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청대 도자기를 만드는 길
청대 도자기를 만드는 길
첫째, 채석장
도자기는 도자기 돌을 원료로 하여 안후이 () 기문 () 산명평리 () 고구 () 에서 생산되며 가마 공장 200 리 () 에서 생산된다. 그 지역은 계곡에 회전 목을 세우고 자석을 으깨서 색깔이 순수하고 품질이 좋은 벽돌 원료를 만들어' 부두' 라고 부른다. 또한 경덕진에는 고릉, 옥홍, 진건 등의 브랜드가 있어 모두 산지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이 고소장에 따르면 당시 감룡가마에서 사용한 원료는 경덕진에서 200 마일 떨어진 치문에서 특별히 운반해 온 것이다. 봐라, 앞산은 곳곳에 산골짜기가 있고, 산길은 울퉁불퉁하여, 현지 인부들은 무거운 부담을 감당할 수 없다. 물을 찢고, 파도에 따라 흘러가고, 충동물차, 절구 공이자석. 이 나무로 만든 임시 다리, 그것을 건너고 싶은 사람들의 부담은 리넨으로 만든 흰 벽돌이다. [1]
둘째, 토토
도자기를 만드는 데 필요한 도자기 흙은 씻어야 순수하다. 초막 앞에서 한 노인이 도자기 흙을 물독에 담가 불순물을 가라앉히고 있는 반면, 또 다른 중년인은 진흙을 물독에 얹은 포니테일 체에 떠서 여과하고 있다. 여과된 진흙은 다른 사람이 저틀에 놓인 진흙사발이 침전되어 진흙을 걸쭉하게 만들었다. 화면 왼쪽 아래에는 몇 층의 새 벽돌 위에 바닥이 보이지 않는 나무상자가 놓여 있는데, 그 위에는 커다란 가느다란 천이 깔려 있다. 흰 수염을 기르고 있는 한 노인이 성형된 세자석을 상자 안에 넣고 벽돌을 꼭 싸서 물기를 빼내고 있다. 초막에서는 맨발의 사람들이 쟁기질하고 평평하게 씻은 토양을 갈아서 나중에 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셋째, 유약과 재를 정련하다
재로 유약을 배합하다. 어가마 공장에서 사용하는 재는 경덕진 이남 140 리의 낙평현에서 온 것이다. 재는 청백석과 고사리로 만든 다음 연습한 도자기 흙과 섞어 풀을 만든다. 가는 진흙과 재의 비율이 10: 1 인 경우 상품 도자기용 유약, 7: 3 또는 8: 2 는 중품 도자기용 유약, 반진흙 또는 적은 진흙 다재는 굵은 유약이다. 항아리에 떠 있는 검은 냄비는 비례에 사용되는' 대야' 이다.
넷째, 단발우를 만들다
도자기를 가마에 넣는 것은 깨끗해야 하기 때문에, 사발을 넣어 구워야 한다. 단발우를 만든 흙은 경덕진 북동부의 여춘향과 보석산에서 채취한 것이다. 원자재는 물세탁이 필요 없고, 바퀴의 선반가공과 가공물로 만들어진다. 단발발의 건축가들도 작가가 사용할 수 있도록 굵은 진흙으로 사발을 만드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동사 (verb 의 약어) 원형 장치의 금형 수리
그릇, 접시, 다반을 원반이라고 합니다. 태운 후에 완제품은 가마불로 인해 수축되고, 한 자 가공물은 7 ~ 8 인치가 된다. 그래서 둥근 악기를 만들려면 먼저 몰드가 있어야 한다. 금형은 도면을 그릴 때 샘플이므로 몇 번 수정하고 태워야 만들 수 있다. 몰드사는 가마불과 진흙에 익숙해야 덧셈과 뺄셈을 계산하여 금형을 형성할 수 있다. 경덕진의 금형 사부도 두세 명이다. 화면 속 가운데 한 남자가 조작하고 있고, 까까까머리 흰 수염 한 노인이 방향을 가리키고 있다.
여섯째, 원형 차트
원형기는 바퀴로 가공물을 당기는 것이다. 장비의 크기를 측정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큰 것은 한두 자, 작은 것은 한 자 이내의 물건을 당긴다. 큰 나무 접시 아래에는 바퀴가 달린 큰 수레가 세워져 있고, 다른 장인은 연습한 진흙을 큰 차 쟁반에 올려놓았다. 가공물기는 랙에 앉아 대나무 장대로 나무 쟁반을 빠르게 돌린 다음 손으로 진흙을 누르고 손으로 구부리고 접어서 수축하며 금형의 무늬에 따라 눈으로 스타일과 크기를 결정하는데 오차가 없다.
일곱, 공구 블랭크.
깎아낸 것은 병, 조각상 및 기타 물체를 가리킨다. 원형 커터는 원형 커터와 같습니다. 먼저 가공물을 그린 다음 큰 양으로 물세탁을 하고 연마한 다음 가마를 불어 흰 유약을 만들거나 유약을 칠해 청화자를 만든다. 팔각형과 육각형 도구를 만드는 방법은 천으로 진흙을 싸서 얇게 썰어 진흙으로 바르는 것이다. 스톡을 금형에서 인쇄한 후 다시 세척하고 마찰합니다. 원뿔, 아치, 조각, 조각 등의 공정은 반드시 완제품 가공물이 건조된 후 전문 장인이 만들어야 한다.
여덟, 녹색 재료를 가져 가라.
청재는 청화 () 를 그리고 유약을 만드는 원료로, 저장사오싱 () 김화현 () 의 산에서 생산된다. 그림 속 깊은 산은 이미 텅텅 비어 있고, 천장은 이미 버티고 있다. 준설된 녹색 물질은 시냇물의 부토에서 씻겨 내려온 것으로, 색깔은 검은 노란색이다. 크고 둥근 것은 상품으로 정원자라고 한다. 판매자는 도자기를 태우는 곳을 가지고 가마에 3 일 동안 묻혀 그것을 씻어 팔았다. 강서 () 광둥 () 의 산에서도 푸른 재료를 생산하지만, 너무 가벼워서 정련할 수 없고, 굵은 기구만 만들 수 있다.
아홉, 녹색 재료 선택
녹색 재료를 정제한 후에는 선정을 거쳐 재료 사용자가 책임져야 한다. 소재는 3 등급으로 나뉘며, 검은 실크는 모조자, 법랑, 청화자에 가장 적합합니다. 색은 비록 검고 푸르고 촉촉하지만, 굵은 도자기에 쓰인다. 무광택 무색자는 사용하지 않는다. 청재는 가공물 위에 직접 그려서 유약을 뿌려 가마에 들어가 녹색으로 태웠다. 유약을 바르지 않으면 검다. 가마를 태우면 멀미가 난다. 하지만' 리크 가장자리' 라는 녹색 소재가 있는데, 어지럽기 쉽지 않아 청화색을 가볍게 묘사하는 데 쓰인다. 화면에서 마당의 사람들은 상자를 나르는 무거운 짐을 지고 있다.
10, 인쇄 공백 우유 재료
인쇄 가공물과 우유 재료입니다. 빈 인쇄. 원림기가 빌릿을 당긴 후, 트리밍 몰드를 가공물 위에 놓고 손으로 두드려 흙덩이의 방향을 고르게 한 다음 한 걸음 뒤로 물러나 모서리 몰드를 자르고, 도자기의 음간을 소용돌이치게 한다. 그것의 젖은 가공물은 햇빛에 노출되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금이 갈 것이다. 우유 재료. 도자기를 그리는 데 필요한 물감은 가늘게 갈아야 한다. 12 개의 색소 중 한 그릇은 특별히 우유연구에 쓰이는 것으로, 우유연구는 한 달 후에야 사용할 수 있다. 절구가 낮은 의자 위에 놓여 있다. 걸상에 곧은 나무를 배합하고, 위에 널빤지를 가로놓다. 접시에 구멍을 하나 내고, 가슴망치의 손잡이를 담는 데 쓰이고, 사람은 걸상에 앉아서 망치를 들고 연구한다. 화면의 구석이 그려졌다. 월급이잖아요. 3 달러도 한 달에 두 그릇씩 연구용 양손이 있어요. 저녁에 드럼까지 하는 사람 월급이 두 배 더 많아요. 대부분의 장애인들은 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이것으로 생활한다.
열한, 둥근 파란색과 흰색
원형 악기에 파란색과 흰색을 그려 분업이 매우 가늘다. 체크 라인, 렌더링, 태슬 그리기 (일반적으로 녹색띠라고 함), 꽃과 새, 물고기, 인물, 쓰기 돈, 모두 자신의 전문직이 있으며, 클러스터실에 따라 운영된다. 이것이 바로 청화와 오색의 차이다.
열두, 칼을 그리다
끌의 스타일은 정사각형, 원형 및 각진 스타일입니다. 그림을 그리는 방법은 그림과 조각과는 다르다. 낡은 것을 모방하는 것은 반드시 그것의 우아함에 기반을 두어야 하며, 그것의 기원은 반드시 새로운 방법으로 고찰해야 한다. 도자기 그릇은 고대 제도를 따라야 한다. 꽃 예술, 꽃, 봄보다 낫다. 도자기이지만 중국 고대 문명의 이미지도 보여줄 수 있다.
열세, 유약을 찍어 유약을 불다
유약법: 고대에는 유약법으로 직사각형과 각진 공구를 만들었지만 평평하지는 않았습니다. 크기가 둥글고, 동그라미에 유약을 묻혀서, 무게로 인해 부서졌다. 지금까지도 작은 원기는 여전히 항아리에 유약을 담그고 나머지는 모두 유약을 불고 있다. 1 인치 굵고 7 인치 길이의 대나무 통으로 한쪽 끝에 가는 실을 싸서 유약을 찍어 불어요. 가공물의 크기와 종류에 따라 불어오는 횟수는 서너 번부터 열일곱 번까지 다양하다. 화면에서 왼쪽에서 두 번째 사람이 유약을 불고 있다.
14, 회전 빌렛 발굴 발
가공물을 잣고 발을 파다. 방적 가공물. 라운드기의 크기는 금형에 의해 결정되지만 편평도는 가공물을 회전하여 트리밍해야 합니다. 회전형 가공물차는 나무트레이에 말뚝을 위로 세우고 윗부분은 실크면으로 가공물을 보호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가공물 수레와 비슷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회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회전, 회전, 회전명언) 가공물을 말뚝에 고정시키고, 다이얼을 돌리고, 장인으로 칼로 잘라서 안팎이 모두 매끄러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기술적인 함량이 높은 일이다. 발을 파다. 가공물을 그릴 때는 2 ~ 3 인치의 진흙 손잡이를 남겨서, 그림 가공물과 유약을 잡는 데 편리하다. 블로잉 작업이 완료되고, 진흙 손잡이를 끄고, 원을 파고, 돈을 쓴다. 그림에서 장인은 가공물을 회전시키면서 발을 파다.
열다섯, 녹색 가마
킬닝의 긴 원은 커다란 기와집과 유명한 가마막으로 덮여 있는 항아리와 같다. 가마막 뒤의 바깥에는 굴뚝이 하나 있는데, 높이가 2 피트가 넘는다. 가마에는 전문적인 가마가 타 있다. 도자기 가공물을 만들고, 사발을 싣고, 가마가의 손에 보내다. 가마에 들어갈 때, 발우 양쪽을 배열하고, 중간에 시간을 내어 화재 현장을 넘겼다. 가마불은 앞, 중, 뒤로 나눌 수 있다. 앞불은 강하고, 중불은 느리며, 뒷불은 미약하다. 가공물의 배치 위치는 유약의 경도나 기물의 등급에 달려 있다. 가마가 가득 차면 화를 내기 시작한 다음 벽돌로 가마 문을 쌓고, 단 하나의 구멍만 남기고, 장작은 잠시 동안 느슨해져서, 가마의 사발이 은홍색이 될 때까지, 하룻밤의 훈제를 거쳐 가마가 열렸다.
열여섯, 굽고 가마를 열다
구운 도자기는 가마 불에 견딘다. 가마를 개장한 지 사흘째날 새벽까지는 약 사흘이 걸린다. 가마에 도자기를 담은 사발은 여전히 자홍색으로 접근하지 못하게 한다. 가마를 여는 장인만이 수십 겹의 천으로 장갑을 만들 수 있고, 찬물에 담가 두 손을 보호하고, 젖은 천으로 머리와 얼굴, 어깨를 감싸야 가마에 들어가 도자기를 얻을 수 있다. 도자기가 곧 나오자, 새 가공물은 뜨거운 가마에 넣었다. 새 가공물이 젖었으면 뜨거운 가마에 구워 불에 타서 깨지는 것을 피한다. 화면 속 먼 곳에서 어깨에 땔나무를 메고 있는 사람들이 가마를 위해 땔나무를 나르고 있다. 왼쪽 두 사람, 하나는 가마에 장작을 던지고, 하나는 장작을 들고 있다. 부근, 상자 안에 싸야 할 물건은 방금 가마에서 나온 도자기이다.
열일곱, 둥근 절단 양색
서양 기법을 모방하여 원과 커터에 색화를 그리기 때문에 외국 색화라고 합니다. 마스터급 화가를 선택하려면 먼저 원자재를 미세 조정하고 도자기 벽돌로 염색하고 시소해 물감의 화성을 익히고 굵기에서 가늘게 익혀 교묘하게 익혀야 한다. 화가가 더 좋은 것은 눈빛이 맑고 생각이 치밀하다는 것이다. 파스텔 도자기는 에나멜과 같은 물감을 사용한다. 배색에는 참기름, 접착제, 물의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기름의 색깔은 렌더링하기 쉽고, 접착제의 색깔은 깔기 쉽고, 맑은 물의 색깔은 충전하기 쉽다. 화면에는 화가가 있다. 엎드려 있는 것, 손에 쥐고, 허리를 굽히는 것, 설비의 크기에 따라 펜을 휴대하기 편하다.
열여덟, 평로와 암로
유약 도자기를 만들고, 흰 유약 도자기는 가마에서 굽고, 장식 도안을 그리고, 저온로-명로, 암로-에서 구워 고정색으로 구워야 한다. 평로는 작은 물건이고, 상도막 안의 난로는. 평로는 법랑을 태우는 난로와 비슷하다. 난로문이 바깥쪽으로 열리고 주위는 숯불이다. 난로는 쇠바퀴로 만들어졌고, 철은 난로 아래에 지탱되었다. 도자기를 난로에 넣고 갈고리 바퀴로 돌리면 (파랑공이 쥐고 있는 가느다란 물체는 갈고리), 내부 열의 균형을 맞추고, 굽는 시간은 그림의 밝기를 기준으로 한다. 큰 물건은 암장난로를 사용하는데, 그림 속 왼쪽 초막에는 놓여 있는 물건들이 모두 있다. 이 난로는 높이가 3 피트이고 지름이 6 ~ 7 인치이다. 주변 중간층은 숯불을 저장하는 데 사용되며 아래에 기공이 남아 있습니다. 도자기는 내실에 보관되어 있고, 덮개는 황토로 밀봉되어 있고, 장인은 동그란 판을 들고, 불을 피하고, 밤낮으로 연소한다. 이 방법은 또한 노란색, 보라색, 녹색과 같은 단색 유약을 붓는 데도 사용된다.
열아홉, 속초통.
도자기를 태운 후 네 가지 범주로 나뉜다: 색깔, 투색, 삼색, 모서리 재료. 마지막 두 개는 현지에서 판매한다. 착색 원형 장치, 착색을 위한 종이봉투, 2 색 절단기. 2 색 원형 그릇 10 개마다 풀로 포장하고, 10 개마다 한 통씩, 전임 배럴 제조공 포장으로 휴대한다. 각 성에서 쓰는 굵은 도자기는 종이통으로 포장하지 않고 풀과 대나무 막대로만 포장한다. 30-40 개 또는 50-60 개 중 하나입니다. 풀을 안에 넣으면, 밖에 대나무 꼬치를 두르면, 수륙과 수륙이 쉽게 열매를 맺게 된다.
20, 하나님 께 감사드립니다.
경덕진 방원 10 여 리, 산에 의지하여 물, 중앙대륙에 접근하다. 도자기의 산지로 장사꾼들이 운집했다. 민가마 지구 200-300, 연말 불꽃 놀이에 직면; 수십만 명의 장인들이 도자기를 구워 생계를 꾸려 나갔기 때문에 가마불은 여전히 기도와 제사를 지냈다. 주명 왕조 때 황제가 용탱크를 소각하라는 명령을 내렸는데, 요 몇 년 동안 성공하지 못했다고 한다. 법원 관리들은 가마민에 대한 규제가 엄격하여 백성들이 매우 피곤하다. 현지의 동이라는' 신' 이 가마에 뛰어들어 자신의 시체를 기증하여 항아리를 만들었다. 주관은 그를 안타깝게 여기고 놀랐다. 그는 어가마 공장에' 풍화선' 이라는 별명을 지어 여러 차례 기적을 일으켰다. 가마 사람들은 또한 매일 풍화 선인에게 제사를 지내며, 심지어 연예인들을 초청하여 이곳에서 노래를 부르며 신령에게 상을 주기도 한다. 오늘 언급할 만한 것은 제사신은 도자기 공예가 아니라 없어서는 안 될 공정으로 열거되어 가마 공업의 불 숭배, 인공자연에 대한 경외, 가마의 번영에 대한 희망을 표현한 것이다. 이런 현상은
20 개 (6 개) 세라믹 제조 공정
중국 전통문화도 세계 각 민족 문화에서 특별하고 보편적인 현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