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왜 설날에 만두를 먹을까?

왜 설날에 만두를 먹을까?

만두는 중국의 전통 특색 식품으로 만두라고도 한다. 북방의 민간 주식과 지방 간식이자 명절 음식이다. 소한, 설에 만두를 먹는다는 민요가 있다. " 만두는 대부분 찬물과 밀가루를 약으로, 중간 두께가 약간 두껍고 외곽이 얇은 동그란 껍질로 굴려 소를 싸서 달치형이나 뿔로 빚어 끓는 물에 넣고 만두가 수면으로 떠올랐다. 만두껍질도 따끈따끈한 국수, 바삭한 국수, 쌀실이 될 수 있습니다. 소는 소질, 달콤함, 짠맛이 될 수 있다. 성숙한 방법도 찜, 구이, 튀김, 튀김 등이 될 수 있다. 고기소에는 산선, 새우, 게황, 해삼, 생선, 닭고기, 돼지고기, 쇠고기, 양고기 등이 포함됩니다. 채식소는 혼합 채식소와 일반 채식소로 나뉜다. 그것의 특징은 껍질이 얇고, 부드럽고, 맛이 신선하고, 모양이 독특하며, 입맛이 크게 열리는 것이다.

우리나라 북방에는 일종의 풍습이 있다. 명절에 우리가 친척을 환영하고 친구를 대접할 때, 우리는 항상 만두를 위해 식사를 한다. 특히 섣달 그믐날, 온 가족이 세배를 할 때, 둘러앉아 만두와 이야기를 나누며, 할 말이 없고, 수시로 웃음을 자아내고, 즐거움이 무궁무진하다. "모두가 만두를 좋아한다. 특히 설날 밥에 있는 만두를 좋아한다." 사람들이 이런 상큼하고 맛있는 물떡을 먹고 있을 때, 그 기원에 대해 좀 더 알고 있다면, 우리 고대 문명에서 유래해 온 분식원에 경탄하지 않을 사람이 누가 있겠습니까!

만두의 기원

만두는 고대 구유에서 기원했다. 일찍이 삼국 시대에 웨이가 쓴' 광야' 라는 책에서 이런 음식을 언급했다. 고증에 따르면 남북조부터 당대까지의' 월아훈툰' 과 남송의' 쌍각육간' 에서 발전한 것으로, 지금으로부터 이미 1400 년의 역사가 있다. 청나라의 사서에 따르면; 설을 쇨 때, 모두들 기뻐하면 함께 간다. 예를 들면 편식을 먹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또 "매년 음력 설날, 빈부나 빈부나 모두 백빵만두를 사용한다. 이를 삶은 떡이라고 한다. 전국도 마찬가지다" 고 덧붙였다. 부유 한 가족은 금과은 보물에 숨겨져 있습니다. 만약 그것이 성공한다면, 음식을 가지고 가족을 부양하는 사람들은 결국 운이 좋을 것이다. 이는 사람들이 설날 동안 만두를 먹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는 구년에 작별을 고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행운을 의미한다. " 절친한 친구 서크 편집장의' 청가라지 지폐' 는 "안에 소가 들어 있거나 분각이라고 불리는데, 찌거나 볶은 것은 모두 먹을 수 있고, 끓인 국은 만두라고 한다" 고 말했다. "수천 년 동안 만두는 신년 식품으로서 줄곧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만두의 이야기.

만두, 본명 줄, 중국 의성 장중경이 처음 발명한 것이다. 그의' 추위를 없애는 줄 수프' 이야기는 민간에서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동한 말년에 각지의 재해가 심하여 많은 사람들이 병에 걸렸다. 남양에는 장계라는 명의가 있고, 이름은 중경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의학서를 열심히 읽고,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으며, 한의사의 창시자가 되었다. 장중경은 의술이 고명할 뿐만 아니라 의덕도 고상하다. 그는 가난한 사람과 부자를 진지하게 대하며 수많은 생명을 구했다.

장중경은 장사에서 벼슬을 할 때 늘 백성을 위해 병을 치료한다. 어느 해, 현지 역병이 성행하자 그는 관아 입구에서 큰 솥을 만들어 약을 사서 사람을 구했고, 장사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장중경은 장사에서 퇴직하여 고향으로 돌아온 후 고향의 백강기슭에 이르러 많은 가난한 사람들이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것을 보고 귀가 꽁꽁 얼었다. 그는 매우 불안하여 그들을 치료하기로 결심했다. 장 Zhongjing 집에 갈 때, 의사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 그는 눈코 뜰 새 없이 바쁘지만, 그는 항상 귀를 얼린 가난한 사람들을 기억한다. 그는 창사의 방식을 본받아 제자들에게 남양동관의 공터에 약막과 냄비를 세우고 겨울부터 날까지 개방해 가난한 사람들에게 약을 보내 부상을 치료하라고 말했다.

장중경의 약은' 추위주울 수프' 라고 불린다. 그것의 방법은 양고기, 고추, 추위를 제거한 약초를 냄비에 넣고 끓이는 것이다. 삶은 후에 이 물건들을 꺼내서 잘게 썰어 면가방으로 귀 모양의' 줄' 을 만든다. 솥에서 끓인 후 약을 구하는 환자에게 나누어 준다. 누구나 두 개의 매력적인 귀와 수프 한 그릇을 가지고 있다. 사람은 추위탕을 먹었고, 온몸에 열이 나고, 기혈이 원활하고, 귀도 따뜻해졌다. 한동안 먹었더니 환자의 썩은 귀가 좋아졌다.

장중경은 섣달 그믐 날까지 약을 먹지 않았다. 설날 첫날, 사람들은 새해와 썩은 귀의 회복을 축하했다. 그들은 초조한 귀처럼 새해를 위해 음식을 만들어 첫날 아침에 먹었다. 사람들은 이런 음식을' 만두귀',' 만두' 또는 편식이라고 부르며 겨울부터 날과 새해 첫날까지 먹어 장중경이 초막을 열고 환자를 치료하는 날을 기념한다.

장중경의 역사는 지금으로부터 거의 1800 년이 지났지만, 그의' 추위를 없애는 줄 수프' 의 이야기는 민간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겨울의 지일과 설날 첫날, 사람들은 만두를 먹었지만, 그들은 여전히 마음속에 장중경의 호의를 기억하고 있다. 오늘날, 우리는 얼어붙은 귀를 매혹적인 귀로 치료할 필요는 없지만, 만두는 이미 사람들이 가장 흔하고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되었다.

전 세계의 만두

만두는 그 긴 발전 과정에서 고대의' 옥환',' 편식',' 만두 미끼',' 분각' 을 포함한 다양한 이름을 가지고 있다. 당대에는 만두를' 탕종옥환' 이라고 불렀다. 원나라는' 석나줄' 이라고 불린다. 명말에 이를' 분각' 이라고 부른다. 청나라는 이를' 평식' 이라고 부른다. 현재 북방과 남방은 만두에 대해 다른 호칭을 가지고 있다. 북방에서는 이를' 만두' 라고 부르는데, 남방의 많은 지역에서는' 만두' 라고 부른다. 만두에는 광둥의 말린 새우만두, 상해의 만두, 양주의 게황찜만두, 산둥 만두, 동북의 만두, 쓰촨 종만두 등 유명한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모두 인기 있는 품종입니다. Xian 은 또한 수십 개의 다른 모양과 속이 채워진 만두가 주관하는 만두 잔치를 만들었다. 만두의 기원에 대하여 많은 역사 기록과 민간 전설이 있다.

만두소의 의미

셀러리 소-근면과 부의 의미.

부추소-오랜 부를 뜻한다

배추소-즉 백보의 뜻이다

버섯 소-재물을 모집하고 보물을 얻는 것을 의미한다

백김치소-즉 부를 계산하는 것이다

양치기 주머니소-즉, 길조가 뜻대로 되었다는 뜻이다.

나물소-들돈의 의미

생선 소-남은 돈의 의미

쇠고기 소-소가 부자가 된다는 뜻

양고기 고기-외래부의 의미

대추소-우의가 길하다.

산센소-즉, 양 세 마리가 태태를 시작한다는 뜻이다.

만두의 모양.

만두의 모양도 매우 정교하여,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전통적인 굽은 달 모양을 유지하는 습관이 있다. 이 모양을 포장할 때는 반죽을 반으로 접고 오른손 엄지와 검지로 반원의 가장자리를 따라 문지릅니다. 너는 조심하고 고르게 반죽해야 한다. 이것은' 행복을 빚는 것' 이라고 한다. 어떤 농가악은 이미 초승달 모양으로 빚은 만두의 두 뿔을' 원보' 모양으로 빚어 커튼 위에 올려 부귀와 온 집안에 금은을 상징한다. 곡물 모양의 도안으로 만두를 빚는 농부들도 있는데, 포만과 거대한 밀 알갱이처럼 새해의 풍작을 상징한다. 하지만 더 많은 것은 만두를 몇 가지 모양으로 싸서 내년의 재원이 넓어지고, 음식이 창고에 가득 차고, 생활이 나날이 번창하고 있음을 예고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만두의 진열

만두는 모양뿐만 아니라 레이아웃 규칙도 가지고 있다. 우선, 너는 어디에도 둘 수 없다. 속담에도 있듯이: "바쁜, 응석받이가 함부로 오게 하지 마라." " 매일 만두를 빚고, 횡설수설하며, 모두 그 뜻대로 하고, 서른 살에 만두를 빚으면 그렇지 않다. 산둥 등지에서는 커튼이 둥글어야 한다. 먼저 중간에 원보 모양의 만두를 몇 개 넣은 다음 원보 주위에 가지런히 늘어놓는 것은 민간의 설법인' 원복보'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보, 원보, 원보, 원보, 원보, 원보, 원보) 심지어 커튼의 크기에 관계없이 커튼당 99 장만 놓을 수 있고 커튼으로 덮어야 한다는 규정도 있다. 따라서 교자의 간격과 행간을 조정해야만 실현할 수 있다. 이른바' 행복무궁' 이다. 이런 풍습에 대해 민간 전설에는 또 하나의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다. 옛날에 한 가난한 산촌에 가난한 가정이 있었는데, 그들은 다음 식사가 아니라 마지막 식사를 자주 했다. 섣달 그믐날, 집에는 흰 국수도 없고 음식도 없고, 이웃이 채소를 자르는 소리를 들으면 걱정이 된다. 어쩔 수 없이 친척과 친구로부터 쌀가루를 빌릴 수밖에 없었다. 밀가루를 수선한 후, 나는 잡채를 만들어 소를 넣고 만두를 빚었다. 밀가루는 빌려온 것이기 때문에, 빚은 만두는 특히 소중하다. 진열할 때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한 바퀴 도는 것은 매우 가지런하고 아름답다. 방금 천정에서 돌아온 부뚜막 신은 보고 매우 기뻤다. 동촌에는 부자가 있는데, 집에는 돈이 많다. 그는 평소에 산해진미에 익숙해서 만두를 전혀 신경 쓰지 않는다. 섣달 그믐 날, 고기, 계란 등의 재료로 소를 만들어 만두를 빚어 커튼 위에 놓는다. 만두라는 작은 재료는 솥에서 끓인 후 맛이 완전히 다르다. 돼지 고기 소가 무채가 되었다. 그 가난한 집의 만두는 고기 속 달걀로 변했다. 원래 주방신은 부자집에서 만두를 빚는 태도에 대해 매우 불만스러웠다. 그를 처벌하기 위해 그는 몰래 만두 두 개를 바꾸었다. 다음날 이 일이 마을에 퍼졌다. 이때부터 사람이 아무리 바빠도 30 세의 만두를 가지런히 놓아야' 행복권' 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흑룡강의 일부 지역에서는 만두를 한 바퀴에 둘 수 없다. 만두를 한 바퀴 안에 넣으면 날이 하루하루 지나고 죽는다고 한다. 반드시 가로로 배열해야 재력이 사방팔방으로 흐를 수 있다.

만두의 요리와 식용

섣달 그믐날 밥은 만두를 빚을 뿐만 아니라 만두도 먹는다. 속담에도 있듯이: "섣달 그믐 날에 만두를 먹는다-외부인이 없다." " 그것은 섣달 그믐 날에 만두가 가족 상봉의 상징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 날, 만두는 섣달 그믐 날에 먹어야 하는데, 이는 가족 상봉뿐만 아니라 어린이 쇄신을 의미한다. 섣달 그믐날 만두를 먹는 풍습은 유래가 오래되었는데, 적어도 원명 시대에는 있었다. 명고궁사' 에는 설날에 만두를 먹는 풍습이 기록되어 있다. "제 5 야경부터 ... 간식을 먹는 것, 즉 평식을 먹는 것." 전승과 완벽을 거쳐 섣달 그믐날 만두를 먹는 풍습이 형성되어 송년을 뜻한다. 만두 섣달 그믐날 밤, 송년맞이의 폭죽 소리와 함께 만두는 끓는 냄비에 넣고 삶아서 하나님과 조상에게 먼저 먹인 다음 다른 음식과 함께 만두를 먹는다.

섣달 그믐 날에 만두를 만드는 것도 매우 특별합니다. 불을 피우는 장작은 콩이나 참깨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는 불이 점점 더 활활 타오르고 내년의 날은 참깨꽃이 피는 것처럼 높아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냄비로 만두를 끓일 때는 삽으로 저어서는 안 된다. 너는 그것을 냄비의 가장자리를 따라 한 방향으로 이동시켜 원을 형성해야 한다. 이는 만두를 넣는 것과 같다. 노동에서 만두를 끓이는 것은 일반적으로 일부러 몇 번 끓이는 것이지만, 깨지거나 깨지거나 썩은 금기는 말할 수 없고,' 번' 이나' 오르다' 라고 말해야 한다. 만두에 음식이 있기 때문에 해음은' 돈',' 만두' 는' 돈 버는 것' 을 의미하며, 운을 얻고 환심을 사서 섣달 그믐 날의 즐거운 분위기를 높이기 위해서다. 간쑤 중부의 일부 지역에서는 섣달 그믐날 만두를 끓일 때 국수를 조금 넣어 함께 삶아 먹습니다. 그 이름은' 은사 감원보' 입니다. 국수는 가늘어야 하고, 만두는 원보 모양으로 싸야 하며, 장수부귀를 뜻한다. 그것은 또한 인간의 행운, 좋은 희망입니다.

만두를 먹는 것도 풍습이 있다. 첫 번째 그릇은 먼저 공경하고, 조상을 공경하고, 신선을 공경해야 한다. 이 제물을 제공하는 응석받이도 신경을 쓴다. 허베이 민간에는' 삼귀신 사신' 이라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신들에게 세 그릇, 한 그릇당 세 그릇을 바치는 것이다. 조상에게 4 그릇을 제공하고, 각 그릇에는 4 개의 만두가 들어 있다. 부뚜막신만이 가장 존경받지 못한다. 1 만두만, 그릇에 1 그릇만 올라왔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쑥스러워서 몇 개를 채웠다. 어떤 곳에서는 만두가 제단에 도착한 후, 집안의 노인들은 독실하게 기도를 읽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뾰족한 두 개의 납작한 음식이 있습니다.

솥에 수천을 넣다.

금수저, 은그릇 끝,

책상 앞에 갖다 놓고 노인을 존중해야 한다.

신들은 그것을 볼 때 매우 좋아합니다.

일년 내내 핑안 보장.

만두의 두 번째 그릇은 가축에게 주어져 그들에 대한 사랑을 나타내야 한다. 구사회에서 소, 말 등 대형 가축은 농민의 주요 노동 도구이며, 사람들은 가축이 사람처럼 핑안 순조로운 한 해를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란다. 가족은 세 번째 그릇만 먹을 수 있다. 섣달 그믐 날, 섣달 그믐밤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한 가지도 먹을 수 없다. 만두만이 어쩔 수 없이 그것들을 먹어야 한다. 밥을 먹을 때 분명히 기억하고, 짝수를 먹는 것이 가장 좋고, 홀수를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집안의 일부 노인들은 밥을 먹으면서 "많이 먹고 많이 먹어라" 라는 옛말을 한다. 식사 후 만두의 접시 그릇, 심지어 만두의 냄비까지 고의로 만두를 낳는 커튼에' 1 년 이상' 이라고 해야 한다. 만두용 충전재와 반죽조차도' 여분의 머리' 가 있어야 한다.

만두의 속담

애교가 술을 많이 마셨다는 것은 날이 좋아졌다는 것을 말해준다.

교자 초 2: 삼복일은 일 년 중 기온이 가장 높고 습도가 가장 높고 날씨가 가장 무더운 날이며, 1 년에는' 삼복일' 이 있다. 백성들이 말하는' 고여름' 이 바로 이때다. 밀이 한 달도 못 받았을 때, 사람들은 이 기회를 틈타 만창에서 치제를 치는데, 만두는 평소에 보기 힘든 상품이기 때문에' 만두가 머리에 떨어진다' 는 말이 있다.

겨울의 지일만두 여름의 지일면: 여름부터 날까지 산둥 각지에서 흔히 국수를 먹습니다. 흔히' 물 건너기' 라고 하며,' 겨울의 지일만두 여름의 지일면' 이라는 속담도 있습니다.

만둣국을 먹는 것보다 처방을 하는 것이 낫다. 전국 초년, 진성 명의편까치, 묘수 회춘술, 완치됐다. 어느 겨울, 백 년 동안 만나지 못한 혹한에 많은 사람들이 동상을 입었고,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귀를 얼렸다. 우리는 무엇을 할까? 신의편까치가 흰 면을 가져와서 귀 모양으로 비벼서 꽁꽁 얼어붙은 귀 뿌리에 붙인 다음 운과 힘으로 귀를 원래대로 회복시키고 따뜻한 약초로 끓여 환자에게 마시게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운명언) 환자들은 온기가 온몸에 흐르는 것을 느낄 뿐, 더 이상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후세 사람들은 밀가루를 귀 모양의 음식으로 만들어 약초탕에 끓여 추위를 막아 편까치를 기념하고, 뛰어난 의술과 통증을 완화하는 선량한 마음을 가진 신이라는 말을 들었다.

편함은 물구나무서기보다 맛있고, 맛은 만두보다 낫다. 이 북방 명언은 여기서 검증을 받았고, 북방 사람들은 만두를 매우 좋아한다. 또한, 눈먼 사람이 만두를 먹는 것과 같은 만두에 대한 휴후어도 있다. 알면서도 고의로 범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찻주전자에 만두를 끓이다. 뱃속에 물건이 있으면 넘어질 수 없다.

이국만두

많은 외국인들은 중국인처럼 설날에 만두를 먹지만, 그들의 방식과 먹는 방법은 나름대로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조선만두: 안에 소고기소가 들어 있어요. 특히 소고기소에 고추를 많이 넣는 걸 좋아해요. 싸놓은 만두는 반달 모양이다.

베트남만두: 생선을 소로 넣고 소에 오렌지 껍질, 돼지고기, 계란을 많이 넣는다. 하지만 물고기를 감싸고 있는 만두는 뒤로 누워 북한의 만두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고 있다.

러시아 만두: 러시아 만두에는 쇠고기, 당근, 계란, 양파, 소금, 조미료가 들어 있지만 만두에 후춧가루를 넣어서 만두가 크다. 그들은 소뼈로 만든 맑은 국물로 만두를 삶았다. 하지만 물을 마시고 물만두국을 끓이는 것이 첫 번째 요리이고 만두를 먹는 것이 두 번째 요리입니다.

인도의 만두: 재료 및 관행은 러시아의 만두와 비슷하지만 조금 더 크지만 삶은 것이 아니라 구운 것이다.

멕시코만두: 양파, 쇠고기, 토마토, 네덜란드 샐러리로 소를 만들었어요. 만두피는 밀지 않고 손으로 직사각형으로 눌렀어요. 싸놓은 만두는 맑은 물로 끓이는 것이 아니라 토마토, 고추, 양파로 끓인 양념탕으로 삶았다. 먹고 나면 만두가 국물을 마셔서' 원국이 원식이 된다' 고 한다.

이탈리아 만두: 소는 중국과 매우 다릅니다. 주재료는 치즈, 양파, 달걀노른자이며 시금치, 소고기도 조금 넣는다. 또 하나는 닭고기와 치즈를 주재료로 하고, 주요 양념은 버터, 양파, 레몬껍질, 고깃덩어리입니다. 그들이 만두를 빚는 방법은 국수를 눌러서 성장 막대기를 누르고, 소를 한 숟가락 넣고, 물을 국수의 가장자리에 담근 다음, 같은 국수로 함께 누르고, 칼로 하나씩 자르는 것이다. 만두의 요리 방법은 중국인과 같다.

헝가리 만두: 엄밀히 말하면 소는 잼으로 자두, 살구, 우매까지 절여 소를 만든다. 그들은 으깬 감자의 두 배, 돼지기름, 계란, 설탕, 소금으로 만두의 국수를 감싸고, 때로는 튀긴 빵으로 싸곤 했다.

만두, 본명' 줄' 은 중국 의성 장중경이 처음 발명한 것이다.

동한 말년에 각지의 재해가 심하여 많은 사람들이 병에 걸렸다. 남양에는 장계라는 명의가 있고, 이름은 중경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의학서를 열심히 읽고,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으며, 한의사의 창시자가 되었다. 장중경은 의술이 고명할 뿐만 아니라 의덕도 고상하다. 그는 가난한 사람과 부자를 진지하게 대하며 수많은 생명을 구했다.

장중경은 장사에서 벼슬을 할 때 늘 백성을 위해 병을 치료한다. 어느 해, 현지 역병이 성행하자 그는 관아 입구에서 큰 솥을 만들어 약을 사서 사람을 구했고, 장사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장중경은 장사에서 퇴직하여 고향으로 돌아온 후 고향의 백강기슭에 이르러 많은 가난한 사람들이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것을 보고 귀가 꽁꽁 얼었다. 그는 매우 불안하여 그들을 치료하기로 결심했다. 장 Zhongjing 집에 갈 때, 의사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 그는 눈코 뜰 새 없이 바쁘지만, 그는 항상 귀를 얼린 가난한 사람들을 기억한다. 그는 창사의 방식을 본받아 제자들에게 남양동관의 공터에 약막과 냄비를 세우고 겨울부터 날까지 개방해 가난한 사람들에게 약을 보내 부상을 치료하라고 말했다.

장중경의 약은' 추위주울 수프' 라고 불린다. 그것의 방법은 양고기, 고추, 추위를 제거한 약초를 냄비에 넣고 끓이는 것이다. 삶은 후에 이 물건들을 꺼내서 잘게 썰어 면가방으로 귀 모양의' 줄' 을 만든다. 솥에서 끓인 후 약을 구하는 환자에게 나누어 준다. 누구나 두 개의 매력적인 귀와 수프 한 그릇을 가지고 있다. 사람은 추위탕을 먹었고, 온몸에 열이 나고, 기혈이 원활하고, 귀도 따뜻해졌다. 한동안 먹었더니 환자의 썩은 귀가 좋아졌다.

장중경은 섣달 그믐 날까지 약을 먹지 않았다. 새해 첫날, 사람들은 새해를 축하하고 썩은 귀가 회복되는 것을 축하한다. 그들은 주울처럼 새해 음식을 요리하고 첫날 아침에 먹었다. 사람들은 이런 음식을' 만두귀',' 만두' 또는 편식이라고 부르며 겨울부터 날과 새해 첫날까지 먹어 장중경이 초막을 열고 환자를 치료하는 날을 기념한다.

장중경의 역사는 지금으로부터 거의 1800 년이 지났지만, 그의' 추위를 없애는 줄 수프' 의 이야기는 민간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겨울의 지일과 설날 첫날, 사람들은 만두를 먹었지만, 그들은 여전히 마음속에 장중경의 호의를 기억하고 있다. 오늘날, 우리는 얼어붙은 귀를 매혹적인 귀로 치료할 필요는 없지만, 만두는 이미 사람들이 가장 흔하고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