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내공진경(Neigong Zhenjing)에서 나온 잔장(Zhanzhuang)에 대한 기본 통찰

내공진경(Neigong Zhenjing)에서 나온 잔장(Zhanzhuang)에 대한 기본 통찰

●무릎에 모든 방향에서 강한 힘이 느껴지나요?

?●?가랑이는 최대한 바깥쪽으로 밀고 있나요?

?●?당신의 엉덩이는 튼튼하고 안정적인가요?

?●?가슴이 올라가는 느낌인가요, 아니면 어깨가 아래로 밀려나는 느낌인가요?

?●?가슴은 나와 있지만 제지하려는 의도는 있는 걸까요?

?●?몸의 옆면은 아가미가 있는 물고기처럼 열려 있고 늘어나며 탄력 있고 주름이 잡혀 있습니까?

?●?수평, 수직으로 근육을 스트레칭하고 근력을 끌어내는 근력을 찾으셨나요?

?●? 오기조원의 자연스러운 호흡이 실현된 걸까요...

위의 질문들은 공부하고 이해할수록 더욱 조심스러워집니다. , 동수들에게 일탈을 초래할까 봐 아직 기록하지 않았습니다. 다양한 운명에서 여러분의 신뢰와 축복에 감사드립니다. 이제 나는 "Nei Gong Zhen Jing"의 "일반 이론", "Neigong Sutra"및 "Na Gua Sutra"와 그 효과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하게 된 것 같습니다. 형태 조정을 연습하는 것이 점점 더 안정적이 되고 있으므로 각계각층의 친구들이 비판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단계별 연구 결과를 문서로 정리하세요.

준비 동작: 대부분의 사람들은 바깥쪽 자세로 서는 것에 익숙합니다. 초보자의 경우 발 바깥쪽이 약간 평행하고 발가락이 약간 안으로 들어간 상태로 내부 자세로 서 있을 수 있습니다. 다리 뒤쪽의 큰 근육에 스트레스가 가해지는 느낌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발을 평행하게 서는 데 익숙하다면 발을 평행하게 하고 어깨 너비로 벌려도 됩니다. 노년층이거나 평행하게 서거나 약간 안쪽으로 서 있을 때 무릎이 불편하다고 느끼는 분은 바깥쪽으로 서도 됩니다. 발의 모양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여유있고 편안해야 합니다.

형태를 조정하는 구체적인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작 해석

"Nei Gong Zhen Jing"은 "가랑이는 안쪽 가랑이입니다"라고 말합니다. . 가랑이는 가랑이이고 바깥 가랑이도 마찬가지입니다." 허벅지 안쪽이 가랑이, 허벅지 바깥쪽이 가랑이입니다.

위 동작을 《내공진경》에서는 "가랑이를 돌려 가랑이를 강화한다"라고 하는데, 원래 뜻은 "가랑이를 단련하는 방법은 누구나 알지만 강화의 열쇠는 모른다"이다. 가랑이를 둥글게 하여 가랑이를 최대한 바깥쪽으로 밀어내는 것입니다." "돈을 벌어보세요." 참고: "가랑이를 최대한 바깥쪽으로 늘리는 것"이 ​​결과입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동작은 가랑이를 둥글게 만드는 것, 즉 허벅지를 먼저 안쪽으로 당겨야 한다는 것입니다! 후속편인 '엉덩이를 억지로 무릎을 튼튼하게 한다'(송의 흥이의 내공사경'에서 '엉덩이를 억지로 무릎을 튼튼하게 함'을 '엉덩이를 억지로 무릎을 튼튼하게 함'으로 바꾸는 것이 이해하기 쉬울 때까지 기다려라) )과 "가슴을 올리고 허리를 내리는" 동작이 이루어지며, 이후에는 "가랑이가 바깥쪽으로 밀어내려고 힘쓰는" 동작이 자연스럽게 형성됩니다.

특히 둥근 가랑이는 안정적인 몸매를 만드는 중요한 출발점이에요! 어쩌면 이 동작에 주목하면 파일 모양은 물론이고 풋워크까지 완전히 달라질 수도 있다. 나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은 "가랑이를 최대한 바깥쪽으로 늘리는 것"에 집착했습니다. 누가 알겠습니까? "가랑이를 바깥쪽으로 최대한 펴는 것"의 전제는 허벅지 뿌리가 안쪽으로 닫히고 가랑이가 안쪽으로 둥글게되어 가랑이를 바깥쪽으로 밀어내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돈이 어디서 나올까요?

왜 가랑이를 뒤로 밀어야 하나요? 《내공진경》에는 "가랑이가 깊고 숨겨져 있다"라는 공식이 있는데, 원래 의미는 "앞음이 최대한 뒤로 당겨져 자연스럽게 깊이 숨겨진다"이다.

왜 가랑이를 둥글게 만든 후 발뒤꿈치를 세게 밀어야 하나요? 내공진경(Nei Gong Zhen Jing)에도 이렇게 나와 있기 때문입니다. "한쪽 다리를 예로 들면 엉덩이 안쪽에서 발바닥까지의 힘은 수직이다." 이러한 수직적 힘은 체형이 제자리에 조정되었다는 신호이지만 이에 따라 체형도 조정될 수 있습니다. 책은 읽고 생활 속에서 활용해야 한다.

『나과경』에는 “가랑이와 가랑이는 두이(Dui)로 대표된다. 두이과의 안쪽은 단단하고 겉은 부드럽다. 부드러운 복부는 부드러운 배와 같고 강한 엉덩이와 같다. 같아요." 그러므로 사타구니와 하복부를 편안하게 유지해야 하며, 가랑이 안쪽부터 발바닥까지의 큰 근육을 끌어 올려야 하는 것이 헥사그램 의미와 일치합니다.

동작 설명

이 동작은 《내공진경》에서 "가랑이를 강제로 강화하여 무릎을 강화하는 것"이라고 되어 있다. 무릎은 있지만 무릎 강화의 비결을 모른다면 엉덩이를 힘껏 눌러주세요."

엉덩이 하단이 가운데 계곡 쪽으로 들어가고 앞쪽의 둥근 가랑이와 허벅지 뿌리가 합쳐지면 가랑이 바깥쪽에 조이는 힘이 생기게 됩니다. 이런 식으로 가랑이를 양동이처럼 조여 가랑이를 튼튼하고 안정되게 만듭니다. 따라서 "Nei Gong Zhen Jing"의 다양한 액션 필수 요소는 서로 일치하여 시리즈로 작동합니다.

처음 두 동작은 기본적으로 앞쪽의 치골결합 삼각형과 뒤쪽의 천장관절 삼각형을 고정합니다. 이 두 "삼각형"은 모두 발뒤꿈치를 향해 힘을 가합니다. 이는 요가와 근막 사슬 이론과 일치합니다. 연결되었습니다. 이것을 보면 고대인들을 진심으로 존경하게 될 것입니다. 그 시대에는 현대적인 관측 장비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동작 설명

무릎과 발도 특히 중요합니다. '내공경'과 '나과경'을 결합하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위 동작은 《내공진경》에서 "무릎을 구부리고 펴는 것"이라고 원문은 "무릎은 일을 하는 데 사용된다. 바깥쪽으로 구부리고 안쪽으로 곧게 펴는 것"이다. 자세가 구부러져 있으니 의도적으로 펴야 한다."

나과경(Na Gua Sutra)에는 "발과 무릎의 법은 곤에 관한 것이므로 차분하고 두꺼운 것을 선택하십시오."라고 나와 있습니다. 또, "무릎의 목적은 네 가지 강한 힘을 가지기 위함이다. 바깥쪽 두 호랑이 눈은 안쪽을 향하려고 힘쓰고, 안쪽 두 호랑이 눈도 바깥쪽을 향하려고 힘쓰고 있다. 무릎에 있는 두 개의 큰 힘줄은 중심은 최대한 곧게 펴려고 노력하고, 위쪽 뼈 두 개는 사방으로 교차하며 합쳐지는데, 온 몸의 힘으로 바깥쪽으로 비틀면 자연스럽게 그 곳에서 스프링 에너지가 나옵니다. "

이전 섹션에서 '둥근 가랑이'와 '엉덩이'를 할 때 "바깥 쪽 호안 두 개가 안쪽을 향하고 안쪽 두 호안이 바깥 쪽을 향하고"의 강점을 발견했습니다. 이번 단계의 핵심은 무릎을 앞으로 살짝 풀어준 뒤, 몸의 힘을 발바닥으로 전달하지 않는 것과 동시에 발바닥이 자연스럽게 땅에 달라붙게 되는 것이다. 몸의 무게가 발바닥을 통해 위쪽으로 반등하고, 몸이 스트레칭 하듯 위쪽으로 늘어나게 되어 '무릎을 구부리고 쭉 뻗는 것'을 이룬다.

이 느낌은 매우 중요한데, 이렇게 하면 큰 나무가 땅에 뿌리를 내리듯이 발바닥이 뿌리를 내리고 몸의 뼈가 오르락내리락하여 몸 전체가 이완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치 버드나무가 바람에 흔들리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나과경에서는 "바람이 나무를 흔들듯이 뿌리는 흔들리지만 뿌리는 움직일 수 없다"고 말합니다.

무릎 이야기를 마치고 마무리하겠습니다.

『나과경』에 따르면, “연단제는 끈끈한 물질과 같아서 한번 만지면 깨지지 않고, 불의 연금술처럼 한번 결합하면 강해서 깨지지 않는다. 열리게." 무릎을 살짝 앞으로 밀고 몸의 무게를 발바닥에 '고정'하면 발을 차도 고속철도 위에 서 있어도 발이 안정됩니다. 또는 지하철, 당신은 바위처럼 안정 될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나과경(Na Gua Sutra)"에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땅은 곤(寂)이며 이는 낮은 육각형에 충분하며 덕(德)은 물건을 운반할 수 있고 온몸의 무게를 지탱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는 또한 "확고하고 안정적인"을 달성합니다. 그러므로 '단단하고 안정하다'는 것도 그것을 실현하는 구체적인 감정과 방법이 있습니다.

무릎을 안쪽으로 밀어 넣으려면 "둥근 가랑이"를 사용하고 무릎을 외반까지 밀어 넣으려면 "엉덩이"를 사용하고 무릎을 약간 앞으로 밀고 뒤쪽의 큰 힘줄을 곧게 펴도록 최선을 다하십시오. 다리는 발의 열 발가락으로 자연스럽게 땅을 잡고, 엄지 발가락 두 개는 손바닥 뒤쪽의 높은 뼈도 땅을 지탱할 수 있어 스프링이 자연스럽게 비워질 수 있고, 발뒤꿈치 바깥쪽과 엄지발가락은 자연스럽게 서로 마주보며 균형을 이루는 힘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발바닥 바깥쪽부터 엄지발가락까지 음양어류의 힘을 지탱하는 구조를 이루는 것을 우리가 '발뒤꿈치 비틀기'라고 부르던 것도 막연하게 형성될 수 있다.

그럼 '가랑이를 억지로 돌려 무릎을 튼튼하게 하기'와 '가랑이를 둥글게 돌려 엉덩이를 강화'를 마치고 나면 무릎이 굽어 펴지고, 사타구니가 깊고 숨겨지며, 발이 단단해지고 안정적이고 하체가 안정적입니다. 사실, 이전에 공개 계정에 공개한 "오줌을 누는 것 같으나 오줌을 안 누는" 동작은 제대로 된 후에 위의 동작과 동일한 느낌을 갖는다는 것을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이 말을 제시한 수행자가 열심히 노력하고 진실로 그것을 경험했음을 보여줍니다. 동시에 동작의 본질을 근본부터, 근원부터, 고전에 기초하여 체계적으로 이해해야 함을 상기시킵니다. 근본과 근원을 찾지 않으면 남의 말만 들을 수밖에 없고, 그 말이 옳은지 그른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이러한 행동의 본질을 근본적으로 이해하면 이를 우리 자신의 말로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동그란 가랑이와 허벅지가 뒤로 밀렸을 때, 여전히 약간 앞으로 기울어진 상체가 있는데, 이는 잠시 후에 해결해드리겠습니다.

동작 설명

이 동작은 《내공진경》 원문에 "힘을 주어 턱뼈를 위로 들어올리면 목이 자연스럽게 펴진다"이다. 곧게 펴졌어." 또한 똑바로 서 있어야 한다는 요구 사항도 충족했습니다. "나과경(Na Gua Sutra)"에서는 "머리 꼭대기는 줄기에 가깝고, 어느 쪽이든 강하고 순수한 것"이라고 말합니다.

머리의 중요한 역할에 대해 "Nei Gong Zhen Jing"의 일반적인 소개는 매우 좋습니다. "근육, 본질 및 힘의 프로그램은 무엇입니까? 머리라고합니다. 머리는 모든 양의 집합과 온몸의 프로그램. 예를 들어 사물에는 손잡이가 있고 사물에는 시작이 있습니다. 손잡이가 올바르지 않으면 사물이 마무리되지 않고 미래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머리는 쌓이는 것이 아니라 세우는 데 사용되며, 몸 전체의 근육과 기운이 없어도 나태하고 기운이 없으려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머리가 시작되기 전의 근육과 에너지의 획득 또는 손실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동작 설명

이 동작을 《내공진경》에서는 "가슴을 올리고 허리를 내리는 동작"이라고 합니다. 원문은 "허리가 낮아지는 것은 누구나 알지만, 허리를 낮추는 것이 가슴을 들어 올리는 것이 핵심이며, 가슴을 힘껏 들어 올리는 것이라는 사실은 모른다"이다. 어떤 사람들은 허리 곡선이 특히 크다면 심장 구덩이가 안쪽과 아래쪽을 향하고 꼬리뼈가 위쪽과 앞쪽을 향하고 있다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 둘이 자석처럼 작용하여 허리 곡선이 곧게 펴집니다. . 그런 다음 턱을 뒤로 젖히고 가슴을 전진시키는 동작을 수행하면 됩니다.

앞서 '가랑이 깊고 숨김'을 할 때 몸이 약간 앞으로 기울어진 상태에서 작은 꼬리를 남겼습니다. 이제 가슴을 앞으로 내밀면 꼬리뼈가 앞쪽으로 위로 향하는 느낌이 들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내공진경이 '꼬리뼈 끝이 세게 위로 향한다'에서 말한 것과 똑같다. 전진된 가슴의 힘은 꼬리뼈를 통과하여 발바닥에 "닿지 않습니다". 전진된 가슴과 꼬리뼈가 아래로 당겨져 한 쌍의 균형력이 형성됩니다. 약간 앞쪽에 있는 몸이 곧게 펴집니다.

두 견갑골을 안쪽으로 누르는 것은 '내공진경'에서 '등을 눌러 회전'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이렇게 하면 가슴도 앞으로 느껴집니다. 이러한 개방형 구조로 인해 가슴 전진 동작을 할 때 '가슴은 올리고 허리는 내리는' 느낌을 받기 쉽습니다. 가슴 앞쪽을 제자리로 들어 올려야 하며, 어깨 뒤쪽이 팽팽해지는 느낌이 들면 충분합니다.

앞서 그룹에서 언급한 것이 '들어올리기, 기울이기, 누르기'인데, 이는 가슴을 앞으로 밀면 마치 누군가가 코트 깃을 들어 올렸다가 본능적으로 뒤로 숨게 된다는 뜻이다. 혀 밑부분에서 꼬리뼈를 찾으세요. 발뒤꿈치로 누르세요. 누구나 참여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혀 밑부분에서 미골과 발뒤꿈치를 찾는 것이 태극권 스승 이광준의 비결입니다. 모두가 함께 "Nei Gong Zhen Jing"을 공부할 때 우리는 선배들의 탐구와 경험이 매우 소중하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6단계: 자연스럽게 손을 아래로 숙이고 엄지손가락을 바지 솔기에 대고 양쪽 견갑골을 살짝 안쪽으로 누른 상태에서 새끼손가락 쪽 손목의 높은 뼈를 돌리면 됩니다. 손을 살짝 앞으로 뻗으세요. 이 더미 모양은 무한합니다.

동작 설명

특히 마지막 단계가 중요한데, '가슴을 내밀었다가 닫았다', '갈비뼈를 열고 벌렸다', '어깨를 눌러 연습하는 것'이 핵심이다. 걸음”, 이는 기를 여는 열쇠이기도 합니다. 자연스럽게 걷고 호흡하는 데 있어 중요한 걸음은 “등을 눌러 돌아보는 것”입니다. 내공진경(Nei Gong Zhen Jing)의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두 개의 등뼈를 최대한 세게 누르는 것은 힘이 겨드랑이에서 육부 기관으로 나와 바깥쪽으로 나가서 두구로 돌아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동작을 어떻게 하는지 모르는 이유는 동작의 핵심에 언급된 '육부점'과 '싸움뼈'가 어디에 있는지 공부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유복점"은 새끼손가락 근처 팔뚝쪽에 있고, "도반뼈"는 새끼손가락 쪽 손목의 높은 뼈입니다(위 그림 참조).

양쪽 견갑골을 가운데 방향으로 누르면서 양동이뼈는 살짝 앞으로 돌려야 합니다.

주의하세요: 이 두 가지 작업은 동시에 수행되어야 합니다! 두 힘의 결합 효과는 세 가지입니다.

첫째, 어깨 윗부분이 눌려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이는 "무릎을 구부렸다가 펴는 것"으로 형성된 계단의 밑창과 함께 앞부분은 "어깨를 눌러 스텝을 연습하세요"로 구성됩니다. 어떤 친구들은 "Nei Gong Zhen Jing"에서 언급된 에너지가 어깨에서 스프링까지 잘 스며드는 것을 실제로 느낄 수 있습니다.

둘째, 갈비뼈가 양쪽으로 늘어나면서 뒷부분도 수평으로 늘어나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동작은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이는 기 경로를 여는 것과 동일한 후속 "오기 차오 위안"의 토대를 마련하는 "갈비뼈가 열리고 펼쳐지는" 모양을 형성합니다.

셋째, 일어섰다가 가슴이 살짝 닫히는 느낌을 느낄 수 있다. 앞서 우리는 두 개의 견갑골이 약간 안쪽으로 들어가 있어 돌고 싸운 후 가슴이 나오는 것을 깨달았고, 앞가슴이 약간 닫힌 느낌을 주어 "내공진경"에서 언급한 "가슴이 나오고 닫히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

가슴을 잡고 허리를 당기는 방법을 이해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위의 "등을 눌러 양동이 회전"을 통해 가슴이 먼저 나온 다음 살짝 닫히고, 등도 수평으로 늘어나는 느낌이 듭니다. 아래 사진의 두 손 모양을 통해 가슴과 등의 느낌을 느껴보실 수 있으며, 이는 이 동작의 본질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기서 가슴, 옆구리, 어깨 세 부분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나과경(Na Gua Jing)은 가슴이 산과를 의미하는 젠과(Gen Gua)라고 말합니다. 기는 하늘과 가깝고 기는 땅에 속하며 기는 쉽게 뜨기 때문에 산이 이를 억제한다. 핵심은 '가슴을 펴고 닫는 것'이다. 특히 '가슴을 펴서 온몸의 힘을 발휘한다'고 적혀 있다. 자세는 이해해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나과경』에는 집합의 위협이 흔들리는 것과 같고, 흔들리는 것도 천둥과 같다고 한다. 하늘과 땅의 음양이 만나면 천둥과 비가 나고 만물이 생겨난다. 인체의 상하가 조화를 이루면 혈기가 흐르고 참된 기운이 나온다. 이것은 같은 원리입니다. 물고기가 아가미를 갖고 있는 것처럼 위협은 서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마치 물고기가 열리고 닫힐 때 기(氣)가 오르락내리락합니다. 히포콘드리움의 개폐는 기의 호흡이며, 들어오고 나가는 일이 반복되며 되돌릴 수도 없고 혼란스러울 수도 없습니다.

'내공진경'의 '일반이론'에서는 갈비뼈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한다. , 중간 부분 멋진 아이디어가 끝났습니다." "등을 눌러 회전", "가슴을 열고 닫음", "갈비뼈를 열고 펼치기"를 통해 숨을 쉴 때 실제로 "열리고 늘어나며 조여지고 모이는" 느낌이 있을 것이며 공기는 오직 두 갈비뼈 방향으로 가십시오. 걷는 것은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일이지 고의적인 호흡에 의한 것이 아닙니다.

나과경(Na Gua Sutra)에는 슌과(Xun Gua)가 겉으로는 강하지만 실제로는 내부가 부드럽다는 이미지가 어깨와 등에 그려져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내공진경(Nei Gong Zhen Jing)의 "일반 이론(General Theory)"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어깨와 갈비뼈는 힘줄과 에너지의 중추이며, 어깨는 팔의 기초입니다. 예를 들어 방에 문이 있고, 나라와 관련이 있어 문이 열리지 않으면 출입할 수 없기 때문에 어깨를 사용한다. 붙이고, 풀고, 땀을 흘리고, 결합하고, 단단하게."

다섯 기조원에 대하여. 어느 정도 앞의 체형은 모두 호흡과 오기가 생기를 되찾기 위한 준비이다. 체형이 제자리에 있게 되면 힘과 참된 기운을 쭉 뻗고 끌어당기는 자세가 자연스럽게 형성되고, 오기가 생기로 솟아오르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반면 오기초원의 전제조건은 근육을 스트레칭하고 근력을 끌어내는 것으로 체형이 정립된다. 후속 분석을 읽은 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내공진경'은 원을 향한 오기에 대해 이야기한다. 기가 올라가면 거기에서 자연스럽게 유구가 단전으로 흐르고, 이 기는 원나라로 향하며 가랑이 안쪽에서 발바닥으로 옮겨진다. 단전의 기가 낮아지면 발바닥에서 시작하여 바깥가랑이에서 단전까지 올라가는데, 좌우에서 총 2개의 기가 단전을 향하게 됩니다. 단전의 진기(眞氣)는 단전의 뒤에서 좌우로 전달되어 두 기가 합쳐져 ​​원(眞)을 향하여 움직이고, 총 오기(五氣)는 원을 향하게 된다.”

이전의 동작을 통해 갈비뼈 전체가 수평으로 늘어나며, 밖으로 나오더라도 가슴은 수축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호흡할 때 공기가 자연스럽게 두 갈비뼈 쪽으로 이동하게 된다. , 이것은 "Nei Gong Zhen Jing"에서 말한 것과 완전히 일치합니다. "올라갈 때 두 갈비뼈 사이의 틈에서 올라가므로 가능한 한 세게 열고 위쪽으로 들어 올려야합니다. 자연스럽게 얻을 수 있어요." 이때 갈비뼈를 벌리기 위한 흡입은 체형이 갖추어진 후 자연스러운 효과이므로 따로 안내할 필요가 없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는 운하가 수리되면 물이 운하를 따라서만 흐를 수 있다는 사실과 동일합니다.

그러면 왜 숨을 들이쉴 때 진기가 입에서 내려오는 걸까요? 숨을 내쉴 때 진기가 단전으로 올라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송의 형상은 왜 내공사경이 『내공진경』의 5기 중 마지막 2기를 '뒤에서 단전으로 내려오는 것'에서 '진전을 단전으로 옮기는 것'으로 바꾸었다는 뜻인가? 등을 팔로, 육기관에서 단전으로 돌아간다”?

만약 우리가 '내공진경'을 총체적이고 체계적으로 연구하지 않고, 서양근막이론의 도움을 받지 않는다면, 위안을 향한 오기를 완전히 이해하고 파악하기란 참으로 어렵습니다. 사소한 차이가 큰 차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치의 방향과 징진의 방향이 일치한다는 사실을 눈치채셨나요? 내공진징(Nei Gong Zhen Jing)은 "다리의 경우 가랑이부터 발바닥까지 힘이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이 근막은 위로 당겨지므로 여기서 두 번째, 세 번째 기가 내려갈 수 있다. "등뼈부터 손의 수평근력까지" 견갑골부터 손까지 근막이 늘어납니다. 물론 숨을 들이쉴 때 넷째와 다섯째 기가 팔 안쪽에서 손까지 닿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송의 『내공사경』의 넷째와 다섯째 기를 개정한 것은 타당하다.

『내공진경』의 총요에는 다음과 같은 문장이 있다. “기를 기르려면 구멍을 열고 닫아 기가 흐르도록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구멍이 당신이 원하더라도 근육을 스트레칭하고 힘을 끌어내서 진정한 기가 저절로 나올 것입니다. ”

간단히 요약하면 "근육을 펴고 힘을 빼는 것인데, 진정한 에너지는 저절로 흐른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가랑이 부분부터 발뒤꿈치를 밀어내고 등을 돌리는 동작은 매우 중요한 동작이다.

이제 우리는 명확하게 알고 있습니다. 기가 근막을 향해 가고 5기가 원을 향해 가는 경로는 실제로 근육을 늘리고 근력을 끌어내는 경로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분노가 풀려난 후에 회복이 가능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것은 자연스럽게 호흡을 하느냐, 아니면 의도적으로 호흡을 하느냐에 있어서 가장 큰 문제이다.

제가 이해한 바는 근육을 스트레칭하고 근육을 뽑아낸다는 전제하에 인체의 기는 마치 물주머니와 같아서 갈비뼈가 열리고 가슴이 나왔다가 닫히며, 흡입 때로 에너지가 옆으로만 갈 수도 있는데, 마치 물주머니를 때리면 물이 사방으로 흩어지나요? 흩어지면서 펀치를 쳤을 때 물이 자동으로 돌아와서 압력을 형성했습니까? 이것은 이해하기 쉽습니다. 마찬가지로 숨을 들이쉬면 기가 자동으로 갈비뼈를 열고 근막을 통해 이동하는 압력과 스트레칭 힘으로 인해 기가 자동으로 발바닥, 손, 등을 향해 이동하게 됩니다. 동시에 자동으로 Dantian으로 돌아갑니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공기가 자동으로 양쪽 갈비뼈로 이동할 때 배꼽이 꽉 조여서 눌러지지 않는다면 단전 안에 기운이 모였다는 뜻이다. 단전의 위치는 배꼽에서부터 생명의 문까지 앞이 7개, 뒤가 3개이다. 그런 다음 숨을 내쉴 때 단전에서 기의 바다로 기를 떨어뜨리면 됩니다. 이것을 "기가 바다로 내려와 빛이 하늘의 중심에 모인다"라고 합니다. 내공진경(Nei Gong Zhen Jing)에는 또 다른 말이 있습니다: "기가 단전에 들어가더라도 의도를 사용할 때에는 진정한 기의 힘이 바닥으로 가라앉는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숨을 내쉴 때에는 호흡이 용수철 쪽으로 가라앉도록 놔두어도 괜찮습니다.

정리하자면 '갈비뼈가 펴졌다 펴졌다', '가슴이 펴졌다 닫혔다' 등의 체형에 스트레칭과 스트레칭이 제대로 된 후 호흡할 때 자연스러운 호흡만 유지하면 된다. . 흡입할 때 공기는 두 개의 갈비뼈를 따라서만 상승하고 자동으로 발바닥과 등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노력을 줄이기 위해 초기 단계에서는 공기가 손으로 흐르는 것에 주의를 기울일 수 없습니다). 숨을 내쉬면 공기가 자동으로 단전에서 몸의 아래쪽 부분인 바다나 샘으로 흐릅니다.

더미 위에 선 후 힘을 모아야 합니다. 숨을 들이쉬고 단전에서 목까지 공기를 들어 올리고 손바닥이 위를 향하게 하고 몸의 양쪽을 벌리고 천천히 들어 올리면 윗팔은 땅과 거의 같은 높이에 있고 양손을 사용하여 안으로 집어넣고 손바닥을 아래로 내립니다. 숨을 내쉴 때 손과 다섯 손가락을 서로 마주보게 하고 몸에 가까이 대고 숨이 용수철에 가라앉을 때까지 천천히 숨을 내립니다. 이것을 세 번 반복하십시오.

주의사항: 이 글에 나오는 모든 동작은 약간의 재미를 위한 것일 뿐입니다. 눈에 띄는 겉모습의 변화나 무리한 힘을 사용하지 마세요.

비고: 중국 전통문화는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광범하고 심오하며, 전통문화의 필수적인 부분으로서 우리 선조들은 우리에게 풍부한 보물을 남겼습니다. 요가, 필라테스, 근막 등 외국의 사상학파에서는 인체의 생리적 구조와 스포츠 건강 방법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 결과 중 많은 부분이 조국의 전통적인 내부 운동과 매우 일치합니다. 예를 들어, 필라테스 운동은 올바른 자세란 근육이 척추를 지탱할 수 있도록 복부와 허리에 적절한 힘을 유지하는 것임을 시사합니다. 호흡은 힘을 가할 때(복부가 늘어날 때) 숨을 들이마시고, 복부를 조일 때 숨을 내쉬어야 합니다. 이 말은 우리가 갈비뼈를 벌리고 숨을 들이마실 때 갈비뼈를 벌릴 때와 너무 비슷해요!

이러한 연구 결과로부터 배우고 적용하며, 선배들이 남긴 내부 강점의 보물을 발굴하고 개발할 기회를 잡는 것은 우리 내부 강점 실무자 각자의 책임입니다. 우리는 각계각층의 지식이 풍부한 사람들과 동료 도교인들이 함께 협력하여 그렇게 하도록 예정된 더 많은 사람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내부 관행을 연구하고, 이해하고, 장려하는 것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