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토양과 물은 산시성 사람들을 어디에서 지탱할 수 있나요?
토양과 물은 산시성 사람들을 어디에서 지탱할 수 있나요?
질문 1: 흙과 물이 사람을 지탱한다는 말처럼, 산서성 사람들의 식초 선호에 주로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무엇입니까? 유명한 책인 "기민야오서"는 일부 사람들에 의해 검증된 것이 산시 사람들의 양조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중 '쌀식초 제조법'은 '산시숙성식초'의 양조법이다. 청나라 초기 순치(順治) 시대에 계수에서 왕래부(王伯夫)라는 이름의 식초 공방이 나왔고, 청나라 서관(徐關)에 식초 작업장을 열었다. , 대담한 개혁과 혁신, "겨울에는 얼음 낚시, 여름에는 건조"는 마침내 산서성의 "숙성 식초"브랜드를 만들어 오래된 식초를 중국 4 대 유명 식초 중 첫 번째로 만들었습니다.
식초의 고향으로 아직도 사람들 사이에 멋진 유산이 남아있습니다. 한여름에 산시성의 외딴 시골 지역에 가면 동료 마을 사람들이 뜨거운 태양 아래에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대마 종이를 씌운 큰 통이 있는데, 식초를 말릴 때 '라오서얼'(식초를 만드는 데 사용하는 발효주)을 사용하는데, 식초 통이 따라와야 하기 때문에 식초 통을 끊임없이 움직여야 한다. 할아버지"(태양). 이 장면을 보면 과거 산시성에서 '집마다 식초 통이 있었고 모두가 식초를 만드는 사람이었다'는 장면이 떠오를 것이다. 산시성에는 현재 100개가 넘는 식초 공장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Qingxu 숙성 식초 외에도 Lingchuan Yuquan 숙성 식초, Huguan Xinzhai 숙성 식초, Yuci Nanbao 숙성 식초 등이 있습니다. 식초. 품종에는 오래된 숙성 식초, 유명 특수 식초, 이중 식초, 숙성 식초, 특수 식초, 진 식초, 향미 식초, 훈제 식초 등이 포함됩니다. 동일한 품종의 식초는 사용되는 원료와 원료에 따라 다릅니다. 다양한 생산 기술은 다양한 종류와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이는 정말 눈부시며 각각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산시(山西)가 좋은 곳이고 땅이 비옥하며 물이 풍부하고 식초의 향기가 더 좋다고 말합니다. 산시 사람들은 질투를 좋아하기 때문에 식초를 잘 만드는데, 산시 사람들은 전국에서 가장 질투심이 많기 때문에 식초는 맛이 좋지 않다는 말이 있습니다.
산시 사람들은 술을 잘 만들고 질투를 좋아해서 '라오시얼'이라고도 불린다. 고대에는 식초를 발효주라 불렀고, 식초를 만든 사람을 '醯人', 식초로 빚은 발효주를 '老醯'이라 불렀다. 그러므로 질투하는 것을 질투가 아니라 "설탕을 먹는 것"이라고 합니다. 식초 제조에 산시 사람들의 특별한 공헌과 산시 사람들이 식초에 중독되어 있다는 사실, 우연의 일치로 "醯"이 산시에서 "西"라는 단어와 발음이 동일하기 때문에 다른 지역 사람들은 정중하게 전화합니다. Shanxi 사람들 "Shanxi Lao Xi". 식초에 대한 "Old Xi'er"의 기여는 정말 칭찬받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식초에는 많은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식초에는 다량의 아세트산 외에도 칼슘, 철, 젖산, 글리세린, 아미노산 및 알데히드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초는 풍미를 더해주는 첫 번째 조미료일 뿐만 아니라 인체 건강에도 좋은 제품이다. 소비 측면에서는 음식에 칼슘과 철분을 용해시켜 신체가 쉽게 흡수할 수 있도록 하며 무, 양배추, 마늘 및 기타 음식의 배변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의학적으로 식초는 모발 성장과 미용을 위한 약으로 사용됩니다. 혈압을 낮추고 체중을 감량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청나라 건륭제 4년, 수도병원에서는 공비우의 백혈병을 치료하기 위해 전국의 유명 의사들을 모아 '정곤단'을 조제했는데, 거기에 사용되는 한약재는 모두 20가지가 넘습니다. 성숙한 식초.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식초에 많은 놀라운 용도가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질투는 참으로 좋은 생활 습관입니다. 그런데 이런 '질투'의 출현은 당나라 때부터 시작됐다고 한다. 당태종은 대신 방현령(阿玄陵)이라는 신하를 위해 첩을 맞이하려고 했으나, 신하의 아내가 방해했다. 태종은 어쩔 수 없이 대신의 아내에게 독주를 마실 것인지, 첩을 맞이할 것인지 선택하라고 할 수밖에 없었다. 목사님 부인은 좀 사나워서 독주를 단숨에 마셨습니다. 목사님의 아내가 눈물을 흘리며 술을 다 마셨을 때, 그 잔에 식초가 가득 차 있는 것을 발견했고, 이 '질투' 이야기는 그 이후로 계속 남아 있습니다. 그러므로 '좌절'한 후세들은 '만족한' 사람들을 '질투'로 볼 수 있다. 이는 서양인들이 말하는 동양인에 대한 '동양적 질투'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질문 2: 산시족의 피부는 어떤가요? 산시성은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부는 기후와 물이 부족한 황토고원에 위치해 있습니다. 건조한 피부를 다루기 위해 고대 산서성 사람들은 탈수와 피부 벗겨짐을 방지하기 위해 다량의 오일을 분비했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피지분비로 인해 쉽게 여드름, 블랙헤드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환경적응에 대한 대가이기도 합니다. 저는 산시(Shanxi) 출신인데 제가 관찰한 바에 따르면 산시(Shanxi) 사람들의 피부는 정말 기름지고 각질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산서성 사람들의 피부는 쓰촨성이나 강남 수향마을보다 자연적으로 조금 더 나쁜 편입니다.
질문 3: 산시성 사람들, 광둥성 사람들, 산동성 사람들이 왜 그런지 간략하게 분석해주세요. 사람마다 피부 특성이 다르죠? 한 곳의 흙과 물은 같은 곳 사람을 키운다는 것이 대학에 와서 가장 심오하게 느끼는 점이다. 같은 장소. 하지만 어디에서 왔는지 일반화 할 수는 없습니다. 모든 곳의 사람들은 선과 악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제가 만난 산시 사람들은 약간 이기적이고 이기적입니다. 나는 산둥인이고 내 4분의 1은 산둥계인 것 같아요. 왜 이런 질문을 하시나요? 이는 모두 자신의 감정과 관련이 있으며 확실하지 않습니다!
질문 4: 산서성 사람들의 스타일과 그 독특한 특징을 누가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습니까? 이 글에서 논의되는 산시인은 일반적인 의미의 중국인도 아니고 개인적인 의미의 산시인도 아니며, 특별한 의미의 산시인, 즉 산시에서 살고, 공부하고, 일한 특정 집단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연구는 일반적인 인류학적인 맥락에서의 거시적 연구와는 다르며, 개인의 심리적 특성과 성격구조를 탐구하는 미시적 연구와는 다르다. 사람들. .
역사와 현실의 대비 속에서, 현상과 본질의 얽힘 속에서 사회심리학, 문화인류학 등의 관련 원리를 활용하여 산시인의 성격 변화에 대한 비판적 성찰을 통해 산시인의 성격 재형성과 재구성에 대한 담론을 탐구한다. 타임스.
1. 산서성 성격의 지리적, 문화적 차이
일반적으로 개인의 성격 형성은 유전, 가족, 학교의 영향을 크게 받고, 집단 성격 형성은 영향을 받는다. 지리적 환경의 영향이 상대적으로 크고 지역적 특성이 뚜렷하다. 흙과 물이 사람을 지탱한다는 말이 있듯이 이것이 진실입니다.
우선, 산서성 사람들은 중국인으로서 의심의 여지없이 일반 중국인의 성격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린위탕은 자신의 저서 '나의 조국과 나의 백성'에서 한자를 8가지로 요약했다. 정직하고 정직하며, 어려울 때 인내하고, 소극적으로 세상을 피하고, 세상과 초연하고, 평화주의하고, 온유하다. 자신의 콘텐츠에 만족하고, 유머러스하고, 보수적입니다. 루쉰은 소설 <광인일기>와 <아Q 실화>에서 중국 인민의 민족성과 나쁜 본성을 “그들의 불행을 한탄하고, 그들이 싸울 수 없음을 분노”하는 등 가차없이 폭로하고 비판했다. . '미운 중국인'에서 보양은 일부 중국인을 '냄비 속의 구더기'라고 조롱했다.
둘째, 산시족 역시 중국 북부인으로서 북부인의 성격을 갖고 있다. 중국의 북부와 남부에 관한 한, 북부는 종종 가뭄, 추위, 척박함, 강인함, 웅장함을 의미하는 반면, 남부는 따뜻함, 습기, 부, 발전, 부드러움 및 아름다움의 동의어가 되었습니다. 중국 문명을 탄생시킨 두 개의 큰 강인 황하(黃河)와 장강(長江)도 다르다. 하나는 장엄함으로 유명하고, 다른 하나는 기묘함으로 유명하다. 양치차오(梁秀橋)는 "남공(南孔)과 북공(境孫)"을 주창했는데, 철학적으로 유교는 북방문화를 대표하는 주류가 되었고, 도교는 남방문화의 정신적인 기질을 반영하고 있다. 남북한의 차이와 갈등은 북한, 일본, 베트남, 미국, 영국 등 외국에서도 마찬가지다.
마지막으로, 독특한 산악 지형 환경이 산이 많고 물이 적은 산시족의 성격을 만들어냈습니다. 산시는 황토고원의 동부에 위치하며 동쪽은 태항, 서쪽은 루량, 북쪽은 형산산맥과 오대산맥, 남쪽은 중조산이 산악지대가 약 70%를 차지한다. 산이 많고 물이 적으며 수자원이 심각하게 부족합니다. 따라서 산시성 사람들의 성격은 산이 많고 물이 적습니다(예: 안정성이 높고 유동성이 적으며 원칙이 많고 유연성이 낮고 폐쇄성이 적습니다.) 개방성, 유교 전통이 더 많고 도교 사상이 덜함).
산시 사람들의 성격은 기본적으로 이것에서 결정되고 파생됩니다. 높은 산은 사람들의 길을 막고 시야를 좁게 만들고, 사람들의 정보를 폐쇄하게 만들고, 내부 및 외부 교류가 덜 발달합니다. 그들이 접한 농사생활은 땅과 깊은 관계를 맺게 하였으며, 고향을 떠나지 않고 고향으로 돌아가며 고향에 대한 애착이 깊어지게 하였다. 그들의 혈액과 골수, 생활 습관과 사고 방식의 변화는 모두 독특한 황토 표시로 표시되며 지역적 풍미와 지역적 특성이 강합니다. 공자(孔子)께서 말씀하시기를, “지혜로운 자는 물 속에서도 기뻐하고 인자한 자는 산에서도 기뻐하며, 지혜로운 자는 활발하고 인자한 자는 고요하며, 지혜로운 자는 즐겁고 인자한 자는 구름과 같으니라”고 하셨습니다. 흐르는 물은 머물지 않고 변하며, 고요함 없이 흐르고, 자비로운 자는 산과 같고, 두텁고 움직이지 않으면 도달할 수 없고, 장수(長壽)가 무궁무진하다. 양주팔기(楊州八器) 중의 한 사람인 정반교(鄭板橋)가 말했다: "수천 척의 성벽 위에 서 있으면 욕심이 없으면 강해지고, 바다가 모든 강을 받아들이면 강해지고, 욕심이 있으면 강해진다. 관용." 이것은 또한 산의 사심없는 성격과 물의 궁합을 의미합니다. 산과 강을 인간의 본성에 대한 비유로 활용하는 것은 적절하고 현실적인 이미지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산시성 사람들은 하위 문화의 영향으로 뚜렷한 지역적 특성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산시성 북부 사람들은 거칠고 무자비하며, 산시성 중부 사람들은 기민하고 사업 지향적이며, 산시성 남부 사람들은 예의 바르고 우아합니다. .
질문 5: 산시에는 어떤 종류의 곡물과 곡물이 풍부합니까? 흙과 물은 각 사람을 지탱합니다. 산시성 남부에는 밀이 풍부하고, 산시성 중부와 산시성 남동부에는 기장, 옥수수, 수수, 대두가 풍부하고, 산시성 북부와 기타 고산 지역에는 귀리, 메밀, 대두, 감자가 풍부합니다. 민요에 따르면, "사람들은 산시성에는 아름다운 풍경, 비옥한 땅, 아름다운 물, 그리고 곡물의 향기가 있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곡물은 산시성 파스타 문화 발전을 위한 독특한 물질 기반을 만들었습니다.
거친 곡물에는 단백질, 아미노산, 인체에 필요한 다양한 미량 원소와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다른 식품으로 대체할 수 없습니다. 잡곡식품을 더욱 진흥시키기 위해 우리는 대표적인 잡곡식품 39종을 포함시켰는데, 이는 기본적으로 산서성 전 지역 잡곡품종의 제조 및 섭취방법을 포괄한다.
질문 6: 산시성의 주요 맛은 무엇입니까? 산시 사람들 중에는 "식사 전에 국을 마시면 평생 부상을 입지 않을 것"이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마른 쌀을 먹기 전에 국을 조금 마시는 것은 많은 주민들의 "식생활 규범"입니다. 건강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의미가 있습니다. 찐빵, 케이크 등 건식사료를 먹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국밥을 끓여야 하고, 몸이 불편한 가정에서는 동백꽃 같은 국을 끓여야 할 수도 있습니다. ...
1. 산서성 사람들의 음식 특성
산서성 면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현지 간식은 더욱 유명하다고 합니다. 산시 사람들이 사람들을 만날 때 하는 첫 인사는 '먹다'입니다.
산서성 사람들은 음식을 최우선으로 삼아 잡곡, 즉 찹쌀과 잡곡을 섞어 먹으며, 북방에서부터 다양한 맛을 낸다. 남쪽. 산시성 북부는 날씨가 춥기 때문에 사람들은 칼로리가 높은 오트밀 국수, 참마 알, 옥수수 등을 즐겨 먹습니다. 비주식에는 무, 두부, 절인 야채가 곁들여집니다. Xinzhou와 Jinzhong의 대부분 지역에서는 수수와 옥수수가 주식이며, 피클과 소금에 절인 양배추가 반찬으로 사용됩니다. 산시성 남부 지역 대부분은 부침개와 찐빵을 즐겨 먹는 반면, 산시성 남동부 지역 사람들은 기장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흙과 물이 사람을 지탱한다는 것은 사실이다.
2. 식습관
1. 매일의 식습관
산시성 대부분의 지역은 삼시세끼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양청 등은 3끼 식사를 원칙으로 합니다. 겨울에 여가 시간이 짧을 때, 식사는 보통 두 끼로 나누어 식사하는데, 이를 '이라오롱'이라고 합니다. 사람들은 식사를 '식사'라고 부릅니다. 아침 식사는 "아침 식사", 점심 식사는 "낮 식사", "오후 식사", 저녁 식사는 "야식"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힘든 육체 노동을 할 때 세 끼 사이에 간식으로 케이크를 먹는 것을 '보상'이라고 하며, 서민들은 이를 '움직이는 음식'이라고도 부른다. Jinzhong의 아침 식사는 일반적으로 "삶은 여드름"으로 알려진 옥수수 가루를 곁들인 죽으로, 산시 남동부 지역에서는 아침 식사가 대부분 잘게 썬 차가운 야채를 곁들인 기장 두꺼운 쌀입니다. 점심은 국수, 팬케이크, 찐빵, 감자, 당면, 양배추 스튜 및 절인 야채를 포함하여 더욱 호화롭습니다. 저녁에는 국, 솥밥, 일본밥과 국수 등이 나오는 경우가 많지만, 우리는 많이 먹는 것에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산시성 남부 지역의 삶은 찐빵은 고추를 넣어 만들어 매우 풍미가 깊은 식사입니다.
봄과 겨울의 추운 계절에 산서성 북부 사람들은 뜨거운 강에 책상다리를 하고 앉아 밥을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남자들과 아이들에게 주고, 남은 음식을 주워 먹습니다. 일반적으로 "남들 앞에 서서 먹습니다." 밥 한 그릇을 다 먹은 후 젓가락을 그릇 위에 올려 놓으면 배가 부르지 않다는 뜻입니다.
일부 농촌 지역에서는 여름, 가을 등 따뜻한 계절에 길거리에 서서 식사를 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각 가족이 큰 그릇에 밥을 가득 담아 마당을 나가기도 하고, 문 앞에 서서 쪼그려 앉기도 하고, 맷돌 위나 큰 나무 아래 거리로 나가 이야기를 나누며 식사를 하며 재미있는 이야기와 농담, 그리고 가족 이야기. 예를 들어, 바쁜 수확기나 들판 사냥 시간에는 흑토기 쌀항아리를 들고 밭에 식사를 배달하는 것이 관례인 경우가 많습니다. 여행이 너무 멀고 음식 배달이 불가능할 경우, 일시적으로 배고픔을 충족시키기 위해 마른 음식과 야채를 가져오는 것을 "배고픈 사람들과 싸우는 것"이라고 합니다.
질문 7: 산시성 사람들은 사이좋게 지내나요? 친절한? 거기 사람들은 어떤 여자를 좋아하나요? ...
거기에서 남자 친구를 찾고 싶나요?
- - 이해가 안 돼요.
당신은...
여자친구한테 물어보면 다 똑같을텐데
질문 8: 산시성 사람들이 광둥성 적응에 익숙하지 않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병원에 가보세요
익숙해질 것입니다. 잠시 후에
그래도 안 되면 고향으로 가세요
질문 9: 산시 사람들이 식초를 마시는 것에 대해 산시 사람들은 식초를 식단에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특히 산서성 파스타를 먹을 때 약간의 식초를 부어준다고 합니다. 산서성 사람들의 조상은 이곳에 오랫동안 거주한 후 이곳의 수질이 알칼리성임을 발견하고 나중에 양조했습니다. 그것을 화해시키기 위해 식초.
질문 10: 저는 산시 출신입니다. 칭다오에 도착하면 적응될 가능성이 있나요? 작은 문제이고 점차 익숙해질 것입니다. 현재 칭다오에서는 주로 와인을 마시고 있습니다.
칭다오의 습한 기후에 익숙하지 않은 내륙 친구들이 많습니다