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태극권의 기초 지식은 무엇입니까?
태극권의 기초 지식은 무엇입니까?
요약
태극권은 중국에서 유래한 것으로 동작이 강건하고 부드럽다. 호신을 공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체질을 증강시켜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태극권은 역사가 유구하고 유파가 많아 널리 전해져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태극권은 일상, 추태, 기공에 각각 유파가 있지만 경락을 소통시키고, 기혈을 조절하고, 내장을 키우고, 강근장골을 키우는 효능이 있다. 태극권은 권법 중 하나로 초기에는' 장권',' 면권',' 13 세',' 부드러운 손' 으로 불렸다. 청나라 건륭년 (기원 1736 ~ 1795) 까지 산서 무술가 왕종악이' 태극전' 에 글을 써서야' 태극전'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태극" 이라는 단어는 <역경>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지존, 극지, 절대적, 독특한 의미를 담고 있다.
천지 사이, 천지 위, 모든 사물과 기회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나무, 꽃, 계단식 논은 모두 정지된 것처럼 보이며 점점 늙어가고 있다. 속담에' 변화' 만 변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태극권은 여러 가지 변화를 권투에서 연습하는 것이다. 동정개합, 강유상제, 상하좌우, 위아래가 휘감겨, 얼핏 드러나지 않고, 허실상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온몸을 뒤덮고, 꼼짝도 하지 않고, 기세가 넘치고, 사라지고, 사라지고, 힘이 있고, 온몸에 녹고, 힘껏 부러지고, 부드럽게 시동을 걸고, 자유자재로 휘둘렀다. 일념, 일념, 일행, 한 사람의 자유 의지는 모두 자기통제 하에 양생호신의 효과를 달성한다. 이것은 태극권입니다.
약사를 발전시키다
태극권의 기원에 대해서는 예로부터 당대 서선평 (기원 6 18 ~ 907), 송대 장삼풍 (기원 960 ~ 1278), 명대 장삼풍 (기원/ 현대 태극권의 발전을 보면 사물이 끊임없이 발전해야만 생명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태극전의 그제, 어제와 오늘, 그리고 그 내일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중국 무술사가 당호 고증에 따르면 태극권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오당종문무학을 계승하고 비밀을 밝히지 않고 전승한 것은 조보와 태극권뿐이다. 또 다른 파벌은 하남 온현 진가구 진씨 가문에서 전해져 양식, 오식, 오식, 손식 등 태극권 유파로 전해졌다. 진식 태극권의 창시자는 진왕정이며, 그는 독창적인 무술가이다.
태극권은 수백 년 동안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명가가 배출되며, 유파가 많다 (진, 양, 오, 오, 손 등 포함). 하남 온현 진가구에서 유래했다. 진가구는 허난성 온현 동청봉령에 위치해 있으며, 600 년 전 장양촌이었다. 명나라 홍무 5 년 (서기 1372 년), 산서택주 (금진성) 사람 천부, 율부는 산서홍동현에서 문현 성북으로 옮겨져 진부장촌을 설치하였다. 2 년 후, 지세가 낮아서, 그는 또 장양으로 이사했다. 나중에 첸 사람들이 번식하기 때문에, 집에서 전해 내려오는 무술은 부근에서 매우 위망이 있고, 마을에는 남북을 종단하는 큰 도랑이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장양 진가구의 옛 이름으로 바뀌었다. 첸은 많은 복싱 루틴을 요약했다. 주먹 다섯 벌, 망치 다섯 벌, 홍총 15 개, 홍포망치, 백단팔식 장권, 양추수 등 독특한 훈련 방법이 있습니다. 이 원리에 따르면 칼, 총, 칼, 막대기, 카드, 쌍총 등 무술기구 루틴을 만들었다. 이런 권법 루틴은 태극 이론을 바탕으로 무극에서 태극까지, 무상에서 상까지, 정적에서 생동감 있게, 각 수법은 음양 (예: 가상, 실제, 부드러움, 강강, 정적, 움직임 등) 으로 나뉜다. ), 태극권 기계의 초기 형태를 형성하여 진씨 가문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와서 진씨 태극권을 형성하였다. 진장흥, 제 14 세 진은 조상의 태극권을 기초로 또 하나의 이정표를 세웠다. 그는 진의' 태극전' 을 박귀무에서 제련하고 총결하여 창조적인 지형을 완전한 일조로 만들어 진씨의' 태극전' 의 2 로가 된 뒤' 노틀' 이라고 불렀다. 그는 또한 대담하게 문칙을 깨고, 대대로 이어받아 허베이 광평부 (이 영년현) 의 양복규 (노선) 를 제자로 삼았다. 양복퀘벡은 고향으로 돌아온 후 베이징에서 주먹을 가르쳤다. 주먹을 가르쳐야 할 필요성으로 후세에 의해 정형화된 낡은 태극권의 어려운 동작을 차츰차츰 버리고 현재 유행하는 양태태극권이 되었다. 만청전우와 양복규의 아들 후후, 양의 작은 태극권을 배워서 아들에게 물려주고, 상해에서 무술을 익히고, 태극권을 다른 집으로 수정하였다. 그 후, 한봉은 그를 오라고 불렀기 때문에 오라고 불렀다.
1. 출처
태극권의 근원은 3 이다: ① 명권 명가를 종합적으로 흡수한다. 무술은 명대에 매우 유행하여 많은 유명한 예술가, 전문 저서, 새로운 권종이 등장했다. 태극전은 당시 각종 권법의 장점, 특히 척계광의 32 세 장권을 배웠다. (2) 고대의 지도와 결합해서 숨을 쉬다. 태극권은 지도정신을 중시하여 단전에 가라앉히고, 마음을 풀고, 몸을 튼튼하게 하며,' 가전 권법' 중 하나로 불린다. ③ 고대 중국 음과 양 이론과 중국 자오선 이론을 적용했다. 진석태극전' 은 경락나선형으로 감겨 목적지가 있는 행기를 요구하며 임독이맥을 연결하고 충맥을 연습하는 것을 요구한다. 각종 전통 태극권도 음양오행학설로 권법의 각종 모순과 변화를 개괄하고 해석한다.
2. 개발
건국 후 태극권이 급속히 발전하여 태극권을 하는 사람들이 전국에 널리 퍼졌다. 현재 베이징의 공원, 거리, 경기장에만 수백 개의 태극권 과외소가 있어 많은 애호가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보건, 교육 및 스포츠 부문은 이미 태극권을 중요한 프로젝트로 나열하고 수백만 권의 태극권 서적과 벽차트를 출판했다. 태극권은 외국에서도 인기가 많다. 태극권 행사는 유럽 동남아 일본 등 국가와 지역에서 열린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미국만 30 여 종의 태극권 서적을 출간했고, 많은 나라가 태극권협회 등을 설립하여 중국과 교류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태극권은 중국 특유의 민족 체육 종목으로서 많은 국제 친구들의 흥미와 취미를 불러일으켰다.
태극권은 중화민족의 변증 이론적 사고와 무술 예술 기공 지도의 완벽한 조화로 인류의 고급 문화이다. 그 권법 이론은 <역경>,' 황제내경',' 황정경',' 적효 편안한' 등 중국 고전 저작에서 유래했다. , 그리고 장기 발전 과정에서 도, 유, 석방 등 문화의 합리적인 내용을 흡수하여 태극권을' 국치' 라고 부른다.
태극권 운동의 특징은 중간에 서서 편안하고, 정신이 가볍고, 가볍고, 부드럽고, 고르며, 개합이 질서 정연하고, 강유하며, 동작이' 흐르는 물,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는 것이다. 이런 운동은 자연스럽고 우아하여 음악의 리듬, 철학의 내포, 아름다운 조형, 시의 경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고급 향락에서 질병을 사라지게 하고 심신을 건강하게 한다.
현재 많은 과학 연구 부서에서 태극권을 연구하고 있다. 의학, 생리학, 생화학, 해부학, 심리학, 역학 등의 학과에 대한 연구를 통해 태극권이 노인 레슬링, 고혈압, 심장병, 폐병, 간염, 관절병, 위장병, 신경쇠약 등 만성병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음을 증명했다.
태극권은 일종의 무술이다. 그 특징은' 강유하고 부드럽고, 행동을 기다리고, 둥글고, 곧고, 작은 승리로 크고, 약한 승리로 강하다' 는 것이다. 무술과 손자병법의 유기적 결합이다. 따라서 태극권, 특히 양태태극권은 단순한 주먹 자세와 배우기 쉬운 독특한 매력으로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기본 요소
태극권의 기본 방법은' 밀기, 미끄러움, 짜기, 압박, 고르기, 밀기, 팔꿈치, 기댈, 들어가기, 물러나기, 돌보기, 기대, 정하기' 이다. 동작이 느리고 편안하며, 주먹을 연습할 때 허리가 곧고, 턱이 받치고, 등이 곧고, 처지고, 뜬구름 같은 분위기가 있어야 한다. 청대 의화단은 "주먹은 바다와 같고 무궁무진하다" 고 말했다. 동시에 태극권도 연습을 매우 중시한다. 이른바' 기' 란 인체 자체의 정신을 수련하는 것인데, 이것도 태극권 내 쿵푸의 특징 중 하나이다.
8 가지 강법 중 힘은 8 의 기초이므로 태극권을 연습할 때 잠시도 이 힘을 떠날 수 없다. 그것은 스프링 힘이며, 무게를 재는 것과 같은 물로 배를 지탱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프링명언) 지각력입니다. 모든 외력은 지각력으로 방향과 크기를 구별합니다. 다른 7 가지 힘은 방향과 관행이 다를 뿐이다. 예를 들어 손바닥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감싸는 것을' 스트레칭' 이라고 하고, 손바닥은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감싸는 것을' 스트레칭' 이라고 하며, 두 손은 동시에 교차해서 바깥쪽으로 뻗으면' 스쿼시' 라고 한다. 힘은 상대방의 힘이 가슴에 미치지 못하게 하는 일종의 외향적인 힘이며, 자신을 보호하는 방어술이다. 획력은 측력, 아래로 3 점, 뒤로 7 점입니다. 사용시 가슴은 허리로 돌리고 가랑이도 똑같아 상대방이 가랑이에 부딪치지 않도록 해야 한다. 힘을 쥐어짜는 것은 정씨의 힘을 앞으로 밀고, 손등을 쥐어짜고, 다른 손을 보좌하는 것이다. 요점은 양손의 힘, 두 발이 땅 앞의 활을 잡는 것이다. 스트레스는 앞으로 밀거나 들어 올리는 힘입니다. 사용 시 머리는 가슴으로 매달고 등은 허리 힘으로 잡아당겨야 한다. 힘을 내는 것은 상대방의 손목과 팔꿈치를 잡고 뒤로 가라앉는 힘이다. 사용 할 때 가슴 가랑이를 포함해야 하는데, 보통 먼저 골라서 골라야 한다. 힘은 손으로 좌우의 힘을 막고, 몸으로 허리를 움직여야 한다. 팔꿈치 힘은 팔꿈치가 사람을 때리는 것으로, 근신격투에서 사용하며,' 먼 주먹이 팔꿈치에 가깝다' 는 말이 있다. 힘에 의지하는 것은 어깨로 엉덩이를 때리고 몸에 접근할 때 쓰는 것이다.
42 식 태극권 동작 이름
0 1: 출발 02: 오른손 참새꼬리 03: 왼쪽 04: 핸들 05: 백학 밝은 날개 06: 무릎 보폭 07: 스키머 08: 스쿼시 09: 프로그레시브 기어 해머 10 +05: 옥녀 셔틀 16: 좌우 페달 17: 커버 팔망치 18: 야생마 분모 19: 손바닥 3 1: 독립손바닥 32: 타자세 33: 회전 34: 타격 35: 손바닥 36: 스텝칠성 37: 뒤로 뛰어 호랑이 38: 회전 연꽃 39: 굽은 활 사호 40: 참새꼬리 왼쪽 4/KLOC
공방 원칙
태극권은 공방에서 풍격이 독특하고 특색이 뚜렷하다. 그것은 정적 제동, 강유, 경제, 현실 회피를 요구하고, 힘을 빌려 모든 일을 객관적으로 진행하고, 사람들과 공존하며, 자신이 부진하다고 주장한다. 이를 위해 태극권은 상대방의 도착을 정확하게 느끼고 판단하여 반응하는' 듣기' 에 특히 신경을 쓴다. 상대방이 아직 시작하지 않았을 때 앞을 다투지 마라. 먼저 수를 써서 상대방이 그 현실성을 시험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이 용어는' 선두의 손' 이라고 불린다. 일단 상대방이 시작되면, 너는 빨리 앞서야 한다. "그는 움직이지 않고, 그는 먼저 움직인다.", "후자가 먼저 온다." 이렇게 하면 상대를 끌어들여 무게를 잃거나 상대방의 힘을 분산시켜 우세를 점하고, 전력을 다해 반격할 것이다. 태극권의 이런 공방 원리는 추수와 일상 동작 요령의 훈련에서 사람의 반응능력, 힘, 속도 등 체력을 훈련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방 격투 훈련에서도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용어 소개
듣기: 상대방의 도착을 정확하게 느끼고 판단하여 반응하는 것이다.
리드: 상대방이 시작하기 전에 앞장서지 마세요. 먼저 계략으로 상대를 유도하여 현실성을 시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