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국내외 다이 댄스 연구 현황
국내외 다이 댄스 연구 현황
학습과 업무에서 많은 사람들이 논문을 썼는데, 논문은 일반적으로 제목, 저자, 요약, 키워드, 본문, 참고 문헌,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럼, 어떻게 논문을 쓰나요? 다음은 다이족 공작춤의 기원, 전승, 존재의 형식에 관한 저의 논문입니다. 여러분이 참고할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한 친구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요약:
다이 댄스는 여러 시기에 생활에서 예술로의 발전을 경험했다. 이 글은 공작춤과 태족 공작춤의 각기 다른 시기의 발전을 빗어 내고, 당대의 존재 형식을 분석하고, 태족 민간 무용 문화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깊게하여 문화적 자신감과 자강을 강화하고, 민간 무용을 보호, 전승 및 보급하는 목적을 달성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키워드:
다이 공작 댄스; 발전과 변화 현대의 존재 형태
첫째, 다이 공작 댄스의 기원 분석.
(a) 다이 조상과 공작의 기원
다이 (Dai) 는 오랜 역사와 깊은 문화적 유산을 가진 나라입니다. 그것은 북위 30 도 부근에 위치한 중국 윈난성 쌍판나족 자치주, 덕홍자치주 등의 도시에 살고 있다. 그것은 생명, 문화, 신비로운 자연 풍경을 낳는 황금지대로 세계 4 대 문명 고국과 수많은 생명의 원천과 같은 위도에 있다. 신석기 시대 이전에 다이족 사람들은 구난강, 살온강, 맹모강 (윈난서리 지역에 위치) 에서 번식했다. 기원전 850 년에 다이 (Dai) 는 광대한 왕국, 일명 애옥 왕국을 세웠다. 사기',' 대완열전',' 한서 장건 열전' 에서 다이 선민은' 운남 월월' 이라고 불리며,' 후한서' 와' 디본기' 에서는' 산'/KLOC 로 불린다
많은 고서 중 공작에 관한 각종 기록이 있는데, 윈난 () 지안 () 지역에서 출토된 많은 한대 청동기에는 공작새가 새겨져 있는데, 이는 고대 태족 선민들이 공작을 매우 좋아했으며 의류에서 농기구, 일용품에 이르기까지 모두 가지고 있음을 보여 준다. 다이 신화 에서 공작 도 행복 의 상징 이다: 전설 에서 창세 신 영패 비행 공작 을 도움 바라우 건설 멩 (오늘 운남 경홍 일대), 먼 곳 으로 날아가 좁쌀 을 찾아 소화되지 않은 좁쌀 을 씨앗 으로 사람들 이 농사 를 짓기 시작 했 다. 불교 이야기' 공작왕' 에 따르면 공작새는 신새이자 성새다. 그것은 그것이 마신 우물물과 강물을 위해 주문을 외웠다. 사람이' 공작물' 을 마시거나 샤워를 한 후에 병을 치료할 수 있고, 무병연년이 될 수 있다. 현지에서 건설된 완전한 불상 주변에는' 금 (여자)' 과' 김나라 (남자)' 라는 신새 한 쌍이 있고, 불사 안의 제단에도 공작새 깃털이 놓여 있다고 한다. 공작에 대한 다이 사람들의 숭배가 이 때문에 이런 춤의 토양을 자양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b) 다이 공작 춤의 기원.
태족 인민의 마음속에서 공작새는 줄곧' 신새' 로 여겨져 왔으며, 아름다움, 선량함, 총명, 길상, 폭력을 두려워하는' 신새' 를 상징한다. 다이 사람들은 퇴색하지 않는 공작새에 의지한다. 역사 기록과 신화 전설을 통해 우리는 공작새가 태족 국민의 생활, 문화, 신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래된 다이 토템 신화 중에는 공작새의 머리와 새의 몸을 가진 공작새가 있다. 따라서 수족 선민들은 공작새가 고대 수족 부족과 밀접한 혈연 관계를 맺고 있다고 입을 모은다. 공작춤' 은 태족 인민의 발걸음과 함께 발전을 멈추지 않았으며, 태족 인민에 대한 영향은 심오하다. 민간에는 공작춤에 관한 아름다운 전설이 많이 전해지고 있다. 한 가지 설법은 오래전에 부처님이 솜씨를 크게 보여 주신 것을 모두 축하하러 왔다는 것이다. 한 쌍의 얼굴과 새 발이 달린 동물도 그를 축하하러 왔다. 그들은 우아한 춤을 추었고, 모두가 뛰어올랐다. 이 춤은 오늘날 사람들이 추는 공작춤입니다. 또 다른 주장은 다이 (Dai) 의 지도자는 마수 (Masu) 라고 불리며 사람들이 행복을 찾도록 인도한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다이 지역은 아열대 습한 기후로 기온이 적당하고 천연자원이 풍부하다. 가장 대표적인 지역인 더블나 () 는 숲이 무성하고 식물이 무성하여 공작새 코끼리 등 희귀한 동물을 낳았다. 공작새가 정글에서 활발하다. 따라서 원시 시대부터 인간은 사냥을 통해 공작새의 형태, 동작, 생활 습성을 관찰하고 모방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사료에 따르면 일찍이 7000 년 전에 운남에서 농경문명이 생겨 중국 최초의 벼 발원지가 되었다. 요순시대에는' 경작새처럼' 라는 전설이 있었는데, 사람들은 코끼리를 길들여서 농사를 짓는 것을 도왔다. 이것은 인간과 동물의 관계가 불가분의 관계이며 매우 길다는 것을 보여준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간 문명이 계속 확립되고 사람들은 더 이상 단순히 노동에 의지하지 않고, 날로 발달한 경제와 과학기술 수준이 사람들의 물질적 생활을 보장해 왔기 때문에 사람들은 정신적, 문화적 만족을 추구하기 시작했다. 공작새는 독특한 매력과 우아한 형식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이기 때문에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공작새의 춤을 모방하기 시작했다. 동시에 공작춤에 관한 많은 전설이 있는데, 그것은 자연에서 기원하고, 생활에서 기원하며, 만물의 영을 흡수하며, 태족 사람들의 근면, 용기, 부드러움, 선량한 민족적 성격을 깊이 느끼고 있다.
둘째, 다이 공작 댄스의 유산
(a) 초기 전통 민속 공작 춤
공작춤은 다이 언어에서' 로가용',' 낙용' 또는' 갈로남' 으로 불리는데, 이는 공작이 뛰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은 길조, 정의, 선량 등의 전통적 미덕을 상징하며, 태족 국민들이 길조, 행복, 아름다운 생활을 추구하는 표현이다.
공작춤은 운남에서 가장 널리 분포하는 민간 무용으로, 태족 무용 중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 태족 국민들이 가장 좋아하고 친숙하며, 발전과 영향이 가장 큰 트레이드마크인 태족 전통 민간 무용이다. 최초의 공작춤은 태족 사람들이 공연한 것이다. 연기자는 가면을 쓰고 공작새 같은 옷을 입고 자랑스럽게 공작새 모양의 선반 위에 서서 장식으로 삼았다. 이들의 동작 특징은 주로 공작새의 기본 형태와 얼굴 표정을 모방하고 제스처, 눈빛, 발길을 통해 공작새의 춤, 산책, 물 마시기, 날개 펼치기 등의 동작을 흉내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춤 내용은 대부분 서사성으로 다른 동물 연기자가 반주한다. 공작춤에는 엄격한 절차와 요구 사항, 고정된 절차와 루틴이 있어 각 동작마다 고정된 드럼을 동반한다.
대부분의 다이 사람들은 운남 남부 국경에 산다. 교통불편과 민족정신신앙으로 그들의 민족문화와 민속문화는 완전히 보호되고 독특한 풍격을 지녔다. 공연형식과 무용의 종류로 볼 때 공작춤은 광장의 민간공연춤에 속하며, 초기 중대 명절과' 시계추' (불사가 공덕을 수리할 때 광장에서 제사를 지내는 소품춤이다. 공작춤은 광범위한 보급성과 전파성을 가지고 있으며, 태족 인민의 트레이드마크인 문화예술 기호이다.
(b) 민간에서 무대로-더블 공작 댄스
1950 년대 이후, 다이 민속 무용 예술가들은 전통적인 민간 공작춤을 개혁하려고 노력해 왔으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공작왕모상이다. 그가 연기한 공작춤은 독특한 스타일, 영리한 눈빛, 씩씩하고 자유로운 동작, 생동감 있는 이미지로 유명하며 미얀마 사람들에게' 공작새의 화신' 으로 불린다. 1956 년 마오샹은 전통 민간 공작춤을 기초로' 2 인용 공작춤' 을 편성, 가공, 창작했다. 1957 년 세계 청년학생절과 회족 여배우 백문핀 * * * *' 2 인용 공작춤'
모샹의' 공작춤 2 인조' 는 공작새의 생활습성을 주제로 공작새의 달콤한 사랑을 주로 표현했다. 수컷 공작새는 숲에서 배우자를 찾고, 암컷 공작새는 숲에서 장난치고, 샘가에서 물을 마시며 날아다니는 장면을 쫓고 있다. 액션 공연은 주제와 더 잘 맞아서 완전하고 파동적인 공연이 되었다.
공작춤 2 인' 의 동적 법칙은 주로 전통적인 착위를 기초로 하며, 자리를 잡을 때 상하를 유지하는 기본 동적 법칙은 내재적인 동적 법칙을 가지고 있다. 춤은 한쪽 다리가 스쿼트, 비스듬한 날개 전개, 공중춤을 만들어 원시 다이족 공작춤에 존재하는 어깨 흔들림 기술을 강화하고 강조하여 공작새가 즐겁게 술을 마시는 상태를 표현했다. 그는 편성에서 여전히 태족 공작춤의 전통 동작을 보존하고 있지만, 동적으로 태족 춤 스타일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었다. 마오샹은 처음으로 스스로 즐겁게 즐기는 공작춤을 무대 예술 상상으로 정련했다. 그는 공작춤의 관상성과 예술성을 강화하고 민간 공작춤의 무거운 선반과 가면을 없애고 배우의 사지와 머리를 해방시켜 배우의 민첩한 표정을 충분히 선보이며 생동감 있고 선명한 공작춤 이미지를 형성했다. 그래서' 2 인용 공작춤' 은 공작춤의' 초급개조' 로 볼 수 있고, 모샹은 이후 공작춤 창작에서 선구적인 역할을 했다.
(3) 공작춤 연기자의 성별 전환-공작춤과 금공작새.
전통적인 공작춤은 대부분 남성을 위해 독무를 하는 반면, 김명의 공작춤과 도미란의 금공작새는 성별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전통 공작춤은 처음으로 남성 공연에서 여성 공연으로 바뀐 것은' 공작춤' 발전의 역사적 한 걸음이다.
공작춤, 김명이 작곡한 여자 군무, 1957 년 세계청년과 학생무용대회 금상을 수상했다. 공작춤 2 인처럼 50 년대 다이 공작춤의 최고 수준을 대표한다. 구조적으로, 전체 춤은 공작새가 물을 흡수하고, 공작이 목욕하고, 공작이 날고, 공작이 가지를 오르는 것을 포함하여 자랑으로 시작한다.
동작 처리에서 발레의 스트레칭이 늘어나는 미적 특징을 차용했다. 한편, 태족의 민족적 특색을 살리기 위해 전통 태족 춤에서 호흡이 이끄는 상하율동의 기본 요소를 강조하며 공작춤의 스타일을 유지하려고 노력한다. 공작새' 를 외적인 형태에서 생동감 있게 보이면서도 무용수의 아름다운 자태를 충분히 보여주기 위해 김명은 공작춤 옷을 바지에서 파란색 깃털로 장식한 큰 치마로 바꿔 공연 스타일에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도미란, 유김무가 연출한 댄스' 금공작새' 가 1980 제 1 회 전국무용대회 감독 2 등상을 수상했다. 공작새' 의 아름다움이 고난 속에서 피어나 날개를 펴고 나는 새 공작새의 이미지를 만들었다. 춤은 공작새의 습성을 표현하는 것에서 출발하여 각성, 장난치기, 비행의 세 가지 부분을 안배하였다. 동작 편성에서 전통적인 겨드랑이에 머리를 묻힌 회전 수법을 하늘을 올려다보고, 고개를 들고 가슴을 펴고, 오른손으로 옷자락을 빠르게 회전시켜 공작새가 푸른 하늘에서 자유롭게 나는 것을 충분히 표현했다. 금공작새가 날개를 펴고 다시 날아가는 것을 상징한다.
창작에서 도미란은 모상의 예술 이념을 계승하고, 전통적인 공작춤 스타일을 계승하면서 형제련의 무용어휘의 정수를 흡수하고, 무용작품을 연기성, 예술성의 여자 독무 공연으로 더욱 돌파했다. 도미란 이후 여자 공작춤의 공연 형식은 태족 공작춤의 주요 공연 형식이 되었다.
(d) 예술의 새로운 형태-참새 정신
지금은 공작춤을 언급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분명 백공작새가 무대에 서 있는 생생한 이미지일 것이다. 춤' 참새의 영혼' 은 양리핑 창작과 공연의 고전적인 연극이다. 춤 1986 이 제 2 회 전국 무용대회 1 등상을 수상했다. 참새의 영' 은 전형적인 공작새가 물을 흡수하고, 깃털을 빗고, 날아다니는 생활습관을 포착하며, 태족 공작춤에서 가장 공작춤 스타일의 자세와 세 가지 곡선이 아름다운 몸짓을 추출했다.
양리핑' 참새의 요정' 도 다이족' 공작춤' 에 대한 묘사이지만 창작 이념과 기법에 새로운 돌파구가 생겼다. 그녀는 전통적인 공작춤 프로그램 (전통적인 공작춤은 공작새의 걷기, 스크린 열기, 물놀이 등 생활습성을 모방한 것) 에 국한되지 않고,' 참새의 영' 은' 영' 이라는 글자를 강조하며' 영' 을 강조하며 영능한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그녀는 현대춤의 창작 요소를 과감하게 빌려' 공작새 머리' 라는 기본 이미지부터 시작하여 리듬감과 층감이 풍부한 리듬을 통해 공작새의 민첩성과 민첩성을 표현하고, 형식으로 신을 구하고, 공작새의 입의 자세와 득의양양한 꼬리 이미지로 나타나 새로운 무용어휘를 창조했다. 이를 바탕으로 공작새의 고전적인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재현한다. 반복적인 렌더링을 통해 공작새의 영리한 자태를 심화시키고 공작새의 아름다움의 매력을 더했다. 동시에 공작새가 관객들의 마음속에서 민첩하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깊이 구현하여 오래도록 오래도록 지속될 것이다. 역동적인 춤에서 양리핑 과감한 변혁, 공작춤은 무용수의 상체를 완전히 해방시키고, 어떤 소품도 필요 없고, 상체의 팔과 목동작으로 공작새의 날개를 흉내 내며, 조류 특유의 리듬을 구현하여 공작새가 무대에서 더욱 민첩해지게 한다. 참새의 영' 은 정신적인 측면에 초점을 맞추고, 동작의 과감한 혁신은 공작에 대한 사람들의 숭배를 깊이 체득하고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참새의 영' 은 다시 한 번 다이 댄스의 외형체가 무대에서 더욱 표현력과 질감을 갖게 해 획기적인 의미를 지닌다.
그것은 다이 댄스 아티스트가 전통 민속 엔터테인먼트 댄스, 의식 댄스에서 무대 공연 댄스로 진화 한 후 다이 전통 민속 무용의 상속, 개발 및 혁신에 탁월한 공헌을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역사적 단계에서 관객의 미적 요구에 부응하고 댄스 사업을 더 높은 수준으로 밀어 올리는 것은 공작 댄스가 더 넓은 대중 엔터테인먼트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셋째, 공작춤의 현대적 형태.
(a) 다이 공작 춤.
오락춤은 가장 초기의 무용 예술 형식 중 하나로 사람들의 생활과 일에서 비롯된 것으로 정신생활의 필요를 충족시킨다. 공작춤은 태족 사이에서 널리 퍼지고 발전하며, 민족별 학습과 심미적 가치에 따라 무용 형식도 다양해지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서려시와 강마현의 공작춤이 가장 다채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공작춤, 공작춤, 공작춤, 공작춤, 공작춤, 공작춤, 공작춤)
오늘날의 다이 지역에서는 발수절, 폐막절, 개막절 등 민간 명절에 모여 징과 북을 치고 아름다운 공작춤을 추는 경우가 많다. 가무는 풍년의 명절 분위기와 민족 단결의 아름다운 광경을 보여준다.
오늘날, 수족 지역의 많은 지방에는 공작춤을 추는 것을 전문으로 하는 민간 연예인들이 있다. 대부분의 예술가들은 공작새가 날개를 펴고 목욕을 하고 깃털을 흔들고 민감한 탐구, 안전한 걷기 등과 같은 공작새의 표정과 동작을 주로 모방한다. 공작춤은 태족 각 민족 간의 응집력을 강화하여 태족 문화의 가장 깊은 초석이 되었다. 하지만 공작춤을 잘하는 모든 예술가의 개인예술경험, 예술심미, 전승 경로가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예술스타일과 선명한 예술적 개성을 드러낸다.
우리나라가 전통문화에 대한 중시가 높아지면서 당과 국가는 무형문화유산의 전승과 보호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각기 다른 형식을 통해 태족 무용에서 공작춤의 발전을 촉진하고, 우리나라의 민족 민간 무용문화를 효과적으로 전승하고, 사상적으로 민족 민간 무용문화 전승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였다. 필자는 더 많은 문예 종사자들이' 인민에 깊이 들어가 인민에 뿌리를 내리고', 가장 원생 생태와 가장 전통적인 소수민족 문화를 배우고, 이해하고, 연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자신의 전문 기술을 충분히 발휘하고, 소수민족 무용, 음악, 의류에 대한 심도 있는 발굴, 탐구, 연구를 진행하며, 전통을 보존하는 기초 위에서 소수민족 무용과 음악을 어떻게 발전시킬 것인가를 끊임없이 생각하고 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중국의 독특한 소수민족 문화를 익히고 이해하며, 우수한 전통문화를 더욱 광범위하게 발양하다.
(b) 다이 공작 댄스 교실 수업
민족 무용의 전범 중 하나로, 태족 공작춤의 독특한 예술적 가치와 심미적 가치는 많은 학자들과 전문가들의 연구, 정리, 혁신, 체계로 편성된 민간무용 교재를 끌어들이고 예술대학과 중등전문학교에서 교재로 사용하고 민간무용과 같은 교육에 적용한다.
민간이 스스로 즐기는 춤 형식에 비해, 태족 공작춤은 교재에 편입되어 그 가치를 더욱 실현하였다. 교재에 사용된 소재는 모두 전문가가 전통 민간춤에서 추출한 것으로, 가장 전형적이고 심미적인 무용 요소를 합리적으로 편성하고 혁신하며, 그 춤 스타일과 민속문화의 내포를 보존하고, 춤의 예술적 가치를 충분히 발휘하며 민간춤을 전승할 수 있게 한다.
현재 많은 고교들은 많은 국가급, 성급 전승인을 캠퍼스에 초청해 사제와 무용예술을 교류하고, 교사와 학생에게 전통적이고 원시적인 민속문화를 전수하고 있다. 교사와 학생은 교류, 소통, 학습을 통해 본원으로 돌아가 가장 전통적인 민족 민간 예술 풍격을 느꼈다. 현재 대부분의 학생들은 민간무용 교재를 배우는 형식으로 체계적으로 수족 공작춤을 장악하고 있다. 이들은 교재가 요구하는 훈련 내용을 완성했지만 전통 민간춤 스타일에 대한 숙달은 충분치 않다. 민간 무용 교사는 학생들에게 수업 후 관련 민족 자료를 적극적으로 검열하고, 다른 방식으로 민간에 들어가 민간에 깊이 들어가 민간에서 배워 다이 민간 무용 문화를 깊이 느끼고 민간 무용 스타일을 정확하게 파악할 것을 요구해야 한다. 또한 학생들이 자신의 수확과 자신의 감정을 글로 바꾸도록 독려함으로써 이 소중한 경험을 더욱 깊이 기록할 수 있다.
넷. 결론
경제문화가 급속히 발전한 오늘날 무용예술의 발전은 점점 성숙해졌고, 사람들의 심미 수요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서로 다른 춤은 사람들에게 서로 다른 예술적 가치와 내면의 느낌을 전하기 때문에 무용 예술은 끊임없이 혁신을 발전시키고 있다. 이 과정에서 춤 자체의 가치를 소홀히 하고 대중의 심미 수요에 영합하는 것은 불가피하다. 상업무용은 필연적이며, 그것의 존재 가치는 이윤을 위한 것이다. 이 밖에도 국제 무용을 형식적으로 모방하는 춤이 많이 있는데, 한편으로는 혁신 발전으로, 다른 한편으로는 현재의 대중의 심미에 영합하기 위해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전승 발전의 무용수로서 무용 자체의 예술적 가치를 파악하고 동화를 피해야 한다.
이 글은 태족 공작춤의 발전을 빗어 내고, 역사의 근원에서 태족 공작춤의 예술적 가치를 보았다. 책, 정기 간행물, 인터넷 등 조회 방식을 이용하여 일정한 현장 조사에 근거하여 집필하다. 다이 댄스는 중국 전통 민간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공작춤의 발전에 대한 연구를 통해, 한편으로는 공작춤이 태족 민간춤의 교수 스타일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고, 한편으로는 태족 공작춤의 창작 이념과 전승 보호에 대한 사고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다이 공작춤의 문화 전파 가치를 충분히 인식하고, 각 동작 뒤의 문화적 의미와 상징적 의미를 더 발굴하고, 다이 전통문화의 예술적 매력을 느껴야 한다. 더 많은 사람들이 공작춤을 점점 더 선호하고 깊이 이해하게 하여 공작춤을 사랑하고 연구하며, 다이족 공작춤의 매력을 충분히 즐기고 느낄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공작춤, 공작춤, 공작춤, 공작춤, 공작춤, 공작춤)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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