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족 문화의 건축, 예술 및 기타 가족 관련 풍습

한족 문화의 건축, 예술 및 기타 가족 관련 풍습

페이스 오프닝은 얼굴의 털을 제거하고 이마털과 구레나룻을 자르는 의식이다. 고대 중국 여성의 결혼을 상징하는 것 중 하나. 뒤틀린 국수, 뒤틀린 얼굴이라고도 합니다. 안면개업은 가마에 오르기 전 신부집에서 할 수도 있고, 신랑집에서 시집간 후에 할 수도 있습니다. 얼굴을 뜬 사람은 부모와 자녀를 둔 여성이어야 한다. 새 핀셋, 오색 비단실 또는 동전을 사용하세요. 얼굴을 개봉한 후, 얼굴을 개봉한 사람에게 인장을 보상으로 주어야 합니다.

일반적인 작업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얼굴, 특히 머리카락 가장자리에 파우더를 바르십시오. 그런 다음 빨간색 이중 실을 사용하여 머리가 3개 있는 "작은 메커니즘"으로 변환합니다. 각 손으로 머리 하나를 당기면 실이 두 손 사이에서 직선으로 늘어납니다. "십자가" 모양을 형성합니다. 이때 손을 위아래로 움직이기만 하면 빨간색 이중선이 분리되어 닫힙니다. 실이 사람의 얼굴에 닿으면 머리카락이 뒤틀릴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의 대부분은 이모나 시누이가 하고, 일부는 할머니에게 부탁하기도 한다.

신부가 얼굴을 열기 전에 신랑은 먼저 신부 얼굴의 머리카락 세 줌을 뽑아야 한다. 이 움직임은 무섭게 들립니다. 신부가 어떻게 자기 머리털 세 가닥을 뽑을 수 있겠습니까? ! 그것은 단지 진술일 뿐이고 상징적인 세 번의 모음일 뿐입니다. 여기서 상징적인 의미는 무엇입니까? 현지 풍습을 아는 사람이라면 신랑이 기꺼이 조치를 취하면 결혼식 밤에 모든 일이 잘되고 신부의 새로운 삶이 열렸다는 뜻이라는 것을 알 것이다. 물론 신랑도 가볍게 할 일이 없고, 신부도 함부로 하도록 놔두지 않을 것이다. 하고 싶다면 껍질을 벗긴 오리알을 사용하여 먼저 신부 얼굴에 발라주어야 합니다. 여기에는 실제로 신부가 하고 싶은 말과 신랑의 찬성이 숨겨져 있다. 신부는 오리알처럼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신랑에게 이렇게 해달라고 부탁했고, 신부를 더 이상 아름다운 소녀로 만들지 못한 것은 신랑이었습니다. 그러나 신부는 자신을 증명하느라 바빴던 가운데 한 가지를 잊어버렸다. 결혼식 전에 신랑이 매너를 잘 지키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 당시에는 기성화된 방법이 없었던 것 같아요. 이것은 신부에게 불공평한 것 같습니다. 현재 신부님들도 이런 부분에 신경을 쓰시는지, 아니면 새로운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탐색해보지 않았다면 알 수 없을 것입니다.

현지 관습이 다르고 약혼 과정도 다릅니다.

약혼 관습에 대한 참고 사항

약혼이라고도 합니다. "약혼" "결혼식"은 이전에 "나지"와 "나젱"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약혼은 결혼만큼 복잡하지는 않지만 전통 관습에서는 여전히 남성과 여성 모두 많은 선물을 준비해야 합니다.

신랑과 남편이 결혼을 위해 길을 나선다!

신랑은 먼저 집에서 가족 제사를 지내고, 이어 중매인과 함께 차를 타고 신부 집으로 가서 결혼한다. 차에서 내려 문으로 들어가면 빨간 봉투를 피할 수 없다!

(1) 조공관: 통칭 '미스터 박스'로 알려진 선물 전달과 채용 업무를 담당한다. 세관은 인원수(짝수), 차량(6~12대), 신부값(짝수, 빨간색 종이로 적절하게 포장), 선물 6개를 관리해야 합니다.

(2) 가족 희생: 선물을 받기 위해 여자의 집으로 출발하기 전에 남자는 먼저 집에서 조상 숭배 의식을 거행합니다. 선물은 향으로 바칠 예정이다. 송나라의 조상들이 신부 집에 가서 신부를 고용할 예정이며 조상들에게 이 결혼이 행복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축복해 달라고 부탁할 예정이다.

(3) 출발 : 가족제사를 마친 후 조배관은 약혼예물을 모두 차에 싣고 신랑과 중매인이 함께 타고 신부의 집으로 이동한다.

(4) 빨간 봉투: 공리궁에서는 출발 전 인원, 자동차, 약혼 선물 수를 처리하는 것 외에도 신랑에게 빨간 봉투를 더 준비하도록 상기시켜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신랑의 차 문을 열려고 오는 삼촌, '프레스 테이블', 그리고 동행한 6명의 친척들은 모두 신부의 만남 선물, 세수를 들고 있는 신부의 새 친구, 중매인의 선물을 준비해야 합니다.

종신계약 후 입사지원은 어떻게 하나요?

'밥 맛있게 먹고 좋은 사위와 ​​결혼하라'는 말은 한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그러므로 육의례에는 떡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

그리고 신혼 부부의 달콤함과 장수를 상징하는 4색 사탕을 준비한 이유는 무엇일까.

약혼선물은 남자가 여자 부모에 대한 보답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예비 신부를 키우기 위해 애쓰신 여자 가족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뜻일 뿐만 아니라 남자의 얼굴을 상징하기도 한다. 그러므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을 멋지고 단정하게 보이게 해주는 물건을 기꺼이 구입하며, 각각의 약혼 선물에는 행운을 구하고 완성도를 높이려는 상징적 의미도 담겨 있습니다.

약혼선물은 보통 간단한 6개 선물과 좀 더 정교한 12개 선물로 나뉘는데, 동시에 개인의 예산에 맞춰서 준비해야 합니다. 중매인에게 소녀의 부모와 상담하고 두 세계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의견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자와 여자의 결혼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폭죽소리가 울리고, 결혼할 남자가 나타났다! 이날은 조상제사와 다과를 거행하며, 머리 끝까지 손을 잡아주는 반지를 끼기 전까지는 의례가 끝나지 않는다.

큰 선물을 받은 후 여자는 선물을 어떻게 돌려주나요?

중국 사람들은 늘 '상호주의'를 중시해 왔다. 남자가 큰 선물을 주면 여자도 자연스럽게 답례를 준비하지만 남자가 가만 놔둘 수는 없다. 빈손으로.

한 국적-결혼 풍습

과거 한족 젊은이들의 결혼은 대부분 부모에 의해 중매로 이루어졌는데, 대부분은 어려서부터 부모의 약혼을 받았고 심지어 일부는 결혼을 하기도 했다. 즉, 자녀가 태어나기 전에 두 부모가 모두 결혼 관계를 맺습니다.

동성(姓姓)을 가진 남녀는 결혼하지 말라. 즉, 같은 성을 가진 남성과 여성은 서로 결혼해서는 안 된다. 저우 사람들이 외혼을 실천했을 때. 춘추시대에는 동성혼을 하면 자손이 기형과 불임의 원인이 된다는 것을 더욱 잘 이해하게 되었지만 귀족들 사이에서는 여전히 동성혼이 간헐적으로 발생하였다. 전국시대 이후에는 성을 성으로 사용하였다. 한나라 이후에는 성의 구별이 없어 동명이 결혼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당나라에서는 고대 제도에 따라 동성끼리의 결혼을 금지했다.

송나라와 원나라에는 같은 성씨를 가진 사람들이 결혼하고 이혼했습니다. 명·청 시대에는 이미 혈통을 바탕으로 한 일족을 대체하는 지역 기반 사회로 변모해 있었다. 따라서 '명법'과 '청법'은 모두 같은 성이고, 같은 씨족을 갖고 있지만, 표면적으로는 두 법 모두 근친결혼을 금지하고 있는데, 사실 성은 같으나 씨족이 다를 경우에는 혼인이 가능하다. 청나라 말기에는 동성간의 불혼과 친족간의 불혼을 병합하는 법률을 제정하여 동족 내에서만 혼인을 금지하였다.

약혼 전 중매인을 신부 집에 초대해 프러포즈를 해야 한다. 약혼할 때 남자는 여자에게 '약혼 선물'로 일부 재산을 주고, 결혼할 때는 여자도 남자의 가족에게 많은 재산을 가져가야 하는데, 이를 '지참금'이라고 합니다.

결혼식 당일 신랑은 식차나 가마를 타고 신부 집으로 가서 신부를 '환영'한다. 세단 의자. 신부는 신랑 집에 모인 뒤 하늘과 땅, 부모님께 경의를 표해야 합니다. 결혼식이 끝난 후 신혼부부는 신부실로 입장합니다. 이때 신랑 가족은 축하를 하러 온 친척과 친구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연회를 열었다. 어떤 곳에서는 아직도 결혼식장에서 소란을 피우고 험담을 듣는 것이 관례입니다.

날짜 확인: 한족의 결혼 풍습. 날짜 보고라고도 합니다. 광시의 대부분의 카운티와 타운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농촌 결혼 협상의 한 단계. 청년과 여성은 서로 알게 된 후 부모에게 알리고 중매인에게 연락을 요청한다. 남성은 여성에게 선물을 주고 결혼 날짜를 정한다.

옛날에는 점쟁이에게 '팔자'를 배열해 달라고 부탁한 뒤, 운세가 일치할 경우에만 진행하는 경우가 많았다. 어떤 곳에서는 두 부모가 만나서 자녀를 약혼시킵니다. 예를 들어, 취안저우 현에서는 쌍방이 합의한 후 중매인이 남자를 대신하여 여자에게 술, 고기, 의복 및 자재를 보내고, 합의된 날짜에 여자의 부모와 삼촌을 남자의 집으로 동행합니다. , 그리고 그 남자는 연회를 주최할 것입니다. 청년은 항아리를 들고 먼저 여자의 삼촌에게, 그 다음에는 자기 삼촌에게, 그 다음에는 손님에게, 그 다음에는 주인에게 포도주를 따른다. 두 사람은 결혼식 날짜를 합의했고 약혼은 성공적이었다. 그 후, 남자와 여자는 여자에게 무거운 선물과 약혼금을 주고, 여자는 지참금을 준비하고, 남자는 가구를 준비하고, 결혼식은 예정대로 거행된다. 여자가 혼인을 독려하면 찹쌀떡(흔히 동창회)을 만들어 남자의 집으로 보낸다. 남자는 이를 이해하고 여자를 따뜻하게 대하고 이웃을 초대하여 동행한다. 일반적으로 결혼 날짜를 앞당기겠다는 여성의 제안은 존중됩니다.

허 랑게(He Langge): 광시 북동부 싱안현에서 유행하는 한족의 결혼 풍습. 예배와 만찬이 끝난 후 본당에 있는 신랑 주위에 친척과 친지들이 모여 축가를 불렀습니다. 농담과 유머러스한 발언을 포함한 즉석 축하 메시지입니다. 친척과 친구들이 노래를 부르고, 신랑은 와인 한 잔을 마신다. 자정까지 노래를 부르며 신랑은 신부의 방으로 보내집니다. 여자 가수는 닫힌 문 뒤에서 기다리고, 남자와 여자는 서로를 위해 '문을 여는 노래'를 부른 후 즐거운 시간을 보낸 뒤 문을 연다. 집에 들어간 후 방에서 "신랑님 와인 한 잔 축하합니다"부터 "와인 열 잔"까지 노래를 부르며 떠들고, 신랑은 1잔부터 10잔까지 차례로 마신다. 충분히 마실 수 있으면 남자 가수가 대신 마셔도 된다.) 그런 다음 "Mating Wine"을 부르고 신혼 부부는 함께 술을 마신다. 마지막으로 가수는 문을 두드리며 '문을 두드리는 노래'를 부르며 결혼식을 마무리했다.

홍당에 앉기: 광시(廣西)성 북동부 취안저우(泉州)현에서 유행하는 한족의 결혼 풍습. 결혼 전날 젊은 남녀가 자기 집에서 조상을 숭배하고 어른들의 훈계를 받는다. 신부는 빨간 펜던트를 착용하고 동급생들과 함께 홀에 앉아 부드럽고 완곡한 목소리로 부모님을 기억하고 자매 간의 사랑을 이야기하며 '울고 있는 결혼식 노래'를 부릅니다. 자매들은 신부에게 어른들에게 효도하고, 형제자매들과 화목하며, 신랑의 잘생김과 노고를 칭찬하라고 말했습니다. 신부가 불만을 표현하자 자매들은 신부를 위로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이이이는 늦은 밤 노래를 부르며 작별 인사를 하고 선물을 주었다. 신랑도 같은 반의 형제들과 함께 집 대강당에 앉아 선배들로부터 근면, 절약, 가족 관리, 세상에서 행동하는 방법에 대한 교훈을 받았습니다. 가르침이 끝난 뒤 노인은 물러났고, 청년들은 농담을 하며 신랑을 쫓아갔고, 재미는 밤늦게 끝났다.

핵심 질문: 한족의 결혼 풍습은 광시 북동부 취안저우 현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신부의 결혼식 열쇠는 동생이나 조카가 지명한 '신랑'이 맡는다. 식 전에 신랑은 신랑에게 열쇠를 달라고 소포를 보내 식 후에 상자를 열어 그 안에 쌀과 돈, 물품을 진열할 수 있도록 열쇠를 달라고 합니다. 이는 결혼 후 풍년과 부유한 가정을 상징합니다. 신랑을 맞이할 신랑이 너무 적어서 신랑이 여러번 추가해 주었습니다. 신랑은 꾸러미를 받고 열쇠를 받은 후 기쁜 마음으로 신부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집 구경 : 한족의 결혼식 풍습 중 하나이자 농촌 결혼 협상의 중요한 절차입니다. 하우스키핑, 하우스키핑이라고도 합니다. 광시의 대부분의 카운티와 타운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이때 여성과 '동행 이모'라고 불리는 두 소녀는 10명이 넘는 친척과 친구와 함께 남성과 여성을 방문하여 가족을 확인합니다(때때로 여성 자신은 가지 않습니다). 그 남자는 손님들을 위해 연회를 열었습니다. 중매인은 당사자들에게 결혼 제안을 소개합니다. 여자의 친척이나 친구들이 그녀를 대신해 금전적인 선물을 요구하면 남자는 대개 동의하고 손님에게 '여행비'를 준다. 다음날 양측은 중매인을 통해 이 문제에 대해 자세히 논의했다. 어떤 곳에서는 결혼을 계획하는 남자가 남자의 골방에 들어가 캐비닛을 뒤져 실제 상황을 파악한 후 중매인을 통해 결혼에 대해 논의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검은 집 강도: 귀동성 허현에서 유행하는 한족의 결혼 풍습. 하성산구에서 신부는 이틀 밤낮을 울고 난 뒤 결혼식 날 이른 아침에 동료들과 함께 어두운 방에 숨었다. 남녀 결혼식팀이 도착한 후, 신부의 형(또는 사촌)과 힘센 청년이 문을 열고 들어온다. 여자 동료는 모래를 던지고 대나무 가지를 흔들며 저항했다. 납치범은 간섭을 없애기 위해 여성 동료들을 문 밖으로 끌어내려고 했습니다. 납치범 2명을 물리치면 신부가 강제로 나갈 때까지 그 수는 4명, 심지어 10명 이상으로 늘어난다. 그런 다음 신랑의 결혼식 팀에 속한 두 명(또는 네 명의 여성)이 교대로 신부를 신랑의 집으로 데려갑니다. 신부를 잡기 위한 경쟁에서 남자는 여자의 냄비와 연기를 닦고, 여자는 남자의 옷을 찢는 등 신부 잡기의 고대 전통을 젊은 남자와 여자 사이의 슬랩스틱 게임으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시 속담: 광시의 대부분의 현과 마을에서 유행하는 한족의 결혼 풍습. 결혼식의 중요한 절차. 신랑의 삼촌은 종종 제단 위에 촛불 한 쌍을 켜고 축하와 축복의 말을 전합니다. 예를 들어, 귀동성 허현에서는 "용은 혼자 빛나고, 궁궐에서 높이 빛나고, 부부가 함께 살며, 축사 후 신부가 복을 받는다"는 화려한 속담이 흔히 사용된다. 신랑은 하늘과 땅, 조상을 숭배하고 결혼했습니다.

회문: 옛 한족의 결혼 풍습.

즉, 결혼 후 3일, 6일, 7일, 9일, 10일이나 보름날에 사위가 선물을 가지고 신부와 함께 본가로 돌아와 처가의 부모에게 경의를 표하고, 친척. 이제 사위가 되는 식은 끝났습니다. 이 풍습은 고대부터 시작되었으며 일반적으로 결혼 후 부모를 방문하기 위해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의미하는 "귀닝"이라고 불립니다. 후대의 이름은 송나라에서는 '백문'으로 불렸고, 남쪽에서는 '쌍회문'으로 불렸다. 허베이에서는 "Huo Guye"라고 불렀고 항저우에서는 "Hui Lang"이라고 불렀습니다. 현대에 통바오는 혼인 후 3일째 되는 날에 '삼왕조의 귀환의 문'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결혼의 마지막 예식으로, 딸은 부모의 양육의 선물을 잊지 않고, 사위는 시부모님과 신혼 부부의 사랑과 아름다움에 대해 전반적으로 감사한다는 뜻이다. , 신부의 가족이 연회를 주최하고 새 사위가 가족의 장로들과 함께 식탁에 앉을 것입니다. 신혼부부는 같은 날 돌아올 수도 있고 며칠 동안 머물 수도 있습니다. 숙박할 경우 같은 방에 머물 수 없습니다.

고대 한족의 결혼 풍습

해야 할 세 가지:

결혼 신청 및 추구: 남자가 일정 연령에 도달하면 부모가 그를 주선합니다. 좋은 짝을 찾기 위해. 먼저 중매인을 찾으세요. 중매인을 찾은 후, 가족 상황과 원하는 목표를 소개하고, 중매인에게 선물을 주고, 약혼자 재산 등을 보여주세요. 그러면 중매인은 해당 집으로 가서 신랑의 가족을 소개합니다. 여자의 부모가 동의하면 남자가 여자의 집에 갈 수도 있고, 여자가 남자의 집에 가서 소개팅을 할 수도 있다(고대에는 남자와 여자가 ​​직접 갈 수 없어 부모가 가야 했다). 양 당사자의 부모는 가족의 상황과 남자와 여자의 조건에 대해 이야기하고 쌍방이 동의하면 서로에게 옥 성냥 등 약혼 증표를 제공하거나 여성이 동의하면 이루어집니다. 여자는 남자에게 차 한 잔을 줄 것이고, 남자가 괜찮다고 생각하면 차를 마신 후 테이블 위에 '티 머니'를 올려놓을 것입니다. (양은 제한이 없지만 짝수여야 합니다.) . 결혼에 동의하더라도

결혼:

이름을 물어보세요. 남자와 여자가 ​​같은 별자리에 있고 갈등이 없으면 두 당사자가 서로에게 줄 것입니다. 이름, 생일, 생일 등이 적힌 Geng 게시물은 약혼의 증거로 사용됩니다.

나집 : 약혼 후 남자가 길일을 정하여 식을 거행하며, 정식 식은 며칠 뒤에 거행한다

식 : 15~20일 전 결혼식, 경사스러운 날에 남자는 여자의 집에 약혼 선물, 약혼 비녀, 결혼 증명서를 보내 결혼을 제안합니다

(침대 세팅): 결혼식 며칠 전에 행운의 여자는 웨딩 침대를 적절한 위치로 옮깁니다. 그런 다음 결혼식 전에 운이 좋은 여자는 침대를 정돈하고 침대 위에 매트리스, 시트, 용과 봉황 이불 등을 깔고 붉은 대추, 용안, 말린 리치, 붉은 녹두 등 다양한 행복한 과일을 놓는 일을 담당합니다. 콩과 팥. 침대를 설치한 후에는 결혼식 날 밤에 부부가 방에 들어갈 때까지 누구도 새 방에 들어가거나 새 침대를 만지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지참금): 여자는 결혼식 날 지참금을 준비해야 합니다. 지참금은 여성 가족의 지위와 부를 상징합니다. 지참금에는 청동거울, 각종 장신구, 돈과 보물 등이 포함됩니다.

(결혼 전): 남자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냅니다. 신부와 결혼하러 나가기 전에 먼저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고, 신고해야 합니다. 결혼이 결정되었습니다. 축복을 기원합니다. 여자가 잠자리에 들기 전에 어머니는 여자를 씻기고 옷을 입히고 빨간 히잡으로 덮습니다.

의식:

신부 환영: 고대 결혼식은 저녁에 열렸습니다. 신부를 환영하는 것은 결혼식 전체의 하이라이트입니다. 신부는 여동생이나 신부 들러리가 데리고 나와서 아버지에게 건네주고, 아버지는 신랑에게 건네줍니다. 신부집을 떠나기 전, 신랑과 신부는 부모님과 시부모님에게 각각 절을 하며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큰 세단 의자. 6명, 8명, 12명이 신부를 신부로 데리고 신랑의 집으로 갑니다. 신랑 가족이 직접 세단의 문을 열고 신부를 초대합니다. 가족은 빨간 매듭을 동심원 매듭으로 묶을 것입니다. 신랑과 신부는 빨간 끈을 잡고 강당으로 들어갑니다. 문지방은 정면을 의미하며 신부는 걸어야 합니다. 그 위에. 그리고 소녀는 청동거울을 들고 신랑 신부에게 비춰 행복과 완벽함을 기원합니다.

채플: 결혼식의 형식적인 부분입니다. 대청 앞에는 주례객이 신랑 신부를 주재하고 신랑 신부가 서서 하늘과 땅에 예배를 드리며, 부부가 서로 인사를 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예식이 마무리된다. 예식: 다음날 아침 신랑과 신부가 시부모님을 함께 만나고, 신랑도 집을 떠나 모든 친척들을 신부에게 소개한 후 신랑과 신부를 소개합니다. 셋째 날에는 신랑과 신부가 함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정식으로 결혼식이 끝난다.

결혼 후에는 신랑이 중매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돈도 준비하는데, 이를 중매인에게 선물이라고도 합니다.

고대에는 중매인에게 감사의 표시를 하기도 합니다. , 결혼식은 "Xiao Dengke"라고 불리므로 남성과 여성의 결혼식 복장은 축제적이고 엄숙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남성은 밝은 빨간색 드레스를 입습니다. 그들은 보통 빨간색 실크 스카프나 정장을 입습니다. 신부는 빨간 상서로운 옷을 입고 상서로운 봉황 문양을 수놓은 뒤 머리를 치켜세우고 화장을 하고 봉황관을 쓴다.

고대 중국의 첩 제도는 세계의 불가사의입니다. 이 제도는 모계 씨족이 사라진 날부터 싹트기 시작했고, 이후 왕성하게 성장해 막을 수 없게 됐다.

현대적인 관점에서 볼 때 중국식 '첩 제도'는 극도로 비인도적이고 극도로 잔인하며 무자비한 제도입니다. 계급을 가족으로 끌어들이고, 같은 침대와 베개를 공유하는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형제자매의 관계로 끌어들이고, 혈연으로 연결된 가족을 억압받는 사람과 억압받는 사람이라는 두 범주로 강제로 나누기 때문이다. 이것은 정말로 인간 본성에 대한 엄청난 조롱입니다. 제도적 의미만 놓고 보면 아랍권의 첩제도는 '사부제도'에 비해 열등하다. 이것이 바로 '친절과 용서' 뒤에 숨은 블랙 유머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사실 고대 중국인들은 아주 일찍부터 첩 제도에 대해 반대를 제기했습니다. 『역경』에는 “동거하지만 야망이 서로 맞지 않는 두 여자를 게게(Gege)라고 부른다.

그러나 인류의 선견지명과 평등은 쾌락주의와 독재보다 낫지 않습니다. 첩 제도는 여전히 존재하고 완전한 규칙이 개발되었습니다.

지금 많은 사람들이 그렇습니다. 고대 중국은 일부다처제라고 했는데, 정말 고대에 태어나서 이런 말을 하면 난폭한 사람으로 간주될 것입니다. 굳이 말하자면 '일부일처제'와 '다첩제'라고 할 수밖에 없다.

씨족사회 시대에는 나라에 '첩제도'가 있었다. 즉, 딸이 결혼할 경우에는 동명의 여종이나 자매가 첩으로 결혼해야 하며, 자매 첩의 지위가 여종보다 높다.

이후 공식적으로 '첩'이 등장했는데, 첩은 자녀 양육의 책임이 있는데 왜 '아내' 대우를 즐길 수 없습니까? 원래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첩의 가족 배경이 높으며 첩은 일반적으로 패배 한 당사자의 선물이며 첩은 "수락"을 의미합니다. - 시댁에서 아내와 결혼할 때 '신부값', 첩을 취했을 때 주는 재산을 '첩매입자본'이라고 한다.

"구량전": "첩이 되지 마라. 그러나 아내입니다." 즉, 첩은 아내가 될 자격이 없습니다. 첩이 있지만 아내가 없는 남자는 여전히 미혼의 "다이아몬드 왕"이고 그의 아내는 죽었습니다. 남편이 집이 있더라도. 첩이 가득한 그는 여전히 아내가 없는 홀아비이다.

첩의 지위는 당송 시대에 분명히 '당여수이'가 되었다. “첩은 미천하다”, “첩은 사고팔 수 있다”, “첩과 손님 딸은 1년 반 동안 아내가 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

첩이 아내로 승진하면 형법에 위배된다. 일단 사건이 발생하면 부부는 함께 1년 6개월의 징역형을 받아야 하고, 그래도 이혼하게 된다. 그러한 법에 따라 첩으로서 첩의 여자는 더 이상 인간이 아니며, 남편이나 아내가 첩을 학대하는 것이 흔한 일이 되었습니다.

"혜원": "첩, 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 신사를 만났지만 결혼은 할 수 없어요." “ 알고 보니 첩은 남자와 여자 사이의 양보에만 사용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남편과 친밀한 관계를 맺을 수 있을 뿐 남편과 아내라고 부를 자격은 없습니다.

'의례서' : "첩을 함께 사는 사람들은 천함 때문에 공동 재산으로 취급됩니다. “남편과 성관계를 맺고 남편을 위해 아이를 낳는 것과 같지만 첩이라는 신분은 그저 구매품일 뿐이다.

그리고 고대 중국은 여전히 ​​절대적인 계급 사회이자 가부장적 사회였다. 사회에서는 자녀의 결혼을 부모가 결정해야 할 것입니다. 아마도 젊은 남성과 여성 사이, 특히 계층 간 자유로운 사랑을 근본적으로 방지하기 위해서는 아내와 첩의 구별을 엄격하게 규정해야 할 것입니다.

예서(禮書) : "도망치는 자는 첩이라 그 부모와 그 나라 백성이 그를 멸시하느니라." 자유로운 사랑이 막히고 만나서 도피하고, 그 여자는 아내 자격도 없고, 두 집안 모두 그녀를 그저 첩으로 여길 뿐이다.

당나라 때 백거이는 장문의 시를 썼다. 『우물바닥의 은핑』은 '첩으로 도망치다'라는 사회적 상황을 다룬 것으로, 우물 바닥에 은병이 있는데, 그 은병은 옥 비녀를 닦고 있다. 돌이 있고 머리핀이 가운데에 접혀 있습니다. 지금은 당신과 헤어진 것 같습니다. 정원을 배경으로 나방 두 마리가 춤을 추는 모습이 기억납니다. 지금 나는 백마를 타고 포플러 옆에 서서 멀리서 서로를 바라보고 있다. 나는 즉시 당신을 안다. 당신이 느끼는 산의 소나무와 편백나무의 상심한 말이 변했다. 당신의 집에서 5, 6년이 지나면 당신의 집 주인들은 종종 당신이 핑판을 숭배하는 것을 참을 수 없다고 말합니다. 나는 마침내 당신 집에 살 수 없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나는 고향에 가족이 없습니다. 당신의 생명을 다른 사람에게 넘겨주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5, 6년 동안 준 가족에 거주한 후, 준 가족의 어른들은 자주 말을 했습니다. 만약 고용된다면 그녀는 아내와 첩이 될 것이며 주인의 숭배를 견딜 수 없을 것입니다. “5, 6년 동안 시아버지를 섬겼으나 시집의 승인을 받지 못하고 제사에 참여할 자격도 없고 자신이 낳은 아들도 1순위 상속자가 아닙니다.

이런 관점에서 첩 제도는 자신의 삶을 그리워하는 여성들뿐만 아니라 그녀를 사랑하지만 자율성이 없는 남성들, 그리고 그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그녀의 아들들까지 모두 파괴한다. 남자들은 부모가 인정한 첩들과만 함께 살 수 있다. 아내들은 같은 침대를 공유하며 서로 다른 꿈을 꾸고, 사랑하는 여자가 적법한 아내의 출산 도구가 되는 것을 무기력하게 지켜본다.

또 다른 시각. 첩 제도는 남자가 여자보다 우월하다는 전제에 바탕을 두고 있는데, 왜 여자는 도망치면 첩이 되는 걸까요? ——그리고 여자가 남자의 아내가 될 수 있는 것은 얼마나 행복할까요?

그리고 예절에는 후궁의 수를 엄격하게 규정하고 있다.

'예서'에는 "황제가 여섯 궁궐, 세 아내를 두겠다. 첩 아홉 명, 아내 스물일곱 명, 왕비 여든한 명." "주리": "왕의 첩은 백이십 명이다. 첩 한 명, 아내 세 명, 첩 아홉 명, 아내 스물일곱 명, 팔십 명." 한 여성 황제.

황제는 왕비를 수장으로 하는 여성을 120명 가질 수 있다. 왕후는 황제와 단둘이 있을 자격이 있고, 다른 첩들은 남편과 단 둘이 있을 수 없다. 남편과 동행할 수 있는지 여부는 여왕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 이 시스템은 명나라와 청나라 궁궐에서 한 단계 더 발전했습니다. 황제가 첩을 선택한 후 여왕이 동의하면 목록을 여왕에게 보냅니다. 여왕이 인장을 찍는 것을 거부하면 황제는 종종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아내를 폐지하거나 첩을 바꾸려면 황제 외에는 누구도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황제는 이런 위험을 감수할 의향이 있다.

황제는 황제와 그의 첩의 수가 가장 많았고, 예절과 법에 따라 후궁의 수가 급격히 줄어들었다.

귀족은 첩을 두 명만 가질 수 있었고, 보통 부유한 시민은 적법한 아내가 50세가 넘을 때까지 아이를 낳지 않아야 했습니다. 남편이 잠든 후에는 떠나야 합니다.

이 규칙은 황제의 후궁에게도 적용됩니다.

그러나 규칙은 규칙이므로 이를 기꺼이 따르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첩 제도는 원래 부와 특권을 가진 남자들의 향락 방식인데 어떻게 규칙이 손과 발을 제한하게 할 수 있습니까?

'첩' 외에 '지'도 있습니다. ", "하녀", "지" 등의 이름. 각 이름 뒤에는 고통 속에 살아가는 여성들의 집단이 있습니다.

"지 마이지"는 실제로는 첩이지만 법적 권리가 없기 때문에

당대 수첩 소설에 곽소옥이라는 여자가 있는데, 그녀의 아버지는 위엄 있는 곽왕이지만 어머니는 왕자가 가장 좋아하는 시녀일 뿐이다. 그러므로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에는 딸의 자격까지 박탈당하게 되었다. 어머니와 딸은 둘 다 화왕의 관비이자 후궁이었다. 그들이 낳은 아이들은 궁궐에서 쫓겨나고 창녀가 되었으며 결국에는

법률과 사회관념의 영향으로 대부분의 남성들은 첩을 하녀로 대하지 않는다. 첩을 동등하게 대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스스로 타락하고 성격이 없다고 생각하여 조롱의 대상이 될 것입니다.

당나라 시대에 차오즈지는 첩 야오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니앙은 신분이 낮아서 그녀와 결혼할 수 없었고, 결국 야오니앙은 오옌시에게 납치되어 그녀를 데리고 자살했다. Wu Yansi는 Qiao Zhizhi에게 너무 화가 나서 거짓으로 감옥에 갇히고 그의 가족이 Yao Niang과 결혼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다면 아마도 이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당시 사람들의 눈에는 아내를 잡는 것과 첩을 잡는 것은 서로 다른 개념이었습니다. Wu Yansi를 비난하는 것 외에도 당시 사람들은 Qiao Zhizhi가 첩을 위해 가족을 해체하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느꼈습니다.

송나라의 위대한 작가 소시는 영웅적인 문체를 가지고 있었고 그의 아내 왕에 대한 깊은 헌신을 가지고 있었고 그의 노래 "장성자"가 그의 세대에서 위대한 인물이었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녀와 첩을 대하는 그의 태도를 보면 현대인들을 경악시키기에 충분하다.

소동파는 평생 동안 많은 첩을 거느리고 끝없는 연애를 펼쳤지만, 이들 첩들을 대하는 그의 태도는 기본적으로 가부장제와 마찬가지로 무자비하고 무자비했으며, 그들을 개인 소유물로만 여겼다.

소동포가 강등되자 후궁 두 명은 이미 임신 중이어서 돌볼 시간도 없었다고 한다. 북송 말기 환관 양세성(梁十成)과 한림 학자 손견(孫健)은 둘 다 소동파(蘇丹波)에게 낳은 소식의 아들이라고 주장했다. 소동파가 인정한 아들 소과마저도 이를 걱정하며 이 상황을 부정하지 않고 양과 손과 가까워졌다. 양세성은 형제애를 돌보며 집에 있는 회계사에게 "총각인 샤오쑤가 1만 관 미만의 돈을 쓸 때마다 나를 고소할 필요 없이 그냥 지불하면 된다"고 말했다고 한다.

태아를 버린 첩도 돌아왔다. 점쟁이는 더욱 비참한 춘낭이라는 첩이다. 소동파의 친구 장(江)이 그를 배웅하러 왔다가 우연히 춘니앙을 보고 크게 감탄하며 소동포에게 말했다. "나는 백마를 가지고 있는데 그것을 총각과 아름다운 첩으로 교환하고 싶습니다."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유명한 말을 첩으로 교환했습니다. 좋은 거래입니다. 그는 즉시 동의하며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그러나 춘낭이 그 소식을 듣자 재능과 미모를 겸비한 첩이 거절하고 소동파를 비난했다. 그때 안영은 말에게 죄를 짓지 않을 줄 알았으나, 당신은 '사랑의 향기'라고 완곡하게 말한 품위 있는 선비 소이다. 옥을 소중히 여기며" 소동파를 벌하고 싶었다. 사람들은 말을 바꾼다! 이에 화가 난 춘니앙은 메뚜기나무에 부딪혀 그 자리에서 숨졌다. ——그녀는 첩이지만 여자이기도 하다. 그러나 여자는 사랑하는 남자에게 말과 당나귀 취급을 받으며 정말 생명이 없는 존재이다.

춘낭의 비극적인 죽음을 제외하면, 소동포의 첩 중 가장 유명한 사람은 왕초윤이다. 그녀는 소동포에게 넘겨지지 않고 영남으로 유배될 때 동행할 수 있었던 유일한 첩이었다. 그러나 당시 소동파는 이미 홀아비였지만 왕초윤은 그와 동고동락했고 왕초운은 그를 위해 아이를 낳았지만 그녀가 죽은 후에도 여전히 그의 아내가 될 수 없었다. 그녀의 묘비에는 '지렌(Ji Ren)'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그는 천한 집안 출신이었고, 첩을 아내로 삼는 것이 당시 사회에서 금기시되었기 때문이다. 이 똑똑한 여자는 평생을 무명으로만 살아갈 수 있다. 그녀는 고전과 역사에 정통하고 죽기 전에 큰 깨달음을 얻었지만 자신의 삶을 바꿀 수는 없었습니다.

그리고 첩도 비열하지만 창녀는 더욱 비열하다. 이것도 선비의 개념이다.

그들은 유명한 매춘부들과 함께 노래하고 연예인들과 연애를 했지만 마음속으로는 그들을 경멸하고 그들의 삶의 경험을 진정으로 사랑하거나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소동포는 한때 매춘부를 자신의 '신자'라고 불렀지만 결국 그는 자신의 명성을 소중히 여기며 그녀를 첩으로 받아들이기를 거부했고 절망에 빠져 승려가 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소동파의 첩을 대하는 방식은 고대 중국 학자 관료들 사이에서 매우 전형적이다. 그는 대담함과 개방적인 마음으로 유명했고, 후궁들에게도 그 이상을 대하지 않았습니다. 묻고 싶습니다. 세상에 기꺼이 첩이 되고 싶은 여성이 몇 명이나 될까요?

첩이 된다는 것은 여자에게 큰 불행이다. 그들은 남편에 대한 사랑을 표현할 자격조차 없습니다.

남자가 첩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갖고 있으면 비웃음을 받고 당황하게 된다.

'국어': 춘추시대 노나라의 고관인 문파가 세상을 떠났다. 어머니는 첩에게 “외인이 있을 때”라고 경고했다. 예식에서는 울어도 안 되고, 찡그린 채도 안 되고, 남들에게 보여주려면 눈이 부풀어 오른 게 틀림없어요! 하지만 내 아들이 실제로 지후궁을 사랑하고 있다고 외부인에게 말하게 해서 아들을 당황하게 할 수는 없습니다!

첩에 대한 애정이 없어도 괜찮다. 게다가 첩을 쾌락의 도구로 여기고 마음대로 구타당하거나 혼날 수 있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안정지는 자신의 첩인 쉬안잉을 탐냈지만 그의 적자인 안무는 매우 불만스러워서 쉬안잉이 자고 있는 동안 그녀의 머리를 망치로 박살냈다. Yan Tingzhi가 그의 아들을 처벌했습니까? 아니요! 그는 실제로 어린 나이에 누군가를 죽일 용기를 가진 아들을 존경했습니다! 나중에 Yan Wu는 정말로 Jiedushi가 되었고 Yan Ting은 그것에 대해 생각하면서 더욱 자랑스러워했습니다. Xuanying은 이렇게 죽었고 그녀는 여전히 "내 첩을 사랑했습니다".

남송의 유명한 장군 양정(杨政)에게는 첩을 죽이는 것이 흔한 관행이었다. 그들은 막대기로 죽임을 당하고 가죽이 벗겨진 다음 항복할 것입니다." 그 발은 벽에 못 박혀 있었고, 말라붙은 후에는 들려서 물에 던져졌습니다." 지팡이들은 너무 무서워서 말을 할 수 없었습니다.

청나라 때 동샤완이라는 연애인이 모비장에서 첩을 취했는데, 이는 연애라고 불렸다. 사실 마오비장의 눈에는 동샤오완은 그저 그런 사람에 지나지 않았다. 때리고 꾸짖을 수도 있다. 전쟁 중에 그는 가족과 함께 도망쳐 목숨을 걸고 어머니와 아내를 도왔지만 동샤오완이 자신을 막았다고 꾸짖었는데 이는 분명한 증거이다. 동샤오완이 그녀의 병을 돌보고 있을 때, 마오피강은 그녀가 이상한 질병을 앓고 있다고 말하며 그녀에게 소리를 지르고, 때리고, 꾸짖었다. ——이상한데 왜 동샤오완이 구타당하고 혼나는 걸까요? 당신은 당신의 어머니와 첫 아내를 때리거나 꾸짖은 적이 없습니까? 아주 간단합니다. 그는 이미 마음속으로 지씨를 구타하거나 꾸짖을 수 있는 사람이라고 결정했습니다.

서로 사랑해야 할 남편이 첩을 이렇게 대하면 당연히 첫 아내는 더욱 예의를 갖추지 말아야 한다.

이런 점에 관해서는 예를 들 필요가 없습니다. 역사책을 살펴보면 구덩이와 계곡이 가득합니다.

일반인은 물론, 궁궐이라도 너무 양보할 필요는 없다. 한나라 서안제의 생모인 왕미인은 미모의 장군의 손녀로 원래는 귀부인이었으나 황제와 결혼하여 불행하게도 첩이 되었기 때문에 하급의 노예와 하녀로 있을 수밖에 없었다. 황후, 그의 합법적인 아내. 그녀는 남편 한링제(Han Ling Emperor) 사이에서 아들 유시에(Liu Xie)를 낳았고, 이로 인해 왕비는 질투심에 사로잡혀 출산 침대에 오르기도 전에 독약 한 잔에 살해당했습니다.

남편으로서 링 황제는 왕 미인을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았기 때문에 그녀는 아무런 위험없이 시험을 통과했습니다. 나중에 시안 황제가 황제가 되었지만 그는 결코 어머니의 복수를 심각하게 하지 않았습니다. 허왕후는 그의 적법한 어머니였고, 비록 그녀가 죽어도 유시는 그녀에게 아무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왕미녀(사실 그녀는 어렸을 때 죽었음)는 조용히 세상을 떠났다.

북위 왕실은 첩 살해를 당연한 일로 여겼습니다. 규칙에 따르면 왕자의 생모는 자살해야 한다. 그러므로 당연히 죽기를 원하는 왕비는 없을 것입니다. 살해된 무고한 사람들은 모두 첩이었습니다. 북위 황궁에서 후궁은 적처의 대리자가 될 뿐만 아니라 적처의 희생양이 되기도 했다.

명나라에는 궁궐 후궁을 제물로 바치는 제도가 있었는데, 이들 매장된 여성들은 모두 첩이었고 직계 후손이 없었다. 청나라 때 누르하치의 첩 아바하이가 제물로 묻혀 역사서에 전설이 됐다.

모두가 황 타이지가 궁궐에서 자신의 계모를 죽이라고 강요하고 아바하이에 대해 불평하고 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실제로 누르하치의 두 첩도 동시에 강제로 죽임을 당했습니다. 누군가가 그들의 이름과 경험에 관심을 갖고 불평하는 것을 몇 번이나 보았습니까? 벌써요? 대부인 아바하이가 억울하게 죽었는데, 첩들인 그들도 죽어야 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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