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산서성의 큰 메뚜기나무 아래'를 어떻게 설명할 수 있나요?

'산서성의 큰 메뚜기나무 아래'를 어떻게 설명할 수 있나요?

홍동대고목

고대고목, 일명 홍동고소라나무는 지아마을 서쪽 대고소공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홍동군에서 북서쪽으로 2km 떨어진 이곳에는 홍동에 웅장한 건물이 없지만 추운 겨울에도, 무더운 여름에도 관광객들이 끊임없이 시를 짓고 비문을 써서 그 정서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물을 마시고 근원을 생각한다"고 하며, 어떤 사람들은 고대 메뚜기나무를 올려다보며 오랫동안 향수에 젖어 떠나기를 거부합니다.

원나라 말에 원나라 정부는 계속해서 해외에서 군대를 동원하고 국내에서는 민족 탄압을 실시했다. 게다가 황회강 유역에 계속되는 홍수와 기근이 발생해 마침내 홍건적을 촉발시켰다. 10년 넘게 지속된 군대 봉기. 원 정부는 그들을 잔인하게 진압했고, 때때로 영토를 두고 필사적인 전투가 벌어졌고, 양회(梁淮), 산둥(山둥), 하북(河南), 하남(河南) 지역 주민의 78%가 목숨을 잃었다. 원말 전쟁의 상처는 아직 아물지 않았고, 명초에는 '징난전투'가 잇달아 일어났다. 허베이, 산둥, 허난, 안후이 지역은 심각한 피해를 입어 거의 사람이 살 수 없는 땅이 되었습니다. 원나라 말 전쟁 당시 차한 티무르와 그의 아들, 무장한 몽골 지주들이 다스린 '산과 강'인 산시는 날씨가 좋고 날씨가 좋았던 것과는 다른 모습을 보였다. 해마다 수확량이 늘어납니다. 인근 지역에 비해 산시성의 경제는 번영하고 인구도 풍부합니다. 또한, 다른 성에서 온 피난민들도 산시성으로 대량 유입되어 산시성을 인구밀도가 높은 지역으로 만들었다. 명나라와 원나라가 멸망한 후 새로운 정치세력을 공고히 하고 경제를 발전시키기 위해 홍무초부터 영락15년까지 50여년 동안 8차례의 대규모 이민활동을 조직하였다. .

산서성 남부는 산시성의 인구밀도가 높은 지역으로, 홍동은 당시 산시성 남부에서 가장 크고 인구가 많은 현이었다. 기록에 따르면 명나라 때 홍동시 북쪽 얼화리 자촌 서쪽에 광지사가 있었는데, 그 사찰은 웅장한 건물과 많은 승려, 끝없는 순례자들이 있었습니다. 사찰 옆에는 "여러 크기로 수 에이커에 그늘을 제공하는" 메뚜기나무가 있고, 나무 그늘 아래로 마차와 말이 지나갑니다. Fenhe 해변의 오래된 해리어는 나무에 둥지를 짓고 곳곳에 흩어져있어 매우 아름답습니다. 명나라 정부는 광제사에 국을 설치해 이민을 중앙에서 처리하게 되었고, 큰 메뚜기나무 아래 자리는 이주민들의 집결지가 되었다.

늦가을, 메뚜기잎이 떨어지면 늙은 뱁새 둥지가 눈길을 끈다. 이주민들은 떠날 때 키가 큰 고대 메뚜기나무를 바라보았고, 나뭇가지 사이에 앉아 있는 늙은 해리어들이 계속 울부짖었고, 이주민들은 고국을 떠날 때 눈물을 흘리며 자주 뒤를 돌아보며 견딜 수 없었습니다. 결국 그들은 큰 메뚜기나무들만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큰 메뚜기나무와 늙은 학의 둥지는 이주민들의 고향 이별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내 조상이 어디서 왔는지 물어보세요. 산시성 홍동의 큰 메뚜기나무입니다. 내 조상의 고향 이름은 무엇입니까? 큰 메뚜기나무 아래의 늙은 새둥지입니다. 이 민요는 우리의 여러 지역에 널리 퍼졌습니다." 수백년 동안의 나라. (고향 마을 사람들의 말에 따르면 우리 마을은 당시 북방 국경 방어를 강화하기 위해 대화이수에서 옮겨 왔다고 한다. 마을의 가계도가 기억난 것도 그때부터였다.)

더 보기 홍동, 산시 등의 명나라 초기 이민자들은 주로 허난, 허베이, 산둥, 베이징, 안후이, 장쑤, 후베이 및 기타 지역에 분포하며 소수는 산시, 간쑤 및 닝샤로 이동합니다. 산시성에서 위에서 언급한 지역으로 이주한 이민자들은 나중에 윈난성, 쓰촨성, 구이저우성, 신장 및 북동부 지역으로 이주했습니다. 이렇게 오랜 기간, 넓은 지역에 걸쳐 조직적인 대규모 이주가 이루어진 것은 우리나라 역사상 드문 일이며, 이는 사람들을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분산시키는 하나의 예일 뿐입니다. 명나라 정부는 황무지를 개간하고 농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이민정책을 시행했지만, 그 목적은 봉건 왕조의 통치를 공고히 하는 것이었으나 객관적으로 사회갈등을 완화하고 농민들의 생산의욕을 동원하여 점진적으로 농업생산을 회복하고 국경방어를 강화하였다. 그리고 사회가 안정됐다.

중화 민국 2년, 산둥성 자촌 출신인 징대기는 은퇴하고 고향으로 돌아와 비석과 찻집 등을 짓기 위해 자금을 모았다. 비정은 원래의 고대 메뚜기나무 자리에 지어졌으며, 정자는 규모가 크지 않지만 조각된 기둥과 채색된 기둥, 처마 장식 및 괄호로 정교하게 장식되어 있습니다. 정자에는 청석 명판이 세워져 있는데, '고대 메뚜기나무' 5개의 공식 문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비각 뒷면에는 이민 이야기를 간략하게 설명하는 비문이 새겨져 있습니다. 정자의 서쪽에는 관광객들이 휴식을 취하고 차를 마시기 위해 뿌리를 찾는 찻집 3채가 있는데, 찻집 상인방에는 '물을 마시고 근원을 생각하다'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기념비에서 남쪽으로 20m 이상 떨어진 곳에 아치형 통로가 건설되어 있으며, 배너에는 "Yu Yanjia tree"가 새겨 져 있고 반대편에는 "Shade all life things"가 새겨져 있습니다. 1980년대 초, 홍동현 정부는 대회수 공원을 개조하고 확장했습니다.

여기에도 이주에 관한 이야기가 떠돌고 있습니다. 1911년 혁명 이후 위안스카이는 산시성 주지사 장시루안(張喜吉)에게 육용향의 제3군을 이끌고 산시성 혁명군을 공격하고 그들이 가는 곳마다 약탈하라고 명령했다. 홍동에 도착한 군인들은 고대 메뚜기나무에 이르러 말에서 내려 서로 절하며 “나는 큰 메뚜기나무를 훔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고향으로 돌아왔다”고 말했다. 그들은 또한 큰 메뚜기나무 아래에 소지품을 기증했습니다. 큰 메뚜기나무는 '재해를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고 높이 평가됩니다.

당시 이민자들이 이주할 때 장교와 군인들이 칼을 사용하여 각자의 작은 발톱을 표시로 잘라 냈다고합니다. 오늘날까지도 큰 메뚜기나무에서 이주한 모든 후손의 작은 발톱은 겹잎(꽃잎 2개)입니다. "고대 고삼에서 온 이주민은 누구일까요? 새끼발가락 모양을 확인하기 위해 신발을 벗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직접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당시 장교와 군인들은 이주민들의 탈출을 막기 위해 그들을 등뒤로 묶고 긴 밧줄로 묶어 이주민들을 호위했다. 사람들은 한걸음 한걸음 뒤로 물러섰다. 어른들은 큰 메뚜기나무를 바라보며 아이들에게 “여기가 우리 고향이다. 여기가 우리 고향이다”라고 말했다. 오늘날까지 이주민의 후손들은 어디에 살든지 모두 이렇게 말한다. 늙은 메뚜기나무가 있는 곳이 그들의 고향이다. 이민자들의 팔은 오랫동안 묶여 있기 때문에 점차 팔이 마비되었고 곧 익숙해졌습니다. 이후 대부분의 이민자들은 손을 등 뒤로 하고 걷는 것을 좋아했고, 그들의 후손들도 이 습관을 따랐습니다.

호송 과정에서 장거리 이동으로 인해 소변을 보는 경우가 많아 장교와 병사들에게 “스님, 진정하십시오. 소변을 봐야 합니다”라고 보고해야 했습니다.

"사용 횟수가 많을수록 구두 요청이 더 간단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스승님, 용변을 봅니다"라고 말하면 소변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 이후로 "완화"는 배뇨의 동의어가 되었습니다. .

이민자들은 새로운 거주지에 도착하면 무엇을 하든 열심히 일한 손으로 집을 짓고 땅을 경작해야 했다.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대부분은 새 집에 배치되었으며, 일부 이민자들은 고향에 대한 향수와 향수를 표현하기 위해 마당과 대문에 고삼을 심었습니다. 그들의 출신지는 베이징 교외의 Zhaochengying, Hongtong(Hongdong)ying, Pu입니다. Zhouying, Changziying 등은 이들 주민들이 Zhaocheng, Hongdong 및 기타 지역에서 이주했음을 나타냅니다. 조상숭배실에 게시된 '고대 고삼의 후손들의 성씨 목록'입니다. 전국에 450개의 성씨가 모셔져 있는데, 이는 100개의 성씨보다 훨씬 많습니다. 600년 전에는 그 뿌리를 추적하기 위해 수집하여 벽에 게시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본토에서는 가계도를 작성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으며 해외 동포들은 그 뿌리를 찾고 숭배했습니다.

600년이 넘는 세월이 흘러 한나라의 고대 메뚜기나무는 먼지 속에서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역사상, 그 옆에 자라는 3대 메뚜기나무는 가지와 잎이 무성하고 활력이 넘칩니다. 메뚜기나무의 후손은 전국 20개가 넘는 성, 400개가 넘는 현에 퍼졌고 일부는 아직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남아시아의 일부 국가와 지역

우리 조상들이 노인과 젊은이를 부양하고 고향을 떠나던 시절을 회상하며 큰 메뚜기나무와 늙은 비둘기 둥지를 자주 돌아보았습니다. , 그들은 많은 슬픈 눈물을 흘렸습니다. 국내외 동포들이 항상 뿌리와 마음으로 연결되어 있기를 바랍니다.

향을 옷깃에 남겨두고 빨리 마실 수 있습니다.

인칭의 고대 도로는 지는 태양에 기대어 있습니다.

차는 술을 편안하게 하고 녹색 우유와 맑은 향기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파빌리온은 건물로 볼 수 있으며 길에는 푸른 메뚜기 나무가 늘어서있어 향수를 불러 일으킬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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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은 나무지만 고향의 정겨움이 오늘도 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