좋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긴장명언) 태양이 너무 강해서 오곡을 태울 것이다. 빗물이 너무 세서 농작물도 익사할 수 있다. 우리는 단지 심리적으로 상당히 균형이 잡혀 있을 뿐, 다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응? 한 사람은 감히 현실을 직시하고, 잘못을 직시하고, 이지적인 분석으로 철저히 깨달아야 한다. 결국 추억에 침식될 정도는 아니다. -응? 현실을 엿볼 때, 우리는 푸레 정신이 깊은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한탄할 수 없습니다. 만일 오늘날 우리, 특히 젊은 세대가 푸레 정신을 진정으로 깨달을 수 있다면, 한 단계 더 나아가는 조화가 곧 다가올 것입니다! < P > 푸레 가서에는 휴머니즘이 번쩍인다. 아들을 가르치는 것 외에도 사람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일이 될 뿐만 아니라, 아들의 심신 건강에 관심을 갖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는 가서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푸콩 () 이 곧 유학을 떠날 때 푸 () 선생이 쓴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감정 문제에 관해서는, 나는 어쨌든 자제하고, 앞날을 중시하고, 건강을 중시해야 한다고 정중히 경고해야 한다. 밖에서 시간을 잘 이용하려면 시간을 이용해 일해야 할 뿐만 아니라 시간을 이용해 휴식을 취하고 편지를 써야 한다. -응? 푸총이 여러 차례 시합을 하기 전에, 푸레는 모두 참을성 있게 아들을 가르칠 것이다,? 경기 몇 달 전, 반드시 심신의 건강을 아주 잘 보호해야, 비로소 충분한 정력을 가지고 경기에 나갈 수 있다. 속담에? 천일 동안 양병할 것인가? ,? 제기? 이 글자는 매우 일리가 있다. -응? 푸콩 연습에 대해 이야기할 때, 푸레이는 아들에게 이렇게 당부했다. 그러나 몸은 몸조심하세요. 3 분 더 다투기 위해 기진맥진하지 마세요. 지금부터, 너는 특히 보양을 잘해야지, 너무 피곤해서는 안 되고, 휴식은 충분히 해야 하며, 항상 프레시의 정신을 유지해야 한다. 세운에 참가하는 선수처럼 출전 날짜가 가까울수록 몸과 마음이 건강해야 하고, 활력이 충만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응? 대조적으로, 과거의 부모, 특히 도시의 부모,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푸레처럼 자식의 정신적 성장을 돌볼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자녀의 정서적 문제를 돌보기 위해 약간의 시간을 희생할 수 있습니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추구 할 수 있습니까? 휴머니즘? 자녀의 심신 건강을 보살피는가? 복잡하게 얽힌 사회체제는 또 우리 부모님이 몇 점을 할 수 있도록 허락하는가? 인본? 어떡하죠? 이것은 제도적 문제입니까? 아니면 인간적인 문제일까요? 우리가 더 잘 알고 있는 것은 이러한 문제들이 한동안 분별하기 어렵지만, 이것은 인생관에 대한 우리의 깊은 반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이다. < P > 3, 부뢰가서: 부뢰예술관의 반성 < P > 부뢰가서는 부뢰의 아들에 대한 처사, 심신 건강의 여러 방면에 대한 사랑뿐만 아니라 음악, 그림 등에 대한 통찰력 있는 재능과 지혜를 드러낸다. 예술의 경지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는 아들과 함께 말했다:? 음악은 주로 당신의 머리로 몽롱한 감정 (모든 음악, 모든 장, 모든 단락의 감정) 을 분별하여 당신의 감정이 정확히 어떤 것인지 알아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당신이 그것을 알아낼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당신의 영역은 매우 분명합니다, 그리고 당신의 technic 은 스스로 추적 할 것입니다. -응? 음악과 기교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도 아들에게 경고했다:? 이제 저는 이것이 마법의 장벽이라고 확신합니다. 하루 종일 기교를 부리는 사람은 예술가가 아니라 예술가라고 확신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혼자서는 이 고비를 넘길 수 없고, 평생 예술을 꿈꿀 생각은 하지 마라! 예술은 목적이고, 기교는 수단이다. 항상 수단에만 주의를 기울이는 사람은 반드시 그의 목적을 잊어버릴 것이다. -응? 필자는 이 두 가지가 번역 분야에도 똑같이 적용된다고 생각했다. 만약 번역자가 원문의 의미 (모든 단어, 모든 문장, 모든 장의 의미) 를 분명히 구분할 수 있다면 번역의 경지도 뛰어나게 되고 번역 기교도 따라서 화끈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번역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번역명언) 반대로, 번역자가 하루 종일 번역 기술만 연구한다면, 결국 성취할 수 있다면, 대부분 번역사가 아니라 번역공이다. 번역 수단만 중시하고 번역 경지를 중시하지 않는 사람은 반드시 번역 목적을 벗어나거나 잊어버릴 것이다. < P > 푸레 가서에는 깊은 사상철리가 담겨 있어 세상에 깊은 영감을 주었다. 푸총이 경력이 낙관적이지 않다고 느낄 때, 그는 아들을 격려했다:? 당신은 종종 모순과 행복 속에 있다고 말하지만, 나는 예술가들이 갈등이 없으면 진보하지 않고, 진화하지 않고, 깊이 들어가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갈등이 있다는 것은 바로 생기가 왕성하다는 증거이다. 눈앞에 네가 느끼는 것은 아직 기교와 이상상의 모순에 지나지 않는다. 앞으로 더 큰 갈등을 반복하게 될 것이다. 형식과 내용의 치즐, 자신의 내면에 있는 수많은 예측할 수 없는 갈등이 모두 앞날에서 너를 기다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걱정하지 마라, 모순을 해결하는 것은 바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것이다! -응? 갈등은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예술은 끝이 없고, 퍼펙트도 없는 하루입니다! 그래야만 우리가 밤낮으로, 평생 추구하고, 열심히 연습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xihuang 마스터, 손 및 세계 규칙, 사람 도 너무 피곤 했다. -응? 푸레의 이런 모순관, 긍정적인 마음가짐, 필자는 오늘도 여전히 매우 높은 예술적 가치가 부족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또는 오늘날 이 경쟁이 가장 치열한 사회에서는 이런 모순관, 낙관적, 긍정적인 태도가 우리의 학습과 본보기가 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 P > 4, 결론 < P > 푸레는 집서에서 아들에게 편지를 쓰는 목적을 언급했다:? 장황하게 너에게 편지를 쓰는 것은 쓸데없는 잔소리가 아니라 알 수 없는 gossip 이 아니라 여러 가지 역할을 하는 것이다. 첫째, 나는 확실히 너를 예술을 토론하고 음악을 토론하는 적수로 여긴다. 둘째, 당신 젊은이들의 소감을 자극하고 싶습니다. 아버지로서 신선한 양분을 얻게 하고, 동시에 간접적으로 다른 청년들에게 전할 수 있게 해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셋째로, 통신을 통해 당신을 훈련시키는 것은 문필뿐만 아니라, 특히 당신의 사상입니다. 넷째, 나는 항상, 어디서나 너에게 경종을 만들어 주고 싶어, 얼굴을 만들어? 충실한 거울? , 인간이든 생활 방면의 세부 사항, 예술수양 방면, 연주 자세 방면. 나는 아버지로서 너의 그림자만 되고 싶어, 언제 어디서나 너를 돕고, 너를 보호하고, 이 그림자에 싫증이 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응? 여기서 우리는 푸레가서의 사상철리, 슬기로운 식견, 진지한 감정에 대해 전모를 엿볼 수 있다. 예 yonglie 씨는 그의 논문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부뢰가서" 의 의미는 부뢰 일가의 범위를 훨씬 넘어섰다. 철학자는' 부뢰가서' 에서 부뢰의 사상, 철리, 방법을 연구할 수 있다. 교육자는' 부뢰가서' 에서 인재 양성의 법칙과 가정이 인재에 미치는 영향을 토론할 수 있다. 문학가는' 부뢰가서' 에서 산문의 필법을 연구할 수 있다. 예술가는' 푸레가의 책' 에서 음악과 미술의 영양을 섭취할 수 있다. 역사가들은 195 년대와 196 년대 중국 지식인들의 영혼을' 푸레가서' 에서 분석할 수 있다. 많은 독자들은' 푸레가서' 를 우수한 청년 사상 수양 도서, 애국주의 교육의 생동감 있는 교재로 삼을 수 있다. -응? 필자 여러분, 특히 우리 청년들, * * * * 가정서가 현실 생활의 모든 면에서 중대한 교육적 의미와 거대한 지도의 의미를 누리고 싶습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부뢰가서' 는 아들의 처사에 대한 지혜, 교제 중의 성실, 학습의 겸손을 모두 우리가 참고할 만하다. 가서교육 아들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감히 마주할 수 있는 낙관적이고 강인한 태도가 더욱 기억에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가서의 예술 경지에 대한 토론은 우리가 번역에 종사하는 번역자의 본보기가 되고 배울 만하다. 집서? 인본? 사상, 갈등관 등 이념은 우리가 깊이 생각하고 반성할 만하다.
참고 문헌:
[1] 건물 적개심. 프레이 집서? 가서를 읽고, 푸레 [M] 을 생각하다. 베이징: 삼련서점, 1998.
[2] 양검룡. 특정 역사적 맥락의 개인 말-'부뢰가서' [J]. 상하이 사범대학 학보 24.
[4] 푸레. 푸레가서 [M]. 베이징: 삼련서점, 1998.
[5] 푸레. 푸레가서 [M]. 베이징: 삼련서점 그는' 축복' 에서 노예, 억압받는 여성의 세 가지 여성 이미지를 형성했다. 봉건 예교의 대변인; 의도적이고 무의식적인 방범. 작가의 봉건 예교에 대한 비판을 표현하였다.
키워드: 축복; 여성 이미지 봉건예교 < P > 노신은 중국 2 세기 가장 위대한 문학가, 사상가, 혁명가로 독특한 시각으로 중국 사회의 각종 문제를 분석했다. 중국의 수천 년 봉건 사회에서 여성의 지위는 시종 가장 낮았다. 그들이 받는 압박이 가장 심했다, 그렇지? 철방? 중 가장 약한 집단. 일찍이 1918 년에 노신은 유명한' 나의 절열관' 을 써서 봉건 문화가 여성에 대한 해악을 심각하게 비판하고 봉건예교를 표현했는가? 식인? 본질적인 격분. "축복" 은 이 방면의 전범작이라고 할 수 있다. 축복' 의 여성 이미지는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 P > 1, 노예, 억압받는 여성-상림형수 < P > 상림형수는 구 중국 광대노동여성의 대표다. 그녀는 근면하고 착하며 강인하다. 그러나 이런 사람은 구사회에서 인간으로서의 최소한의 권리를 쟁취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짓밟히고, 박해를 받고, 멸시를 받는 대상이 되어 결국 봉건예교에 삼켜졌다. 상림형수는 재혼의 운명을 피하기 위해 노진에서 노사 나리 댁으로 도망쳐 하루 종일 일하며 의식주를 불문하고 매우 만족했다. 그래서? 입가에 점점 웃음과 얼굴이 생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