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현대 무용의 중국과 서양 문화의 차이

현대 무용의 중국과 서양 문화의 차이

현대 무용의 중국과 서양 문화의 차이점

현대무용은 20 세기 초 서양에서 부상한 무용파로 고전 발레와 대조된다. 지역마다 현대무용이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다음은 내가 너에게 찾아준 현대춤에 대한 중서문화의 차이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좋아하시길 바랍니다!

첫째, 문화적 차이

춤은 세계 문화 예술이다. 각국 예술가들은 모두 본토 무용 예술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혁신하고 있지만, 한 나라의 본토 문화는 제한되어 있고 세계는 넓다. 그래서 지난 세기부터 많은 위대한 예술가들이 세계 문화와 본토 문화를 결합했습니다. 이런 결합 과정에서 그들은 문화적 차이에 신경 쓰지 않았다. 예를 들어, 1950 년대에 미국 전위 무용가 모스 커닝햄 (Morse Cunningham) 은 중국 <역경> 영어 번역본을 한 권 받았는데, 그야말로 희귀한 보물이었다. 이 오래된 철학 저작에서 그는 세상의 만물이 끊임없이 변하는 변증사상에 대한 중요한 계시를 받았다. 동시에 그는 점술의 원리를 자신의 무용 창작에 적용하여' 기회 안무법' 을 형성했다. 커닝햄 씨는 동양 문화가 그에게 충격을 준 적이 없는 것 같다. 국내에서 세계에 이르기까지 그들이 창조한 예술의' 미국화' 에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분명히 문화적 차이는 동양무용수의 느낌에만 존재하는 한 쌍의' 짐꾼' 과 같다. 이런 상황을 초래한 원인은 많지만, 한 가지 중요한 요인은 현대 동서양 문화 발전의 불균형으로 동양무용수들이 문화교류에서 마음의 불균형을 초래하거나, 서구 현대무용문화가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막을 수 없는 조류에 잠기는 것이다. 교조주의적인 학습 태도로 본토적 지위를 잃거나, 자신의 문화의 허약함에 시달리거나, 다른 문화의 영향을 뛰어넘는 문화 축적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이다. 그러나 어쨌든, 우리는 차이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직시해야 한다. 우리 자신의 현대무용 문화는 이러한 차이를 해결함으로써 끊임없이 구축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우리의 첫 번째 문제는 차이가 어떻게 발생했는지 분명히 인식하는 것이다. 현대 동양 무용의 발전, 냉정한 빗질, 서구 무용 문화의 영향을 충분히 받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이런 영향은 우선 서구 무용 문화의 강약이 아니라 동양 문화 자체의 발전의 내적 수요에 있다. 현대 서구 마르크스주의자 루카치가 말했듯이, "한 민족이 진정으로 중대하고 깊은 외부 영향을 받는 것은 전자가 후자의 어떤 내적 요구에 부합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의 중점은 전자가 아니라 후자에 대한 수용에 대한 영향이어야 한다.

역사적인 이유로 동양 문화의 현대 발전이 상대적으로 주저하는 상태에 있다는 것도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새로운 시대, 새로운 삶, 새로운 경험, 새로운 예술 언어, 그 표현 및 전파 방식. 문화 발전이 약하고 궁핍할 때 현대 동방무용수가 서풍을 타고 동진하는 것은 필연적인 것이다. 외래문화로 본토 문화의 폐쇄 상태에 부딪히고, 외래지체 언어 기호로 자신의 새로운 감각 경험을 표현하고 드러내는 것이다. 그럼, 성공은 여기에 있고 실패는 여기에 있다. 인류학자의 연구 성과에서 언어는 인류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인류 생활의 느낌과 체험을 전달하는 방식이다. 언어 기호는 우리 주변 세계의 경험, 형식, 색채를 부여한다. 따라서 언어마다 사고방식이 다르다. 무용언어는 특정 문화 토양과 생태 환경에서 형성되며, 언어와 같은 특징을 가진 몸짓으로 특정 민족의 생존 상태를 특정 민족적 사고방식으로 표현한다. 따라서 동양 무용수들이 자신의 문화와 민족 생활 경험을 통해 자신의 문화와 민족 생활 경험을 표현할 때, 두 문화, 두 환경, 두 가지 사고방식, 두 경험 사이의 거리는 분명히 두드러질 것이다. 우리가 이러한 거리와 차이에 대해 충분히 알지 못하고 문화 참조에서 언어 시스템을 전환하지 않는다면, 문화의 차이와 충돌은 그들의 비호환성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될 것이다.

둘째, 민족성과 국제적

민족성과 국제성은 현대 무용수가 이야기하는 두 가지 구호이다. 전반적으로 전자는 외래문화의' 민족화' 를 추구하는 노력이고, 후자는 민족문화의' 세계화' 를 추구하는 것이다. 이 두 가지 방법의 정확성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전자는 중국인의 인정을 받기를 원하고, 후자는 세계의 인정을 받기를 원한다. 하지만 세계의 인정은 더 권위성과 설득력이 있는 것 같아 동양의 현대 무용수들이 국제와 접목되기를 바란다. 하지만 우리는 현대 예술 창작의 원래 의도에서 벗어나기 쉽다. 현재 서구 문화를 중심으로 한 가치 기준이기 때문에 동양무용수들은 종종 선정된 위치에 있다. 특히 그의 문화를 영합하기 위한 동양예술은 얼마나 많은 동양민족 문화가 독립되어 있는지 말하기 어렵다.

사실, 신체 언어는 인류의 가장 오래된 언어 형태로서 생명에 대한 시적인 표현이다. 춤은 예술 형식의 본질로서 그것이 생활 발전에 기여한 데 있다. 따라서 일부 위대한 예술 창작은 예술가의 국민 생활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한 관심과 시기적절한 사고에서 탄생했다. 당대 동서양 현대무용수의 거대한 성과도 여기에 기인한다.

1970 년대에 독일의 현대 무용가 피나 보쉬는 세계 현대 무용극장의 선구자이자 핵심 인물이 되었다. 그녀의 산산조각, 억압, 폭력적인 무용극은 관객을 현혹시키거나 관객을 몰아내지만, 사람들이 바라보는 것은 겉으로 부서지고 억압되고 폭력적인 형식이 아니라 전후 독일 정신의 상태와 남녀 또는 사람 간의 상호 작용의 본질, 그리고 현대 독일 문화에 대한 깊은 반성이다. 피나 보쉬 예술의 가치는 전후 독일인들의 산산조각 나고 무거운 정신을 담고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예술의 국제적 취향은 예술가가 추구할 수 있는 형식이 아니라, 이런 형태의 생명과 감정의 내포, 특히 민족의 생존 상태에 대한 반영과 그에 대한 명백한 문제에 대한 사고와 해결에 달려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민족만이 세계에 속한다고 하는데, 세계에 속한 민족이 왕왕 최고라고 한다. 이 관점의 가치는 민족 문화 자체에 대한 강조가 아니라 민족 문화에서 특정 민족의 생존 문제를 해결하는 성공적인 경험이 보편적인 인간성의 의의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동서양 문화교류에서 우리는 서구의 영향보다는 동양의 수용에 집중해야 한다. 우리가 예술의 촉각을 민족의 가장 민감한 신경에 꽂을 때, 우리의 예술은 충격과 충격을 일으킨다. 민족문화의 철학과 미학의 초석에 의지해야만 우리의 현대예술이 문화적 폭, 미적 높이, 철학적 깊이를 가질 수 있고, 우리의 예술 현지화가 현실이 될 수 있다. 우리가 우리 민족 생활의 예술 방식을 성공적으로 해결하고 다른 민족에게 경험을 제공할 때, 동양 민족 예술의 국제화 방향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 되었다.

확장:

현대 무용의 특징:

요약하면, 현대 무용의 특징은 특색이 없다는 것이다. 그것은 개성, 현대, 독창성을 절실히 추구한다. 대대로 현대주의 무용수들은 춤에서 새로운 발견을 과시하기 위해 끊임없이 그들의 디자인을 갱신하려고 노력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미국 현대파 무용가 헬렌 토미니스는 현대춤의 독특성을 요약하면서 "보편적인 법칙이 없다. 모든 예술가들이 자신의 코드를 만들고 있다" 고 말했다.

구체적인 무용 창작 실천에서 그 특징은 대체로 다음과 같다.

1. 춤은' 자아' 를 표현하지 않는' 순동작' 공연일 수도 있다.

2. 동작이 있으면 모든 것이 있고, 동작이 무엇을 반영하는지 요구하지 않는다.

3. 창작에서 무용수의 주관적인 역할을 배제하여 창작이 의식의 지배를 받지 않고 최대한의 임의성을 갖도록 한다.

4. 춤은 내용이 객관성을 잃고 의미가 모호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관람자가 생각하는 것은 바로 그 것이다.

5. 춤은 비춤으로 향하고, 사람들의 생활 속 어떤 동작도 춤으로 여긴다.

현대 무용의 미적 개념;

현대춤의 요점은 고전 발레가 수구, 사회생활 이탈, 단순히 기교를 추구하는 형식주의 경향에 반대하는 것이다. 고전 발레 판에 박힌 액션 절차의 속박에서 벗어나 자연운동 법칙에 맞는 춤 동작으로 자유표면 달인의 진실한 감정으로 무용 예술이 현대 사회 생활을 반영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현대 서구 사회의 갈등과 사람들의 심리적 특징을 반영해' 현대무용' 이라고 불린다.

현대 무용의 예술적 추구;

현대춤은 무용수가 몸과 영혼을 결합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신체 동작이 영혼의 자연어로 발전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기존의 어떤 춤 형식이나 공인된 춤 규칙도 고려하지 않고, 형식미 규칙의 제한을 받지 않고, 자연과 민족 문화에서 끊임없이 영감을 얻어 어떤 춤 스타일도 마음대로 설계한다. 드라마 디자인에도 큰 돌파구가 있다. 인물을 형성하지 않고, 스토리를 드러내지 않고, 생활 장면을 드러내지 않고, 추상적인 관념을 드러내지 않고,' 자아' 를 드러내지 않고, 내면의 충동을 드러내지 않고, 본능을 드러내지 않고, 잠재의식을 드러내지 않고, 직감을 드러내지 않고, 환각을 드러내지 않고, 꿈을 드러내지 않는다.

현대 무용의 기술적 동작;

현대 무용의 가장 위대한 기술 이론의 창시자인 그레이엄은 인체 동작의 기본 원리에 근거하여 자신의 예술 이론과 기술 원칙을 세웠다. 그녀가 춤 동작을 제안하는 법칙은 하강과 상승, 균형, 불균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녀의 기술 이론은 호흡을 중심으로 한다. 그녀는 호흡과 흡입 사이의 인체의 물리적 변화를 연구하여 무용수들이 호흡을 이용하여 몸을 회전하고, 점프하고, 떨어지고, 들어 올릴 수 있다고 생각했다. 헝가리인 루돌프 라반은 현대 무용학교를 위해 비교적 완벽한 훈련 체계를 세웠다. 그는 자연의 법칙이라고 하는 훈련 방법을 만들어 인체 동작의 구성을' 컷, 압력, 충돌, 비틀기, 미끄러짐, 플래시, 노크, 부동' 의 8 가지 요소로 요약했다. 요소 간의 관계를 올바르게 처리하면 다양한 동작이 형성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포스트모던 무용에서 자유발휘는 무용 동작 훈련의 주요 형식이 되었다. 자유형의 체력훈련은 교수의 개인적 스타일뿐만 아니라 시간, 공간, 에너지에 대한 다양한 탐구도 포함한다.

현대 무용의 음악적 특징

현대무용은 음악의' 독재' 에 반대하며' 자유롭고 독립적인 춤' 창작을 주장한다. 이 가운데 춤과 음악의 관계를 끊고 음악없는 춤을 만드는 데 주력했다. 또한, 그들은 신체의 모든 부분을 악기로 봅니다. 몸 전체가 움직일 때, 그것은 몸의 교향곡이 연주하는 감동적인 멜로디와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래서 현대춤에서 음악이 있는지, 어떤 음악인지, 어떤 악기를 사용하는지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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