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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학년 미술 교육 설계

6 학년 미술 교육 디자인 5 건

훌륭한 교육자로서 교안을 잘 쓰는 것은 필수적이다. 이는 우리가 과학적으로 수업시간을 합리적으로 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럼 6 학년 미술 교육 디자인은 어떻게 쓰나요? 다음은 내가 정리해 준 6 학년 미술 교육 디자인입니다. 네가 좋아하길 바래!

6 학년 미술 교육 디자인 기사 1 교육 목적:

1, 지식 목표: 국내외 고금의 건축물을 감상함으로써 현대 건축과 고대 건축물의 재료와 조형 특징상의 차이를 이해하다.

2. 능력 목표: 입체적으로 구성된 기술수법을 이용하여 구체적인 모양을 만들고 음악에 대한 감정과 이해를 표현한다. 학생을 양성하여 연구성 학습에서 공부하다. 학생들의 심미능력을 끊임없이 향상시키고 심미관념을 새롭게 한다.

3. 정서적 목표: 건축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키우고, 건축과 인간의 관계에 대한 사고를 불러일으킨다. 학생들의 조국 전통문화에 대한 사랑을 배양하다.

교육 중점: 고대 건축물의 일부 건축 특징, 그리고 현대 건축물과 고대 건축물의 변화를 이해하다. 교육의 어려움: 다른 건물의 예술적 특징을 이해하십시오.

제 1 종

강의 내용: 홍촌 월만과 고궁을 감상하다.

교육 과정:

첫째, 새로운 커리큘럼의 도입

1, q: "예술이 어떤 종류라고 생각하세요?"

학생들은 평소의 이해와 배운 지식에 따라 조를 나누어 대답을 토론한다.

2. 미술의 다양한 범주를 소개하고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미술을 초보적으로 이해하는 것 외에도 많은 범주가 있다.

선생님: 우리 중국의 고대 건물은 당연히 모두가 잘 알고 있습니다. 독일 시인 괴테는 건축을' 굳은 음악' 에 비유한다. 이 수업에서 우리는 음악적 아름다움을 지닌 건축 예술을 감상할 것이다.

주체 건축 예술의 아름다움을 드러내다

둘째, 새로운 수업을 가르친다

선생님: 분명 이런 문제가 있을 거예요. 건축은 어떻게 음악과 관련이 있습니까?

(a), 코스웨어 디스플레이: 교재 감상 "홍촌 월만" 속표지

1, 홍촌의 역사와 마을 형태를 이해하다.

홍쿤 주거 특성: 주로 2 층, 흰색 벽 회색 타일;

3. 홍촌의' 승지당' 을 소개합니다. 웅장하고 섬세하며 제재가 풍부하고 기예가 뛰어나' 민간 자금성' 으로 불린다.

(2) 고궁의 건청궁과 운룡석조와 같은 교재' 고궁' 을 감상하다. 질문:

1, 엠보스의 패턴이 무슨 뜻인지 아세요?

(제 9 조 유룡; 다섯 개의 부산-구오 조각상)

2. 대문의 문못과 가게 손은 장식 기능 외에 다른 의미가 있습니까?

현재 학계에서는 동의하지 않는다. 고정문판 (고대 문은 두 문판으로 조립되었기 때문) 이라는 두 가지가 있다. 또 다른 견해는 장식과 지위 전시에 주로 사용된다는 것이다. (고대에는 단수가 양수였고, 짝수는 음수였고, 단수 중 가장 큰 것은 9 였기 때문에 황제의 거처인 자금성에서는 문못이 모두 9× 9-8 1 이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고대 건물 처마에 있는 신선과 맹수를 눈치 채셨나요? 그들의 이름을 아십니까?

("요정 짐승"-처마 동물: 용, 피닉스, 사자, 천마, 해마, 시누이, 물고기, 시누이, 걷기. ) 을 참조하십시오

셋째, 패널 토론 및 교환:

교재 속표지에 홍촌 월늪과 고궁의 건축물이 다르다.

넷째, 이 수업의 요약

제 2 교시

먼저 코스웨어를 보여주세요.

(1) 타지마할, 베르사유 궁전, 쾰른 대성당, 고대 로마 콜로세움 등 고대 건물을 감상하다.

(2) 퐁피두 예술문화센터, 리옹 국제공항,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새 둥지, 물큐브 등 현대건물을 감상하다.

둘째, 패널 토론과 교류

선생님: 우리는 중국과 외국의 고금 건축물의 지식과 형제를 배웠습니다. 이 건물들을 보고 어떻게 생각하세요?

건강: "아름다움, 안색이 좋고 고급스럽고 보기 좋다. 클릭합니다

(학생들은 색깔에 대한 느낌에 초점을 맞추고, 색깔이 모든 눈에 색깔을 분별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전반적으로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것은 가장 흔하고 대중적인 미감이다. 학생들은 추상적인 선과 부피에 대해 명확한 표현이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중국 고대 건물과 외국 고대 건물은 재료와 조형 특징상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패널 토론:

1, 건축과 음악의 관계. 일부 입체 작곡의 기술 수법을 이용하여 특정 조형을 창조하고 음악에 대한 감정과 이해를 표현하다. 구체적인 건축 분석.

2. 시대의 발전에 따라 건축에 큰 변화가 생겼다. 현대 건축과 고대 건축의 가장 큰 변화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왜 이런 변화가 있었을까요?

셋째, 학생 숙제:

고향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은 무엇입니까?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건물은 무엇입니까? 그림을 그리거나 적어라.

4. 선생님의 평론은 일부 학생 숙제의 형식미 요소를 전시하고 분석했다.

동사 (verb 의 약어) 배치 작업:

조를 나누어 현지에서 가장 대표적인 역사 건물을 조사하여 현지에서 가장 유행하는 건물과 비교하고, 그것들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찾아내며, 자신의 관점과 견해를 작은 논문으로 쓰려고 한다.

교육 반영:

6 학년 미술 교육 디자인의 두 번째 부분은 교육 목적입니다.

1,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라

2, 다양한 표현을 사용하는 법을 배웁니다.

교육 중점 및 어려움:

1, 과장 수법을 적절히 사용하다

2. 화면이 완전하고 재미있다

전교, 교구, 학습 도구 준비: 그림 몇 장 그리고 동영상 만들기.

교육 과정:

첫째, 비디오를 보고 사람의 성장 변화를 관찰한다.

1. 출생에서 노년에 이르는 과정을 시연하는 것은 모든 사람이 반드시 거쳐야 할 단계다.

둘째, 학생들의 사고를 계발하다

1. 내 어린 시절에 대해 말해 봐.

어린 시절 사진과 가족 설명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이제 자신의 그림을 그립니다.

미래의 자신을 상상해보십시오.

4. 토론:

사람은 성장과 변화 과정에서 몸매와 외모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셋째, 모델을 감상하세요

1. 다른 아이들의 작품을 전시하여 감상할 수 있습니다.

2.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알려주세요. 어떤 페인팅 도구와 방법이 사용됩니까?

(1) 적당히 과장하고 대담하게 상상한다.

(2) 다양한 재료의 사용:

색종이, 수채화 펜, 크레용 ...

(3) 색종이 붙여넣기, 찢어진 종이 붙여넣기, 종이 조각 ...

넷째, 학생 생산과 교사 순회지도

사진과 상상에 따라 일련의 성장 과정을 그린 그림.

동사 (verb 의 약어) 숙제

1, 작업 표시

2. 학생들은 각자 자신의 작품을 설명합니다.

6 학년 미술 교육 디자인 세 번째 교육 목표

1. 명확한 목표: 마스코트, 그들의 스타일링 색상, 나이, 국가 등을 알아보세요. 마스코트의 기본 특징을 알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마스코트를 디자인하고 만들 수 있습니다.

2. 암묵적 목표: 위의 지식기능 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사회에 관심을 갖고, 삶을 사랑하고, 건강상의 감정과 태도, 심미 위주의 이미지 표현과 혁신능력, 실습 활동에서의 협력능력과 집단의식을 배양한다.

교학 중점

마스코트 조형의 일반적인 기본 방법 및 배색 디자인.

가르치는 데 어려움이 있다

마스코트 디자인의 혁신적인 이념.

세션: 4 세션

교수법

강의법, 답안법, 실물시연법, 토론법.

교구

선생님: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몇 가지 예.

학생: 연필, 지우개, 수채화 펜 (또는 유화봉 등). ), 가위, 접착제, 컬러 판지.

교육 과정

제 1 종

먼저 새로운 과정을 소개합니다.

선생님은 실물교구를 전시하고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를 학생들에게 소개하여 화제를 소개하고 시사를 토론하며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둘째, 새로운 수업을 한다.

1 .. 마스코트란 무엇입니까?

① 학생들은 자유롭게 읽고 토론하고 대답한다.

선생님 요약: 마스코트는 사람들이 테마 활동을 조직하기 위해 디자인한 상징적인 이미지로 행복과 행운을 상징하며 성공에 대한 열망을 담고 있습니다.

길조 패턴의 기본 특성:

① 스타일링: 사랑 스럽다, 과장, 활기찬, 유머 등.

② 색상: 밝고 대비가 강하다.

일부 마스코트에 대한 감상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총결하고 위의 내용에 대답하게 함으로써 선생님은 학생들을 깨우치고 지도할 것이다.

3, 마스코트 디자인 방법:

① 주제를 확정하다. (게임, 수업 활동, 예술제 등. ) 을 참조하십시오

② 프로토 타입을 선택하십시오. (동물, 생필품 등과 같은 기본 형태. ) 을 참조하십시오

③ 프로토 타입 변형. (의인화, 예를 들면 이목구비, 동작, 표정 등. ) 을 참조하십시오

④ 디자인 컬러. (대상, 주제 또는 자신의 취향에 따라. ) 을 참조하십시오

교사는 데모를 통해 이러한 내용을 설명할 수 있으며, 그 과정에서 학생들의 참여를 지속적으로 계발할 수 있다.

4. 학생들의 창작:

학생이 대담하고 자유로운 창작을 위해 미디어를 선택할 수 있는 주제를 결정하고, 숙제는 조별 협동으로 완성할 수 있다. 선생님도 한 그룹에 가입하여 함께 제작하여 아이의 생각을 일깨워줄 수 있다.

5. 자기 전시:

학생들에게 그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소개하게 하다. 아이가 연기의 형식으로 캐릭터에 들어가도록 하여 자신을 충분히 표현하게 하다.

6, 교실 요약:

교사는 적당히 평론 숙제를 총결하고 긍정과 격려를 하며, 본 단원의 지식점을 총결하였다.

제 2 교시

1. 마스코트 디자인 과정은 예술 학과의 디자인과 지식이자 창작 기교, 문화적 배경, 스타일, 유파의 종합으로 다양한 아이디어, 디자인, 제작, 표현, 교류, 다각적 연결 및 전환을 포함한다.

2. 학생 자신의 지식, 기술, 감정 경험에서 나온 교육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수업 전에 학생들에게 마스코트를 수집하고, 다른 표현 방식을 분석하도록 지도하면 교실 수업 효과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다.

3. 교사의 미술 지식과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는 전문화된 교육 자원.

선생님은 같은 조의 인물을 예로 들어 다양한 종류의 서체로 표현하여 마스코트 표현 수법을 직관적이고 형상적으로 이해하고 상상력을 자극하며 사유 공간을 넓히도록 지도한다.

4. 계발성과 감화력이 풍부한 교실 수업 환경을 조성한다.

다양한 교수법을 최대한 활용하여 교실 수업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현대 교육 수단을 이용하여 교실 용량을 늘리고 직관을 높이다.

6. 학생들의 생활경력과 긴밀하게 연계해 학생들의 최근 발전 분야를 명확히 한다.

세 번째 범주

(a) 상황 의식: 지각 마스코트

연구

1, 메소드 및 링크

(1) 수업 전에 마스코트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학교에 가져와 전염성과 계발성이 있는 학습 환경을 조성하도록 학생들을 배치했다.

(2) 학생들의 손에 있는 대표적인 작품을 골라 전시한다.

(3) 멀티미디어를 이용해 마스코트를 전시하고 그에 상응하는 장면을 곁들인다.

(4) 학생들에게 마스코트의 정의를 요약하도록 지도하다.

사용 2, 의도 및 효과

마스코트를 이용하여 계발적이고 유도적인 학습 분위기를 형성하다.

(2) 탐구와 이해

1, 메소드 및 링크

(1) 멀티미디어로 마스코트를 전시하고 모델링 특징을 분석하는 것에 대해 논의합니다.

이미지 특징: 과장, 생동감, 의인화.

색상 특징: 밝은 대비

(2) a. 주제 식별

주제반회, 애조일, 노동주운동회, 예술제 등.

B. 프로토타입 선택

활동 주제를 충분히 표현할 수 있고, 뚜렷한 대표성을 가지고 있으며, 동물, 식물, 사람, 사물 또는 환상이 될 수 있다.

C. 과도한 변형

프로토타입을 의인화하여 조형, 동작, 표정, 의류 등에서 빚어내다. , 대표 소품을 적절히 추가하여 주제를 강조하십시오.

(3) a. 손으로 그린 방법

그림을 통해 디자인을 표현하고, 선이 또렷하고, 색채가 밝다는 것을 주의해라.

B. 붙여넣기 방법

판지로 마스코트 이미지를 붙여서 뒤에서 받쳐 안정적 배치를 용이하게 합니다.

4 교시 수업

(a) 실천의 표현

1, 의도와 효과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더 잘 공부할 수 있게 하는 각도에서 교육 내용을 안배하고, 학생의 주제 지위를 강화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하고, 방법을 익히고, 학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도한다.

2. 방법 및 연결

(1) 교사는 학생들에게 활동 주제와 제작 방법을 스스로 선택해 마스코트를 디자인하도록 지도한다.

(2) 학생들이 마스코트에 대한 추구와 인식을 대담하게 표현하고 적절한 과장, 변형, 상징을 진행하며 형식미를 중시하도록 독려한다.

(3) 교사 순회 과외, 학생들의 다양한 기초, 다른 감정 체험, 학생의 개성 존중, 목표, 계층적으로 학생들의 실천 성과를 지도한다.

(2) 교환 평가

1, 의도와 효과

학생들을 위해 시간을 표현하는 시공간 환경을 만들어, 그들이 정확하게 창조하도록 인도하다.

학생들은 서로 숙제를 교환하고, 자기평가와 사제 상호 작용을 통해 실제 공연의 효과를 평가하고, 1 인칭 말투로 마스코트에게 자신을 소개하고, 주제를 지적하고, 학생들의 전면적인 발전을 독려한다.

수업이 끝난 후 숙제의 성공과 부족을 더 분석하고 개선 방법을 생각하다.

(3) 수업 후 확장

6 학년 미술 교육 디자인 네 번째 교육 목표:

1, 학생들이 감상하도록 유도하고, 중국 문자의 진화를 이해하고, 민족적 자부심을 불러일으킨다.

2. 각종 문자형태의 미감을 경험하고 문자연상의 디자인 방법을 초보적으로 파악한다.

3. 학생들의 창의력을 발굴하고, 학생들이 다양한 그림 형식을 활용하도록 지도하며, 연상을 통해 글을 디자인한다.

교육 준비: 일부 모델 사진.

교육 중점: 신기한 연상으로 하나 이상의 단어를 수식한다.

교육의 어려움: 학생들의 창의력을 발굴하고, 글을 더욱 생동감 있고, 형상적이고, 흥미롭게 만드는 방법.

세션: 2 세션

교육 과정:

제 1 종

첫째, 새로운 과정을 소개합니다.

게임은 새로운 과정을 도입했다. 십자말 풀이를 하다. 눈, 얼굴, 귀, 이미지. (사진 표시)

둘째, 작품 감상.

1, 우리 중국의 문자는 조상의 결정체이고 현대인들도 똑똑하다. 봐라! 이후 장식문자도 똑같이 재미있고 독특하다.

2, 두 단어를 즐기십시오.

단 음식

왜 획에 사과를 하나 넣어야 하는가. 그는 어떤 수법을 바꾸었습니까? 대체된 획이 같은 효과를 내는지 여부. 전체 단어를 애플 (apple) 으로 바꿀 수 있나요? 또 어떤 단어가 이렇게 수식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가을.

이 단어는 무엇입니까? 너는 그것의 변화를 알아차렸니? 이 변화의 이점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공부하다.

학습이라는 단어를 보면 당신은 무엇을 생각할 것입니까?

제 2 교시

첫째, 학생들이 창조하도록 지도하다.

1, 글꼴의 의미에 따라 연상합니다.

2, 과장되고 변형된 단어를 연상시킵니다.

학생들은 캐릭터를 연습하고 미화합니다.

둘째, 작품의 전시와 평가.

자평, 학생 상호 평가, 선생님 평론.

6 학년 미술 교육 디자인 다섯 번째 교육 목표

위의 교육 설계 및 교육 분석에 따르면 이 단원의 교육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지식 기술 목표

학생들이 예술인물과 선택형 도형의 지식을 종합하여 반장을 만들 수 있게 하다.

2, 프로세스 및 방법 론적 목표

이 수업의 지식 목표는 교사가 문제를 제기하고, 학생이 문제를 분석하고, 마지막으로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달성되는 것이다. 학생들의 학습 보고서와 학생 작품에 대한 최종 평가를 통해 학생들의 협력과 교류 능력을 배양하다.

감정, 태도, 가치.

학생들의 자기 표현 과정도 자기 동기 부여로 학생들이 성공의 기쁨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 개인의 미적 능력과 혁신 능력을 동시에 높이다.

교육의 중점과 난점.

1, 교육 중점: 선택적 그래픽과 예술인물의 배지를 만듭니다.

2. 교학난점: 학생들의 협력의식을 배양하고 심미능력을 증강시킨다.

세션: 2 세션

교수 과정 설계

제 1 종

1. 코스웨어' 로고 디자인' 을 재생하여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특색 있는 로고 애플리케이션 (교통 표지, 안전 로고, 상표 로고, 텔레비전 로고) 을 관찰하고, 적시에 학생들과 함께 로고 디자인의 세 가지 형식 (그래픽, 문자, 그래픽의 조합) 을 요약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1, 이 수업의 임무 제시: 상상력을 이용하여 이 수업의 배지를 디자인하고, 옵션 그래픽과 예술화된 문자를 이용하라.

2. 레퍼런스 스타일 제공: 학생들에게 몇 개의 배지 이미지 디자인을 참고하여 맹목적으로 창작하는 것이 아니라 방향을 안내하게 한다.

3. 선생님: 이 수업의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서 우리는 다음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제 이 세 가지 문제 (5 분) 를 그룹으로 나눠 논의합시다.

1) 선택한 그래픽과 예술자를 삽입합니다

2) 그래프 간의 계층 관계 조정 (위/아래)

3) 조립품 도면

학생들로 하여금 조를 나누어 위의 내용을 토론하게 하고, 마지막으로 토론 결과를 보고하게 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제 2 교시

첫째, 숙제를 배치하십시오: 컴퓨터 연습, 학생들이 다음 원칙에 따라 설계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제인: 간결하고 명료합니다.

● 정밀함: 내용이 정확하고 주제가 있다.

● 홀수: 독특하고 다릅니다.

● 아름다움: 예술미의 법칙에 부합한다.

대중의 심미 감정에 부합하다.

생산 과정에서 설계는 그룹으로 진행된다.

둘째, 작품을 발표한다

각 그룹마다 대표 한 명을 파견하여 팀의 성과를 전시하고 설계 의도를 설명해 주십시오.

또 다른 학생들은 디자인 원리를 참고하여 자신의 작품을 평가한다.

셋. 요약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작품을 선택하도록 지도했다. 학생들을 격려합니다. 이번 수업에서는 배운 지식을 실생활에 적용하는 목적을 달성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학우들이 앞으로 많이 생각하고, 많이 실천하고, 진정으로 배우고 응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